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ntteoa의 등록된 링크

 nuntteo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장수의 비결 - 따뜻한 수면 효과 [내부링크]

장수의 비결 - 따뜻한 수면 따뜻한 수면의 효과 수면 중 사람의 체온이 1~1.5도 정도 내려가며 면역력은 35%, 기초대사량은 약 15~25%정도 떨어진다고 한다. 위의 내용에 따라서 수면 중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야한다. 첫번째. 장수 수면시간이 짧은 사람은 서서히 몸을 소모해 질병에 취약 심장질환, 뇌졸중 위험도가 낮아짐 제대로 된 수면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뇌 손상이 일어나 뇌세포에도 영향 두번째. 체중 몸이 받아드리기에 수면 부족은 곧 생명이 위기에 처한 상태라고 인식하여 "위기는 곧 기아"에 대체하고자 지방을 축적하려고 인식하여 비만이 될 수 있음 따라서 잠이 부족한 사람은 잠을 충분히 자는 사람보다 살이 찔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 세번째. 면역 평균 수면시간이 7시간이 미만인 사람은 8시간 이상..

불면증과 코골이 동반되는 수면 무호흡증의 뜻밖의 사실 [내부링크]

수면 무호흡증의 뜻밖의 사실 수면무호흡증이란? 말그대로 수면 중 호흡이 일시적으로 멎는 증상!! 원인은 다양한 이유가 있으며 기도가 좁아져 공기가 통하기 어려운 증상입니다. 만성피로 , 코골이 등 각종질환이 동반되는 무서운 질환ㅠㅠ 첫번째. 체중개선 비만은 목과 구강을 비대하게 함으로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으므로 경증 증상일 경우에는 다이어트를 통해 개선 효과가 있을 수 있다. 두번째. 입벌리고 자기 입을 벌리고 자는 습관은 비강이 좁아져 코골이가 생길 수 있고 혀가 이완되고 공기 순환이 되지 않아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세번째. 치매위험요인 여러가지 연구 결과 수면무호흡이 계속 지속되면 혈관에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켜서 뇌기능까지 영향을 미쳐 치매위험도가 1.6~1.8배 정도 높아진다는 연구..

춘곤증 이겨내는 방법 [내부링크]

춘곤증 이겨내는 방법 춘곤증은 왜 생기는걸까? 춘곤증이란 피로를 특징으로 하는 신체의 일시적인 환경부적응증으로 보통 1~3주가 되면 없어진다. 춘곤증 그 자체는 결코 병이 아니다. 그러나 이를 가볍게 넘겨 버리면 간염, 결핵 등 증상이 비슷한 다른 중요한 질병의 초기 신호를 놓쳐 고생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계속될 때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졸릴땐 리듬에 춤을 춰 봐! 춘곤증에 음악을 틀어 춤을 추면 금방이라도 언제 잠이 왔나 싶을정도로 잠이 달아나게 됩니다! 엔돌핀이 분비되는거 같고 실제로 음악에 리듬을 맞춰 추고나면 기분도 좋아지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는걸요? 봄에 너무 졸릴때 한번 리듬에 맞춰서 저와 같이 덩실덩실 춤을 한번 춰봐요! 금방이라도 잠이 사라질테니까요~ 졸릴땐 가벼운 활동으로..

우리들의 겨울잠 - 동곤증 예방법 [내부링크]

동곤증이란? 계절성 정서장애 햇빛부족 ,인공적인 빛 어둠에 오랫동안 노출되있는게 원인 계절성 정서장애를 지닌 사람들은 쉽게 피로감과 우울감, 무기력감 느낌 뇌속 스트레스 호르몬은 느리게 움직이고 너무 낮은 수치에 맞춰짐 에너지를 얻고 정신이 맑은 상태를 유지하려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필요 동곤증 예방법 #충분한일조량 #트립토판음식먹기 #간단한스트레칭 충분한 일조량 트립토판 음식먹기 간단한 스트레칭 충분한 일조량 #충분한 #일조량 #햇빛 날씨가 춥다고 해서 실내에만 있을 것이 아니라 햇빛이 좋은 시간대에 산책이나 일광욕으로 예방 아침에 조명을 환하게 밝게 켜는 것도 효과적이며 밤에 잠을 잘 때는 빛을 완전히 차단으로 예방 트립토판 음식먹기 #콩 #육류 #유제품 #생선 #견과류 #트립토판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을..

빨리 잠드는법 - 미군 2분 수면법 [내부링크]

미군 2분 수면법 빨리 잠드는법 미군이 언제 적군이 쳐들어 올지 몰라, 만들어낸 기법인데요. 우리 바쁜 현대사회에서도 점심시간이나 쪽잠을 자야되는 경우가 있는데 빨리 짧게 잘려면? 편안한 얼굴 #얼굴 #마사지 #근육이완 눈주위와 혀,턱 , 눈주위 등 얼굴의 모든 근육을 편하게 이완 술에 취한 듯이 늘어진다는 느낌으로 긴장된 얼굴을 풀어줍니다. 양쪽 어깨 팔 이완 #양쪽 #어깨 #팔 #이완 양쪽 어깨와 양쪽 팔 근육을 최대한 늘어뜨려 이완시킨다. 어깨 - 팔 - 팔뚝 순으로 호흡을 가다듬고 팔과 어깨를 내려줍니다. 하체 이완 #허벅지 #무릎 #종아리 #이완 숨을 내뱉어 가슴을 편안하게 만든 뒤 허벅지부터 시작해 무릎과 종아리, 발까지 다리 전체를 편안하게 내려놓고 근육을 이완 시킨다. 생각 하지말자 #생각..

척추질환별 통증 줄이는올바른 수면자세 4가지 [내부링크]

척추질환별 통증 줄이는올바른 수면자세 4가지 1. 척추관협착증 *옆으로 누워 자기 - 척추관이 좁아져 내부 신경이 눌리면서 허리 통증 질환 - 옆으로 누운 자세로 양 무릎 사이에 베개나 쿠션 끼고 수면 - 허리를 약간 구부리는 것만으로도 척추관이 넓어지는 효과가 나타남 2. 허리디스크 *무릎 아래 베개 받치기 - 디스크가 원래 위치를 벗어나 신경을 누르는 질환 -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누운 채 무플 밑에 베개를 받치면 허리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통증을 완화 3. 강직성척추염 *딱딱한 침대에 누워 자기 - 척추에 염증이 생겨 허리가 굳는 질환 - 하루 15~30분 정도 엎드려 있는 것이 일상생활에 도움 - 침대 및 매트리스는 되도록 딱딱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음 4. 척추전방전위증 *다리와 배꼽 높..

잠을 많이 자면 더 피곤한 이유 [내부링크]

주말에 부족한 잠을 보충하려고 너무 오래 자면 오히려 피곤해지는데요. 수면 부족만큼 과다 수면도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또, 활동하면서 소비돼야 할 열량이 제대로 소모되지 않아 비만이 될 위험이 커지고 수면 상태에서는 호흡량이 줄어들면서 체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상승해 몸에 부담이 갑니다. 과다 수면은 각종 질환의 발병 위험도 높이는데요. 경희대 가정의학과 연구팀에 따르면 하루 9시간 이상 자는 사람은 수면 시간이 5~7시간인 사람보다 심뇌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이 최대 3배 높다고 하고요. 하루 9시간 이상 자는 사람은 7시간 자는 사람보다 치매 발병률이 2배 높다는 해외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경희대 가정의학과 연구팀에 따르면 하루 9시간 이상 자는 사람은 수면 시간이 5~7시간인 사람보다 심뇌혈관..

혹시 나도 불면증?!? 체크리스트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혹시 나도 불면증?!? 체크리스트 확인해보자!

수면에 좋은 음식 BEST 5 [내부링크]

수면에 좋은 음식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