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pilyo의 등록된 링크

 nupily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5건입니다.

모범택시 시즌2 출연진 몇부작 정보 [내부링크]

모범택시 시즌2 흥행에 따라 시청률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범택시 시즌2 출연진과 총 몇 부작인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범택시 시즌2 정보 모범택시 시즌2, Taxi Driver2 장르 : 범죄, 액션, 스릴러, 느와르, 블랙 코미디, 복수, 첩보 방송 시간 : 금, 토 / 오후 10시~ 원작 : 까를로스, 크크재진의 '모범택시' 출연 : 이제훈, 김의성, 표예진, 장혁진, 배유람, 신재하 외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줄거리 :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하여 법, 절차 상관없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입니다. 출연진 이제훈(김도기 역, 무지개 운수 모범택시기사) 전 육사 특수부대 장교 출신이며 지금은 무지..

디아블로4 오픈 베타 출시일 가격 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 4 출시가 확정되면서 오픈 베타일을 맞춰서 플레이를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디아블로 4 오픈 베타 일정과 출시일 가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디아블로4 정보 Diablo IV(디아블로4) 개발 : 블리자드 플랫폼 : 플스, XBOX, 윈도우 지원 장르 : 3인칭 오픈월드 ARPG 심의 등급 : 청소년 이용불가 출시일 : 2023년 6월 6일 - 2023년 6월 6일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출시 예정인 액션 RPG로 디아블로 시리즈의 4번째 시리즈입니다. 4년 전에 최초 공개된 바 있었지만 출시일이 확정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디아블로4 오픈 베타 일정 디아블로4가 2023년 6월 6일에 출시일이 결정되면서 얼리 액세스와 오픈 베타를 통해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

심리학의 관점 : 욕망 행복의 관계 [내부링크]

심리학의 관점으로 보았을 때 욕망과 행복의 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심리학에 최근 관심이 많아져 계속해서 공부하고 있는 중에 일기처럼 써보려 합니다. 긍정 심리학 심리학 자체는 19세기 후반에 철학으로부터 독립하면서 인간의 정신세계를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학문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초기의 심리학은 정신장애를 치료하기도 하며 탁월한 재능을 발견하기 위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이러한 사명을 망각하고 전쟁 후유증으로 인한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심리학의 연구들을 살펴보면 부정적인 측면보다 긍정적인 측면이 더 강한 논문들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심리학은 긍정적인 방향을 추구하며 긍정 심리학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긍정 심리학..

가비아 디도스 공격에 먹통!?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도메인을 지급해 주고 관리해 주는 국내 최대 도메인 점유율 1위 기업인 가비아가 디도스 공격에 일부 먹통이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이용자들도 애용하는 가비아인 만큼 사건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아보겠습니다. 가비아란? 국내 도메인 등록 점유율 1위 기업인 가비아는 일부 금액을 지급하면 나만의 도메인을 설정하고 관리해 주는 기업입니다.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이용 중이며 국내 점유율 1 위인만큼 사용자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티스토리에서도 가비아 도메인을 통해 나만의 도메인을 가지고 운용하는 블로그들이 많아졌으며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도 이용 중에 있습니다. 가비아 디도스 공격 24일 가비아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약국 IT 서비스 일부가 먹통이 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가비아 서버를 이용하는 사이트들도..

진화심리학에 대해서 [내부링크]

진화심리학이란 무엇일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리학은 기본적으로 의사소통, 일 등의 일상생활 속에서도 자주 쓰이게 됩니다. 정의 진화심리학 - evolution psychology 인간의 마음이 진화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관점에서 비롯하여 만들어진 학문입니다. 진화심리학은 인간의 많은 심리 기제들이 어떠한 근원을 가지는지 연구하는 학문인데 진화생물학, 인지주의 심리학 등의 발달을 통해 형성되었습니다. 심리학계에서는 미국의 1세대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가 처음으로 진화심리학이라는 단어를 주창하였고 지금까지 이어져 현재의 진화심리학이 되었습니다. 역사 찰스 다윈을 말합니다. '심리학은 새로운 기반에 기초하게 될 것이다' 진화심리학의 기원은 실제로도 찰스 다윈의 종의 기원에서 나오게 됩니다. 실제로 실..

앱토스 코인 코인 정보 (5배 상승 이유) [내부링크]

최근 비트코인 시세가 30% 이상 급등하면서 화제에 오른 코인이 바로 앱토스 코인(Aptos Coin)입니다. 연초부터 불장이 시작된 코인판에서 앱토스 코인이 5배가량 상승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앱토스 코인(Aptos Coin) 5배 상승폭 작년 10월 19일에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에 상장되면서 큰 주목을 끌었으나 비트코인의 급락으로 동시에 급락하여 관심이 꺼져가던 코인이었습니다. 그러나 작년 12월 29일 3.066$로 최저점을 갱신 후 연초에 비트코인이 폭등함에 따라 1월 내내 폭등하는 모습을 보이며 고점 20$대를 찍으며 5배가량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앱토스 코인(Aptos Coin) 정보 앱토스 코인은 안전성과 확장성, 최고의 속도를 꿈꾸는 Laye..

실내 마스크 해제 의무화 시설 총정리 [내부링크]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이 대중교통, 병원 등 사람들이 많은 시설을 제외하고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정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는 약 27개월 만에 사라지게 되면서 실내 마스크 해제의 기준과 착용 의무 시설은 어디인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착용 의무 시설 30일 징병관리청이 발표한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에 따르면 실내 마스크 해제가 되고 나서도 아직은 마스크를 실내에서 착용해야 하는 의무 시설이 있습니다.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 사람들이 밀집하기 쉬운 대중교통에는 버스나 지하철, 비행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는 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아 사람들이 많고 밀폐된 공간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상태입니다. 특히 출..

천문학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천문학은 별이나 행성, 혜성, 천체, 지구 바깥쪽으로의 현상(우주 마이크로파 배경) 등을 연구하는 자연과학의 한 분야입니다. 천문학은 예로부터 우주의 시작 및 진화, 천체의 운동, 물리, 화학, 기상현상 등을 그 연구 대상으로 하며 현재까지도 꾸준하게 연구하고 있는 학문입니다. 천문학의 어원 천문학은 영어로 Astronomy로 불리게 되는데 이는 그리스어로 별을 의미하는 astron, 법칙과 문화를 의미하는 nomos가 합쳐져서 문자 그대로 '별의 법칙(문화)'의 의미를 가진 Astronomy가 되었습니다. 기원과 역사 기원 천문학은 인간이 하늘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면서 생기게 된 학문입니다. 선사 시대의 피라미드, 스톤헨지 같은 천문학적 유물들과 함께 바빌론, 그리스, 중국, 인도, 이란, 마야 ..

건강에 해로운 스마트폰 [내부링크]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적인 물건입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필요한 거의 대부분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연락을 주고받거나, 게임을 즐깁니다. 스마트폰은 존재감이 큰 만큼 사용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건강에도 해로울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약 80% 이상이며, 잠들기 전까지 평균 4시간 가까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건강에 해로운 이유와 중독 예방법에 대해서 총정리하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한 건강 문제 ①수면장애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나오는 청색광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바이오리듬이 깨질 수 있습니다. 망막으로 들어오는 빛을 통해 우리 몸은 낮과 밤을 인식해 리듬을 조절하게 되는데, 잠을 자야 하는 밤 시간에 스마트폰을 오..

웬즈데이 등장인물 정보 시즌2 제작 결정?? [내부링크]

최근 흥행한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의 시즌2 제작이 결정되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웬즈데이 등장인물과 시즌1 내용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정보 장르 - 미스터리, 범죄, 판타지, 코미디 스트리밍 - Netflix (넷플릭스) 몇부작 - 시즌 1 : 8부작 / 시즌 2 : 미정 공개일 - 시즌 1 : 2022년 11월 23일 / 시즌 2 : 미정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줄거리 (스포 X) - 아담스 패밀리의 딸인 주인공 '웬즈데이 아담스'의 스핀오프 시리즈로 고스족인 웬즈데이 아담스가 동생이 괴롭힘을 당하게 된 걸 알게 되고 가해자에게 피라냐 떼를 풀어 복수를 하게 되는데 이 일로 웬즈데이 아담스는 퇴학당하게 되고 아담스 부부는 자신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기름진 식사와 잦은 음주를 하면서 고지혈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 몸에 치명적인 고지혈증이 무엇인지 그리고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은 지방성분 물질이 혈관 벽에 쌓이게 되면서 염증을 일으키며 혈액 속의 지질이 우리 몸에 필요 이상으로 많아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지방성분이 많이 쌓이게 되면 점차 혈관이 좁아지게 되면서 발생하는 부위에 따라 뇌졸중, 심근경색의 원인이 되는 무서운 병입니다. 고지혈증의 원인으로는 기름기가 많은 고기, 치즈, 달걀, 새우 등등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간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거나 회식자리를 통한 잦은 음주가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1. 견과류 호두와 아몬드 등..

불타는 트롯맨 시청률 참가자 상금 총정리 [내부링크]

불타는 트롯맨이 방영을 시작하면서 1회 8.3%이었던 시청률이 어제 1월 17일 방송 기준 14.3%의 시청률로 마무리가 되어 파죽지세의 시청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타는 트롯맨 회당 시청률 총 13부작으로 예정되어있는 매주 화요일밤에 MBN 채널에서 2시간 20분이나 진행되는 불타는 트롯맨의 시청률이 회차마다 고공행진하며 달리고 있습니다. 1회에서 8.3%의 시청률을 보여주면서 무난하게 시작하였는데 22년 12월 27일에 2회에서 11.8%의 시청률을 보여주면서 10%대의 시청률을 바로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방영했던 5회에서 에녹과 신성의 대결에서 최고 시청률 16%대를 기록하면서 14.3%의 시청률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에녹과 신성 둘 다 대국민 응원 투표에서 각각 3위와 ..

비트코인 시세 메이저코인 알트코인 상관관계 [내부링크]

비트코인 시세가 급등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시세에 따라 메이저 알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상관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메이저코인 알트코인 정의 비트코인 - 모든 코인들의 대장주로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하락하면 나머지 알트코인들도 하락하고 상승하면 같이 상승하게 됩니다. 메이저 코인 - 시가총액 조 단위의 코인들로 오를 때 많은 거래량이 필요한 코인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알트코인 - 비트코인과 메이저 코인들을 제외한 모든 코인을 말하며 하락할 때는 엄청난 하락세를 보여주는 반면 상승할 때는 상상 이상의 상승세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상관관계 "비트코인이 오른다고 바로 메이저 코인과 알트코인이 급등하는가??" 라고 물어본다면 답은 '아니요'입니다. 비트코인..

커피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와중에 많은 분들이 차를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일할 때에는 다들 커피를 즐겨마시곤 하는데요. 커피에는 카페인 성분 때문에 대부분 안 좋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사실 좋은 효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효능 5가지 1. 우울증 예방 -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도파민,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에 효과적인데 이 두개의 호르몬은 우울증과 관련된 호르몬입니다. 도파민과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가 낮아지게 되면 우리에게 쾌감,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도파민과 행복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세로토닌 호르몬이기에 쾌감, 즐거움, 행복함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하루 1잔 정도의 커피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우울증 발병률을 8%정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대 24%까지..

제주 그랜드 하얏트 호텔 내부 모습 리뷰 후기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 중 가장 인상 깊었으면서 가장 많은 돈이 나갔던... 제주 그랜드 하얏트 호텔 내부 모습과 후기를 남겨드리려고 합니다. 제주도 여행 가실 때 관광객들은 호화롭게 하룻밤을 보내고 싶으시면 제주 그랜드 하얏트 호텔로 가시길 바랍니다. 제주 그랜드 하얏트 1박 가격 및 위치 제주 그랜드 하얏트 호텔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12 [1박, 호텔스닷컴, 23년 1.17 기준] 킹 룸 - 30만 원 대 트윈 룸 - 30만원 대 킹 룸 시티뷰 - 40만원 대 트윈 룸 시티뷰 - 41만원 대 킹 룸 오션 뷰 - 40만원 대 트윈 룸 오션 뷰 - 41만원 대 그랜드 스위트 킹 - 68만원 대 그랜드 스위트 트윈 - 69만원 대 코너 스위트 킹 - 79만원 대 코너 스위트 트윈 - 82만원 대 디..

제주 하얏트호텔 - 그랜드키친 디너 가격 리뷰 후기 [내부링크]

그 유명한 제주 하얏트호텔에서 하룻밤 묵게 되면서 저녁 그랜드키친 디너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제주도의 5성급 호텔로 당당하게 자리 잡은 하얏트호텔은 크기부터가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으면서 두 개의 타워가 V자 모양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랜드 키친 디너 위치 가격 제주 하얏트호텔의 뷔페는 '그랜드 키친'으로 런치 뷔페와 디너 뷔페 중 디너 뷔페의 가격이 런치보다 2배의 가격을 보여주는 동시에 다양한 음식뿐만 아니라 진열된 장식으로 눈도 호강할 수 있는 뷔페였습니다. [그랜드 키친 런치] 아동 - 34,000원 성인 - 68,000원 [그랜드 키친 디너] 아동 - 65,000원 성인 - 130,000원 [운영 시간] 런치 - 11 : 30 ~ 14 : 30 디너 - [평일] 17 : 30 ~ 22 : 0..

제주 하얏트호텔 - 스테이크 하우스 솔직 리뷰 후기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큰맘 먹고 5성급 호텔인 제주 하얏트호텔에서 하룻밤 묵게 되었습니다. 정말 기대가 되는 코스 중에 하나였는데요. 오늘 점심은 제주 하얏트호텔에서 스테이크 하우스를 즐기러 가게 되었습니다. 스테이크 하우스 - 제주 하얏트호텔 [제주 하얏트호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12 38층 라운지에서 도시뷰를 감상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스테이크 하우스는 제주도의 5성급 호텔 제주 하얏트호텔에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여기를 예약하면서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예약을 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다녀왔던 호텔 중에서 호텔 음식은 대부분 가격에 비해 맛은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큰 맘 먹고 온 여행인 만큼 이번 식사는 호텔에서 즐기고 싶어 점심은 스테이크 하우스, 저녁은 뷔페를 ..

제주 아베베 베이커리 동문시장 필수 빵집 코스 [내부링크]

이번 제주도 여행을 가면서 유명한 동문시장 옆 아베베 베이커리에 들러보았습니다. 확실히 인기가 많은 빵집이기도 하며 필수 코스라서 많은 관광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때 시간이 오후 4시쯤이라 맨 뒤에 줄을 서게 되면 최소 1시간 이상은 기다려야 빵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아베베 베이커리 위치 제주동문시장이 크기가 워낙 크고 복잡하기 때문에 쉽게 찾아오실 수 있게끔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동문시장 Gate12, 12번 게이트 바로 왼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9시까지 한다고 하네요!! 주소 : 제주 동문시장 12번 게이트 옆 위치, 제주시 동문로 6길 4 OPEN % CLOSE : OPEN 10 : 00 / CLOSE 21 : 00 제주도 아베..

대행사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총정리 [내부링크]

JTBC 드라마 대행사가 1월 7일에 개봉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1회부터 시청률이 5%대에 육박하면서 화제인데요. 대행사 등장인물들과 인물 관계도에 대해 총정리해보았습니다. 드라마 대행사 줄거리 및 방영일 JTBC 드라마 '대행사' 방영일 - 공개 : 2023년 1월 7일 - 종영 : 2023년 2월 26일 (예정) - 몇 부작 : 16부작 - 방송 시간 : 토, 일 / 오후 10 : 30 - 스트리밍 : TVING 티빙 줄거리 (스포 X) : VC 그룹 최초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이 최초를 넘어 최고의 위치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그린 오피스 드라마입니다. 10년 넘게 광고 대행사에서 벌어먹으면서 살고 있는 고인아는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 치는 대행사 사람들 ..

미국 인공위성 한반도 인근 추락 지점 피해 상황 총정리 [내부링크]

1월 9일 오후 미국의 지구관측 인공위성이 한반도 인근에 추락할 가능성이 생기게 되었고 경계경보가 발령되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안전안내문자로 12 : 20 ~ 13 : 20 사이 한반도 인근에 미국 인공위성 일부 잔해물이 추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알렸으며 외부 활동에 유의하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인공위성 추락 범위 9일 오후 미국 지구관측위성 잔해물이 한반도 인근에 떨어질 것을 예상하여 경계경보가 발령되었는데요. 이 위성은 무게가 약 2450kg이며 추락하는 위성은 마찰열에 의해 해체되면서 대부분 소실되지만 일부 잔해물이 낙하할 수 있는 위험으로 인해 대비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한반도에 추락하는 예상 범위는 다음과 같았으며 9일 오후 12시 21분 ~ 오후 12시 54분까지 인천국..

법쩐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시청률 총정리 [내부링크]

소방서 옆 경찰서 드라마의 후속으로 1월 6일부터 방영하게 된 범죄 액션 복수 드라마 '법쩐'이 방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쏠리게 한 법쩐 드라마의 등장인물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법쩐' 방영일 및 줄거리 SBS 금토 드라마 '법쩐' 방영일 방송 기간 : 2023년 1월 6일 ~ 2023년 2월 11일 (예정) 몇 부작 : 12부작 스트리밍 : Wavve 생방송 : 매주 금, 토 / 오후 10 : 00 / SBS 장르 : 범죄, 액션, 복수, 법정 줄거리 간단 요약 :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이선균 배우)과 '법률기술자' 준경(문채원 배우)의 통쾌한 복수극입니다. 등장인물 및 인물 관계도 은용 (배우 : 이선균 / 돈장사꾼) - 사모펀드 '체인지'의 실..

올리비아 핫세 근황 프로필 성착취 고소 [내부링크]

영국 원로 배우 올리비아 핫세가 예전 1968년의 '로미오와 줄리엣' 영화 촬영 당시 누드 촬영을 강요당해 성착취를 당하게 되었던 사연을 밝히며 영화사를 상대로 5억 달러, 한화 약 6394억 원 규모의 고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거짓된 제안으로 막대한 수익을 거둔 영화사 고전영화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남녀 주연배우인 올리비아 핫세(줄리엣 역, 당시 15세)와 레오나드 화이팅(로미오 역, 당시 16세)은 10대로 미성년자였으며 영화 촬영 중 감독에게 속아 베드신 등을 나체로 찍게 되었습니다. 베드신 촬영을 앞두고 배우들에게는 피부 색깔의 속옷을 입고 촬영할 것이라고 하였지만, 현장에서 갑작스럽게 속옷 없이 간단한 화장만 한 채로 촬영을 해야 한다고 말을 바꾸었으며 두 배우에게 감독은 "나체로 촬영하지..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소리소문 없이 찾아오는 당뇨병은 꾸준한 식이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당뇨병의 증상은 무엇이며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 증상 당뇨병이란? - 당뇨병은 혈액 속 포도당이 세포 속으로 들어가 에너지원으로 이용되지 못하면서 혈당이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는 질환입니다. 증상 - 구갈증 : 입이 바짝바짝 마르게 되는 증상) - 체중 감소 - 다뇨증 : 하루 소변량이 많아지는 증상) - 말초 신경에 이상이 생겨 손발이 저리며 통증이 생김 - 시력 저하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해조류 - 해조류는 단순당이 매우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식이섬유는 장에서 탄수화물 흡수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해줍니다. 당뇨에 걸리면 식사 초기 인슐린 분비량이 적고 분비 속도도 느리기..

미스터트롯2 참가자 시청률 재방송 총정리 [내부링크]

22년 12월 22일에 미스터트롯2 새로운 전설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2020년에 시작된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미스터트롯'이 이번에 시즌2가 나오면서 참가자들이 누구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스터트롯2 참가자 명단 본선 1차전 진출자 강재수 - 번호 : 4번, 나이 : 30세, 직업 : 대학원생 강태풍 - 번호 : 6번, 나이 : 32세, 직업 : 대학생 [트로트의 민족 참가자] 박건우 - 번호 : 34번, 나이 : 34세, 직업 : 창업 준비생 [전 아이돌 그룹 LC9 멤버, 현 그룹 MUZIGAE 멤버] 박서진 - 번호 : 38번, 나이 : 28세, 직업 : 가수 [나는 트로트 가수다 참가자] 박성온 - 번호 : 39번, 나이 : 13세,..

손흥민 골 경기일정 하이라이트 정리 [내부링크]

손흥민 선수가 이번 22-23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오늘 크리스털 팰리스 상대로 대승을 거두게 됩니다. 손흥민 선수의 110일 만의 골로 많은 팬들이 기뻐하며 토트넘 전설들을 뛰어넘으며 통산 득점 2위로 97골 달성을 하게 됩니다. 토트넘 순위 월드컵 시즌이 끝나고 22-23 시즌 프리미어리그가 12월 26일부터 다시금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속한 팀인 토트넘 순위는 12월 26일부터 1월 5일 지금까지 1승 1 무 1패이며 이번 시즌 통산 10승 3 무 5패로 5위입니다.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이며 저번 시즌 손흥민 선수의 'EPL 득점왕' 달성까지 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토트넘인만큼 이번 시즌에서의 손흥민 선수의 골 결정력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근 넉달간 손흥..

우울증 증상 5가지 [내부링크]

코로나19와 경제적 분위기로 인해 20대들의 우울증과 불안증세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울증 환자가 급증하면서 우울증 증상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우울증 증상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정의 우울증은 생각의 내용, 사고 과정, 동기, 의욕, 관심, 수면, 신체 활동 등의 전반적인 정신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상태를 일컫습니다. 일시적으로 기분이 저하되어 우울한 것이 아니며 자신의 의지만으로 없앨 수 있는 증상이 아니기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5가지 1. 식욕이 떨어지고 수면 루틴이 불규칙적으로 변합니다. - 입맛이 평소보다 현저히 떨어지게 되면서 식욕이 사라지게 되면서 식사를 거의 하지 않게 됩니다. 또한 잠에 들지도 못하는 ..

더 글로리 파트2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넷플릭스에서 12월 30일에 개봉한 드라마 더 글로리가 한창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을 시작으로 한국 드라마가 연이어 흥행하고 있는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간단하게 등장인물과 인물 관계도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더 글로리' 공개일 및 줄거리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공개 : 2022년 12월 30일 몇 부작 : 시즌1 - 8부작, 시즌 2 - 8부작 / 총 16부작 스트리밍 : Only 넷플릭스 [줄거리] (스포 X)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문동은 역 - 송혜교 배우)가 자기의 인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극과 거기에 휘말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굉장히 어두운 내용이며 시청등급 또한 청소년관람불가입니다. 등장인물 ..

소상공인 정책자금 3차 신청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또는 신규 창업을 하시는 분들께 창업 비용의 부담을 덜어줄 소상공인 정책자금이 이번 2023년 1분기에 돌입하면서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부 차원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이며 낮은 금리로도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접수 기간 접수 기간은 2023년 1월 2일 (월) 9:00 ~ 2023년 3월 31일 (금)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자금별 조기 마감이 되므로 지원받으실 분들은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원 자금 종류 및 내용 일반자금 : 업력 3년 미만 소상공인 - 금리 : 기준 + 0.6% p - 한도 : 7천만 원 - 기간 : 5년 (2년 거치) - 우대금리 (0.1% p): 적용 O [적용 기준 아래와 같음] 1. 소상공인역량강화 컨설팅 수진 2. 제로페이 가맹 사업..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코로나 재유행이 이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와 독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철 맛있게 먹으면서도 감기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녀를 두신 분들이라면 가족의 건강을 위해 꼭 챙겨드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감기에 걸려서 몸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도 효과적이니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List 유자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면서 겨울철에 많이들 유자차로도 즐겨 마시기도 하는 유자는 비타민 C의 함량이 풍부합니다. 비타민C는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면서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목의 염증을 완화시켜 목의 통증, 기침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C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레몬의 3배가량 높은 비타민 C를 유자가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감기 몸살이 걸렸을 때..

딸기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겨울철 딸기가 달달하고 맛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딸기에도 많은 효능이 있으며 드실 때 주의사항과 부작용 또한 존재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딸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딸기 효능 7가지 1. 항산화 작용 딸기는 저칼로리, 저지방 과일로 천연 화합 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항산화 작용이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활성 산소가 쌓이게 되면 혈액을 탁하게 만들어 우리 몸의 세포, 관절, 신경 등을 녹슬게 만들며 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딸기에는 다량의 비타민C,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혈액순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요즘 ..

쇼미더머니 11 시청률 역대급 기록 우승자는 이영지 [내부링크]

2022년 12월 30일 연말을 맞이하면서 쇼미더머니 11도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쇼미더머니 11의 주인공이 이영지가 되었는데 시청률 또한 역대급으로 저조한 기록을 남기게 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쇼미 11 역대급 시청률 쇼미더머니 11가 끝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시청률에 대해 이야기들이 오갔습니다. 이번 쇼미더머니 11이 시작한 1화 시청률은 1.2%로 전 시즌인 쇼미더머니 10 1화 시청률이 1.1%였기에 순조로운 출발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회(10회) 쇼미 11 시청률이 0.8%를 기록하면서 1%도 안 되는 시청률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쇼미더머니 최초 여성래퍼 우승자 이번 쇼미더머니 11에서 많은 실력자 래퍼들이 나오게 되었는데 그중 화제의 인물 '..

'순당무' 여성 최초 프로게이머 LCK 리브 샌드박스 합류 프로필 폄하 사건 [내부링크]

29일 'League of legends' 줄여서 LOL이라고 불리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에서 '순당무' 여성 유튜버 게임 스트리머 전수진이 이번 'LOL 챔피언스 코리아 챌린저스 리그'에서 역사상 여성 최초 프로게이머가 되었습니다. '순당무' 전수진 프로필 출생 : 2001년 7월 30일 (21세) 국적 : 대한민국 소속사 : SANDBOX 유튜브 : '순당무' 유튜브 구독자 24.7만명 (30일 기준) 아버지가 파키스탄인 어머니가 한국인으로 파키스탄 혼혈인의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큰 오빠인 전재환은 '압둘알리과로사'라는 유튜버명으로 현재 구독자 68.3만 명가량 보유한 유튜버입니다. 전수진은 파키스탄명도 가지고 있는데 세이예다 파티마 헤더라는 파키스탄 명을 보유하고..

뉴진스 빌보드 차트 진입 '디토(Ditto)' 프로필 [내부링크]

걸그룹 뉴진스(NewJeans) 선공개곡 디토(Ditto)가 이번 미국 빌보드 차트에 올랐습니다. 5개월 전 데뷔로 신입 걸그룹인 뉴진스(NewJeans)의 곡들이 빌보드에 차례차례 오르면서 슈퍼루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빌보드 차트 연속 진입 2022년 7월 22일에 데뷔하여 현재 12월 29일까지 5개월 밖에 되지 않은 걸그룹 뉴진스(Newjeans)는 데뷔곡 'Attention'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데뷔 열흘 만에 1000만을 돌파하여 화제가 되면서 시작됩니다. 또한 데뷔곡으로 국내 '인기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여 데뷔 첫 곡으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쥔 '괴물 신인'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뉴진스의 'Hype boy' 곡과 'Cookie'가 차례로 뜨면서 'Hype boy'곡은 빌보..

테슬라 주가 바닥을 찍나 믿었던 투자자들 분노 [내부링크]

테슬라 주가 폭락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게 되어 분노하게 되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27일 미국 뉴욕증시가 하락하면서 하루 만에 11.41%의 급락을 하게 됩니다. 테슬라 주가 3개월 간 60% 하락 3개월 전 2022.9.28 테슬라 주가는 한 주당 287.81$로 마감하였으나 3개월 뒤 현재 12.28일 기준 112.71$로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3개월 전에 비해 -61.1%의 하락을 보여주며 '올해 최악의 주식'으로 꼽히기도 하였습니다. 지난해의 11월 고점과 비교하면 -73%의 하락을 보여주었으며 테슬라의 2010년 상장 이후 하루 만에 11%가 폭락한 시점은 2016년 딱 한 번 뿐이었으나 이번 달 27일 11.41%의 급락을 보여주며 기록을 경신합니다. 테슬라 주가가 급락하면서 시..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7가지 [내부링크]

대학 생활 또는 직장 생활을 할 때 회식 자리에 나갔을 때 술을 많이 드시게 되는데 술은 점점 간 건강을 악화시키는 주원인입니다. 오늘은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증상 7가지 충분히 쉬어도 피곤함을 느낍니다. - 간 건강이 악화되면 피곤함을 자주 느끼게 되는데 간이 독소를 여과하느라 과로하면 혈액을 여과하는 기능이 떨어지면서 우리 몸에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정신적, 신체적 활동 능력이 감소하여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눈이 피로하고 시력이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 간에 축적된 피로가 눈까지 이어지게 되어 시야가 흐릿해지면서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배에 가스가 차면서 방귀가 자주 나오며 구역질과 변비 증상이 나타납니다. - 음식물을 섭취하고 소화를..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마지막회 시청률 충격적 엔딩 [내부링크]

25일 크리스마스에 승승장구를 달리던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가 결말을 맺게 되었습니다. 13회 22.5%의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16회 마지막 회에서는 26.9%의 역대급 시청률로 마무리를 하였지만 충격적인 엔딩으로 사람들의 비난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마지막회 내용 결말 순양 오너 일가의 리스크를 관리하는 해결사 윤현우가 비자금을 회수하던 중 살해당하여 진도준으로 회귀하여 순양 일가를 무너뜨리는 회귀물 드라마로 알고 있었을 겁니다. 그러나 마지막회 16회에서는 윤현우는 살해당하여 회귀한 것이 아닌 터키까지 따라온 서민영 검사의 구조로 인해 일주일 동안 병원에 누워 있었을 때, 그 시간 동안 진도준으로서 17년의 삶을 살았던 것입니다. 결국 진도준의 사망은 피할 수 없었던 운명이였고 사고 ..

송중기 여자친구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그녀는 누구일까 [내부링크]

시청률 20%대를 기록한 재벌집 막내아들이 종영하면서 송중기 배우의 인기가 더욱 높아졌는데요. 지난 12월 9일에 송중기와 송중기 여자친구가 동반 귀국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오늘은 송중기 여자친구 그녀는 누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화제의 그녀는 누구일까 지난 26일 온라인과 유튜브 등 송중기의 열애설을 공식 인정하면서 사람들은 그의 여자친구에 대한 단서를 찾던 중 그의 여자친구가 영국에서 활동한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라는 배우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지난 9월에 열린 'APAN 스타 어워즈'에서의 수상 소감으로 송중기 배우가 "사랑하는 우리 케이티, 날라, 마야, 안테스. 너무 소중하게 생각해준 우리 친구들까지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송중기 측에서는 "교제 사실 외엔 아무것도..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 현실에서도 볼 수 있다 •엑스투리스모• [내부링크]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 호버바이크인 '엑스투리스모'가 올 9월 세계 최초로 공개되면서 실제로 판매까지 된다고 합니다. 육지를 넘어 이제는 하늘까지 오가는 공상 과학의 꿈이 실현되는 모습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 '엑스투리스모' 세계 최초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 '엑스투리스모' 3개월 전 9월 19일에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8월 15일 미국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모습을 보인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 호버 바이크 '엑스투리스모(XTURISMO)'는 일본의 한 스타트업 기업 에어윈스(AERWINS)가 개발한 호버 바이크입니다. 2023년부터 실제 미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여 더욱 화제가 된 오토바이입니다. 테드 스캇 디트로이트 오토쇼 공동 의장은 실제로 '엑스투리스모(XTURISMO..

코인 과세 유예 2년 확정 이번이 첫 번째가 아니다 [내부링크]

코인 과세 시행 시기가 2023년부터 시행될 예정이었으나 12월 23일, 코인 과세 유예가 2년으로 확정되어 2025년으로 합의가 되었습니다. 24일 정치권에 따르면 전날 밤 본회의를 통해 코인 과세 2년 유예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고 전했습니다. 내년부터 코인 과세가 시행이 됐었다면 만약 코인 과세가 내년부터 시행이 됐었다면 내년 신정(1월 1일)을 기점으로 코인 과세가 시행이 되며 250만 원(기본 공제액)이 넘는 수익에 대해 20% 세율로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또한 가상자산 과세는 코인의 양도, 대여 등으로도 발생한 수익을 기타 소득으로 보기에 이에도 기본 공제액 250만 원이 넘는 소득에 20% 세율을 부과하는 제도입니다. 코인 투자자들은 물론 거래소도 아직 준비되지 않은 터라 만약 ..

2023년 신정 대체공휴일 이번엔 있을까 대체휴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대체공휴일이 없어 많은 분들이 안타까워하였는데요. 신정 대체공휴일은 2023년 이번엔 있을까요?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체공휴일 신정은 적용 X 올해가 지나고 새해 첫날인 2023년 1월 1일은 신정,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다가오는 신정은 일요일로 대체공휴일 적용 여부에 대해 궁금해하실 겁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일요일이었으며 대체공휴일이 적용이 되지 않아서 많은 직장인들이 아쉬움을 호소하였는데요. 안타깝게도 이번 신정 또한 대체공휴일 적용 여부에서 제외됩니다. 크리스마스와 신정이 일요일인데 왜 적용이 안 되는 건지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대체공휴일 적용 기준 2021년 7월 7일 제정된 법률 중 공휴일법은 국가의 공휴일을 지정함으로써..

조규성 연봉 몸값 이적료 1년 전에 비해 4배 이상 급등 [내부링크]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외모로도 실력으로도 자신을 널리 알린 조규성 선수의 이적료, 이른바 몸값이 1년 전에 비해 4배 가까이 급등하였습니다. 조규성 연봉, 이적료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월드컵 스타' 조규성 카타르 월드컵에서의 활약으로 '월드컵 스타'로 화제가 된 조규성 선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서 스트라이커로 활약하였습니다.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을 16강으로 진출하게 만들어준 주역들 중 한명이며 특히 가나전에서의 멀티골은 한국 팬들을 감동시키게 되었습니다. 조규성 선수 프로필 출생 1998년 1월 25일 경기도 안산지 본오동 피지컬 키 188cm / 체중 82kg 포지션 스트라이커 등번호 전북 현대 모터스 10번 대한민국 국가대표 9번 조규성 선수는 조별리그 1차전 우루과이전부터 시작하..

한파특보, 크리스마스에 기록적 한파 [내부링크]

서해안 곳곳에 폭설이 내리고 중부지방에는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로 인해 한파특보가 내려졌습니다.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 기록적인 한파로 전국 곳곳에서 빙판길 낙상, 교통사고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는 -10~-20도의 강추위로 시작하였는데 내일 크리스마스 당일은 폭설로 인한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파특보 그리고 현재 상황 이틀 전 중부에 북극의 한기가 남하함으로써 중부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령되었습니다. 서해안에는 30~50cm가량의 폭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23일은 역대급 기록적 한파로 인해 서울은 영하 13.7도까지 떨어지면서 종일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오늘 오전 11시까지 폭..

손흥민 '올해의 선수' 선정 4년 연속 기록 [내부링크]

2022년 12월 23일 대한축구협회 KFA에서 '올해의 선수'로 한국 축구의 남녀 에이스 손흥민 선수와 지소연 선수를 선정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KFA 올해의 선수를 2019년부터 4년 연속받게 되어 자신의 커리어를 올해도 증명했습니다. 통산 7번 째 '올해의 선수' 선정 남자부 올해의 선수는 대한 축구협회 기술발전위원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 위원 19명, 협회 출입 언론사 축구팀장 47명의 투표로 이뤄졌으며 손흥민이 총점 182점, 1위로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2위는 김민재로 148점을 받았고 3위로는 조규성으로 118점을 받았습니다. EPL 득점왕 손흥민 손흥민 선수는 이번 21-22 시즌 잉글랜드 최상위 프로 축구 리그인 EPL에서의 아시아 선수 최초 'EPL 득점왕' 커리어와 ..

강원도스키장 폐장일 한 눈에 총정리 [2022-2023시즌] [내부링크]

저번 글에서 강원도 스키장 개장일을 총정리하였는데요. 22일 기준으로 강원도의 모든 스키장이 개장하게 되었는데 그렇다면 스키장 폐장일은 언제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한눈에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강원도 스키장 폐장일 언제? 참고로 스키장 폐장일은 정확한 일수가 나와있는 스키장이 있는 반면,EX) 23년 3월 둘째 주 폐장 예정 이렇게 예정 주간으로 나뉘기 때문에 2-3월의 날씨에 따라 스키장 폐장일 예정 주간이 조정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1.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 2월 말 폐장 예정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북한 강변길 688 H.P : 033-260-2000 2. 오크밸리 리조트 스노우파크 - 2월 말 폐장 예정 주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1길 66 H.P : 033-769-..

강원도 스키장 개장일 한 눈에 총정리 [2022-2023시즌] [내부링크]

전국적으로 한파가 시작되면서 스키장의 개장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스키장의 규모와 종류가 다양한 강원도 스키장 개장일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한 눈에 알아보는 강원도 스키장 개장일 12.22일 기준 강원도의 모든 스키장이 개장하였습니다. [개장일 순으로 정리] 1. 용평리조트 스키장 - 2022년 12월 2일 개장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H.P : 033-335-5757 요금 : 용평리조트 홈페이지 용평리조트:리프트&렌탈요금 22/23시즌 고급스키렌탈 (단위 : 원) 부분품목 렌탈요금 정보 표 권 종 이용 시간 구 분 부분품 Full set 플레이트 폴 부츠 주간권 09:00~17:00 대인 57,000 35,000 13,000 23,000 소인 51,000 ..

담배 금단현상 7가지 및 대처법 [내부링크]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들은 보통 금연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담배를 피우게 되면 끊을 수가 없는 이유가 바로 니코틴이라는 성분에 중독되기 때문인데요. 금연을 하게 되면 금단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도 니코틴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금연을 할 때 금단현상들과 그 대처법들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금단현상 7가지 및 대처법 집중력 저하, 피로 증가 보통 금연을 하게 되면 집중력이 저하되며 피로가 증가하는 금단현상을 보입니다. 이럴 때는 되도록 무리한 일을 피하시며 약간의 숙면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짜증, 불만, 분노 등 신경질적으로 변함 주변에 해를 끼칠 수 있는 금단현상 중 하나인 신경질적으로 변하는 현상은 금연을 하게 되면 흔히 느끼실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나의 성격 문제가 아니..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 명소 추천 [내부링크]

'여수 밤바다' 노래가 있을만큼 대한민국 해양 관광 도시, 예쁜 밤바다를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가져왔습니다. 올 연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명소들을 추천드리기 위해 최신 정보로 들고왔습니다. - 여수 가볼만한 곳 List -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1. 여수해상 케이블카 돌산탑승장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영업시간 : 주중, 주말 : 오전 10시 ~ 오후 9시 H.P : 061-664-7301 아시아에서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에 이어 네 번째로 설치되었으며 대한민국에서 첫 번째 케이블카, 바로 여수해상 케이블카입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여수시의 바다를 가로짓는 케이블카로 2014년 12월부터 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

유자차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저번 녹차에 이어 유자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철에는 따뜻한 차 한잔씩 하게 되는데 이 중 가장 사랑받는 차는 유자차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효능과 함께 유자차에도 부작용이 일어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자차의 효능 - 감기 예방 유자는 비타민C의 함량이 매우 높은 식품으로, 11월에서 12월에 제철인 과일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를 예방하는 것뿐만 아니라 감기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목의 염증을 완화하여 목의 통증과 기침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를 보입니다. 비타민 C의 함량은 바나나의 10배, 레몬의 3배 정도라고 합니다. - 빈혈 예방 유자에는 엽산이라는 성분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은 헤모글로빈과 적혈구의..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 골든 글러브 수상과 논란 연봉 프로필 아르헨티나 골키퍼 [내부링크]

아르헨티나가 우승하고 골든 글러브를 수상하게 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가 논란의 대상입니다. 골든 글러브 세리머니 논란 프랑스인들의 야유를 참을 수 없었다. 아르헨티나의 골키퍼로 이번 결승전에서 승부차기의 주역이었던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는 우승을 거두면서 동시에 골든글러브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메시의 골든볼 수상에 이어 골든 글러브를 수상하게 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는 골든 글러브 세레머니로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맥주 없는 월드컵', '원나잇 시 징역 7년' 등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 그만큼 중동의 주류 문화와 성문화가 굉장히 보수적인 가운데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의 이러한 세레머니는 카타르 관계자들에게 불편함을 안기게 되었습니다.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측에서는 "프랑스인들의 야유로 인..

녹차의 효능과 부작용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우리가 평소에 즐겨마시던 녹차, 뜻밖의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 마신다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효능과 부작용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능 악취제거 녹차를 다 드신 후 녹차 티백들을 많은 사람들이 무심코 버리게 되는데 녹차 티백은 악취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냉장고 청소를 할 때 녹차 티백은 효과적인데 먼저 소독제를 이용해 청소하신 후 남은 티백 찌꺼기를 넣고 끓인 물을 수건에 적셔서 구석구석 닦아주게 되면 냉장고에 잔존하는 악취를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티백을 말려 화장실 안, 신발장에 넣어두면 악취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버리지 마시고 티백으로 청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고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 녹차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조절하여 주기도 하는데 이를 통해 ..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명소 추천) [내부링크]

부산, 울산에 이어 경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연휴에 여행 정보들을 수집하여 각지의 가볼 만한 곳들을 선점해보세요. 경주는 특히 가볼만한 곳이 많기에 그중 베스트 10을 간추려서 가져왔습니다.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황리단길 동궁과 월지 화랑의 언덕 경주월드 월정교 대릉원 문무대왕릉 1. 불국사 경주 가볼만한 곳 하면 생각나는 곳이 바로 불국사입니다.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진현동 15-1 영업시간 : 주중 오전 9시 ~ 오후 5시 / 주말 및 공휴일 오전 8시 ~ 오후 5시 (퇴장시간 오후 6시 30분) H.P : 054-746-9913 경주의 불국사 대웅전은 조선시대의 건축물인데요. 2011년 12월 30일 대한민국 보물 1744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석가여래 부처님을..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 메시의 피날레 (아르헨티나 프랑스)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은 역사상 최초로 겨울에 열린 월드컵으로 11월 말에 시작하여 오늘 12월 19일에 메시의 피날레를 장식하면서 결승전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결승전이 2018 월드컵 우승국인 프랑스와 그 라이벌인 아르헨티나의 대결이라 더욱 치열했습니다. 기선제압, 아르헨티나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은 아르헨티나와 프랑스가 격돌하였습니다. 마지막 월드컵인 2022 카타르 월드컵, 피날레를 장식하기 위한 메시와 월드컵 최연소 2연패 달성을 노리는 음바페와의 구도로 정말 재밌는 결승전이 될 것 같았습니다. 경기가 시작되고 전반전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프랑스를 아무것도 못하게 만드는 아르헨티나, 결국 PK를 따내면서 전반 22분에 메시가 첫 골을 넣으며 분위기를 아르헨티나 쪽으로 넘어오게 만듭니..

제주도 비행기 결항 한파로 인해 속수무책 [내부링크]

충남, 호남, 제주에 대설주의보에 올겨울 최강 한파가 닥치면서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제주도는 특히나 한파로 인해 비행기가 결항되어 여행객들과 제주도민들이 속수무책입니다. 이번 겨울 최강 한파, 제주도 비상 올 겨울 최강 한파가 예상되면서 충남, 호남, 제주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고 12.18일경 제주도에 폭설과 강풍으로 한라산에는 사제비 31.8cm, 삼각봉 30.6cm, 어리목 24.3 cm 등 최대 30cm가량의 눈이 쌓였습니다. 현재 한라산 입산은 전면 통제된 상태입니다. 도로 적설과 결빙으로 인해 18일 1100도로는 전 구간 운행이 통제되기도 하며 사람들의 발을 묶기도 하였습니다. 어제 기준으로 오늘 오전까지 예상 적설이 3~10cm 정도 쌓일 것으로 예상했고 제주도 중산간에는 ..

피부에 좋은 차 7가지 - 건강정보 -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따뜻한 차로 몸도 녹이면서 피부에도 매우 좋은 차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를 따뜻한 차 한잔으로 좋은 피부로 만들어보세요. 일상생활 속 흔하게 볼 수 있는 차들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유자차 녹차 구기자차 매실차 재스민차 둥굴레차 칡차 1. 유자차 겨울철 아이들도 좋아하면서 가장 쉽게 찾아서 먹을 수 있는 유자차는 여러 효능들이 많지만 피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유자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함량은 레몬보다 3~4배가량 더 많이 함유되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멜라닌 세포의 활동을 억제하여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고 피부의 콜라겐 생성으로 피부를 더 맑게 합니다. (멜라닌 세포는 피부를 검게 만듭니다) 이처럼 유자차..

울산 가볼만한 곳 명소 BEST4 추천 [내부링크]

연휴가 다가오며 가족들과 여행 계획을 잡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울산에도 가볼 만한 곳이 정말로 많은데요. 그중 몇몇 명소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대왕암공원 태화강 심리대밭 태화강 국가정원 주전 몽돌해수욕장 1. 대왕암공원 주소 : 울산광역시 동구 등대로 95 24시간 영업 주차장이 따로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한 공원입니다. 울산 동구 해안가에 위치한 공원 대왕암공원에는 아이들이 다 같이 놀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있습니다. 또한 해안가에 위치해있어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도 울산은 비교적 추운 날씨가 아니기 때문에 가족들과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대왕암 길을 쭉 걸어가다 보면 이렇게 대왕암공원의 출렁다리가 나오게 됩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면서 대왕암들과 바닷가를 구경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

재벌집 막내아들 고점 찍고 내려온 시청률 그리고 흑막의 정체 [내부링크]

어제 12회에서 나온 흑막의 정체로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자들은 예상치 못했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이에 11회 시청률 21.1% 고점을 찍고 12회 시청률이 19.8%로 살짝은 내려왔지만 현재까지 시청률 순위 1위로 20퍼대에 가까운 시청률을 보여주었습니다.(12회에서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스포를 원치않으시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1회 기준 3배이상의 시청률 JTBC에서 방영중인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1회에서 6.1%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으나 방영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21.1%의 최고점을 찍으면서 3배 이상의 시청률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대의 시청률에는 배우들의 연기와 스토리가 한 몫 하였다고 보고 있는데요. 이성민 배우의 진양철 회장 역과 순양가의 막내아들인 송중..

레퍼럴 마케팅?? 무엇인지는 알고 있도록 하자 [내부링크]

최근 코인 선물 거래 유튜버들의 레퍼럴 마케팅으로 인해 유튜버들이 많은 수익을 거두어 큰 화제였습니다. 그렇다면 레퍼럴 마케팅은 도대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레퍼럴 뜻과 정의 간단 명료하게 레퍼럴이란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추천인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bitget 등 공매도가 가능한 거래소에서는 아이디를 생성하게 되면 레퍼럴 코드가 주어집니다. 다른 사람(A씨)이 나의 레퍼럴 코드를 입력하고 가입하게 되면 나와 나의 레퍼럴 코드를 입력하고 가입한 사용자(A씨)에게 각각 20%의 수수료 할인을 적용시켜 주게 됩니다. 이때, A씨가 만약 공매도를 시작하여 하루에 40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하였다고 가정한다면 레퍼럴 코드를 입력했으므로 A씨는 20%의 수수료 할인을 받아서 40만원의 수수료..

부산 가볼만한 곳 4곳 추천 불꽃축제 3년 만에 시행 [내부링크]

설 연휴를 앞두고 부산 가볼 만한 곳들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3년 만에 불꽃축제를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부산 가볼 만한 곳 어떤 곳이 있을지 알아봅시다. 1. 불꽃 축제(광안리 해수욕장) 2019년까지 정상 개최되었으나 2020년부터 코로나 사태로 인해 취소되었는데요. 22년 지난 5일부터 다시 불꽃축제가 열릴 예정이었지만 이태원 참사로 인해 무기한 연기가 되었다가 이번 달 17일에 개최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올해는 '부산 하모니'(Harmony Of Busan)를 주제로 부산 멀티불꽃 쇼, 커튼콜 불꽃 쇼, 해외 초청 불꽃쇼 등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바지선 13척 등에서 불꽃 10만 발을 발사하여 장관을 이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불꽃축제가 3년만에 열리는 만큼 100만..

환혼 빛과 그림자 등장인물, 출연진 간단 정리 [내부링크]

환혼 빛과 그림자가 tvN에서 방영되면서 등장인물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황혼 빛과 그림자 등장인물과 출연진들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시즌1과 다른 여주인공 환혼 시즌1에서 활약했던 무덕이는 사리촌 출신의 눈먼 시골 여자였는데 최고의 살수 낙수의 혼이 들어오게 되어 장욱의 시종이자 비밀 스승으로 장욱의 선왕의 꿈을 꾸게 해 줍니다. 이랬던 무덕이의 정체는 사실 얼음 돌의 힘으로 탄생된 아이였고 환혼술에 필요한 얼음돌이 세상에 드러나자 쟁탈전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환혼 시즌1 마지막 회에서는 비극으로 끝나게 되어 사람들의 많은 욕을 먹게 되었습니다. 시즌1이 퓨전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었다면 시즌2에서는 흑화 된 배우들의 모습을 볼 수 있겠다는 여론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번 주 토요일..

크로아티아 골키퍼 '통곡의 벽' 브라질이 꺾였다. [내부링크]

피파 랭킹 1위 브라질을 승부차기 끝에 크로아티아 골키퍼의 활약으로 브라질이 꺾였습니다. 화제의 인물 크로아티아의 도미니크 리바코비치 골키퍼, 브라질을 울린 '통곡의 벽'이 브라질의 행진을 막았습니다. 통곡의 벽 도대체 누구?? 승부차기 마스터, 도미니크 리바코비치 최근 카타르 월드컵에서 브라질을 꺾은 크로아티아가 이슈입니다. 16강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승부차기의 마스터로 불렸으며, 8강전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브라질 팬을 울린 통곡의 벽 크로아티아의 골키퍼 '도미니크 리바코비치'는 이번 월드컵에서 골키퍼로서 진면모를 보여주며 이슈가 되었습니다. 187cm의 장신인 리바코비치는 GNK 자그레브 소속의 선수로 예전 UEFA리그 16강전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대역전극에 활약하여 20-21시즌 유로파 리그 16강..

눈에 좋은 음식 7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대에서 사람들의 눈 건강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라식, 라섹을 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식, 라섹을 해도 눈 건강이 악화되면 시력 또한 내려가게 되는데요. 우리 눈 건강을 위해서 눈에 좋은 음식 몇가지 소개해드릴게요. 계란 등푸른 생선 베리류 녹황색 과일/채소 구기자차 결명자차 견과류 1. 계란 계란 노른자에는 루테인, 비타민 A, 지아잔틴과 같은 눈에 좋은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노른자에서의 노란색 카로티노이드 성분인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은 약으로도 많이들 챙겨먹기도 하는데요. 이 성분들은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자외선에 노출되어 우리 눈이 손상되는 것을 보호해주는 항산화 기능을 담당합니다. 2. 등푸른 생선 우리가 눈에 좋은 ..

해리케인 토트넘 연봉, 주급 1위 기록 잉글랜드의 아쉬운 패배 [내부링크]

잉글랜드 VS 프랑스의 대결에서 해리 케인의 아쉬운 PK 실축으로 1골 차를 좁히지 못하고 패배하였습니다. 그러나 손케듀오라고 불릴 만큼 토트넘에서의 해리 케인 선수는 손흥민 선수와 나란히 토트넘에서 1,2위의 연봉과 주급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의 실축이 아쉬웠으나 내년 토트넘에서의 활약이 기대가 되는 선수입니다. 잉글랜드의 주장 해리 케인 PK 실축에 정말 힘든 밤 -해리 케인- 잉글랜드 국적을 가진 토트넘 홋스퍼 소속 해리 케인. 토트넘에서 10번, 잉글랜드에서 9번을 달고 잉글랜드의 주장으로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나섭니다. 해리 케인 연봉이 토트넘에서 1위일 정도로 엄청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토트넘 홋스퍼 현재 구단 역대 득점 2위, 프리미어 리그 역대 ..

와인 안주 7가지 추천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 낭만있게 와인 한 잔 어떠세요?? 크리스마스에 먹을 와인과 그에 맞는 안주들은 뭐가 있을까요? 와인과 곁들여 먹으면 건강에도 좋은 7가지 안주 추천드리겠습니다~! 와인 안주 7가지 카나페 올리브 치즈 견과류, 과일 아보카도 카프레제 감바스 1. 카나페 카나페는 종류도 다양합니다. 한쪽 면만 구운 빵 위에 버터를 바르고나서 치즈와 햄, 삶은 달걀 등등 여러 가지 재료를 올려 만듭니다. 어떤 재료가 올라가느냐에 따라서 품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빵 대신 크래커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만들기도 쉽고 먹기도 편하기도 하며 와인과 정말 잘어울립니다. 2. 올리브 올리브는 지중해 일대에서 나는 물푸레나무의 과수입니다. 열매를 생으로나 절여서 먹기도 하고 압착해서 기름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완전히 익어서..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역대급 기록 원작과 다른 내용 [내부링크]

재벌집 막내아들 11회가 어제 11일에 방영되었으며 이때 시청률 부문에서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송중기 배우도 그렇지만 이성민 배우의 연기가 갈수록 독보적이어서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흥행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시청률 얼마길래?? 재벌집 막내아들 역대급 시청률 21.1% 기록 2회부터 8회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오다가 9회에 시청률이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그러나 11회에서 재벌집 막내아들의 2막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진도준 교통사고의 흑막을 알아내는 과정과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인해 화제가 되어 결국 20%의 시청률을 돌파하며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의 역대급 기록을 세웁니다. 9회가 방영되고 시청률이 2.4%나 하락하며 지난 11월 18일 첫 방송 후 시청률이 빠른 속도로 상승하며 3회..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4강 진출 수비축구 진면모를 보여줘 [내부링크]

12.11일 모두의 예상을 깨고 모로코 크로아티아가 4강 진출이라는 결과를 이뤄냅니다. 크로아티아는 우승후보 피파 랭킹 1위 브라질을 꺾으며 대이변이 일어났으며 수비 축구의 진면모를 보여준 모로코는 포르투갈을 제치며 호날두의 눈물과 함께 아프리카 팀 최초로 4강에 진출하여 결국 모로코 크로아티아 모두 4강 진출에 성공합니다. 수비 축구 제왕 모로코 아프리카 팀 최초 4강 진출 아프리카 팀 최초로 4강 진출에 성공한 모로코는 이번 월드컵 5경기 동안 1 실점이라는 역대급 수비를 보여주었습니다. 유럽과 남미 대륙의 나라들이 대표적인 월드컵에서 1930 우루과의 월드컵의 미국, 2002 한일 월드컵의 한국에 이어 역사상 세 번째 기록입니다. 모로코는 피파랭킹 22위로 이번 월드컵 8강 진출국 중에서 가장 순위..

지닥 거래소 위믹스 코인 상장 기사회생? [내부링크]

12.8일 오후 3시부로 위믹스 코인은 국내 4대 거래소에서 상장 폐지가 됩니다. 그 여파로 24일 2000원대에서 위믹스 코인은 상장 폐지 당일 12.8일에 300원까지 급락합니다. 그런데 상장 폐지 2시간 30분만에 지닥 거래소에서 위믹스 코인을 상장시킵니다..!! 위믹스 코인의 구원자 지닥 거래소는 무슨 이유로 상장시켰을까요?? 한국 거래소인 지닥 거래소? 지닥 거래소는 4대 거래소에서 위믹스 코인이 상장 폐지가 되고 얼마 후 바로 상장시켜 화제인 거래소입니다. 지닥 거래소(GDAC)는 블록체인 금융 기술사 피어테크(Peertec)가 자체 운영하는 국내 거래소인데요. 지닥 거래소는 금융위원회로부터 4호로 인가를 받은 가상자산사업자입니다. 1989년생인 지닥 거래소를 운영하는 한승환은 한국 가상자산사..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웹툰 원작 드라마인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이 12.9일 어제 첫 방영을 했습니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소랑과 소랑을 사랑하는 등장인물들은 누구일까요?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무슨 내용일까?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등장인물들과 그 배경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년째 금혼령! 조선 땅의 청춘 남녀들은 그 누구도 혼인할 수 없다! 때는 조선, 왕비나 세자빈을 들이려 할 때 '간택령'이 내려지게 되는데요. 이와 함께 '금혼령' 또한 내려지게 됩니다. (현실 반영은 되지 않은 퓨전 사극입니다) 왕 '이헌'은 7년 전 세자빈이 세상을 떠나게 되고 세자빈을 잊지 못하는 왕이 돼버렸는데요. 왕은 잠에 들면 꿈에서조차 계속 세자빈을 떠올리며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칠 정도까지 그리워합니다. 나라에서 7년간 사랑을 금지..

밥 먹고 눕기 건강에 얼마나 해로울까? [내부링크]

밥 먹고 바로 눕기, 몸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 밥 먹고 바로 눕기 같은 악습관은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지금 바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밥 먹고 바로 눕기, 몸에서의 변화는? 얼마나 안 좋길래 그래? 첫 번째, 위산 역류 밥 먹고 바로 눕기, 건강에 가장 해로운 이유가 위산역류입니다. 위에 음식물이 들어가게 되면 소화를 위해 위는 위산을 분비하게 됩니다. 이렇게 위에 소화액이 가득 차 있는 상황에서 누워있게 되면 위산이 식도로 쉽게 역류하게 됩니다. 식도로 위산이 역류되었을 때 대표적인 질환이 역류성 식도염인데 식도의 점막이 손상되며 타는듯한 가슴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두 번째, 비만의 위험성이 커진다. 밥 먹고 눕기를 습관적으로 계속하게 된다면 살이 계속 찌게 되어 비만의 위험성 또한..

실내마스크 해제 언제?? 빠르면 1월에 한다. [내부링크]

실내마스크 해제 시점 "이르면 내년 1월, 늦어도 3월이 될 것" 어제 중앙 방역대책본부 본부장 백경란 본부장이 의무 조정 시점을 알려주었는데요. 실내마스크 해제는 겨울철 코로나 재유행으로 인한 사람들의 반발도 여럿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끼고 다니면서 지금까지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였습니다. 2년 반만에 드디어 한국에서도 실내마스크 해제가 가능하게 되는 날이 오게 되었습니다. 주요국의 마스크 의무 현황 미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등등 해외 국가들은 이미 실내, 실외에서의 마스크 의무가 해제되었는데요. 그에 비해 한국은 아직까지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하기에 해외 국가들에 비해 아직은 불편한 상태인데요. 사람이 많은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벗지만 사람이 적은 실내에서는 오히려 마..

위믹스 코인 상장 폐지로 투자자들 자산 '반토막' [내부링크]

FTX 파산 사태에 이어 잇따라 코인판에서 좋지 않은 내용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때 P2E (PLAY TO EARN) 게임으로서 화제가 되었었던 위믹스 코인입니다. 위믹스 코인의 상장 폐지로 많은 투자자들의 자산이 반토막이 났습니다. P2E의 중심 위믹스 코인 작년 21년 11.22일 28906.77원으로 4개월 전인 7월 가격 180원대에서 최고점까지 4개월 만에 무려 약 16000 까지 급등하였습니다. 잘나가던 위믹스 코인이 지금은 유의 종목 지정을 받고 12.8일 오늘 거래가 종료됩니다. 현재는 19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고점대비 -99%) 무슨 일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위믹스 코인을 발행하는 주체 위메이드 회사는 Mir '미르'라는 게임을 개발한 게임 회사입니다. 2020년에 출시한 미르..

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 적용이 안된다? 그 이유는?? [내부링크]

어느덧 올해가 다 지나가고 연말 크리스마스 행사가 남아있는데요. 올해 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은 아쉽게도 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크리스마스가 일요일이라는 사실은 알고 계실 겁니다. 공휴일을 기다리시는 직장인 분들에게는 참 아쉬운 소식인데요. 일요일의 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 적용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 과연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쉽게도 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은 올해는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2022년 12월 25일은 일요일로 흔히 알고 있는 예수님의 탄생일인 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이 없다고 합니다. 공휴일이기도 해서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여행 계획을 잡거나 연말 행사를 즐기기 위해 모임을 가지기도 합니다. 직장인들에게는 ..

브라질 히샬리송 손흥민과 뜨거운 포옹, 월드컵 여정에 막을 내리다 [내부링크]

6일경 새벽 4시에 열린 대한민국 vs 브라질 전이 대한민국의 패배로 끝이 나고 대한민국 선수들의 월드컵 여정이 막을 내리게 되었는데요. 손흥민과 같은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인 브라질 선수 히샬리송이 경기가 끝나고 손흥민 선수와 뜨거운 포옹으로 이슈가 되었는데요. 히샬리송이 손흥민에게 했던 감동적인 이야기 들려드리겠습니다. 토트넘 듀오, 히샬리송 - 손흥민 히샬리송, 본명은 히샤를리송 지안드라지로 97년생 올해로 25세인 브라질의 스트라이커인데요. 2019년 브라질의 2019 코파 아메리카 브라질 우승,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따내면서 득점왕까지 차지한 손흥민과 토트넘에서의 듀오였던 브라질의 유망주 히샬리송입니다. 2020 도쿄 올림픽에서의 활약 - D조 1차전에서 23분 만에 헤트트릭을..

뱃살 빼는 법 과일로 간단하게!! 맛있는 과일로 살 빼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은 밖에 나가서 걷기도 힘들고 밖으로 나가는 것 자체가 꺼려지는 계절입니다. 뱃살 과일로도 쉽게 빼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뱃살 빼는 과일 5가지 1. 맛도 좋은 바나나 미국의 식품·건강 전문 웹 미디어에서는 “바나나는 체중 감량을 돕는 영양소로 가득 차 있다” 고 소개한 바가 있습니다.바나나는 저항성 녹말이 풍부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은 근육 경련을 막는 데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많아 장이 건강해지고 껍질이 두꺼운 바나나는 농약이 거의 들어가지 못하여 비만 유발 성분인 '오베소겐'도 없다고 하니 뱃살을 빼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100g당 92kcal로 높은 열량을 차지하여 많이 먹게 된다면 살을 오히려 찌울 수도 있습니다. 평균적인 크기의 바나나에는 ..

FTX 파산 사태, 현 상황은 어떨까?? [내부링크]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중 세계권에 들던 거래소인 FTX 파산으로 크게 화제였었죠. 이로 인해 FTX에 투자했던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FTX 파산으로 인해 손실을 입었는데요. FTX 파산 당시입니다. FTX 파산 사태 현 상황은 어떨까요? 투자자들이 손도 못쓰고 이틀 만에 -90%를 기록해버립니다. 루나 사태와 흡사하죠. FTX 코인 하락 당시 FTX가 붕괴되던 이틀만에 비트코인 또한 -24%나 하락했습니다. FTX 파산 사태 이유는? -22년 11.2 (당시 FTT 가치 25달러) - 수많은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투자해오며 시장에 유동성을 제공하는 이른바 마켓 메이커인 알라메다 리서치는 자산의 대부분이 FTX 거래소의 코인 FTT로 보유를 하고 있다는 점에 코인데스크(Coindesk) 측에서는 문제를 제기하..

독감 격리기간 코로나와 비슷할까?? [내부링크]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짐에 따라 감기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12.6일경 코로나 환자도 77000명을 기록하며 코로나 재유행이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에 잇따라 독감까지 퍼지고 있는 현재 상황인데요. 저번 글에서 코로나에 대해 다루어보았는데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만큼 위험한 독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독감 정의 독감(인플루엔자) : 인플루엔자라는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 호흡기 질환이며 65세 이상 고령자분들, 어린이, 임산부 등 비교적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약한 사람들은 폐렴 같은 합병증이 발생하면서 입원할 위험이 높습니다. 만약 독감,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하면 서로 간에 전파가 되고 비말이 묻은 물건을 만지고 그대로 입이나 코에 갖다대면 독감에 감염되게 ..

황희찬 부상 딛고 황소 질주, 황소 그 자체 [내부링크]

오늘 새벽 4시에 그토록 원했던 16강에 진출한 대한민국이 피파 랭킹 1위 브라질과 경기를 치렀는데요. 전반전 45분 만에 4골이 먹혀 축구 강국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던 브라질이 후반전에서 대한민국의 수비에 막히면서 분위기를 바꿔나가 76분 만에 소중한 1골을 넣었습니다. 정말 1골이 들어갈 때 기적이 일어난 것 같은 순간이었습니다. 그래도 후반전 첫 골 이전에 전반전에서는 손흥민 Zone에서의 골 기회, 16분경 황희찬 선수의 감아 차기 등등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주었는데요. (다 넣었으면 3골.. 정말 브라질 입장에선 아찔하죠) 손흥민 부상(안와골절), 황희찬 부상(햄스트링), 김민재 부상(종아리 통증)을 입으며 대한민국 전력에 큰 타격을 입었었는데요. 부상을 딛고 일어난 황희찬 선수의 멋진 골로 1..

업비트 로그인 쉽고 간단하게 해보자! [내부링크]

저번에 거래소 순위에 대해 다뤄보았는데 이번에는 한국 인기 거래소 업비트 로그인하는 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자. 먼저 한국에는 이렇게 4대 거래소라고 불릴 만큼 대표적인 거래소가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이 있다. 순위별로 빗썸(11위), 업비트(21위), 코빗(22위), 코인원(34위) 이렇게 순위가 갈리는데 한국사람들이 애용하는 한국 거래소가 바로 업비트이다. 거래량을 따졌을 때 업비트가 약 1조 8천억의 거래량으로 4개의 거래소 중 거래량 1위를 기록한다. 다른 거래소의 순위도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코인 거래소 순위 알아보자. 오늘은 코인 거래소 순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최근들어 FTX거래소 사태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사람이 많다. 그래서 우리 거래소도 위..

코로나 잠복기 특징과 요즘 코로나 증상은?? [내부링크]

최근 들어 날씨가 추워져서 감기, 독감, 코로나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특히 요즘 코로나는 변이가 너무 많고 전파력도 상당히 빠른데요. 코로나를 예방하고 싶은 당신에게 필요한 이야기 코로나 잠복기와 주의사항에 대해 이야기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코로나 추세는? 7일 평균은 53,077명이고 12.4일경 신규 확진자는 23,160명으로 코로나가 계속해서 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정말 지겨울 정도로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 바이러스인데요, 많이 퍼질수록 변이도 되는 바이러스라서 전파력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감기 환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감기 같아 보여도 자가진단키트로 간단한 검사 한 번쯤은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코로나 증상 VS 요즘 코로나 증상 사람들이 요즘 코로나 증상은 ..

화물연대 파업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 [내부링크]

' 얘들아 화물연대 파업 때문에 오늘 약속은 취소해야 할 것 같다 ' 제 군부대에서 친했던 간부님이 제가 사는 지역으로 놀러 오신다고 하셔서 마중 가려는 찰나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해서 못 오신다고 하셨는데요... 화물연대가 파업할만한 이유가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기경보 체계는 관심 -> 주의 -> 경계 -> 심각 11.28일부로 정부는 물류 피해에 따른 위기경보 '심각' 단계로 격상하였는데요. 위기경보만 봐도 현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화물연대 파업 이유 위기경보 체계 심각단계로 격상 5개월 만의 화물연대 파업의 주된 이유는 '안전 운임제'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안전 운임제란? 과로, 과속, 과적 운행을 방지하고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최소한의 운임을 결정하고 공표..

재벌집 막내아들 몇부작일까?? 마지막 방영일은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요즘 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 드라마, 시청률이 무려 14.9%를 달성해 이슈가 되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마지막 방영일은 언제인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재벌집 막내아들 몇 부작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내용 재벌집 막내아들 몇부작인지 알아보기 전에 먼저 이 드라마는산경님의 문피아 웹소설인 을 드라마화하였는데요. 드라마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재벌 기업인 '순양' 그룹의 비서로 일하던 중 외국에 있는 비자금을 회수하러 갔다가 결국 죽게 됩니다. 과거로 돌아가 '순양' 그룹의 막내아들인 진도준으로 회귀하게 됩니다. 드라마를 보시면 아시다싶이 어머니를 죽이는 데 영향을 크게 준 기업이 '순양' 그룹이었는데요. 회귀 전(윤현우)에는 현우의 아버지가 다니던 직장의 ..

토트넘 손흥민 '부상 투혼' 대한민국 16강 진출 [내부링크]

어제 포르투갈 VS 한국의 최종전에서 한국이 2 : 1로 승리를 거두어 기적적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정말 저도 그렇고 모두가 소리 지르며 16강 진출의 기쁨을 만끽하였습니다. 손흥민 부상으로 한창 논란이 되던 도중에 사람들의 걱정은 커졌습니다. 거기다 최종전까지 치르면서 부상(안와골절)으로 인한 손흥민 선수의 상태는 좋지 않아 보였습니다.. 토트넘 손흥민 부상 상태 월드컵 출전 전까지 안와골절이라는 안타까운 부상으로 수술을 진행했고 월드컵 출전에 큰 지장이 갔지만 손흥민 선수는 마스크를 쓰면서까지 경기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경기가 계속됨에 따라 손흥민 선수의 살짝 가라앉았던 얼굴 부기가 다시금 심해지면서 한국 사람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손흥민 선수의 건강을 위해 출전을 중지해야 한다..

바이낸스 리플 입금하기 [내부링크]

저번 글에 코인 거래소 순위에 대해 다뤘고 거기서 9.9점으로 가장 높은 거래소가 바로 Binance(바이낸스)였다. 코인 거래소 순위 알아보자. 오늘은 코인 거래소 순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최근 들어 FTX거래소 사태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사람이 많다. 그래서 우리 거래소도 위험한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코 nupilyo.tistory.com 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 리플을 통해 입금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바이낸스 세계 1위 거래소 중국계 캐나다인인 창펑 자오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한국에도 업비트, 빗썸 등 믿을 만한 거래소가 있지만 한국 거래소에는 없는 코인도 거래가 가능하며 무엇보다 김프 시세 차익을 노릴 수 있어서 바이낸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

잠 잘오는 법 불면증 예방하기 [내부링크]

직장인들은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잠이 너무 안와 잘오는 법을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자는 시간을 미리 정해둡니다. 잠드는 시간과 깨는 시간을 정해두어야 합니다. 그래야 항상 수면 리듬을 일정하게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주중과 주말에 직장인들은 불규칙적으로 자게 되는데, 이는 건강을 해칠뿐더러 치매의 가능성까지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바쁘더라도 7~8시간 동안 잘 수 있도록 자는 시간과 깨는 시간을 맞춰놓도록 합시다. ex) 자는 시간 : 22~23시 사이 / 깨는 시간 : 07시 2. 핸드폰을 머리맡에 두지 마세요. 스마트폰을 자기 전에 항상 만지다가 잠에 드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청색광)는 우리의 멜라토닌의 분비를 억제시키게 ..

코인 거래소 순위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코인 거래소 순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최근 들어 FTX거래소 사태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사람이 많다. 그래서 우리 거래소도 위험한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코인 거래소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한다. 코인 거래소 순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코인마켓캡 사이트 먼저 coinmarketcap(코인마켓캡)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간다. 여기서 코인 거래소 순위, 코인 시세, 급등 종목 등등 여러 가지를 볼 수 있는데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를 첨부하겠다. 거래량 기준 상위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 코인마켓캡 암호화폐 거래소 목록 보기 ️ 거래량 기준 순위 ️ Binance ️ Coinbase Pro ️ Huobi ️ Kraken ️ Bithumb ️ ..

얼굴 작아지는 법 경락마사지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얼굴 부기 또는 원래부터 얼굴이 큰 사람들이 주로 하는 고민이 있는데요. 얼굴이 붓게 되면 갑자기 얼굴이 커지게 되어 중요한 약속이 잡힌 날 곤란해질 경우가 있거나 얼굴이 저처럼 큰 사람들은 주로 놀림을 받기도 하는데요 (ㅠㅠ) 그래서 가끔 얼굴 작아지는 법을 찾기도 하는데 그런 분들을 위해 너(당신)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제가 들고 왔습니다. 바로 그 방법은 경락마사지인데요. 사람들은 대게 '마사지로 어떻게 얼굴이 작아져?? 사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이 얼굴 작아지는 법은 정말 확실한데요 저도 중요한 약속 전에는 꼭 하고 나가는 마사지랍니다. 피부는 민동성이라는 분의 경락마사지를 보고 따라 해 봤는데 너무 효과가 좋더라고요. 그래서 간단하고 확실하게 얼굴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