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onii의 등록된 링크

 nononi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서비스 기획이란 절차를 만드는 일 [내부링크]

서비스 기획은 화면을 그리는 것이라 디자이너와 겹치니 디자이너가 있다면 기획을 따로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서비스 기획의 결과 화면을 제시하고 어떤 내용과 기능이 담기는지 설명을 적은 스토리보드를 작성합니다. 여러 화면이 순차적으로 작성되고 무엇을 클릭해서 화면과 결과가 달라지는가를 정하는 과정이 서비스 기획입니다. 중고거래는 판매자 올려놓은 물건을 판매하려는 가격에 구매자가 결제하여 구입을 하면 거래가 됩니다. 이 쉬운 중고거래조차 과정의 설계가 필요합니다. 판매자, 구매자, 관리자 페이지를 하나도 그리지 않았음에도 누가 무엇을 해야 중고거래가 이루어지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과정이 설계된 상태입니다. 과정이 설계되어야 필요한 페이지와 내용, 기능을 알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방식을 U..

앱/웹 서비스 기획 의뢰 안내 [내부링크]

서비스 기획이란 온라인 서비스는 기획, 디자인, 개발의 3단계 과정으로 만들어지며 첫 단계인 서비스 기획에서는 서비스 방식, 데이터, 화면, 규칙들을 모두 결정합니다. 앱/웹 서비스를 서비스를 만들려면 디자이너, 개발자의 작업을 위한 설계도인 스토리보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스토리보드는 온라인 서비스의 모든 페이지와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가를 화면으로 설명합니다. 어떻게 의뢰하면 되나요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이메일: [email protected] 카톡: 카톡으로 문의, 카카오톡채널 방문 통화, 화상회의 또는 일산으로 방문하시어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면 2일 이내 기획 규모와 일정, 견적서를 작성하여 보내드립니다. 서비스 기획의 과정 작업 기간: ..

22년차 웹/앱 서비스 기획자의 앱 기획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내부링크]

적당한 아이디어 하나를 정하겠습니다. '자전거 이동 서비스' 자전거를 타고 나갔다가 힘들면 차 타고 집에 돌아오고 싶습니다. 회사 갈 때는 지하철로 갔다가 퇴근길에 자전거를 타고 돌아오고 싶습니다. (서울 근교로 자전거 싱글 라이딩을 나갔다가 부품이 부러지거나 여분의 타이어가 없는데 펑크가 난 경우 근처의 자전거 샵이 어디 있는지 모릅니다. 내가 있는 여기가 어딘지도 모르겠고. 연락만 하면 근처의 샵이나 집으로 자전거를 가져다줬으면 좋겠습니다.) 자전거를 이동시켜주는 앱 서비스 기획을 시작하겠습니다. 1. 무엇을 하는 서비스인가를 정의하라. (가장 중요) 내 자전거를 내가 원하는 장소로 이동시켜 주는 서비스 단축시켜 '자전거 이송 서비스' 영문으로 sendbike (자신의 서비스를 단순하게 정..

서비스 기획과 서비스 기획자 [내부링크]

서비스 기획자 노노니는 2000년 부동산 경매/역경매 서비스의 벤처 회사 하우스톡 웹 디자이너겸 웹PD로 IT를 시작했습니다. 2012년을 기점으로 이전 11년 동안 대기업, 비영리 단체, 방송국, 포털, 교육 서비스 외 다양한 기업들의 웹 서비스를 기획했고 2012년 부터는 스타트업의 새로운 서비스에 좋은 기획이 필요함을 느껴 스타트업의 서비스 기획에 매진해 오고 있습니다. . 2007년 아이폰이 나온 후 3년 뒤 대한민국에 아이폰 4가 출시되었고 2010년 제2의 벤처붐이 시작되어 개인 창업, 새로운 서비스 제작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스타트업은 혁신적인 기술과 좋은 아이디어로 작고 소박하게 시작해서 단기간에 고성장 하여 고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성공율은 1% 입니다. 그러나 창업자에게 ..

개발외주 금액에 맞춘 기획 내가 원하는 서비스인가 [내부링크]

서비스를 만드는 방법에는 직접, 팀빌당, 채용, 외주 네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1. 직접 내가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라면 할 수 있는 작업을 직접 합니다. 2. 팀빌딩 내가 할 수 없는 부분의 작업을 할 수 있는 작업자를 구해 팀을 구성합니다. 팀빌딩에 참여하는 이유는 일하는 기간 동안 월급을 받기 위함이 아닌 내 서비스 내가 키워 내가 혜택을 보겠다는 주인의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팀빌딩은 초기 서비스 제작 시 인건비가 들지 않아 팀 전체 구성원이 기술이 있고 마음만 있다면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습니다. 3. 채용 기술이 있는 인력을 채용해 6개월에서 1년 동안 서비스를 만들게 됩니다.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를 각 1명씩 총 3명을 각각 월 300만원 급여를 지..

국립암센터 앱 주차정산 부족한 점 [내부링크]

국립암센터는 앱이 있습니다. 예약, 진찰, 결과를 모두 볼 수 있는 편리한 앱입니다. 검사 결과의 경우 수치를 표시해 주는데 그 수치가 무슨 의미인지 알아들을 수 있는 쉬운 해설이 없어 환자에게는 무용지물이지만 편리함을 주려고 한 점은 높이 삽니다. 앱에는 주차정산도 있습니다. 차량 번호 1개에 대하여 수납여부에 따른 정산을 할 수 있습니다. 기능이 있길래 눌러봤습니다. 무료출차가 가능하다고 나와있고 주차정산 후 30분 이내 출차해야 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무엇인지 궁금해서 한 번 눌러봤는데 취소하기 기능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1시간 후 출차를 했는데 주차비가 5,000원 나왔습니다. 당일 진료 수납한 경우 무료주차가 기본인데 주차정산을 온라인으로 시도했다고 출차한 것으로 처리된 것입니다..

시장조사가 실패를 줄여주지 않는다 [내부링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려고 할 때 시장조사를 선행하기도 합니다. 시장조사가 실패여부를 알려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시장조사는 서비스가 시장에서 성공할지 여부 보다는 가고자 하는 길을 갈 자신감을 주는 각성제 역할을 합니다. 선거를 앞 두고 매주 리서치를 하지만 지지율이 궁금할 뿐 전체 선거인단 중 1,000명의 표본으로 정확한 전망은 불가능합니다. 모든 후보자와 선거캠프는 당선을 확신하고 결과는 한 명이 당선됩니다. 선거나 되니까 시장조사와 무관하게 한 명이라도 목표를 이루는 것이죠. 서비스를 할지 말지는 창업자의 의지 어떤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느꼈고 나와 같은 사람이 몇 명 더 있음을 확인했다면 이 서비스를 내가 만들것인가 결정하고 달리기 시작하면 됩니다. 가장 좋거나, 실패하지 않을 묘수는 시장조사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