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hand의 등록된 링크

 nohan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건입니다.

아이패드 용량 늘리기, USB연결로 32G 업그레이드 하기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구입한지도 이제 벌써 한 4년 됐나..? 당시엔 가난하고 돈 없는 학생이었기 때문에 제일 저렴한 32G로 구입했는데 그건 최악의 선택이었다는 것을 깨닫기 까지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용량 너무 부족해.. 진짜 맨날 만성 용량 부족에 허덕이다가 얼마전에 신박한 아이템을 발견했다. 아이패드에 연결이 가능한 USB인데 이걸로 아이패드 용량 늘리기 삽가능이요 원래 보던 유튜버는 아니고 우연히 알고리즘에 떠서 보게 된 영상인데 무슨 꿀템 추천인가.. 뭐 그런 영상에서 추천하길래 이건 아이패드 용량 늘리기에 관심있던 나를 위한 물건이다 싶어 냅다 구매 갈겨! 삼만원대에 로켓 배송으로 구매했읍니다. 이렇게 생겼다. 그냥 평범한 USB같이 생겼음. 나는 32G로 구매했는데 이정도면 딱 적당한듯. 컴퓨..

무이네 더클리프, 바다뷰와 멋진 수영장이 있는 가성비 리조트 [내부링크]

무이네는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호치민에서 많이 멀지 않은 편이라 묶어서 다녀오기 좋다. 나도 얼마전에 호치민에 살고있는 친구를 만나러 갔다가 친구의 추천으로 같이 무이네에 다녀왔는데 투어도 알차게 즐기고 너무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다. 그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들었던 무이네 더클리프! 여행은 숙소가 반 이상인데 너무 좋아서 다음에 또 가고 싶었던 곳이다. 휴양지의 리조트인데도 가격이 너무 착하다는 것도 무이네 더클리프의 장점. 십만원 초반에 이런 호사를 누려도 되는 것인지 너무 감격스러웠다ㅠ_ㅠ 또 수영장으로도 유명한 곳인데, 무이네에서 가장 큰 규모라고 한다. 사람 바글바글한 수영장 개인적으로 별로 안좋아하는데 수영장이 넓다보니 여유로워서 좋았던 것 같다. 수영장 주변에 썬베드랑 파라솔도 많고 사진만 봐..

소방서옆경찰서 아역은 누구? 넷플릭스 OTT와 촬영지 정보 [내부링크]

얼마전까지 재미있게봤던 천원짜리변호사가 끝나고 신작드라마가 시작됐다. 금토드라마 소방서옆경찰서인데 오랜만에 보는 김래원 배우님이 나온다! 유튜브에 요약본 올라온걸로 살짝 앞부분만 봤는데 꽤 내 스타일로 재미있어보여서 정주행 달려볼까 고민중ㅋㅋ 보면서 찾아본 소방서옆경찰서 아역 정보와 넷플릭스 ott 촬영지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한다! 라떼만해도 드라마는 월화 드라마 아니면 수목드라마였던 것 같은데.. 요즘은 확실히 금토드라마가 대세인 것 같다ㅋㅋ 매주 금토 SBS에서 본방을 볼 수 있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지 찾아봤는데 아쉽게도 넷플릭스엔 올라와있지 않다. 나중에 올라오면 좋을듯!! 넷플릭스에 없어서 속상했는데 다행히 다른 ott에서 볼 수 있다고 한다! 디즈니플러스에서도 볼 수 있고 웨이브에도 있다..

방콕포시즌스호텔, 수영장과 리버뷰 객실까지 완벽했던 곳! [내부링크]

최근에 다녀온 방콕 여행에서 묵었던 방콕포시즌스호텔! 나는 우기시즌에 다녀와서 날씨가 여행에 큰 영향을 줬는데 좋은 호텔에서 묵었더니 그런 걱정없이 호텔에서 쉬면서 시간 보낼 수 있던 점이 좋았던 것 같다. 방콕은 호텔만 잘 고르면 휴양지스러운 여행과 빡센 시티투어가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인데 이번엔 정말 둘다 잘 즐기고 왔다! 방콕포시즌스호텔은 차오프라야강을 끼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뷰가 아주 좋다. 높은 층의 객실은 리버뷰가 아주 훌륭한 편. 여긴 조식을 먹는 공간인데 공간도 넓고 쾌적한데다가 조명도 좋아서 사진도 잘나온다ㅎㅎㅎ 그리고 방콕포시즌스호텔은 여기저기 풀도 많고 나무도 많아서 도시 한복판인데도 휴양지의 기분이 난다. 숙소에서는 아무것도 안하고 푹 쉬어도 시간이 금방 가지만 여긴 수영장이 좋다..

춘천 펜션, 커플 여행으로 딱인 분위기 좋은 복층객실펜션 [내부링크]

주말을 맞이해서 여행을 다녀왔는데 갑작스럽게 결정한거라 멀리 가긴 부담스러워서 서울 근교로 장소를 정하게됐다. 장소를 고민하다가 서울에서 가까우면서도 부담없이 갈 수 있는 춘천으로 정하게됐다! 그렇게 다녀오게된 춘천 펜션인데 급하게 정한 것 치고 만족스럽게 잘 다녀왔던 여행이었다ㅎㅎ 춘천까지 간김에 오랜만에 닭갈비도 먹고 천천히 체크아웃을 했다ㅎㅎ 원래 여럿이서 복닥복닥 여행가면 장도보고 이것저것 해먹고 할텐데 이번에는 귀찮아서 바베큐 패스하고 밖에서 외식하고 들어갔다. 체크아웃할때 또 청소하는게 은근 귀찮은데 이번엔 뭐 별로 치울게 없어서 금방 정리했다. 이건 아마 누군가의 이벤트 흔적ㅋㅋ 커플끼리 많이 오는 춘천 펜션이라 그런지 이런저런 이벤트 많이들 준비하시는듯했다. 내부는 이렇게 생겼는데 전반적으..

청평 펜션, 쁘띠프랑스 근처에 위치한 리버뷰! 리더스펜션 [내부링크]

날이 좀 추워지기 전에 친구들과 다녀온 단체 엠티! 오랜만에 떠나는 여행이고, 또 서울에서 모여서 가는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모이는거라 위치 선정이 고민이었는데 긴 토론끝에 청평으로 정해졌다ㅋㅋ 그렇게 쁘띠프랑스 근처에 위치한 청평 펜션 리더스펜션을 다녀오게됐다. 쁘띠프랑스 바로 옆이고 좀 높은 곳에 위치해있다. 차 끌고 올라가는데 좀 가파른 길이라 눈오고 그러면 좀 미끄럽지 않을지 걱정됐지만 뭐 우리가 갔을때는 위험하지는 않았다. 대신 높은 곳이라 올라가면 이렇게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우리가 갔을땐 여름이고 좀 성수기라 그런지 청평 펜션에 빈 방이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복층으로 된 객실도 있었다. 많은 인원도 수용 가능할 것 같은 공간이다. 그리고 청평 펜션에서는 바베큐도 할 수 있는데 ..

무선해드셋 추천, 브리츠 BT4000ANC 사용기 [내부링크]

이상한변호사 우영우를 보고나서부터 무선해드셋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아 하나 장만하고 싶어졌는데 고민만 하다가 드디어 구입했다! 실제로 사면 잘 안쓸 것 같기도 하고 좀 과하진 않을까 고민하다가 드디어 구입했는데 사길 잘 한 것 같다. 이어폰이랑은 확실히 다른 느낌. 오늘은 내가 구입한 브리츠 BT4000ANC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내가 구입한 무선해드셋은 브리츠 제품인데 사실 헤드폰 입문이고 처음 사는거라 뭘 사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인터넷에 폭풍 검색해보고 고른것ㅋㅋ 내가 조사한 바로는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아서 처음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나쁘지 않다는 평이 많았다. 무엇보다 무선해드셋을 원했기 때문에 블루투스가 가능하고 노이즈캔슬링이 되면서도 가벼운 것을 고르고 싶었는데 내가 원하던 조건에 딱 부..

슈룹드라마몇부작 ? 넷플릭스 ott정보까지 [내부링크]

확실히 날이 추워지니 집에서 티비 보는 시간이 많아지는 것다. 요즘은 워낙 ott로 다시보기도 잘되어있어서 본방을 놓쳐도 언제든 볼 수 있다는 점이 좋다. 아무튼 최근에 관심이 생긴 김혜수배우님의 드라마 슈룹! 이미 시작한지는 꽤 된 것 같은데 슈룹드라마몇부작 인지 알아보려고 한다ㅎㅎ 일단 슈룹은 몰랐는데 tvn 방송이라고 한다. 요즘 티비엔 드라마는 진짜 실패가 없는 것 같다. 우영우도 그렇고 이젠 케이블 드라마가 공중파보다 더 잘되는 느낌ㅋㅋ 슈룹 드라마 몇부작인지 찾아보니 총 16부작이라고 한다. 이제 10화까지 방송이 됐다고 한다. 그리고 토일 드라마라고 하니 이번주 토요일이면 11화를 볼 수 있다. 주말까지 열심히 10회까지 보면 본방사수도 가능하겠다ㅋㅋ 그리고 본방을 놓치면 티빙에서도 볼 수 ..

강동도서관, 길동역 근처에 있는 서울특별시 교육청 도서관! [내부링크]

예전에는 책을 다 사서 읽는 편이었는데 언제부턴가 집에 책이 쌓이고 처리하기도 어려워져서 되도록이면 빌려읽는 습관을 들이려고 하고있다. 운좋게도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강동도서관이 있는데 책 종류도 다양하고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 같다. 강동도서관은 길동역에서 가까운데 길동시장 지나쳐서 위치해있다. 사람들도 많이 다니고 시끄러운 동네긴한데 또 도서관들어가면 분위기가 차분해서 신기하다ㅋㅋ 강동도서관 휴관일은 매월 첫째, 셋째 목요일인데 빨간날에 닫기도 하고 또 임시휴관일도 가끔있어서 애매하다 싶을때는 미리 확인하고 가야 헛걸음 하지 않는다. 대출증이 있어야 책을 빌릴 수 있는데 서울시 시민이거나 회사, 또는 학교가 서울 소재이면 회원가입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렇게 입구에 휴관일이 안내되어 있으니 미리 확..

방콕아속역호텔,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방콕 후기 [내부링크]

얼마 전 다녀온 방콕 여행에서 묵었던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전에 치앙마이는 가봤어도 방콕은 이번이 처음이라 호텔 고르는데 고민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시내에 교통이 편해서 위치가 크게 중요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아무래도 교통비가 저렴하기도 하고.. 아무튼 그렇게 골라 첫날 묵었던 방콕아속역호텔 솔라리아 니시테츠! BTS 아속역까지 걸어서 1분이면 도착하는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다. 그리고 방콕아속역호텔은 고층 건물이라 높은 층은 뷰가 좋다! 방콕아속역호텔은 가격대도 나쁘지 않았는데 1박에 10만원 초반대라 친구랑 둘이 나눠내니 부담없는 가격이었다. 무엇보다 시설도 좋고 깨끗해서 아깝지 않았다. 밤에 더 예쁘긴하지만 낮에도 해가 잘 들어서 참 예쁘고.. 저기 작은 테이블도 있어서 커피 마시기에도 좋다..

프렌즈 대본 시즌1 1화 다운로드, 미드로 공부하기 [내부링크]

나온지 벌써 까마득하게 됐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미드 프렌즈! 미국 여행갔을때 숙소에서 티비 틀어보면 진짜 어떤 시간대든 프렌즈를 한 채널쯤에선 하고있어서 놀라웠던 적이 있는데 약간 우리나라로 치면 무한도전 포지션인듯했다. 아무튼 오늘 준비한건 전설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프렌즈 대본 시즌1 1화이다. 캐릭터들도 너무 매력있고 스토리도 재미있지만, 영어공부하기에 좋은 미드로 유명해서 아마 그렇게 입문했다가 빠지게 된 분들이 많을텐데 나도 한참전에 이미 다 봤지만 최근에 영어공부 다시 하려고 정주행을 결심했다. 프렌즈 대본 찾고싶은데 은근히 다운받을 수 있게 되어있는데가 별로 없어서 그냥 내가 직접 편집했다..^^.. 파일은 포스팅 하단에 첨부할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받아가시길~~~..

오사카 캡슐 호텔, 퍼스트 캐빈 니시우메다 [내부링크]

일본 여행은 숙소 선택의 폭이 넓은 것 같다. 가격대도 천차만별인데 아끼려고 마음만 먹으면 숙박비를 최대한으로 세이브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아무래도 숙소에 있는 시간 보다는 밖에 돌아다니는 시간이 더 길테니 이번엔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 골라보았다. 그렇게 찾은 오사카 캡슐 호텔 퍼스트 캐빈! 퍼스트 캐빈은 일본에 지점이 꽤 여러개 있는 것 같은데 여긴 니시우메다역에서 가까운 지점이었다. 이렇게 공용공간도 넓게 잘 되어있고, 오사카 캡슐 호텔의 침대 자체는 진짜 잠만 잘 수 있는 공간이다보니 여기저기 이렇게 테이블도 있어서 숙소에서 시간을 충분히 보낼 수 있다. 앉아서 다음날 여행 계획도 정리하고 경비도 체크하면서 시간을 보내기 좋다. 캡슐은 여러 타입이 있는데 생각만큼 좁거나 답답하진 않았다. 여긴 ..

도쿄 캡슐 호텔, 퍼스트 캐빈 이치가야 [내부링크]

일본을 여행하면서 놀라는 부분 중에 하나가 우리나라와 비교해 생각보다 물가가 비싸다는 것..! 여행에서는 항공권 다음으로 지출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게 바로 숙박비인데, 어차피 하루종일 밖에 돌아다니느라 숙소에선 잠만 잘테니 이번엔 저렴한 숙소를 찾아보기로 했다. 그렇게 찾은 도쿄 캡슐 호텔 퍼스트 캐빈! 도쿄 캡슐 호텔들은 체인점이 많은 것 같은데 여긴 체인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신주쿠에 위치해있다. 일단 숙소 고를때 위치도 너무 중요한데 교통편도 잘되어있고 크게 불편하지 않은 편. 역에서는 도보로 20분 정도 걸린다! 공용공간도 너무 잘되어있고, 로비도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여기도 공용공간인데 테이블이 있어서 잠깐 노트북 작업을 하는데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도쿄 캡슐 호텔은 여성룸과 ..

가성비 도쿄 숙소 추천, 더 쉐어 호텔 가이카 도쿄 [내부링크]

일본 여행 제한이 풀리면서 요즘 일본 여행가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아무래도 일본이 가깝기도 하고 주말껴서 다녀오기에도 부담이 없긴하지. 나도 12월에 올해 연차 소진해야해서 여행이나 다녀와야겠다 하다가 일본으로 정했는데 코로나 전에 오사카에 다녀와서 이번엔 도쿄로 정했다. 오사카랑 비교해서 생각보다 물가가 비싼듯한데 그래서인지 괜찮은 가성비 도쿄 숙소가 별로 없더라. 한참을 찾다가 발견한 더 쉐어 호텔 가이카 도쿄! 아무래도 위치도 중요한데 가성비 도쿄 숙소 더 쉐어 호텔은 아사쿠사역, 구사마역에서 걸어서 20분 정도 거리라고 한다. 사실 도쿄도 대중교통이 잘되어있어서 역세권이기만 하면 어디든 괜찮을 것 같다. 아무래도 일본 여행은 숙소에서 있는 시간이 적을테니 호캉스 즐기기 좋은 5성급 호텔보다는 ..

이서진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OTT, 넷플릭스 정보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유퀴즈 예고편을 보는데 오랜만에 (처음인가..?) 이서진이 나오더라. 알고보니 최근에 드라마를 찍었다고 한다. 예고편 보다가 급 궁금해져서 이서진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는 어디서 볼 수 있을지 OTT 정보를 찾아보았다! 이서진 드라마 연예인매니저로 살아남기는 2화까지 방송한 TVN에서 방영하는 월화드라마이다. 이번주 월요일에 첫방송한 아직 따끈따끈한 신작ㅋㅋ TVN 드라마라 티빙에서도 볼 수 있고, OTT 정보를 찾아봤더니 넷플릭스에도 올라와있었다. 티빙 이용권이 없으신 분들은 넷플릭스를 이용하면 감상할 수 있다. 이서진은 정말 TVN 공무원이 아니냐는 소리 나올정도로 TVN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것 같다ㅋㅋ 지난번에 했던 이서진 드라마도 티비엔이었던 것으로 기억.. 이서진 드라마 연..

드라마 치얼업 OTT, 넷플릭스에 있을까? 보러가기 어디서? [내부링크]

최근에 유튜브에서 드라마 요약본을 보다가 재미있어 보여서 흥미가 생긴 드라마 치얼업! 청량한 느낌에 풋풋한 스토리라 궁금해서 찾아보게 됐다. 10월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채널 SBS에서 월요일, 화요일에 방송하고 있다. 오늘 9회 방송 예정이라고 한다. 드라마 치얼업은 유튜브 요약본으로만 잠깐 봤는데 여자 주인공이 연기를 참 잘하더라. 펜트하우스에 나왔던 배우라고 함ㅋㅋ 드라마 치얼업 넷플릭스에 있으면 바로 보려고 했는데 감상 가능한 OTT는 현재 웨이브밖에 없는 것 같다ㅠㅠ 방송 다 끝나고라도 넷플릭스에 올라왔으면!! 딱 내가 좋아하는 느낌의 청춘물이라 재미있을 것 같다. 아무튼 드라마 치얼업 관심있으신 분들은 웨이브에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금수저 드라마 넷플릭스엔 없다? 금수저 볼 수 있는 ott [내부링크]

최근 보기 시작한 웹툰 원작의 드라마 금수저! 아직 2회까지밖에 안나왔는데도 너무 흥미진진.. 처음에 친구가 하도 추천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금수저 드라마 넷플릭스엔 없더라고? 요즘엔 시간 맞춰 티비 보기가 어려워서 ott로 볼 수있어야 흥행에 성공하는 느낌이다. 우리집은 왓챠플레이에, 쿠팡플레이, 웨이브, 티빙,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까지 전부 다 구독하고 있어서 다행히 금수저 드라마도 찾아볼 수 있었다! 본방송은 금,토요일 9시 50분에 MBC에서 볼 수 있다. 예전엔 월화/수목 드라마가 많았는데 요즘은 확실히 금토 드라마가 대세인듯 하다. 금수저 드라마는 넷플릭스엔 없고 디즈니플러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실 처음 디즈니플러스 구독 막 하기 시작했을 때는 볼게 너무 없어서 돈아까웠는데.. 요즘은 그래..

7300 공항버스 시간표, 배차시간과 첫차 막차 시간 정보! [내부링크]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고있다고 한다. 조금씩 여행이 허용되기 시작하더니 언제 오픈하나 싶던 일본까지 여행객 오픈이고..! 나도 다음날 휴가를 앞두고 여행길에 꼭 체크해봐야하는 공항버스 시간표를 체크해봤다. 그중에서도 7300 공항버스 시간표에 대해서 찾아봤는데, 이 노선이 일산과 의정부를 잇는 유일한 노선이라고 한다. 의정부에서 출발해서 김포공항까지 가는 꽤나 긴 노선인데 배차간격이 긴 편이다. 하루에 12회 운행이라는데 이건 수시로 바뀔 수 있으니 버스 타기전에 꼭 시간표 다시 한번 확인하기... 배차간격이 90-120분이니 한번 놓치면 정말 오래 기다려야겠지요.. 7300 공항버스 시간표 첫차는 의정부에선 4시 40분, 공항에서는 6시 30분. 의정부에서 김포공항 가는길에 일산 지나서 자유로 ..

다이소 코바늘 뜨개질 재료로 수세미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뭔가 새로운 취미를 가지고싶어서 뭐가 좋을까 고민하다가 코바늘 뜨개질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요즘엔 워낙에 유튜브에, 블로그에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혼자 배워도 어렵지 않은 것 같다. 재료 구입을 어디서해야하나 고민했었는데 첫번째 후보는 인터넷 주문! 인터넷 주문은 간편하긴한데 나처럼 처음 시작하는 초보들은 아무래도 직접 재료를 보고 사면 좋을 것 같았다. 그래서 동대문시장에 가볼까 고민했는데 그냥 귀찮아져서 결국은 동데에서 해결하기로ㅋㅋ 요즘은 다이소 코바늘 뜨개질 재료도 다양하게 잘 나와있어서 굳이 멀리까지 갈 필요가 없는 것 같더라. 다이소가니까 아예 한쪽에 이렇게 뜨개질 재료들만 모아둬서 편하게 구경할 수 있었다. 매대 하나 전체가 뜨개질 용품이었는데 생각보다 꽤나 종류가 많은 편이었다. 우선..

KTX 힘내라청춘으로 청년할인 받는 방법! 최대 40%까지 가능 [내부링크]

여름이 끝물에 들어서면서 이제 슬슬 가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을은 세계 어딜가도 우리나라만큼 예쁜곳이 없는 것 같다. 올 가을엔 부지런히 국내여행 많이 다닐 생각이다. 기차여행을 선호하는 편인데 아무래도 교통비가 만만치않기 때문에 찾아보다가 KTX 청년할인 제도인 KTX 힘내라청춘에 대해 알게됐다. 코레일 어플 기준으로 KTX 힘내라청춘 청년할인 받는 방법은 우선 앱 접속 -> 하단 두번째 할인/정기권 -> 상단 두번째 힘내라청춘 선택하기! KTX 힘내라청춘은 청년할인 제도이기 때문에 나이제한이 있다. 일단 그전에 코레일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있어야하고, 만25세부터 33세까지만 구입이 가능하다. 나는 이제 얼마 안남아서 부지런히 써야겠다고 생각...! KTX 힘내라청춘 열차 조회를..

공항버스 6300 시간표와 배차시간, 배차간격 정보 [내부링크]

최근 방콕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인천공항까지 가는길에 공항버스를 이용했다. 지하철로도 갈 수 있지만 아무래도 공항까지는 공항버스 이용하는 편이 가장 편한 것 같다. 우리집은 강동구라 공항버스 6300번을 이용하는데 코로나때문인지 예전보다 배차가 많이 줄어든 것 같다. 공항버스 6300 번 첫차와 막차 시간은 위 이미지 참조. 버스 요금 가격은 17,000원이고 후불교통카드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9월 기준으로 공항버스 6300 시간표는 위와같다. 평일, 주말 하루에 9대씩 운영이라고 되어있었는데 실제로 네이버지도에서 확인했을 땐 여섯대 뿐.. 그리고 오전시간대 배차가 너무 없어서 조금 불편했다. 나는 열한시 출발 항공편이었는데 시간대가 안맞아 버스타려면 다섯시에는 집에서 나와야했다. 이게 네이버지도로 확인..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탈출, 두번이나 탈출한 눈물의 후기 [내부링크]

언젠가 써야지 써야지 마음먹고있던 나의 블로그 저품질 탈출. 재수가 없으려니까 저품질만 두번이나 걸렸었다ㅋㅋㅋㅋ 블로그 저품질에 대해선 워낙 이런저런 말들이 많은데, 그중 가장 많이 들리는 속설중에 하나가 '저품질 한번 걸린 블로그는 살릴 수 없다. 아이디를 새로 파야한다' 였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블로그 저품질 탈출은 가능하다! 그럼 나는 왜 저품질에 걸렸고, 또 어떻게 탈출했는지 슬슬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나는 저품질에 두번 걸렸었고, 두번 이외에 한번 더 걸린적이 있긴한데 딱히 뭘 안해도 시간이 지나니 그냥 풀려서 지금 생각해보면 그땐 저품질이라기보다 그냥 지수가 갑자기 많이 낮아졌던 케이스가 아닌가싶다. 그리고 이게 첫번째 저품질 걸렸을 때. 2021년 9월이다. 진짜 하루아침..

클래스101 무제한 구독 서비스 가입! (내돈내산) + 추천강의 [내부링크]

최근 클래스101 무제한 구독 서비스가 나왔다. 원래도 그전에 개별 강의로 종종 들었던 적이 있어서 클래스101 강의에 대해 어느정도 믿음이 있었던터라 솔깃했는데 가격도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 모든 강의를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고민하다가 무제한 구독을 신청하게 됐다! 클래스101 무제한 구독 서비스는 이제 막 런칭해서 구독권 할인 이벤트중이다. 나는 저렴한 가격에 가입완료! 나는 넷플릭스처럼 매달 구독권 갱신해서 결제하는 시스템인줄 알았는데, 클래스101 무제한 구독은 연간구독이다. 연간권 가격으로 지금 위의 가격이고, 매년 구독 연장할 수 있는 시스템~ 할부는 카드사마다 다른데 나는 6개월 무이자 가능한 카드가 있어서 그걸로 결제했다! 일부 강의는 준비물이 필요한 강의들이 있는..

내 링크프라이스 수익 공개, 제휴마케팅 시작하기! [내부링크]

월 백만원 부수입 만들기 프로젝트-월백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동안 잊고있었던 링크프라이스에 접속해봤다. 네이버블로그 운영할때 잠깐 썼던걸로 기억하는데, 네이버 블로그에 외부링크 자주걸면 저품질로 가는 지름길이라고해서 한동안은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잘만 활용하면 꽤나 수익이 괜찮을 것 같다! 일단 링크프라이스 수익금은 매월 16일에서 20일 사이에되고, 특이한 점은 전전월 실적이 그달에 정산된다는 것! 그리고 커미션 신청을 6일에서 15일 사이에 해야한다. 나는 안한지 좀 오래돼서 당연히 최근 수익은 따로 없고.. 정말 기억도 안나는데 4만원 수익금 정산을 받은적이 있네..? 도대체 언제지...? 완전 티끌만한 돈도 아니고 그래도 액수가 꽤나 잘 모이는 것 같다. 그리고 이번에 오랜..

스톡이미지 판매, 크라우드픽 수익 공개! [내부링크]

스톡이미지 판매 시작한지도 이제 딱 1년 정도됐다. 처음 시작할때만해도 매주 꼬박꼬박 올려야지 했었는데 이게 생각보다 승인도 까다롭고 사진도 많이 안찍다보니 안올린지 오래... 그래도 잊을만하면 한번씩 아주아주 작고 소중한 수익이 생겨서 다시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 원랜 유토이미지와 크라우드픽 두 사이트에서 판매할 계획이었으나 유토이미지 작가승인이 너무 안나서;;; 그냥 포기하고 크라우드픽만 사용하고 있다. 크라우드픽은 한번에 20장씩 업로드할 수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리고 귀찮다. 나는 그동안 총 275컷을 업로드했다. 분발해야지.. 사진 업로드하면 바로 판매가 가능한건 아니고 심사를 거쳐 승인이 된다. 보통 올리는 사진이 전부 한번에 통과되는 경우는 없고... 최근에는 그래도 20장 ..

태국 바트 환전하기, 위비뱅크 앱으로 신청하는 법(우리원뱅킹 환전주머니) [내부링크]

코로나때문에 한동안은 해외여행을 못가다가 최근 회 여름휴가도 있고해서 태국에 다녀왔다. 사실 너무 오랜만의 해외여행이라 어디서부터 뭘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감도 안왔다ㅋㅋ 환전도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미루다가 출국 전날 아주 급하게 했다. 원래 그전까진 늘 위비뱅크 앱으로 환전을 했었는데 오랜만에 하려고보니 위비뱅크가 서비스를 종료함ㅠㅠㅠㅠ 당장 다음날 출국인 상황에 살짝 멘붕이었는데 다행히 이제는 우리원뱅킹에서 태국 바트 환전이 가능했다. 위비뱅크는 없지만.. 우리원뱅킹으로 환전을 시작해봅니다.. 일단 앱들어가서 오른쪽 하단 '전체' 누르기 외환/환전 들어가서 환전주머니로 들어가면 끝!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게 할 수있었다. 환전주머니에서 환전하고 수령점을 찾아서 수령하러가면 끝~! 위비뱅크도 사용이 참 쉬..

강동구보건소에서 해외입국자 PCR 검사 받기 (팁, 대기시간, 일요일 운영) [내부링크]

최근 태국으로 휴가를 다녀와 입국하면서 pcr 검사를 받고왔다. 다행히 오전 도착 비행 스케줄이라 집 들려서 짐 놓고 바로 갈 수 있었는데 입국하고 24시간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한다. (필수사항) 한창 코로나 심할때도 검사를 위해 강동구보건소에 몇번 갔었는데 확실히 이제는 그때만큼 대기가 길지는 않은 편이다. 원래는 여기 입구까지 줄이 쭉 늘어서있었다. 겨울에 왔을때는 한시간 넘게 기다려서 들어갔는데.. 내가 갔을 때는 평일이기도 했고 오후 세시쯤 애매한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없었다. 대기 없어서 좋아요... 강동구보건소 선별진료소는 보건소 건물 기준 우측으로 들어가면 있다. 선별진료소 소독시간은 오후 1시부터 2시로, 이때 방문하면 검사가 불가능하니 피해서 가는 것이 좋다. pcr 검진대상에 대한 안..

테셋 시험일정, 혼자 독학하기 & 문제집 리뷰 [내부링크]

퇴사하고 시간이 많아져 뭐라도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이왕이면 시험을 목표로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란 사람 시험이 아니면 공부를 하지 않는 사람...) 뭘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고르게 된 테셋! 올해 처음으로 주식도 시작하고 재테크에 관심이 생겼다. 그러다가 경제 공부를 좀 해야겠다고 느꼈는데 처음 제대로 시작하려니 뭐부터 해야할지 넘나 막막... 테셋은 경제 이해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이왕이면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려고 고르게됐다. 그리고 시험 일정도 중요했는데 일단 올해가 지나기 전에는 시험을 보고 싶었는데 또 너무 촉박하게 보긴 불안했다. 마침 테셋 시험일정이 내가 원하던 조건에 부합했다. 올해의 테셋시험일정! 시험은 1년에 분기별로 총 8번이 있다. 나는 올해의 마지막 ..

빵순이 다이어터를 위한 머드스콘 리뷰 [내부링크]

다이어터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유명한 머드스콘! 성분이 좋은 고식이섬유 스콘으로 유명한데 나는 초창기에 출시됐을때부터 자주 사먹던 찐팬이다ㅎ_ㅎ 신메뉴도 나올때마다 다 먹어봤는데 그 중 맛있었던 것들과 추천템을 리뷰해보려고 한다. 첫번째로 내 최애!!! 코코넛망고스콘! 처음엔 이름이 영 안땡겨서 하나만 사봤는데 맛있어서 그뒤로 빼먹지 않고 꼭 재구매하는 맛이다. 달콤한 코코넛에 말린 망고가 포인트로 들어가있는데 조합이 꽤나 좋다. 나는 한번에 왕창 구매해서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자연해동해서 먹는데 해동해서 먹으면 촉촉하다. 코코넛망고는 약간 스콘 특유의 뻑뻑한 식감이 덜한 것 같다. 코코넛오일이 들어가서일까...? 말린망고랑 같이 잘게 썰린 코코넛칩도 콕콕 박혀있다. 단면만 봐도 촉촉... 다음은 토..

서울 강동구 자가격리 구호물품 키트 언박싱 [내부링크]

오늘로 입국한지 10일이 지났고 자가격리 D-4! 생각보다 격리하는 동안 시간이 무척 빨리 갔다. 오늘은 격리하면서 받았던 자가격리 구호물품 언박싱ㅎㅎ 아 엄밀히 말하면 구호물품은...아니고 강동구에선 해외입국하는 사람들한텐 따로 지원해주는 물품들은 없다. 그냥 격리하면서 쓸 물건들...? 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자가격리 구호물품은 지자체마다 다른데 돈으로 주는 곳도 있고 10만원 상당의 식량으로 주는 곳도 있다고 한다. 내가 받은 구호물품은 이정도로 단촐ㅎㅎㅎ 집앞까지 와서 주고가시는데 내용물이 나와있다. 마스크랑 체온계, 손소독제, 뿌리는 소독제, 폐기물봉투랑 자가격리 안내문이 들어있다. 마스크는 일반 비말차단 마스크랑 KF94가 들어있고 작은 손소독제랑 큰 소독제가 있다. 자가격리중에는 자가격리 안..

스톡사진 판매로 돈 벌기, 내 수익 공개! 크라우드픽 & 유토이미지 [내부링크]

월 백만원 부수입 만들기 첫번째로 시작한 것은 바로 스톡사진 판매! 처음엔 사진 판매가 어떻게 돈이되지 싶었는데 흔히 알고있는 '게티이미지뱅크' 같은 사이트에 내 사진을 판매해서 다른 사용자의 구매가 이루어지면 나에게 수익이 돌아오는 방식이다. 가장 큰 장점은 한번 등록으로 매달 수익이 들어오는 안정적인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전문적으로 스톡사진을 판매하는 작가분들도 있으신데, 사진을 많이 올릴수록 예상 수익도 커진다. 단점이라면 사진 한 장당 판매 단가가 그리 비싸지 않기때문에 정~말 많이 올려야 어느정도 유의미한 수익이 될 것 같다. 사이트 마다 다른데 보통 몇백원 정도에 판매되는듯... 그리고 누구나 판매가능한 것은 아니고 작가 승인을 거쳐야 판매가 가능한데 이것도 꽤나 까다롭.....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2021년 6월 21일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합니다! 그동안 운영해왔던 네이버블로그와는 다른 방식으로 운영해볼 생각이에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