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cinstitute의 등록된 링크

 nvcinstitut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시간은 허비해도(ft. 최저가로 사고 싶었어!!) [내부링크]

사람들은 어떤 물건이 마음에 든다고 생각하면 검색하여 찾아보기 시작한다. 상품 후기와 리뷰도 빠짐없이 꼼꼼히 본다. 대부분 사람들은 상품후기나 리뷰에 좋지 않다는 말이 많으면 더 이상 보지 않는다. 이미..

혼자사는 외롭지 않은 사람들 [내부링크]

혼자사는 싱글 남자들도 많지만 싱글 여자들도 많아졌다 인생을 즐기고 오랫동안 싱글로서 지내는 것이 결혼후 아이때문에 자신의 삶이 없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한민국은 결혼나이가 전..

남자는 남자가 알아본다 [내부링크]

결혼후 잘못된 선택이라고 생각하여 이혼하는 경우를 보았다. 남자든 여자든 상관없이 말이다. 너무 많은 길을 왔다. 눈에 콩깍지가 씌였다고 위로를 해주어야 할 판이다. 한 커플을 볼 때 여자들은 말한다. "내..

공부 못하는 친구 사귀지마(ft. 자녀키우는 부모님들에게) [내부링크]

몇 해전 어떤 엄마가 자기 자녀에게 공부 못하는 친구 사귀지 말라고 했던 이야기가 화제가 되었다. 미쳤지. 그러나 그 부모를 맹목적으로 비판하고 싶지는 않다. 그 부모의 마음이 때론 이해가 간다. 학교를 가..

얼굴이 이쁜 여자 [내부링크]

사람들은 이쁜 여자들을 보면 무의식적으로 쳐다본다. 남자든 여자든 예외가 아닌거 같다. 끌리게 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다. 심하게 성형으로 도배하지 않는 한 얼굴 이쁜 여자 싫어하는 사람 못 봤다. 나이들..

인공지능 Ai의 고백 [내부링크]

2016년 대한민국과 세계를 떠들썩한 사건이 있었다. 바로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포시즌스호텔에서 벌어진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바둑대결!! 당시 모든 사람들은 인공지능 Ai, 즉 기계따위는 인..

버스를 탈래 vs 택시를 탈래? [내부링크]

하다하다, 버스를 타야하냐, 택시를 타야하냐.. 이런 글을 쓰는 이유가 뭔지 의문이 들 것이다.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이다. 그것이 본능적으로 살아가는 동물과는 다른점이다. 그러므로 살면서 생각하자. 생각한..

물건사려고 발품을 꼭 팔아야해? [내부링크]

인터넷의 시대가 오기전에도 자신이 사고자하는 물건을 위해서 직접 발로 뛰어다니며 가장 좋고 가성비 있는 것을 찾아다녔다. 대표적으로 용산전자상가이다. 엄청난 물건이 집결해 있는 곳, 어느 가게를 가야할..

4차 산업혁명시대 직업에 귀천이 있나? [내부링크]

세상에 참 다양한 직업이 있다. 이게 직업이야? 할 생각할 정도로 이상한 것도 많다. 한국에서 태어나고 사고를 하다보니 직업에 대한 귀천이 있는거 같다. 갑자기 떠오르는게 있다면 조선시대 양반과 노비이다...

“시간없어”라고 말하는 남녀의 심리 [내부링크]

시간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 대체 어떤 생각을 달고 사는걸까? 시간이 없다고 말할 때, 이성적인 생각에서는 모든 스케줄이 꽉 차있고 쉴시간이 없다는 것이라고 예상하는 바이다. 하지만 자신의 시간을 어떤 식..

마! 이게 남녀평등이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남녀평등, 평등이라는 아래 많은 것들이 진행되고 있다. 최근에 나오는 남녀간의 분열, 지역, 노동자와 기업 뿐만 아니라 당까지 그렇다. 특히 성소수자도 이야기가 많다. 어쨌든 평등아래 많은 일들..

가성비에 환장하는 인간 [내부링크]

사람들은 집을 사고자 할 때 집뿐만 아니라 안에 들어가 있는 물건, 건물구조, 그리고 환경을 본다. 맞다. 자신이 이 집을 사기전에 자신이 돈을 내고서 살 가치가 있는지를 확인 하는 것이다. 만약 비슷한 집들..

햄 먹을래 vs 고기 먹을래? [내부링크]

으아!!! 맛있겠네요. 사진을 보기만 하는데도 침이 고입니다. 길거리 음식중에도 햄을 이용해서 만든 음식이 가장 맛있지요. 짭짭하고 식빵과 잼과 함께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구구절절 햄에 관한 과학적..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때 밥을 사는 이유 [내부링크]

예전에는 남자가 여자를 위해서 쓰는 돈은 당연하다는 시절이 있었다. 한마디로 남자가 데이트 비용, 먹든지 마시든지, 어딜가든지 돈을 내는 것이다. 과연.. 이 문화는 한국에서만 그런걸까? 언젠가부터 "오늘은..

카페 음료 한잔 비싼거 아니야?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참인 요즘 같은 시대에 카페는 한산하다. 각종 매체나 인스타, 페이스북, 카페나 블로그를 보아하면 이쁜 카페를 소개하고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 정성을 쏟는다. 집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