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badtoknow의 등록된 링크

 notbadtokn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전지적참견시점' 246회 이영자 김치 다이닝 레스토랑 [내부링크]

- 이영자, 이찬원, 송성호 매니저가 함께한 레스토랑 - '전지적 참견 시점'은 제가 애정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그동안 이영자 님의 맛집 소개와 여러 가지 생소했던 음식들을 많이 보았었는데 오늘 방송된 회차 속 김치레스토랑은 정말 가보고 싶어서 바로 찾아보았다. 찾아본 결과 정말 고급스럽고 한옥의 느낌도 살리면서 세련된 인테리어와 무엇보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요리들이 눈에 띄었다. 그곳은 바로 김치다이닝레스토랑 '온 6.5'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 1길 28 지상 1층 온 6.5 먼저 온 6.5의 뜻이 궁금했다. 그냥 상호명만 봤을 때는 김치를 이용한 음식점일 거란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다. 내용을 찾아보니 김치가 가장 맛있게 익는 온도는 6.5도씨로 모든 김치를 맛있게 제공하겠다는 브..

케이스티파이, 나의 최애 케이스 (휴대폰 케이스) [내부링크]

- 케이스티파이의 다양한 콜라보와 착용 후기 - 알고나(글쓴이)는 휴대폰케이스의 굉장한 흥미를 갖고 있다. 옷을 사는 느낌으로 자주 사고 기분에 따라 옷을 고르듯 케이스도 고르고 키우면서 나간다. 그래사 집안의 누군가가 많이 잔소리하는 편이다. 케이스를 뭐 그리 자주 사냐고. 저렴한 것부터 조금은 비싼 느낌의 케이스를 잘 구경하고 구경하는 것 또한 좋아한다. 그중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케이스는 바로 '케이스티파이'의 해리포터 콜라보 제품. 알고나(글쓴이)는 해리포터와 디즈니 미키와 미니의 덕후이다. 굿즈 상품들이나 캐릭터만 보면 무조건 쟁여두고 싶은 소유욕을 내뿜게 하는 아이들이다. 케이스티파이의 디즈니 콜라보는 진작에 출시 됐지만 해리포터는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었다. 예전에 갤럭시를 쓰던 시절 미키콜..

케리비안베이, 무료입장 4월15일부터 오픈 [내부링크]

- 캐리비안베이 무료입장, 마르카리베시즌 오픈 -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워터파크 중 하나인 캐리비안베이. 한 여름을 맞이하기 전에 4월, 5월 봄을 위한 '마르카리베 시즌'이 돌아왔다. '마르카리베(Mar Caribe)'는 스페인어로 '카리브 바다'를 뜻 한다고 한다. 경기도 용인에서 카리브해를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볼 수 있다니. 도심 속 해변과 백사장에서 누리는 낭만과 힐링! 국내 유일의 야외 파도풀 카페가 되는 것이다. 생각만 해도 설레는 분위기다. 4월, 5월쯤은 워터파크, 호텔 수영장들이 슬슬 오픈을 시작하지만 사실 물놀이를 하기에는 추운 감이 있다. 이런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 먼저 파도풀을 들어가지 않아도 만끽할 수 있는 카페를 만든다는 아이디어가 에버랜드답다. 알고나(글쓴이)는 작년에 못 가봤지..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방문후기 [내부링크]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남자아이들에게 최고의 놀이터- 저번주 주말 현대 모노 스튜디오 고양지점에 방문하였다. 7살 아이를 위해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다. 사전에 상설전시 예약을 하고 방문하였다. HYUNDAI MOTORSTUDIO GOYANG [127] 현대 모터스튜디오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motorstudio.hyundai.com 위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전시와 예약 메뉴가 있다. 알고나(글쓴이)는 '예약' 메뉴를 누르고 '고양'을 선택한 뒤 '상설전시(개인)'을 예약하고 갔다. 성인 1명, 아이 1명 이렇게 하고 15,000원이다. 현장판매도 따로 하는 것 같다. 현대백화점 카드로 하면 할인이 되는 것 같다. 하지만 당일 바로 체험할 수 있을지 여부는 알 수 없기 때문..

라벨 스티커 테스트, 같이 해볼까? [내부링크]

- 재미로 해보는 라벨테스트 - 알고나(글쓴이)는 MBTI나 혈액형 등 성향 테스트를 조금 믿는 편이다. 재미도 있다. 그래서 새로운 테스트 들이 나오면 항상 해보는 편. 이번엔 라벨 스티커 테스트가 많이 퍼지고 있다. 그래서 바로 알고나(글쓴이)도 해보았다. . . . . . .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밑에 URL을 클릭해서 접속 먼저 한다. 라벨 스티커 테스트-케이테스트 (ktestone.com) 라벨 스티커 테스트- 케이테스트 | MBTI 테스트 검사 내 맘속에 스티커를 붙여보자- 케이테스트 | MBTI 테스트 검사 ktestone.com 테스트를 시작하면 총 12개의 문항이 나온다. 자신에게 맞는 두 가지 선택지 중 하나씩 고르면 된다. 다 하고 나면 쿠* ~ 뭐라고 나온 것을 먼저 누르면 결과지..

'졸피뎀' 논란의 역주행 사고 (한블리) [내부링크]

- 논란의 역주행 사고 원인은 졸피뎀? - 6일 오후에 방송되는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이하 '한블리')에서 리뷰된 사고 영상이 논란이 되고 있다고 한다. 어떤 영상이기에 이렇게 들끓고 있는지 보고 싶어서 알고나(글쓴이)도 영상을 찾아보았다. 영상에는 잘 가고 있던 차량을 향해 마주 보며 돌진하는 역주행 차량의 모습이 나왔다. 알고나도 보면서 두 눈을 의심했다. 어찌해서 한 차선에 차가 마주 보며 달려오는가. 역주행? 정말 끔찍한 영상이었다. 돌진하는 차량의 모습이 블랙박스에 고스란히 찍히고 그 영상이 방송을 타면서 사람들의 공분을 산 것 같다. 더욱 논라 된 이유는 이 끔찍한 역주행 사고의 원인이 운전자의 졸피뎀 과다 복용이었다는 사실이다. 역주행하는 운전자가 정상일리 없었겠지만 졸피뎀 ..

리에노 장윤정 빅 선쿠션 (내돈내산 찐후기) [내부링크]

- 찾고 찾아 헤매던 백탁없는 선쿠션과 만남 - 알고나(글쓴이)가 장윤정 빅 선쿠션을 처음 본 건 홈쇼핑였다. 원래 알고나(글쓴이)는 TV 홈쇼핑을 잘 이용하지 않는다. 우연히 보게된 홈쇼핑 채널에서 장윤정님에서 첫번째로 멈췄다. 장윤정님을 좋아하기 때문. 단순한 이유였다. 장윤정님이 선쿠션을 소개하시는데 홀딱 빠져들었다. 선쿠션을 여러번 샀다가 실패해본 경험이 많았는데 계속 방송을 보다보니 내가 딱 찾던 선쿠션이었다. 알고나(글쓴이)가 찾던 선쿠션의 조건! 첫번째, 백탁현상이 없어야 했다. 까만 쿨톤피부인데 조금만 백탁이 있어도 얼굴이 잿빛이 되어버린다. 무조건 투명해야한다. 커버력은 중요하지 않다. 선 차단 기능만 잘해주면 끝. 두번째, 쿠션형태여야 했다. 튜브도 많이 썼지만 바르고 나서 손닦기가 은..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 자금 (주택도시기금) [내부링크]

- 주택도시기금의 개인상품 중 청년 전용 전세자금 대출 - 만 34세 이하의 청년들에게 전세자금이 부족하다면 버팀목 전세자금을 대출해 준다. '주택도시기금'의 개인상품 중 하나인 이 대출은 청년전용으로 최대 2억 원 이내로 자금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 이면 가능하다.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 집과 직장이 너무 멀어 고생하는 청년들에게 아주 좋은 제도인 것 같다. 요즘 집 구하기가 쉽다고 말할 수도, 어렵다고 말할 수도 없는 시대. 예전 친척분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적이 있다. "요즘 세대들은 집사기가 너무 어렵다. 우리 세대에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는데. 요즘 세대들 불쌍하다" 친척분께서 말씀하시는 세대는 현 청년들의 부모님 세대이..

이도현 임지연 더글로리 공식 커플 탄생 연상,연하커플 [내부링크]

- 이도현, 임지연 열애 인정 - 더글로리가 성황리에 막을 내리고 아직도 많은 이야기 주제로 다뤄지고 있는 가운데 공식 커플이 탄생했다. 바로 이도현 배우님과 임지연 배우님. 아마도 김은숙 작가님의 작품에서 두 번째 공식 커플이지 않나 싶다. 5살 차이의 연상 연하 커플이라고 하는데 정말 선남, 선녀가 따로 없다. 이도현 배우님이 나오는 예능들을 챙겨본 적 있는데 선한 이미지와 묵직한 보이스가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도현 배우님이 호감을 갖고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갔다고 하니 남자다움까지 모두 갖춘 듯하다. (이렇게 하니 이도현배우님에게만 치우친 나의 개인적인 피셜..) 하필 만우절에 기사가 터져서 해프닝으로 그냥 끝날 줄 알았는데 서로 인정하는 기사를 보고 진짜구나 싶었다. 그러면서 참 잘 어울린..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정리 [내부링크]

- 피부양자 란? - 피부양자란 근로능력이 없어 부양능력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부양을 받아야 할 사람으로서 법령상 19세 이하 60세 이상의 남자와 19세 이하 50세 이상의 여자, 부양의무자 또는 자활가능자 중 질병이나 심신장애로 인하여 6개월 이상 치료가 필요한 사람, 공익근무요원 또는 상근예비역으로 복무 중인 사람 등을 말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건강보험 피부양자 조건은 어떻게 될까? 먼저 건강보험 피부양자에 대해 파악해 보면 좋을 것 같다. 4대 보험을 납부하는 직장인을 부양자라고 하고 부양자에게 부양을 받는 사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를 뜻하는 것이다. 알고나(글쓴이) 역시 직장인이고 배우자와 아이를 부양가족으로 등록하고 피부양자신고를 했다. 일반적인 직장에서는 입사신고를 하면서 먼저 물어본다. 부양가..

주휴수당 계산기, 주휴수당 정의, 주휴수당 계산방법 [내부링크]

- 주휴수당 계산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계산해 보자 - 근로기준법 주휴수당의 정의 : 근로기준법 제55조(휴일) 사용자는 1주일 동안 소정의 근로일수를 개근한 노동자에게 '1주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주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유급휴일에 받는 것을 주휴수당이라고 한다. 그럼 나의 주휴수당은 얼마인지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 일단 최저시급을 먼저 알아보자. 2023년 올해 최저시급을 기준으로 했을 때 최저일급 - 76,960원 / 최저월급 - 2,010,580원(세전) / 최저연봉은 24,126,960(세전)이다. 2023년 기준이니 적용기간은 물론 2023 년 12월 31일까지이다. 2022년에 비해 인상률 5.02% 정도 되는 것 같다. 주휴수당 조건 3가지 ①주 15시간 이상 근무..

국민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온라인 발급 [내부링크]

- 국민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온라인으로 셀프발급하기 - 살다 보면 각종 민원서류 발급을 해야 할 일들이 정말 많다. 일을 하는 직장인들은 틈을 내서 관공서 등을 방문하기가 쉽진 않기 때문에 요즘은 자격득실확인서 등을 온라인으로도 간단하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다. 그중에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해 주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셀프로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https://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한다. 본인 서류 발급이니 본인인증을 해야 함은 당연하다. 우측 최상단에 메뉴들 중 로그인을 클릭한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등 본인을 ..

약사가 연구개발한 '브로세틴' 염증보조제,항염영양제,여드름영양제 [내부링크]

-염증보조제, 항염영양제, 여드름영양제 등 다양한 항염효과로 인기 좋은 '브로세틴' - 알고나(글쓴이)는 성인여드름으로 고민이 많다. 학창 시절에도 없던 여드름이 성인이 되고도 30대가 넘어서도 계속해서 하나, 둘씩 나고 있기 때문이다. 심할 때는 온통 불긋한 염증들이 볼을 중심으로 가득 찰 때도 있다. 그래서 피부과에서 염증주사도 맞아보고 독하다는 피부과 처방약도 먹어보고 에스테틱 시술도 받아보고 다양하게 노력해 보았다. 현재는 많이 나아진 상태지만 하나, 둘씩 꼭 올라오는 여드름이다. 물론 시기가 있긴 하다. 생리를 시작할 때쯤, 건조할 때, 환절기 때 등인데 그럴 때마다 집에서 스스로 압출할 수도 없다. 압출을 잘못하니 붉은 흔적이 잘 안 없어지는걸 많이 경험했다. 그러다가 찾아본 여드름영양제 '브..

아식스X마땡킴 젤-소노마 15-50 콜라보 제품 출시 [내부링크]

-아식스 X 마땡킴 젤-소노마 15-50 출시, 그리고 함께 봄옷 스타일링- 아식스스타일과 마땡킴(Matin Kim) 의 첫 글로벌한 콜라보가 젊은 층이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아식스코리아의 '아식스스포츠스타일(ASICS SPORTSTYLE)'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마땡킴(Matin Kim)'과 첫 번째 글로벌 협업 상품 '젤-소노마 15-50'을 출시했다. '마땡킴'은 20~30세대의 빅 트렌드로 떠오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이다. 알고나(글쓴이)도 간간히 공식홈페이지를 둘러보면 취향저격하는 아이템들이 많이 있어서 관심을 갖고 있었다. 우리에게 친숙한 아식스와 마땡킴의 조합이라니 출시 전 부터 많은 기대를 했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봄 재킷을 활용하는 꿀팁! [내부링크]

- 숏 재킷, 반팔재킷, 가죽재킷 등 다양하게 매치해 보자 - 완연한 봄이 왔다. 얼마 전 봄스타일링의 대한 글을 썼을 때만 해도 봄은 온듯했지만 점퍼를 버릴 순 없는 날씨였다. 하지만 이젠 따뜻한 봄이 정말 온 것 같다. 미세먼지만 얼른 걷혀도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가 되어 줄 것 같다. 화창한 파란 하늘과 따뜻한 봄향기가 물씬 풍기는 이 맘 때에는 청첩장이 참 많이 들어온다. 역시 결혼하기 딱 좋은 날씨. 결혼식 초대를 받을 때마다 밀려오는 스타일링 스트레스. 아무리 옷장을 찾아봐도 입을 게 없는 하객 패션. 꾸안꾸가 좋은데 자칫 밋밋할까 봐 걱정인 룩. 알고 나가 다양한 재킷 스타일링을 해보았다. 앞서 트러커 재킷을 코디해 본 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좀 더 다양한 재킷을 만나볼 수 있다. 봄 트러커 자..

쏘렌토 4세대 2.5 가솔린 노블레스 6인승, 부동의 1위? [내부링크]

- 쏘렌토 4세대 2.5 가솔린 노블레스 6인승을 직접 타고 다니는 후기 - 알고나는 약 2주 전에 차량을 구입했다. 기존 세단에서 처음으로 RV 차량을 타보았다. 알고나(글쓴이)가 RV를 선택한 첫 번째 이유는 아이와 함께 편하게 탈 수 있는 패밀리카의 목적이었다. 아이를 키우다 보니 차량의 실내의 크기 여부가 정말 중요했다. 카시트를 타고 다니던 아이를 데리고 다닐 때는 카시트만으로도 한자리를 다 차지하고 그 밖에 아이의 유모차, 여러 물품들을 싣고 다니려면 내부가 큰 차량이 정말 좋은 것 같았다. 많은 RV, SUV 차량 중에 쏘렌토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수 있었던 건 6인승, 그리고 더욱 넓어진 내부 때문이다. 현대의 팰리세이드 차량과 많이 비교를 해보았었다. 일단 차량가 자체가 비슷한 성능이었을 ..

새마을 금고, 신협 '출자금통장' 개설 및 세금 절세 방법 [내부링크]

- 새마을금고, 신협 '출장금통장'에 대해 알아보기 - 오늘은 새마을금고, 신협 등 지역협동조합은행의 출자금통장을 통해 현명하게 목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3.5%까지 인상이 되었고, 2023년 4월, 5월, 7월, 8월, 10월, 11월 금리 결정을 하는 회의를 앞두고 있다. 가장 최근인 2월 23일 한국은행은 금리를 3.5%로 동결하였고, 2023년 경기 침체 전망으로 인한 동결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고 한다. 주식시장을 비롯하여 코인, 부동산 등 모든 자산의 가치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현금 비중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현금을 단순하게 쥐고만 있으면 물가 상승분을 헷지 하지 못하기 때문에 현금도 현명하게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오타니 연봉, 피지컬 그리고 혼혈? [내부링크]

- 오타니 연봉, 피지컬, 혼혈에 대해 알아보자. - 지난 3월 8일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이 개막되었다. 대한민국은 첫 경기인 호주와의 경기에서 아쉽게 패배하였고, 숙적인 일본에게는 크게 패하고 말았다. 그 뒤, 체코, 중국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었으나 조 3위로 토너먼트에는 진출하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야구 강국인 일본 선수 중 메이저리그에서 투수와 타자를 겸한 오타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WBC 일본 대표팀에 선발된 오타니 쇼헤이는 1994년생으로 한국나이로 30살이다. 오타니 쇼헤이는 2013년 일본리그인 니혼햄 파이터스에 입단하였고, 2015년부터 많은 경기에 투입되기 시작했다. 2015년 일본프로야구 퍼시픽리그 다승왕을 차지했으며, 2018년 미국 메이저리그 ..

'봄 옷 스타일링' 트러커 자켓으로 화사하게 어때요? [내부링크]

- 트러커 재킷으로 화사한 봄을 맞이해 보자 - 알고나(글쓴이)가 오랜만에 스타일링의 글을 써보려고 한다. 알고나(글쓴이)는 제품 사진들로 이리저리 코디해 보는 것을 좋아한다. 완연한 봄이 온 것은 아니지만 화사한 봄맞이를 위해 데님 트러커 재킷과 러블리한 디테일의 원피스를 매칭해 보았다. 먼저 트러커 재킷이 뭘까? 청자켓의 다른 말로 과거 미국 트럭 기사들이 야외에서 입고 다니던 아우터 종류의 하나라고 한다. 트럭 운전기사들이 많이 입어서 트러커라는 말로 유래되었나 보다. 단어는 생소할지 몰라도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트러커재킷을 많이 활용한다. 일반적으로 청자켓. 데님 재킷을 남녀노소 구분 없이 많이 입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것이다. 데님 재킷도 청데님이 있지만 단색으로 소재를 구성한 데님 ..

근로 시간 개편, '근로 시간 저축계좌제' 도입 [내부링크]

- 근로시간 제도 최근 개편안에 대해 알아보자 - 목표 : 근로자의 삶의 질 제고와 기업의 혁신·성장 방향 :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근로시간제도 선진화 1 선택권 - 근로시간 선택권(시간주권) 확대 2 건강권 - 근로자 건강권 보호강화 3 휴식권 - 휴가 활성화를 통한 휴식권 보장 4 유연한 근무방식 확산 - 연장근로 관리단위 확대 (입법) - 근로자 대표제 정비 (입법) - 휴게시간 선택권 강화 (입법) - 투명한 근로시간 기록·관리 - '연결되지 않을 권리' 논의 착수 - 근로자 건강권 보편화 (입법) - 포괄임금 오남용 근절 - 야간근로 건강보호 강화 - 근로시간 적용 사각지대 해소 - 근로시간저축계좌제도입 (입법) - 휴가 활성화 - 연차휴가개편검토 - 선택근로제 확대 (입법) - 탄력근로제..

[프리미어리그]리버풀, 맨유 7-0 대파 [내부링크]

-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맨유 대파하며 승승장구 - 3월 6일 (한국시각)에 이번 2022-23 EPL 시즌 26라운드에서 리버풀이 맨유를 7-0으로 완승을 거두었다. 리버풀 홈경기에서 전반부터 맨유를 거세게 몰아붙이며 대승의 기록을 세웠다. 알고나(글쓴이)는 EPL축구를 챙겨보는 편이다. 축구를 정말 좋아해서 어떤 팀을 막론하고 팀 별 플레이스타일이나 선수들의 특징을 알아보는 걸 좋아한다. 리버풀은 지난 1895년 10월 당시 2부 리그였을 때 맨유를 7-1로 대파한 이후 128년 만에 최다 골 승리를 경신했다. 맨유 또한 지난 1931년 12월 울버햄트에게 0-7로 대패를 당한 이후 92년 만에 다시 한번 7골 차 패배라는 굴욕을 맞았다. 이번 경기를 본 전 세계인들은 역대급 경기가 나와 놀랐을 것이..

특례보금자리론, 고금리 시대가 준 절망 속 희망 [내부링크]

- 특례보금자리론 조건 및 금리 알아보고 내집마련 해보자 - 요즘 주택담보대출, 전세금 대출 등 고금리시대에 절망 속에 살 고 있을 것이다. 내 집마련은 언제 할 수 있나, 마련은 할 수 있을까, 전세대출이 맞을까 월세가 맞을까 정말 혼란스럽다. 주택안정은 언제쯤 느낄 수 있을는지 알 수 없다. 그 와중에 특례보금자리론이 나왔다. 한국금융주택공사에서 해주는 이 제도는 9%,10% 육박하는 시중 주택담보대출에 비해 저렴한 금리와 높은 한도를 적용하여 우리의 희망 같은 상품이 되어줄 것 같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먼저, 어떤 자격을 갖추어야 할까? -연령 : 민법상 청년 (연력은 민법에 따라 계산) -국적 : 주민..

삼일절, 그리고 함께 태극기 게양 하기 [내부링크]

-삼일절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모두 함께 태극기도 게양해보자-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날로 한국의 국경일인 삼일절. 오늘은 빨간 날. 삼일절에 대하여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알고나(글쓴이)도 사실 유관순 열사만 떠올려질 뿐 잘 알지 못한다. 그래서 오늘은 삼일절은 맞이하여 3ㆍ1 운동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분명 학창 시절에 자세하게 배웠을 텐데.. 3ㆍ1 운동은 1919년 3월 1일을 기해 일어난 거족적인 독립만세운동이다. 전국적인 범위에서 각계각층을 망라하여 전개된 3ㆍ1 운동은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켜 한국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였고, 중국 상하이에서의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으로 이어졌다. ..

'배기 데님'을 활용한 여자 봄 옷 코디 [내부링크]

- 배기 데님팬츠를 다양하게 활용해보자 - 앞 글에서 한 번 쓴 적 있다. 알고나(글쓴이)는 직업 특성상 옷을 많이 접한다고. 다 사서 입어 보고 싶지만 그럴 순 없으니 옷이 사고 싶어 질 때면 이렇게 직접 스타일링해보며 대리만족을 느낀다. 그중 요즘 눈에 많이 띄고 언제나 사랑받는 아이템인 데님. 거기서도 배기 핏의 데님 팬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내 몸을 해방시켜 주는 핏감으로 편안함은 물론이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자랑한다. 기본 티샷만 매치해 주어도 트렌디하게 연출 가능한 아이템으로 활용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요즘 드라마에서 전도연배우님이 많이 활용하여 더욱 인기가 높아진 배기 데님 팬츠! 유행을 딱히 타지 않고 데일리로..

'제주신화월드' 아이가 있다면 최고의 여행이 될 것이다 [내부링크]

- 아이와 함께한 제주도 신화월드 후기 - 알고나는 여행을 제법 많이 다녔다고 생각한다. 직업 특성상 출장도 많이 갔었고 결혼 전에는 여행을 위해 돈을 벌었으니 말이다. 하지만 아이를 낳고는 많이 달라졌다. 시간도 여유도 상황도 모두 되지 않았다. 어린아이와 함께 차 타고 강원도 정도만 갈 때도 엄청난 체력과 인내심이 필요했다. 이런 아이와 함께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할 수 있을까 싶었다. 가고 싶지만 갈 수 없었다. 물론 가족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우리 가족의 상황은 그랬었다. 그래서 일 년, 그리고 이년 시간을 보내며 기다렸다. 간간히 여행을 갔던 곳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제주 신화 월드. 작년 명절에 큰맘 먹고 떠났다. 거의 10개월 전에 미리 예약을 해두고 떠나는 날만을 기다렸다. 그렇게 아이 둘..

2023 K리그1 드디어 개막! [내부링크]

- K리그 1부, 이번시즌 우승팀은 과연? - 드디어 오늘 K리그1 이 개막했다. 알고나는 축구를 좋아한다. 프리미어리그, 분데스리가, 라리가 등 다양하게 챙겨보는 스타일이다. 유명한 축구 선수의 은퇴식을 보면서 눈물을 흘리기도 하고 멋진 스포츠맨십을 보면 감동을 받 곤 한다. 스포츠는 정말 매력적인 세계이다. 그중에서도 축구는 빼놓을 수 없다. 이번 2023년 K리그 1의 관전 포인트는 '더비전', 그리고 '라이벌전'이라고 한다. 개막전부터 빅매치가 예상되는 경기 일정이다. 2023년 K리그 공식 개막전으로 현대가 '더비전'이 울산의 문수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울산. 지난해 17년 만에 리그 우승을 했고 이 기세를 몰아 2연패에 도전한다. 알고나도 몇 년 전에 울산 문수경기장에 가..

2023 근로장려금을 파헤쳐보자 (신청기준, 지급일, 신청기간) [내부링크]

- 2023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지급일, 신청기준 - 알고나는 근로장려금을 한, 두 번 정도 신청해서 받은 적이 있다. 생각보다 많이 들어와서 놀라며 기뻐했던 그 순간... 어쨌든 해당사항에 적합하다면 꼭 신청해 보길 바라면서 2023년 기준으로 근로장려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COUPANG 쿠팡에서 추천합니다!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먼저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은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를 대상으로 장려금을 지원해 주는 국가제도이다. 소득이 적은 근로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정기신청과 반기신청으로 나뉘고 신청기간에 간단하게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 유출 협박 대처 방법은? '몸캠 피싱', '로맨스 스캠' [내부링크]

-동영상 유출 협박을 받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범죄도 나날이 업그레이드가 되어가고 있다. 혹시 몸캠피싱, 또는 로맨스 스캠이라는 범죄를 들어본 적 있을까? 필자도 작년쯤 생활정보프로그램을 보고 알게 되었다. 생소했다. 피싱이라면 보이스 피싱 정도만 알았었다. 몸캠피싱, 로맨스 스캠 등에 찾아보니 상상을 초월하는 범죄량과 범죄 방법이었다. 모순적이었다. 굉장히 똑똑해야 할 수 있는 범죄라고 생각했다. apk파일 (어플설치파일)을 이용하여 피해자의 휴대폰의 정보를 모두 가져간 뒤 협박하는 수법으로 금전요구를 하는 범죄인데 이런 어쨌든 apk파일을 만들어야 하고 상대 피해자 휴대폰에서 정보를 뺏어오려면 해커 못지않은 능력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싶다. 해킹 기술을 악용하여 범죄방법을 승화시키는 블랙해커들..

'애플 페이' 과연 '삼성 페이'와 견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애플페이 한국 출시 공식화- 애플페이가 한국 출시가 공식화 됐다고 한다. 필자는 갤럭시와 아이폰을 자주 왔다 갔다 하는 편이다. 필자 개인 성향으로는 아이폰이 더 잘 맞고 좋아하는 편. 하지만 갤럭시를 쓰면서 정말 유용하게 삼성페이를 써봤어서 아이폰을 다시 바꾸려고 할 때 엄청 고민을 했었다. 애플페이란 비접촉식 결제를 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 있다. 삼성페이처럼 휴대폰에 카드를 등록하여 결제를 하는 서비스이다. 하지만 애플페이와 삼성페이의 결제 시스템은 다른 차이점을 두고 있다. 삼성페이는 MST(마그네틱 보안전송) , 애플페이는 NFC(근거리 무선 통신)이라는 차이점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압도적으로 높은 점유율로 MST(마그네틱 보안전송) 단말기를 보유하고 있어서 삼성페이는 사실 어딜 가서도 거..

'맹장 초기 증상' 맹장 수술 후기는 서비스 [내부링크]

- 맹장 증상이 맞는 것 같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으로 - 필자는 2년 전 늦여름에 맹장수술을 했다. 맹장염이 아닌 정확한 진단명은 복막염이었다. 왜냐면 필자는 맹장초기증상을 전혀 알아 채지 못하고 그냥 지나쳐버렸기 때문이다. 보통 맹장염을 겪어 본 사람들은 어떻게 그걸 참고 일주일 넘게 참느냐고 했다. 하지만 필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참을 수 있었다. 그래서 필자는 맹장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아주 상세하게 설명할 수 있다. (개인별로 차이는 있을 것이다) 먼저 맹장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맹장이라고 많이 하지만 정확한 명칭은 충수, 즉 충수염이라고 부르게 맞다. 맹장은 충수가 붙어있는 부분이다. 그럼 우리가 알고 있는 맹장, 충수의 위치는 어디일까? 위에 이미지를 보면 꼬리처럼 쭈욱..

'봄 옷 스타일링' 2023년에도 예쁘게 입어보자. [내부링크]

- 2023년에는 어떤 스타일링이 유행할까? - 필자는 옷을 정말 좋아한다. 좋아한다고 해서 무조건 다 살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사는 위주는 편안하고 출퇴근하기 좋은 아이템들이지만 사실 예쁘게 꾸미고 싶거나 행사가 있는 날에는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옷을 고르며 구입하는 편이다. 2023년에는 그럼 어떤 봄 스타일링이 트렌드 일까? 1. 빅% 박시 2. 란제리룩 3. 멀티컬러 4. 시스루 5. 가죽+가죽 정도로 추려보았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빅은 오버사이즈. 빅과 또 빅. 바디보다 훨씬 크게 입는 걸 좋아한다. 군살을 가리는 목적도 있지만 일단 편안하다. 결혼 전에는 다양한 옷들을 접하고 입어보는 걸 좋아했는데 결혼 후 아이 낳고 지내다 보니 크고 편안한 옷이 최고다. 하지만 예쁜 옷을 멀리 할 순 없..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 [내부링크]

-한국인이지만 한글을 완벽히 알 수는 없다.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자- 오늘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와 관련된 궁금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맞춤법 검사기는 글을 쓰고 나서 오타나 띄어쓰기 등을 수정하기 위해 많이 이용한다. 필자도 포스팅을 하고 나면 항상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틀린 부분을 찾아내고 있다. 그래서 이번엔 필자가 자주 쓰는 맞춤법 검사기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맞춤법 검사 결과창에서는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먼저 빨간색 밑줄과 초록색 밑줄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빨간색 밑줄은 내가 쓴 글이 틀렸다는 뜻이고, 초록색 밑줄은 맞았다는 뜻이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보이는 숫자는 총 몇 개의 단어가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고,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수정'버튼을 누르면 해당 글자를 고칠 수 ..

대한통운 택배조회를 해보자. [내부링크]

-택배강국, 대한 통운 택배 조회 하는 방법- 우리 진짜 택배를 한 번도 사용 안 해 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이후로는 비대면 배송이 활성화되고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의 이용이 줄면서 식자재, 공산품, 의류 등 생활에 필요한 용품 전반을 사실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서 구매하게 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택배를 많이 이용하게 된 것 같다. 또, 중고 거래나 친구, 지인 선물까지도 택배로 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받는 경우뿐만 아니라 보내는 경우까지 점점 많아진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일단 택배사 중에 대한통운 택배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가장 빠른 방법은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대한통운 택배조회라고 검색하는 것이다. 검..

[MBTI 유형] ISTJ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 ISTJ의 특징 - 이번엔 ISTJ이다. MBTI 성격유형검사 16가지 유형 중 하나인 ISTJ는 책임감이 강하고 매사에 신중한 타입이다. 대체로 조용하고 차분한 편이지만 한번 화가 나면 걷잡을 수 없이 폭발한다고 한다. 또 보수적인 면이 강해 변화를 싫어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추구한다. 따라서 모험보다는 안전을 택하는 스타일이다. 물론 모든 일에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한다는 점에서는 칭찬받아 마땅하지만 때로는 융통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기도 한다. 아울러 타인의 감정을 잘 헤아리지 못해 인간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내심이 강하고 성실하여 사회생활 적응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만 지나치게 원리원칙을 따지다 보니 주변 사람들로부터 융통성 없다는 소리를 듣기도 ..

[MBTI 유형] ISFJ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 ISFJ의 특징 - 이전에 나의 MBTI 결과인 ISFP를 자세히 알아 본 적이 있다. 근데 가끔은 내가 ISFJ 인 것 같을 때도 있다. J같은 ISFP 라고들 한다. 그렇다면 ISFJ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MBTI 성격 유형 검사 16가지 가운데 하나인 ISFJ는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매사에 신중하고 조용하며 인내심이 강하지만 결정을 내리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또 낯가림이 심하고 남한테 싫은 소리를 잘 못하는 타입이다. 따라서 인간관계에서는 상대방 입장을 배려하려는 마음이 강하다. 다만 지나치게 타인을 의식한다는 지적을 받기도 한다. 더불어 혼자 보내는 시간을 좋아하고 간섭받는 걸 싫어하는 만큼 독립적인 생활을 선호한다. 만약 당신이 ISFJ라면 다음 사항을 참고..

[MBTI 유형] ISFP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 ISFP의 특징 - 이미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MBTI 성향검사는 대화 주제로 많이 오른다. 알고나(글쓴이가)는 혈액형과 MBTI 결과를 조금 믿는 편이다. 왜냐면 나의 검색 결과가 너무 잘 맞았기 때문이다. 알고나의 MBTI 유형은 10번을해도 20번을 해도 ISFP이다.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ISFP의 특징을 가장 먼저 알아보았다. 알면 알게 될 수록 더 믿음이 간다. (개인적으로 믿음이 가는 것일 뿐이다.) 알고나(글쓴이)가 어렸을 때 에는 "너 혈액형 뭐야? " 를 많이 물어봤었다. 참고로 알고나는 B형이다. 이것도 잘 맞는 것 같다. 요즘은 다 MBTI 가 뭐냐면 직장에서도, 학교에서도, 심지어 면접 볼 때에도 많이 묻는 다고 한다. 그리고 내 주변 사람들이 어떤 유형인지 맞추는 것도..

[MBTI 유형] ESFJ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ESFJ의 특징 - MBTI 성격 유형 검사에서는 16가지 타입으로 분류하는데 크게 4가지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외향형(E)과 내향형(I) 그리고 감각형(S)과 직관형(N) 마지막으로 사고형(T)과 감정형(F) 이렇게 네 가지 기준에 따라 각각 8가지 세부 항목으로 나뉜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16가지 성격 유형별로 특징을 정리해 놓은 일종의 심리 테스트인데 재미 삼아 해봤더니 놀랍게도 내 성격과 정확히 일치했다. 심지어 주변 친구들과도 거의 비슷했다. 나랑 잘 맞는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신기했다. 물론 과학적 근거가 있는 건 아니지만 나름대로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아무튼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

'SRT'예매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 유용한 'SRT'의 예매 방법 - 평소에 SRT를 타고 부산에 있는 친한 친구네 집을 갈 때가 있다. 요즘 KTX보다 저렴하고 빠른 SRT가 인기인 것 같다. 알고나(글쓴이)도 부산 갈 때는 자주 이용하는 편. 이번엔 SRT 예매 꿀팁과 입석 매진일 때 기차표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SRT란 수서고속철도의 줄임말로 2016년 12월 9일 개통되어 현재 경부선(수서-부산), 호남선(수서-목포) 두 노선을 운행 중인 고속열차다. KTX와의 차이점이라면 기존 코레일 열차와는 달리 SR이라는 회사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역방향 좌석이 없고, 특실 서비스 등 여러 가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나는 이번에도 우리 집 남아(아이)와 함께 부산 여행을 계획하면서 SRT를 이용하였다. 처음에..

'개딸' 이고 싶다. 정감 가기 때문이다. [내부링크]

- 필자도 개딸인 것 같은데? - 필자는 ‘개딸’이라는 단어를 좋아한다. 정감 간다. 성동일배우님을 좋아하는데 그분이 한 대사였던 것. 대체 무슨 뜻이길래 여기저기서 쓰는 건지 궁금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화제의 드라마였던 tvN응답하라 1988에서 덕선이 엄마 역할이었던 배우 성동일 님이 극 중 딸이었던 덕선이를 부를 때마다 “우리 개딸~”이라고 했던 것인데 이것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진 것이다. 알고나(글쓴이)는 응답하라 시리즈를 다 여러 번 보았는데 그전 1997, 1994에서도 나왔었다. 어쨌든 원래 의미와는 전혀 상관없는 새로운 신조어가 탄생한 셈이다. 여기서 잠깐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자연스럽게 생겨난 개딸 뜻에 대해 알아보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

우리집 남아는 귀여운 '빌런'이 분명하다 [내부링크]

-빌런이 나타났다 - 빌런의 뜻이 궁금했다. 조금 생소하거나 익숙한 단어일 수도 있다. 요즘 각종 커뮤니티나 SNS상에서 자주 보이는 단어 바로 '빌런' . 여기서 말하는 빌런이란 무엇일까? 사전적 의미로는 악당 또는 골칫거리라는 뜻이며 무언가 사회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주로 영화 속 악역 캐릭터를 표현할 때 쓰이는 용어지만 현재는 일상생활에서도 흔히 쓰는 단어다. 그렇다면 왜 하필이면 이러한 부정적인 이미지의 단어가 유행하기 시작한 걸까? 흔히 알고 있는 히어로물에서는 주인공보다 더 매력적인 악역도 존재하는데, 하지만 현실세계에서의 빌런은 부정적인 의미로 쓰이기도 한다. 그렇다면 빌런 뜻 정확히 뭘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는 갑질 문화가 만연했었다. 오죽하면 땅콩 회..

워라벨은 얼마나 지켜지고 있을까 [내부링크]

-워라벨과 우리의 삶의 질은 비례할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나도 알지 못했었던 말들을 새로이 알게 되는 경우들이 있다. 오늘 주제는 워라밸 뜻이다. 알고나(글쓴이)도 육아로 인한 경단녀이기 때문에 다시 일을 시작하고자 알아봤을 때 구인광고 속에 '워라밸보장'이라는 말이 정말 많았다. 알고 싶어 졌다. 도대체 워라밸이 뭘까?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신조어 워라밸 (Work and Life Balance).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듯하다. 퇴근 후 자기 계발 및 취미 생활을 즐기며 여유롭게 사는 삶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예전에는 일하느라 바빠서 친구들 만날 시간조차 없었다. 주말에도 밀린 업무 처리하느라 제대로 쉬지도 못했다. 야근은 기본...

'아기 수족구 증상' 정말 피하고 싶은 질병 [내부링크]

-아기 수족구 증상과 대처 방법- 이건 약 4년 전의 일이다. 우리 집(남아)을 비롯해서 여러 가족들이 워터파크에 놀러 갔다. 남아뿐만 아니라 또래의 조카들도 함께. 그리고 이틀 뒤쯤인가? 우리 집 남아와 같이 갔던 조카들이 하나같이 고열이 났다. 손과 발에는 두드러기처럼 빨갛게 올라오고 있었다. 각자들 병원에 가보니 수족구였다. 다르게는 구내염이라고 진단받은 조카도 있었다. 입 안에도 수포가 많이 생기기 때문이다. 수족구는 입 안과 손발에 물집이 생기는 병인데 전염성이 강해서 어린이집 등원 금지되어 있다. 의사 선생님도 집에서 격리 조치해야 한다고 하셨다. 그날 밤 잠자는 우리 남아 얼굴을 살펴보니 입안 곳곳에 수포가 올라와 있었다. 알고나(글쓴이)는 개인적으로 고열도 그렇지만 입안에 수포 때문에 맘마..

'잼민이'는 부정인가 긍정인가 [내부링크]

- 잼민이는 무슨뜻일까? - 요즘 인터넷 커뮤니티나 유튜브 댓글창 같은 곳을 보면 "잼민이"라는 단어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일까? (신조어에 뒤쳐져서 항상 찾아보는 편) 일단 사전상 의미로는 어린아이를 일컫는 신조어라고 한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보통 초등학생 이하의 아이들을 비하할 때 쓰는 표현으로 더 많이 쓰이는 것 같다. 그럼 대체 왜 사람들은 이걸 싫어하는 걸까? 그건 바로 연령대가 어리다는 이유만으로 자신보다 아랫사람 취급하며 함부로 대하는 일부 몰상식한 사람들 때문이다. 물론 모든 어른들이 그렇다는 건 아니지만 가끔씩 정말 도가 지나친 행동을 하는 어른들이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예전엔 어른들은 물론이고 ..

나에게는 없으면 불안한 '에스로반 연고' [내부링크]

- 에스로반 연고에 대해 알아보자 - 어릴 적 몸에 두드러기가 나서 고생했던 일이 있었는데 그때 부모님께서 사다 주신 연고가 바로 ‘에스로반 연고’였다. 일반의약품이라서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하다. (요즘 같은 세상에 인터넷 구매나 해외 직구로도 가능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어렸을 때 쓰던 걸 아직까지도 쓰고 있으니 거의 십여 년 가까이 애용 중인 셈이다. 성인이 된 후로는 딱히 피부 트러블이 없어서 쓸 일이 없었지만 가끔 발뒤꿈치 각질제거할 때 바르고 자면 다음날 아침에 부들부들해진 뒤꿈치를 만날 수 있다. 얼굴 빼고 어디든 바를 수 있다고 하니 만능 연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싶다. 앞으로도 쭉 ..

왜 음력생일을 하는걸까? 음력양력변환기가 필요할 때 [내부링크]

- 음력생일과 양력생일 - 양력생일 vs 음력생일 무엇이 맞는걸까? 정답은 바로 "둘다 맞다" 이다. 매년 생일마다 가족들은 물론이고 친한 친구들도 잊지 않고 축하 메시지를 보내준다. 알고나(글쓴이)는 양력생일을 보낸다. 아마 알고나의 세대들은 보통 양력생일을 보내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무슨세대인데? ) 간편하게 본인의 음력,양력 생일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양력뿐만 아니라 음력도 중요하다. 설날 같은 명절 뿐만 아니라 제사나 생일 날짜 등등 달력 속 숫자들은 모두 음력 기준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의 모든 일정도 그렇지만 특히 회사 업무 일정 관리 시에는 더욱더 정확한 계산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회계연도 마감 시점 및 각종 보고 기한 또한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새해..

임신 극초기 증상은 안 겪어보면 모를 것 이다. [내부링크]

- 임신극초기 증상은 어떨까? - 오늘은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어쩌면 되새겨보는 기억이 될지도. 알고나(글쓴이)가 임신극초기증상을 겪은 지도 벌써 7년이 된 것 같다. 우선 생리 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소식이 없다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가슴 통증 및 아랫배 당김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데 이때 유두 색깔이 짙어지고 유륜이 넓어지며 유방이 단단해진다. 근데 알고나(글쓴이) 같은 경우에는 좀 더 초기 증상을 얘기하자면 물론 임신 가능성이 있었어서 느꼈는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왼쪽 아랫배 안쪽에서 물방울이 터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었다. 그래서 평소와는 다른다는 느낌을 받았고 임신이 맞는 것 같다는 확신이 있었다. 또 질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가 나거나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한다. 더불..

'너드남'은 어때? [내부링크]

- "너드남인데 소개시켜줄까?" - 요즘 신조어들은 정말 너무 어려운 것 같다. 줄임말도 많고 새로운 단어도 계속해서 생겨나고. 하지만 시대 흐름에 뒤처지지 않으려고 지나가다 들은 너드남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너드남이란 무엇일까? 바로 Nerd (너드) + 남자의 합성어라고 한다. 지능이 뛰어나지만 외모나 패션 스타일 같은 외적인 면에서는 부족한 사람을 뜻합니다. 한마디로 겉보기엔 별로이지만 지적이고 매력 넘치는 남성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안경잽이, 범생이 이런 말이 떠오른다. 물론 모두가 그런 건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겉모습보다는 내면을 중시하는 여성분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 한다. 너드남 뜻은 사전적 정의로는 특정 분야에 지나치게 몰두하여 다른 일반적인 상식 수준에서..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고기맛집 '돈블랑' [내부링크]

-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맛집 탐방 -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는 정말 볼 것, 즐길 것, 먹을 것 다양한 것 같다. 맛있는 맛집들 중에 알고나의 세 식구가 좋아하는 고기맛집이 있다. 우연히 처음 가게 됐다고 맛에 반해서 정말 정말 자주 간다. 고급스럽고 널찍한 내부 인테리어가 이미 마음을 사로잡는다. 고기종류는 다양하게 있는데 알고나의 식구들은 삼겹살 원픽이다. 내가 여기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고기를 굽는 동시에 연기를 다 빨아들인다. 고깃집은 가서 먹으면 정말 좋지만 다 먹고 나온 후의 그 고기냄새가 정말 싫다. 하지만 여기는 연기를 바로 빨아들이기 때문에 그나마 조금 덜 나는 편이다. (아예 안나진 않는다) 이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 중에 저 빨간색... 무랑..... 뭐가 섞였는데 살림을 잘 모르는..

'홍차진로토닉' 왜 이제 나왔어 [내부링크]

- 음료처럼 마셔도 맛있는 신상품 '홍차진로토닉'을 알아보자 - 알고나(글쓴이)는 알쓰다. 알코올쓰레기라고 하지. 사실 소맥, 청하, 하이볼 이런 건 잘 먹는 편인데 소주에 엄청 약하다. 접근을 하지도 않는다. 분위기에 끌려 소주를 먹고 취했다간 다음날 하루를 통째로 날려버린다. 소주는 정말 맛이 없다. 그러다 이번에 직장동료가 홍차토닉이 나왔는데 정말 맛있다며 얘기를 해주었다. 나는 진로토닉을 그냥 음료수처럼 먹기도 했었다. 요즘은 제로도 나와서 더 자주 먹었었다. 사실 하이볼을 정말 좋아하는데 내 맘대로 레시피로 먹느라 뭐가 맛있고 어느 정도가 맞는 농도인지 잘 알지 못한다. 그냥 맛있는 맛이 나올 때까지 이거 저거 타보는 스타일. 며칠 생각만 하고 있다가 큰맘 먹고 같이 사는 사람과 같이 먹으려고 ..

나는 지금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는걸까? [내부링크]

- 신체적인 고통보다 어쩌면 더 괴로운 가스라이팅 - 최근 몇 년 들어서 언론, 뉴스에서 가스라이팅 단어를 많이 접했을 것이다. 알고나(글쓴이) 또한 그렇다. 짐작이 되지 않는 이 단어를 알고 싶어 졌다. 그리고 찾아보았다. 주로 연인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인데 상대방에게 지속적으로 심리적 압박을 가해 자신 스스로를 의심하게 만드는 행위를 말한다. 가령 다음과 같은 상황을 떠올려보자. 남자친구가 여자친구에게 이렇게 말한다. "너 지금 나한테 거짓말하고 있지? 내가 모를 줄 알아? 너 또 휴대폰 보고 있잖아!" 그러자 여자친구는 당황한다. 분명 방금까지 휴대폰을 보지 않았는데 갑자기 봤다고 하니까 억울하기도 하고 혼란스럽다. 결국 자기 합리화를 통해 점점 남자친구의 말을 믿게 된다. 나중에는 정말 그런 것 ..

보건증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보건증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 대한민국에서는 음식점을 운영 또는 종사하는 사람에 한해 보건증이 필수적인 요소이다. 알고나의 배우자도 요식업을 하고 있다. 식당 아르바이트를 하려면 반드시 보건증 발급받아야 한다. 일반음식점 또는 휴게음식점 영업자가 종업원에게 조리·판매하는 음식물 일체에 대한 위생관리 상태를 점검하여 청결 여부를 확인받도록 하기 위함이다. 검사 항목은 장티푸스, 폐결핵, 전염성 피부질환 등인데 보통 1년 단위로 갱신해야 한다. 만약 기한 내에 받지 않으면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참고로 유효기간은 판정일로부터 1년이다. 그리고 인터넷 신청 시 수수료 3000원 할인받을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자. [보건증 발급이 필요한 업종 알아보기] 식품위생법 제40조에 의거하여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 ..

딸꾹질을 멈추고 싶다면 [내부링크]

- 딸꾹질을 가장 빠르게 멈추게 하는 방법 -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에 대해 보통은 거의 알고 있을 거라 생각이 든다. 숨 참기, 누가 놀라게 해 주면 멈추는 등.. 알고나(글쓴이) 또한 딸꾹질을 자주 하진 않지만 하기 시작하면 숨부터 참는다. 멈추는지 안 멈추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그래서 다른 방법들을 찾아보니 새로운 방법을 알 수 있었다. [딸꾹질 멈추는 법] 1. 종이컵에 입을 대고 마시기 2. 손가락을 양쪽 귀에 넣기 3.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겨 횡격막 자극하기 4. 눈 주변 지압하기 알고나(글쓴이)는 3번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알고 나가 직접 해본 결과 약 30초 정도면 멈추었다. 근데 이것도 일시적일 뿐 시간이 지나면 또다시 딸꾹질이 나온다. 그래서 딸꾹질 멈추는 법에 대한 다른 방법을..

비만도? 나는 아니길. [내부링크]

- 비만도 측정 방법을 알아보자 - 최근 들어 비만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성인 남성 4명 중 1명이 비만이고 청소년층에서는 무려 30% 가까이가 과체중이거나 비만 상태라고 한다. 게다가 소아비만은 성인비만까지 이어질 확률이 80% 이상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정작 당사자인 어른들은 심각성을 잘 느끼지 못하는 듯하다. 건강보험공단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고도비만 환자수는 전체인구의 0.2% 정도였지만 진료비는 전체진료비의 6.3%를 차지했다고 한다. 그만큼 사회경제적 비용이 크다는 의미다. 따라서 이제라도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우선 개인 차원에서는 식습관 개선 및 운동 등 생활습관 교정이 필수다. 더불어 정부차원에서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

너 지금 나한테 플러팅 하는거야? [내부링크]

- 플러팅이란 무슨 뜻일까? - 요즘 신조어들이 넘쳐자고 있다. 분명 우리나라인데 대화 중 못알아듣는 이상황, 나만 그럴까? 시대에 뒤쳐지지 않으려면 신조어.. 공부해야겠지. 그래서 플러팅이 무슨뜻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요즘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상에서 '플러팅'이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된다. 흔히 연애 초기에 상대방한테 호감을 표현할 때 쓰는말. 영어로는 flirting인데 말 그대로 상대방에게 작업을 거는 행위를 말한다. 사전적 의미로는 이성에게 호감을 사기 위해 유혹한다는 뜻이지만 현실에서는 조금 다른 의미로 쓰인다. 보통 여성이 남성에게 성적 매력을 어필하며 접근하는 경우를 일컫는다. 그렇다면 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걸까요? 먼저 과거와는 다르게 현대사회에서의 연애관이 변화했다는 점을 들 ..

요즘 매일매일 먹는 콤부차 [내부링크]

- 콤부차의 유래와 효능, 그리고 맛있게 먹는 방법- 한 때는 탄산음료, 비타민음료 등의 빠져 살았다. 나는 꼭 식사 후 음료로 마무리해야 하는 스타일이다. 일을 할때에도 마찬가지이다. 요즘은 콤부차에 빠져있다.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어 눈에 띄었고 동료도 스틱포장으로 되어있는 콤부차를 자주 타서 마시길래 하나 얻어먹어보고 바로 쟁여두었다. 알고나(글쓴이)는 개인적으로 탄산수에 스틱으로 되어있는 콤부차를 타서 마시는게 가장 맛있다. 여전히 그렇게 먹고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각종 차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녹차, 홍차, 보리차, 옥수수수염차 등등 종류도 다양하다. 이중 내가 즐겨 마시는 건 발효음료인 콤부차다. 이름 그대로 홍차나 녹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고 스코비라는 유익균을 첨가하..

노래방 책? 이제는 '태진 노래검색' [내부링크]

- 이제는 책으로 노래 찾지말자 - 가끔 혼자 노래방에 가고 싶을 때가 있다. 가본 적도 있다. 요즘엔 유튜브나 TV 프로그램에서도 옛날 노래 커버 영상도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한 번씩 추억 속 명곡들이 떠오를 때가 있다. 그럴 때마다 바로바로 찾아서 듣고 싶은데 음원 사이트에서는 찾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다 알게 된 방법이 바로 ‘태진 노래검색’입니다. 저는 주로 음악 듣는 걸 좋아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는데 가끔씩 신곡 업데이트가 느릴 때가 있다. 그럴 때면 정말 답답할 뿐. 근데 또 내가 듣고 싶은 노래들은 죄다 다운로드하는 건 유료라서 결제하기도 좀 그렇고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한 어플. 일단 무료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태진 노래검색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하..

더 글로리 뜻 결과 등장인물 소개 [내부링크]

더 글로리 뜻 결과 등장인물 소개 오늘은 넷플릭스 화제의 방영작인 더 글로리 뜻, 결과, 등장인물에 대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시즌1,2로 나뉜 더 글로리의 뜻은 고등학교 시절, 끔찍한 괴롭힘에 시달렸던 여자가 많은 시간이 흐른 뒤, 가해자들을 응징하기 위해 주인공이 치밀한 복수를 감행하는 내용입니다. 유년 시절 학교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표현해 냈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 1에서는 박연진을 비롯한 5인방의 잔학무도한 폭력 내용이 공개되었고, 이후 학폭의 피해 당사자인 문동은의 복수극 설계 과정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즌 1은 차근차근 쌓아가는 빌드업 과정을 보여주며 시즌 2에서 학폭 피해 결과를 ..

왜 음력 생일을 하는 걸까? 음력양력변환기가 필요할 때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양력과 음력- 양력생일 vs 음력생일 무엇이 맞는 걸까? 정답은 바로 "둘 다 맞다"이다. 매년 생일마다 가족들은 물론이고 친한 친구들도 잊지 않고 축하 메시지를 보내준다. 알고나(글쓴이)는 양력생일을 보낸다. 아마 알고나의 세대들은 보통 양력생일을 보내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무슨 세대인데? ) 간편하게 본인의 음력, 양력 생일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양력뿐만 아니라 음력도 중요하다. 설날 같은 명절뿐만 아니라 제사나 생일 날짜 등등 달력 속 숫자들은 모두 음력 기준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의 모든 일정도 그렇지만 특히 회사 업무 일정 관리 시에는 더욱더 정확한 계산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회계연도 마감 시점 및 각종 보고 기한 또한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