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oneynohappy의 등록된 링크

 nomoneynohapp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2건입니다.

도지 코인 호재?, 도지 코인 전망, 정보, 차트 까지 도지 코인의 모든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년 2분기 즈음에 큰 화제가 되었던 도지 코인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 코인은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덕에 암호화폐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게 되었던 코인인데요. 그 덕에 큰 이득을 본 사람과 겉잡을 수 없는 손해를 보고 아직도 매도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코인입니다. 본격적으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 코인 정보! 도지 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2위를 기록중인 코인입니다. 화제가 되기 전까지 도지 코인은 10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던 작은 암호화폐였는데요, 아시다시피 일론 머스크의 영향에 큰 주목을 받게 되어 800원이 넘는 가격을 기록한 코인입니다. 도지 코인은 시바견 도지의 인터넷 밈으로 시작된 코인입니다. 도지 코인은 원래 비트 코인, 암..

헌트 코인 상승 이유? 전망, 차트 분석, 앞으로는....? [내부링크]

지난 24일, 비트코인은 40,871,000원을 기록하고, 다시 48,000,000원을 기록하며 반등을 하나 싶었지만, 미국의 동유럽 추가 파병 소식에 다시 45,000,0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떨어지는 와중에도 오늘 헌트코인은 한때 1,700원을 기록하며,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그렇다면, 헌트코인이 뭔지 그리고 오늘은 왜 올랐는지 앞으로는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헌트 코인이란? 먼저, 헌트코인은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디앱(dAPP) 그룹으로 게임화가 된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포스트워크(post-work)와 디지털 노마드 생활로 전환 중인 이용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헌트코인은 디앱 내에서 서비스나 상품을 소비하기 위한..

적금 이율 높은 은행과 적금 금리 비교 알아보기 10월 업데이트! [내부링크]

적금이란? 적금은 계약한 일정 기간 동안 일정한 금액을 납입하여 계약한 일정 기간이 만료된다면 일정 기간까지 납입했던 금액과 이자를 돌려받게 되는 금융상품을 뜻합니다. 자신이 모아둔 돈을 납입하고 만기일에 이자를 받게 되는 예금과는 다른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적금은 이자로써 적지 않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일정 기간 동안 꾸준히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목돈을 만들기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적금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도 예/적금하기에 너무 좋은 상황입니다. 높아진 금리에 시중은행으로 자금이 몰리면서 5대 은행의 정기 예·적금 잔액은 800조원을 눈앞에 두고 있고, 정기예금 잔액은 760조 5,044억원으로 전월보다 30조 6,838억원이 증가했으며 ..

정기예금 금리비교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주요 국가의 금리가 계속해서 인상되면서 주식이나 가상화폐와 같은 투자 시장이 불황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기예금도 수익률이 나쁘지 않다는 인식이 계속되면서 정기예금의 금리에도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또한 이러한 상황에 더불어 최근 기준금리 인상으로 1금융권 시중은행들이 잇따라 예금 금리를 인상하면서 저축은행 금리와 비슷한 수준까지 이르렀습니다. 높아진 금리에 시중은행으로 자금이 몰리면서 5대 은행의 정기 예·적금 잔액은 800조원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정기예금 잔액은 760조 5,044억원으로 전월보다 30조 6,838억원이 증가했으며 정기적금은 39조 3,097억원으로 5,869억원 늘었습니다. 은행권 관계자는 이러한 상황을 두고 "한 달 만에 정기예금이 30조원 이상 늘어났다는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 조회가능 카드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각 카드사마다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이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사마다 포인트를 따로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관심이 없으면 유효기간이 지나 자신도 모르게 소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사라지는 포인트는 1년에 몇천억정도까지 모이게 됩니다. 이에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카드 회원에 대한 서비스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신이 가진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란?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는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에 자신도 모르게 쌓여있는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동안 쌓인 포인트를 카드사별로 일괄적으로 통합 조회할 수..

주휴수당 지급 기준(대상)과 계산법, 대처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휴수당은? 여러분은 주휴수당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2017년 서울시의 근로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근로자 중 84.5%가 주휴수당을 알고 있다는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설명하기는 어려운데요. 또한, 자신이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인지 혹은 아닌지 얼마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휴수당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급 기준과 계산법, 주휴수당에 대해 궁금한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휴수당은 뭘까? 주휴수당은 근로자가 유급 주휴일에 받는 돈입니다. 이는 법률에도 기재되어 있는데요. 근로기준법 제55조(휴일)에는 사용자는 1주일 동안 소정의 근로일수를 개근한 근로자에게 1주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주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유..

보조금24 혜택 및 이용방법,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정부의 복지 정책이 점차 확대되면서 이를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러한 복지정책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자신이 지원 대상임에도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 또한 적지 않습니다. 정부24 앱이 지자체에 이어 2022년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서비스까지 확대되어 정보가 제공됩니다. 그동안 몰라서 받지 못했던 정부 보조금 및 혜택에 관한 정보를 정부 24에서 본인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24를 신청해서 받지 못했던 복지 혜택들을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보조금2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조금24란? 보조금24 서비스란 여러 기관 및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 정부24를 통해 중앙부처·지자제·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청년 우대형..

복지멤버십 대상, 가입방법, 조사결과 확인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앞으로 정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에 한번만 등록해두면 복지 서비스 대상이 될 때마다 자동으로 안내해주는 제도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9월부터 맞춤형 급여안내인 복지멤버십 제도를 전국민을 대상으로 확대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시스템을 갖춘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2차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차세대 사회보장시스템 구축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정보시스템을 개편하는 장기 프로젝트로서, 올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다른 시스템도 개통될 예정입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수집하던 위기정보를 기존 34종에서 중증질환 산정특례, 요양급여 장기 미청구, 장기요양 등급, 맞춤형 급여 신청, 주민등록 세대원를 포함해 39종으로 확대합니다. 최근 수원 세 모녀 사건으로 복지 사각지대 문제가 ..

두산에너빌리티(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두산에너빌리티(두산중공업)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기업은 두산에너빌리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플랜트 관련 대표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두산에너빌리티는 어떤 회사일까요? 그리고 어떤 뉴스가 있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두산중공업) 회사 개요 존경하는 주주 및 고객 여러분 “두산에너빌리티는 친환경 에너지 사업 중심으로 회사의 성장을 이끌고 지구의 가치를 높이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 60여 년간 발전, 담수, 주단조, 건설 등 다양한 산업플랜트의 국산화 및 해외 수출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해 왔으며, 그 결과 세계 각지에 우리나라 플랜트 산업의 기술과 혼을 심어 대한민국의 명..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포스코케미칼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기업은 포스코케미칼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2차 전지 관련 대표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포스코케미칼은 어떤 회사일까요? 그리고 어떤 뉴스가 있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 회사 개요 포스코케미칼의 주요 사업은 이차전지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기초소재로,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포스코그룹 계열의 소재 전문회사로 2021년 약 1조 2천 7백억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대규모 투자 재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

SK바이오팜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SK바이오팜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기업은 SK바이오팜입니다. SK바이오팜은 바이오 대표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SK바이오팜은 어떤 회사일까요? 그리고 어떤 뉴스가 있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팜 및 SK바이오팜의 자회사는 신약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 및 솔리암페톨의 성공적인 신약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뇌질환 및 수면질환 관련 신규 물질 발굴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CNS 질환의 약물 개발뿐만 아니라, 항암 분야에서 유효 물질을 발굴하고 개발하기 위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의 매출 구성은 세노바메이트 약 93.15%, 솔리암페톨 약 6.04%, 기타 약 0...

2022 주거급여 지원금액,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지급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거급여란? 주거급여는 기초보장생활제도 중 하나로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집을 소유하지 않은 분들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거급여는 집이 없는 분들 뿐만 아니라 집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집을 수선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임차가구에게는 전월세 비용을 지원해주며 자가가구에게는 낡은 집을 고치는데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주거급여는 집 소유 여부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예산 및 지원대상 등이 확대된 만큼 많은 분들이 혜택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거급여 지급대상 및 신청자격 알아보기 부양의무자의 소득이나 재산 유무와 관계없이 신청하는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46%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

카카오뱅크 미니 계좌개설, 발급대상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미니란? 그동안 청소년은 신분확인을 할 수 있는 신분증이 없기 때문에 계좌개설이 어려웠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가거나 신분을 증명할수 있는 서류를 따로 준비해야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에서 10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미니와 미니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는 만 14세~만 18세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는 전자금융법에 따른 선불 전자지급수단 관련 서비스로서, 미니는 계좌, 입출금 통장 또는 금고의 개념이여 미니카드는 미니 계좌 잔액 한도 내에서 일반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국내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결제 가능한 카드입니다. 이렇게 카카오뱅크 미니는 10대 전용 금융상품으로, 현금, 티머니 카드, 문화상품권 등 제한된 금융상품으로 불편했던 ..

제로페이 결제방식 및 사용방법, 홈페이지, 사용 가맹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대부분 소비자들은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지역 화폐를 사용하면서 적지 않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지역 화폐보다 전국에서 쓸 수 있는 제로페이를 홍보하는 매체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의 도입으로 인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로페이가 기존 신용카드나 현금결제와는 어떤 점이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제로페이란?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 지자체, 금융회사, 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하여 도입한 공동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는 카드 결제가 대중화되어 있으며 소비자 입장에서는 카드 결제를 사면 굳이 현금을 가지고 다닐 필요도 없고 카드 포인트나 청구 할인 등 다양한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교육급여학습특별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기간,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면서 학생들은 정상적으로 대면수업을 하지 못하고 원격수업, 화상강의로 수업을 대신하면서 학습 결손에 대해 크고 작은 고민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저소득층을 위한 교육급여학습특별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교육급여학습특별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육급여학습특별지원금이란? 교육급여학습특별지원금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 17개 시도 교육청이 2022학년도 교육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및 학습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교육급여 수급학생에게 교재 및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학습비 10만 원을 추가적으로 지원합니다. 따라서 이번 학습특별지원금이 위기에 취약한 저소득층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

건강보험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본인부담상환액 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작년 한해 지불한 건강보험료 및 입원비, 치료비 등에 대해 환급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지난해 자신의 소득보다 의료비를 더 많이 쓴 국민 약 175만명에게 총 2조3860억원을 돌려준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지난 8월,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21년도 개인별 본인부담상한액을 확정하고 이날부터 초과금 지급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급 대상자에게 8월 24일부터 안내문을 순차적으로 발송하는 중이며, 지급대상자는 본인 명의의 계좌로 지급해 줄 것을 신청하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본인부담상한액 최고액(584만원)을 초과해 지불한 23만1563명에게는 환급액 6418억원을 올해 이미 지급했고, 나머지 151만8268명에게는 개인별 신청을 받..

국민행복카드 발급 조건, 혜택 및 사용처,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란? 국민행복카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지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육료 ·유아학비 지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고운맘카드, 희망e든카드, 맘편한 카드 등을 통합한 카드로 다양한 국가바우처사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가바우처사업 국가바우처사업이란 복지 대상자에게 정해진 서비스나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용권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현금이 아닌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유는 대상자가 필요한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이는 고용취약계층의 인력 고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국가바우처 사업은 현재 17종이 운영 중에 있으며, 이용가능한 지원 외에 지속해서 추가될 예정입니다. –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

퇴직연금 수령 방법, 종류, 계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퇴직연금 제도는? 퇴직금은 알고 있지만, 퇴직연금 제도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퇴직연금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 퇴직연금의 종류와 계산 방법, 수령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연금 제도는 근로자들의 노후 소득보장과 생활 안정을 위해 근로자 재직기간 중 사용자가 퇴직급여 지급 재원을 금융회사에 적립하고, 이 재원을 사용자(기업) 또는 근로자가 운용하여 근로자 퇴직 시 연금 또는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퇴직연금 제도는 일시금으로 받게 되는 퇴직금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생겼습니다. 일시금으로 퇴직금을 받게 된다면 회사가 퇴직자에게 지급을 하기 때문에 회사가 망하게 된다면 퇴직금을 받을 수 없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정년퇴직으로 인하여 퇴직을 하..

취약계층 생계지원금 자격조건, 지원 금액,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최근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저소득층의 생계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어 정부는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의 지급액과 지급대상을 확대했습니다. 보건복지부가 취약계층 보호책으로 생계급여 단계적 인상을 추진하면서 기준 중위 소득 30%에서 35%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서울 용산청사에서 복지부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고한 새 정부 업무계획에 따르면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선정 기준을 2023∼2027년에 걸쳐 중위소득의 30%에서 35%로 단계적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올해 기준 1인 가구의 소득이 중위소득의 30%인 월 58만3444원이 되지 않으면 그 부족분만큼 생계급여를 지급했는데, 기준액이 오르면 수급액도 늘어나게 됩니다. 가구 구성원 수가 많으면 혜택은 더 커집니다. 이로써 2015년 중위소득의 28..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자격조건, 지원 금액,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현재 집계된 자영업자 대출은 997조원으로 코로나가 확산되기 전보다 44% 늘었습니다. 이 기간동안 제2금융권을 처음 이용한 자영업자는 47만명에 달했고, 금융기관 3곳 이상에서 돈을 빌린 사람은 33만명으로 4배 넘게 늘어났습니다. 코로나에 가게를 유지하느라 빚을 지고, 그 빚을 갚기 위해 더 비싼 빚을 지며 부실 위험이 높은 쪽으로 밀려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민생안정대책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을 위한 금융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8월 28일 ‘자영업자·소상공인 채무조정 프로그램(새출발기금)’의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하면서 도덕적 해이 논란을 빚기도 했지만 정부는 엄격히 심사해 구제가 꼭 필요한 사례만 철저히 가려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새출발기금의 지원대상,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 대상, 신청 방법, 홈페이지는?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코로나19 방역조치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장사를 할 수 없고, 영업시간이 단축되면서 금전적으로도 많은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지난 6월에는 올해 1월 1일∼3월 31일에 이루어진 사회적 격리두기 조치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소기업/소상공인 사업체 94만곳에 3조 5,000억원의 손실보상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사회적 격리두기가 지난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이루어지면서 이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이 위해 다시 한번 손실보상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7일, 제28차 손실보상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2022년 2분기 손실보상 기준’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보상기준은 ‘온전한 손실보상’의 일환으로 2022년 1분..

애플워치8 공개! 스펙과 가격, 출시일은? [내부링크]

애플워치8의 등장! 애플은 매년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새로운 아이폰이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은 9월 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에서 '파 아웃'이라는 이름의 행사를 열고 아이폰14 시리즈와 애플워치, 에어팟 등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애플워치 울트라"라는 새로운 라인업과 작년에 공개된 애플워치7의 후속작인 "애플워치8"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애플워치8은 무엇이 달라졌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8 디자인 알아보기 이번에 등장한 애플워치8의 디자인은 애플워치7과 비슷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테두리입니다. 애플워치8은 테두리를 줄이고 화면을 키웠습니다. 애플워치7는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기업은 삼성바이오로직스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 대표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삼성전기는 어떤 회사일까요? 그리고 어떤 뉴스가 있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 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삼성엔지니어링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기업은 삼성엔지니어링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해외 인프라, 유가, 건설 관련 대표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삼성엔지니어링은 어떤 회사이고, 어떤 이슈를 가지고 있을까요?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전 세계 플랜트 시장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EPC(설계, 구매, 시공) 전문기업입니다. 1970년 1월 20일에 설립되어 1996년 12월 2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산업환경은 그룹 내 물량의 지속적인 발주가 이어지고, 해외 수처리 및 바이오 시장의 성장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동남아 등 저개발 국가 중심으로 기초산업플랜트 위주의 발주가 예상되고 있어 수요 확대 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대상), 지급일,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뭘까? 근로장려금은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 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생계를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를 말합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급액을 산정합니다.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아시아권 국가 중 최초로 근로장려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소득에 따라 최대 연 300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최대 지급액 구분 단독가구 외벌이가구 맞벌이가구 소득 기준액 2,200만원 미만 3,200만원 미만 3,800만원 미만 최대 지급액 150만 260만 300만원 2022년도 근로..

에어팟 프로 2세대 공개! 1세대와 달라진 점은? 가격과 출시일은? [내부링크]

소개글 애플의 에어팟은 전 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해인 2021년 세계 무선 이어폰 시장 점유율에서 애플은 에어팟 브랜드로 인해 25.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습니다. 애플의 에어팟 브랜드는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로 나뉩니다. 에어팟은 에어팟 프로에 비하면 보급형 브랜드라고 할 수 있고,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 캔슬링, 커널형 이어폰 등 에어팟과 차별점을 가지며 고급형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9월 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에서 '파 아웃'이라는 이름의 행사를 열고 아이폰14 시리즈와 애플워치, 에어팟 등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새롭게 변화한 에어팟 프로 2세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디자인 달라진 ..

엘앤에프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엘앤에프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기업은 엘앤에프입니다. 엘앤에프는 2차전지 소재 관련 대표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또한, 2차전지 소재 관련주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엘앤에프는 어떤 회사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앤에프는 2000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양극활물질은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두산퓨얼셀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기업은 두산퓨얼셀입니다. 두산퓨얼셀은 수소 관련 대표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수소 경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소 대표주로 불리고 있는 두산퓨얼셀은 어떤 회사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퓨얼셀의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의 매출 비중은 최근 사업연도를 기준으로 기자재 공급 75% 및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25%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입니다. 미래 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

삼성전기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삼성전기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기업은 삼성전기입니다. 삼성전기는 MLCC, 카메라 모듈 대표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삼성전기는 어떤 회사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기는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저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ㆍ통신모듈을 생산하는 광학통신솔루션 사업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을 생산하는 패키지솔루션 사업부문의 총 3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역별로는 수원에 위치한 본사를 포함하여 국내에 총 3개의 생산기지와 해외 총 7개의 생산기지를 보유, 5개의 자회사와 1개의 손자회사를 두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컴포넌트 부문 매출이 46.97%로 비중이 가장 큽니다. 삼성전기는 MLCC 분야에서는 일본 무라타..

LG이노텍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LG이노텍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기업은 LG이노텍입니다. LG이노텍은 자율주행, 카메라 모듈 대표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LG이노텍은 어떤 회사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이노텍은 LG그룹 계열 종합 전자부품업체입니다. LG이노텍은 광학솔루션 사업부문, 기판소재 사업부문, 전장부품 사업부문의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광학솔루션사업부 71%, 기판소재사업부 13%, 전장부품사업부 12.4%, 기타 3.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이노텍은 광학사업에서 전세계 탑급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iPhone의 Face ID 모듈, 전면 및 후면 트리플카메라와 듀얼카메라를 공급하고 있으며 아이폰 12,1..

부모급여 소급 적용과 지급 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모급여는 뭘까? "부모급여"는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 후보자 시절 내놓았던 복지 공약입니다. 올해 5월 대통령직 인수 위원회가 공약 실천을 위해 2024년부터 월 70만원씩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했습니다. 빠른 지급을 위해 지난달 30일, 국무회의에서 확정된 2023년도 보건복지부 예산안을 통해 내년부터 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 앞서 설명한대로 부모급여는 대통령의 복지 공약으로 11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정부는 올해 출생아부터 만 0~1살 아동을 가정에서 양육할 때 월 30만원씩 ‘영아수당’을 현금 지급하고 있는데, 내년부턴 부모급여로 이름이 바뀌고 지원금액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부모급여는 어떠한 형태로 얼마나 지원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 방법과 지원 대상, 지원 내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무엇일까? 한국의 2021년 실업률은 3.7%로 전년 대비 0.3%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13년 기록한 3.1%에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청년 실업이 주목을 받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 대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국민 취업지원제도도 이러한 정책 중 하나입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여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에게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관련 취업지원서비스와 수당(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의 운영 방향은? 저소득층 소득지원 강화 「구..

차상위계층 기준, 혜택,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차상위계층이란? 몇 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의 생계가 어려워졌습니다. 이로 인해 차상위계층의 의미와 차상위계층의 기준, 혜택, 신청 방법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차상위계층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차상위계층의 기준, 혜택,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상위계층은 기초생활수급자 바로 위의 계층을 말합니다. 풀어서 설명하자면 자산은 없지만 생활이 곤란한 수준이 아닌 분들을 차상위계층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자세하게 말하자면 차상위계층은 일반 차상위계층과 자활급여로 인해 수급자에서 탈락된 자활급여특례자를 말합니다. 근로능력을 따지지 않으므로 기준에만 맞으면 누구든지 차상위계층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상위계층은..

애플워치 울트라 가격, 스펙, 출시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애플은 매년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새로운 아이폰이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은 9월 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에서 '파 아웃'이라는 이름의 행사를 열고 아이폰14 시리즈와 애플워치, 에어팟 등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애플워치 울트라"라는 새로운 라인업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100만원이 넘는 가격으로 출시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애플워치 울트라는 애플워치와 뭐가 다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디자인은? 완전히 새로운 49mm 애플워치 울트라! 애플 워치 울트라의 케이스는 49mm로, 군용 및 스포츠용 손목시계와 같은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 큰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

새롭게 바뀐 아이폰14 가격과 출시일, 스펙 알아보기(+사전예약) [내부링크]

소개글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는 출시할 때마다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이폰14의 전작인 아이폰13은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3위, 아이폰13 프로 맥스는 9위를 기록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은 매년 9월에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새로운 아이폰이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은 9월 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에서 '파 아웃'이라는 이름의 행사를 열고 아이폰14 시리즈와 애플워치, 에어팟 등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새롭게 변화한 아이폰14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바뀐 아이폰14 시리즈는? 바뀐 디자인은? 아이폰14 미니는 없다 애플은 지난 시리즈인 아이폰13까지는 미니 라인업을 출시했습니다. ..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 조건, 자격, 신청 기간, 신청 방법은?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뭘까? 보건복지부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하여 든든하게 사회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청년내일저축계좌를 도입했습니다. 청년내일전축계좌란 일하는 저소득 계층 청년들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을 도와주는 청년특별대책 제도입니다. 복지부는 지난해에도 해당 사업을 진행했었으나 수급자와 차상위계층만 지원할 수 있었던 반면, 이번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신청 대상이 확대되면서 신청 가능한 사람이 지난해 1만 8000명에서 올해 10만 4000명으로 약 6배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가입 조건, 지원금, 신청 기간,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 조건 및 연령 기준 먼저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가입 조건과 연령 기중에 대해 알아..

상병수당 대상, 신청방법, 상병 수당금은? [내부링크]

상병수당은 뭘까? 상병수당은 근로자가 질병, 부상 등으로 아파서 경제활동을 하지 못할 경우,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이는 업무 외적인 요인에 의한 질병과 부상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상병수당 제도가 안착되어 있다면 주기적인 감염병 상황에서 이 제도를 유연하게 활용하여 직장을 통한 감염병의 확산 차단, 질병과 부상으로 인한 빈곤 예방, 근로자의 건강권을 증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픈 근로자들의 휴식과 소득 보장을 위한 상병수당 제도의 시범 사업은 7월 4일 시작되며, 서울 종로구, 경기 부천시, 충남 천안시, 경북 포항시, 경남 창원시, 전남 순천시 6개 지역에서 시행합니다. 이번 상병수당 시범 사업은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로, 우리나라의 사회보장체..

개편되는 소득세와 종부세, 법인세는? [내부링크]

소개글 지난 7월, 정부가 서민과 중산층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해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을 15년 만에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총 8개의 소득세 과표 구간 중 6%와 15%의 낮은 세율이 적용되는 2개 과표 구간을 늘리는 방식을 이용해서 모든 직장인의 세 부담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24~45%의 높은 세율이 적용되는 과표 구간은 전혀 손대지 않아 ‘반쪽 개편’이란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간 물가는 계속 오르는데 과세표준과 세율이 그대로 유지되다 보니, 급여생활자는 실질적으로 같은 급여를 받아도 세금을 점점 더 내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었습니다. 그동안 높은 물가 상승으로 실질적인 임금이 줄어도 명목임금이 상승했다는 이유로 근로소득세는 늘어나 '월급쟁이만 털린다'는 하소연이 컸던 만큼 ..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란? 혜택은? 정부에서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오늘 소개할 "청년내일채움공제"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무엇이고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지난 2016년 7월부터 미취업 청년의 중소기업 유입을 촉진하고, 청년 근로자의 장기근속과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예시를 들자면 5인 이상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이 2년간 300만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600만원, 기업이 300만원을 공동 적립하여 만기 시 1,200만원의 목돈 마련하게 해주는 청년을 위한 정책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소 2년 이상 동일 사업장에서 근무하면서 실질적 경력 형성의 기회..

태풍 힌남노 경로, 현재까지 피해 상황 알아보기 [내부링크]

태풍 힌남노는? 태풍 힌남노는 올해 2022년 제11호 태풍으로 지난 8월 28일 발생하였습니다. 태풍의 이름인 힌남노는 라오스에서 제출한 태풍 이름으로, 라오스 캄무안주 부알라파군에 위치한 국립공원의 이름입니다. 힌남노 국립공원은 종유석과 석순이 발달한 거대한 자연 동굴을 가진 습지로서, 세계자연보전연맹 지정 자연보호구역 녹색목록 가운데 하나입니다. 힌남노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강하고 세력이 크기도 하지만, 기후관측 사상 아열대성 해양이 아닌 북위 25도선 이북의 바다에서 발생한 첫 번째 "슈퍼태풍"이기 때문입니다. 슈퍼태풍이란? 1분 동안 지속되는 풍속의 최댓값이 130노트(약 67m/s)이상인 태풍을 의미합니다. 초속 60m 속도의 바람은 나무/전신주/가로등이 넘어지기도 하고, 철근 구조물이 ..

아이오닉5 가격(보조금), 제원, 디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아이오닉은 현대 자동차의 첫 하이브리드 전용 차종이자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인 하이브리드 전용 차종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 차종입니다. 아이오닉의 경우, 제네시스처럼 별도의 브랜드가 아닌 현대자동차의 서브 브랜드입니다. 차명인 아이오닉은 전기적인 힘의 결합과 분리를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이온(ion)과 현대 자동차의 독창성(umique)이 결합된 합성어로 2012년에 개최된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셉트 카의 차명을 계승했다고 합니다. 이어서 현대는 브랜드명 ‘아이오닉’에 차급 등을 나타내는 ‘숫자’를 조합한 알파뉴메릭(alphanumeric) 방식의 새로운 네이밍 체계를 선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준중형 CUV는 아이오닉 5, 중형 세단은 아이오닉 6, 대형 ..

혜택많은 신용카드 추천 TOP 10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신용카드는 후불 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돈을 충동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잘 관리해서 사용할 수 있다면 여러가지 다양한 혜택들을 받으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용카드는 연말정산에도 도움이 되는 공제 대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소비를 하는 데 있어서 관리를 잘하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신용카드 이용실적은 개인 신용등급 산정에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신용카드를 연체하지 않고 꾸준히 사용했다면 성실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신용등급이 잘 관리됩니다. 이렇게 쌓인 신용등급은 나중에 큰 대출을 받거나 할 때 받기 쉬워지거나 이자가 더 싸고 좋은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해 주므로, 연체하지만 않는다면 신용카드 사용은 다른 결제 수단보다 더 유리하게 적용합니..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최근 금융권이 예·적금 금리 인상에 나서는 가운데 은행들이 잇달아 내놓는 고금리 적금 상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 금리를 적용받기 위한 조건을 충족하기 까다로운 경우가 많아 가입 전 조건들을 세세하게 따져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기예금보다 매월 약정된 금액을 맡기는 정기적금 금리 상승세는 더 가파르며 은행과 카드사, 우체국 등 금융회사들이 협업한 상품들이 금리가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금융시장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상황에선, 원금과 이자를 보장해 주는 예·적금 상품도 어엿한 재테크가 될 수 있습니다. 은행들도 속속 ‘일 복리’와 ‘고금리’ 등을 내세운 예·적금 특판 상품으로 무장하고 고객 모시기에 나섰습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예·적금 금리도 속속 오르는 ..

국민연금 수령액, 수령나이, 반환일시금 수급요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은 소득이 있을 때 꾸준히 보험료를 납부하셨다가 나이가 들어 생업에 종사할 수 없어졌을 때,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병으로 장애를 입거나 사망하였을 때 본인 또는 유족에게 매월 연금을 지급하여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득보장제도입니다. 생활수준의 향상과 의학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은 늘어나는 반면, 새로 태어나는 사람은 줄어 노인인구 비율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면, 자녀가 부모를 부양하는 사례는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스로 노후를 준비할 여유가 있는 분은 많지 않습니다. 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대부분의 노인이 노후빈곤층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국가적 차원에서 해결하는 것이 국민연금제도입니다. 국민연금은 매년 물가변동률만큼 조정하여 평생동..

케이뱅크 계좌 개설, 한도 제한 해제하기, 업비트 연계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케이뱅크는 한국의 첫 번째 인터넷 전문 은행이자, KT의 계열사입니다. 평화은행이후 24년만에 탄생한 제1금융권 은행입니다. 케이뱅크는 빅 데이터 기반 중금리 신용대출, 간편심사 소액대출, 체크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휴대폰/이메일 기반 간편 송금, Robo-advisor 기반 자산관리, Real-time 스마트해외송금 등을 핵심 서비스로 내세웠으며. 자동차금융, 리스 사업 등 기존 제1금융권이 죽쑤고 있는 시장 역시 노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케이뱅크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와의 제휴를 통해 효과가 가장 컸고 경쟁력 있는 신상품 출시와 사용자환경(UI)을 개선한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도 고객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이후 가상화폐 열풍이 불며 케이뱅크 신규 계좌가 폭발적으로 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가입 방법, 납입 금액, 이자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과 각 국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주식 시장과 코인 시장이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고, 부동산 가격도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원금을 보장 받을 수 있고,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적금으로의 이동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지난해보다 -22.81% 하락하였고, 나스닥도 -20.47% 하락하면서 주식에 대한 관심은 사라지고 예금과 적금에 대해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간단하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적금 상품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이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카카오뱅크의 대표적인 적금 서비스입니다. 26..

벤츠 E클래스 디자인, 제원,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벤츠 E클래스는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생산 중인 후륜구동 기반의 준대형차입니다. 인기가 많은 차종인 만큼 스테이션 왜건의 수요가 많은 편은 아닌 미국에서도 유일하게 E클래스는 엑스테이트가 팔리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C클래스, S클래스와 더불어 가장 흔하게 보이는 벤츠 라인업 중 하나입니다. 벤츠는 수입 브랜드 1위 자리를 6년 연속 차지했으며 수입자 브랜드 중 여성 구매자 비율이 가장 높습니다. 여기에 경제력을 갖춘 40~60대에게 사랑받는 것도 한몫했습니다. 벤츠는 E클래스는 지난 1947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약 1천 4백만 대가 판매되었으며 지난해 2만6109대로 수입차 판매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도전이 거센 가운데 E클래스의 인기는 올해도 흔..

티볼리 디자인, 제원,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티볼리는 쌍용자동차에서 2015년 1월부터 생산한 전륜구동/4륜구동 소형 SUV로, 국내에서 소형 SUV의 대중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만든 모델입니다. 전 세계 주요 자동차 시장에서 2010년대 이후로 급격한 성장을 이룬 시장은 바로 소형 SUV 시장입니다. 2015년 기준, 전체 8만 6,233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던 국내 소형 SUV 시장은 2016년, 10만 7,295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무려 24%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며 그 성장세를 이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국내 시장 판매 1위는 티볼리였으며 2016년도 티볼리 판매량은 5만 6,935대로 당시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50%가 넘는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티볼리의 뒤를 이은 차량으론 기아의 1세대 니로로 총 1만 8,710대의..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사용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란 고용노동부에서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각종 훈련과정에 대한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복지제도입니다. 또한 실업 및 재직, 자영업 여부와 관계없이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즉, 일자리를 얻기 위해서 또는 근로에서 도움이 되는 훈련을 받기 희망하는 국민 모두에게 훈련 교육비용을 지원해 주는 것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알아보기 2020년 이전까지는 재직자 및 실업자, 자영업 여부에 따라서 구분하여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직업 여부 상관없이 만 75세 미만자에 한해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국민이 발급 대상자이지만 발급조건이 있습니다. - 만 15세 이상의 실업자 - 연 매출 1억 5천만원 - 최근 3개월 월평균 소득이 300만원 미만인..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금액, 재산 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이란? 기초노령연금은 국가와 자녀를 위해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한 제도입니다. 어르신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기 위해 1988년부터 국민연금 제도가 시행되었지만, 제도가 시행된 지 오래되지 않아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하신 분들이 많고, 가입을 하셨더라도 그 기간이 짧아 충분한 연금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고 연금 혜택을 공평하게 나누어 드리기 위하여 기초연금을 드리는 것입니다. 현재의 심각한 노인빈곤문제를 해결하면서, 미래세대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노후에 안정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초연금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알아보기 기초노령연금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만 65세 이상 ..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과 대상 확인, 조건은? [내부링크]

소개글 정부에서는 코로나19 확진으로 입원하거나 격리될 경우 유급휴가를 받지 못한 분들에게 생활지원비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8월을 넘어가면서 확진자 수치가 조금씩 줄어들고는 있지만 여전히 많은 신규 확진자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아직 한번도 확진 판정을 받지 않았던 분들에게는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또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금전적 손실을 입은 사람이 많아지면서 코로나 지원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19 생활지원금의 지원대상, 지원금액, 지급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생활지원금) 지원대상, 조건은? 코로나 생활지원금의 경우, 제외 대상이 아니라면 모두 신청할 수 있고 대리인의 신청 또한 가능합니다. 제외 대상으로는 다음의 사항에..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생계 급여, 신청 방법,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는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주민의 신청에 의거 공적인 조사를 거쳐 수급자로 선정된 가구에 대하여 가구의 특성에 맞게 필요한 급여를 지원함으로써 최저생활을 국가가 보장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자격 요건 알아보기 2021년 10월부터 근로 능력이 없는 등 생계 활동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 한부모가구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생계급여의 부양의무자 기준이 60년 만에 없어졌습니다. 다만, 고소득(연1억, 세전), 고재산(9억) 부양의무자가 있는 경우 기준 지속 적용됩니다. 따라서 수급가구 재산의 소득 환산금액과 소득만을 합산하여 기준 중위소득 30%이하면 생계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수급권자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급여 종류별 선정기준액 이하..

긴급생활안정지원금 대상, 금액,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정부가 최근 급격한 물가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완화하고 소비 여력을 제고하기 위한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곽숙영 복지부 복지정책관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신속하고 정확히 지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각 지방자치단체는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이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회복과 활성화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안내와 조속한 지급에 적극 노력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22년 3월 기준, 생활물가지수 인상률은 전년 대비 4.3%으로 물가상승에 대한 부담은 취약계층이 취약합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2차 추경을 통해서 약 1조 원의 예산을 마련하여, 저소득가구..

넷플릭스 요금제 알아보기(ft.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방법, 해지 방법) [내부링크]

소개글 넷플릭스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1997년에 마크 랜돌프와 리드 헤이스팅스가 설립하였고,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비디오 대여 사업부터 시작, DVD를 거쳐 현재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총 4,200만여 장의 영상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트리밍을 이용하는 가입 가구는 2017년 7월부로 전 세계 1억 명을 돌파했고, 2018년 3분기 기준으로 1억 3,700만 가구를 넘어섰습니다. 넷플릭스는 지난 2016년 1월부터 한국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인 2021년 한국 이용자 수는 950만 명을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2분기 기준 2억 2,067만 명의 가입자수를..

LG인터넷 TV결합상품과 가입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이 상당히 중요해졌습니다. 재택근무는 기본이고 넷플릭스와 같은 OTT 시청 그리고 영상 통화 등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하는 상황에서 통신사를 고르는 기준도 사람마다 다르게 작용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국내에서는 통신 3사와 케이블사를 활용하게 됩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SKT, KT, LG U+는 전체적인 서비스가 상향 평준화된 상황이지만 각각의 특징이 있어 어느 통신사를 이용할 지 고민이 되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LG의 인터넷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인터넷 요금제 알아보기 와이파이 기본 기가 안심요금제 기가안심요금제는 1Gbps속도로 기가와이파이제공이 되고 유해사이트 악성코드 차단이..

쉐보레 트래버스 제원, 디자인,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트래버스는 미국 제너럴 모터스 사의 쉐보레 브랜드로 출시된 준대형 SUV이지만 미니밴의 느낌도 조금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트레일 블레이저 SUV의 후속이긴 하지만 미니밴인 업랜더도 같이 단종되어서 그 빈 자리까지 대신해야 했기 때문에 전장(5.2m)이 다른 동급의 SUV보다 깁니다. 트래버스(traverse)는 횡단하다, 가로지르다 등의 뜻을 가진 말로, SUV의 성격을 보여주는 이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미국식 분류 기준으로도 풀 사이즈(full size) SUV에 속하는 대형 급으로, 차체 길이는 5,200mm이고, 축간 거리는 3,073mm로 그야말로 대형 급이고, 승용차로 비교하자면 리무진 급입니다. 트래버스는 2009년 출시 이후 미국 시장에서만 연평균 10만대..

트레일블레이저 제원, 디자인,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트레일블레이저는 미국의 자동차 제조사인 제너럴 모터스 산하 브랜드 쉐보레에서 판매하는 소형 SUV입니다. 먼저 등장했던 중형 SUV 트레일블레이저와 이름만 같을 뿐 전혀 다른 차량입니다. 트랙스와 이쿼녹스의 간극을 잇는 소형 SUV로 트랙스의 후속 모델입니다. 2019년 LA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으며, 한국에서는 2020년 1월 16일에 출시되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2020년 출시 이후 스타일리시하고 트렌디한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출시 이래 임팩트 SUV로 불리는 등 시장을 리드했습니다. 2021년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트레일블레이저는 파생모델인 앙코르GX와 합산해 판매량 1위를 달성한 글로벌 대세 SUV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2023년형 모델을 출시하면서 천재 뮤지션 'AKM..

KT 인터넷요금제 종류와 가입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통신 3사의 요금제가 비슷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각 통신사의 인터넷 종류와 구성이 다르고 보조금과 요금제에서 차이가 납니다. 때문에 3년에 한번씩 가입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통신사의 점유율 1위는 SKT, 2위는 KT와 3위는 LG U+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IPTV 셋톱박스로 들어오는 신호가 과거와 달리 유선망을 통해 들어오고 이 설비를 국내 통신 3사가 제일 잘 갖춰놓았습니다. 오늘은 통신 3사 중 KT의 인터넷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 인터넷 KT 인터넷은 인터넷 품질이 우수합니다. 많은 분들이 끊김없이 빠른 인터넷을 선호하는데 이는 인터넷의 속도보다도 대칭형이나 비대칭형이냐에 따라 갈리게 됩니다.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의 속도가 거의..

토스뱅크 파킹통장, 계좌개설과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최근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금융 플랫폼이라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적극적인 지지를 업고 무서운 속도로 몸집을 불려가는 기업인 토스입니다. 토스뱅크는 토스의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에서 만든 대한민국의 3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은행앱은 따로 없으며 기놎의 토스 앱 내에서 서비스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본격적인 금리 상승기가 시작되면서 ‘파킹통장’의 금리도 쑥쑥 오르고 있습니다. 금융사 간 자금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하루만 맡겨도 연 2~3% 이자를 주는 파킹통장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차를 잠깐 주차(파킹)하듯 원할 때 단기간만 맡겨도 쏠쏠한 이자를 챙길 수 있는 수시입출식 예금을 뜻합니다. 돈을 오래 묶어두고 싶지 않지만 이자를 한푼이라도 더 받고 싶은 소비자에게 제격..

추석 재난지원금 지급 지역, 대상, 지원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한덕수 국무총리가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위한 집중호우 피해 조사를 최대한 빨리 마무리해 추석 전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하라고 관계 부처에 지시했습니다. 국무조정실은 이번 집중호우로 1만 7천593건의 시설 피해가 발생했고 89.7%인 1만 5천여 건은 응급복구를 완료했다며, 지자체 자체 조사와 중앙합동조사, 중대본 심의 등을 거쳐 다음 달 중 복구계획을 확정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인명과 주택 피해 등에 대한 재난지원금은 피해가 확인되는 대로 지급해 추석 전 생활안정을 유도하고, 공공임대주택 지원 등의 주거지원과 중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융자, 세금납부 유예 등의 세제 금융 지원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각 지자체별 국민들을 위해 추석 전 지역별 경..

청년월세지원 지원금과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년월세지원이란? 청년월세지원이란 지난달 발표한 주거분야 민생안정 대책의 후속 조치입니다. 또한 저소득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월 20만원씩 10개월간 월세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로써 청년의 주거수준 향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청년월세지원은 전국적으로 시행돼 사는 지역에 관계없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학업과 취업 준비 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소득이 낮은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4월 정부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한시적인 월세 제원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이른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이었습니다. 4개월이 지난 지금, 정부는 준비를 마치고 청년들의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청년월세지원의 대상, 조건,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

벤츠 S클래스 제원, 디자인,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벤츠는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 그룹 산하의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입니다. 벤츠 특유의 엠블럼 모양 때문에 삼각별 (3 pointed star) 이라는 별칭으로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엠블럼은 벤츠 & Cie 의 월계수 문양 테두리의 가운데에 DMG의 삼각별을 집어넣은 형태입니다. 땅, 바다, 하늘 3개 부분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벤틀리나 롤스로이스 등 벤츠보다 더 고가인 브랜드도 많고 벤츠와 경쟁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도 많지만 고급차하면 대부분 먼저 떠올릴 정도로 고급차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국내에서는 BMW, 아우디와 함께 독일 프리미엄 3사로 통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통하는 브랜드 입니다. 벤츠와 BMW의 합산 점유율이 60%에 육박했습니다. 수입차..

에어팟 3세대 가격,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애플은 지난해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무선이어폰 신제품 '에어팟 3세대'를 선보였습니다. 2019년 '에어팟 프로' 출시 이후 2년 만의 신제품입니다. 선 없는 무선 이어폰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선 이어폰에서 무선 이어폰으로 귓가의 세대교체가 일어나고 있다는 말도 들려오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세대교체의 중심에는 애플의 에어팟이 있습니다. 애플은 세계 무선이어폰 시장에서 20%대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9월에는 ‘에어팟 3세대’를 선보이며 ‘1위 굳히기’에 나섰습니다. 오늘은 에어팟 3세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 3세대 디자인 알아보기 에어팟 3세대는 전작 대비 짧아진 스템(기둥)이 특징으로, 보급형이지만 모양만큼은 고급형 '에어팟 프로'를 닮았습니다. 하지만 프로 모델처..

에어팟 프로 가격,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에어팟은 2016년 12월, 애플에서 출시된 첫 번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에어팟은 콩나물이라며 불리기도 했지만 이제는 왠만한 기업의 매출을 넘어서는 전세계적인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특히,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에어팟을 사용하는 2030 세대에게는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많은 인기로 인해 첫 번째 에어팟 1세대 출시 이후 2세대, 3세대, 프로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2세대 이후, 7개월 만인 2019년 10월 공개되었습니다. 2세대까지 오픈형이던 기존의 에어팟들과는 달리 커널형 유닛으로, 전작 에어팟 대비 착용시 매우 좋은 안정감을 제공해 아이폰 유저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도 애플은 여전히 압도적..

애플워치7 가격,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애플워치 시리즈는 스마트워치 시장을 개척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플이 스마트워치 시장에 진출하기 전까지 스마트워치는 "비싼 장난감"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애플이 애플워치를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이 애플워치를 일종의 ‘액세서리’로 받아들였습니다. 애플은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등 다양한 재질로 된 시계 본체와 다채로운 색상의 밴드(시곗줄)를 선보였고, 2015년 가을부터는 유명 패션 브랜드인 나이키, 에르메스와 협업 제품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애플의 전략은 먹혀서 올해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출하량이 14% 늘어난 애플은 점유율 36%를 차지했습니다. 애플워치7은 애플워치 시리즈의 7번째 제품입니다. 애플워치7도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플워치7..

갤럭시 워치4 가격,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갤럭시 워치4 클래식) [내부링크]

소개글 지난 10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5와 갤럭시 워치5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고, 디자인이 변경되었지만 하드웨어 스펙의 개선은 없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전작인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 워치4에도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4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2위 자리를 굳히기도 했습니다.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배 가까이 늘었고,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점유율을 크게 높였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차지한 점유율은 10.1%로 전년 동기 대비 2.3%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두 자릿수 점유율을..

SK텔레콤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SK텔레콤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SK 계열 대한민국의 통신사로, 2021년 기준 한국의 이동통신사업 점유율 45%를 차지했습니다. KT, LG U+와 함께 한국 휴대폰 시장 대부분을 독식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SK텔레콤은 전체 가입자수의 45% 가량을 확보하여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반독점 시장의 지배자이기 때문에 정부로부터 시장 지배적 사업자라는 딱지를 부여받아 유선전화에서 비슷한 위치인 KT와 함께 요금제 등에 일일이 규제를 받고 있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SK텔레콤 회사 소개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고객·기술·서비스 중심의 「AI & Digital Infra 서비스 컴퍼..

LG화학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LG화학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LG화학은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LG그룹의 핵심 계열사로 꼽히기도 합니다. LG화학은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습니다. LG화학은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LG화학 회사 소개 LG화학은 1947년 창립 이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온 대한민국 대표 화학기업입니다. 깨지지 않는 화장품 뚜껑부터 세상에 없던 최고의 배터리까지..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SK하이닉스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SK하이닉스는 194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SK 계열사이며 메모리 반도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SK그룹 계열 종합 반도체 제조 회사로 반도체를 만드는 기업 중에서 매출액 기준 1위 삼성전자, 2위 인텔, SK 하이닉스는 3위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력 생산 상품은 DRAM, 낸드플래쉬,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이며, 2007년부터 시스템 LSI 분야인 CIS 사업에 재진출하여 종합 반도체 회사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SK하이닉스는 지난해 인텔 낸드 사업부를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인텔 SSD 사업을 운영할 미국 신설자회사의 사명을 ‘솔리다임(Solidigm)’으로 정했..

갤럭시탭 S8 가격,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갤럭시탭 S8 울트라) [내부링크]

소개 삼성전자가 태블릿PC 신제품 갤럭시탭S8 시리즈를 앞세워 애플 추격에 나섰습니다. 지난 2월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통해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 S8 시리즈’가 공개하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하반기 중 갤럭시탭S8 시리즈를 내놓으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반도체 공급 부족난에 출시를 미뤘습니다. 삼성전자가 멈칫한 사이 애플은 지난해 아이패드 프로4, 아이패드 9세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등 신제품을 쏟아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 S8 시리즈가 출시되자마자 갤럭시S22 시리즈 못지 않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갤럭시 탭S8 시리즈는 사전 예약 첫 날인 2월 10일 국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전 모델이 품절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갤럭시탭 S8에 대..

갤럭시 S22 울트라 가격,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삼성의 갤럭시 S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진영을 대표하는 제품입니다.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높은 완성도를 갖춘 제품 중 하나입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모델별 점유율’에 따르면 갤럭시S22 울트라는 삼성전자 플래그십 모델 중 유일하게 5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반도체 공급난과 경기 침체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대표 모델로의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2010년 갤럭시 S를 시작으로, 매해 상반기에 공개된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리즈인 갤럭시 S 시리즈의 2022년형 13번째 모델 중 울트라 모델입니다. 노트 시리즈 계승을 공언하며 삼성전자가 내놓은 후속작 갤럭시S22 울트라는 연간 1090만대가 팔려 갤럭시노..

삼성화재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성화재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삼성화재는 삼성그룹의 금융 계열사로 대한민국의 손해보험사로 화재보험, 해상보험, 자동차 보험, 배상책임보험, 장기손해보험 등 1,000여 종의 상품을 취급합니다. 삼성화재의 브랜드 슬로건 '당신에게 좋은보험'은 세상의 모든 불안함에 맞서 고객의 오늘을 지키고, 밝고 희망찬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원동력이 되어주는 보험의 본질에 최선을 다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브랜드 핵심가치는 착한보험(고객을 바라보는 따뜻한 마음), 맞춘보험(고객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 편한보험(고객을 향한 진심 어린 배려), 밝은보험(고객과 함께하는 긍정의 변화) 4가지로 이를 통해 브랜드 슬로건인 '당신에게 좋은보험'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화재는 브랜드 에센스인 '좋은 보험..

현대 2023 투싼 디자인, 제원,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투싼은 현대자동차의 모노코크 보디 전륜 구동 준중형 SUV입니다. 투싼은 글로벌 시장에서 아반데와 함께 꾸준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현대의 베스트 셀링카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준중형 SUV 모델 투싼은 지난해 아일랜드 시장에서 총 10만4947대가 판매되며 베스트셀링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18.8% 성장한 수치로 시장 점유율은 5.21%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투싼은 2020년 아일랜드 시장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SUV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많은 인기에 힘입어 투싼은 새롭게 연식변경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7월, 상품 경쟁력을 높인 준중형 SUV ‘2023 투싼’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2023 투싼은 디자인은 변경되지 않은 연식 변경 모..

갤럭시 탭 S7 FE 디자인, 스펙,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태블릿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 때 태블릿은 성능 면에선 큰 차이가 없는 스마트폰에 밀려 입지가 흔들리기도 했지만,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멀티미디어 사용 시간이 증가하는 등 대화면의 장점을 가진 태블릿이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 지난 2021년 5월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S7 FE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탭 S7 FE란 제품명에서 'FE'은 '팬에디션(Fan Edition)의 약자입니다. 팬들을 위해 팬들이 좋아하는 기능들을 담아 만든 제품이란 의미입니다. 주로 플래그십 제품에서 잘 안 쓰이는 사양을 낮추고 가성비를 높인 제품에 붙이는 삼성전자의 네이밍입니다. 갤럭시탭 제품군에서는 최초의 팬 에디션이며 외형이 기존 모델과 흡사한 데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성능..

갤럭시 탭 A7 라이트 디자인, 스펙,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삼성전자가 갤럭시탭으로 아이패드의 독주를 견제하는 동시에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보급형 모델에도 힘을 싣고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탭은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고가의 S시리즈와 한단계 낮은 A시리즈, 그리고 저가의 E시리즈로 나뉘어집니다. 그러나 2017년부터 갤럭시탭 E시리즈가 단종되면서 갤럭시탭 A시리즈가 저가 라인업으로 포지션이 하향되었습니다. 삼성은 A시리즈 중에서도 더 작고 낮은 사양의 저가형 모델인 갤럭시 탭 A7 lite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탭 A7 lite는 삼성전자가2021년 5월에 공개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보급형 라인업인 갤럭시 탭 A시리즈의 2021년도형 모델입니다. 갤럭시 탭 A7 라이트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모델이며 간단한 웹서핑나 동영상 감상만을 목적으로..

퇴직금 지급 규정, 계산 방법, 금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사람인이 기업 305곳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상반기 평균 퇴사율은 9.5%로 2019년 11.9% 대비 2.4%P 낮아졌다고 합니다. 감소 원인은 ‘코로나19에 따른 채용 시장 경색(63%, 복수응답)’이 1순위로 꼽혔습니다. 불안정한 상황임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퇴사를 고민하고 있거나 퇴사를 준비해야하는 상황에 있는 분들도 계실것으로 예상됩니다. 퇴직금은 퇴사를 앞둔 직장인에게 든든한 자금이 되어주며 그동안 기업에 헌신한 공로의 대가이자, 경제적 생존을 위한 예비 비용인만큼 퇴직금을 제대로 지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퇴직금 지급 규정, 계산방법, 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퇴직금이란? 퇴직금이란 근로자가 일정 기간 근로를 제공하고 퇴직하는 경우 지급되는 일시 지급금..

갤럭시 버디2(갤럭시 M23) 가격,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중저가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특정 기능이 담긴 옵션, 사은품과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함으로써 가입자 락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스마트폰에서만 제공하는 별도 색상도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통신사 전용 스마트폰 출시를 기다리기도 합니다. 삼성을 대표하는 핸드폰인 갤럭시 S 시리즈를 비롯해 갤럭시 노트, 최근에는 폴더블폰까지 가세를 하며 엄청난 영향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급형인 갤럭시 A시리즈도 상당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갤럭시 A22는 갤럭시 버디라고도 불리며 해외에 판매되기도 했습니다. 전작의 인기에 힘입어 갤럭시 버디2가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버디2는 삼성전자가 2022년 3월에 공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며, 한국에서는 LG U+를 ..

갤럭시 퀀텀3 가격,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양자보안 5G(5세대 이동통신)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3'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퀀텀3는 SK텔레콤이 선보이는 세 번째 양자보안 폰입니다. 또한 갤럭시 퀀텀3는 삼성전가가 2022년 4월 공개한 갤럭시 M 시리즈 소속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M52 5G의 후속작이자 국내 한정으로 갤럭시 퀀텀2의 후속작이기도 합니다. 갤럭시 퀀텀3은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외장메모리 데이터를 QRNG로 암호화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양자암호통신은 물리학적 특성상 복제가 불가능하고, 입자의 운동량과 위치를 동시에 파악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해킹이 어렵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보안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HD현대(현대중공업지주)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HD현대(현대중공업지주)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HD현대(현대중공업지주)는 현대 중공업에서 인적 분할되어 2017년 8월 31일 공식 출범한 현대중공업그룹의 사업지주회사입니다. 주요 종속회사로는 현대오일뱅크(정유 부문), 현대글로벌서비스(선박서비스 부문), 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스템(전기전자 부문), 현대로보틱스(산업용 로봇 제조업), 현대건설기계(건설, 기계 부문) 등이 있습니다. 자금력이 굉장히 좋은 회사로 현대오일뱅크의 주식 74.13%를 보유하고 있고 자회사로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연결 매출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현대중공업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아서 사명을 현대중공업지주에서 HD 현대로 변경하였습니다. HD현대(현대중공업지주)의 매출 알아보기! ..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페이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카카오페이 회사 개요 카카오페이는 대한민국의 모바일 결제 및 디지털 지갑 서비스로, 카카오톡 앱을 통해 결제, 송금, 멤버십, 청구서, 인증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간편 결제 서비스로 2014년 9월 5일 송금이나 결제를 할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17년 4월 카카오에서 분사해 설립된 카카오페이는 ‘국민 금융 플랫폼’ 기치로 성장했으며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약 3788만명의 등록 유저를 확보했습니다. 기존 금융회사들이 각 영역의 금융 서비스를 앱으로 제공해온 것과 달리 카카오페이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이루 송금, 증권, 대출, 보험, 자동차 관리, 신용관리, 전자 문서..

엔비디아(NVDA)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엔비디아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한국예탁결제원은 2022년 상반기 외화증권 보관금액은 835억 3,000만달러, 결제금액은 2,079억 6,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중에서는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알파벳 A, 마이크로소프트가 보관 금액 상위 종목을 차지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엔비디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비디아는 컴퓨터 GPU 설계 회사로 GPU와 그 연산 구조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컴퓨팅의 학습을 목적으로 반도체 전기회로를 디자인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반도체 전기회로 설계를 주목적으로 하는 ARM을 인수하려 하고 있으며 인수에 성공하게 된다면 인공지능 학습을 목적으로 하는 대용량 데이터의 대량 동시 처리 목적의 GPU와 함께 사용할 CPU 등도 만들 ..

실업급여 조건, 신청 방법, 금액 계산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 2년 반 동안 실업급여 수급자가 많이 늘었습니다. 고용보험을 통한 각종 고용장려금도 예전과 비교해 많이 지급됐습니다. 최근에 재확산세가 있기는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이 점차 나아지면서 고용노동부에서는 우선 그동안 논의돼 오던 실업급여(구직급여)와 관련한 제도 개선사항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실업급여의 조건, 신청방법, 금액 계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 후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해 실업으로 인한 생계 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는 구직급여, 상병급여, 훈련연장급여, 개별연장급여, 특별연장급여, 취업촉진수당 등이 있고 이러한 실업급여의..

갤럭시 점프2(갤럭시 M33) 디자인, 스펙,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삼성은 플래그십 모델 외에도 다양한 보급형 모델들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가성비 모델로 안성맞춤입니다. 스펙 또한 플래그십 못지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KT 단독으로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 점프2가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점프2는 삼성전자가 2022년 3월에 공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며, 한국에서는 KT를 통해 갤럭시 점프 시리즈로 출시되었습니다. 또, 갤럭시 M 시리즈 소속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M32의 후속작이자 국내 한정으로 갤럭시 점프의 후속작입니다. 전작인 갤럭시 점프는 자녀폰과 부모님폰, 세컨드 폰으로 판매가 많았던 시리즈중 하나 입니다. 갤럭시 점프는 국내 LTE로 이미 출시된 갤럭시A32 모델의 5G 버전이며, 국내 제조사 5G스마트폰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가지..

애플(AAPL)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애플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애플은 1976년 4월 1일에 설립된 미국의 IT 기업입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온라인 서비스를 디자인(설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현재 세계 시가총액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는 세계 최초로 시가총액 3조 달러를 돌파하였는데, 이번 3조 달러 돌파로 인해 영국의 GDP를 능가했으며, 대한민국 최대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 시총의 대략 8배를 웃도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애플이 올해 1분기 400달러(약 52만원) 이상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62%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애플은 2분기 연속 점유율 60%를 넘었고, 2017년 1분기 이후 최고 점유율을 ..

드라마 '신병' 줄거리, 등장인물, 흥행비결 및 후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Seezn 오리지널이자 ENA 드라마 '신병'이 유머 넘치는 군대 드라마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원작을 만든 유튜버 장삐쭈가 직접 극본 작업에 참여했으며, '푸른거탑'의 민진기 PD가 연출을 맡아 리얼함을 더해냈습니다. 신병은 스튜디오 장삐쭈에서 누적 조회수 2억 5천만 뷰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킨 동명 원작을 드라마화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스튜디오 장삐쭈의 소속 크리에이터 장삐쭈와 애니메이터 포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대한민국의 군대를 주제로 한 유튜브 애니메이션으로 시즌 3까지 나올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유튜브 ‘장삐쭈’ 채널 중 애니메이션 패러디 영상을 제외한 순수 창작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신병 시리즈는 20~30대 남성들에게 공감을 살 수 ..

갤럭시 A53 가격, 디자인, 스펙 알아보기 [내부링크]

갤럭시 A53 소개글 삼성전자가 지난 3월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Samsung Galaxy A Event 2022)’를 열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갤럭시의 최신 혁신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A53 5G’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보급형 제품군인 A 시리즈는 앞 숫자가 높을수록 성능이 좋고 가격도 비쌉니다. A53은 A03~73으로 나뉘는 전체 A시리즈 중 상대적으로 중고가 제품인 셈입니다. 삼성전자가 2분기 갤럭시A 시리즈의 인기로 중동 및 아프리카(MEA) 스마트폰시장에서 점유율을 끌어올렸습니다. 갤럭시A 시리즈가 가성비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중동과 아프리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으로 등극하면서 시장점유율가 올라간 것으로 추정됩니다. 오늘은 갤럭시 A53에 대해 알..

갤럭시 A33 가격, 디자인, 스펙 알아보기 [내부링크]

갤럭시 A33 소개글 삼성전자가 합리적인 가격의 5G 스마트폰 ‘갤럭시 A33′을 지난달 7월 29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A33는 그동안 유럽을 포함해 일부 지역에서 판매되다가 이번에 약 4개월만에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5G 스마트폰이 점차 대중화되면서 알뜰폰과 자급제폰 시장에서도 가입자가 증가하면서, 삼성이 중저가폰을 무기로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는 프리미엄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층을 겨냥해 판매고를 올리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삼성전자의 중저가 대표 모델인 '갤럭시A' 시리즈는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수성을 위한 주력 제품입니다. 삼성전자는 중저가 라인업에도 일찍이 5G, 고성능 카메라 등을 탑재하며 점유율 확보에 나선 상태입니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중저가 제품으로 언팩을 진행..

SKC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SKC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SKC는 리튬이온 이차전지 소재인 전지박 등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2차전지 소재사업, 프로필렌옥사이드 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화학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폴리에스테르 필름 등을 생산, 판매하는 Industry소재사업, 세라믹파츠, CMP Pad 등을 생산, 판매하는 반도체 소재/부품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2차 전지 소재사업의 전지박은 이차전지 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전기차, ESS 및 기타 중소형 IT기기 산업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SKC는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4번째로 폴리에스테르 필름 자체 개발에 성공하여 현재는 세계 3위의 PET 필름 생산력을 자랑합니다. 프로필렌옥사이드의 제조가 가능한 국내 유일 기업입니다. SKC 2차전지..

갤럭시 버즈2 프로 사전예약과 전작과 달라진 디자인, 스펙,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제품 두께를 줄이고 생산 단가를 낮추려고 유선 이어폰 단자를 없앤 수혜를 입어서 무선 이어폰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만들고 이끈 이 시장에 삼성전자와 세계의 음향 명가, 중국 스마트 기기 제조사가 속속 진입하며 열띤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갤럭시 언팩2022′에서 버즈 제품 가운데 플래그십 모델인 ‘이어버드 버즈2 프로’를 선보였습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는 버즈 제품군 중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 버즈 프로' 후속작입니다. 애플, 샤오미에 이어 글로벌 무선이어폰 시장 3위인 삼성전자는 전작의 단점을 보완한 신제품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버즈2 프로에 대..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일진머티리얼즈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일진머티리얼즈는 2차 전지의 음극 집전체용과 전자제품의 핵심인 전자회로도(PCB)의 부품인 Elecfoil을 생산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익산과 말레이시아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사업으로 5G용 소재의 확장을 통해 첨단 소재산업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Elecfoil 산업은 장치산업인 동시에 상당한 기술력이 요구되는 기술집약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최고 품질의 Elecfoil을 양산하는 노하우를 지니고 있으며, 지속적인 설비 확충을 통해 국내 Elecfoil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02년 Elecfoil이 2차전지의 5대 소재 중 하나로 채택된 이후, Elecfoil 제..

갤럭시 워치5(갤럭시 워치5 프로) 사전예약과 전작에 비해 달라진 스펙, 가격, 디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개글 삼성전자가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Samsung Galaxy Unpacked 2022: Unfold Your World)’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고, 통합적인 건강 관리를 위한 ‘갤럭시 워치5(Galaxy Watch5)’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워치5는 갤럭시 워치4의 후속작으로 워치4 라인은 워치5로 계승되었으며, 갤럭시 워치4 클래식 라인은 5프로로 계승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5 출시로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현재 스마트워치 시장은 애플이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나머지 업체들이 점유율 경쟁을 벌이는 구도입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애플은 36.1%, 삼성전자는 10.1%의 점유율..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게임즈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경우 퍼즐, 슈팅과 같은 캐주얼 게임부터 MMORPG 같은 하드코어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PC게임의 주요 서비스 타이틀은 '엘리온', '배틀그라운드', '이터널리턴' 등 총 5종으로 국내 및 글로벌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회사 소개 (주)카카오게임즈(대표이사 조계현)는 카카오의 게임 전문 계열사로서, 국내외 게임 시장에 PC와 모바일, VR 등의 플랫폼을 아우르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일진전기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일진전기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일진전기는 2008년 7월 2일부로 일진홀딩스(주)로부터 제조사업부문이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2008년 8월 1일부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일진전기는 각종 전선(초고압전선, 중고압전선 등), 전력기기(계폐기, 변압기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력망 구성에 필요한 제품을 Total Solution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까다로운 해외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일진전기 사업부문 일진전기의 사업부문은 중전기사업부, 전선사업부, 재료사업부, 에너지솔루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 사업부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진전기 중전기사업부 1968년 ..

한국전력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국전력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한국전력은 1982년 설립돼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국내 최대 에너지 공기업입니다. 한국전력의 사업은 전기판매 부문, 원자력발전, 화력발전, 기타 사업 부문으로 분류됩니다. 2022년 1분기 기준 매출은 전기판매 53.1%, 원자력발전 9.9%, 화력발전 32.9%, 기타 4.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남동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남부발전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한국전력 사업 부문 한국전력의 사업 부문은 국내사업(송변전 사업, 배전 사업, 전력판매, 수요관리), 해외사업(발전사업, 송배전사업, 에너지 신사업, 그리드 사업), 에너지신사업(전기차충전사업, 태양광발전사업, 스마트시티사업, 그..

대한항공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내부링크]

대한항공은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대한항공은 대한민국의 플래그 캐리어(하나의 국가를 대표하는 규모의 주력 항공사)입니다. 원래는 국영 항공사로 시작했으나, 민영화되면서 현재는 한진그룹 계열의 항공사입니다. 대한항공의 허브 공항은 한국의 대표 공항으로 유명한 인천국제공항입니다. 대한항공은 2022년 3월 말 기준 총 131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35개국 95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 팬데믹 여파로 다수의 노선이 운휴 중에 있습니다. 운휴노선 제외 시 국내 7개 도시, 해외 20개국 36개 도시 정기적 운항 중에 있습니다. 또한, 대한항공은 항공동맹 중 규모로는 세계 2위를 자랑하는 스카이팀의 창립멤버이기도 합니다. 대한항공은 ..

갤럭시 Z폴드4 출시, 달라진 점과 아쉬운 점, 사전예약과 일정은? [내부링크]

소개글 갤럭시 Z폴드4는 2019년 출시한 접히는 갤럭시 폴더플폰 이후 삼성의 네 번째 폴더블폰입니다. 갤럭시 Z폴드 시리즈는 고전적인 바 형태의 스마트폰에서 벗어난 폴더블 스마트폰이라는 형태와 장르를 새롭게 개척한 스마트폰입니다. 또한, Z폴드 시리즈는 인폴딩 구조로 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 패널은 접혀 있습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아웃폴딩 구조가 아닌 인폴딩 구조를 적용한 것입니다. 특히, 외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접힌 상태에서는 스마트폰과 가까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펼친 상태에서는 태블릿 컴퓨터와 가까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10일(미국 현지시간)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열고 4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폴드4’를 전격 공개했습..

갤럭시 Z플립4 출시 달라진 디자인과 스펙, 가격은? 단점은? [내부링크]

소개글 갤럭시 Z플립4는 2019년 출시한 접히는 갤럭시 폴더플폰 이후 삼성의 네 번째 폴더블폰입니다. 갤럭시 Z플립 시리즈는 인폴딩 구조로 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 패널이 접혀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Z플립3는 지난해 폴더블 시리즈의 전체 판매량 중 71%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삼성전자의 4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가 8월 10일 뉴욕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전격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 시리즈는 삼성의 4세대 폴더블폰으로 두 제품 모두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확장된 폴더블 사용성으로 사용자 개개인에게 보다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4세대 폴더블폰 흥행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내부적으로..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는 어떤 기업일까? 회사 개요 알아보기 카카오뱅크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카카오에서 설립한 대한민국의 2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2017년 7월 27일에 정식으로 출범했습니다.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자유예금과 정기예금, 세이프박스, 저금통, 26주 적금(1주마다 저금) 등의 예금 서비스와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의 대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기반의 혁신적인 UX, 유저 중심의 상품 및 혜택, IT 기술의 적극적인 활용 등의 강점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효용과 편의성을 개선시키면서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서 금융업 뿐 아니라 비금융업 전..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귀포 맛집 추천) [내부링크]

소개글 날씨가 따스해지면서 자연의 신비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가 많습니다. 특히 제주도는 꽃구경부터 관광 명소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제주 서귀포시의 관광 분야는 서울 특별시와 함께 국내 최강 수준입니다. 관광객 입장에서는 중심도시인 제주시 권역보다 서귀포 쪽이 더 볼 거 많다고 평가받는 편이며, 자연, 소규모 문화관광 위주의 다양한 관광지들이 펼쳐져 있습니다. 특급호텔의 밀도는 국내에서 손꼽는 곳입니다. 오늘은 제주 서귀포시의 가볼만한 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앙폭포 원앙폭포는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차고 맑은 물이 항상 흐르고 숲으로 둘러싸인 경치가 아름다워 많은 사람이 찾는 곳입니다. 원앙폭포에는 두 개의 물줄기가 떨어지는데, 금실 좋은 원앙 한 쌍이 살았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목포 맛집 추천) [내부링크]

소개글 목포시가 지난 2020년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근대 역사문화를 대표하는 다양한 자산과 콘텐츠, 맛의 도시, 예향의 도시, 슬로시티 등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자원을 활용한 글로벌 관광도시로 성장ㆍ발전 가능성, 인근 시ㆍ군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확장성, 사통팔달의 교통접근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남 목포시는 일본영사관, 동양척식회사 건물 등 근대 100년의 역사문화 자원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발낙지·홍어삼합·민어 등 음식문화가 발달한 맛의 도시로 유명합니다. 한국 남종화의 대가 남농 허건 선생, 한국문학의 선구자 박화성 작가 등 예술인의 숨결과 작품이 남아 있는 예향의 도시로 남도 진수(眞髓)를 보여주는 고장이기도 합니다. 해상케이블카와 ..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나토와 미국이 참전하지 않는 진짜 이유는? [내부링크]

결국 우려하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2월 24일 오전 11시 50분을 기준으로 발발했습니다. 세계 각국은 러시아의 침략행위를 비난하면서 온갖 제제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나토는 제제와 지원만..

골렘 코인 호재, 전망, 분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비트에서 엄청난 상승세로 주목받고 있는 골렘 코인(GLM)에 대해 소개하고 골렘 코인(GLM)에 대한 소개, 전망, 호재에 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2월 24일 오전 11시 50분에 푸틴 러시..

일본 드라마 추천! 일드 추천! 직접 본 일본 드라마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급격히 나빠지고 있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서 집 안에서 주말이나 휴일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보고 여러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일본 드라마를 소개해드..

가습기 추천! 가성비 좋은 가습기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습기 추천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방 안이 건조하면 피부에도 좋지 않고 면역력에도 좋지 않죠! 가습기가 있으면 약간의 난방효과도 있어 난방비도 조금 아낄 수 있고 면역력도 증진됩니다!..

자취 필수! 미니 밥솥 추천! 가성비 밥솥, 2인용 밥솥, 3인용 밥솥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가성비가 좋은 미니 밥솥들을 몇 가지 추천드리겠습니다! 자취를 하는 학생들은 경제적으로 넉넉치 않아서 밥솥을 사용하지 않고 즉석밥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습관은 오히려 장기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급격히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영업제한 조치 등으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들이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래서, 정부가 추가 예산 편성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을 지원하..

다이어트 식단,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과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의 의미부터 다양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들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다이어트의 의미 다이어트는 영어로 식단이라..

스트라이크 코인 전망! 스트라이크 호재,정보! 스트라이크 코인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 스트라이크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의 정보, 스트라이크 차트, 스트라이크 코인 호재와 스트라이크 전망 순으로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전기면도기 추천! 전기면도기 장단점! 전기면도기의 모든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면도기 몇 가지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면도기의 장단점을 정리해보고 다음에 전기면도기 추천과 브랜드별 장단점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전기면도기 장단점! 먼저 전기면도기 입문..

넷플릭스 영화추천! 추천 영화! 직접 본 영화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넷플릭스 드라마를 추천해봤는데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영화는 취향에 따라 갈릴 수 있어서 제가 직접 시청한 영화 중 재미있게 봤고 객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청년희망적금 얼마나 좋을까? 가입조건, 혜택,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바로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정부가 지원하는 2년 만기 적금인데요. 연 이율이 무려 5%에 달하고, 각종 혜택까지 포함하면 연 이율 10%에 달하는 꿈같은 적금..

원화가 기축통화가 될 수 있다고? 기축통화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지난 21일 대통령 후보 토론회에서 "원화의 기축통화 가능성"을 언급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기축통화가 정확히 뭘 의미하시는지 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간략히 기축..

루시드 그룹, 제2의 테슬라가 될 수 있을까? 루시드 그룹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루시드 그룹 이라는 회사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루시드 그룹은 한때 제2의 테슬라라는 별명을 들을 정도로 유명했었는데요. 오늘은 루시드 그룹이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로블록스(RBLX) 주가 전망! 앞으로의 로블록스는..?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로블록스라는 회사를 아시나요? 저는 작년에 오징어 게임을 너무 재밌게 봐서 언젠가 기회가 있다면 한번 참여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 소개할 로블록스라는 플랫폼을 이용..

러쉬 입욕제, 러쉬 팩 등 직접 사용해본 러쉬 제품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해본 러쉬 제품들을 소개하고 몇 가지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러쉬의 정보와 특징, 직접 사용해본 추천하는 상품을 몇 가지 차례대로 소개드리겠습니다. 러쉬 정보와 특징 러쉬는 영국..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STARLINK)는 어떤 프로젝트일까? [내부링크]

스타링크는 스페이스X에서 진행하고 있는 위성 인터넷 프로젝트입니다. 스타링크에 관해서 여러가지 궁금증이 생겨서 오늘은 알아볼 겸 스타링크에 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 스페이스X는 어떤 회사? 스페이스X는..

비체인 코인 전망, 비체인·비토르 차트분석, 비체인의 미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의 가상화폐, 불법으로 규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자국 내에서 적극 육성 중인 블록체인 비체인(VET)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체인 코인 정보, 비체인 차트 분석, 비체..

논산 훈련소 준비물, 신교대 훈련소 준비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입대 준비물, 훈련소 준비물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훈련소는 육군 기준으로 신병교육대와 논산훈련소가 있는데요. 입소하는 훈련소마다 반입물품 규정이 다르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훈련..

윈도우11! 윈도우10과의 차이점은? 업그레이드 전 알아야 하는 4가지! [내부링크]

윈도우11(Windows 11)은 윈도우10(Windows 10)의 후속작으로 2021년 6월 24일에 공개된 운영체제입니다. 나온 지 거의 반년이 지났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업데이트 전에 확인해야 할 점과 무엇이 바뀌었는지, 업..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 국가별 메달순위 대한민국 1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쇼트트랙 여자 1500M 결승 경기를 마지막으로 쇼트트랙은 막을 내렸습니다. 좋은 소식은 우리나라가 쇼트트랙 국가별 메달 순위 1위를 기록했다는 건데요! 오늘은 쇼트트랙에서 우리나라가 따낸..

배당금 높은 주식 총정리! (회사 설명, 전망) [내부링크]

한때, 3,300선까지 돌파했던 코스피가 미중 무역 갈등의 본격화, 불안정한 세계정세, 미국의 금리 인상 시사 등으로 인해 2,700선까지 후퇴하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하락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은 안정적인..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미드 추천! 직접 본것만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본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한국 드라마보다 외국 드라마를 좋아해서 대부분 미드, 영드 등 서구권 드라마가 많을 거 같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넷플릭스..

노트북 추천! 가격대 가성비 노트북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신학기가 되면서 학생들이 노트북을 구매하기 시작하면서 노트북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괜찮은 가성비 노트북과 게이밍 노트북을..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식 전망,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의 자랑스러운 기업! 삼성전자 주식 전망, 삼성전자 배당금과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 차트까지 총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열심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에디슨EV 주가 전망! 앞으로의 에디슨EV 운명은..? [내부링크]

에디슨EV는 작년 말부터 현재까지도 굉장한 핫한 회사입니다. 오늘은 에디슨EV가 왜 핫한지 그리고 왜 그렇게나 올랐었는지 앞으로는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디슨EV는 어떤 회사? 에디슨EV..

에어팟 프로2, 에어팟 프로2세대 디자인, 기능, 출시일,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처음에 콩나물이라고 불렸었던 에어팟은 어느샌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시작했고, 결국에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고, 궁금해하는 앞으..

크래프톤 주식 연달아 하락하는 이유는?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크래프톤이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10일 상장한 크래프톤은 11월 17일에 580,000원을 기록하고 계속해서 하락해서 259,0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키드 코인 정보와 오키드 코인 전망, 호재, 차트분석까지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비트 BTC마켓에 상장되어 잇는 오키드 코인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오키드 코인의 정보, 차트분석, 호재와 전망 순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오키드 코인 정보 오키드 코인은 유틸리티 토..

무선청소기 추천! 무선청소기 비교, 장단점! 가성비 무선청소기! 총정리 (광고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선청소기 추천과 무선청소기의 장단점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무선청소기 장단점 무선청소기의 장점은 편의성입니다. 확실히 선이 없고, 부피가 작아서..

곧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13! 바뀌는 점은? 꼭 알아둬야 할 점! [내부링크]

구글이 2월 10일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13"의 개발자 프리뷰를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항상 디저트 이름을 안드로이드에다가 붙였는데요, 이번 안드로이드 13의 별칭은 티라미슈로 결정되었습니다...

태블릿 PC 추천! 가성비 태블릿PC, 인강용 태블릿PC!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태블릿 PC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온라인 강의 등으로 인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너도나도 태블릿 PC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태블..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 곽윤기 선수에 대한 모든 것! (경기 일정, 프로필, 수상경력, 최근 활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쇼트트랙 5000M 계주 준결승 경기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활약해 결승 진출에 성공했는데요. 물론 모든 선수들이 고생했지만 마지막 주자, 빠른 스피드로 역전을 성공시킨 곽윤기 선수의 정보들을..

갤럭시 S22,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 사은품,성능,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갤럭시 S22 시리즈가 2월 10일 0시에 삼성 언팩에서 공개되었는데요. 갤럭시 S22 시리즈의 사전예약 사은품과 성능, 가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성능과 가격을 정리할 땐 전작인 갤럭..

위메이드 영업실적 성장에도 주가는 하한가! 그 이유는? 앞으로의 전망은? [내부링크]

오늘 위메이드, 위메이드 맥스가 하한가에 근접한 -28.89%, -28.84% 급락했습니다. 또한, 위메이드, 위메이드 맥스의 하락에 의해 네오위즈 홀딩스, 컴투스 홀딩스, 선데이토즈도 꽤나 큰 하락률을 보여줬습니다...

갤럭시탭 S8, 갤럭시탭 S8 플러스, 갤럭시탭 S8 울트라 가격, 성능과 기능, 사전예약 사은품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공개된 갤럭시 탭 S8 시리즈의 가격부터 성능과 기능, 사전예약 사은품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이번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갤럭시탭 S8, S8 플러스, S8 울트라로 출..

iOS 15.4 업데이트 알아야 하는 4가지! 베타 버전 설치?! [내부링크]

애플은 iOS 15.4의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현재는 베타 테스트 중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될 iOS 15.4는 획기적인 업데이트이면서, 다양한 버그 수정이나 보안의 업그레이드가 기대됩니다. 애플은 현재 iOS 15..

[태블릿 추천]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애플펜슬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그래서 직접 구매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와 애플 펜슬에 실사용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관해 세대를 헷갈리시는 분이 많으신..

아발란체 코인 업비트 상장! 전망과 분석! [내부링크]

오늘 업비트에는 새로운 코인이 상장했습니다. 바로 아발란체(AVALANCHE)라는 코인인데요. 이게 무슨 코인인지 또 어떤 재료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발란체는 어떤 코인? 아발란체는 상호 운용이 가능하고,..

에이다(ADA) 코인 정보와 코인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르다노라고도 불리고 있는 2017년 말 굉장한 펌핑으로 유명세를 탄 큼지막한 코인인 에이다 코인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일단 1년차트 부터 살펴보고 에이다 정보, 에이다 전망 순으로..

보라 코인 상승 이유? 개요, 재료, 전망 분석!! [내부링크]

1월 25일 비트코인이 4,000만 원을 찍고 반등해서 오늘 2월 7일까지도 반등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알트코인 중에 최근 2주 동안 무려 100%나 상승해서 주목을 받고 있는 보라코인의 개요, 재료, 전망에 대..

엑시인피니티(AXS) 코인 정보와 코인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정보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엑시인피니티의 1년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엑시인피니티 차트 엑시인피니티 코인은 작년 7월부터 상승세를 타다가 9월 말에..

이오스 코인 전망, 시세, 차트 분석 앞으로의 이오스는...? [내부링크]

오늘은 반년 동안 -42%가 하락한 이오스(EOS) 코인에 대한 소개와 재료,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왜 지금까지 떨어졌던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이오스 코인(EOS)이란? 먼저 이오스(EOS)는 EOSIO 기반..

샌드박스 코인 정보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 샌드박스 코인의 정보와 전망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일단 샌드박스의 1년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샌드박스 차트 샌드박스 코인은 작년 11월 기점으로 폭등했습니다. 차트상으로 보..

[노트북 추천]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프로(NT950XDX-G51A)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이 출시한 노트북인 갤럭시북 프로 1달 실사용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북 프로는 제가 구매한 NT950XDX-G51A 외장그래픽 mx450이 탑재된 모델, 기본적인 사양은 같지만 외장그..

'가족 오락관' 허참 프로필, 사망 이유는? [내부링크]

가족 오락관의 MC로 유명한 허참씨가 지난 2월 1일 낮12시에 별세했다는 비보가 전해져왔습니다. 먼저 허참씨는 본명 이상룡으로, 1946년 11월 30일에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 2월 1일 72세 나이로 세상..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바뀌는 것(이재명 핵심공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재명후보의 핵심 정책을 포스팅해보려합니다. 글을 작성하기 앞서 저희 블로그는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객관화 된 사실만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민주당의 이재명 후보는..

영어 회화 어플 추천! 스픽(Speak) 1달 후기&장점, 단점! [내부링크]

- 스픽을 고르게 된 이유 영어는 어쩔 수 없이 공부해야 하는 언어입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서도 토익을 제시해야 하고, 또한 인터넷 상에는 영어로 쓰여진 글도 많고요. 저 또한 일을 하면서 영어가 필요하다는..

2022년 새해 임영웅 근황! 임영웅의 모든 것(키,몸무게,수상경력,근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미스터트롯 초대 1위이후 인기가 식지않는 스타 임영웅씨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임영웅씨는 1991년 6월 16일생으로 올해 만30세 한국나이 32세입니다. 본관은 예천임씨이며, 키..

터키 리라화가 폭락하는 이유! 외환 위기 발생? [내부링크]

터키 경제가 정신을 못차리고 있습니다. 뉴스에서도 물가가 몇십 퍼센트씩 급등하고, 리라화가 폭락한다는 뉴스가 매일 같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왜? 터키의 경제는 이렇게까지 박살이 난 건지 알아보겠습..

신학기 가방 추천 (광고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슬슬 신학기 준비를 해야할 때 인데요. 오늘은 신학기들어갈때 꼭 필요한 가방을 종류별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노스페이스 빅샷 첫번째는 노스페이스 빅샷인데요 대학생들도 많이 들고다니..

애플워치8 예상 디자인, 기능, 출시일,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애플은 스마트폰 브랜드로 아이폰, 태블릿 브랜드로 아이패드, 이어폰 브랜드로 에어팟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워치 브랜드로는 오늘 소개할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출시 예..

삼성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4 클래식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을 한번 비교해보려고하는데요.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워치4 클래식 뭐가 어떻게 다른지와 여러가지 기능들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갤럭시 워치4, 갤럭..

아이폰SE3 예상 디자인, 출시일, 스펙,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애플의 아이폰SE3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애플의 아이폰SE 시리즈는 아이폰의 엔트리급 스마트폰 시리즈입니다. 아이폰SE는 2016년에 출시되었고, 아이폰SE2는 2020년 4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아무래..

이재명, 윤석열 부동산 정책 공약비교 [내부링크]

어느덧 20대 대통령 선거가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저번에는 이재명후보와 윤석열후보의 군병역정책을 포스팅 해봤었는데요. 2022.01.27 - [SunDry..@] - 이재명과 윤석열 공약 비교(군대) 이재명과 윤석열 공약 비..

일본이 세계유산을 추진하고 있는 "사도광산"은? [내부링크]

한국과 일본이 최근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한국이랑 일본은 가깝지만 먼나라 라고 할만큼 여러한 문제들을 가지고 대립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최근 일본이 세계 유산에 등재할려고 하는 "사도광산"에..

아이폰 VS 갤럭시 당신의 선택은? [내부링크]

최근들어 주변에 아이폰이랑 갤럭시를 두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와 아이폰을 비교해보며 고민하는 사람들이 본인의 사용용도에 맞게 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특징..

이재명과 윤석열 공약 비교(군대) [내부링크]

제 22대 대통령 선거가 투표일까지 50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갈수록 여론조사 결과도 치열해지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 당 윤석열 후보간의 디스전도 불붙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각 후보의 군..

[주식]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앞으로의 가격은? [내부링크]

코스피는 오늘 2700선을 지키지 못하고 2,614.49포인트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큰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바로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인데요, LG에너지솔루션이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앞으로 어..

[Javascript] GeoLoaction - 사용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 GeoLocation이란? GeoLocation이란 현재 위치를 찾는 기능을 말합니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는 IP주소를 통해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찾을 수 있고, GPS가 부착된 기기에서는 GPS를 이용해 위치 정보를 취..

점점 심해지고 있는 일본 코로나... (+확진자 7만명 돌파) [내부링크]

2022.01.23 - [SunDry..@] - 일본 코로나 확진자 수 근황(일본 거주하는 사람에서의 관점) 일본 코로나 확진자 수 근황(일본 거주하는 사람에서의 관점) 안녕하세요! 요즘 일본에서 코로나가 난리도 아니라는 뉴스..

에코프로비엠 주가 폭락? 상장폐지? [내부링크]

오늘 코스닥에서 에코프로,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비엠이 최악의 하락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름값도 있는 회사들이 오늘 왜 갑자기 폭락했을까요? 그리고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변할까요? - 에코프로비엠이란..

저스트 코인 상승 이유? 전망, 차트 분석!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아마존의 실적 발표로 인해 기술주와 비트코인이 반등이 성공했습니다. 저스트도 최근 일주일 가량 2배가량 상승했는데요, 오늘은 그 이유와 저스트가 어떤 코인인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저스트 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