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no-5853의 등록된 링크

 nuno-585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옻나무 효능과 옻나무 부작용. 알면 약이 되는 옻나무. [내부링크]

세상에 나쁜 나무는 없다. 알면 약이 되는 옻나무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등산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등산길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벌, 뱀, 옻나무 등이다. 옻독이 오른다고 알려진 옻나무는 사실 그렇게..

아연 효능. 남녀노소에게 Zn(아연) 섭취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주요 영양소에 비해 아연이란 이름은 언뜻 생소할 수 있다. 하지만 생소함에 비해 아연이 갖는 중요성은 꽤 크다. 특히 성인 남성에게 결핍되면 안 되는 영양소로 꼽히며, 성장기 아이들이나 여성에게도 필요하다...

소아 천식의 원인과 증상.소아 천식 정의와 진단과 치료및 치료. [내부링크]

코로나 19에 황사, 미세먼지까지 심해지는 봄이 되며 더욱 고통받는 환자들이 있다. 다름 아닌 천식 환자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소아천식은 어렸을 때 적절한 치료를 해야 천식 졸업을 돕고..

청국장과 당뇨병. 당뇨병예방을 위한 식품 청국장. 청국장 효능과 성분. [내부링크]

곡류나 채소류 위주의 식단을 벗어나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하여 당뇨병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당뇨병은 어떤 질병보다 식사 관리가 중요한 질병으로,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 세 끼 규칙적인 식사가..

곤약 효능과 곤약 성분.곤약 원산지의 관한 간단한 정보. 곤약 가루 만들기. [내부링크]

곤약은 수분이 많고 칼슘과 칼륨 같은 일부 무기질을 빼고 나면 당질, 단백질, 지방질과 같은 인체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영양소는 매우 적다. 곤약이 비만 예방에 좋다 해서 이것만 섭취하라는 뜻은 아니다. 성장..

포도 효능. 우유와 포도주를 마시면 늙어서도 어린 아이같이 건강하다. [내부링크]

포도는 여름철을 대표하는 과일이다. 제철에 나오는 포도의 경우에는 다른 시기에 볼 수 있는 것보다 영양적인 부분이 더 많기 때문에 포도 효능도 뛰어난 편이라고 한다. 피로감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복숭아 효능. 기침과 가래를 해소와 피부 미용 노화 다이어트 효과까지. [내부링크]

복숭아 효능으로는 복숭아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가래와 기침을 해소해 준다. 또한 비타민A와 C가 매우 풍부해 피부 미용과 피로 해소에 좋은 과일이다. 복숭아 효능. 기침과 가래를 해소해 준다고요..

옥수수 효능.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옥수수의 식이 섬유소는 장에서 쉽게 용해, 팽윤 되어 끈적끈적한 점성을 나타내므로 포만감을 주고 포도당의 흡수를 지 연기 키니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옥수수기름도 다이어트에 좋은..

가지의 효능. 가지는 뭉친 피를 흩어 주어 혈액 순환을 좋게 한다. [내부링크]

유럽에 처음 소개되었던 가지는 흰색에 달걀 모양이라 eggplant라는 이름이 붙었다. 가지는 93%가 수분이고 워낙 흔하고 값싼 채소이다 보니 영양도 별로일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러나 비타민C 함량은..

두통의 원인과 증상. 동의보감이 추천하는 두통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두통은 아주 흔한 병이죠. 흔하기 때문에 오히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진통제 몇 알로 지나가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약을 먹어야 할 정도의 두통이 자주 되풀 이 된다면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두통의 원..

닭고기. 닭고기는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내부링크]

닭고기 중에서도 가슴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칼로리가 2/1밖에 되지 않고 쇠고기나 돼지고기보다도 칼로리가 훨씬 낮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살찔까 봐 육류를 꺼리는데 자칫하면 단백질이 부족해져 허약해질 수 있..

콩나물의 효능. 비타민C 풍부!! 감기에 좋은 식품. [내부링크]

콩나물이 감기에 좋아요! 콩나물에는 비타민C가 많은데요, 비타민C는 스스로 감기바이러스에 공격을 가하기도 하고 바이러스를 공격하는 면역활동의 주 멤버인 백혈구의 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감기 예방과 치료..

수박 효능. 갈증해소 및 이뇨효과와 신장병에 좋은 과일 숙취해소에도 그만!!! [내부링크]

여름의 보약이라 불리는 수박은 갈증해소 및 소변 배설을 도와주고 알코올을 분해해주는 성분으로 숙취해소에 좋다. 그리고 수분이 많아서 뛰어난 이뇨 효과와 신장병에 좋은 식품이다. 당분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양배추. 양배추 효능. 골다공증. 위궤양과 신경안정에 두움을 준다. [내부링크]

양배추 효능으로는 위장 질환을 완화시키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또한 양배추는 젊은 현대인들에게 자주 별병 하는 역류성 식도염에 좋다고도 알려져 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고. 피부미용..

앵두의 효능. 앵두가 건강미인을 만든다!! [내부링크]

레드푸드의 대표적인 종류인 토마토와 수박, 자두 등에는 라이코 팬과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레드푸드 중에서도 크기는 작지만 영양은 풍부한 앵두를 예부터 즐겨 먹었다. 왜..

저혈압의 원인과 증상.동의보감이 알려주는 저혈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저혈압은 병은 아니고 혈압이 낮은 상태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단순히 혈압이 정상치보다 약간 낮은 것으로 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고 오히려 혈압이 약간 낮은 쪽이 안전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혈압이 낮으..

양파 효능.원기회복과 불면증에 좋은 음식 양파!!! [내부링크]

양파를 먹으면 유해 활성산소의 해를 막아 노화를 막으며 원기를 회복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양파를 원기 충전용 식품으로 보는 것은 고대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 때부터 시작한 것입니다. 양파의 효능...

오징어의 효능과 영양성분. 우리아이 뇌 성장발달에는 오징어.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풍부 [내부링크]

오징어는 문어나 낙지와 마찬가지로 타우린이 많기로 유명한데요, 마른오징어나 문어의 표면을 덮고 있는 흰 가루에 이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타우린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혈관계를 조절하..

두부 효능. 두부 칼로리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내부링크]

두부는 값에 비해 가장 많은 양의 단백질을 공급해 주는 식품으로써 예로부터 우리 밥상에 가장 많이 오르는 식품 중 하나이다. 원료인 콩과 마찬가지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리..

다시마의 효능.변비와 다이어트.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이러한 변비에 효과가 있는 다시마는 황갈색 또는 흑갈색의 해조류로 다시마는 전체의 절반 이상이 당질로 이루어져 있다. 당질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인 알긴..

보리의 효능. 변비 개선되며 다이어트에 도움.노화 예방. 피로 회복에 효능이 있는 식품. [내부링크]

보리의 효능은 혈증 지질 수치를 낮춘다. 또한 혈당 조절하고 LDL 콜레스테롤 산화 억제력이 뛰어나다. 변비가 개선되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노화 예방. 피로 해소에도 좋다. 단,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차가..

매실 효능. 여름철 식중독 예방과 갈증해소. 매끄러운 피부까지! [내부링크]

매실의 효능은 85%의 수분과 10% 당분 5%의 유기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기산이 피로를 해소하고 열을 내려 갈증을 해소하고 소화를 돕고. 유기산 성분이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설사와 복통에도 좋고 매실이 소화..

오이 효능. 미인은 언제나 오이 향기가 난다. [내부링크]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구성이 되어있기 원한 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오이의 향과 식감으로 갈증을 해소시켜주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이기도 하다 비타민C 성분..

부추 효능과 부추 먹는법. 서태후도 즐겨 먹었다고 한다. [내부링크]

부추는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황화 아릴 이라는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자양강장,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고 남성 정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 기능 회복..

두릅의 효능. 봄 두릅은 금, 가을 두릅은 은. [내부링크]

봄철 나른하고 입맛 없을 때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 찍어 먹으면 입맛이 되살아 난다. 두릅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 피로 해소와 비타민C, 칼슘, 단백질 등도 풍부하여 몸에 활력을 주고 춘곤증 해소에 도움을 준..

정력감퇴의 원인과 동의보감이 알려주는정력강화에 좋은음식들.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체력이 저하되고 그에 따라 정력도 감퇴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력이 저하되었는데도 성 기능이 여전하다면 오히려 이상한 일이겠지요. 동의보감에 보면 여성은 49세,..

꽃게. 봄 제철 꽃게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꽃게는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영양소들 덕분에 봄, 가을이 되면 많은 분들이 찾아주는 해산물이라고 한다. 혈관 건강. 성장기 어린이.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 면역력과 간 기능을 강화시키고 생체 리듬..

쑥의 효능과 쑥 섭취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쑥만큼 과거 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맺은 나물도 드물 것이다 약초 꾸러미마다 빼놓지 않고 있었던 쑥은 요술방망이 같은 존재이다. 우리는 예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쑥을 섭취하는데. 쑥 섭취가 우리 몸에 어떤 영..

비타민C의 왕! 딸기. 딸기 건강하게 먹기. 딸기의 좋은 영양소. [내부링크]

딸기는 100g당 100mg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과일 중 비타민C가 가장 많습니다. 사과의 20배, 오이의 10배라 딸기 6~7알이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채울 수 있을 정도이지요.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C는..

호두의 효능과 효과. 노화 방지를 위해 호두를 섭취하라. [내부링크]

호두의 효능과 효과. 노화 방지를 위해 호두를 섭취하면 비타민E가 많아 노화를 막는다. 호두는 양질의 지방이 풍부하다. 기억력을 좋게 하고 피부의 수분 손실을 예방하고 피부막을 재생시키는 등 미용과도 관계..

블루베리 (BLUEBERRY). 당당히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블루베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미국 식품영양학 권위자인 스티븐 G. 프렛 박사가 처음 사용한 개념인 슈퍼푸드, 그가 제시한 음식은 14가지였지만 미국 시사주간지 은 한 번 더 추려 10개 슈퍼푸드를 발표했다. 과채류인 토마토를 제외하면 블루..

콜리플라워(CAULIFLOWER). 쌀을 대체할 슈퍼 푸드. 최고의 다이어트 슈퍼푸드. [내부링크]

쌀을 대체할 슈퍼 푸드 콜리플라워(CAULIFLOWER) 트럼프, 오프라 윈프리 등 세계 유명 인사의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콜리플라워. 몇 년 전부터 꾸준히 관심을 받아왔고 이제는 명실상부 트렌디한 슈퍼 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