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lja119의 등록된 링크

 nolja11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프로젝트이야기] 움직임 [내부링크]

프로젝트 이야기 - 움직임 2018년 12월 중순경 1년간의 공공기관 프로젝트를 나름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사로 복귀를 했다.  2019년 조직 변경까지 약 2주정도의 여유가 있었으며, 그때 당시 나는 공공 프로젝트..

퇴사 D-27일차 [내부링크]

아휴!! 정신이 없다. 이제 퇴사를 27일을 앞두고 있다. 이번주는 프로젝트의 마지막 단계를 수행하기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중이다. 프로젝트에서 마지막 단계의 개발 계획을 준비하는데,,, 이것참 !! 년말이라고..

[HTML 강좌] 11. HTML 인용구,출처의 표현 : <blockquote>, <q>,<abbr>,<address>, <cite> [내부링크]

[HTML 강좌] 11. HTML 인용구, 출처의 표현 : 타이틀 입력부분 , ,,, 이번 포스팅에서는 HTML 문서에서 인용구와 인용구에 대한 출처를 표현하는 방식, 그리고 많이 사용하는 일정 형식을 가지는 address 태그와..

[프로젝트 이야기] - 시작하며 [내부링크]

[프로젝트 이야기] - 시작하며 이글을 작성하는 현재 나는 중견 IT 회사에서 부장급으로 근무하고 있다. 나느 SI회사에서 시작해서 중소 기업의 전산실장, 중견 그룹의 IT 총괄(CIO)의 역할과, 외국계 기업의 IT..

퇴사 D-30 일차 [내부링크]

일요일과 월요일 꿈같은 휴가를 즐겼다. 뭐했냐고? 방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잠만 잤다. 진짜 잠만 잤다. 2년동안 진행해왔던 프로젝트 책임자라는 자리와 그 부담감으로 인하여 밤잠을 이루지 못했던 날들에서 진..

퇴사 D-33일차 [내부링크]

오늘은 익산에다녀왔다. 새벽 일곱시에 출발해서 점심을 누님집에서 김장김치와 수육, 굴을 같이해서 얻어먹었다. 역시 우리 누님의 음식은 맛있다. 나는 사진을 찍을줄 모른다. 그런데 여기올릴려고 사진을 찍었..

퇴사 D-34 일차 [내부링크]

아 ! 오늘 오랜만에 쉬는날이다! 역시 습관적으로 다섯이에 눈이 떠졌다. 뭐 하루이틀도 아니고 어쩔수없지! 그런데 이런제길 큰거 한판 때리고 나니 화장지가 없다. 참고로 나는 엄니와 둘이 산다. 그리고 엄니는..

퇴사 D-35 일차 [내부링크]

오늘도 여전히 새벽 댓바람부터 출근을 했다. 출근하니, 7시 40분이 되었네.. 우리회사의 유일한 장점인 1000원 짜리 커피를 사들고, 담배 한 대 피고,, 이런 젠장... 이렇게 추운데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켰다....

퇴사 D-36 일차 [내부링크]

지난주 퇴사를 회사에 일방적으로 통보를 하고, 월요일부터 하루에 한번씩 회사의 윗분들과 따뜻한 면담을 가지고 있다. 평상시에 나한테 별 에정이 없던 분들이 왜이러시지???? 그러게 있을때 잘하지... 다음달..

[HTML 강좌] 10. HTML formatting(서식): <b>, <em>,<i>,<mark><del><ins><small><sub><sup><strong> [내부링크]

[HTML 강좌]10. HTML 서식지정: , ,, 이번 포스팅에서는 HTML text 에 대한 서식(formatting)를 지정하는 요소(element)인 , , ,, , ,,, ,의 활용법을 알아봅니다. HTML text 강조 : , 와 태그는 text를 강조할때..

오늘의 일상 - 이십년십일월이십사일 [내부링크]

이제 업무를 마감할 시간이다. 회사 퇴직 D - 37일 카운트 다운을 오늘부터 한번 해볼란다. 오늘도 보람찬 업무를 진행했다. 나는 참 성실한 사람이다. 회사 퇴직을 앞두고도 너무 열심히 일을 한다. 아직 팀원들..

[HTML 강좌] 9. HTML Styles : Background Color, Fonts, Text Color/Size/Alignment [내부링크]

[HTML 강좌] HTML Styles : Background Color, Fonts, TextColor/Size/Alignment HTML Element(요소)의 모양을 꾸미는 Styles Attribute(속성)과 Attribute의 값을 의미하는 properity를 지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오늘의 일상 - 이십년십일월이십삼일 [내부링크]

오늘도 새벽 다섯시에 일어나 시원하게 한판하고, 출근했다. 월요일이라 여섯시에 출발해서 회사도착하니 일곱시 삼십분,, 오늘은 선방했다. 우리회사 일층 카페는 아메리카노 HOT/ICE 구분없이 천원이다. 진짜 혜..

엑셀로 만든 2021년도 A3 출력용 달력 [내부링크]

엑셀로 만든 2021년도 A3 출력용 달력 2021년도 엑셀 달력입니다. A3 용으로 맞춰져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월별 달력이고, 출력해서 책상에 붙여놓고 일정 정리할때 괜찮습니다. 물론 그룹웨어나, 모바일 일..

오늘의 일상 이십년 십일월 이십일일 [내부링크]

오늘은 쉬는 날 !! 그런데 새벽 네 시에 눈이 떠졌다. 습관이라는게 무섭다. 회사 출근시에 새벽 다섯시에 일어난다. 집에서 회사까지 늦게 출발하면 두시간이다. 이것 참! 원래 내 신조는 회사 출근 거리 십분..

오늘의 회사 생활 [내부링크]

오늘은 하루종일 뭘했는지 모르겠다. 여기저기 회의 참석하고 애들 일하고 있는거 봐주고 음 그리고 블로그 좀 하고 그랬더니 네시네 !! 지금 퇴근 안하면 오늘 집에 가는데 적어도 두시간이다. 눈치보고 슬며시..

엑셀 SUMIF함수 사용하여 중복값 제거 후 조건별 합계 [내부링크]

SUMIF함수 사용하여  중복값 제거 후 조건별 합계 엑셀 Sumif 함수를 활용하여 조건별 합계를 산출하며, 판매 현황을 예시로 활용법을 습득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무에서 중복되어 있는 많은 원시 데이터에..

[무료 툴] PDF 나누기, PDF 분할 [내부링크]

[무료 툴] PDF 나누기, PDF 분할 Allinpdf 의 활용 PDF 분할 작업은 PDF 에 있는 페이지를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많은 무료 사이트나 프로그램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해봤으나, 저는 Allinpd..

공짜로 PDF를 JPG, 사진으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공짜로 PDF를 JPG, 사진으로 변환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 파일을 이미지 파일중 JPG 로 변환하는 도구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의 JPG 변환 작업은 Allinpdf 라는 사이트에서 아주 좋은 기능을 제공..

줌 소리가 안들릴때, 오디오 고치기 [내부링크]

유틸리티 줌 오디오 유틸리티 줌 소리가 안 들려요, 오디오 고치기 요즘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재택근무를 진행하고 있는 회사가 많아지지요!! 상황이 상황이니 만큼 어쩔 수 없이 재택근무를 진행함에 있어 온..

[HTML 강좌] 8. HTML 기본 태그 : 단락, 구분선, 줄바꿈, 공백 [내부링크]

8. HTML 기본 태그 [HTML 강좌] 8. HTML 기본 태그 단락 , 줄바꿈 , 구분선 , 공백<&nbsp> 이번 포스팅에서는 , , <&nbsp>, 의 정의와 활용법의 습득하여 기본적인 HTML 컨텐츠를 작성합니다. 태그 태그는 단락 또..

엑셀 SUMPRODUCT 중복값제거 합계 [내부링크]

엑셀 SUMPRODUCT 엑셀 SUMPRODUCT 오늘은 엑셀 SUMPRODUCT 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엑셀 SUMPRODUCT 에 대한 설명을 보면 이해하기가 어렵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알고보면 월마나 쉽게요 !!! 엑..

[HTML 강좌] 7. HTML 문서 제목(Headings) - <h1></h1> [내부링크]

[HTML 강좌] 7. HTML 문서 제목(Headings) - 이번 포스팅부터는 HTML을 구성하고 있는 Tag의 종류와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까지는 아주 기초적이고, 예제등도 별 내용이 없어서 재미가 많..

[무료] 사진, JPG 를 PDF 변환하기 [내부링크]

[무료] 사진, JPG 를 PDF 변환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JPG 나 이미지를 PDF로 변환하는 도구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JPG나 이미지의 PDF 변환 작업은 Allinpdf 라는 사이트에서 아주 좋은 기능을 제공하고..

[무료] PDF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무료] PDF 용량 줄이기 PDF 의 용량이 클 경우 Allinpdf 라는 무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용량 줄이는 기능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가 필요한 때 PDF 를 만들때 Acrobat의 PDF 제작 도구를 활용..

PDF PPT 변환 PDF 워드 변환 PDF HWP 변환 방법 - 무료 툴 [내부링크]

PDF PPT 변환 PDF 워드 변환 PDF HWP 변환 방법 allinpdf 사이트 활용하기 업무를 진행할 때 요즘은 대부분의 자료를 보안이라든가 파일의 도용에 대한 위험성으로 PDF로 작성된 파일로 제공됩니다. PDF를..

pdf 합치기 pdf 병합 pdf 변환 - 무료 툴 활용법 [내부링크]

pdf 합치기 활용법 allinpdf 사이트 활용하기 업무를 진행할 때 요즘은 대부분의 자료를 보안이라든가 파일의 도용에 대한 위험성으로 pdf로 작성된 파일로 제공됩니다. 업무 시 해당 자료를 활용해야 할 때..

PDF 엑셀 변환 방법 무료 [내부링크]

PDF 엑셀 변환 방법 smallpdf 사이트 활용하기 업무를 진행할 때 요즘은 대부분의 자료를 보안이라든가 파일의 도용에 대한 위험성으로 PDF로 작성된 파일로 제공됩니다. 업무 시 해당 자료를 활용해야 할..

pdf 합치기 방법 - 무료 툴 [내부링크]

pdf 합치기 방법 allinpdf 사이트 활용하기 업무를 진행할 때 요즘은 대부분의 자료를 보안이라든가 파일의 도용에 대한 위험성으로 pdf로 작성된 파일로 제공됩니다. 업무 시 해당 자료를 활용해야 할 때..

[HTML 강좌] 6. HTML 문서의 구조 [내부링크]

[HTML 강좌] 6. HTML 문서의 구조 이전 포스팅에서는 HTML을 구성하고 있는 Element(요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Element(요소)를 결합해서 HTML 문서를 만드는 구성을 실전 예제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

[HTML 강좌] 4. HTML의 기본 구조 - Element(요소)의 표현 Tag [내부링크]

[HTML 강좌] 4. HTML은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웹 페이지를 만들때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HTML은 "웹 페이지의 구조를 정의하는 기술" 건물을 지을때 건축물의 기둥과 벽을 웹 페이지의 기둥과 벽을..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내부링크]

무료 이미지 무료 이미지 제공하는 사이트 모음 이번에 포스팅하는 내용은 유틸리티나 오피스 활용에 대한 팁은 아니에요!!! 그러나, 보고서를 작성하든 뭘 하든 간에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게 되는 바로 이미지..

주휴수당 계산기와 지급조건 그리고 계산 [내부링크]

주휴수당 계산기와 지급조건 그리고 계산 네이버 시급계산기 - 주휴수당 계산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휴수당 계산기에 대해서 포스팅할까합니다. 자! 그럼 주휴수당 계산기는 어디에다 사용하고 왜 주휴수당..

대출이자 계산기, 전세대출이자 [내부링크]

대출이자 계산기, 전세대출이자 계산기 네이버 - 대출이자 계산기 요즘은 상횡이 매우 어렵지요 ^^ 원래 제 블로그의 핵심은 웹과 IT 프로젝트에 관련된 정보를 전달드리고자 만들었는데, 요즘 시국이 시국이다..

실업급여 계산기 [내부링크]

실업급여 계산기 활용법 고용보험 제도 - 실업급여 계산기 아!! 매일 아침 출근할때 빨리 이 생활 집어쳐야지!! 빨리 퇴직하고 쉬어야 하는데 ^^ 매일 아침 새벽 6시에 출근을 위해서 눈 뜨면 드는 생각입니다...

퇴직금 계산기를 활용한 퇴직금 계산하기 [내부링크]

퇴직금 계산기를 활용한 퇴직금 계산하기 고용노동부고용보험 - 퇴직금 계산기 오늘도 하루가 가는구나 !! 오늘 새벽 5시에 눈이 떠졌다. 배가 아파서 ... 그리고, 화장실에서 배에 힘을 꽉주고 일어나니, 머리..

신용 카드 할부 수수료 계산기 활용법 [내부링크]

신용 카드 할부 이자(수수료) 계산기활용법 예스폼 자동계산서비스 - 신용 카드 할부 수수료(이자) 계산기 요즘은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페이나 신용 카드나 체크 카드 등을활용하여 지불..

PDF 합치기 PDF 변환 PDF 분리하기 - 무료 [내부링크]

PDF 합치기 PDF 변환 PDF 분리하기 PDF 합치기 allinpdf 사이트 활용하기 업무를 진행할때 요즘은 대부분의 자료를 보안이라든가 파일의 도용에 대한 위험성으로 PDF로 작성된 파일로 제공됩니다. 업무시 해당 자..

[HTML 강좌] 5. HTML의 기본 구조 - Element(요소)의 속성(Attributes) [내부링크]

[HTML 강좌] 5. HTML의 기본 구조 - Element(요소)의 속성(Attributes) Element(요소)는 속성(Attributes)를 통하여 추가적인 내용을 표현합니다. 특히 문서를 꾸미거나 부가적인 정보를 표현할때 사용됩니다. 학..

엑셀 행열 바꾸기 [내부링크]

엑셀 행열 바꾸기 실무에 강한 엑셀 파워 유저가 되기 위한 활용 팁 이번 포스팅은 엑셀 행열 바꾸기입니다. 제가하는 포스팅은 실무에서 매우 많이 사용하는 엑셀의 기능을 간단한 실무예제를 통하여 단 시간내에..

엑셀 공백 제거 [내부링크]

엑셀 공백 제거- 데이터 가공 실무에서 인터넷상의 수치나 한글 또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진 숫자를 엑셀에서 백데이터로 활용하는 경우에 숫자에 대한 합산, 평균등을 계산하고자 할때 많이 발생되는 공백..

광역알뜰교통카드 [내부링크]

광역알뜰교통카드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하는 사업으로 걷기만 해도 마일리지를 쌓아 교통비를 절약..

엑셀 중복값 제거, 중복값 통합 [내부링크]

엑셀 중복값 제거, 중복값 통합 엑셀 중복값 제거는 업무에서 사용할 때 주로 두 가지 정도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첫번째로는 말그대로 중복된 값을 제거하여 자료에서 유일한 값을 추출하는 방식을 의미하고,..

[HTML 강좌] 2. Visual Studio Code와 HTML [내부링크]

[HTML 강좌] 2. Visual Studio Code와 HTML HTML을 작성하기 위한 도구로 선택된 Visual Studio Code의 기본적인 설정을 알아보고 간단한 HTML을을 만들어 확인하면서 HTML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HTML 강좌] 1. html 작성을 위한 Visual Studio Code 의 사용 [내부링크]

[HTML 강좌] 1. html 작성을 위한 Visual Studio Code 의 사용 html을 작성하고 내용을 확인하는데는 다른 강좌에서 안내하는 것처럼 간단히 메모장이나 텍스트 에디터등을 활용하여 작성하고, 확인하기도 합니다...

[HTML 강좌] 3. WebSite를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도구 [내부링크]

[HTML 강좌] 3. WebSite를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도구 HTML을 공부하는 목적은 사용자마다 틀리겠지만, 최종적으로 본인의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하는데 있다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설치하기 홈페..

요구사항 정리 [내부링크]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서 C/S 솔루션에서 발생되는 알림을 End User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1. 요구사항 -. PC 를 사용중일때 솔루션에서 윈도우 알림 아키텍쳐를 활용하여 알람을 제공한다...

계획이랄까!!! [내부링크]

내가 할 수 있는것은 무엇이지? 음.. 솔루션 기획, 제안서 작성, 프로젝트 관리(PM), 분석/설계, 개발, IT 품질 관리 조금 할줄 아는게 아주 많네... 그럼 블로그에서 뭐에 대해서 정리할까? 음.. 솔루션 기획부터..

갑자기 내 뇌리를 스치는 쓸데없는 생각 [내부링크]

한 30년간 나름 열심히 살아왔다. 문득, 회사에서 퇴직하면 어떤일을 해서 먹고 살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아침에 눈 뜨면, 아침 먹는게 귀찮아 씻고, 1시간 30분이 되는 거리를 운전해서 출근하고, 일하고,..

유용한 Visual Studio code 확장팩 모음 [내부링크]

유용한 Visual Studio code 확장팩 모음 1. Visual Studio code의 한글 관련 확장팩 설치 1) 메뉴 한글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 한/영 번역기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