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orries의 등록된 링크

 noworri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9건입니다.

카카오뱅크(323410) 공모주 청약정보 정리_7/26~7/27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의 공모주 청약정보 정리해 드립니다. 청약당일에 가입해도 한국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는 청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직 못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카카오뱅크 공모 개..

이젤형 TV스탠드 엣지월 구매, 조립후기 [내부링크]

지인 오피스텔에 선물해드린 이젤형 TV스탠드 후기입니다. 쿠팡로켓배송으로 84,000원 짜리로 기타 제품보다 약간 저렴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대만족, 다리도 고급스럽고 마감도 좋습니다. 설치난이도 중하, 약 1..

ETF추천_NUSI(Nationwide Risk-Managed Income) [내부링크]

하방리스크 방어와 제한된 주가상승, 그러나 꾸준한 배당을 기대할 수 있는 ETF인 NUSI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NUSI_Nationwide Risk-Managed Income NUSI는 NASDAQ-100을 기초지수로 구성된 종목 중 비금융..

미국채권에 투자하는 ETF(SHY, IEF, TLT) [내부링크]

변동장에 강한 포트폴리오 체질개선에 추가할 헷징수단이 있습니다. 달러에 투자하는 미국채권ETF인데 상승만을 쫓는 주식투자는 자칫 투기로 변질되거나 하락장에 멘탈이 흔들리는 리스크를 감소하기 위해 필요..

변동장에 강한 고배당 ETF 체크(JEPI vs QYLD vs NUSI) [내부링크]

2020년 상대적으로 수익이 쉬웠던 주식시장에서 2021년 초부터 변동장을 겪고 있습니다. 장투를 위해 멘탈을 잡으려면 변동장에 강한 포트폴리오로 체질 개선이 필요한 걸 느끼고 있습니다. 달러 ETF와 함께 하락..

동인천 삼치거리_인천집 순살삼치(반반삼치+순두부+해물파전+계란말이) [내부링크]

동인천에 있는 삼치거리 입니다. 삼치거리가 있다고는 말만 들었는데 저도 처음 방문한 곳. 로컬에게 물어보니 인천집을 추천해 주셔서 가보았습니다. 백반집으로 생각하고 가보았는데 인천지역의 막걸리인 소성..

선물과 옵션, 경제용어정리 2편 [내부링크]

선물거래는 미리 계약된 가격을 미리 지불하고 미래의 상품을 매매하는 약속이고, 옵션은 계약된 가격에 상품을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에 프리미엄을 지급하는 것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선물거래란? 선물..

선물과 옵션, 경제용어 정리 [내부링크]

선물은 계약된 가격을 미리 지불하고 미래의 상품을 사거나 팔기로 하는 약속이고, 옵션은 계약된 가격에 상품을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에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것 입니다. 1. 콜옵션과 풋옵션 옵션은 금과 곡..

DC형 퇴직연금 상품추천_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증권자(주식-재간접)CP-e [내부링크]

퇴직연금 펀드 상품 중 직접 스터디 후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DC형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하시는 분들 중 채권이나 안정적인 금리연동형 보다 저와같이 주식에 간접투자 하시고 싶은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세인트랩073 하이엔드 리프팅 앰플_쉽고 간편한 페이스 라인 관리 [내부링크]

얼마전 구매한 촉촉하고 편리한 데일리 피부 탄력케어 제품 구입기 남겨 봅니다. 제품명 : 세인트랩073 하이엔드 리프팅 앰플 구입가격 : 22,980원 특이한 점으로는 제품을 짜가면서 얼굴에 발라주는데 곡선에 맞..

삼성전자 보통주, 삼성전자 우선주 뭘 사야할까? [내부링크]

삼성전자 가이던스 실적예상 발표일이 다가옵니다. 시장에서는 삼성의 21년 2분기 실적이 낙관적으로 보고 있는데 올해들어 지지부진하면서 박스권에 갇혀 있는 모습입니다. 코스피 지수는 연초 3,000 초반대에서..

2021 스타벅스 서머 프리퀀시, 싱잉랜턴 핑크 [내부링크]

사계절 내내 주말과 휴일에 여행과 캠핑을 즐기는 입장으로 스타벅스 프리퀀시 서머데이 쿨러가 욕심히 나서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쿨러를 시작으로 벌써 네 개 째 예약을 하였는데 생전 모으지 않던 프리퀀..

미국주식 시총순위, 배당수익률 검색하는 방법소개(인베스팅닷컴) [내부링크]

국내주식은 다음금융이나 구글금융, 초록창 등 포털에서만도 모든 정보를 찾아보기 쉽습니다. 상세 종목정보를 들어가보면 링크까지 지원하여 모국어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접근성이 좋습니다. 그러나 미국주식은..

현대차 우선주 종류와 차이점 정리(현대차우,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내부링크]

주식을 하시다보면 동일한 회사의 종목이 보통주와 우선주로 종류가 나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선주가 있는데, 현대차의 경우에는 3가지의 우선주가 상장되어 있습니다. 삼..

정동길 회식장소 한성 [내부링크]

정동길 초입에는 1972년에 개점한 한성 이라는 노포가 있습니다. 도심에 점점 없어져 가는 오래된 가게 중 하나인데 옆에 있는 청송옥과 함께 주변 직장인 분들이 회식장소로 많이 찾으시는 곳 입니다. 주 메뉴는..

충정로역 까이딴자이(홍콩와플)와 밀크티 [내부링크]

서대문역과 충정로역의 근처는 오피스 밀집구역으로 주말이 되면 지나가는 기차가 시간의 흐름을 느끼게 해줄만큼 한적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리곳은 홍콩다방이라는 곳인데 영국풍이 가민된 싱가포르나 홍콩의..

무교동 이자카야 동아리, 서울의 밤을 하이볼과 함께 [내부링크]

낮에는 날이 뜨거워지고 밤에는 쾌청한 날씨가 지속되니 생맥주와 하이볼을 찾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은 소주를 토닉워터와 섞는 쏘토닉을 선호하는데 아직 파는 곳이 많지 않아 하이볼로..

추천 ETF_157490 TIGER 소프트웨어(카카오+네이버+엔씨소프트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 [내부링크]

쫓고 쫓기는 카카오와 네이버의 시총 3위 싸움, 카카오와 네이버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가치주에서 성장주로 다시 움직이는 현상이 보이는데 이 현상에 앞서 카카오가 먼저 연일..

카카오뱅크 상장, 주식청약 전 기업정보 체크하기 [내부링크]

올해 주식청약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엘지에너지솔루션. 크래프톤은 지난 6월 20일 전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함으로 중복청약의 막차가 확정되었고, 카카오뱅크는 17일 한국거래소에서 상..

DC형 퇴직연금 상품추천_AB미국그로스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Ce-P2 [내부링크]

DC형 퇴직연금을 주식처럼 직접 운용하기 위해 옥석을 가리면서 상품스터디를 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B 미국 그로스 증권 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Ce-P2 1. 펀드정보 이..

ETF추천 EWY, FLKR_코스피 시총상위, 고민될 때 다 투자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국의 대기업과 중견기업에 투자하는 미국 ETF 주식 종목의 분산투자와 정보취합에 따라 리밸런싱에 대한 어려움과 자본의 한계가 있다면 ETF의 선택지가 현명하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크래프톤 증권신고서 제출, 중복청약 막차에 올라탈 기회. [내부링크]

대어를 넘어설 고래, 크래프톤 14일, 한국거래소에서 크래프톤이 청구한 예비심사가 11일 승인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틀 뒤인 오늘 16일, 크래프톤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함으로 중복청약 막차가 가능해졌..

행운목 꾸미기_수경식물 옆에서 앉아 쉬고 있는 코끼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선물받은 수경식물 행운목을 수반에 색돌과 함께 꾸며 보고, 꽃말과 재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https://noworries.tistory.com/96 행운목 키우기, 꽃말과 재배방법 2021년 쥐띠의 재물운에는..

서울근교 차박, 오작트레일인스턴트스크린 하우스 설치후기 [내부링크]

몇 일전 트레이더스에서 캠픵용품을 사서 어제 느즈막히 서울근교로 차박을 갔습니다. 쇼핑몰에서도 팔기는 하는데 가격이 오프라인보다 다소 비쌉니다. 링크 1. 차박후기 유명산은 원래 많은 분들이 캠핑을 하러..

트레이더스 캠핑용품 구입정보_스크린하우스, 모기 에어트랩 [내부링크]

트레이더스 월계점에 들러 평소에 구입하려던 제품을 핫딜가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날이 좋아 캠핑인구가 더 많아져 인기가 높아진 제품 두 가지 입니다. 1. 오작트레일 인스턴트 스크린하우스 차박을 하시는..

행운목 키우기, 꽃말과 재배방법 [내부링크]

2021년 쥐띠의 재물운에는 가는 곳 마다 날알이 떨어져 풍족하고, 문서운이 좋다고 합니다. 같은 쥐띠이신 팀장님이 재물복을 주는 거라며 선물해 주신 행운목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졸지에 반려식물이 생겨서 행..

주식매수일기_삼성전자우, TIGER 미국S&P500, 리얼티인컴 [내부링크]

오늘은 기계적으로 장투하는 주식을 매수하는 날, 다음 달 부터는 투자 캘린더를 만들어 매수하는 날을 정해야겠습니다. 우리 아이들계좌와 제 계화의 주식들이 무럭무럭자라는걸 보니 뿌듯합니다. 1. (005935)삼..

스타벅스 굿즈, 프리퀀시 서머데이 그린 [내부링크]

얼마전 회사 근처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니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줄을 서지 않고 사전에 예약을 하면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어 직장인인 저도 스타벅스 프리퀀시를 손쉽게 예약 후..

시청역 해산물 코스요리 전문점 [내부링크]

시청역, 남대문, 대한상공회의소 옆에 HSBC빌딩에 있는 해산물 코스요리 전문점 해담채를 소개드립니다. 룸으로 되어있어 쾌적하며, 음식이 정갈해 회식이나 비즈니스 장소로 애용되는 곳 입니다. 단품식사는 물..

가성비 좋은 화장실용품 소개_무선 칫솔살균소독기, 미니쓰레기통 [내부링크]

기존에 사용하던 칫솔살균소독기가 오래되어 교체하기로 마음 먹고 알아보다가 평소 미니쓰레기통이 없어 젠다이가 너저분해지는 경험을 하여 미니 쓰레기통 까지 구입을 하였습니다. 가격대비 성능과 쓰임새가 좋..

TravelBubble, 컨택트주에 주목할 시간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19 백신 중 존슨앤존슨의 계열사의 얀센 백신접종이 진행중입니다.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이 군 장병을 위한 선심성 선물인데 1회만 접종하면 완료되는 편의성이 있습니다. 반면, 미국FDA에서 50..

패시브ETF와 액티브ETF 차이점? 국내액티브ETF 8종 요약 [내부링크]

액티브ETF 스터디 우리나라는 작년 8월인 2020년 8월에 채권형, 채권파생형으로 한정되어 있던 액티브펀드에 대한 상장규정이 삭제되었습니다. 이후, 액티브ETF와 관련된 상품이 출시되었지만 대부분 AI로 운용되..

광화문 양대창 맛집, 광화문/종로 주차팁 [내부링크]

세광양대창 광화문점 양대창과 특양은 소고기보다도 비싼 것 같습니다. 특히 오발탄은 정말 직접 사먹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인데 세광양대창은 비교적 저렴하고, 맛있는 곳으로 유명하여 뒤늦게 방문해 보..

ETF의 장점과 강력한 ETF 검색툴 소개 [내부링크]

인덱스펀드의 수익률을 이긴 전문투자자는 없었다고 합니다. 종목으로 시장의 변동성을 이겨내면서 수익을 내기가 그만큼 어렵다는 의미입니다. 자신이 잘 아는 종목에 장기 투자를 해라. 그럴 자신이 없다면, 인..

ETF와 일반펀드와의 차이점에 대해 [내부링크]

주식을 모으다 보면 위시리스트가 자꾸만 많아져 갑니다. 이럴 때 관심 있는 산업군의 종목들을 저비용으로 챙겨볼 수 있는 ETF를 접하게 됩니다. 함께 퇴직연금 등으로 펀드상품도 접하다 보면 이 둘 사이의 차..

GODIVA(고디바)의 유래와 종류 [내부링크]

오늘 아침, 커피에 고디바 초컬릿을 먹다가 문득 고디바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로디바의 로고, 유래와 관련된 일화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1. 고디바의 유래 (1) 브랜드의 시작 1926년, 조셉 드랍스와..

퇴직연금 추천 상품_미국 S&P500 지수에 투자하자 [내부링크]

미래에셋인덱스로미국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C-P2e 퇴직연금으로 미국 S&P500 ETF에 간접투자할 수 있는 펀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ETF로 가장 인기가 많은 SPY, VOO, IVV를 비롯하여 제가..

삼성전자 보통주와 우선주의 차이점과 배당금의 관계 [내부링크]

보통주와 우선주? 우리나라 시총1위 기업 삼성전자, 개인 투자자 10명중 7명이 이 삼성전자의 주주라고 합니다. 그런데 삼성전자를 비롯하여 여러 회사의 주식을 살펴보면 우선주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본주(보통..

일상기록_마장호수 출렁다리 [내부링크]

날씨가 다 했다. 날씨 좋은 부처님오신날, 파주 마장호수에 방문했습니다. 근처에 노지캠핑장 물색을 갔다가 들러본 곳인데 너무 좋은 곳이라 소개드려봅니다. 휴일에는 인파가 많고, 1차선도로라 진출입이 어려..

일상기록_약수역 고기집 [내부링크]

호박식당 본점 지난 주 5/11 다녀온 호박식당 약수역본점입니다. 호박식당은 두툼한 삼겹살이 맛있는 곳으로 약수역에서 금돼지식당과 함께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야키니쿠인데 저는 주료..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배당조회서비스+추가인증 방법 [내부링크]

배당재투자로 복리의마법 이루기 오늘은 국민주식 삼성전자의 배당금 지급일 입니다. 배당금은 삼성전자가 매수되어 있는 증권사 계좌로 배당현금세를 제외하고 입금이 완료되었을 상태라 큰 의미는 없지만 다음..

일상기록_20210515 왕십리우동 [내부링크]

무탁우동 왕십리 도선사거리를 지나다가 자주 보게 되는 우동집이 있습니다. 목조 외부마감과 형식, 닷지가 일식인테리어 느낌으로 일본에서 본 수준높은 튀김덮밥과 우동을 팔 것 같은 느낌인데 아쉽게도 우동과..

퇴직연금(삼성생명 DC형) 운용상품 변경하기 [내부링크]

퇴직연금 운용상품 변경방법 재직중인 기업에서 모이고 있는 퇴직연금이 DC형일 경우에는 주식형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펀드 상품을 선정하여 직접 운용지시를 내릴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제가 재직중인 기업에..

DC형 퇴직연금(확정기여형)을 운용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퇴직연금 키우기 이전 포스팅에서는 개인연금을 시작해야할 이유로 연금저축펀드의 세제혜택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연금관련 내용은 저도 준비를 하면서 기록을 해나가니 저도 더 개념이 정리되는 것 같아..

배당귀족 리얼티인컴, 인수소식과 매수결정!! [내부링크]

리얼티인컴(O) 리얼티인컴이 VEREIT와 $500억 규모의 합병을 발표했습니다. 어제날짜(현지기준)으로 실적발표도 있었는데 합병소식과 리얼티인컴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리얼티인컴에 대한 자세..

정동길 르풀(Le Pul) [내부링크]

정동길 테라스 카페 요즘같이 데이트하기 좋은 날씨에 정동길에 이국적인 테라스카페를 소개합니다. 정동길은 방문할 때마다 서울 도심에 이런 장소가 있나 생각이 들 정도로 예쁜 장소입니다. 해외여행을 가지..

SKIET 청약물량 배정결과 [내부링크]

현시각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확인가능 당초 5/3 으로 배정물량 확인 가능으로 알고 있었는데 방금 물량배정 문자를 받아보고 소식전합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4개 계좌에서 1주씩 받았습니다. 모든 분들께도..

공매도 재개 D-3, 바뀌는 점과 대상종목은? [내부링크]

봉이 김선달도 울고갈 공매도 재개 2020년 3월 16일에 중지된 공매도가 약 1년 2개월만에 재개 됩니다. 코로나의 대유행으로 코스피가 1400선까지 떨어지면서 주식시장 보호를 위해 중지 시켰는데, 2차례 연장 끝..

분위기 좋은 선릉역 양갈비 맛집 [내부링크]

라무진 특별한 날, 소중한 지인들과 함께 할 때 가는 곳 중 한 곳인 양갈비집 라무진 입니다. 양고기는 흔히 특유의 누린내가 난다는 얘기를 하곤 하시는데 대중화가 많이 된 지금도 호불호가 갈리는 고기인 것..

SKIET 공모주 청약 따라하기(늦지 않았습니다. 미래에셋 비대면 신청가능) [내부링크]

에스케이아이이티 공모주 청약일 4/28~4/29 공모주 중복청약의 마지막 대어, SKIET의 공모주 청약일 입니다. 오늘 공모주청약에 필요한 정보만 정리하고 청약을 따라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래에셋증..

프라다 듀엣 리나일론 숄더백 구입후기, 프라다 주식투자는? [내부링크]

2006년 앤헤서웨이가 주연한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프라다는 이렇게 2010년대 초까지 인기와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샤넬, 루이비통, 구찌, 생로랑, 발렌시가아와 같은 타 명품 브랜드..

연금저축펀드 추천이유와 IRP에 대해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지난 글에 이어 개인연금 분 연금저축펀드의 세제혜택과 고려할 사항 그리고 IRP(개인형퇴직연금)의 필요성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개인연금 저축의 필요성과 근로자의 퇴직연금 DC형을 직접운용해야..

춘천 청평사, 아이들과 걷기좋은 계곡길 [내부링크]

날씨 좋은 주말에 드라이브로 아이들과 걷기 좋은 계곡길이 있는 청평사를 다녀왔습니다. 청평사를 가는 방법은 소양호에서 배를 타고 선착장길로 가는 뱃길과 차로 돌아서 주차장으로 길는 찻길, 두 가지가..

개인연금 저축, 퇴직금 운용을 해야할 이유 [내부링크]

1. 경제적 자유의 버팀목 직장인을 비롯해 모두가 빠른 은퇴와 경제적자유를 꿈꾸고 있습니다. 이 경제적 자유는 과연 얼마가 있어야 할까요? 개개인마다 추구하는 삶의 질이나 욕심에 따라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THE RICH, 자산관리앱(주식계좌연동 업데이트 따라하기) [내부링크]

모두가 부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됩니다! - 더 리치 www.therich.io/ 더 리치 - The Rich. 모두가 부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됩니다 - US stock dividend information www.therich...

[ AAPL, 애플주가 ] 애플신제품 발표(아이패드 프로, 맥, 에어태그) [내부링크]

애플은 20일 어제, 미국 캘리포니아주 코퍼티노 본사 스티븐잡스 극장에서 신제품 발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애플 신제품 개발과 함께 주가 반등을 기대했지만 미국 증시의 전체적인 하락장으로 AA..

CNN Business, 공포&탐욕지수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CNN Business, Fear&Greeed Index 미국 주식에 투자하실 때, 언어의 장벽부터 시장상황 등으로 여러가지 지표확인이 필요합니다. 시장의 공포와 탐욕지수를 CNN에서 집계하고 있는데 투자전 간단하게라도 참고하..

아차산역 두툼한 숙성삼겹살집 [내부링크]

고오기 아차산역 1번출구를 나오면 구의동과 중곡동 사이 주택가에는 분위기도 좋고 맛있는 집들이 많이 숨어 있습니다. 최근 삼겹살이 맛있는 가게가 곳곳에 많이 있는데 드라이에이징을 해서 직화구이로 내어주..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특별 배당금입금! 배당재투자. [내부링크]

배당재투자 오늘 4/16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삼성전자의 배당일, 특별한 이유는 특별배당금을 받기 때문입니다. ( 이전에 4월 20일로 착각하고 있었는데 홈페이지에서 날짜를 잘 못 확인한 것 같습니다. ) 철저한..

CHANEL 라 크렘 망 구입후기(샤넬도 주식이 있을까?) [내부링크]

샤넬 가격인상 오늘 15일, 샤넬 가격을 인상하였습니다. 이 소문에 꽃샘추위에도 14일 새벽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에 개점 전 부터 긴 줄이 늘어서 있었습니다. 자리 맡기 때문에 경찰까지 출동할 정도로 샤넬..

티스토리 애드센스 미국 세금정보 등록하기(~5월 31일 까지) [내부링크]

애드센스 미국 세금정보 등록방법 최근 유튜브 영상제작 크리에이터, 그리고 티스토리 등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기존에는 간단히 국내에서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면 되었는데 미국현지..

반도체ETF가 핫한 이유! 반도체전쟁의 서막 [내부링크]

2007년, 삼성그룹 전 이건희회장의 20주년 기념사에서 샌드위치론을 제시했습니다. "일본은 앞서가고 중국은 쫓아오니 삼성의 앞으로 20년이 걱정" 조바이든 정부는 지난 4/13 미국 백악관 반도체 긴급 화상회의..

360750 TIGER 미국 S&P500 투자스터디(SPY와 간단비교) [내부링크]

인덱스에 투자하자 투자에 높은 확률로 성공하는 방법은 지수추종상품과 1등기업인 초우량기업에 장기 투자하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장과 기업이 정상적인 환경에서는 우상향 하고 시시때때로 다변화하는 시..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배당조회 서비스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더 이상 우편으로 배당통지를 하지 않고 제공해오던 배당조회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주분들께서 원활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시스템구축을 해두었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 4/9부터 2020년 12월 기준 기말배..

BBQ치킨 4월 8일에 3100원 으로 사먹는 법 [내부링크]

1페이코인=3100원 다날의 프로젝트 페이코인이 최근 급등하여 많은 관심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후 많은 분들이 앱테크와 매수로 홀딩하고 있으실 텐데 4월 8일 비비큐치킨을 1페이코인으로 사먹을 수 있는 이..

그래픽카드 없이 채굴한 비트코인 출금후기 [내부링크]

크립토탭 얼마전 소개드렸던 크립토탭으로 그래픽카드 없이 채굴한 후 출금후기를 남겨봅니다. 처음에는 사실 클라우드마이닝이라서 채산성을 의심했는데 네트워킹 채굴방식인 점을 감안하면 계속 진행해도 될 것..

4월 7일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팁 [내부링크]

재선거?보궐선거? 2021년 4월 7일 전국 21곳에서 시도지사와 시군구의 장, 의원 재보궐선거가 있습니다. 저는 오늘 미리 사전투표를 완료 하면서 확인한 선거개요와 선거 팁을 정리해 공유 드립니다. 1. 선거개요..

리츠주의 부활 [내부링크]

최근들어 미국장과 국내장 모두 박스권을 형성하며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시가 이어지자 부동산투자회사와 같은 안전자산으로의 투자가 유입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개인투자자분들께서..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지급일, 사전 확인방법 [내부링크]

4월 20일 -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지급일 4월 9일 - 삼성전자 배당조회 웹서비스 확인가능일 이틀전 3월 29일, 삼성전자의 2021년 첫 번째 배당락일 이었습니다. 작년 중순부터 다시 삼성전자우를 차곡차곡 모으고..

면지순례_행주산성 원조국수집 [내부링크]

원조국수집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 중 한강변을 따라 행주산성까지 가시면 많이 들르시는 유명한 국수집이 있습니다. 가격도 싸고 양이 정말 푸짐한 곳으로 꼭 자전거가 아니더라해도 나들이 가시는 길목에 방문해..

아하토큰 유통량 조정관련_추천코드 : F01718 [내부링크]

아하토큰 유통량,출금량 조정 아하토큰의 유통량을 조정하면서 출금과 보상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 최소출금 금액이 5,000AHT를 채우기 힘들어 지자 2,500AHT로 줄이는 등 변화가 있었습니다. 출금..

아비꼬카레 배달후기_이대점 쿠팡이츠 [내부링크]

평소에 일식, 인도식 카레를 좋아하는데 간단한 식사로는 일식카레가 간단히 먹기좋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회사에서 쿠팡이츠로 자주 식사를 시켜먹는데 아비꼬카레를 간만에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1. 메뉴..

성동구 부대찌개 맛집_명품부대찌개 / 송탄식, 의정부식 부대찌개와 존슨탕의 차이는? [내부링크]

부대찌개의 종류 보글보글, 햄과 소시지가 잔뜩 들어간 부대찌개를 매우 좋아합니다. 나름 알고보면 역사가 오래된 서민음식 부대찌개에 종류와 차이점도 알아보고, 방문했던 맛집도 소개드리겠습니다. 1. 부대찌..

남성 가성비 올인원로션 추천_미프 비타맥스 [내부링크]

미프 비타맥스 남성분들께서는 화장품을 고를 때 발리는 텍스쳐와 향, 편리성을 많이 고려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스킨로션을 따로 바르기 귀찮아 올인원을 많이 선호하는데 최근 구입한 올인원로션 중 가성비..

자녀주식계좌 삼성전자 우선주 매수일기 [내부링크]

원칙매수 어릴때 돈의 위대함을 깨닫자 어쩌다 받은 용돈은 모두 제 자아실현에 맡겼습니다.^^;; 취업할때 남아 있는게 없었던걸 보니 엄청난 우를 범했던게 틀림없습니다. 주말에 두 아이가 오랜만에 할머니 할..

우리에게 빵과 장미를 달라_113주년 세계여성의 날 [내부링크]

113주년 세계여성의 날 미국의 만오천여명의 여성 노동자들이 열악한 작업환경에서 일하던 여성노동자들이 화재로 숨지자 이를 기리며, 뉴욕의 루트커스 광장에서 시위를 하였습니다. 당시 미국은 여성에게 참정..

크립토탭 비트코인 무료채굴 출금후기 [내부링크]

Crypto Tab 몇 일간 크립토탭으로 비트코인 무료채굴을 진행해 보고, 출금도 해보았는데 점차 신뢰도 쌓이고 생각보다 마이닝풀로 진행하는 미래의 효율도 기대해 볼 수 있을 수준입니다. 1. 출금후기 - 출금요청..

에그드랍 _슬기로운의사생활토스트 [내부링크]

슬의생토스트 추억의 노래와 함께 즐겨보던 슬의생! 대놓고 나오던 광고 에그드랍을 보면서 먹고싶은걸 참던게 기억납니다. 회사 근처에는 걸어서 사러갈 거리가 되지않아 쿠팡이츠로 배달을 시켜보았습니다. 1...

2021년 3월 주식적금일기 [내부링크]

삼성전자우선주+FANG플러스 매달 삼성전자 우선주와 미국주식을 한 개씩 적금으로 모아가고 있습니다. 가족 모두가 모으는 주식계좌에 차곡차곡 모인 잔고를 보고 있으면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아이들은 성인이..

크립토탭 비트코인 출금 인증 [내부링크]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비트코인 무료채굴 크립토탭의 비트코인 출금에 성공해서 인증후기 입니다. 저도 소문만듣고 처음 해보는데 다행히 비트코인 출금까지 잘 받아서 마음이 놓입니다. 오늘은 업비트를 이용하..

성동구 참치배달맛집_강세호참치 [내부링크]

참치회 기분좋은 연휴에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보내야지 않겠습니까, 제가 가장 회중에 가장 좋아하는 참치회, 그 중에도 항상 주문하는 곳을 소개드립니다. 1. 메뉴 및 가격 - 쿠팡이츠 치타배달로 주문하면 약 2..

소진담_하남미사 홀케이크, 뷰 맛집 [내부링크]

홀케이크가 맛있는 소진담 이번 연휴는 날씨가 따뜻해 봄이 온걸 더 실감하고 있습니다. 날씨도 춥고 코로나 거리두기 격상으로 외출을 많이 하지 못했는데 간만에 채광도, 뷰도, 맛도 좋은 디저트카페를 다녀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달성! 이마트 캐시백 쿠폰혜택정리 [내부링크]

26주동안 매주 1000원 증액적금 카카오뱅크에서는 26주동안 매일, 매주, 매월 원하는 만큼 증액하는 적금서비스가 있습니다. 기간과 금액을 정해두면 자동이체가 되는 형식이며, 특성상 끝으로 갈수록 납입금액이..

(AAPL) 애플, 배당금 확대한다. [내부링크]

애플의 배당금 확대소식 최근 미국증시의 출렁임 속에 시총 1위에 최고의 성장과 가치를 지닌 애플도 하락을 피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주가는 주가가 폭등하던 시기인 2020년 12월 중순으로 퇴보한 상황입..

미니스탁 테슬라 매수일기 [내부링크]

소수점주식의 매력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한국투자증권의 미국주식 소수점 서비스 미니스탁 매수일기 입니다. https://noworries.tistory.com/m/30 미국주식이 너무 비싸다면? 원하는 만큼만 살 수 있는 소수..

3월 공모주 청약_SK바이오사이언스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3월에 여러가지 공모주 일정 중 작년 부터 관심있게 지켜본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SK바이오팜이 대박을 치면서 IPO에 대한 기대를 많이 받은 곳입니다. 종목명 : SK바이오사이언스 1. 공..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스마트카라 개봉기_쿠팡음식물처리기 개봉기 [내부링크]

https://coupa.ng/bR01X3 NEW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PCS_400 COUPANG www.coupang.com 겨울이 너무 추워 아파트 단지에 쓰레기 버리기도 너무 귀찮은 날이 많습니다. 그러던 중 쓰레기처리기에 많은 관심이 생..

비트코인 무료채굴 크립토탭 채굴현황 공유_지속가능성 높습니다. [내부링크]

크립토탭 CryptoTab 지난 글에서 크립토탭이라는 암호화폐 중 비트코인 무료채굴방법에 대해 설명드린 내용이 있습니다. 오늘은 채굴현황을 공유드려보겠습니다. 가입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 설명드렸으며, 비트코..

복리의마법_72법칙과 배당을재투자할 이유(feat. 리얼티인컴 O ) [내부링크]

자본주의의 꽃 주식! 주식의 꽃 배당! 처음 주식을 접하는 많은 분들의 상당수가 아쉽게도 사고팔아 이익을 얻는 형태로만 알고 많이 접하시는 것 같습니다. 주식에는 많은 투자법이 있어 뭐가 더 좋다고는 말할..

미국주식이 너무 비싸다면? 원하는 만큼만 살 수 있는 소수점 투자_미니스탁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소개 자본주의 꽃 주식! 미국주식은 우리나라와는 달리 배당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고, 상승제한폭이 큰 경우도 있습니다. 매달 배당을 챙겨주는 리얼티인컴도 있고, 배당은 없거나 적지..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비하자. ASML, TSMC 반도체계의 슈퍼을. [내부링크]

반도체 슈퍼사이클 투자처 정리 최근 바이든정부에서 반도체 부족상태에 대한 해결을 위해 행정명령 예고를 하였습니다. 한국의 연휴기간 동안 개장한 미국증시는 경기부흥에 대한 기대로 많은 종목의 신고가가..

비트코인 일하면서 무료채굴하기_무노동 CryptoTab [내부링크]

CryptoTab 비트코인 무료채굴 최근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세를 넘어 폭등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테슬라의 자산매입과 비트코인 거래가능성 오픈 및 애플의 거래소 진출가능성, 각종 글로벌 카드사 등에서도 결..

홍익돈까스 남양주진접점_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에 추천 [내부링크]

왕돈까스로 널리 이롭게 국도변 여행을 하다가 우연히 남양주진접을 지나면서 방문한 가성비 넘치는 돈까스집을 소개합니다. 국도를 지나다니다 보면 심상치 않은 맛집포스를 풍기는 곳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홍..

잘먹고 잘쉬는 설명절 연휴 [내부링크]

참치배달, 소고기 짧은 연휴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쳤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잘 먹고 잘 쉬는 연휴를 보내야겠습니다. 1. 참치 - 최애 음식 참치와 함께했습니..

집콕 캠핑_자이글스페셜로 마쉬멜로우 구워먹기 [내부링크]

캠핑갬성 마쉬멜로우 바베큐 오늘은 설날입니다. 매년 돌아오지만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로 조금은 다른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부모형제도 볼 수 없는 우울한 명절입니다. 아침에 떡국을 먹고난후 커피..

2021년 설, 셀프상여금으로 주식투자 [내부링크]

AAPL, O 2021년, 설을 맞아 지난 2020년 고생한 나를 위해 상여금의 일부를 투자했습니다. 조금씩 모아가는 재미에는 이런 소소한 매수가 돌아보면 수량 늘리기에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이러한 목적으로 추가..

당치땡 군자점 순살치킨 배달후기 [내부링크]

허니버터감자튀김 추가 바삭한 치킨이 먹고싶던 하루 배달앱을 보다가 본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쿠팡이츠에서 아이들과 같이 먹기위해 국내산도 순살이라기에 주문했습니다. 배달비가 조금 비싸긴했지만 할..

FANG플러스(H) ETF투자_314250 [내부링크]

KODEX 미국 FANG플러스(H) 국내 ETF 중 미국 대표기술주를 모두 투자하고 싶다면 권하고 싶은 ETF가 있습니다. 미국의 대표 기술주에 주목하여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 최고의 혁신 기업을 대상으로..

늘만나김치 선물후기 [내부링크]

깔끔한 김치 얼마전 지인께 선물받은 김치후기입니다. 너무 깔끔하고 맛있어서 판매처와 찾아보고 맛있었던 후기를 소개해 봅니다. 김치는 젓갈향이 너무 진한 것 보다는 깔끔하고 시원한 막 담근김치의 맛을 좋..

신정호수 연탄불에 추억의 쫀디기 구워먹기 [내부링크]

산정호수 달빛마실 산정호수의 둘레길이 데크로 바뀌면서 많은 분들이에게 서울근교 드라이브 장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데크길에 달빛마실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조형물도 잘 조성해 두어 사진도 찍기좋고 낮과..

서대문 카레 우동, 가츠동 배달맛집 소오밥 [내부링크]

쿠팡이츠 배달 서대문구에서 카레나 돈가스를 배달시키려면 이상하게 타지역보다 가격대가 비싼 것 같습니다. 점심배달을 찾다가 괜찮은 카레 돈가스 집을 찾아 블로그에 소개해 드립니다. 가격뿐만아니라 맛도..

폭설에 즐겁게 놀기!눈오리집게 [내부링크]

핫아이템 눈오리집게 구입해 보았습니다. 올해 겨울 폭설이 잇따라 핫아이템이 되어 인터넷상으로는 거의 품절입니다. 쿠팡에 구매가 가능한 곳이 있으며 인기탓인지 오리모양 이외에도 많은 모양이 있습니다. 38..

성동구 치킨 배달 맛집_호치킨 호차오 [내부링크]

호치킨 호차오 요새 우리집의 떠오르는 치킨 호지킨입니다. 깐풍기 맛이 나는 호치킨이 맛있어서 자주 시켜먹고 있습니다. 특히 호차오에 있는 고추튀김이 정말 맛있어서 시킬 때마다 많이 달라고 부탁드리고 있습..

암호화폐, 리플(XRP)의 폭등과 급락세 [내부링크]

제2의 공매도전쟁 이전에 소개드린 미국의 GME(게임스톱)사태가 가상화폐 시장에서도 일어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리플은 1/30 17시 경 $0.30(원화 300원대)에서 시작되..

게임스탑 사건을 통해 보는 공매도 [내부링크]

기울어진 운동장 나스닥이 개인투자자와 헤지펀드의 공매도의 전쟁으로 하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동안 게임스탑은 큰 등락폭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수수료무료로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용..

성동구 치킨 배달 맛집바른치킨 [내부링크]

42번째 튀긴 치킨 요즘 치킨 프랜차이즈는 튀긴 기름과 닭 신선도에 많은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름 한통에 60마리만 튀긴다거나 몇 번째 튀긴 치킨 이라는 기재를 해주기도 합니다. 집 근처에 이런..

지금 조정기에 매수할 미국주식 [내부링크]

매력적인 미국주식 매수종목 미국주식과 국내주식이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큰 폭의 오름기간이 끝나고 몇일간 하락장인데 건강한 체질개선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몇몇 모으는 종목이 매력적인 가격으로 떨어져..

삼성전자 특별배당 발표! 신주주환원정책 [내부링크]

보통주 1932원, 우선주 1933원 2020년부터 국내주식의 큰 이슈였던 삼성전자의 특별배당이 오늘 결정되었습니다. 함께 신주주 환원정책도 발표하여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배당금(주당) -보통주 1932원,..

삼성전자 주주환원정책 발표 D-1_삼성전자 배당확인 시스템 [내부링크]

신주주환원정책 발표 내일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하는 날 입니다. 지난 2020년 이건희 회장 별세 이후 삼성일가의 상속세가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 시장에서는 이 상속세 납부를 위해서라도 배..

미국주식 스타벅스 SBUX [내부링크]

악마는 스타벅스를 마신다. 미국시애틀에서 1971년 설립된 스타벅스는 80여개국에 진출해 있는 1위 커피 프랜차이즈입니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를 파는곳 이라는 개념을 넘어 문화를 파는 곳이 되어 우리 생..

삼성전자소식(테슬라와 맞손, 인텔 파운드리, 재상고포기) [내부링크]

2021년 1월 25일 삼성전자가 현재 장중 반등을 하여 보통주와 우선주가 각각 2.42%, 1.16% 상승하였습니다. 오늘 장중에 발표된 내용이 있는데 일부 개인투자자들께 반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는 외국인..

삼성전자 오너리스크, 사법리스크 / 이재용부회장 재판일 [내부링크]

삼성전자 보통주와 우선주의 주가와 관련하여. 오늘 오전부터 삼성전자와 코스피의 하락이 두드러지고 있네요. 그도 그럴만한게 4년여를 끌고온 국정농단의 마지막 이재용부회장 재판이 오늘이라 삼성그룹의 전체..

돈까스대왕전 이대점 배달후기 [내부링크]

우중충하고 추운 날은 역시 튀김이지! 회사에 업무가 있어서 출근을 했는데 다이어트 일념으로 참다가 오후 2시쯤 쿠팡 배달을 열심히 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늘같이 눈이나 비가올 것 같고, 으슬으슬 한 날..

배떡 로제떡볶이 왕십리점(쿠팡이츠배달) [내부링크]

오늘은 배떡을 쿠팡이츠에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배떡은 후기도 좋고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검증된 맛집이라 고민없이 배달주문했습니다. 메뉴는 JMT신로제떡볶이와 튀김입니다. 쿠팡이츠는 여러곳에 들리지 않고..

2021.01.12_주식일지 삼성전자. 그리고 리얼티인컴 유상증자 [내부링크]

국내주식현황 및 리얼티인컴 유상증자 소식 오늘은 코스피와 코스닥이 모두 하락한 하루입니다. 기관과 외인의 쌍끌이 매도에 개인의 매수세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코스피는 22.5 포인트 하락한 3129 로 마감하였는..

경제적 자유LAB [내부링크]

2021년 코스피가 드디어 3,000에 안착하였네요. 2020년 3월 본격적인 코로나바이러스의 전개로 아무도 예상치 못한 불안감에 휩싸여 주식시장이 10년전으로 후퇴하였었습니다. 이후 시장에 풀린 막대한 유동지금..

[공모주] SKIET 매도전략 및 경쟁률 체크 [내부링크]

SKIET 청약 마감일 오늘은 공모주 중복청약 마지막 대어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의 공모주 청약 마감일 입니다. 첫 날인 어제, 무려 22조 1천억원이상의 자금이 몰리면서 많은 관심과 기대를 실감할 수 있었습..

무료 암호화폐 받기_AHT(아하토큰) [내부링크]

아하 Q&A 현재 업비트등에 상장한 아하토큰을 무료로 지급받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현재기준 8.61원) 네이버 지식in같은 서비스인데 인증을 거친 전문가가 답변해 주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어플설치도 아니고 홈..

천슬라를 향한 테슬라의 비트코인 혁신 [내부링크]

비트코인급등 테슬라가 다시 한 번 게임체인저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오늘 밤 10시 30분경 돌연 테슬라가 15억 달라에 달하는 비트코인을 매입하였다고 미국증권거라위원회에 자료를 제출한 사실이 알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