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sistock의 등록된 링크

 oasistoc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축!!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태양광기사) 최종합격!!! [내부링크]

드디어! 드디어!!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태양광) 최종합격을 했습니다아~~~~~~~! ^^ 지난 4월 25일 세 번째 실기시험을 치르고 가채점을 해본 뒤 좌절한 마음으로 실기시험 후기를 남겼었죠. 부분점수가 있어..

신경치료 - 통증이 적은 플라즈마 치료 후기 [내부링크]

역시나 이번에도 욱신거리는 통증의 세기가 치과에 대한 공포를 이기고 나서야 치과치료를 받아야겠다는 결심을 했어요. 왜 매번 후회를 하면서도 또 후회할 일을 하고마는 것일까요? 그 대가로 피같은 돈 백여만..

LG 인적분할로 깨달은 공시 열람의 중요성 [내부링크]

이틀 전 LG의 인적분할 결정 및 거래정지가 있은 지 근 한 달 만에 거래재개와 LX홀딩스의 신규상장이 있었어요. 인적분할이 있었다는 사실도, 거래정지 중이었다는 사실도, LX홀딩스의 신규상장이 있게 된다는 사..

LG / LG우 / LX홀딩스 / LX홀딩스1우 - 내 수익금은 어디로 간 걸까? [내부링크]

어제 LG의 인적분할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죠? LG가 LG와 LX홀딩스로 나뉘어지는데 그 비율은 91.15879 대 8.84121이고, LX홀딩스는 다시 1/5 액면분할을 해서 44.20605의 비율이 된다고 설명드렸었습니다. 어제 포..

티스토리 블로그 일방문자 400명 돌파!!! [내부링크]

4월 26일,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한 달 하고도 하루가 된 오늘 드디어 일방문자 100명도, 200명도 아닌 400명을 돌파했습니다! 축하~축하~^^ 어제까지만 해도 하루 방문자 100명만 돌파했으면 참 좋겠다 했..

LG우 / LX홀딩스 - 주식분할이라고요??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한 이후로 퇴근길에 우편함을 들여다보는 습관이 생겼는데요. 왜냐하면,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배당금 지급 통지서가 우편으로 종종 오기 때문이지요. ^^ 오늘도 어김없이 우편함을 들여다봤는데 배당..

비트코인은 되살아 날 것인가? - 암호화폐의 한계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코인 광풍도 이제 꺼져갈 때가 된 것일까요? 비트코인을 포함해 암호화폐의 하락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암호화폐 대장이라 할 수 있는 비트코인은 오늘 오후 1시 20분 기준 4,195만원선으로 불과 한달여 전인 4월..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원익피앤이(131390) - CEO에 대해 [내부링크]

지난 번엔 원익피앤이(131390)에 대한 전자공시상 기본 정보에 대해 살펴보았었는데요. 이번엔 원익피앤이의 CEO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유명한 가치투자자들이나 전문가들의 조언에 따르면, 기업분석을 할 때 C..

자산어보(玆山魚譜) 감상 후기 [내부링크]

개봉 전 자산어보의 예고편을 스치듯 보았을 때는 '요즘 같은 시대에 웬 흑백영화?' 했었다. 영화를 다 보고 난 후에는, '이 영화는 흑백영상이어야만 했구나' 했다. 영화 전체가 마치 움직이는 수묵화 같은 느낌...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원익피앤이(131390) - 기초정보 [내부링크]

원익피앤이는 불과 2개월여 전에는 '피앤이솔루션'이었는데 지난해말 원익그룹에 편입되고, 대표이사도 교체되면서 '원익피앤이'로 사명(社名)이 변경되었다. 여기서 '피앤이(PNE)'는 'Power & Energy'의 약자이다..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에 대한 공포로 주가 하락(21.04.16~21.05.14) [내부링크]

이번 달은 지난 달과는 월간 투자 성과가 극명한 차이를 보였다. 코로나로 전세계 주가가 폭락했던 이후 근 1년여간 대세 상승장이었기에 곧 조정기가 올 거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이 있었고, 나도 그렇게 생각해왔..

드라마 마우스 정주행 중이다 [내부링크]

요새 진짜 한국 드라마 재미있는 게 많은 것 같다. JTBC의 '괴물'도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그 때쯤 이승기 출연의 '마우스'도 인터넷에 계속 올라와서 제목은 눈에 익었었다. 그 때도 마우스를 볼까 말까 하다가..

코인, 코인, 코인(feat. 궁금한 이야기 Y) [내부링크]

작년 한 해 동안에는 온 나라가 주식에 홀릭이더니, 이제는 누구나 입만 열면 코인, TV를 틀었다 하면 코인, 인터넷 뉴스에서도 연일 코인, 코인이다. 오늘은 금요일, 우리 부부가 즐겨보는(정확히는 우리 중전마..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실기 - 가로깔기? 세로깔기?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실기시험 준비를 하다보면 기출에 아주 자주 등장하는 문제가 설치부지에 모듈을 최대 몇 장 깔 수 있는지, 그리고 최대직병렬 수는 얼마인지 계산하는 문제인데 이 때 문제에서 던져주..

사피엔스 - 유발 하라리 [내부링크]

'인간'은 어떤 존재이며, 어떤 역사의 흐름 속에서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가?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는 위 질문에 대해 먼 옛날 현재 우리 인간 종인 호모 사피엔스 이외에 호모 에렉투스, 네안데르탈인 등 다..

공허한 십자가 - 히가시노 게이고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에 가입한 후 무슨 책을 먼저 읽어볼까 하다가 평소에 읽고 싶었던 책들이 미서비스라 실망했다. 그러다 기왕 가입한 거 뭐라도 일단 읽어보자 하는 마음에 추리소설로 유명한 '히가시노 게이고'가 떠..

공매도란? [내부링크]

2021년 5월 3일, 어제부로 코로나 이후 잠정중단되었던 공매도 제도가 부활했다. 개미투자자들이 결사반대를 했지만, 개미들을 정말 개미 취급하는 것인지 '너는 떠들어라. 나는 간다' 라는 식으로 정부에서는 공..

좋은 주식은 좋은 '기업'의 주식이다.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가장 먼저 맞닥뜨리게 되는 난관은 아마도 '어떤 주식을 사야 할까?' 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당장 네이버 증권에 들어가서 국내 주식 목록만 보아도 생전 처음 보는 생소한 이름들의 주식 종..

밀리의 서재 이용 솔직 후기 [내부링크]

평소 독서를 많이 하지는 않지만 늘 독서에 대한 욕구가 있는 편이라 근근이 한 권씩 전자책으로 사서 출퇴근 길에 읽고 있는데 어느 날 저녁 TV에서 밀리의 서재 광고를 보고 팍 꽂혀서 '자격증 시험만 끝나면 가..

주식투자, 차트는 과거의 기록일 뿐이다.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고 증권사를 정한 후 계좌를 개설한 이후(계좌 개설 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아주 상세하게 설명해놓은 글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가장 먼저 봉착하게 되는 난관은 과연..

비트코인, 지금이라도 투자해야 할까? [내부링크]

그야말로 열풍이다. 매일같이 비트코인에 대한 뉴스가 쏟아져나오고, 내가 다니는 직장에서도 점심시간마다 직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 이야기가 오간다. 심지어 우리 회사 차장님은 집에 비트코인 채굴 장비를 셋..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실기 기출 암기용 ppt 2번 [내부링크]

2021년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실기 준비하면서 기출문제 암기용으로 만든 자료이다. 파일이 커서 안 올라가서 둘로 나눠 올림. 개인적으로는 출퇴근 길 단시간에 공부하기 유용했음.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실기 기출 암기용 ppt 1번 [내부링크]

이번에 2021년 1회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실기 준비하면서 만든 기출문제 암기용 피피티이다. 핸드폰에 다운 받아 출퇴근 길에 공부하려고 만들어봤다. 단시간에 공부하기에는 나름 유용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실기 시험 후기 [내부링크]

이번이 세 번째 시험이었다. 늘 그래왔듯 공부해야지 마음만 먹고 있다가 시험 접수를 하고 나서야 조금씩 공부를 시작했다. 이번엔 책도 엔트미디어 책으로 새로 샀다. 전에는 동일출판사 책을 봤었는데 사람들이..

월급 250만원 맞벌이 부부의 주식투자 성적표(21년 4월 15일 기준)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시작한 건 2018년 7월쯤 sk하이닉스 1주(당시 5만원이었던가?)를 사면서부터이다. 그 당시 삼성전기 주식은 3만원 초반대에 샀다가 3만원 후반대에 팔면서(그래봐야 10주도 안 됐지만) 수익을 냈다고..

마음 편하게 주식투자 하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흔히 개인투자자 일명 개미가 주식투자를 하면 망한다는 말을 하곤 한다. 그러나 그건 잘못된 말이다. 주식'투자'를 해서 망한 게 아니라 주식으로 '투기'를 했기 때문에 망한 것이기 때문이다. 주..

주식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요즘 그 어느 때보다 투자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최근에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로 400억을 벌어 퇴사하는 사람이 나왔다는 등의 뉴스도 나오며 사람들의 투자에 대한 관심을 부추..

투자스토리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1 한 번의 실패 후 재도전 주식투자에 관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겠다고 시작하고 며칠 열정적으로 하다가 금세 지쳐서 포기해버렸는데 그간 다시 시작할까 말까 고민고민하다가 다시 시작해본다. 매월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