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hing0224의 등록된 링크

 nothing022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CBDC)의 미래, 비트코인(Bitcoin) [내부링크]

사진: Unsplash의Markus Spiske 디지털 경제 시대의 도래로 함께 주목받는 가상화폐(Virtual Currency)를 둘러싼 이슈가 매년 끊이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CBDC)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CBDC의 현재 CBDC는 현금과 같은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로, 현재 중국, 스웨덴, 캐나다, 유럽연합 등에서 시행 중이거나 검토 중입니다. 그 중에서도 중국은 2020년 12월, 광동성 산하의 지역화폐, 디지털 위안(Digital Yuan) 시범 발행을 시작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시범 운영 중입니다. 이와 함께 스웨덴, 캐나다, 유럽연합도 CBDC 발행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CBDC의 시행은 각국의 중앙은행에서..

산양유 단백질의 장단점 및 부작용 [내부링크]

사진: Unsplash의 Nikolai Chernichenko - 산양유 단백질 제조과정의 장점 산양유 단백질 제조과정은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산양유를 분리합니다. 산양유는 유당, 지방, 단백질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단백질을 분리하기 위해서는 유당과 지방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분리된 단백질을 정제합니다. 정제과정에서는 불순물과 함께 있는 다른 단백질 등을 제거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제된 단백질을 건조시켜 분말 형태로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건강식품, 보충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산양유 단백질 제조과정은 기존의 우유 단백질 제조과정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제조과정에서는 열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열..

지구온난화 위기, 개인의 역할 [내부링크]

사진: Unsplash의Louis Maniquet 인간의 산업 활동으로 인한 지구온난화는 최근 몇 년간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 개인의 노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지구 온난화의 가장 큰 원인은 인간의 산업 활동으로 인한 탄소 배출입니다.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산업 및 교통 수단, 발전소 등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2)가 대기 중에 농축되면서 지구 온난화를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과 미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탄소 배출을 일으키는 나라입니다. 산림 파괴도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나무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하는데, 산림 파괴로 인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나무의 양이 줄어들면서 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