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angpassiveincome의 등록된 링크

 nyangpassiveinco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3건입니다.

72세 할머니도 BTS 청약. [내부링크]

갑자기 주식 명언이 생각난다. 객장에 애엄마와 스님이 나타나면 그때가 끝물이다. 이건 어느 현상의 끝물일까. https://www.yna.co.kr/view/AKR20201005071752002 72세 할머니 "BTS로 잘 알려진 곳 아니냐"…빅히..

현대차. 기아차. 8월.9월 영업실적 공시. [내부링크]

현대차 8월9월 데이터가 나왔다. 코로나를 감안해도 전기대비 증감율 전년동기 증감율을 보면 놀라운 수준. 물론 전년대비는 국내 매출이 상당하지만 4분기도 기대할 만 하다. 요즘 사람들 BBIG에 엄청 열광하는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일반 공모 청약. [내부링크]

이 주식에 대해 반드시 고려해야할 점 두가지는 1.시장은 이 회사의 가능성과 꿈 만으로 향후 실적이 더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주가 모멘텀이 있다는 것에 주목하는가. 2.그게 아니면 저 가능성과 꿈은 현재 진행형..

트럼프의 깜짝 인사. 그리고 주치의 브리핑. [내부링크]

치료받고 있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인사. 그리고 주치의 브리핑이다. 나스닥 선물은 상승. 금을 제외하면 현재 지수 모두 양호한 상태. 코스피도 예상과는 달리 상승중. youtu.be/1_Re3wumAs0 youtu.be/6kZ26zng..

SMIC제재, DDR5 빅사이클, 파운드리. 그리고 삼성전자. [내부링크]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한결같이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올리고있다. 최근 DRAM가격의 하락이 예상보다 길어지면서 주가가 조금 주춤하긴 했지만 대부분 7만원에서 8만원 중반대까지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는 상황..

빅쇼트는 왜 연휴때 영화 방영을 안해줄까. [내부링크]

추석 연휴 동안 빅쇼트를 2번 정주행 했다. 영화라서 현실감이 떨어질 요소는 다분했을 지라도 진심으로 궁금했던건 주인공 4명이 어떻게 이 거짓말을 꿰뚫어 봤냐는 거다. 물론 자세히 관찰하고 의심하고 공부하..

아닌건 아닌거다. [내부링크]

주요 요직에 있는 사람의 배우자가 직장 상사와 정확히 정반대의 포지션에 있는것도 골치가 좀 아프겠지만 저정도 위치까지 갈정도의 학벌과 판단력이 있는 사람의 남편이 평소에 아내에게 어떤 메시지를 줬을까...

빨간약을 먹고 주식시장에 들어와야 한다. [내부링크]

매트릭스는 네오가 빨간 약을 먹고 현실에 눈을 뜨게 되는것부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 세계는 빨간약을 먹고 현실에 눈을 떠 주식시장으로 들어오거나 부동산 시장으로 들어오게 되는것과 빨간약을 먹..

독점적 지위 규제. [내부링크]

기업의 독점적 규제가 왜 필요한지는 표값에 의해서 좌지우지 된다. 현정부가 생각하는 좀비기업, 실물경제와 가장 대척점에 있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결론이 네이버같은 기업이라는 소리다. 공정거래법 3조2의..

빅히트 주식 사겠다. 저축은행서 빠져나간 돈 평소 10배. [내부링크]

공모주를 구해보려는 사람 + ARMY 주가는 과연 어떻게 될까 연휴가 끝나는 10월 5일과 6일 일반 공모청약 시작. 저축은행에서 빠져나간 돈이 평소 10배다. 어디까지 밀어 올리게 되는 걸까. www.hankyung.com/econ..

떨어질 생각이 없는 서울 전세가 [내부링크]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전혀 정책이 먹혀들지 않고있다. 기사제목을 더 정확히 표현해보면 서울 집을 산자와 그렇지 않은자는 66주만큼 자산 격차가 벌어졌다는 뜻. 지지자들은 방향은 맞다고 보고있고 언젠..

한국. 자살율1위. 출산율 최저. [내부링크]

이런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에 의문은 제기하지만 해결할 의지도. 해결만한 에너지도 남아있지 않음. 각자의 생존모드로 집결하고 있다. youtu.be/m_jrJIILgP0

유동성 조이기. [내부링크]

너무 많이 풀리기도 했지만 자산시장 상승을 전부 막아야하는 명분도 있을것. 그러나 이렇게 다 막아놓는게 위로 솟는 에너지를 모으는 역할을 하는 것임에는 틀림없다. 신용등급이 높아도 대출을 조이면 먼저 피..

의식수준이 자산증식의 미래를 결정한다. [내부링크]

1. 노총각이었다가 결혼 성공 2. 로또 1등 실수령액 181억 받자마자 서초구에 40억짜리 주상복합 구매 3. 친척들한테 20억원 뿌림 4. 친척 병원 건축에 35억원 투자 5. 남은 돈 전부 주식 몰빵 6. 주식 몰빵하고..

부동산 현재 상황. [내부링크]

부동산 현재 상황. 주요 지역에서 집을 산자와 그렇지 않은자의 극명한 대립. 눈물이 나올지경이다. 현 정권 아래 공중파에서 이런게 나오다니 놀랍다. naver.me/xT7Afi9F 집값 폭등의 아픔... 명절이면 돌아오..

최근 미국 주요주의 GDP (VS 주요국의 GDP) [내부링크]

빅테크 및 글로벌 기업들의 위력을 알 수 있다. 출처 : SK 자산전략 이효석님의 블로그. blog.naver.com/ronalee/222105617714 3D로 본 미국의 주별 GDP 규모 출처 : https://www.visualcapitalist.com/3d-map-t..

두산의 배당율. [내부링크]

지인이 두산의 배당율이 높다며 투자를 한다고했는데 요즘 말이 많은 두산의 이야기는 제쳐두고 재무제표를 봤다. 처참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적자와 무시무시한 ROE의 붉은색이 눈에 띈다. 부채비율 300%. EPS는..

4분기는 더 힘들어진다. [내부링크]

1.한국은 정치적 risk때문에 냉정한 판단을 내리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2.4분기는 운이좋게 온라인으로 건너가지 않는 이상 자영업자부터 붕괴가 시작된다. 3.그때쯤 지옥이 펼쳐질 텐데 정치권에서는 또다시 누..

어느쪽을 선택하고 싶은가에 대한 물음. [내부링크]

단순히 학력이나 부가 의식 수준과 미래를 결정할까. 정확히 그 반대다. 의식수준이 학력과 부와 미래를 결정할 확률이 높다. 어느쪽이 진실이냐고 믿는가에 따라 모든 성향이 결정된다. youtu.be/EGUMkVgx-Rc

성인잡지 플레이보이, 나스닥 상장.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활동이 적어졌다는걸 감안했을때 이 상장이 어떤 의미를 가지게될지 중요한듯. 실물 책을 굳이 안팔더라도 온라인으로 구매는 얼마든지 가능하다. m.yna.co.kr/view/AKR20201002001100072?input=tw 성..

나스닥은 주간단위로 상승 마감. 리제네론? [내부링크]

나스닥은 2.22%하락했으나 주간단위로는 상승 마감 했다. 주요기술주들도 하락을 피할 수 없었으나 러셀2000은 상승 마감.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확진 판정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는 폭락장이 연출..

새로운 희망이라는 포장지. [내부링크]

1.누군가는 입에 거품을 물고 서구문명 자체가 부패하고 억압적이며 가부장적인 것이라고 말한다. 2.이것을 자본주의와 연결시켜 자본주의는 인간의 탐욕을 부풀리는 아주 나쁜 사상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이것..

웃자고 하는것과 죽자고 덤비는건 동시에 일어난다. [내부링크]

1.집 근처 공원에 호수를 낀 공원이 있다. 물위를 지나가는 다리가 있는데 사람들이 꼭 거기서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던진다. 2.힐링이니 한가한 공원이니 뭐 다 좋다. 자기 목숨걸고 사람들이 던지는 먹이 먹으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기대. [내부링크]

www.etoday.co.kr/news/view/1945648 빅히트, 공모가 13만5000원 확정…수요예측 경쟁률 1117대 1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에서 공모가가 13만5000원으로 확정됐다. 28..

반도체 제재는 엄청난 일. [내부링크]

반도체는 속도와 공정 단계에서 한순간이라도 삐끗하면 타이밍을 영영 잃어버릴 수도 있는 산업이다. 중국을 제재한다는것이 어떤의미인지. 이것이 가져오는 반대 급부가 무엇인지 신중하게 생각해야한다. 역사속..

이상기후로 인한 과일. 야채값 인플레이션. [내부링크]

버거킹. 롯데리아에 토마토 토핑이 빠지기 시작한다. 이상기후로 인한 가격 인플레이션. 여러가지 악재가 겹치고있다. 음식의 인플레이션은 과일선에서 끝나거나 단기간에 끝나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득 하위계..

대기업 조지고 취업률을 올린다고? [내부링크]

정말 진심으로 실업률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는건가. 대기업을 조지는데 실업률을 줄인다고..? 눈먼돈으로 만든 일자리에 청년들이 얼마나 버티고 있는지 현황을 보고있긴 한가. 동네에 있는 도서관에 30분 청소..

누가 맞는 말을 하는 걸까. [내부링크]

대출받아 풀매수.. 은행 신용대출이 용이한 프라임들에겐 당연히 맞는 말이다. 그런데 현정부가 서브프라임(subprime mortgage)이 아니라 프라임(Prime mortgage)를 먼저 조지는 상황은 "집사려면 주식 뿐"이라는..

확진 소식에 주식시장 탈출하라고..? [내부링크]

트럼프 확진 소식에 한국장이 영향을 받는다면 감사해야할 일이다. 바겐 세일 기회. 그러나 나스닥 선물의 반응을 보아하니 3월의 대폭락장을 기대하는건 바보같은 짓이고. 실적에 더 많은 부분이 걸려있는게 현실..

노르웨이 전기차 판매 급증. [내부링크]

코로나19도 막지못한 북유럽 전기차 시장의 확장. 내년 자동차 종목 투자 모멘텀은 해당 기업이 전기차에 얼마나 집중을 하느냐에 달렸다. www.google.co.kr/amp/s/cleantechnica.com/2020/10/01/september-in-nor..

불매운동과 플레이스테이션. [내부링크]

불매운동이 한창이던 때 한산한 유니클로 매장에서 라운드 티 긴팔. 반팔을 엄청나게 싸게 판매한적이 있어서 꽤 많이 구매한적이 있었다. 유니클로티는 재질이 꽤 괜찮아서 집에서 입기도 부담이 없고 외출할때..

청년들을 돈으로 매수하려면. [내부링크]

화폐의 가치는 하락하고 지성 인플레이션은 날이 갈수록 최적화 되고 있다. 취업이 잘 안되고 저성장 시대라고 돈만주면 청년들이 낮은 질의 일자리에도 해고당하거나 은퇴할 때까지 자신의 노동력을 갈아 넣을 수..

분노의 이유가 중요하다. [내부링크]

분노를 왜하는지 중요하다. 집값이 올라서 분노하는가. 신앙이 흔들려서 분노하는가. 내 판단이 틀렸다는(바보같았다는) 것을 숨기고 싶어서 분노하는가. 스스로 위안을 삼기위해 분노하는가. 분노로 표값을 얻었..

월터슐로스의 16가지 원칙. [내부링크]

1.가치와 관계된 가장 중요한 요인은 가격. 2.기업의 가치를 알려고 노력하라. 주식은 기업의 일부. 3.기업의 가치를 알기 위해 장부가치를 이용하라(부채비율 100%이하) 4.인내심을 가져라, 주가는 하루아침에 상..

지방의 자산 소멸 현상. [내부링크]

큰손들 대부분이 지방에 관심이 없는 이유는 간단하다. 투자할 가치도 없고. 거주할만한 매력도 없고. 조용히 살고싶다면 경기도에도 얼마든지 좋은 곳이 있다. 지방은 줄어드는 인구와 초라해지는 인프라로 인해..

그들은 어떤 자산에 역배팅을 할까. [내부링크]

살면서 정말 아끼는 영화 리스트들이 있다. 인셉션. 메멘토. 아저씨. 내부자들. 거래자들. 베테랑. 베를린. 다크나이트시리즈. 조커. 매트릭스. 인터스텔라. 어바웃타임. 시카리오. 국가부도의 날. 작전. 그리고..

주식은 복권인가. [내부링크]

주식이나 복권이나 예금이나 부동산이나 확률을 가치로 환산하여 시간이 지났을때 어떻게 될지를 예상해 수익구조를 생각해낸다. 같은 자산군이어도 그 종목과 종류마다 확률과 가치는 천차 만별이 되는데 현재같..

자기 관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자산을 증식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의식수준이다. 의식수준을 끌어올리면 언젠가 자본은 그 방향을 따라 간다. 속도보다 방향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것. 물론 속도는 매우 중요하나 방향이 우선되..

사회주의와 공산주의 차이점. [내부링크]

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사람들이 추구하는 욕구와 어떤 면에서 일치하는지 설명이 가능한 사람이 있다면 그사람은 진정한 천재가 될 것이다. 책으로 공산주의를 배우면 공산주의자가 되고, 몸으로 공산주의를 배우..

교육감에게 교사선발권을 왜 주는 걸까. [내부링크]

www1.president.go.kr/petitions/592722 대한민국 청와대" data-og-description="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data-og-host="www1.president.go.kr" data-og-source-url="https://www1.president.go.kr..

첫 미국 대통령 선거토론 풀버전(with 동시통역) (미국대선토론)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가을바람의 경제적 자유 연구소라는 채널에서 동시통역으로 미국 대선토론 영상을 올려주셨다. youtu.be/M2VRWPF0Viw

니콜라를 지켜보면서. [내부링크]

돈을 벌겠다는 마음도 이해도 되고 그게 맞는 마인드긴 하지만 굳이 위험을 이렇게까지 질 필요가 있었을까 싶다. GM도 전략적 제휴 협상 마감시한을 연장하고 제휴를 재검토 하겠다고하니 오늘 밤에 과연 어떻게..

미국 대통령 선거 토론 일정과 미치는 영향들. [내부링크]

youtu.be/ofkPfm3tFxo 한국시간 9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시작. 총 90분간 진행된다. 주목해야할 토론주제는 1.COVID-19 2.인종/폭력 3.후보들의 과거 행적 4.우편 투표 이슈 5.경제, 대법원장 임명 현재 여론은 바..

디즈니 2만8천명 해고. 실물경기에게 의미하는 것. [내부링크]

실물경기가 전염병때문에 큰 타격을 입었다고 생각해보면 합리적인 판단이 되겠지만 만약 전염병이 사라졌다고해도 디즈니같은 회사들은 어찌어찌 회복한다 해도 좀비기업과 실물경기가 실제로 일어날만한 유의미..

코스피 2위는 바이오가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바이오. 2차전지. 언텍트가 세상을 지배하고있다. 부동의 1위 삼성전자를 제외하고 시대는 바이오CMO증설을 강력하게 요구하고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수주규모 증가 추세가 놀라울 지경이다. 회사들이 C..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스타링크' IPO 추진 [내부링크]

일론머스크는 주식시장의 심리를 정말 잘 아는것 같다. 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9/29/2020092900546.html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스타링크' IPO 추진"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 우주개발 업..

코스맥스. [내부링크]

코로나가 터져도 실적이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한다. 주가는 월봉상 거의 최저점 수준. 3월 일시적으로 당기순이익이 적자였다가 바로 턴어라운드. 배당이 아쉽지만 2020년 연간 영업이익 실적 컨센서스 817억이..

유적이 될 용산전자상가 [내부링크]

용산 전자상가에서 좋은 기억이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인터넷으로 인해 시대가 최적화가 급격히 이루어지기 전까지 수많은 직종들이 "비효율"의 권력을 누려왔지만 인터넷쇼핑몰로 최저가 유통을 대놓고(?) 시..

수수료 30프로. 네이버 카카오에게 후폭풍이 될까. [내부링크]

어느정도 예고는 되었으나 독과점 플렛폼 기업이 가진 권력이 공포로 다가온다면 무슨일이 일어날지 이제 시작일 뿐인 느낌. 경제적 해자는 소프트웨어와 플렛폼에게 가장 크게 작용한다는것을 보여주는 단예. 카..

납득이 가는 주가 상승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리튬 채굴업체인 피에몬트(ppl)이 테슬라랑 거래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하루만에 236%가 상승했다. 5년간 주가가 지지부진하다가 이 소식 한방에 저렇게 됐는데. 이제 납득이 가는 곳에 돈이 몰릴차례인가. 모멘텀..

KT&G [내부링크]

기업개요. 동사는 담배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국내는 물론 중동·중앙아시아 및 러시아 등 60여개국에도 수출하고 있음 2019년 국내궐련담배 M/S 63.5%를 기록, 전년대비 1.5%p M/S가 상..

제일기획. [내부링크]

기업개요. 동사는 광고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1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3월 3일자로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광고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다양한 업종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

코카콜라 The Coca-Cola Company (KO) [내부링크]

www.coca-colajourney.co.kr 코카-콜라 저니 코카-콜라 이야기 속으로 떠나는 여행 www.coca-colajourney.co.kr 기업개요. 1886년 약제사였던 펨버튼이 만든 코카콜라를 선두로 다양한 음료, 시럽등을 제조 판매..

현대차. 현대차 우. [내부링크]

기업개요.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

5개월째 월봉이 횡보하는 종목. [내부링크]

1.월봉이 5개월째 횡보중. 뭐든지 확률이겠지만 회사에 문제가 없는이상 이렇게 횡보하는것은 대부분 상승 에너지를 모으고 있는것. 대략 10년내 최저점인데 2.영업이익도 1~2년전 턴어라운드 했고. 2분기 영업이..

에픽게임즈 VS 애플 [내부링크]

애플과 에픽게임즈의 기싸움. 기싸움이라고 하기엔 한쪽은 모든걸 걸고있고. 한쪽은 갑질을 하는것 처럼 보인다. 소비자는 누구의 손을 들어줄까. 이것의 향후 방향이 이후의 업계 전반에 엄..

변동성이 깊어지면 뭐가 문제가 될지. [내부링크]

이번 변동성이 발생했을때 다들 하방 압력이 크다고하는데 이상하게 다들 이렇게 예상하면 하락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거의 없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갑자기 그렇게 하락하리라고 예상한 사람..

SMIC 수출제한. [내부링크]

삼성전자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확실하진 않겠지만. TSMC와 삼성전자 파운드리 입장에선 추이를 두고봐야할듯. 중국의 보복성 제한이 어떤식으로 나올지에 따라. 2021년 반도체 업황에 폭풍이 ..

앞으로 코스피는 하락하는 걸까. [내부링크]

1.한국시장은 3월 저점후 약 70% 상승했다. 상승속도가 예상보다 훨씬 빨랐지만 실적이 받쳐주는 주식들이 상당히 많았다. 그러나 실적이 받쳐줘도 주가가 상승하지 않았던 종목들도 상당히 ..

부동산 절벽은 서울이 아니라 지방으로. [내부링크]

학생이 줄고. 인구가 줄고. 부동산이 버틸리가 있나. 인구가 줄어들면 서울부동산이 잡히는게 아니라. 신용위기가 터지거나. 아파트 공급이 늘어나야 서울 부동산이 잡힌다. 부동산 대책으로 피해를 보게 되는 쪽..

성장주는 계속 갈까. [내부링크]

1.성장주는 계속갈까. 결국 최후에 누가 살아남게 될까. 2.거북이가 살아남을까. 토끼가 살아남을까. 아무도 보지 않고. 모멘텀도 없고. 근데 실적은 잘나오는 주식이 계속 바닥에 처박혀 있을까? 3.몇몇 종목을..

퇴사 브이로그 급증. [내부링크]

세상이 정글이라는건 원래 사실이었지만 모든 사람들이 눈치채 가는듯. 근데 직장 그만둘정도로 유튜브에 자신이 있다는건가. 뭐든 쉬운게 없을텐데.. 대단한 결심이다.

아무도 관심없는 주식에서 부자가 나온다. [내부링크]

10년전에 가장 수익율이 좋은 주식은 사실 삼성전자가 아니다. 물론 지금 코스피 1위주식은 삼성전자가 맞지만 10년전부터 지금까지 가장 높은 수익율을 자랑하는 주식은 삼성전자가 아니다. 물론 삼성전자는 일반..

실적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언젠가 얻어맞는다. [내부링크]

시대가 변해 패러다임이 변하면 미래의 성장과 꿈을 보는 종목이 새로 생긴다. 그 꿈이 절정에 다다를때까지 주가는 무섭게 오른다. 하지만 실적이 찍히지 않는 꿈만 보는 종목들 상당수를..

반대매매가 어디까지 터질까. [내부링크]

기관은 던지면서 인버스로 베팅중.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0092482541 '코스피 하락'에 베팅하는 기관들 '코스피 하락'에 베팅하는 기관들, 인버스 ETF 등 대규모 매수 증시 하락하자 개인..

실적 숫자로 안찍히면 악몽을 꾸게 된다. [내부링크]

모멘텀으로 올라가기만 했으면. 실적장 열렸을때 밤마다 악몽울 꾸게 된다. 모멘텀으로 신나게 올라간 기업중에서 실적이 숫자로 증명되는 기업은 생각보다 길어지는 버블장이 조정이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그..

시장의 숙취가 시작됐나. [내부링크]

나스닥하락장속에서 눈에 띄는건 AT&T의 2프로 급락. 그렇게나 무거웠던 AT&T가 저렇게 떨어진건 근래 처음보는 일. 많이 올라서 떨어졌다 쳐도 확실히 경계해야할 것은 사실. 그러나 코스피는 의외로 잘 버텨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 공모. [내부링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청약 공모일이 떴다. 공모청약은 2020년 10월 5일부터 6일이고 납입일은 10월8일 환불일도 10월8일이다. 얼마나 집어넣어야 1주를 받을 수 있을까. 공모가격은 13만5천원일 확률이 매우 높다...

브로드컴 Broadcom Inc. (AVGO) [내부링크]

기업개요. 동사는 유선전화 기반 시설, 무선 통신, 기업용 저장 장치 및 기타의 4가지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아날로그 및 디지털 반도체 기술에 기반을 두고 디자인 및 개발, 제품을 생산한다. 동사의 제품..

퀄컴. QUALCOMM Incorporated (QCOM) [내부링크]

www.qualcomm.com Eng www.qualcomm.com {"mean":[],"word":"wwwqualcommcom","phoneticSymbol":""} https://www.qualcomm.com/ Wireless Technology & Innovation | Mobile Technology | Qualcomm Qualcomm inve..

Starbucks 스타벅스. Starbucks Corporation (SBUX) [내부링크]

기업개요. 동사는 미국의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커피전문 회사로 65여개국에 2만개 이상의 매장을 통해 원두 커피를 가공, 판매한다. 다양한 종류의 커피 이외에도 이태리식 에스페로 음료, 혼합 냉음료, 다양..

AT&T [내부링크]

AT&T 2010년부터 월봉차트. 10년간 최저점이다. 먼저 기업개요다. 동사는 미국 달라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통신 회사이다. 동사의 업무는 1. 비즈니스 솔루션, 2.엔터테인먼트 그룹, 3.소비자 모바일과 4..

진로발효 [내부링크]

진로발효는 식품, 주류, 소독용 알콜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있다. 국내 경업체 9개중 시장 점유율은 2위 대한주정판매주식회사에 주정을 납품하고 소주 제조판매 회사들이 주정을 대한주정판매주식회사에서 구..

이크레더블 [내부링크]

한국기업평가의 자회사 이크레더블이다. 한국기업평가 지분이 70프로에 달한다. 한국기업평가는 fitch 지분이70프로가 넘는다. 사실상 fitch의 자회사. 신용평가회사 특성상 2분기 실적이 다른 분기들..

한국기업평가.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저가로 운좋게 매수한 한국 기업평가다. 평단가는 6만 3천원. 2020년 5월 21일 현재 시가총액은 3400억원이다. 배당주를 찾고 있다가 지인의 소개로 기업을 알게 됐다. 재무제표와 기업이..

삼성전자. 삼성전자 우. [내부링크]

삼성전자에 대해 길게 말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메모리반도체, 시스템반도체, 가전, 휴대폰 사업, 자동차 전장사업, 디스플레이 부문에서 시장 장악력을 가지고 있으며 파운드리, 비메모리, 자동차 전장..

KB금융 [내부링크]

금융업이 카카오를 중심으로 재편되고있다. 신한지주와 KB금융은 코스피 상위중에 카카오와 신한지주 ,KB금융이 20위권 안에 함께 속해있다. 카카오는 얼마전 현대차를 제쳤다. 카카오가 이 정도로 순위..

맥쿼리 인프라. [내부링크]

이 회사는 호주 회사라고 하는데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된 사업은 아래와 같다. 출처는 회사 홈페이지다. https://www.macquarie.com/mgl/mkif/kr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는 대한민국 인프라 시장의 선도주자..

주식을 전혀 안하던 사람들이 주식을 시작한다. [내부링크]

지인들중에 주식을 도박이라고 비난하던 사람들도 급격한 태세전환을 이루고 있다. 이야기를 듣다보면 무서울지경이다. 오늘은 무슨일인지 갑자기 주식을 하지 않으면 자신의 인생이 불행해질거같다고 이야기를 하..

레트로가 흥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효리와 유재석과 비가 만나서 싹스리를 결성했다. 팔팔한 후배들 다 쓸어버리고 1위를 당당하게 차지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gMjd5zq-z8 우리나라 인구 구조는 이미 20살 이후 인구 수가 최악의..

신한지주. [내부링크]

신한지주. 국내 코스피 상장사중 금융기관중에서 덩치가 가장 큰 회사다. 물론 최근 카카오의 약진이 두드러지지만 카카오는 금융만 하는것은 아니고 다른 여러가지 분야의 사업을 한다. 카카오톡은 국..

한국기업평가. [내부링크]

국내에서 기업 신용평가를 주 업종으로 하는 회사다. 세계 3대 신용평가사중 하나인 fitch 가 출자지분 70프로 이상을 가지고 있다. 시가 총액이 3400억 정도이고 장중에 이루어지는 거래량이 적다보니 변동..

조정이 온다. 실적의 가치가 올라오기 시작. [내부링크]

주식은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 실적으로 수렴한다. 뻔한 말이겠지만 "언젠간"이란 말처럼 무책임한게 없는데 그래도 정말 실적과 수렴하는 현상은 팩트긴 하다. 그런데 "언젠가"라는 것의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현재가 불행한건가? 뉴트로가 알려주는 단상. [내부링크]

요즘 레트로가 유행이다. 레트로를 뛰어넘어 뉴트로까지 나오고있다. 음악을 듣다가 놀란건 이런 뉴트로 컨셉 음악이 엄청 불어나고 있다는것. 박진영과 선미의 콜라보레이션. 듣다보면 신나고 요즘 노래가 잘 생..

어떠한 상황에서도 모멘텀을 찾아야한다. [내부링크]

최근들어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가치주라고 불리는 주식과 성장주라고 불리는 주식의 구분이 더 커지는것같다. 돈의 흐름은 사람의 평균지능보다는 높아서 돈이 있어야할 곳으로 흐른다. 가치주라고 하는건..

AT&T [내부링크]

배당금을 고민할때 중요한건 꾸준한 배당율과 배당성향만큼 중요한것이 평단가다.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분들이 AT&T의 주가가 언제일때 보실지 모르겠지만 2020년 8월8일 현재 AT&T의 주가는 30달러 수준이다. 30..

대신증권 우 [내부링크]

이른바 동학개미운동으로 전국민이 증시에 열광하자 증권주도 영업이익이 불기둥처럼 변하고 있다. 2019년과 2020년의 상황이 너무나도 달라서 재무제표의 의미가 어떻게 해석될지 모르겠지만 지난 3월쯤 저점에서..

투자 초보가 [오건영 - 부의 대이동]을 읽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투자에 관심이 생기는 사람이 정말 많다. 나는 주변에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해드리는 편이다. 대가들의 책도 좋지만 처음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금융시장이 돌아가는지 쉽..

한국기업평가 [내부링크]

1983년에 만들어졌다. 2개의 종속회사중 이크레더블이라는 회사가 있는데 이 회사 또한 탄탄한 배당주다. 신용평가산업부문과 사업가치 평가부문으로 분류된다. 한국내에선 NICE신용평가와 함께 독점적인 지위를..

트레이딩 vs 배당금 [내부링크]

사람들이 최근 주식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국 주식이든 한국주식이든 적당한 비율로 분산을 하는것은 중요하다. 나는 한국인이고 원화를 쓰는 사람이기 때문에 원화에 아예 투자를 안할 수는 없다. 주변에..

경제. 주식. 뉴스 정보 텔레그램방 모음. 2020년7월 ver [내부링크]

텔레그램을 PC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설치한후에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접속된다. 아래는 내가 자주 참고하는 정보방들이다. 신한금융투자 박석중 https://t.me/SHICGLOBAL 신한리서치 https://t.me/join..

이분들은 서울로 출근을 해본적이 있을까. [내부링크]

그들은 버스 타고 ‘천박한 서울’로 출근하는 ‘우리’를 모른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천박한 서울’ 발언이 파장을 낳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 24일 국가균형발전과 관련한 강연에서 “한강변에 아..

매수 매도 고민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잘 파악 해야하는것은 대중의 심리다. 인터넷 커뮤니티, 단체채팅방, 카페는 그것을 잘 파악할 수 있는 도구들이다. 따라서 특정 종목에 대한 낙관론이나 비관론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