noendinlearning의 등록된 링크

 noendinlearn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건입니다.

미국 금리인하,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좀 풀어서, 금리인하 기조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귀찮으면 좀 내려서 본론을 보셔도 됩니다. 중국발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계 각 국으로 이미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은 지금 손소독제, 세정제, 마스크 등을 없..

테슬라 주가, 그동안 어땠을까? [내부링크]

2020년 가장 핫한 주식을 말하자면, "테슬라"가 아닐까합니다. 2020년 들어, 3개월만에 주가가 2배가 됐죠. 이정도 기업이 짧은 기간에 이렇게 상승하는 건 좀 드문 일입니다. 심지어, 주식에 관심이 없는 제 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기업 정리! [내부링크]

상장 4년만에 코스피 4위에 등극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정리하겠습니다. 바이오업계에서, 그리고 주식시장에서 셀트리온 등의 이머징 바이오 기업들과 엄청나게 이슈가 많이 됐던 종목이죠. 2017년부터 심지어..

제넥신 주가와 기업 정리해보자!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 최근 5년간 가장 이슈였던 산업을 꼽자면, 반도체와 바이오가 아닐까합니다. 제가 최근 몇번의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관련 주식을 설명해드렸으니 오늘은 바이..

중국 증시, 구조와 투자법 정리! [내부링크]

중국 증권시장, 주식시장! 중국 증시를 알고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별로 없습니다. 미국 증시, 유럽 증시, 일본 증시 등 각 국의 증시구조는 조금씩 다르지만 어디에 투자를 하시더라도 간단하게는 알아둘 필요..

SK하이닉스 주가, 배당금은? [내부링크]

삼성전자와 함께 모르는 사람이 없는 기업이 있죠. 코스피 시가총액 2위, SK하이닉스입니다. 오늘은 10년간의 SK하이닉스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반도체 초호황기를 함께..

삼성전자, 주가와 배당금 간단정리! [내부링크]

누구나 인정하는 최대 규모 대기업, 삼성전자 주가는 계속 상승이었을까요? 우리나라 최대기업이라고 하지만, 실제 그 규모와 비중이 얼마나 될까요? 실제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320조가 넘어가며 코스피 1위 종..

다우지수, 나스닥! 뉴욕증시 총 정리 [내부링크]

뉴스를 보면 이런 단어가 우리 눈에 거슬리죠. 다우지수, 나스닥지수, S&P 500, 뉴욕증시 등등! 도대체 무슨 단어길래 매일 뉴스에 다우지수가 급등했다, 폭락했다.. 얘기가 나오는걸까요? 한국 주식시장에 코스..

주식초보라면 알아야할 필수개념 총정리! [내부링크]

주식을 시작할 사람, 시작한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할 지식이 참 많죠? 주식을 사고 파는방법도 잘 모르겠는데, 회사를 알아보려고 보면 이상한 지표나 용어 범벅을 보면 어딘가 다가가기 어려운것 처럼 느껴집니..

금 시세, 금투자하는 법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제가 어려워지고, 불확실성이 높아질때마다 대부분 시장은 얼어붙기 마련이지만 항상! 이슈가 되는 상품이 있죠. 바로 '금'입니다. 최근 경제불황과 코로나 바이러스까지 덮쳐 금 값과 금 투자방법까지 이슈가..

삼성전자우, 주가와 배당금 정리해보자! [내부링크]

주식을 하나도 모르는 사람도, 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치는 알고 있을 겁니다. 최근 시가총액 상한제(30% 캡)로 이슈가 되기도 할만큼,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을 떠받들고 있다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이 삼성..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는법! [내부링크]

소득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모두가 헤야하는 연말정산, 누구는 13월의 월급이라고 할 정도로 환급액이 엄청나던데, 왜 우리는 돈을 더 뱉어내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 뱉어내지 않고 환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또,..

주택연금 단점은? [내부링크]

최근, 은퇴가 빨라지고 고령화사회로 급하게 접어들게 되면서 은퇴 후 생활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 대책안 중에 하나로 주택연금이 언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주택연금의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내부링크]

고령화 인구 급증과 함께 국민연금과 함께 자주 언급되는 주택연금, 주택연금을 가입하면, 집을 담보로 매월 연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죠! 살던 집에 그대로 살 수 있으면서, 매달 연금도 받을 수 있다던데 신박..

연봉, 상여금, 성과급이란? 급여 총정리! [내부링크]

대학생, 취준생, 사회초년생과 직장인이라면 모두가 궁금해하고, 혹여 궁금하지 않으시더라도 꼭 아셔야 할 우리의 월급! 파헤쳐보겠습니다. 오늘은 이 연봉과 상여금, 그리고 성과급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

코로나 바이러스, 타격 산업분야는?!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로 요즘 전 세계가 난리났죠. 국내 확진자는 20명, 30명을 넘어서 2월 20일 현재 국내 확진자 100명이 넘었고 코로나 사망자까지 발생한 상황입니다. 전세계인들의 건강은 물론이..

코로나 바이러스, 경제영향 총 정리! [내부링크]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로 난리가 났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준비하는게 최우선이겠지만, 차후에 후폭풍으로 밀어달칠 수 있는 경제영향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도 중요하겠죠?..

림프비스킷 광안리, 부산 브런치 맛집! [내부링크]

오늘은 색다르고 현지인이 자주 찾는 브런치 가게/식당을 가져왔습니다! 부산 광안리에는 카페도 많고, 술집도 많고 브런치 맛집들이 정말 많아요. 코코플라토, 마담에뽀끄, 리안광, 원더스 등! 광안대교 보이는..

주식 세금 및 수수료,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살다보면 세금과 수수료 등 예상치 못한 돈을 내야할 때가 참 많죠? 월급에는 소득세, 주민세,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부동산에는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종부세) 등등! 주식투자에도 내야할 세금과 수수료..

배당금 뜻, 배당금 얼마일까?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배당금이라는 용어를 쉽게 접할수 있죠. 도대체 배당금이 뭐길래, 얼마나 받길래 그렇게 얘기를 하는 걸까요? 짧은 포스팅이지만, 보신 후에는 배당금이 뭔지! 실제로 배당금이 얼마나 되는..

광안리 오션뷰 카페, "뚜벅스" [내부링크]

사실 전 해운대보다 광안리가 좋아요. 광안리에는 어디 바다여행가면 있는 횟집들보다 술집이 더 많은 거같은데, 오션뷰 죽이는 카페도 많더라구여 그 죽이는 카페 "뚜벅스" 다녀왔습니다. 오션뷰 말고도 다른 포..

광안리 맛집, "포항물횟집" [내부링크]

100% 제 돈내고 먹은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광고아니에요! 오늘은 부산 맛집입니다!! 부산에는 참 먹을게 많죠. 돼지국밥, 양곱창, 회 등등 진짜 다 좋아하는데, 오늘은 횟집하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물회파는 '..

헤이리마을 맛집 한식 불고기 "북드림한우" [내부링크]

100% 제 돈내고 먹은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광고아니에요! 파주에 가장 유명한 핫플(?)이 어디냐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헤이리예술마을이라 하겠죠? 헤이리 마을에는 예술가 마을, 류재은 베이커리, 한식두부맛집..

안 넘어지는 텀블러, 흡착 텀블러 사용후기/리뷰! (광고아님, 영상있음) [내부링크]

정말 신기한 제품하나 가져왔습니다! 혹시 물 마시다가 엎은적 있으신가요? 저는 수없이 많습니다. 1~2주에 한번씩은 엎어요. 그런데 마침, 건드려도 안넘어지는 물통/텀블러가 있다네요? 가격도 일반 텀블러와 크..

미국증시, 주식시간과 사는법? [내부링크]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에는 참 많은 방법이 있고 투자자가 선택할 수 있는 루트는 많죠! 장기/단기, 코스피/코스닥, 업종/테마 등등 하지만 이 말고도! 국내 주식시장에 투자할..

삼성전자우? 우선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선주는 도대체 뭘까요? 삼성전자 주식이 알겠다만.. 삼성전자'우'가 뭔지는 잘 모르시지 않나요? 아래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이 둘의 차이를 확실히 알고 가게 되실겁니다. 우선주가 뭔지에 대해, 그리고..

부가세 뜻과 2020년 신고기간! [내부링크]

항상 물건을 살때보면, 가격의 10%가 '부가가치세'라는 이름으로 붙어있지 않나요? 소득이 있든 없든, 모든 정상적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소비와 동시에 세금을 납부하고 계신겁니다! 부가가치세만 없다면, 물건..

상봉/면목 맛집 "상봉갈비" [내부링크]

100% 제 돈내고 먹은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광고아니에요! 맨 아래에 간단요약있어요 바쁘면 아래로 드르륵해주세요! 일요일 저녁, 지글지글 구운 고기를 먹고싶어 갈비집을 디게 찾아다녔습니다.. 상봉역 뒷편에..

정릉 루프탑 카페, "미카페" [내부링크]

100% 제 돈내고 먹은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광고아니에요! 맨 아래에 간단요약있어요 바쁘면 아래로 드르륵해주세요! 최근 정릉역 주변에 카페가 생겼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소개드릴게요. 바로 미카페입니다...

정릉 맛집 '강릉 메밀촌' 막국수! [내부링크]

100% 제 돈내고 먹은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광고아니에요! 맨 아래에 간단요약있어요 바쁘면 아래로 드르륵해주세요! 쌀쌀하게 바람부는 날엔 국밥도 채고지만, 이한치한 따뜻한 곳에서 막국수도 기가맥힙니다! 메..

[망우/우림시장 맛집] 동강오리 오리주물럭 [내부링크]

100% 제 돈내고 먹은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광고아니에요! 맨 아래에 간단요약있어요 바쁘면 아래로 드르륵해주세요! 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으로 난리난 요즘! 고기를 먹고 싶어서 굳이 외식을 했습니다. 구이..

PER, EPS 간단정리! [내부링크]

※ PC버전으로 보시면 더욱 읽기 편하십니다! 주식을 하고계신 분이나, 할 예정이신분들! PER이란 용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PER은 기업을 판단할 수 있는 하나의 지표인데, 전문가들이 특히 중요하게 참고하..

ROE, ROA 정리해보자!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투자의 귀재, 누군지 아시나요? 주당 가격이 3억이 넘어가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인공 워렌버핏입니다.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워렌버핏은 연 평균 수익률 20%에 빛나는 투자의 귀재입니다..

신용등급 조회하기 (Feat. 올리는법) [내부링크]

※ 데스크탑, 노트북으로 보시면 더욱 편합니다 :) 경제활동을 하다보면 신용등급이 참 중요하다고 느끼는데요! 무심코 넘겼을지도 모르는 신용등급. 오늘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망우/우림시장 맛집] '대가 가마솥 순대국' [내부링크]

[광고 아닙니다. 개인적인 리뷰에요] 역시 겨울엔 국밥아닐까요? 저녁에 뜨끈하고 매콤한 국물이 땡겼었는데, 비싼 국물요리를 먹자니 아까워서 뭘 먹을지 참 고민 많이했습니다. 역시 언제나 답은 국밥이었쬬. 맛..

4대보험 계산기 (Feat. 종류)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4대보험, 여기에 무슨 보험이 있고, 얼마나 납부해야 하는 걸까요? 항상 알아서 납부되었기 때문에 생각 안하고 계셨던 분들 있으시죠? 이번 기회에 간단히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2시간 쓴..

국민연금 납부액, 예상수령액은? (장단점) [내부링크]

월급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국민연금'에 대해 궁금하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 국민연금이 도대체 뭐길래 월급을 받기도 전에 빠져나가는 걸까요? 오늘 간단히 국민연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이란? 국..

ETF, ETN, ELW란? 쉽게 정리하자! (세줄 요약) [내부링크]

ETF.. ETN. ELW.. 돈을 굴려보자고 주식을 하려니, 생각보다 용어가 많아서 헷갈리지는 않으셨나요? 물론 바로 기업의 주식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Risk를 조금이라고 줄이고 수익성을 확보하고자 여러 증..

자동차 세금, 보험료 유지비 총 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구매를 생각 중이신분 있으신가요? 오늘은 자동차 유지비에는 뭐가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직장인분들, 그리고 대학생분들까지도 관심있게 보시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차'가 아닐까 합니다 아무..

자동차세 얼마나 낼까? (feat. 할인받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차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퇴근길... 돈도 생겼는데 차를 사는게 낫지 않을까..? 차를 사면 시간도 절약되고.. 여자친구(남자친구)와 여행가기도 좋지 않을까..? 선배들 차사는거 보니까 나..

[정릉/정릉시장 맛집] 베트남쌀국수 '사이공본가' 가성비 맛집 추천 [내부링크]

이번에는 겨울에 딱 맞는 뜨끈~하고 든든~하고 가성비 좋은 베트남쌀국수님 소개드립니다. 정릉시장 안에 있는 '사이공 본가'입니다. 최근에 여러 지역에 생겨나고 있는 가성비 좋은 쌀국수집입니다. 현지 친구 추..

[정릉/서경대 맛집] '김술랭' 일본식 선술집/이자카야 추천 [내부링크]

군더더기 없는 포스팅을 위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오늘은 요즘같은 추운 겨울에 가기 좋은, 선술집/이자카야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정릉의 북한산 보국문역 주변에는 많이 어둡지만 찾아보면 술집이..

소득세, 얼마나 내야할까? [내부링크]

직장인 여러분! 매월 우리가 받는 급여명세서 보신 적 있으신가요? 우리의 급여는 그리 높지 않은데, 세금은 왜 이리 높은걸까?... 라는 생각 한번쯤 해보셨죠? 이 세금은 우리의 통장에 들어오기 전에 먼저 납부..

연말정산, 소득세 쉽게 정리하자! [내부링크]

소득세, 연말정산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소득세는 돈을 벌고 있는 국민이라면 모두가 내야할 세금인만큼, 필수로 알아야하는 세금 종류입니다. 오늘 간단하고 쉽게 알아볼게요! 추가로 소득세와 밀접한 관련 있..

주식이란? 매수, 매도, 손절, 익절은? (3줄요약) [내부링크]

주식? 다들 주식주식하는데, 뭔지 궁금하셨던 쌩초보자분들 있으신가요? 주식에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기초용어는 일상 대화에서도 쓰이는 경우가 많으니 알아 두는건 필수입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주식과 관련..

코스피 코스닥 뜻, 간단정리! [내부링크]

코스피? 코스닥? 간략하고 확실하게 개념잡자! 주식에 관심없는 분들이라도, 뉴스에서 지나쳐봤을 그 코스피, 코스닥! 저 숫자가 뭔데 뉴스에 나올정도로 중요한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바로 코스피, 코스닥에 대..

공무원 월급날, 왜 10일일까? [내부링크]

월급날은 왜 25일이며, 누가 정한걸까? 직장인 기초상식! 한달에 한번, 직장인이라면 모두가 기다리는 그 월급날! 받을 땐 기분이 좋지만, 여기저기서 퍼가고 나면 막상 쓸돈은 얼마 없어 좋으면서도 아쉬운 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