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isimportant의 등록된 링크

 nowisimporta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장애인의 날 그리고 후천적 장애가 많을까? 선천적 장애가 많을까? [내부링크]

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입니다. 법에 쓰여져 있는 장애에 대해 알아봅시다. 장애의 법률적 정의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 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에 나와있습니다. '신체적, 정신적 손상 또는 기능 상실..

광주5.18민주화 운동과 영화 택시운전사의 뒷이야기 [내부링크]

5월 18일은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날입니다. 5.18민주화운동은 1980년 5월 18일에 시작되어 5월 27일에 종결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영화로 장훈 감독, 송강호 주연의 '택시운전사'가 있습니다. 안보신 분들..

세계 성년의 날 유래와 장미, 향수, 키스 선물의 의미 [내부링크]

올해 2020년 5월 18일은 '성년의 날'입니다. '성년의 날'은 날짜가 지정된 것이 아니라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 성년의 날입니다. 예로부터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성년이 되는 것은 중요한 통과의례 중 하나로..

스승의 날의 유래와 다른나라의 스승의 날 [내부링크]

5월 15일은 스승의 날 입니다. 5월 15일은 세종대왕의 탄신일이기도 합니다. 스승의 날 행사는 1963년 대한청소년적십자주앙학생협의회 충청남도 강경여자고등학교 지부에서 처음 실시되었습니다. 5월 26일을 '은..

우리나라의 어버이날과 다른 나라의 어버이날 [내부링크]

5월 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어버이날'은 언제 만들어졌을까요? 어버이날은 1973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부모님에게 효도하고 웃어른을 공경한다는 뜻에서 '어버이날'로 불렀습니다. 원래 어버이날이 아니라 '어..

어린이날과 방정환 그리고 다른나라의 어린이날 [내부링크]

5월 5일은 어린이날 입니다. 어린이라는 말은 언제부터 생겨났을까요? 1920년 방정환이 어린 아동들을 하나의 인격체로 보아야 한다는 취지로 '어린이'라는 단어를 처음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이'라는 글자가 '높..

부처님 오신 날과 연등회 [내부링크]

다음 주 목요일 4월 30일은 '부처님 오신 날' 입니다. 다들 오랜만에 쉬는 날이기도 하고 날씨도 좋아 콧바람이라도 쐬러 가면 좋겠지만 코로나19 로 인해 아직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필요하다는 거 잊지 말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