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rdcharles의 등록된 링크

 nomardcharl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페이스북 연동된 인스타 계정들 분리시키고 비번설정 하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계정을 추가하려고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여 계정을 만들었어요. 그러다 보니 새로 만든 계정들은 따로 비밀번호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가끔 다른 계정 비밀번호가 필요할 때 혼란을 겪었던 적이 많았..

아이패드 애플팬슬 배터리 잔량 확인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유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아이패드 하나쯤 가지고 싶어 하는 듯해요. 저는 아이패드를 특별히 사용할 일은 없지만 어느새 할부로 질러버렸더라고요^^;;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보니 애플 펜슬을 따로 충전..

공인인증서 폐지 후 새로운 인증방법! [내부링크]

공인인증서를 21년간 잘 사용했지만 1년마다 각 은행 인증서를 갱신해야 하는 게 귀찮았고 가끔 잘못되는 일이 있어서 불편하기도 해서 바뀌었으면 좋겠다 생각했었는데 드디어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새로운 인증..

삼성레이저프린터 전사벨트 정착기 셀프 교체! [내부링크]

삼성 레이저 프린터(SL-C470W)를 5년 정도 사용했고 A4용지로 일주일 평균 20~30장 정도 프린트했습니다. 그러다 최근 전사벨트와 정착기를 교체하라는 메시지가 계속 나타나서 업체에 맡기려 했지만 돈을 조금..

리베로 블랙박스 영상 PC에서 보는방법 [내부링크]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서 블랙박스를 구입했었는데 구입 후 5년 동안 블랙박스 영상을 한 번도 확인해보지 않았네요. 5년 동안 별 탈 없이 차를 잘 사용했다고 볼 수 있겠죠^^  최근 제차에 누군가 문콕을 한..

청약홈 어플로 청약신청, 취소방법, 경쟁률 확인하기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이 뜨거운 요즘! 30대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은 가지고 있죠? 좋은 지역에 좋은 아파트 청약 당첨되기란 그야말로 로또에 당첨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만큼 어려운 청약 당첨에 비해 청..

인스타그램 내가 보낸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는 다이렉트 메시지 흔히 DM이라 부르는 기능이 있습니다. 많이들 사용하고 좋은 기능이죠! 하지만 실수로 보낸 메시지나 메시지를 보내 놓고 취소하고 싶을 때가 있으시죠! 인스타그램 DM..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기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학생 땐 핸드폰을 하루 종일 들고 살았던 거 같아요. 그런데 지금도 핸드폰을 항상 옆에 두고 있는 건 마찬가지랍니다;;ㅎㅎ학생 땐 친구들이나 여자 친구의 연락 때문에 핸드폰을 항상 들고 있었고 지금은 비즈..

아이폰 숨은기능 초 간단 영상캡처와 화면 캡처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 캡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 기능은 정말 초간단한 방법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과 사진뿐 아니라 아이폰에서 내가 하는 행동을 모두 캡처해서 영상으로 저장됩니다! 누군가에겐 너..

아이폰 확대된 화면 해결방법 10초면 끝 [내부링크]

어젯밤 운동 중 뭘 잘못 만졌는지 아이폰 화면이 갑자기 확대되어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어요. 답답해서 집으로 들어와 충전기를 꽂아봤는데 그대로이고 강제 종료도 시도했는데 확대가 된 상태로 화면이..

카카오톡 프로필 움직이는 사진 넣는 방법! 초간단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의 앱인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한 번씩 바꿔주고 싶은데 어떤 사진을 넣어야 할지 고민되거나 색다른 사진을 넣고 싶으신 분들은 움직이는 사진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

티스토리 로그인 버튼이 안눌러질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티스토리 로그인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클릭이 안될때 사이트 문제로 안되는줄 알고 다음날 다시 로그인을 시도했지만 여전히 회식버튼이네요. 정상적이라면 검은색 버튼이어야 하지만 회색버튼으로..

인픽으로 인스타 팔로워 좋아요 늘리기 품앗이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 그램에서는 팔로워와 좋아요가 많은수록 광고 스폰도 들어오고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자격이 된다고 하죠! 돈을 주고 팔로워와 좋아요를 살수도 있지만.. 너무 비싼 가격때문에 망설이게 되고 저렴하게..

청약홈 어플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폭등과 재개발로 인해 로또 맞은 지인들이 많은듯해요. 저도 뒤늦게 청약통장을 만들고 부동산 공부를 했지만 청약 점수가 20점이 안 넘네요ㅠㅠ 점수가 안되면 정말 운에 맡겨야 하는 로또랍니다!..

아이폰 긴급재난 문자 공공 안전 경보 해제, 무음, 진동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울리는 긴급재난 문자나 공공 안전 경보음 때문에 놀랄 때도 많고 생활하면서 방해받을 때도 많았어요. 물론 위험에 미리 대비할 수 있어서 좋지만 너무 많은 알림으로 고생하신다면 알림을 차단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보기 싫은 광고계정, 광고댓글 차단하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매번 똑같은 광고를 보게 되거나 광고성 댓글을 보게 됩니다. 일상을 공유하던 플랫폼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상업적으로 변해가는 게 느껴지네요. 그만큼 인스타그램 광고효과가 뛰어..

카카오톡 미리보기 알림 설정방법 아이폰 알림 안뜰 때 [내부링크]

카카오톡 알림 설정으로 채팅방에 들어가지 않고 내용을 미리 보는 방법! 이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모르는 분들도 은근히 많더라고요, 업무 중 이거나 공부할 때, 회의 중일 때 카카오톡 내용을..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1사라지지 않게 몰래 보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 문자메시지로 연락하던 시대에서 카카오톡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시대가 오면서 오늘날 까지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문자과금 없이 쉽게 연락하고 정보도 주고받으며 다양한 기능들로..

아이폰으로 벨소리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벨소리 바꾸는 건 간단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소리나 음악을 편집해서 벨소리로 사용하는 건 귀찮고 복잡하죠~ 아이튠즈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으로 원하는 벨소리 만들어서 사용하는방법을 공유합니다. 오늘 알려..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과 수명 확인 [내부링크]

무선 전자기기는 배터리를 사용하죠~ 충전을 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 횟수가 많아질수록 성능도 떨어지고 수명도 점점 짧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노후된 배터리를 사용하면 완충 후에 사용 가능 시간이..

사진 화질 높이는 방법 이미지 해상도 높이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날로 날로 좋아지고 있어서 가지고 있던 디지털카메라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중고로 팔아버렸습니다ㅎㅎ 요즘은 100배 줌까지 가능해 버리니 전문가가 아닌 이상..

아이폰 속도 향상시키는 방법 초 간단! [내부링크]

아이폰 반응 속도는 아주 빠른 편입니다. 하지만 아이폰도 전자 기계이기 때문에 사용하면 할수록 느려질 수밖에 없겠죠! 간혹 인터넷과 상관없이 너무 느려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이 안될 때도 있고 모바일 게..

카카오톡 숨은 기능 활용하기 더치페이, 제비뽑기, 호출하기등등 [내부링크]

4년 전인가? 카카오 주식 8만 원 하던 시절에 없는 돈을 끌어 모아 카카오 주식을 샀다가 여유자금이 필요해서 일찍 팔았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40만 원 넘었었네요..ㅎㅎ 물론 카카오 주가는 날이 갈수록 더..

아이폰 아이튠즈 백업 정리하고 용량 늘리기 [내부링크]

저는 아이폰 4부터 6, 7, XR까지 아이폰만 쭈~욱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물론 좋은 폰이지만 좋은 만큼 단점도 있겠죠? 백업과 통화 녹음 기능, 안드로이드에서 유행하는 어플들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불편..

아이폰 인스타그램 사진, 영상 저장하기 정말 쉬워요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에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한 후 다시 그 파일을 다시 아이폰에 저장하고 싶을 때, 인스타 그램에서 아름다운 풍경이나 귀여운 동물들, 멋진 사진을 발견하고 아이폰에 저장하고 두고두고 보고 싶을 때..

아이폰에 유튜브영상 쉽게 다운받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 컴퓨터, 노트북에 다운로드하기 에 이어 이번에는 아이폰에 소장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방법은 컴퓨터에 다운로드하기에서 주소창에 SS 넣는 방식이랑 비슷해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TV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시청하는 요즘, 유튜브 시청하다 보면 소장하고 싶은 영상들이 있으시죠? 영상 다운 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쉽고 간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

윈도우10 바탕화면 크롬 광고 차단방법 [내부링크]

이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을 너무 막 다뤄서 상태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노트북은 깨끗하게 잘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아무거나 다운로드하지 않고 잘 썼다고 생각했는데.. 언제부턴가 광고창이 생기기 시작했습..

아이폰 카메라 소리 없이 촬영하자! 셔터음 무음 설정 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은 날로 날로 상향되고 있고 휴대성까지 갖추고 있어 카메라 전문가가 아닌 이상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도 일상 사진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아이폰 움직이는 배경화면 설정 방법 간단해요 [내부링크]

아이폰 움직이는 배경화면 보셨나요? 친구가 키우는 강아지를 자신의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움직이는 배경화면으로 설정했더라고요.. 폰 볼 때마다 한 번씩 눌러서 강아지 영상을 보는데 정말 사랑하는구나 라는..

컴퓨터로 유튜브 광고 없이 보는 방법 [내부링크]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브(YOUTUBE), 남녀노소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보통 여가 시간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잠자기 전 유튜브를 시청하는데, 유튜브..

아이폰 유튜브광고 제거 모바일 광고 차단 방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컴퓨터보다는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통해 유튜브 시청하는 시간이 훨씬 더 많은 듯해요. 하지만 영상 속에 있는 광고들로 인해 영상에 집중하기 힘들고 가끔 화가 날 정도로 광고가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