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yee의 등록된 링크

 notey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6건입니다.

진헬스 건강검진센터 [내부링크]

먼저 자신이 올해 국가건강검진대상자인지 확인해보고 싶은 사람은 아래의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건강검진 대상조회'에서 확인해보자.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이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진헬스(Gene Health) 건강검진센터에 대해 알아보자. 진헬스 건강검진센터 운영시간 평일(월~금) 7:00~15:00 주말 7:00~12: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콜센터 운영시간 평일(월~금) 7:00~17:00 주말 7:00~12:00 진헬스 건강검진센터 주소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 주소는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132번길 34 라이크홈메디컬센터빌딩 6~8층이다. (네이버 지도 참고) 지하철 이용시 인천1호선 인천대입구역 4번 출구에서 송도컨벤시아 남문/주차장 방향으로 도보 약 5분 버..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pdf 모바일 앱 팩스 발급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이나 상실 이력을 제공하는 문서이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온라인상으로 발급받는 방법에는 모바일앱으로 발급받는 방법(팩스 가능), 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방법(팩스 가능),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다. 차례 무인발급기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모바일앱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는 방법 동사무소, 주민센터 등으로도 불리는 지금의 행정복지센터 무인발급기에서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아무 곳이나 가면 되는데 사무..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A to Z 발급 처리 요청 제출 기간 확인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를 받기위해 꼭 필요한 '이직확인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필자는 올해 실업급여를 신청하면서 '이직확인서'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그 과정에서 몰랐던 점들과 걱정이 되었던 점들이 있었다. 그래서 다른 분들은 헤매지 마시라고 이직확인서가 무엇인지,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 방법, 이직확인서 제출 확인 방법, 이직확인서 처리 기간 등에 관해 모두 정리해보았다. 이직확인서란? 회사에서 직원 퇴사 시 이직일과 이직사유, 소정근로시간과 평균임금 등의 사항을 작성하여 고용센터에 제출하는 서류를 말한다. 실업급여를 신청하려면 기본적인 조건이 '고용보험 가입기간 180일 이상'인데 이 일수는 이직확인서 상에 신고된 기간으로 산정한다. 즉, 4대보험 상실 등 퇴사 관련 업무처리가 모두 잘 되었더라도 퇴사한 ..

아워홈 온더고 냉동 즉석 간편 도시락 [내부링크]

아워홈 온더고 냉동 즉석 간편 도시락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에는 식사를 도시락으로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아워홈에서 만든 온더고 냉동 도시락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한다. 일하는 곳 주위에 점심을 먹을만한 곳이 거의 없어 난감했을 때가 있었다. 식사를 편의점 음식 등으로 대충 때우는 것을 싫어하는 나는 식사를 대체할만한 냉동 도시락을 찾기 시작했다. 일단, 밥 양이 너무 적은 도시락은 제외했다. 냉동 도시락은 다이어트 도시락이 대부분인데 다이어트 도시락은 포만감이 있다고 광고는 하지만 정작 먹어보면 밥양이 너무 적어서 배고프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아워홈에서 괜찮은 간편한 즉석 냉동 도시락을 발견했다. 아워홈 온더고 냉동 도시락 종류 일단, 종류가 많았다. 총 13가지. 맛있어도 종류가 별로 없으면 금방 ..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직장인 퇴사자 투잡 [내부링크]

드디어 종합소득세 신고의 5월이 돌아왔다! 근로소득자이지만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어떻게 신고해야 하는지 잘 모르면 막막할 것이다. 사업소득이나 기타소득이 있는 직장인, 퇴사했거나..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전환 현금 교환 출금 [내부링크]

신세계상품권 현금화하는 방법 SSGPAY 어플 다운로드 신세계상품권을 SSG MONEY로 전환하기 전환된 SSG NONEY를 현금으로 교환 출금하기 신세계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한..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이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면 코로나 백신 예약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1.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시스템에 접속한다...

코로나 백신 예약 조회 취소 확인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예약이 순차적으로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그런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해놓고 접종 날짜를 잊어버리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그러면 코로나 백신 예약 후 예약 내역 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또 예..

5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지급 기준 시기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추경예산이 지난 달 결정되었다. 재난지원금을 전국민 대상으로 줄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었는데 최종적으로는 소득 하위 88% 기준에, 25만원씩 지급하는 것으로 확정되었다. 소득 하위..

더벤티 마시는 빙수 [내부링크]

더벤티에서 여름을 맞아 출시한 신상음료, 마시는 빙수 3종이 있다. 바로 베리망고 치즈 마빙, 흑임자 마빙, 와사비 치즈 마빙이다. 개인적으로 흑임자를 좋아해서 흑임자 마빙을 먹어봤다. 마시는 빙수 흑임자..

정부 보조금 24 [내부링크]

보조금24란?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에는 많은 종류들이 있으나, 모든 보조금을 파악하기란 어렵다. 그런데 보조금별로 각각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모든 정부 보조금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내부링크]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하는 방법 두 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지적도 열람하기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하기 정부24 www.gov.kr 2. 첫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중 '지적도(임야도)' 클릭하..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란? 2021년 1월 1일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이다.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

예방접종확인서 발급 방법 3가지 [내부링크]

7월부터 코로나백신 예방 접종을 1차라도 한 사람은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인센티브가 주어지면서 백신 접종을 한 사람이 맞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정부에서는 '예방접종확인서'라는 것을 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이 나이대별로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백신 접종 시 예약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는데, 어떻게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1. 코로나19 예..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 방법 [내부링크]

2021학년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신청일정 2021.05.18(화) 9:00 ~ 2021.06.17(목) 18:00 서류제출 2021.05.18(화) 9:00 ~ 2021.06.21(월) 18:00 가구원동의 2021.05.18(화) 9:00 ~ 2021.06.21(월) 18:0..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에는 멀티프로필 기능이 있다. 말그대로 프로필을 여러 개 만들어서 내가 원하는대로 사람을 지정하여 프로필을 다르게 보여주는 기능이다. 기본 프로필 외에 멀티프로필은 총 3개까지 만들 수 있다. 그..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에서는 노동자를 대상으로 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있다. 그러면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의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신청관련 대상 - 경기도에 거주하는 19세..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으로 얼마나 노후를 준비할 수 있을지 궁금할 때가 있다. 나의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알아보고 노후설계에 참고하자. 국민연금 수령 나이 국민연금 납입기간 국민연금 수급이 가능한 최소 가입기간은..

주식 공부하는 방법 feat. 김종봉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하게되면서 이제는 예전처럼 묻지마식 투자가 아니라 주식도 공부를 하고 신중하게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막상 주식 공부를 하려고 보면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키움증권 영웅문 계좌이체 방법 [내부링크]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에서의 계좌이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영웅문에서 [0801] 온라인업무>연계은행입출금으로 들어간다. 여기에서는 증권계좌로 입금하거나, 은행계좌로 출금을 할 수 있다. 연계은행입출..

5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내부링크]

드디어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돌아왔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5월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 연말정산을 하는 근로자 외의 개인사업자 또는 프리랜서 - 금융소득(이자소득+배당소득) 합산액이..

주식 복리 계산기 [내부링크]

주식 복리 계산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 주식뿐만이 아니라 투자에 관한 공부를 하다보면 '복리'라는 개념을 많이 접하게 된다. '복리의 마법' 이라는 말도 있듯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복리의 힘은 훨씬..

주식 PER PBR [내부링크]

주식공부를 시작하면 가장 많이 보게되는 단어 중의 하나가 PER, PBR일 것이다. 그러면 PER과 PBR은 무엇인지 쉽게 알아보자. PER PER은 Price Earning Ratio의 약자로 주가수익비율을 말한다. 주당시가를 주당이..

미국 ETF QQQ [내부링크]

개별 종목에 투자하기 어려운 사람의 경우 ETF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국 ETF에 대해서 알아보자. ETF란? Exchanged Traded Fund 의 약자로 상장지수펀드를 말한다. 만약 아마존 주식을 사고 싶다고 가정해..

삼성전자우 배당일 [내부링크]

많은 개미들이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 배당률이 더 높아 삼성전자우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러면 삼성전자우를 보유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인 배당금이 지급되는 배당일에 대해 알아..

삼성증권 IRP [내부링크]

퇴직연금 제도가 시행되면서 퇴직금 수령액이 300만원이 넘어가면 IRP 계좌로 받아야하는데, 삼성증권에서 최초로 수수료가 없는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 상품을 내놓았다. 삼성증권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

배당금 높은 주식 추천 [내부링크]

요즘 주식투자와 함께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이 배당금이다. 좋은 회사를 찾아 주식을 오래 보유하고 주식을 처분하지 않더라도 배당금을 이자처럼 받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그러면 배당금..

주식 배당금 받는법 [내부링크]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는데, 예전과는 달리 이제는 공부를 하며 투자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그래서 주식 배당금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그렇다면 주식 배당금 받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배당금이..

색상코드표 [내부링크]

컴퓨터 작업을 하다보면 색상코드표가 필요할 때가 많다. 그래픽 작업이든 문서작업이든 컴퓨터로 하는 작업에서 색을 바꿀 때 꼭 필요한 색상표. 그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색상코드표를 정리해보았다. 코..

골프채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요즘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한다. 20~30대까지도 많이 즐긴다고 하는데, 처음 골프에 입문한 사람들은 골프채 브랜드도 생소할 것이다. 골프채 브랜드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자. 1위 캘러웨이 C..

SSG 랜더스 마스코트 [내부링크]

새롭게 창단한 SSG 랜더스. SK 와이번스 좋았는데 이제는 SSG 랜더스. 마스코트 이름은 랜디. 이름은 귀여운데... 마스코트를 처음봤을 때 좀 충격적이었다. 벌크업된 개라니... 로고도 처음보고는 이게 무슨 안..

주식 배당 세금 [내부링크]

배당금이란? 네이버 지식백과) 기업이 이익을 발생시켜 회사내에 누적하여 온 이익잉여금의 일부를 기업의 소유주에게 분배하는 것을 말한다. 배당금은 영업활동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으나..

밀리의 서재 해지 환불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해지하는 방법과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밀리의 서재는 무거운 종이책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이동시간에, 그리고 짬을 내서 책을 읽을 때 매우 좋은 수단 중의 하나로 이용하고 있다. 초기..

학익동 시티오씨엘 [내부링크]

학익동 시티오씨엘은 용현ㆍ학익1블록 도시개발사업 주거복합 신축공사이다. 한국 최대의 도시개발사업으로 불리는 학익동 시티오씨엘은 수인분당선인 학익역 역세권이며, 각종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특히 3..

카카오 카드 혜택 [내부링크]

깜찍한 캐릭터로 인기있는 카카오뱅크의 카카오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체크카드 내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연회비 무료 발급수수료 2,000원 (분실, 훼손에 따른 재발급시에도 부과) 혜택 카카오 카드..

김종봉 프로필 [내부링크]

김종봉 대표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주식과 관련해서 갑자기 뜬 사람이다. 오래전부터 이미 알고있었던 사람도 있겠지만 주식에 별로 관심이 없었던 나같은 사람에게까지 알려진건..

코넥스 기본예탁금 거래방법 [내부링크]

창업 초기 기업들의 시장인 코넥스(KONEX)에 대해 알아보자. 코넥스(KONEX)는 Korea New Exchange의 약자이다. 2013.07.01 에 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들의 성장과 자금 조달을 돕기위한 목적으로 개설됐다. 코넥스..

최우선 최유리 지정가 주문 [내부링크]

주식을 주문할 때의 종류 중 최유리지정가 주문과 최우선지정가 주문에 대해 알아보자. 주식을 주문하는 종류는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보통가(지정가) 주문 2. 시장가 주문 3. 조건부지정가 주문 4. 최..

아직 낫서른 [내부링크]

카카오TV에 화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에 업데이트되는 웹드라마 '아직 낫서른'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아직 낫서른'은 서른 살인 세 여자의 일과 사랑을 그린 로맨스 드라마다. 2021.02.23부터 방영되었고..

키움증권 미성년자 주식 계좌개설 [내부링크]

요즘 부모들은 주식투자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하다보니 아이의 계좌도 일찍 만들어주는 경우가 많다. 그러면 키움증권으로 자녀에게 계좌를 개설해주고 싶을때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자. 1. 본인이 거래하고..

마틸다 침구 마틸라 극세사 차렵 이불 [내부링크]

마틸다 침구 중 극세사 차렵 이불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한다. 마틸다 베게와 함께 같은 디자인으로 구매했다. 이불도 베게처럼 압축되서 배송된다. 그런데 정말 심하게 압축되어 있어서 택배를 받고나면 진짜 이불..

칫솔 교체시기 [내부링크]

구강건강에 중요한 칫솔. 매일 쓰는 칫솔이지만 언제 교체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올바른 칫솔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자. 일반적인 경우, 칫솔의 교체시기는 2~3개월에 1번이 적당하다. 칫솔의 교체..

마틸라 침구 리뷰 [내부링크]

마틸라에서 처음 산 침구 중 하나인 마틸라 베개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한다. 마틸라의 침구는 원단과 부자재, 제작까지 100% 국내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내가 산 마틸라 침구 베게는 솜은 더베이직훼다베개솜,..

카베진 복용법 장기복용 [내부링크]

아는사람은 다 아는 일본 국민 위장약이라는 카베진. 카베진의 효과, 복용법, 부작용, 장기복용해도 되는지 등을 알려드리겠다. 내가 산건 '카베진 코와 α 300정' 이다. 가격 일본에서 직구로 구입할 경우, 300..

닥터바르미 경추 베개 [내부링크]

닥터바르미 베개 의사가 만들었다는 닥터바르미 경추 베개. 배우 이시영의 인생베개라고 알려저 더욱 유명해진 닥터바르미 경추 베개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한다. 닥터바르미 경추목 베개는 척추전문의가 총 1,0..

유니세프 후원취소 3가지 방법 [내부링크]

많은 구호단체들이 있는데 그 중 유니세프에 후원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더 이상 후원을 할 수 없을 때 후원취소를 해야하는데 제때에 후원취소가 되지 않으면 그것도 참 난감하다. 이 글에서는 유니세프..

영웅문 4 사용법 [내부링크]

영웅문4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한다. 완전히 처음 시작한다고 생각하고 첫 실행 후 화면 정리법과 화면 저장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다. 먼저, 영웅문4를 실행하고 로그인한다.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

영웅문S 글로벌 [내부링크]

핸드폰으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키움증권의 MTS는 '영웅문S글로벌'이다. 키움증권의 트레이딩 시스템은 '영웅문'인데, 'S'가 붙으면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트레이딩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해외주식..

영웅문S 다운로드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키움증권의 HTS는 영웅문4와 영웅문 글로벌이고, 모바일에서 쓰는 MTS는 영웅문S이다. 이 글에서는 모바일에서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MTS인 영웅문S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HTS MTS [내부링크]

요즘엔 필수가 되어버린 주식투자. 개인이 주식을 사고 팔 때는 거래시스템이 필요한데, 그래서 HTS와 MTS가 있는 것이다. HTS란? Home Trading System의 약자로 컴퓨터에서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

일러스트 이미지 자르기 [내부링크]

일러스트 이미지 자르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포토샵에서와 달리 일러스트에서는 쉽게 자르는 방법이 없다. CC버전에서는 이미지를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이미지를 자르는 빠른 메뉴가 있으..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내부링크]

요즘 '마이크로바이옴'이라는 말이 많이 들려온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무엇인지, 건강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식탁은 어떻게 구성하면 되는지 알아보자. 마이크로바이옴이란? 장내에서 살고 있는 미생물들이 모..

남자옷사이즈표 [내부링크]

남자옷사이즈표 이번 글에서는 남자옷 사이즈표를 정리해 드리려고 한다. 여자가 남자옷을 고르거나, 같은 남자라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때 사이즈를 고르기가 쉽지 않은데 아래의 사이즈표로 대략 가늠해보시..

망고보드 워터마크 [내부링크]

망고보드를 쓰다보면 워터마크가 자주 보인다. 망고보드 워터마크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 디자인 관련 일에 망고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쉽고, 예쁘고, 빠르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일..

아이유 사랑이온거야 [내부링크]

아이유 사랑이온거야 최고의 사랑 OST Part4 에 실린 아이유의 사랑이 온거야. 2011.05.25에 발매된 앨범인데 지금 들어도 좋다. 가사와 함께 들어보시기를... <최고의 사랑 OST Part4 - 사랑이 온거야> 느낌이 오..

올리타리아 포도씨유 [내부링크]

올리타리아 포도씨유 포도씨유가 좋다는 것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그중에서도 올리타리아 포도씨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 사람이 섭취하는 것 중에서 건강에 영향을 많이 미치지만 사람들이 쉽게..

용두동 건강검진센터 [내부링크]

용두동 건강검진센터 용두동에 있는 건강검진센터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에는 17개 지부가 있다. 그 중 용두동에 있는 것이 서울동부지부이다. 위치 서울시 동대문구 왕산로 78 (용두동 11..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유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아이폰에는 '라이브포토'라는 기능이 있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고나서 확인을 하다보면 나는 분명히 사진으로 찍었는데 동영상으로 찍혀있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라이브포토로 찍혔기..

무료 목업 사이트 [내부링크]

무료 목업 사이트 디자인 작업을 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목업. 디자인 결과물을 그냥 보여주는 것보다 실제로 어떻게 보여지는지 목업을 시켜 보여주면 아무래도 효과가 좋다. 그래서 활용하기 좋은 무료 목업..

동래 건강검진센터 [내부링크]

동래 건강검진센터 여러가지 이유로 건강검진을 해야할 때가 있다. 동래동에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어디 있는지 동래 건강검진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자. 위치 동래 건강검진센터의 위치는 부산시 동래구 충..

세라젬 의료기 가격 [내부링크]

세라젬 의료기 가격 요즘 광고를 보고 알게된 세라젬. 점심을 먹고 회사 근처를 돌아다니다보니 세라젬카페가 생긴 것이 보였다. 처음에는 얼핏보고 그냥 카페가 생긴줄 알았다;;;;; 자세히 보니 세라젬 의료기를..

타트체리 복용법 [내부링크]

타트체리 복용법 언젠가부터 TV에서 건강관리를 하거나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즐겨먹는 과일로 많이 등장하고 있는 타트체리. 타트체리는 어떻게 섭취하면 좋은지 타트체리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타트체리란..

동영상 MP4 GIF 변환 feat.무료사이트 [내부링크]

동영상 MP4 GIF 변환 요즘엔 휴대폰 덕분에 동영상을 찍는 것이 매우 쉬워졌다. 게다가 복잡하지 않은 편집은 편집까지도 휴대폰에서 끝내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휴대폰에서 동영상을 찍어보면 MP4로 저장이 되..

물붓펜 워터붓 [내부링크]

물붓펜 워터붓 그림을 그릴 때 물통에 물을 받지 않고도 간단하게 그릴 수도 있고, 캘리그라피를 할 때도 간단하게 물 번짐 효과 등을 낼 수 있어 편하게 쓸 수 있는 워터브러쉬. 원래 이름은 워터브러쉬이지만..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13 [내부링크]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13 여러가지 작업을 하다보면 이미지가 필요할 경우가 많은데 쓸만한 이미지를 찾기는 쉽지 않다. 게다가 벡터이미지나 브러시, 텍스처와 같은 것은 질 좋은 이미지를 찾기가 더 어려운 것..

ppt pdf 변환 [내부링크]

PPT PDF 변환 학교에서 과제를 하거나, 회사에서 일을 하거나, 어떤 자료를 만들때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를 PDF 파일로 만들어야 할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중에서 PPT를 PDF로 변환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신한 수채화 물감 20색 [내부링크]

신한 수채화 물감 20색 수채화를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한 수채화 물감 20색. 18색에 Bordeaux와 Brown Red 두 가지 색이 더 추가된 세트이다. 나는 처음 수채화를 배울 때 신한 수채화 물감 18색..

경조휴가 기준표 [내부링크]

경조 휴가 기준표 경조사가 있을 때마다 헛갈리는 경조휴가일수. 2020년을 기준으로 한 경조휴가 기준표를 안내해드리니 참고하세요~ <결혼의 경우> 본인 - 5일, 자녀 - 1일 <출산의 경우> 배우자 - 10일 <사망의..

다이어트 패치랩 [내부링크]

다이어트 패치랩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핫한 패치랩에 대해 알아보자. 패치랩은 세계 각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미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간편하게 붙이기만 하면 된다는 장점때문인지 국..

강서 건강검진센터 [내부링크]

강서 건강검진센터 강서 건강검진센터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이다. 그래서 건물에는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이라고 씌여 있다. 위치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335 이다. 지하철 5호선) - 화곡역..

숭의동 건강검진센터 [내부링크]

숭의동 건강검진센터 2년에 한번은 하게되는 건강검진. 갑자기 건강검진을 하려고 하면 어디로 가야하나 싶을 때가 있다. 이 글에서는 숭의동 건강검진센터에 대해 알려드린다. 숭의동 건강검진센터는 1984년에 설..

포토샵 사진 합치기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사진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포토샵 사진 합치기 1. 배경이 투명한 png 파일일 때 배경이 투명한 사진이라면 합성하기 매우 편리하다. 배경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진들끼리도 어색함없이 합쳐..

갤럭시 A31 화면캡쳐 [내부링크]

갤럭시 A31 화면캡쳐 갤럭시 A31 화면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갤럭시 A31에서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1. 버튼을 이용 A31 우측에 버튼이 두 개가 있는데, 위의 긴 버튼에서 아래쪽과 그..

선의의옹호자 MBTI [내부링크]

선의의 옹호자 MBTI INFJ 예언자형 사람과 관련된 것에 통찰력이 뛰어난 사람들. 예언자, 현자, 예술가, 신비가. <내향적 직관형> 주기능이 N-'직관기능'인 INFJ 유형은 영감에 의해 많이 지배되며 내면적으로 독..

재기발랄한 활동가 MBTI [내부링크]

재기발랄한 활동가 MBTI ENFP 스파크형 열정적으로 새로운 관계를 만드는 사람들로 열성가, 참여가, 외교술가, 작가의 기질을 가지고 있음. ENFP 유형은 혁신자들이고,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사람이며, 자신의 많..

MBTI 성인군자형 [내부링크]

MBTI 성인군자형 ISFP 호기심 많은 예술가 사람들이 흔히 성인군자형이라고 알고있는 ISFP. 온정가, 낙천가, 예술가, 연기자, 따뜻한 감성을 가지고 있는 겸손한 사람들이라고 볼 수 있다. <내향적 감정형> ISFP..

PDF 엑셀 변환 방법 무료사이트 이용 [내부링크]

PDF 엑셀로 변환 방법 일상생활에서든 직장에서든 가장 많이 쓰는 문서 양식 중 하나가 pdf일 것이다. 한글, 엑셀, pdf는 이리저리 양식을 바꿔 쓸 일도 많다. 그 중에서 pdf를 엑셀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엑셀 틀고정 인쇄 [내부링크]

엑셀 틀고정 인쇄 인쇄할 때 첫 행이나 제일 왼쪽 열을 반복해서 인쇄하고 싶은 경우가 많다. 페이지마다 제목 줄을 넣을 수는 없는노릇. 그럴 때는 원하는 행이나 열을 고정해서 인쇄하면 된다. 인쇄할 때가 아..

MBTI잔다르크형 [내부링크]

MBTI잔다르크형 INFP 열정적인중재자 사람들이 흔히 잔다르크형이라고 알고있는 INFP. 탐색가, 예술가, 신념가, 이상가, 이상적인 세상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이라고 볼 수 있다. <내향적 감정형> INFP 유형이 주..

히어로 제놀 [내부링크]

뇌 건강 영양제 히어로 제놀 생명을 살리는 기업 '오레진'에서 새롭게 출시한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뇌 건강 영양제 '히어로 제놀'을 소개합니다. 뇌에 직접 영양을 공급하는 뇌 건강 영양제. 우리 아이를 위한,..

갤럭시 A31 스펙 무선충전 [내부링크]

갤럭시 A31 스펙 프로세서 : Octa-core RAM : 4GB 저장공간 : 64GB + 최대 512GB 색상 프리즘 크러시 블랙, 프리즘 크러시 화이트, 프리즘 크러시 블루, 프리즘 크러시 실버 4가지다. 내가 산건 프리즘 크러시 화..

갤럭시 A31 유심 [내부링크]

갤럭시 A31 유심 얼마전 갤럭시A31을 샀다. 아이폰을 쓰다가 핸드폰 가격이 어디까지 오를셈인지 계속 올라 그냥 저가라인으로 샀다. 그것도 한번도 안써본 삼성폰 갤럭시로. 기기변경을 할 생각이어서 갤럭시로..

한샘 아임빅 수납 침대 슈퍼싱글 SS [내부링크]

한샘 아임빅 수납 침대 슈퍼싱글 SS 침대를 장만했다. 한샘 아임빅 수납침대 슈퍼싱글(SS) 사이즈로. 수납공간이 많이 필요해서 수납이 되는 침대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한샘 아임빅 수납 침대' 슈퍼싱..

엑셀 중복값 찾기 [내부링크]

엑셀 중복값 찾기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데이터 관련 일이 많기 때문에 통계를 내거나 할 때 중복값을 찾아야 할 일이 많다. 일일이 세기에는 너무 많을 때도 있고, 또 셀 때마다 다르다는 문제가 있다;;; 그럴 때..

엑셀 틀 고정 방법 [내부링크]

엑셀 틀 고정하는 방법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틀을 고정하고 싶은 때가 있다. 데이터가 한 화면을 넘어가면 제목 줄이 잘 안보이기 때문이다. 첫 행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행이나 열을 고정하는 엑셀 틀 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