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cupy의 등록된 링크

 occup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7건입니다.

V패킹, U패킹의 특징과 패킹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팁 [내부링크]

V패킹 이란? V패킹은 펌프, 밸브 및 기타 유형의 회전 장비를 포함하여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계적 씰링 장치 유형입니다. V패킹은 고압 유체 및 가스에 대해 누출 없는 밀봉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일반적으로 내구성 및 내마모성 재질로 만들어진 일련의 V자형으로 구성됩니다. V패킹은 압력을 유지하고 유체의 오염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한 고압 펌프 시스템과 같이 유체 또는 가스 누출을 방지할 필요가 있는 응용 분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브이링은 이러한 조건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씰링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고온 또는 부식성 유체가 존재하는 응용 분야에도 사용됩니다. V패킹은 그 용도에 따라 우유, 석유 및 가스, 화학, 발전 및 수처리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서 일반..

내가 미래를 앞서가는 이유 ㅡ 사토 가츠아키 [내부링크]

'' 수많은 테크놀로지를 거시적으로 보면 그 본질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은 3가지로 압축됩니다. “ 인간을 확장하는 것”, “ 인간을 교육하기 시작하는 것”, “ 손바닥에서 시작해서 우주로 넓혀 가는 것” 스페이스엑스도 초소형 위성을 700개 쏘아 올려 위성 인터넷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은 스페이스엑스에 10억 달러를 투자하여 10%의 주식을 취득했습니다. 구글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등의 인터넷 비즈니스는 일정 규모까지 성장하면 인터넷 이용자를 늘리지 않는 한 그 성장이 한계에 부딪히게 됩니다. 특히 아프리카 등의 신흥국에서는 통신 인프라가 아직 정비되어 있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이용하지 못하는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스페이스엑스와 같은 로켓 제조에서 발사에 이르는 노..

1초 만에 재무제표 읽는 법: 기본편 ㅡ 고미야 가즈요시 저 [내부링크]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할 때, 제조업 등 고정 자산을 많이 사용하는 회사는 20퍼센트, 상사 등 유동 자산을 많이 사용하는 회사는 15퍼센트가 최저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또 어떤 업종이든 10퍼센트 이하는 자본이 너무 적다(과소 자본). 대기업은 1개월분, 중소기업이라면 1.5개월분 정도의 단기유동성을 항상 준비하고 있지 않으면 안심할 수 없다. 단기유동성에 은행으로부터 바로 자금을 빌려줄 수 있다는 약속을 받은 금액을 포함해도 상관없다. 항상 조금씩이라도 좋으니 여유 있게 경영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대차대조표의 자산 증감률과 매출액 증감률의 관계에서 어느 쪽이 더 큰지가 중요하다. 이 때 ‘매출액 증가율›자산 증가율’이라면 정상적인 관계다. 만약 매출액의 증가율보다 자산 증가율이 더 크다면 자산의..

주식시장을 이기는 큰 비밀 ㅡ 조엘 그린블라트 [내부링크]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Warren Buffett이 “운용자금이 많으면 고수익을 올릴 수 없다”라고 말한 것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다. 다시 말해, 운용자금이 늘어날수록 투자할 수 있는 대상은 적어진다는 의미이다. 현재 워런 버핏에게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 기회는 그리 많이 남아 있지 않다. 잘 알려져 있는 대기업들이 주된 투자 대상인데 그중에서 염가에 거래되는 기업을 찾기 위해 수천 곳에 달하는 기관 투자자들과 경쟁해야 하기 때문이다. 장인과 장모님은 아름다운 앤티크 책상이나 인상파 그림을 발견하면 구입하기 전에 판매자에게 이러한 질문을 던진다. “최근 이와 유사한 가구나 그림이 경매에서 훨씬 높은 가격에 팔린 적이 있나요?”라고 말이다. 그게 전부다(이미 그들은 상대 가치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 ..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주 투자 ㅡ 피트 황 [내부링크]

최근 한국의 재무학자들은 투자자별 순투자의 효과를 분석한 흥미로운 보고서를 발간했는데, 간단하게 내용을 요약하면 “개인투자자의 주식 순매수는 주가 하락의 신호”라는 것이다.3) 이 말을 반대로 적용하면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들의 주식 순매수는 주가 상승의 신호로 볼 수 있다는 이야기다. 즉 우량한, 그리고 배당을 실시할 능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 입장에서, 연기금이나 펀드 같은 장기적인 투자자를 유치하는 것이 주가도 올리고, 기업의 평판도 높이는 결과를 가져오는 셈이다. 특히 한국의 연기금 운용규모가 나날이 커지는 상황임을 감안할 때, 지금 미리 기관투자자를 주주로 유치하는 게 미래를 생각해 볼 때 그리 나쁜 선택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법하다. 기업이 실적과 수익을 늘리는 것은 회계처리 기법의 도움..

경영의 모험 ㅡ 존 브룩스 [내부링크]

2. 편범과 위선이 판치는 세금 영화계 사람들은 18개월 동안 미국 국적을 포기하고 외국 국적을 선택했다가 19개월째에 다시 미국 국적을 회복하는 행동을 마치 시계처럼 정확하게 반복했다.\ 적어도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자본을 많이 가진 사람의 경우 지금까지 소득세를 회피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주나 지방 자치 단체, 항만 관리청, 유료 도로가 발행한 채권에 투자하는 것이다. 이런 채권에 지불되는 이자는 모두 예외 없이 비과세 대상이다. 최근 비과세 우량 채권의 이자는 3~5%이기 때문에 이런 채권에 1000만 달러를 투자하면 연간 30만~50만 달러를 세금 한 푼 내지 않고 벌 수 있으며, 그러고도 자신에게나 세무 담당 변호사에게 아무 말썽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러지 않고 만약 어리석게 그 돈을..

로봇 시대, 인간의 일 ㅡ 구본권 [내부링크]

저자와 생각이 다른 점 책에는 외국어를 배울 필요없는 날이 온다고 한다.20년 후에는 그런 일이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 하지만 그런 시대에서도 제2외국어를 한다는 것은,그만큼 그 나라의 문화와 나라를 사랑한다는 것이고, 사람들은 외국어를 하는 사람을 더욱 긍정적으로 생각할 것같다.

협상의 신 - 최철규 [내부링크]

혹시 까다로운 상대를 만나 협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상대만 바라보지 말고, 상대의 히든 메이커를 찾아보자. 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 한근태 [내부링크]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최고의 방법은 가능한 한 많은 아이디어를 확보하는 것이다. 다작이 중요하다. 다작을 해야 그 과정에서 많이 공부하고, 많이 배우고, 실수하면서 다듬어지고 실력도 쌓인다. 과감한 시작을 하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병철 회장이 공장을 방문할 때 세 가지를 봤다는 얘기는 유명하다. 현장의 청결상태, 공장 앞 나무들의 건강상태, 기숙사의 정리정돈 여부. 그 정도 보면 현지 직원들의 정신상태, 충성도, 만족도를 눈치챌 수 있었다. 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

특허 무한도전 - 한동수 [내부링크]

자신의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어느 정도의 지식을 쌓은 뒤 특허 출원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새로운 도구나 방법 또는 기법을 고민하다 보면 1~개의 특허가 아닌 7~8개의 특허를 덩어리로 출원할 수 있다. 그렇게 덩어리가 되어 얻어진 특허 뭉치가 활용되어 수익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손정의 제곱법칙 - 이타가키 에이켄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명견만리 ㅡ 21세기 판 우생학? 유전자 기술이 가져올 미래에 대한 고민 [내부링크]

당신의 미래를 알 수 있는 비용, 천 달러 자신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유전자 분석 비용은 날로 저렴해지고 있다. 유전자 분석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1990년대에 유전자 분석 비용은 무려 3조원, 결과를 받는데도 15년이 걸렸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10여년 만에 미국에서는 천 달러, 우리돈 백만 원이면 앞으로 내가 어떤 병에 걸릴지, 그 때가 언제인지도 알 수 있다고 한다. 심지어 그 기간도 하루면 가능하다. 향후 이 비용은 점점 더 떨어져, 0달러 게놈 시대가 올지도 모른다고 박종화 박사는 말한다. 게놈으로 암을 정복해가는 사람들, 불치병은 없어질까?

명견만리 [내부링크]

‘첫 직장’을 구하는 열쇠로서 대학의 역할을 끝났다.현재 우리는 평생동안 4~5개의 직업을 경험하게 된다. 하지만 많은 미래학자들은 앞으로 19개 이상의 직업을 갖게 될 세상이 올 것이라고 예측한다. 전교생이 400명이 전부인 미국의 작은 대학, 세인트존스 대학이 추구하는 교육은 굉장히 독특하다. 4년 내내 100권의 고전을 읽고 토론하는 것이 커리큘럼의 전부다. 세인트존스에서는 누구나 온종일 책을 읽고, 친구들과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며 스스로 ‘생각의 힘’일 키운다. 이 학생들에게 대학은 자신의 생각을 발전시킬 수 있는 최고의 무대였다. 지금의 대학 과연 필요한가?2020년에는 대학 캠퍼스가 사라질 것이다. – 피터 드러커전 세계 대학의 절반은 20년 내에 문을 닫을 것이다. – 토마스 프레이..

입사 1년 이내에 일류사원이 되자 - 사카가와 사키오 [내부링크]

"1입사 1년 이내에 일류사원이 되자"는 경력에서 빠르고 효과적으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책입니다. 저자는 신입사원이 동료와 차별화되고 회사의 소중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팁과 조언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강한 직업윤리, 능동적 태도, 도전과 실패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들은 또한 명확한 경력 목표, 네트워크 구축, 학습 및 피드백 추구를 통한 지속적인 자기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들의 충고를 따르고 노력함으로써 독자들은 짧은 시간 안에 최고 수준의 직원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경영방침이나 이념을 알고 있는가 - 사보,게시판, 각종 통달이나 연두소감 -등에 실려 있는 사장의 포부를 읽는다.

에콜로지스트 가이드 - 패션 [내부링크]

96p 첫번째 도전 과제는 화학물질과 물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물과 비료가 가장 적게 드는 친환경 소재, 대마가 다시 한 번 주목을 받는다. 면의 경우 유기농이든 일반 제품이든 목화를 기를 때 물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야 해서 여전히 문제가 된다. 100p 파렐은 이렇게 말한다. '염색과 세탁, 마감, 테스트를 이미 마친 원단들이에요. 모든 과정이 이미 완료된 상황에서 자투리에 먼지만 쌓여가는 것이지요. 나는 이 조각들이 누군가의 몸에 걸쳐질 준비를 완전히 마쳤다고 생각합니다.'

세계 시장을 지배하는 작은 기업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 - 안자이 히로유키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버블차이나 [내부링크]

제 아무리 원한다 해도 중국은 세계를 지배할 경제적, 정치적, 인적 자원을 확보하지 못할것이다.

슈퍼리치 - 존 캠프너 [내부링크]

16p 투자 컨설턴트들은 처음 천만달러를 버는 것이 어렵다고 말한다. 일단 처음 천만 달러를 벌고 나면 유리한 세제, 변호사, 규제 기관 덕분에 재산이 저절로 불어난다. 최고의 인재들은 돈을 따라가기 때문에, 월급이 적은 규제 기관은 실력 면에서 민간 부문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 로마 - 크라수스 로마 공화정은 소방대를 운영하지 않았다. 크라수스는 시장의 공백을 간파하고 노예들에게 소방 및 건축 훈련을 시켰고, 자격을 갖춘 노예가 5백 명에 이르렀을 때 업무에 투입했다. 노예들은 주택 화재 현장에 가서 잠깐 동안 주민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한 다음, 눈앞에서 전소되고 있는 건물을 사겠다고 제의한다. 아무것도 건지지 못할까 봐 두려운 주인은 팔 수 밖에 없다. 그러면 크라수스의 노예들은 화재를 진압한다. 불..

TPP 원사기준 [내부링크]

TPP(Trans-Pacific Partnership)는 환태평양 지역의 여러 국가 간의 무역 협정입니다. 이 협정은 2016년에 체결되었으나 이후 재협상되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을 위한 포괄적이고 진보적인 협정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TPP의 주요 목표는 경제성장과 개발을 촉진하고 무역과 투자를 강화하며 참여국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이 협정은 상품 및 서비스, 지적 재산권, 노동 및 환경을 포함한 광범위한 무역 및 투자 관련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TPP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기업, 특히 중소기업을 위한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협정은 무역 장벽을 줄이고 참가국 간의 무역 및 투자 투명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관세 철폐..

하노이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내부링크]

http://motthegioi.vn/tai-chinh-bat-dong-san/toa-nha-8b-le-truc-can-ho-10-ty-van-chay-hang-237410.html Tòa nhà 8B Lê Trực: Căn hộ 10 tỷ vẫn cháy hàngĐăng Bởi Một Thế Giới - 04:22 30-09-2015Giá bán “chat chúa” gần 100 triệu đồng, chẳng phải dát vàng song số lượng ít, vị trí đẹp đã khiến giới nhà giàu không ngán chi vài chục tỷ chỉ để sở hữu một căn hộ trong phố. Có thể bạn quan tâm>> Bài 2: Lừa dố..

[내부링크]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3195215 60대 이상 창업의 급증세는 노후 준비가 부족한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와 맞물려 있습니다. 일자리 구하기는 힘들고 노후 준비는 부족하다 보니 생계를 위해 떠밀 리 듯 창업 전선에 나서는 겁니다.

영어 글쓰기의 기본 - 윌리엄 스트렁크 [내부링크]

Rule 7 문두에 있는 분사구무의 의미상 주어는 반드시 문장의 주어와 일치해야한다. (X) Young and inexperienced, the task seemed easy to me (O) Young and inexperienced, I thought the task easy. (X) Without a friend to counsel him, the temptation proved irresistible (O) Without a friend to counsel him, he found the temptation irresistible. Rule 11 능동태를 이용하라 능동태는 보통 수동태보다 더 직접적이고 힘이 있다. (X) My first visit to Boston will always be re..

How Asians view each other [내부링크]

http://www.economist.com/blogs/graphicdetail/2015/09/daily-chart-14

사이공 나이트 - 정민 [내부링크]

ㅅ 어떤 사람이, 이 책을 읽고 베트남은 절대 안가야겠다는 리뷰가 있는데,작가는 '그 옛날 식민지 거리의 검은 밤' 을 소설로 그려내고 싶었다. 라고 했다.돈에 얽힌 살인, 범죄는 우리나라에서도 세계 어디에서나 일어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이 책을 읽고 잤더니, 꿈자리가 뒤숭숭했다

KBS 다큐 1 : 대륙의 딜레마, 중국 경제 전환과 위기 [내부링크]

http://www.kbs.co.kr/1tv/sisa/kbsdocu1/view/vod/2413116_98909.html?dataType=201 대륙의 딜레마, 중국 경제 전환과 위기 프로그램 : KBS 다큐1 방송일시 : 9월 18일 (금) PM 10:00 담 당 자 : KBS 기획제작국 정현모 팀장 외주제작사 천지인 변영섭PD, 장선영PD (010-9154-2581, 010-5349-1204) 작 가 : 윤 영 수 개인 투자자, 주가 폭락의 직격탄을 맞다 지난 몇 달간 시가 총액 2조 4천억 원이 사라진 중국의 증시 폭락. 이로 인해 중국 증시의 80%를 차지하는 개인투자자들은 직격탄을 맞았다. 대부분 대출로 투자한 개인 투자자들, 투자금은 사라지고 부채만 남았다. 파산한 개인투자자들의 자살..

진화하는 '셰어하우스'…새 건축 문화 '주목' [내부링크]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3179450#livereContainer

[내부링크]

CJ푸드빌이 베트남에 행복베이커리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행복베이커리는 CJ푸드빌의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으로 개설된 베트남 CJ제과제빵학과가 현지에서 자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한 이른바 '착한 빵집'이다 CJ푸드빌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체결한 베트남 CJ제과제빵학과운영 지원 협약 기간이 지난 7월 말 만료됨에 따라 한?베 기술학교가 운영을전담하게 되면서 자력 운영은 물론, CJ제과제빵학과가 향후에도 지속유지되도록 하는 선순환구조형 베이커리를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행복베이커리는 베트남 CJ제과제빵학과가 위치한 빈(Vinh City) 인근에132 규모로,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 소유의 대지를 10년여 동안 무상 임대받고, KOICA 베트남으로부터 건축비용..

동남아, 베트남의 3G 속도 [내부링크]

베트남의 3G 속도는 '거북이'최고의 지역 유지 논평(VNA)은 - 에릭슨 모바일에 의해 보도 된 바와 같이, 속도의 3G 베트남, 미얀마, 필리핀, 태국의 대부분의 지역 뒤에 위 "거북이"지금까지 지연 남아있다. 아시아에서 마지막»속도의 3G 베트남 랭크 현실에서 초 광대역 3G의»데모 »운동의 전환점 '이 총을 손'베트남 속도의 3G 인터넷은 동남 아시아, 지금까지 태국, 미얀마, 필리핀, 인도네시아 책을 계속합니다. 단지 160kbps의 평균 다운로드 속도. 베트남의 3G 속도 동남아 팀 기록 이것은 베트남에서 2 년 연속 최하위이 목록입니다. 한편, 이웃 나라 태국, 베트남보다 속도 목록에 약 15 배 이상 3 위 :. 2.380kbps 속도의 3G 인터넷은 동남 아시아 속도로 싱가포르에 속하는 ..

하노이시에서 12 맛있는 국수 가게 [내부링크]

12 quán bún ngon nổi tiếng gắn liền tên phố ở Hà Nội GiadinhNet – Nhắc đến các quán bún ngon nổi tiếng ở Hà Nội, những thực khách sành ẩm thực của đất Hà Thành thường liên tưởng ngay đến tên các con phố nơi đây.Dưới đây là những quán bún ngon nổi tiếng có từ lâu đời của Thủ đô:1. Bún chân gà rút xương phố Mai Hắc ĐếQuán nằm sát ngã tư giao với Tuệ Tĩnh, đã mở hàng chục năm nay và sáng nào cũng đ..

그들과의 전쟁 - 최윤식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광전자기 성질 - 조영래 교수님 [내부링크]

https://drive.google.com/folderview?id=0B3-iJIC0_tTTMHFUNTRwVWdqOXc&usp=sharing

더 인터뷰 - 조선일보 위클리비즈 팀 [내부링크]

관찰의 힘 관찰의 눈 20p 고딘은 ( 보라빛 소기 온다 ) 에서 믾은 사람들이 리마커블한 것을 만들어 내지 못 하는 이우가 두려움에 있다고 한다. 두려움을 뛰어 넘는 것은 예술가의 전제조건이기도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두려움을 없앨 수 있을까? "두려움을 없앨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두려움 없이 탁월한 작품을 창작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위대한 작품 뒤에는 항상 두려움이 있다고 할 수있습니다. 당신은 두려움과 함께 춤을 추어야합니다. 두려움이 없는 것은 무서울게 없는 상태가 되는 겁니다. 두려움이 없는 상태는 어리석음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는 두려움을 가질 때, 그럼에도 두려움에서 무언가를 배우고 더 나아갈 수 있을 때 위대한 일을 해낼수있는겁니다. 74p 가방이나 옷, 구두, IT기기와 ..

효원특강 - 미얀마 한국대사 강연 [내부링크]

우리 대학교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외교 분야에 정통한 주 미얀마 한국대사의 특별강연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가. 강연일시 : 2015. 4. 8.(수) 15:00 나. 강 연 자 : 이백순(주 미얀마 한국대사) 다. 강연장소 : 성학관 102호 라. 강연주제 : ‘기회의 땅, 미얀마’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회의 땅이라고 소개전기도 가끔 끊길만큼 인프라가 없지만정말 아무것도 없다고우리나라가 70년대부터 발전한 것을 플레이백 하면 된다고 가서 도전.젊음으로 미얀마에서 도전해보라고 하셨다. 설빙, 롯데리아, 미용 사업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다.

잡담이 능력이다 - 사이토 다카시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굉장히 빨리 읽을 수 있는 책. 일본 교수님의 시각이 많이 묻어나는 책이다.

사람을 남기는 관계의 비밀 - 김대식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마존은 왜 최고가에 자포스를 인수했나 - 이시즈카 시노부 [내부링크]

자포스는 한 회사에서 몇 사람만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천하는 것이 아니고, 회사 전체가 감동서비스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진 회사였다. "당신은 이 회사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친구나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시겠습니까?"라는 손님에게 하는 질문이, 유일한 직원 평가항목이라는 것. 회사가 인재를 어떻게 뽑고, 관리하는지 시스템에 대해서 잘 쓰여있는 책이다. 항상 발전하고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는 자포스가 대단하다. 스크랩한 사진이 45장이나 되었지만 절반으로 줄여서 리뷰한다.

평양의 영어선생님 - 수키 김 [내부링크]

책은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했고, 책 마지막부분의 몰입도 있는 전개방식도 좋았다. 저자는 매우 솔직했고, 진심으로 학생들을 사랑으로 가르쳤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남북한의 차이를 다시 느꼈고, 그들의 삶과 사고방식도 알 수 있었다. 통일 후 할 일이 정말 많은 것 같다.

거래의 기술 - 도널드 트럼프 [내부링크]

80p 부동산을 살 생각이 있으면 주변에 사는 사람들에게 학교는 어떤지, 도둑은 없는지, 장보러 다니기는 편리한지 물어본다. 내가 사는 지방이 아닐 경우에는 택시를 집어 탄 뒤 운전사들에게 질문을 하기도 한다. 묻고 또 물어서 의문을 해결한 뒤에야 결론을 내리는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이 만드러 놓은 그럴듯한 시장 조사는 믿지 않는다. 언제나 스스로 조사를 해서 결론을 낼 뿐이다. 또 비평가들도 신통하게 보지 않는다. 비평가들이란 서로서로 영향을 주기 위해서 무언가 끄적거리 뿐이며, 유행에 따라 너무나 잘 변하는 사람들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15p 나는 청소에 관해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고 매우 훌륭한 투자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차를 팔고 싶을 때 5달러를 들여 닦고 광을 내고 반질반질하게 만들..

이렇게 이겨라 - 김문성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움받을 용기 - 기시미 이치로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 아들러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과 심리에서 아주 분명한 목표를 제시했지. 행동의 목표로는 '자립할 것'과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살아갈 것' 이라는 두 가지를, 이러한 행동을 뒷받침하는 심리적 목표로는 '내게느 능력이 있다.'라는 의식을 갖는 것과 그로부터 '사람들은 내 친구다' 라는 의식을 갖는 것을 제시했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경험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경험에 부여한 의미에 따라 자신을 결정하는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인간은 언제든, 어떤 환경에 있든 변할 수 있어. 자네가 변하지 않는 것은, 스스로 '변하지 않겠다'고 결심했기 때문이네. 조금 불편하고 부자유스럽긴 해도, 지금의 생활양식에 익숙해져서 이대로 변하지 않고 사는 것이 더 편하니까. '이대로의 나'..

당신의 성공, 협상력에 달려있다 - 심석진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상대방에게서 입수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다. 협상 목적과 목표 협상 대상 목록 입장, 처지 협상 전략 예상되는 협상 전술 협상 대안 내부 이해관계자의 견제 여부 시간 제약 이 협상에 대한 의존도 상대방 협상 대표와 수행자들의 개인적 정보(결정권, 성격, 이해력, 우선순위, 취미생활, 가정생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상호 관심을 갖고 상대방에게 일어나는 일에 주의를 기울여 좋은 일에는 함께 기뻐하고 나쁜 일에는 함께 슬퍼하며, 서로 위로와 방패막이 되어준다면 긴밀한 관계가 어렵지 않게 형성될 수 있다. 특히 관계지향적 협상 문화의 성격이 비교적 강하게 나타나는 동양권에서는 유대관계 형서이 매우 중요하다. 협상 문화는 협상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쌍방의 일반적인 사항..

왓칭, 신이 부리는 요술 - 김상운 [내부링크]

97p. 세계적인 명연설가였던 미국의 존F.케네디 대통령은 대중연설이 계획된 전날은 잠자리에 들기 전 반디시 상상 속에서 연설을 하곤 했다. 머릿속으로 연단에 올라선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면서 약 10분 동안 연설 내용을 쭉 훑어보는 것이다. 연설 내용뿐 아니라 연설 속의 상황도 세세하게 그렸다. 청중들이 환호하는 모습, 자신이 취해야 할 제스처, 미소, 목소리 톤까지 구체적으로 그렸다. 이것을 지겹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연습하고 나면 떨리는 마음은 멀찌감치 달아나고 어서 빨리 연단에 서고 싶어 안달이 나기 마련이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그는 상상 속에 반드시 청중을 등장시켰다는 점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상상 속의 청중이 어떤 차이를 만들어내는지 실험해보았다. ㅡ..

2030 대담한 미래2 - 최윤식 [내부링크]

중국에서 최악의 시나리오가 발생하려면 부의 불균형 분배가 좀 더 커져야 한고, 관료들의 부정부패가 더 드러나야 한다.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이 좀 더 높아져야 하고 중국 공산당의 통치 능력에 좀 더 틈이 벌어져야 한다. 시장 자유화가 더 커져야 하고 금융 개방이 더 필요하며 미국 대 중국 경제 공격이 본격화되어야 한다. 중국의 부동산 거품 붕괴 사태는 피할 수 없는 미래다 중국에서 부동산 거품 붕괴가 발생하는 것은 확실성의 영역에 속한다. 붕괴 사태는 빠르면 2~3년 후, 늦어도 5~6년 안에 일어날 가능성이 크다. 물론 중국은 정치적 변화로까지는 가지 않고, 새로운 경제 및 사회 시스템 구축의 기회로 삼을 가능성이 훨씬 더 크다. 유럽과 중국 경제는 1년 반에서 2년의 시차를 두고 미국의 호복 국면을 쫓..

탁월함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내부링크]

"가격보다 가치, 원가보다 매출 더이상 다른 법칙은 없다" [출처] 탁월함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작성자 프라이밍 이 3가지 법칙으로 자료들을 설명하는데, 이 법칙에서 벗어나는 기업이 있고, 법칙에 맞는 기업이라더라도 몇 년 동안은 부진했던 이유를 설명하는 등 다른 이야기들을 구구절절한다. 한마디로 정리가 제대로 안되어있어서 읽기불편한책.3가지 법칙으로 이야기를 풀어갈 것 같으면, 여기에 더 집중해서 적어나가야지. 3가지 법칙 중, 첫번째인 '품질, 고객 경험, 독특함 등 돈으로 가치를 매길 수 없는 비가격적 가치의 창출에 집중하라.'는 특히 객관적이지 못해서 책 내용 전체가 주관적이라는 느낌에 추측성글로만 보인다. 하지만 매출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함을 생각했다.

Song Ji Hyo win on Running Man on E354.141123 송지효 런닝맨 외계인분장 [내부링크]

Song Ji Hyo received a prize for winning the episode's games. On the episode of the SBS entertainment program "Running Man" which aired on 2014 November 23. Song Ji Hyo won the prize, gold. but she had a mission of eating dinner in her alien costume with purple hair. In this episode, Running Man members played games as aliens from Mars and Venus. and she won at last as she was the only survivor...

스틱 투 잇! [내부링크]

스틱 투 잇! 업무차 해외를 방문할 때도 잠시라도 틈이 생기면 슈퍼마켓부터 달려가는 것이 습관이 되다시피 했다. 특히 선진국의 슈퍼마켓은 장차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요구하게 될 제품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상당히 중요한 정보창구였다. 그렇게 해서 경쟁업체들이 세척력 개선에 주력할 때 우리는 세척력 뿐 아니라 피부자극까지 최소화한 제품, 적은 양으로도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 등을 꾸준히 내놓음으로써 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다. 진심을 바탕으로 쌓아올린 신용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를 나를 IMF 경제위기를 겪으며 경험했다. 내가 요청하기도 전에 먼저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준 기업들이 있었다. ..... 나는 그들의 소박하고 성실한 품성에 그만 반해버리고 말았다. 하나같이 단순한 거래관계를 넘어 정을 나누..

경영자를 위한 변명 [내부링크]

변화가 빠른 시대에는 시장과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사장이 일방적으로 지시하는 게 가장 위험하다.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아래로부터, 또는 밖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어야 한다. \ 남들이 다 알아듣는 정도면,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아닌 게 되고, 반대로 남들이 못 알아듣는 혁신 아이디어라면 자금을 따내기도, 전담팀을 꾸리기도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이니 CEO 가 아무리 '창의적인 혁신문화'를 외쳐도 여간해서는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돌격대다. 존재 자체만으로 의미 있는 혁신전담팀을 만들어야 한다. 이 팀은 어떤 아이디어를 내도 비난 받지 않는 자율성과 독립성이 있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사장이 혁신전담팀 활동에 회사의 미래가 걸려 있다며 힘을 실어주는 일이다.

자기 경영 노트 - 피터 드러커 [내부링크]

자기 경영 노트 - 피터 드러커 지식 근로자와 이런 대화가 없으면, 그들은 조직에 필요하지 않으 사람이 된다. 이 조직에 대해 당신이 하고 샆운 말은 무엇인가? 우리가 진출하지 않은 사업 가운데 가능성이 있는 분야는 어디라고 보는가? 총체적으로 우리 조작에 대해.나에게서 듣고 싶은 것은.무엇인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하는 일 가운데 당신의 목표달성에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으면서 당신의 시간만 낭비하게 하는 일은 없는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인사고가 방법 그가 무엇울 잘 했는가? 그럼, 앞으로 그가 잘 할 수 있는 것운 무엇인가? 자신의 강점알 최대로 활용하기 위해 그는 무엇울 배워야 하고 또 습득해야만 하는가? 만약 나에게 아들이나 딸이 있다면, 나는 내 자식을 이 사람 밑에서 일하게 할 것..

중국 읽어주는 남자 - 박근형 [내부링크]

44p 평소에 생각하고 있던 중국 정부에 대한 비판을 했다. "지진에 대한 모든 사항을 공개하지 않고 매스컴을 통한 홍보에만 열을 올리는 중국 정부에 대해 불신이 생겼을 거에요. 그때문에 공부하러 안 오는 것입니다." 중국 정부에 대한 비판적인 이야기가 그에게 생뚱맞게 들렸을 수도 있다. 그런데 그가 갑자기 이렇게 말하는 게 아닌가. "나는 조국을 사랑합니다!"세상에! 나는 중국 정부를 비판했는데, 그는 왜 조국을 사랑한다는 말을 하는걸까? 나는 이렇게 이 문제를 이렇게 정리했다. '대체로 한국인은 국가와 민족을 구분하지 못하고, 중국인은 대체로 국가와 정권을 구분하지 못한다.' ........우리도 이제는 단일민족에 대한 환상을 없애야한다. 108p 그는 한국인에 대해 느낀 점을 이렇게 전해주었다. "..

나무 부자들 [내부링크]

150년 이상 된 야생 소나무를 잘 발굴해 이식해서 5~6년 정도 지나면 1억원 정도에 팔 수 있습니다. 앞으로 유망한 수종은 무엇일까? 열매와 잎, 그리고 아름다운 꽃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나무들이 인기를 끌 가능성이 높다. 산수유, 산딸나무, 이팝나무 등이다. 따뜻한 지방에서만 자라는 동백나무, 가시나무, 금목서 등은 중부지방에서 기를 수 없다.고사지대에서 주로 자생하는 구상나무나 자작나무 등은 남부지방에서 제대로 자랄 수가 없다. 그만큼 상품 가치가 높다. 좋은 나무를 키우기 위해서는 토양이 비옥한 경작지나 경사가 완만하고 비교적 습윤한 동북향의 토양이 유리하다. 경사가 완만하면 표토의 침식이 더디고, 습윤하면 유기물의 부식이 빨라 기름지기 때문이다.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나무는 병해의 피해도 없을..

영업의 99%는 신규개척이다. [내부링크]

70p. 회사에 출근하자마자 단 10분 동안 청소하고 정리정돈하는 습관을 붙임으로써 놀랄 만큼 실적이 오른 것이다. 사소한 습관 하나가 인생을 바꾼다. 72p. 매모의 양과 영업실적은 대체로 비례한다고 할 수 있다. 당시에는 기억했던 일이라도 곧 잊어버리고 만다. 94p. "커피자판기를 4년 이상 썼으면 리스 요금이 얼마 되지 않아 최신 기종으로 바꿀 수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만... 귀사는 계약한 지 몇년 되었는지요?" 여기서 포인트는 리스계약을 한 지 4년 이상 지난 고객으로 그 범위를 좁히는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 해보면 '관심을 이끌어내는 요점'을 분명히 알게 될 것이다. 105p. "무슨 일이시죠?"라는 질문에는 이렇게 답하라. "귀사에서 OO을 사용하고 계신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만, ..

10억의 세일즈 강의 [내부링크]

- 약속을 효과적으로 잡기 위해 정성껏 편지를 썼고,방문 뒤에 꼭 애프터서비스 편지를 보냈다. 편지는 고객을 만나서 미처 나누지 못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진솔한 소통 수단이다. 다만 공문서처럼 딱딱하지 않게 표현 하는 것이 좋다. '산을 좋아하셔서 그런지 건강한 혈색이 참 부러웠습니다.'와 같이 적절한 칭찬과 정성이 담긴 편지 한 장은 어렵지 않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나는 편지를 보낸 다음에느 ㄴ반드시 전화를 했다. 그리고 약속이 잡히면 만나기로 한 전날 휴대전화로 문자를 보내고, 약속 당일에는 전화를 걸어 시간과 장소를 재확인했다. 고객이 약속을 잊지 않도록 당일 아침에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고객도 약속의 소중함을 느낀다. -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몹..

1인치의 혁신 ㅡ 노성일 미즈메디병원 [내부링크]

1인치의 혁신 ㅡ 노성일 미즈메디병원 84p. 이 실수를 통해 나는 두 가지 교훈을 얻었다. 첫째는 자기가 잘 아는 분야가 아니면 절대 손대자 말아야한다는 것 둘째로 모르눈 분야는 가급적 용역울 주어서 확실한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172p. 그런데 가만히 보면 서로의 욕구가 충돌하는 지점은 그렇게 넓지 않다. 사소한 충돌이거나 오해에서 비롯된 것도 많다. 우래나라 사람 대부분아 자신의 욕구를 감추는 훈련만 받아왔다. 그걸 묵혀두었다가 심각한 상황을 만든다. 욕규가 충돌하는 지점에 서서 중재하고 해결책을 찾아주는 것도 경영의 중요한 역할이다. 한 환자에게 받은 스트레스를 다른 환자에게 푸는 경우도 있고 개인적으로 우울한 일이 생겼을 수도 있다. 사람이..

the age of 29.7 [내부링크]

할 수 없는 것보다는 할 수 있는 것을 먼저 생각하라 56p 특히 질적으로 낙후되어 있던 환경뿐 아니라 직원들의 경쟁력과 능력을 키우기 위한 명사 특강이나 첨단의학 강좌 등을 열었다. 임신한 직원이라면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누구나 무료로 아기를 낳는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내부 고객의 만족감을 바탕으로 외부 고객을 끌어들이겠다는 박 원장의 아이디어였다. 이 말고도 국립병원이기에 할 수 있는 일은 많았ㄷ.ㅏ 최근에는 다문화 가정의 건강 지킴이도 하고 있다. 72p 바이미닷컴의 면접자리에서 그가 주로 묻는 것은 "우리 회사에 들어와서 무엇을 하고 싶은가?" 이다. 대부분은 "시키는 일은 모두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는 식의 수동적인 사람들이다. 그는 약간은 허무맹랑해도 좋으니 차라리 구체적으로 바이미닷..

살아남은 사업가의 절대습관 [내부링크]

47p. 마케터가 고객에게 쏟는 관심의 정도와 마케터가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양은 비례한다. 많은 사람들이 현장에 답이 있다고 강조하지만 실제로 현장에서 움직이는 경우는 별로 없다. 현장에서 원리를 터득하고 지식을 체계화하는 것이 아니라 책상에 앉아 문서만 들여다보고 있는 것이다. .... 현장에서 고객들과 직접 대화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53p. 그렇다면 가르침을 주기에 적절한 사람과 어떻게 인연을 맺을 수 있을까? 책이나 신문에서 멘토가 될 만한 사람을 찾아내면 편지든 전화든 어떤 수를 써서라도 그를 만나기 위해 적극적으로 다가가야 한다.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기회를 얻을 수 있겠는가. 그가 참석하는 회의에 열심히 나가 눈도장을 찍거나 그의 인터뷰 기사를 주기적으로 ..

누구에게나 최고의 하루가 있다. - 영업 [내부링크]

고객파일을 만들 때는 고객의 모든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자녀,취미, 출퇴근 거리 등 사소한 것 같아도 이런 정보들을 알아야 잠재고객의 관심사에 관해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잠재고객의 관심주제에 관해 대화를 하면서 당신에 대한 경계심을 늦출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상품판매와 수입으로 이어질 것이다. 상대를 편안하게 해주고, 긴장을 늦추게 하고, 당신을 신뢰하게 만들어야 한다. 내가 잠재고객에 관한 정보라면 아무리 작은 것일지라도 기록하라고 강조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다양한 기념 카드가 많다. 여기에 당신의 이름과 회사 이름이 적힌 스틱커나 고무인을 찍어보내면 훌륭한 세일즈 활동이 된다. 우수고객에게는 직접 찾아가 전달할 수도 있다. 조금 더 수고할 여력이 있다면 특별히 축하해야할 시기(졸업시..

세일즈의 신 [내부링크]

- 대부분 고객의 소개로 새로운 고객을 만날 때는 사전에 고객의 취미나 관심사를 미리 알아둡니다. 그리고 자동차르 ㄹ팔러 가서 자동차 얘기가 아닌 고객의 관심사로 화제를 돌리죠. 처음 만나는 고객에게는 기억에 남을 만한 선물을 하는 것도 그만의 비결입니다. 야구를 좋아하는 고객에게는 야구장 티켓을, 골프가 취미인 고객에게는 골프공을 선물하는 것이죠. 아이의 교육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제 아들이 자주 방문하는 교육 사이트도 추천하고 세대차이 때문에 자녀와 대화 단절된 이에게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스타 정보를 일러주기도 합니다. 저는 13명의 슈퍼주니어 멤버의 이름도 줄줄 외우고 있습니다. - 내가 파는 차에 대한 지식을 많 이 알아야 합니다. 중고차, 할부 금융, 옵션에 대해서 말이죠. 이것과 저것의..

고품격 세일즈 기법 120가지 [내부링크]

- 신발관리에 신경 써라. 고객 네 사람 중 적어도 한 명은 상담 중에 의도적으로 당신의 신발 상태를 주시한다. 무엇을 발견할 것 같으낙? 닳아빠진 뒤축이나 밑창? 오물이나 먼지? 끊어진 구두끈? 진창길에서 묻은 소금기? 이런 것이 눈에 띄었다면, 당신이 주문서나 제대로 작성할 수 있는 사람인지 의심할 것이다. -식당에서 "식사 어떻셨나요?" 하고 물으면 손님들은 "괜찮았어요"라고 대답할 것이다. "선생님의 식사를 좀더 훌륭히 대접하기 위해서 우리가 개선할 수 있는 것 한 가지가 있다면 무엇인지요?"하고 물었다면, 손님은 아마 "좀 더 신선한 빵을 갖다주세요."라고 했을 것이다.

우월한 유전자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내부링크]

나는 좌우균형을 사랑한다. 다른 사람의 유전자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한눈에 보여 주는 멋진 녀석이다. 신체의 좌우균형만으로 그 사람의 성적 매력과 건강, 지능, 운동능력 등을 예측할 수 있다니 놀랍지 않은가? 잡종강세의 진정한 이점은 바로 좌우 균형이다. 혼혈인들은 유전적 다양성이 더 뛰어난데, 이것은 곧 좌우균형이 더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들이 더 똑똑하고, 키가 더 크고, 더 빨리 성장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더 서비스 - 카가야 온천여관 [내부링크]

카가야 온천여관은 일본의 호텔&여관 100곳 심사에서 33년 연속 1위를 수상한 일본 최고의 온천여관이다. 무수히 많은 일본의 호텔과 여관들 중에서 수십년간 1위를 해왔다는 것은 손님들이 계속 찾게 하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인데, 이 책은 카가야 온천여관의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야기하면서, 다른 서비스를 하는 업종에서의 좋은 점들과 자신의 경험도 함께 소개하면서 일류 서비스가 무엇인지 보여주었다. 여관의 시스템이나 오너와 직원의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 중 한 일화가 나오는데, 카가야의 한 객실담당 직원이 "지금 내 앞에 계신 고객한테 어떻게 하면 매력적인 서비스를 연출할까를 늘 골똘히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며, 한 사람의 손님은 천 명의 손님을 몰고 다닌다라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한 고객이 ..

일류로 가는 길 [내부링크]

전문 지식이 좀 있다는 것만으로 일을 추진해서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가 없지요. 자기보다 유능한 부하 직원들을 믿고 맡겨야 해요. 그 사람들이 소신껏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주고, 그들 모두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줘야 합니다. 직원이 100명이든 200명이든 그 사람들 하나하나의 창의력이 전부 모야졌을 때 그 조직이 발전할 수 있는 거예요. 윗사람 눈치만 보고 윗사람 생각대로만 따라가게 되면 그 조직은 죽은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80p 독도 해저에 현재 대한민국 5000만 국민이 30년동안 쓸 수 있는 가스가 매장되어 있는데, 이것을 현재 천연가스 요금으로 환산하면 약 150조원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개발하는 기술을 누가 가지고 있느냐가 관건인데, 일본이 48%를 가..

관계의 본심 [내부링크]

37 이 실험의 결과는 칭찬을 해야 하는지 판단이 서지 않더라도 칭찬을 아끼지 말라는 사회적 규칙이 유효하는 것을 암시한다. 83p 비판은 정말 필요할 때나 지적으로 보여야 할 필요가 있을 때만 해야 한다. 89p 누군가가 나를 칭찬할 수 있는 상황에서 스스로를 칭찬하지 말라는 말이다. 사회자가 나를 칭찬하면 청중은 나를 더 능력있는 사람으로 생각하고, 내가 사회자를 칭찬하면 청중은 역시 사회자를 더 능력있는 사람으로 인식하는 것이다. 139p 집단 안에 동일한 특성들이 많을수록 동질감과 그로 인한 구성원들 사이의 결속이 강화된다. 그룹 내에 나름의 신조어, 공유한 경험과 관련 지어서 만든 조크를 사용하면 집단의 결속이 한층 강화된다고 한다. 162p 사람들은 어떤 집단에 들어가기 어려울수록 더 들어가고..

너의 꿈을 대한민국에 가두지 마라 [내부링크]

83p 중국과의 비즈니스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상하이 식당의 자욱한 담배 연기다.중국인은 일본인들과는 달리 아무리 공급자라 하더라도 손님을 무조건 대접한다. 그래서 나는 찾아갈 때마다 담배와 술 등을 가지고 가서 선물했다. 그러면 사람들은 그에 대한 예의로 내가 보는 앞에서 일제히 내가 선물한 담배를 피웠따. 그런 분위기에서 협상이 시작된다. 중국인들과는 좋은 관계가 형성될때까지 굉장히 큰 노력이 필요하다. 믿음을 주고, 존경하는 모습을 보여 줄 필요가 있다. 98p 고통에도 유통기한이라는 것이 있다. 대개 6개월이다. 상자 밖으로 나와 딱 6개월만 버텨보라. 그러면 살아남을 뿐만 아니라 훨씬 더 강해질 것이다. 나는 세일즈를 시작했을 때 처음 6개월이 너무 힘들었다. 대신, 6개월만 넘기..

문병로 교수의 메트릭 스튜디오 [내부링크]

어떤 투 페어를 잡았을 때 풀 하우스까지 기대하면서 베팅을 키워도 되는가? 내가 가진 투 페어가 전체 중 몇 등이나 되는가? 내 패가 자꾸 원페어가 되는 것은 재수없는 날이라서 그런가? 이런 판단을 느긋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다양한 수치적 결론을 갖고 행동할 때 확률적 손실을 담담하게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느낌에 의한 플레이가 아니라 견고한 확률적 토대 위에서 게임해야한다. 91p 제레미 시겔은 PBR이 낮은 주식을 가치주, PBR이 높은 주식을 성장주라고 정의하였다. PBR이 1 미만인 주식은 시가 총액이 장부 가치에 못 미치니 대체로 인기가 없는 주식이다. 우리나라 PBR 중앙값은 0.91이다. 비인기주가 오를 확률이 훨씬 크다. 소형주가 수익률이 크다. PBR = 시가총액/장부가치 , PB..

이것이 베트남이다 - 베트남 플라자 편집부 [내부링크]

323p 호치민시 인문사회과학대학 이다. 외국인을 위한 베트남어 과정이 상당히 체계적으로 잘 구성이 되어 있어 많은 외국인들이 베트남어를 배우기 위해 모이는 곳이다. 이곳에는 약 30명 정도의 베트남어 강사들이 있고, 이들 모두 외국인만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강사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영어가 가능하고, 강의 경륜에 따라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도 조금씩 할 줄 안다.

존 템플턴의 가치투자 전략 [내부링크]

보유한 주식보다 50% 더 저렴한 주식을 발견하면 보유 주식을 매도하라는 것이었다. 위기가 곧 기회임을 인식하라.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두려움 속에서 매도할 때 매수하라. 증시가 급락할 때 스스로에 대한 확신과 용기가 필요하다. 저가 주식 보유량을 늘이기 위해 전 세계 시장을 찾아, 분산 투자의 이점을 극대화 하라. 인내심은 바겐 헌턴가 가져야 할 중요한 덕목이다. 해외 주식의 정보 부족으로 방치된 주식을 찾아라. 과도한 부채가 있는 나라에 투자하는 것은 피하라. 개발국의 저축률이 높은 나라에 투자하라. 108p 첫째, 리스크가 높은 국가의 기업을 피하고자 한다면 수입보다 수출 위주의국가에서 조직의 25% 이상이 그 나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에 집중해야 한다. 왜냐하면 숯출국이 외환 보유고와 저축액을..

워렌버핏처럼 재무제표 읽는 법 [내부링크]

주석은 경영자가 공시를 원하지 않는 불리한 정보가 담겨 있는 곳이다. 한국 기업의 사업보고서에 기재되는 주석은 부실한 편이다. 경영에 문제가 있는 기업들은 전문가들만이 발견할 수 있도록 정보를 주석에 숨기는 경향이 있다. 주식투자자라면 재무제표에 나타나는 숫자 못지 않게 주석에 무슨 내용 이 담겨 있는지를 꼼꼼히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다. 10-K 연례 사업보고서 : 우리의 사업보고서에 해당하며 전문 투자자들이 즐겨 찾는 재무제표다. 미국의 모든 공개 기업은 회계연도 마감 90일 전까지 (대개 3월 30일 전까지) 10-K를 에드거에 제출해야 한다. 10-K는 우리의 사업보고서에 비해 내용이 훨씬 상세하다. 예를 들어 우리의 사업보고서에는 없는 경영진 회의록이 포함돼 있다. 10-K는 분량이 200~30..

관찰의 힘 관찰의 눈 [내부링크]

관찰의 힘 관찰의 눈 20p 고딘은 ( 보라빛 소기 온다 ) 에서 믾은 사람들이 리마커블한 것을 만들어 내지 못 하는 이우가 두려움에 있다고 한다. 두려움을 뛰어 넘는 것은 예술가의 전제조건이기도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두려움을 없앨 수 있을까? "두려움을 없앨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두려움 없이 탁월한 작품을 창작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위대한 작품 뒤에는 항상 두려움이 있다고 할 수있습니다. 당신은 두려움과 함께 춤을 추어야합니다. 두려움이 없는 것은 무서울게 없는 상태가 되는 겁니다. 두려움이 없는 상태는 어리석음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는 두려움을 가질 때, 그럼에도 두려움에서 무언가를 배우고 더 나아갈 수 있을 때 위대한 일을 해낼수있는겁니다. 68p 물건을 정리할 때는 단숨에 완벽하..

김우중과의 대화 - 아직도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 [내부링크]

40p 비효율 - 은행업무도 그래요. 외환업무를 보는 여직원들이 타자를 쳐서 결재서류를 올려요. 그걸 순서대로 기다리고만 있다 보면 며칠 걸리죠. 그래서 한은에 있는 동기, 선배들한테 부탁해 창구 여직원들을 데리고 나와달라고 해서는 커피도 하고 신문 문화면에 나온 얘기도 하면서 친해졌어요. 그 후 내가 한국은행 외국부에 들어가면 우리 서류를 제일 앞에 올려놔요. 그러니 우리가 항상 일등으로 서류를 찾아서 저녁에 바로 부산에 보내면 이튿날 통관이 됐어요. 당시 해외업무를 담당하던 부장님이 내가 하는 걸 보니까 신기했나봐요. 그 때는 정기 예금 금리가 30%였으니 시간이 정말 돈인 시대였지요. 업무처리 시간을 줄이면 그게 바로 돈으로 연결되는 거예요. 51p 당시에 거래하던 '미스터 테'라고 화교 무역상이 ..

X-선회절및결정학 수업자료- 윤석영 교수님 [내부링크]

2014년 1학기 X-선회절및결정학 수업자료 https://drive.google.com/folderview?id=0B3-iJIC0_tTTfmh0ejZkekNCaVhCUmM1RlB0S016emx0X3FTRk1KalkyUktPYjdQWkRCaTA&usp=sharing

MEMS 수업자료 - K.N. HUI [내부링크]

2014년 1학기 MEMS 수업자료 - K.N. HUI https://drive.google.com/folderview?id=0B3-iJIC0_tTTalc0blRDZjlzbGc&usp=sharing

상평형 상변태 - 박익민 교수님 수업자료 [내부링크]

2014년 1학기 재료공학부 상변태수업 필기 https://drive.google.com/folderview?id=0B3-iJIC0_tTTQTg1eEw3aURqaUE&usp=sharing

래리 킹, 대화의 법칙 [내부링크]

26p 어떤 사람을 만났을 때 그에 대해 궁금하거나 알고 싶은 것들이 있을 것이다. 상대방도 마찬가지로 당신에게 그것을 원한다. 당신은 그런 부분들을 기꺼이 풀어놓아야 한다. 당신이 지나온 길은 어떠하며, 당신이 싫어하고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말해주는 것이 대화의 기브-앤-테이크이다. 그것이 우리가 서로를 조금씩 알아 가는 방식이다. 자신의 취향을 밝히거나 자신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려하지 ㅇ낳는다. 자신을 대화의 초점으로 만들지 않으면서도, 여전히 개인적 화제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이다. 그들은 자신이나 초대손님의 이야기 중에 슬퍼지거나 다른 감정이 복받칠 때, 그런 느낌을 그대로 드러내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지도 않는다. 32p 언제나 이것을 기억하라. 당신이 그들과 동등하다고 여기거나 그렇지 않..

무역왕 김창호 [내부링크]

눈에 보이지 않는 아이템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문화상품이나 소프트웨어, 기술 등과 같이 실제로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말하는 거다. 눈에 쉽게 띄는 아이템일수록 그 만큼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자리를 잡기가 힘들기 마련이지. 또한 모르는 아이템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아이템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다고 포기하지 말고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하라는 뜻이다. 제조업의 경우에는 아이템에 대한 전문지식이 필수적이지만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무역의 경우에ㅔ는 물건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더라도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물건을 파는 데도 어느 정도의 상품지식을 필요하지만 제조업을 할 때처럼 완벽한 지식을 갖추지 않더라도 가능하다는 걸 새겨둘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남의 나라 물건도 개발할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