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73303의 등록된 링크

 ns7330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돼지껍데기? 족발? 콜라겐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창고입니다. 오늘은 피부미용에 최고라는 콜라겐에 대해 알아볼게요. 콜라겐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세포와 세포를 연결하는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신진대사를 반복하는 체내에서는 콜라겐의 생성이 꼭 필요합니다. 콜라겐은 세포 중 아미노산으로 만들어지며, 모든 세포가 아닌 선유아세포, 연골세포, 골아세포, 근세포 등 특수한 세포에서만 만들어 집니다. 세포 내에서 만들어진 콜라겐은 세포외로 분비되어 필요한 장소에 머물고 세포의 증식 및 세포 기능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특히 피부에서의 콜라겐 구성량은 약 70%에 이르며 진피의 경우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피부 수분을 유지하면서 탄력을 조절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 이유로 피부 미용 등 화장품의 원료로 많이 사용되고..

'바다의 채소', 다시마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창고입니다. 오늘은 바다의 채소인 다시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생으로 먹거나 튀각으로도 먹고, 국물을 우려내거나, 밥을 지을 때도 감칠맛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다시마에는 우리가 그동안 알지 못했던 수많은 효능이 담겨 있습니다. 1.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 칼륨과 라미닌이란 혈압 저하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다시마는 고혈압에 좋고 알긴산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킵니다. 특히, 알긴산 성분은 장 속에서 콜레스테롤이나 단백질의 소화흡수를 억제하고 대장에서 비티더스균의 먹이가 되어 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전의 생성을 막고, 콜레스테롤의 합성도 억제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사용법] 다시마를 손바닥만한 크기로 잘라 따뜻한 물에 하룻밤 동안 담가 염분을 뺀 후..

'산속의 장어', 열매마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창고입니다. 오늘은 산속의 장어라 불리는 열매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열매마는 하늘에서 열리는 작물이라고 하여 '하늘마'라고 불리기도하고, 우주마, 넝쿨마, 줄기마, 장어처럼 효능이 좋다고 하여 장어마라고도 불리는 마의 한 종류입니다. 일반 마가 땅에서 재배되는 것과 다르게 넝쿨을 타고 하늘에서 열려 '하늘마' 혹은 '넝쿨마로 불립니다. 일반 마와는 전혀 다르게 생겼기에 실제로 보시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열매마에는 좋은 효능이 많이 담겨있기에 이번 기회에 한 번 알아두시면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맛은 일반 마와 비슷한 수준으로 감자와 비슷하다고 말하지만 밍밍한 무맛에 가까우며 생으로 먹었을 때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입니다. 미각과 후각이 민감한 사람들은 특유의 향과..

크릴오일 효능, 잘 고르는 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창고입니다. 최근 건강식품 중 각광받는 크릴오일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남극해에만 서식하는 작은 갑각류의 일종인 크릴은 오메가3(EPA, DHA), 인지질, 아스타잔틴과 같은 성분을 가지고 있고 각 종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런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인 크릴오일은 지방 축적을 억제한다고 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크릴 오일의 주성분인 인지질은 물과 기름에 잘 녹는 성분으로 크릴오일이 가진 영양소를 체내에 빠르게 흡수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비타민C의 6000배, 비타민E에 비해 550배나 높은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용성 물질이기에 망막에 존재하는 장벽을 잘 통과할 ..

건강 홍미 효능, 일반 쌀과 다른점은? [내부링크]

정보 창고입니다. 오늘은 '건강홍미'라는 이름을 가진 쌀에 대해 알아볼게요. ‘밥이 보약’이라는 말은 ‘밥은 기능성 보약’이라고 바꿔야 할만큼 혈당조절, 체중감량 등 다양한 건강 효과로 무장한 기능성 쌀이 밥상에 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되는 기능성 쌀은 일반 멥쌀은 물론, 찹쌀과 현미까지 활용해 밥맛과 건강 효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습니다. 흑미, 현미, 하이아미, 고시히카리, 아끼바리 등 쌀에도 굉장히 많은 종류와 여러 품종이 있는데요, 최근 건강홍미라는 품종의 쌀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홍미는 말 그대로 붉은 색을 가진 쌀인데요, 아는 사람들만 아는 홍미의 효능을 살펴볼게요. 1. 성인병 예방 홍미에는 불포화지방산이 올레인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올레인산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능이버섯(향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정보창고입니다. 오늘은 향이 강해서 향버섯이라고도 불리는 능이버섯에 대해 알아볼게요. 능이버섯은 독특한 향을 풍기는 버섯으로 그로 인해 호불호가 갈리는 버섯이기도 한데요, 인공재배가 되지 않으며 참나무 숲에서 많이 자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빠짐이 좋은 마사토 및 자갈 등의 환경에서 나오며 많이 발생하는 해발이 정해져있고 가을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버섯입니다. 1. 항암효과 능이버섯이 유명해 지기 시작한 이유가 바로 이 항암효과 때문입니다. 이는 능이버섯이 함유하고 있는 렌티난 성분 때문입니다. 이 레틴난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의 재생을 도우며 암세포의 증식 및 발생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능이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항암효과는 물론 몸의 신진대사를 ..

'노벨 푸드' 노니,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창고입니다. 오늘은 진통제 나무로도 불리는 노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니는 괌, 하와이, 피지 등 남태평양 지역에 서식하는 열대식물로 감자모양의 흰 열매가 달리는데요, 열매, 줄기, 꽃, 잎, 씨 등 모든 것을 민간요법에 사용하고 자연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노니는 괌이나 하와이, 피지 등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열대과일로 동의보감에 파극천 또는 해파극으로 명시되어 있는데, 기력을 증진시키고 원기를 회복하는 효능을 지닌 약초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노니는 열대성 식물로 2000년 넘게 민간요법제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그 이후 노니는 남태평양에 있는 폴리네시아 전통의학의 중심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하와이인들 사이에서는 모든 질병에 대해 사용할 수 있는 신성한 치료물질로 간주되..

불로장생, 로열젤리(로얄젤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창고입니다. 오늘은 예전부터 강장제로 유명한 로열젤리에 대해 알아볼게요. 로열젤리는 꿀벌이 다양한 꽃에서 채취한 꽃가루, 꿀이 주원료로 벌이 삼킨 후 벌통으로 돌아와서 토해내는 과정에서 뱃속의 전화효소와 어금니에서 분비하는 파로틴을 가미시켜 포도당과 과당으로 전환, 숙성시킨 것을 이야기합니다. 로열젤리는 1954년 로마 교황 비오12세가 고령으로 위독했을 때 그의 주치의가 로열젤리를 처방해 도움이 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식품인데요, 로열젤리는 대사에 필요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 기본영양소 함유는 물론, 비타민 A, C, E, B군 등 19종의 비타민과 프롤린, 글루타민, 아르지닌 등 22종 이상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고영양·고단백식품입니다. 처음 똑같..

밀크시슬(milk thistle), 효능과 선택 기준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창고입니다. 오늘은 간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밀크시슬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잦은 과로와 과음이 일상인 현대인들에게 해독작용과 살균작용을 하는 간 건강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영양제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간은 손상을 입어도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와 더불어 간세포의 세포막을 보호하고 간기능을 개선한다고 알려진 실리마린 성분을 많이 함유한 밀크씨슬이 이러한 간 건강을 지켜줄 영양제로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밀크시슬이란 흰무늬 엉겅퀴 식품을 이야기하는데요, 그 안에 실리마린이란 성분을 가지고 있고 이 성분이 간세포를 보호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밀크씨슬이 가진 효능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

갱년기, 화(火)를 물리치는 회화나무 열매 '괴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창고입니다. 오늘은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회나무 열매 괴각에 대해 알아볼게요. 회화나무는 본래 중국나무로 잡귀를 막고 기운을 좋게 한다는 설이 있는데요, 그 나무의 열메를 괴각이라고하며 갱년기 증상에 효능이 있어 요즘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회화나무는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 꽃이 만발함 봄을 피해 한여름에 나비모양의 연노랑 꽃을 나무 가득히 피우는데요, 일제히 피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시간차를 두고 한쪽은 꽃이 피어나고 있고, 일부는 살랑바람에도 후드득후드득 떨어져 나무 아래에 두툼한 꽃덮개를 만들어놓습니다. 회화나무는 모든 나무 가운데서 으뜸으로 치는 신목이며, 우리 선조들이 최고의 길상목으로 손꼽아왔습니다. 선조들은 이 나무를 귀하고 신성하게 여겨 아무 곳에나 심지 못하게 ..

황금과도 바꾸지 않을, 강황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창고입니다. 오늘은 황금만큼 가치있는 건강식품, 강황에 대해 알아볼게요. 강황은 흔히 카레 등에 많이 쓰이는 매콤한 맛을 가진 식품으로 알콜 분해 작용이 뛰어나며 몸에 힘을 더해주는 효능이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사용됩니다. 생강과인 강황은 주로 말려서 가루를 내어 사용하는데요, 맵고 쓴맛이 강하고 황금빛 진한 색깔을 가지고 있어서 천연 향료로 많이 쓰입니다. 카레, 라면, 닭갈비 등 정말 식생활 여러 곳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볼게요. 1. 치매 예방 카레를 즐겨먹는 인도인들은 세계에서 치매 발생률이 가장 낮은 국가에 속하는데요, 강황의 커큐린 성분은 항상환 물질로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줄여 치매의 예방 및 진행을 늦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