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ean-in-the-blue-sky의 등록된 링크

 ocean-in-the-blue-sk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스트레스, 우울증에 좋은 샐러리 커리 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마그네슘이 풍부한 샐러리를 이용한 샐러리 커리 레시피 1. 샐러리가 인체에 미치는 좋은 작용 샐러리는 소염, 항암 작용을 하며 신경을 안정, 이완시켜 주는데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샐러리에 많이 함유..

사띠-객관적으로 바라보기 [내부링크]

사띠빳사나 수행은 몸과 마음의 과정을 자기 동일화하는 것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왜 사람들의 마음은 들끓게 될까요? 그것은 그들이 몸과 마음을 자기 동일시, 즉, "이것이 '나'의 몸과 마음이며, '나'는 지금 이..

사띠빳타나 명상에서 사띠sati의 특성과 세 가지 주요한 요소 [내부링크]

1. 용어정리 : 사띠, 사띠빳타나, 위빳사나 사띠sati의 대표적인 뜻은 '기억'과 '알아차림'입니다. 사띠는 '마음챙김', '새김'등으로 번역됩니다. 그리고 '사띠빳타나'는 'sati'와 'upatthana'의 합성어로, '사띠..

삼매와 위빳사나 [내부링크]

위빳사나vipassana는, 'vi(나누다, 벗어난) + passana(봄)'로 나누어 지는데, '빠사나(봄)'는 동사 '빠싸띠(보다)'의 명사형입니다. 즉 위빳사나는 대상을 '나누어 봄'의 의미로 국내에서는 '내관', '내적 통찰',..

마음챙김 명상(Mindfulness Meditation)을 하는 이유 [내부링크]

현대인을 위한 자기훈련법 위빠사나 명상 저는 2015년 5월 처음으로 위빠사나 명상을 접했고 이후 쭉 명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번달로 꽉 채운 5년이 되었습니다. 길다면 길수도, 짧다면 짧을 수도 있겠..

아주 쉽게 만드는 15분완성 과카몰리 레시피 [내부링크]

아주 쉽게 만드는 15분완성 과카몰리 레시피 글 맨 아래에 아보카도 보관 방법 팁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15분 완성 과카몰리 레시피 소요 시간 : 15분 비건 프렌들리 : yes 글루텐 프리 : yes 난이도 : 하 과카몰..

하루 10분 바디스캔(Body Scan)명상의 효과와 방법 [내부링크]

Body Scan Meditation은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도 알려지기 시작하여 요즘은 유튜브에서도 가이디드 바디스캔 명상 방법을 다룬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MBSR(Mindfulness Based Stress Reduction)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