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orius의 등록된 링크

 notori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와 감기증상 구별법 및 예방 행동수칙 3가지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요즘 전세계적으로 사회, 경제적으로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의료선진국 답게 초기에 진단키드 제작 및 대량 테스트 진행을 하려 확진자 수를 급격하게..

크롬 자동완성 기능 삭제하는 법 [내부링크]

크롬 자동완성 URL 기능 삭제 변경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주소창에 입력을 하게 되면, 과거에 접속했던 과 URL 정보들이 한꺼번에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치 않은 정보들이 노출되어 곤란해 질 수 있는 상..

아주 간단하게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혼밥러들 주목) [내부링크]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가끔 출출하거나 마땅히 해 먹고 싶은 요리가 없을 때, 아주 김치볶음밥 처럼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음식도 없죠! 정말 몇 안되는 재료지만 한국인들에게 이만큼 사랑받는 요리도..

조바심을 컨트롤 하는 '아주 유용한'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조바심의 시작 혹시 남들에게 뒤쳐져 있다거나, 혹은 더 빨리 가고 싶거나 일찍 성공하고자 하는 욕구 때문에 오히려 조바심이 일어나 마음의 고통을 느끼며 살고 있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할 일은 산더미 처럼..

새로운 스마트폰 시대의 개막! Galaxy Z Flip / FeaThom Brown Edition (갤럭시 Z Flip /톰브라운 에디션) [내부링크]

세계 최초의 클램쉘 형태의 Z Flip 탄생 드디어 삼성전자를 일을 낸 모양입니다. 2020년 2월 언팩 행사에서 S20시리즈 와 함께 갤럭시 Z Flip을 공개 하였는데요. 모토로라의 메가히트 제품이였던 레이져가 새로운..

0x0041f87 명령어 에러창 해결 방법 [내부링크]

가끔 서류 작업이나 인터넷 서핑 등 하다보면 "npUpdateC.exe - 응용 프로그램 오류" 창이 뜨면서 메모리가 read 될 수 없다는 에러창이 뜨곤 하는데요, 단순히 프로그램 마치려고 확인 버튼 누르면 이게 계속 해..

중력파와 상대성 이론 [내부링크]

17세기 대표적 학자인 아이작 뉴턴은 시간과 3차원 공간을 별로 다루는 중력 이론을 내세우며, 중력의 작용이 순간적으로 일어난다고 가정하였다. 즉, 질량이 가진 물체가 가속하더라도 시간이나 공간에는 아무런..

암흑물질, 암흑에너지의 실체? [내부링크]

흔히 우주의 구성 성분을 얘기할 때 우리 눈에 보이는 4%의 물질과 23%의 암흑물질, 그리고 나머지 73%의 암흑에너지로 이루어져있다고 얘기한다. 그렇다면 도대체 이 암흑물질 과 암흑에너지는 어떤 것이며 우주..

호킹복사와 블랙홀의 증발 [내부링크]

지난 달 21세기를 대표하는 이론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가 세상을 떠났다. 그는 블랙홀이 만들어지면 에너지를 방출해 내기 시작하는 질량을 상실하기 시작한다는 이른바 "호킹 복사(Hawking radiation)" 이라..

태양계의 푸른 행성 지구 [내부링크]

우리가 현재 살아 가고 있는 푸른 행성 지구. 우주에서 봤을 때 바다와 녹색의 자연과 구름의 어우러짐이 매우 아름다운 행성이다. 태양계 안에서 유일한 생명체가 서로 공존하며 살아가고 있는 지구는 어떻게 탄..

미스테리 한 천체, 퀘이사 [내부링크]

우주에는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미스터리한 천체들이 존재한다. 그 중에 준항성이라고 불리는 퀘이사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 퀘이사(Quasar)는 'Quasi-stellar Radio Source' 의 약자로, 준성전파원으로도 불린..

태양계의 모든 생명체의 근원, 태양 [내부링크]

우리 지구가 속히 있는 태양계 안의 가장 중심부 태양은 모든 생명체에 있어서 어머니와 같은 천체라 할 수있다. 오늘날 지구에서 모든 에너지로 소비되는 연료는 태양에서 얻은 직접적, 혹은 간적접 에너지이다...

아직 풀리지 않은 우주의 미스테리, 화이트 홀 [내부링크]

흔히 엄청난 중력이 작용하여 모든 것을 빨아들이는 우주의 블랙홀 존재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화이트 홀에 대해서는 들어본적이 별로 없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화이트 홀이란, 블랙홀 과는 반대되는 개념이..

항성의 탄생과 진화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별의 또 다른 이름이 항성이다. 별은 항상 밤하늘에 존재하며 종종 영원에 비유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영원의 상징인 별 또한 모든 생명체 처럼 탄생과 죽음을 거친다. 단지 우리는 그..

우주의 미래 예측 [내부링크]

오늘날 관측우주론은 허블에 의해서 시작을 하였고, 이 후 과학기술 발전에 따라서 거대 블랙홀을 포함한 퀘이사의 발견 그리고 우주를 가득채우고 있는 우주배경복사의 발견, 중력에 의해서 빛이 휘어져 보이는..

우주는 언제까지 팽창 할까? (인플레이션 우주) [내부링크]

지금까지 우리는 우주가 139억년 전 우주대폭발(빅뱅)에 의해 현재의 우주가 생겨났고, 그의 여파로 인해 현재까지도 팽창을 계속 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제 상식적인 수준이 되었다. 하지만 궁금증이 생겼다. 그..

외계인 탐사 프로젝트 [내부링크]

코스모스의 저자로 유명한 미국의 천문학자, 칼 세이건은 말했다. "이 광대한 우주에서 지구에서만 생명체가 존재한다면 이것은 엄청난 낭비다". 그의 말대로 우리 우주는 그만큼 너무나도 넓으며 수 많은 별이 존..

만물은 무엇으로 이루워져 있는가 - 초끈이론 [내부링크]

초끈이론(superstring theory) 이란, 우주를 구성하는 최소단위를 연속해서 진동하는 끈으로 보고 우주와 자연의 원리를 밝히려는 이론으로서 1970~80년대에 미국의 물리학자, 존 슈워츠 와 영국 퀸 메리 대학의..

화성 우주정거장 프로젝트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유명한 방위산업체인 록히드 마틴사(Lockheed Martin Corp.)는 2028년 을 목표로 하여 화성의 궤도를 도는 우주정거장 프로젝트를 발표하여 화제가 되었던 뉴스를 보았다. 화성 우주 정거장 건설 프로..

평행 우주이론 - 또 다른 우주에 내가 존재 한다면? [내부링크]

빅뱅 이론과 함께 많은 관심을 가지고 논쟁이 되고 있는 이론인 평행 우주 이론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자 한다. 일단 평행 우주의 기본적인 개념은 가능한 모든 사건은 무한대에 가까운 우주에 공존한다 즉, 어떤..

우리가 사는 세계가 사실 2차원의 홀로그램이였다? [내부링크]

현재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한 하루만에 지구 반대편 까지 여행을 할 수 있고, 모든 정보를 스마트 폰을 통해 손바닥에서 해결 할 수 있다. 이 모든 일들은 고도로 발전 된 과학 기술 발전 덕분일 것이다. 3차..

인류 최초의 우주선의 기원 [내부링크]

인류는 지금까지 우주 탐사를 위한 계획으로 수 많은 탐사선 과 우주선 등을 개발 하여 우주에 쏘아 보냈다. 워낙 유명한 인류 최초로 달 착륙 성공을 했던 아폴로11호 와 닐 암스토롱은 달 착륙을 하는 역사적인..

우주에서 가장 큰 별은 얼마나 클까? [내부링크]

지난 겨울에 해외여행을 다녀오면서 비행기 안에서 창문을 통해 세상을 내려다 보면서 새삼, 이렇게 세상이 넓다고 하지만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본 모습은 너무나 작고 초라 하다는 생각을 하였다. 하물려 지구 밖..

우리가 알고 있는 우주는 언제 생겨난 것일까? [내부링크]

어렸을 적 부터 밤하늘의 별들을 바라 보며 저 우주에는 별이 얼마나 있고, 우주는 얼마나 크고 우주 밖에는 또 다른 세계가 있는지, 그리고 우주는 어디서 왔는지 어떻게 탄생이 되었는지 항상 궁금했었다. 우..

뱃살은 우리몸에 보내는 적신호 이다. [내부링크]

복부비만은 보통 내장지방형, 그리고 피하지방형으로 나눠 지는데 보통 마른 체형임에도 배만 볼록 튀어나온 이들의 경우 내장비만인 경우가 많다. 피하지방 형은 손으로 잡았을 때 뱃살이 두툼하게 잡히는 것..

불가사의한 존재, 블랙홀 [내부링크]

블랙홀을 발견한지 10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블가사의한 존재로 남아있는 존재, 블랙홀. 지금까지도 수많은 블랙홀이 발견 되고 있지만 여전히 베일에 싸여있는 존재이다. 은하 중심부 마다 있는 블랙홀은 암흑의..

우주는 어떻게 구성 되어 있는걸까? [내부링크]

우리는 지금까지 우주는 아주 작은 단위의 수소 원자에서 부터 이러한 원자들로 구성된 보통의 물질인, 바리온 그리고 광자, 중성미자 등으로 구성요소로 알고 있다. 그런데 이런 물질들은 우주 전체 안에서 겨우..

지구 처럼 생존 가능한 행성이 있을까? [내부링크]

아주 오래전 부터 UFO 와 외계인에 대한 여러가지 루머와 영상들을 접하며 관심있게 보곤 했었는데, 과연 외계인은 존재 하는가 에 대한 논란은 끊이지 않는것 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외계인의 존재를 믿으며 분명..

BBC 방속이 선정한 죽기전에 가봐야 할 여행지 TOP10 [내부링크]

단연 1위를 차지한 곳은 미국의 그랜드 캐년입니다. 워낙 유명한 그랜드 캐년의 수평 단층은 20억전년 과거의 역사가 담겨져 있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중에 하나입니다. 2위를 차지한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2900..

브라버스 - 메르세데스 벤츠 C63 AMG 튜닝카! [내부링크]

유명한 벤츠의 튜닝 전문 업체인 브라버스(Brabus) 가 출력 성능을 향상 시킨 브라버스 650 카브리올레 튜닝 페키지를 공개했다. 이 튜닝카는 본래 510마력의 출력과 71.3kg.m의 최대 성능을 발휘하는 C63 AMG S..

블록체인이 뭐길래? [내부링크]

블록체인은 처음에는 비트코인의 거래를 위한 보안 기술로 활용됐다.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은 누적된 거래 내역 정보가 특정 금융회사의 서버에 집중되지 않고 온라인 네트워크 참여자의 컴퓨터에 똑같이 저장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