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argo의 등록된 링크

 ocarg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5건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연비 정리 (국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중에서도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연비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현대 쏘나타에서 연비 20km/l를 넘긴 것을 기점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많이 제작해서 판매하고 있..

희망키움통장 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지난번 희망 두배 청년통장에 이어서 오늘은 저소득층의 목돈 마련에 도움이 되는 희망키움 통장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이라고도 불리며 각각 경기도..

희망두배 청년통장 자격, 금액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테크와 관련된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바로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희망두배 청년통장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일하는 청년들의 종잣돈을 모을 수 있도록..

테슬라 차종별 (모델3,S,Y) 주행거리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요즘 길거리에 전기차를 타고 돌아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기차 중에서도 단연 으뜸은 테슬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테슬라의 차종별 주행거리를..

[기계공학]스프링과 완충장치(쇼크업소버)의 종류와 역할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 정리해드릴 내용은 기계공학 중, 아주 중요한 내용인 스프링과 완충장치의 종류와 역할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사실 일상에서 우리가 스프링을 보고 이용하는..

대한민국 선진국 32개국 진입. 득과실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은 시사 정보에 대해서 가져왔습니다. 2021년 7월 기준, 대한민국이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으로 지위가 변경됐습니다. 이는 유엔무역개발회의에 따라서 결정됐습니다. 스..

에어컨 관련주 대표주 5개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에어컨 관련주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에어컨과 관련된 종목을 알아보는 것을 계절주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계절주가 바로 에어컨을 제작 판매하는..

7월 제네시스 할인, 프로모션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은 2021년 7월의 제네시스 판매조건, 프로모션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여름이 오고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제네시스 할인 내역을..

자동차 검사 예약하는 방법 A to Z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기적으로 자동차 검사를 예약 받으라고 안내 문자가 오게 됩니다. 저 역시 최근에 자동차 검사를 받으라고 문자가 왔기 때문에..

TS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자동차 검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이 글에서는 TS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홈페이지 주소를 남기려고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의 경우 자동차 검사예약, 튜닝 신청, 뉴닝 일자리 포털 자동차검사정보조회, 자동..

2021 차종별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다루고 있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최근에는 밖에서 운전을 하다 보면 전기차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파란색 번호판을 달고 있는 차가 바로 수소차 아니면 전기차이..

금연 후 신체변화 정리, 금연을 성공할 수 있는 방법, 팁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관한 모든 정보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와는 약간 다른 정보를 가져 왔는데요, 금연에 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저 역시 14년째 담배를 피고 있는데요, 최근에 금연에 도전을..

기아 모닝 엠블럼 변경 후 연식변경 출시, 모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관련 소식 중 기아차의 모닝이 신규 엠블럼을 부착해서 출시중이라는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기아의 엠블럼은 차는 멋지게 만..

자기부상열차 종류, 원리와 특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 입니다. 오늘은 자기 부상 열차의 종류와 원리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자기 부상열차가 많이 있지는 않은데요, 앞으로는 자기 부상열차가 쓰..

로터리 기관? 로터리기관의 구조와 원리, 특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 입니다. 오늘은 로터리 기관의 구조와 원리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현재의 내연기관 자동차 중, 4행정의 자동차가 아닌 로터리 기관 역시 과거에는 엔진으로 쓰였습..

램제트?터보 제트? 제트기관의 종류와 작동원리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 입니다. 오늘은 제트기관의 구조와 원리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제트기관이 있기에 지금과 같이 제트 엔진 형태의 비행기가 있을 수 있었는데요, 과연 제트기관의 구조는..

자동차 기관의 구조, 특징들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은 가솔린 자동차의 구조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으려고 합니다. 우리가 이용하는 자동차는 기관 본체부터, 점화장치, 윤활장치, 냉각..

차동기어 장치 원리 및 구조, 필요성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하는 블로그 오카고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의 부품 중 차동장치에 대해서 설명해 보려고 하는데요 차동장치의 구조와 원리 등에 대해서 학문적으로 접근을 해 보도록 하..

[자동차] 클러치란?클러치의 종류, 구조, 원리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하는 블로그 오카고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의 부품 중 클러치, 그 중에서도 마찰클러치에 대해서 학문적으로 접근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클러치란? 2. 클러..

벤츠 EQA 가격, 보조금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담은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독일 완성차 브랜드 벤츠에서 EQA(1세대)라는 명칭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전기차를 내놓았다는 소식에 가격과 보조금 정..

벤츠 EQA 사전예약, 구매정보 홈페이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아래 홈페이지 주소를 통해서 벤츠 EQA 사전예약 혜택을 받거나, 벤츠 EQA의 카달로그 등을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mercedes-benz.co.kr/passengercars/merc..

4행정 사이클 기관과 2행정 사이클 기관의 비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우리가 자동차에 대해서 공부를 하다보면 가끔 4행정 사이클 2행정 사이클 혹은 4행정 기관, 2행정 기관 등의 용어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헷갈릴수도 있..

내연기관의 원리, 구조, 특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이번에 정리해 볼 내용은 약간은 학술적인 내용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정리할 내용은 바로 내연기관의 원리와 특징 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또한 4..

6월 기아자동차 판매조건/프로모션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 다뤄볼 내용은 기아자동차의 할인 조건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기아에서 4세대 카니발과 K8의 판매량이 선전하는 등 기아에서 나오는 차량들이 현대자동차의..

6월 현대자동차 판매조건/프로모션 [내부링크]

6월 현대자동차 판매조건/프로모션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는 6월이 왔는데요, 아직까지는 그 전에 비가 많이와서 날씨가 그렇게 덥지는 않습니다. 앞으로 꽤나 많..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격표, 옵션 정리 [내부링크]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격표, 옵션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 정리해볼 내용은 바로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는 '미..

담배, 담배나무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담배, 담배나무에 대한 정보  안녕하세요. 이 글에서는 담배, 담배나무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담배는 기본적으로 대표적인 공예작물 중 하나입니다. 또한, 기호식품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

잔여백신 조회 하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잔여백신 조회 하는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많은 분들이 우리동네에 잔여백신이 어떤 것이 있을까 궁금해 하면서 잔여 백신을 접종을 원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잔여백신 조회는..

K8 하이브리드 vs 그랜저 하이브리드 비교 분석 [내부링크]

K8 하이브리드 vs 그랜저 하이브리드 비교 분석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 비교해볼 차량은 그랜저 하이브리드와 이에 대한 대항마 K8 하이브리드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 하시는 것이 좋을지 도움을..

한시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한시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이외에 조금은 다른 유용한 정보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바로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것인데요, 소득이 감소하여 생활에 어려움이 있으나, 다..

기아 K9 페이스리프트, 가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기아의 '올뉴 K9' 혹은 '더 뉴 K9'이라 불리는 대형 세단인 K9의 새로운 모습을 말씀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작성 했습니다. 기존의 K9에 비해서 신차 수준..

그랜저 르블랑 디자인, 옵션, 가격 총 정리 [내부링크]

그랜저 르블랑 디자인, 옵션, 가격 총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2021년 그랜저 신차가 벌써 출시되었습니다. 나온지 얼마나 되었다고 신차가 출시되었냐고 생각하실 수 있을텐데, 일단 그랜저에 '..

주정차 위반 과태료(주차딱지) 금액 인상, 조회 방법 [내부링크]

어린이 보호구역 주정차 위반 과태료(주차딱지) 금액 인상,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 입니다. 운전 하시는 분들에게 좋지 않은 소식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 내용은 바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불..

2021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정보 [내부링크]

2021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정보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에서 들어가 보면, 이쿼녹스 차량 항목에 위와 같이 UPCOMING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곧 출시..

쉐보레 차량 가격, 제원, 장점 정리 [내부링크]

쉐보레 차량 가격, 제원, 장점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쉐보레에서 판매중인 차량 중, 세단과 SUV, 전기차, 픽업트럭의 가격, 제원, 장점들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 보는 것이므..

[아모 코인]자동차 관련 코인, 전망, 분석,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관련 코인인 아모코인 (AMO)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아모코인은 자동차 생태계와 연관된 코인이기도 하고, 요즘 코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있기 때..

회전교차로 운행시 안전 수칙, 진입 요령 [내부링크]

회전교차로 안전 수칙, 진입 요령 안녕하세요. 최근 도로에서 운전을 하다 보면 많이 볼 수 있는 교차로 중 하나가 바로 회전교차로 입니다. 회전 교차로는 1960년대에 영국에서 개발된 통행 방식으로 약 10여년..

자동차에 '위급시 아이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 붙이지 말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자동차에 '위급시 아이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 붙이지 말아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자동차 관련 꿀팁은 [위급시 아이먼저] [아기먼저 구해주세요] [사고시 아기먼저 구해..

자동차의 수명을 줄이는 안좋은 주차 습관 총정리 [내부링크]

자동차의 수명을 줄이는 안좋은 주차 습관 총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를 운전할 때, 자동차의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안좋은 운전습관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기아 K8 하이브리드] 옵션, 가격, 제원, 사양, 성능, 디자인 정리 [내부링크]

[기아 K8 하이브리드] 옵션, 가격, 제원, 사양, 성능, 디자인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기아의 K8 하이브리드의 옵션, 가격, 제원, 사양, 성능, 디자인 등을 정리해서 올려보려고 합..

[쌍용차] 5월 할인, 프로모션, 판매조건 총 정리 [내부링크]

[쌍용차] 5월 할인, 프로모션, 판매조건 총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이 글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5월의 쌍용차 할인과 판매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이왕이면 할..

[르노삼성] 자동차 5월 구매조건, 프로모션, 재고 할인 정리 [내부링크]

[르노삼성] 자동차 5월 구매조건, 프로모션, 재고 할인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이번에 정리해 볼 글은 르노삼성 자동차의 5월 판매조건, 구매혜택, 재고 할인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

[주식] 주식에서 배당이란? 배당에 대해서 한 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식] 주식에서 배당이란? 배당에 대해서 한 번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와 관련된 정보가 아닌 주식에 관한 정보에 대해서 올려 보려고 합니다. 가끔 주식을 하다보면 배당,..

쉐보레 5월 할인/재고할인/판매조건/프로모션 정리 [내부링크]

쉐보레 5월 할인/재고할인/판매조건/프로모션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쉐보레 자동차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여러가지 구매,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주목해 봐야할..

현대자동차 N라인 이란? 모델, 종류, 제원 총 정리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N라인 이란? 모델, 종류, 제원 총 정리 안녕하세요 Blog 오카고입니다. 오늘은 소나타 N, 코나 N, 벨로스터 N, 아반떼 N 이와 같이 현대자동차의 차 이름 뒤에 N이라는 글자가 붙어..

타이어 관리하는 방법, 타이어의 수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습관 [내부링크]

타이어 관리하는 방법, 타이어의 수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습관 안녕하세요!! 낵시꾼입니다. 오늘은 타이어 오래 타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 보았습니다. 타이어 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안전하게 타는 것이 제일..

사회초년생이 중고차 살 때 고려해야할 점 [내부링크]

사회 초년생이 중고차 살 때 고려해야할 점 안녕하세요~ 코로나19 이후에 확실히 대중교통이 아닌 자가용을 직접 구매하셔서 운전을 하시면서 돌아다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회초년생분들은 취직을 하게..

[주식 투자] 주식에 처음 투자한다면 알아야 하는 것 [내부링크]

[주식 투자] 주식에 처음 투자한다면 알아야 하는 것  안녕하세요. 요즘 만나면 사람들이 주식에 대한 얘기를 정말 많이 합니다. 대화의 주제가 주식과 코인이 정말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돈을 벌고..

일요일 블로그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일요일 블로그 시작합니다. 어떻게 시작할까요 매일매일 새롭게 시작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제네시스] 5월 판매조건/프로모션 정리 [내부링크]

[제네시스] 5월 판매조건/프로모션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은 5월의 제네시스의 판매조건이 어떤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제네시스 신차를 할인 받아서 뽑으시고, 가..

기아자동차(기아차) 5월의 할인, 프로모션, 재고할인 정리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기아차) 5월의 할인, 프로모션, 재고할인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오늘은 5월 5일 어린이날입니다. 이 글에서는 5월의 기아자동차 프로모션과 판매조건이 어떤지에 대해서 함께..

현대자동차 5월 구매조건/프로모션/할인 정보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5월 구매조건/프로모션/할인 정보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어느덧 가정의 달 5월달이 왔습니다., 이 글에서는 5월의 현대자동차 프로모션과 판매조건이 어떤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4월 쉐보레 프로모션, 판매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4월 쉐보레 프로모션, 판매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요즘 일교차가 큰 봄인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4월 쉐보레의 판매조건과 프로모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쉐보래의 재고..

4월 기아자동차 판매조건, 프로모션 알아보자 [내부링크]

4월 기아자동차 판매조건, 프로모션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4월도 어느덧 중순에 접어들었는데요, 이 글에서는 4월의 기아자동차 프로모션과 판매조건이 어떤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

4월 현대자동차 프로모션, 판매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4월 현대자동차 프로모션, 판매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입니다. 4월도 어느덧 중순에 접어들었는데요, 이 글에서는 4월의 현대자동차 프로모션과 판매조건이 어떤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