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eanganggang의 등록된 링크

 oceangangg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2건입니다.

건강보험 감면 신청 하는 팁 쉬운 정리 [내부링크]

장기간 코로나19와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인해 소득을 줄어들었지만 건강보험료가 너무 많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소득이 줄어든 분들이 건강보험료 감면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최대 건강보험료를 5개월 먼저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니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많이 본 뉴스 프리워크아웃 신청방법 10초만에 해결 자동차 환급금 조회 쉽게 알아보기 시민안전보험- 길가다 다치면 보상해준대요 건강보험료란 2022년 현재 의무가입대상인 국민건강보험은 크게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장가입자 직장가입자는 사업장의 근로자, 교직원, 공무원, 그 피부양자입니다. 건강보험료는 "당월 보수액..

프리워크아웃 신청방법 10초만에 해결 [내부링크]

채무 문제로 어려워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일명 돌려 막기 식으로 채무를 갚게 되면 더 큰 위험이 있으며 이런 방법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채무 문제에 대해 고민하지 마시고,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한 워크아웃 제도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프리워크아웃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리워크아웃 지원내용 신청을 하게되면 채권금융회사에서 모든 추심이 즉시 중단됩니다. 신청비는 5만 원이고 그 외 추가 비용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협약 가입 금융회사 모든 채무를 통합해서 조정해줍니다. 그리고 금융회사와 협의를 통한 사적조정제도이기 때문에 신속한 결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채권 금융사 동의율이 무려 98%로 매우 높습니다. 신청절차와 준비서류가 간단해서 방문하는 즉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프리워크아웃 조건, 개인워크아웃과의 차이 쉽게 정리 [내부링크]

채무 문제로 답답한 상황이라면 돌려막기를 하는 방법은 위험한 방법입니다. 법원이나 신용회복위원회 등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프리워크아웃이나 개인워크 아웃을 이용하시는 게 좋은데요. 신용회복 지원제도 중 프리워크아웃이란 제도가 있습니다. 프리워크아웃이 개인워크아웃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환급금 조회 쉽게 알아보기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방법, 대상, 최대혜택은? 정부보조금24 신청방법 아주 간단정리 프리워크아웃 제도란? 채무조정제도 중 1~3개월 미만 단기 연체 채무자들에 대해 선제적 채무조정을 통해 연체 장기화를 방지하는 제도로 금융채무불이행자로 전락하지 않도록 사전에 지원해줍니다. 프리워크아웃 신청하기 프리워크아웃과 개인워크아웃의 차이점 개인워크아..

서울 단풍시기, 가볼만한 곳 베스트 8 [내부링크]

이번 가을, 단풍과 함께 가을을 더 풍성하게 즐기고 싶지 않으신가요? 서울에 사시면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서 쉽게 단풍길을 만끽하실 수 있는데요. 서울단풍시기, 단풍길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시민안전보험- 길가다 다치면 보상해준대요 정부보조금24 신청방법 아주 간단정리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보증한도 쉽게 정리했어요(+실제 예시) 단풍 절정시기 2022년 첫 단풍은 9.26 금강산을 시작으로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북한산 일대는 10월 30일 경이고, 도심지역은 11월 초순입니다. 올해 조금 늦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빨리 물드는 곳도 있고요, 벌써 은행나무잎이 우수수 떨어진 곳도 있습니다. 해마다 단풍 시기가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서울단풍시기는 작년과 비슷하거..

자동차 환급금 조회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5년 이상 자동차를 운행하셨다면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혹시 알고 계셨나요? 취등록세나 자동차세 자동차 보험 등은 들어봤는데 차량 환급금에 대해서는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차량 구매 후 일정기간이 경과 후 돌려받을 수 있는 자동차 환급금 제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국민에게 유용한 정보 시민안전보험- 길가다 다치면 보상해준대요 정부보조금24 신청방법 아주 간단정리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보증한도 쉽게 정리했어요(+실제 예시)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방법, 대상, 최대혜택은? 자동차 환급금 조회란? 행정안전부가 올 초에 온라인상에서 자동차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여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이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입 후 5년이 지나면 환급금이 발생합..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방법, 대상, 최대혜택은? [내부링크]

3년간 이어진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으로 큰 피해를 입었는데요. 이런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서 소상공인 새출발기금이란 제도가 생겼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출받은 것을 증명하면 원금을 최대 80% 감면받을 수가 있습니다. 2022.10.4부터 접수를 받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출발기금 알아보기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대상 일단 세가지 조건에 부합해야 하는데요. ❶ 코로나 피해를 입어야 한다. ❷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소상공인 ❸ 부실차주 또는 부실우려차주 이 조건들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대상자 조회하기 코로나 피해사실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차주여야 합니다. * 손실보전금 등 재난지원금 또는 손실보상금 수령한..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방법 꿀팁 [내부링크]

화성시에서는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하여 경제적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일상회복지원금 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지원금액은 50만원이며 대상이 되면 10월11일부터 신청 지급받게 되는데요.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제출 서류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시 소상공인이 많이 본 뉴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신청 핵심정리 화성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대상 2020. 11.24. ~ 2022.4.17. 사이에 중대본 또는 화성시가 시행한 집합 금지, 영업제한 업종인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여기서 소상공인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시 근로자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체(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의 경우 10명 미만, 기타 업종은 5명 미만) ② 주된 업종별 평균..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신청 핵심정리 [내부링크]

요는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들 사용합니다. 따라서 카드수수료 무시 못하죠. 소상공인 자영업자님 분들 공감하실 텐데요. 금융위원회에서 소상공인 분들의 카드수수료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환급신청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보조금24 신청방법 아주 간단 정리 시민안전보험- 길가다 다치면 보상해준대요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환급제도란? 2019년부터 22년 현재까지 시행 중인데요. 개업이나 창업 후 신규 카드 가맹점 등록한 업체 대상으로 기납부한 카드수수료를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환급대상 ️ 결제대행업체PG 하위 가맹점 ️ 연매출 30억 이하 신용카드 가맹점 ️ 교통정산사업자 개인택시사업자 ️ 22년 상반기 신규로..

시민안전보험- 길가다 다치면 보상해준대요 [내부링크]

길가다가 갑자기 사고를 당하거나 재난을 당했을 때 사망 또는 후유장해를 입으면 보상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화재, 대중교통, 강도, 자연재해, 스쿨존사고 등 일상의 피해를 입었을 경우입니다. 지자체에서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자동으로 가입해주는 공짜 보험입니다. 이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정보를 올립니다. [[나의목차]]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정부보조금24 신청방법 아주 간단정리 ️ 청년월세지원 2022 궁금사항 정리!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보증한도 쉽게 정리했어요(+실제 예시) 시민안전보험 가입대상 해당 지자체에 주소를 둔 도,시민은 별도 절차 없이 일괄적으로 가입됩니다. 따라서 청약서를 직접 작성할 필요도 없죠. 보상 요건 나이만 되면 자동으로 가입이 되는 겁니다. 건강 진단..

정부보조금24 신청방법 아주 간단정리 [내부링크]

현대사회는 정보의 홍수이지만 어떤 정보가 있는지 몰라서 정작 혜택을 못받으시는 경우 많으시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이나 보조금이 어디있는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보조금24입니다.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보조금24 이용방법 이곳엔 무려 7,705개 서비스가 등록되어있는데요. 정부24에 로그인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정부보조금24 바로가기 온라인 이용방법 1. 정부24앱을 깔으셔도 좋습니다. 로그인 후 보조금24 클릭하기! 2. 서비스 이용동의에 체크합니다. 3.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추석전 재난지원금 지자체별 쉽게 정리! 곧 추석이 다가오죠. 많은 분들이..

추석전 재난지원금 지자체별 쉽게 정리! [내부링크]

곧 추석이 다가오죠. 많은 분들이 추석 전 재난지원금이 언제 얼마나 지급될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오늘은 추석 전 재난지원금을 어느 지자체에서 얼마나 지원해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정부보조금24 신청방법 아주 간단정리 추석전 재난지원금 - 서울시 동작구 서울시 동작구는 이번 침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임대인)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소상공인(임대인)당 200만원 재난지원금을 추석전에 우선 지급할 예정이고요. 신청기간: 2022.8. 31(수) 16:00시까지고요. 어디서 신청: 사업장 소재지 동주민센터 추석전 재난지원금 - 경기도 과천시 경기도 추석전 재난지원금은 2022.7.8. 24시 기준으로 과천시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내국인 및 외국인 대상으..

청년월세지원 2022 궁금사항 정리! [내부링크]

매월 나가는 월세 때문에 부담스러우실 텐데요. 국토부에서 하는 청년 월세 특별지원사업이 8.22부터 신청 시작되었습니다. 자취하시는 분들께는 희소식인데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기간 및 자가진단 2022.8.22~2023.8.21 1년간 수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급일은 2022.11월부터 시작되는데요. 신청기간에 따라서 소급적용됩니다. 나도 월세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하시면 아래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홈포털 주택 소유여부 판정기준: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53 단서 준용 ㅇ (청년가구) 청년 + 배우자 + 직계비속(자녀) + 청년과 동일 주소지에 거주하는 「민법」상 가족 * (가족의 범위 www.myhome.go.kr 지원대상 및 소득요건 부모..

염색약 지우기 초간단 방법(옷, 피부, 바닥) [내부링크]

요즘 셀프로 염색 많이 하시죠! 그런데 혼자 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옷에 묻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밝은 색 옷에 염색약이 묻으면 지우는 게 쉽지가 않죠. 오늘은 염색약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약으로 제거 염색약 지우는 도구 중 가장 찾기 쉬운게 바로 치약이죠. 이 치약으로도 염색약이 지워집니다. 물처럼 흐르지 않는 치약이면 되는데요. 피부에 묻었다면 염색약 묻은 부분에 치약을 발라주는 겁니다. 20~30분 정도 올려놓고 닦아주시면 깨끗하게 닦입니다. 물론 치약을 오랫동안 피부에 바른채 방치하는 건 자극이 될 수 있어서 시간에 맞춰 진행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소독용 에탄올 이용 피나 옷, 바닥 등은 소독용 에탄올로 지울 수 있습니다. 화장솜이나 거..

수해피해 소상공인 긴급복구비 보상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폭우로 인해서 상가, 식당 등 운영하시는 분들 중 피해 입으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런 분들은 소상공인 풍수해 피해 긴급복구비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신청방법, 기준, 금액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 관내 소상공인으로서 해당 구청장(동주민센터)으로부터 피해사실을 확인 받은자입니다. 여기서 소상공인이란 아래와 같습니다. 소상공인이란?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 중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인 사업장,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 이외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인 사업장 쉽게 말해서 소상공인 여부는 사업자등록증과 소상공인확인서로 증명하면 됩니다. ️지원제외대상 주거를 겸한 건물과 동일한 공간에 있는 사업장으로 재난지원금을 받은 경우, 단순히 건물 누수에 의한 침수, ..

침수차 기준, 보상(보험)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 피해가 정말 많을 텐데요. 내 차량이 침수되었다면?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을지가 궁금할 것입니다. 차량이 침수되었을 때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는지 그리고 보상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수차란 침수차란 자동차가 물에 잠긴 것을 말합니다. 전문가 의견에 따르면 차량안으로 물이 유입되고, 매트가 젖었을 때 침수차라고 본다고 합니다. 차량 실내 매트가 젖을 정도라면 하부엔 이미 물이 침수되었다는 것이죠. 물의 수위가 엔진과 변속기까지 들어찬 정도라면 사실상 차량 기능에 장애가 생길 만큼 치명적이기 때문에 침수차로 구분 짓는 것입니다. 침수차 기준 총 3단계로 나뉘는데요. 3단계로 갈수록 심한 상태이고 수리비가 많이 나오거나 수리가 불가능한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보증한도 쉽게 정리했어요(+실제 예시) [내부링크]

전세도 구하기 어려운 세상인데요. 전세를 구했다 하더라도 전세자금 대출도 알아봐야 하죠. 그중 안심 전세자금 대출이라고 있는데요. 내 전세자금을 안전하게 잘 보장받고 싶다면 hug안심 전세대출을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hug 안심전세대출이란 대출받는 사람이 hug주택도시 보증 공사가 담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보증서를 통해 협약은행에서 전세자금을 빌리는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또 전세를 구했을 때 가장 걱정되는 게 전세금을 혹시 떼일까 봐 제일 불안하죠. hug 안심 전세대출은 대출받더라도 안전하게 보증이 되도록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즉 전세금에 대한 보증을 서준다고 보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은행에서 전세자금으로 돈을 빌릴 때 나를 위해 보증을 서줍니다. 또 전세계약이 끝..

스탠드 에어컨 누수, 해결방법 정리 [내부링크]

너무 더운 여름! 에어컨에 물이 새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에어컨 누수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원인을 살펴보고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수원인 배수 호스가 빠졌거나 찢어져있는 경우 배수드레인의 오물로 인해 배수구 막힘 주변 온도나 습도가 많이 높은 경우 배수 호스 끝부분이 물에 잠겨 있는 경우 배수 호스 수평에 굴곡 있는 경우 배수펌프에 문제가 있을 경우 냉각팬과 전방패널 사이 전선들의 간섭으로 누수 누수해결방법 내부에 연결되어 있는 배수 호스가 빠져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배수 호스를 연결한 부분이 빠져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간혹 찢어진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잘 연결하여 절연테이프로 감아주세요. 전기가 통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절연테이프로 감아주셔야 합니다. 감을 때 제..

청년내일저축계좌 2022 조건, 신청기간 등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올해 2022년 청년저축계좌 신청 조건이 크게 확대되었는데요. 젊은 청년 근로자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매월 10만원씩 꾸준히 3년 저축하면 최대 1,440만원에 달하는 이자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몇 분만 읽어보신다면 원금 두배 이상의 혜택을 얻으실 수 있으니깐 꼭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청년들을 대상으로 정부가 지원해주는 목돈 마련형 적금입니다. 작년까지는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만 대상이었다면 올해부터는 일반 청년도 조건에만 부합하면 지원이 됩니다. 따라서 본인의 해당 사항을 잘 살펴보시고 신청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조건 1. 만 19세~만24세 청년만 신청 가능! 2. 중위소득 100% 이하만 3. 재산: 대도시는 3.5억원 이하,..

오미크론 후유증 심각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확진자가 하루에 10만 명씩 나와서 정점이 어디인지도 모를 정도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오미크론에 걸리면 별로 아프지도 않다는데 이참에 다 걸려서 자연 면역을 얻는 게 낫겠다 이런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얼마나 위험한 생각인지 코로나 후유증을 앓는 분들의 증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후유증 증상 최근 코로나에 걸린 어떤 분의 증상은 목이 살짝 아픈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격리 해제 후 오히려 기침이 심해졌고 심장에 염증이 생겼습니다. 오미크론은 경증이고 생각보다 심하지 않다고 알고 있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심장통증이 산발적으로 온다고 합니다. 언제 또 통증이 생길지 모르고 심하게 올 때는 생명에 영향을 줄까 봐 무서울 정도라고 하는데요. 온라인상에는 오미크론 에 걸려 자연면역을 얻..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정확한 사용방법 쉽게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나날이 폭증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해야 하는 일이 부쩍 많아 졌죠. 검사 키트를 약국에서 낱개로 소분하다 보니 설명서가 빠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 일주일 전에 구매해서 설명서가 있었지만요. 지금까지 여러 번 측정해봤는데요. 사용법 쉽고 정확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전 SD 바이오센서 키트로 측정했는데요. 1. 검사전에 손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검사전 구성품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데요. 검사용 디바이스라고 한 줄, 두줄 결과가 나오는 바 같은 게 있어요. 또 용액 통, 노즐캡(뚜껑)이 들어있고요. 멸균 면봉, 지퍼백이 들어있어요. 이 비닐 지퍼백은 입구를 먼저 열어놓는 게 좋습니다. 입구를 열어놔야 나중에 면봉 다 버릴 때 바로 ..

야간 코로나 검사소 확인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수가 며칠동안 7천명 이상으로 급증하면서 코로나 검사소 어디를 가나 줄이 엄청나게 길어졌는데요. 확실히 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여기저기 확진자가 나오니까요 ㅠ 오늘은 야간에도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야간 코로나 검사소 찾기방법 일단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곳 두군데가 있는데요. 먼저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사이트입니다. 1. 보건복지부 코로나19선별진료소 평일과 주말 관계없이 오후1시부터 밤9시까지 검사 받을 수 있는 코로나19 검사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코로나19선별진료소 사이트인데요. 들어가보면 선별진료소 목록이 아래 쫙 뜹니다. 서울권부터 뜨는데요. 서울전체를 보고싶다면 서울, 자치구 한곳만 보고싶다면 해당하는 구 이름을 넣고..

보이피싱 사례 및 확실한 대처방법 정리! [내부링크]

한 번쯤은 보이스피싱 전화나 문자를 받아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것도 당해? 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최근 보이스피싱 수법은 나날이 발전하고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보이스 피싱 사례와 당했을 때 신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스피싱 사례 재난지원금 확인하세요. 엄마 나 액정이 깨졌어. 귀하는 국민지원금 대상입니다. 저도 몇 년 전에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은 적이 있는데요. 난 절대로 보이스피싱 안 한다고 자부했지만 당시에 인터넷을 안 찾아봤더라면 정말 큰일 날 뻔했어요. 시나리오도 정말 똑같더라고요. 주로 이런 사례들이 많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 명의도용 당신의 명의가 도용되어 범죄에 사용되었다. 간단한 약식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전화를 끊지 말고 조사에 협조하길 바란다. 카톡..

유레아플라즈마(유레아리티쿰,파붐) 증상, 치료기간, 완치 살펴보기 [내부링크]

유레아플라즈마 감염증은 배뇨통, 분비물, 복부 불편감 등을 일으키는 세균성 감염질환인데요. 불편함을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도 있는데 STD검사를 통해 검출이 되었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D12검사 및 유레아플라즈마란 성기가 가렵다거나 소변을 누어도 뭔가 개운치가 않는 등 방광염 증상이 있어서 산부인과에 가게 되면 STD12검사를 하게 됩니다. STD12검사는 하부 요로생식기 및 성매개 감염원인균 12종을 동시에 검출할 수 있는 성병검사입니다. 이검사를 통해서 12가지 균이 양성인지 음성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중 유레아플라즈마란 인체에 기생하는 세균 중 요소분해효소를 만들어내는 세균들을 말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처음학교로 유치원 우선모집, 일반모집, 접수팁 정리! [내부링크]

예전엔 유치원에 보내려면 새벽에 줄을 서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했어야했죠.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동원하며 줄을 서서 경쟁이 그만큼 치열했죠. 이제는 처음학교로라는 사이트가 있으니 힘들게 줄은 안서도 됩니다. 손품은 팔아야겠지만요. 처음학교로 접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처음학교로 시스템은 선착순이 아니라 원서접수가 마감된 후 자동추첨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따라서 아무리 빨리해도 당첨되는게 아니고 기간 내에만 들어오면 신청이 됩니다. 우선모집과 일반모집 일정, 대상 우선모집과 일반모집이 있는데요. 기간이 다릅니다. 우선모집 일정: 11.1 ~11.3 추첨발표: 11.8 등록기간: 11.9 ~11.10 -------------------------------- 일반모집 일정: 11.17~11.19 추첨발표:..

자궁경부암 검사결과 - 반응성세포변화란 쉽게 정리!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면서 건강검진받으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자궁경부암 검사도 빼놓을 수 없지요.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시 혹시 반응성세포번화라고 진단을 받았을 때 정확히 어떤 상태인지, 어떤 치료받아야 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성세포변화란? 자궁경부암 검진 시 결과의 단계는 총 6단계인데요. 정상- 반응성세포변화- 비정형 세포- 저등급 병변- 고등급 병변- 암 여기서 반응성세포변화는 두 번째 있는 건데요. 정상 바로 다음이라 비교적 정상에 속하는 범위입니다. 자궁 내부 환경 불안정 및 호르몬 불균형 등의 요인으로 염증이나 미세한 비정상 조직이 발생한 상태입니다. 당연히 정상이었는 줄 알았는데 반응성세포변화로 결과가 진단되면 당혹스러울 겁니다. 여성분들 중 흔하게 나타나는 질..

가상자산감독원이란, 쉽게 정리! [내부링크]

대선주자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는데요. 그중 이재명 후보가 가상자산 시장을 관리, 감독하는 새기관을 세우는 것을 공약으로 검토중이 에 있다고 합니다. 2030세대들을 겨냥한 전략인 듯 싶은데요. 이 가상자산감독원이 무엇인지 쉽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자산이란 먼저 가상자산이란 컴퓨터 등 정보형태로 남아 실물이 없고 사이버상으로만 거래되는 자산의 일종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가상자산으로 비트코인입니다. 이 가상자산을 두고 디지털 화폐, 가상화폐라고도 하고요.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는 화폐라는 의미로 암호화폐라고도 불리며, 국내에선 가상통화라는 용어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각국 정부나 국제기구에서 화폐 대신 자산이라는 용어로 통일하고 있는데 이는 화폐 성격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서입니다. 가상자..

savage 뜻, 에스파 새비지 뭐지? [내부링크]

에스파라는 아이돌 그룹 savage라는 곡,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 라디오를 듣다보면 savage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평소 잘 쓰지 않는 단어다보니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집니다. savage의 뜻과 가사도 함께 살펴보고 에스파의 savage도 알아보겠습니다. savage 뜻 사전엔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1. 야만적인, 흉포한, 몹시 사나운 2.(비판 등) 맹렬한, 사나운 3. 미개인 4. 야만인, 포악한 사람 한국어로 표기하면 '새비지'가 되겠는데요. 요새 쓰이는 의미로는 다른 사람의 기분이 어떻든 간에 눈치보지 않고 당당하게 맞서 이야기 하는 것을 뜻합니다. 한마디로 "쩌는", "멋있는", "기쎈", "당찬" 등의 의미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에스파의 savage 이 곡은 2021.1..

요소수 대란 - 요소수란, 요소수 대신 물? 간단 정리 [내부링크]

화물차가 주행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요소수가 있는데요. 최근 이쪽 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요소수를 사놨다는 질문을 많이 받으실 겁니다. 요소수 품귀현상이 이미 진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소수 대란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소수란? 요소수란 디젤차 배기가스의 오염물질을 줄여주는 원료입니다. 옛날에는 흔히 볼수 있었던 디젤 차량 지나가면 시커먼 매연이 보였는데요. 이것을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요소수를 제때 넣지 않는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배기량 출력이 낮아져서 정상운행이 불가능합니다. 요소수 대란 원인 요소수 주원료는 석탄에서 나오는 공업용 요소인데요. 이 공업용 요소를 대부분 중국에서 수입해서 쓰고 있었는데 현재 중국의 호주 석탄사태와 물류대란 등으로 인해서..

컨벤션효과란 뜻 간단 정리 [내부링크]

컨벤션효과(convention effect)는 정치권에서 주로 쓰이는 용어인데요. 차기 대통령 선거 후보 지지도에서 윤석열 후보가 43%, 이재명 후보가 31.2%로 조사가 되었었죠. 윤후보의 컨벤션 효과가 나타났다 이런 얘기가 들리는데 컨벤션효과란 어떤 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컨벤션효과뜻 대선 후보 경선이나 당대표를 선출하는 전당대회 등 정치적 이벤트를 통해서 정당이나 정치인의 지지율이 상승하는 효과를 말합니다. 컨벤션(convention)은 다수의 사람이 한 장 소에 모이는 대규모 행사죠. 주로 정치분야에서 쓰이는 용어지만 그 외 다양한 분야에서도 자주 쓰입니다. 어떤 특정 사건으로 인해서 이전보다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아지고 관심이 집중되는 현상을 말하죠. 언제 나타나는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화이자 알약 치료제 희소식 정리!(+부작용) [내부링크]

위드코로나라는 일상회복단계에 접어들면서 백신 다음으로 주목받는게 바로 치료제입니다. 확실한 효과가 있는 치료제가 나와야 진정한 위드코로나일텐데요. 백신으로 이미 유명한 화이자사에서 먹는 알약 치료제가 개발되었다는 소식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알약 치료제 '팍스로비드' 효과 미국의 1,200명 넘는 코로나 감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시험을 진행했는데요. 이 약을 먹고 코로나19 환자들의 입원, 사망 위험을 89%까지 떨어뜨렸다고 합니다. 즉 알약을 복용한 사람의 0.8%만 입원을 했고, 치료 후 28일 내 사망한 사람이 없었다고 합니다. 앞서서 머크사도 먹는 치료제를 발표했었는데요. 수치를 보면 화이자 알약이 입원과 사망 위험을 절반으로 줄인다고 발표하여 머크사 알약보다 효과가 더 높은 것으..

립스틱 효과란 뭐지 간단정리! [내부링크]

립스틱효과라고 들어보셨나요? 경제적 불황기에 나타나는 특이한 소비패턴을 말하는데요.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으면서 가격이 저렴한 기호품의 판매량이 증가하는 현상입니다.이 립스틱효과는 경제용어로 쓰이는데요. 경제랑 어떤 상관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립스틱효과 유래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이 있었어요. 경제가 어려웠지만 립스틱 매출은 증가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립스틱효과가 유래된 건데요. 최소비용으로 심리적인 만족감을 극대화하는 소비경향을 뜻합니다. 또한 미국은 2001년 911테러,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후에 립스틱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여성들에게 립스틱이 많이 팔렸듯이 남성들에게는 양복, 넥타이가 많이 팔려서 비슷한 용어로 넥타이 효과라는 단어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의 립스틱효과 ..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쉽게 정리 [내부링크]

연말정산으로 13월의 월급을 받는건 좋지만 자료 제출을 위해 은근 귀찮고 복잡하기도 했죠. 그런데 올해 연말정산부터 근로자가 원하면 회사에 간소화 자료를 직접 제공하는 '간소화 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죠.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제공서비스란 지금까지는 근로자가 일일이 연말정산 간소화자료를 발급받아 회사에 제출했지만 올해는 근로자가 사전신청을 하면 이러한 과정을 생략하고 국세청이 회사에 바로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근로자는 간소화 자료를 추가하거나 수정사항이 있을때만 회사에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용은 언제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일괄제공 서비스 이용하려면 1월 14일까지 회사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고, 회사는 신청자 명단을 국세청에..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 증상, 잠복기(+검사, 치료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어린아이를 둔 부모님들은 코로나19걱정도 되실테지만 파라 인플루엔자라는 호흡기 질병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서 더욱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이 파라바이러스 증상은 어떤지, 잠복기, 검사,치료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 증상 현재 만5세미만 어린 아동들에게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급성 호흡기 감염증입니다. 파라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의 분비물(콧물, 객담)에 접촉하거나 비말을 통해 전파됩니다. 소아 후두염이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기침소리가 놋쇠소리나 개짖는 소리처럼 납니다. 어느 정도 성장한 어린이는 기침이 없는 감기나 목쉰 소리가 나타납니다. 고열과 기침, 콧물, 가래, 폐렴 증상이 있으며, 인후염, 후두염 증상을 동반합니다. 고열은 일주일 이상 동반되며 39~40도의 높은 열입..

결혼 설거지론, 퐁퐁남 퐁퐁단 뜻은 바로 이것! [내부링크]

요새 설거지론, 퐁퐁남이란 신조어가 핫이슈인데요. 남초커뮤니티에서 뜨겁게 달군 이론이기도 합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까지 이 신조어가 무슨말이냐며 관심을 가지기도 했다는데요. 대체 이 단어들이 뜻하는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거지론 뜻 20대 청춘 시절 수많은 연애경험이 있는 30대 여성 결혼전 대부분 수입이 200~300만원 정도였던 여성 결혼전 5천만원도 모아놓지 않은 여성 결혼전 성형은 필수 결혼상대로 서울은 힘들지라도 최소 경기도 신도시에 집을 마련할 능력을 가진 남성을 찾는 여성 결혼할때 자가이든 전세든 여성은 돈을 보태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여성 이런 여성들과 결혼해서 사는 남성들..즉 남이 먹었던 음식그릇을 설거지한다는 의미로 비유하는 표현입니다. 조건만 보고 결혼한 아내의..

이혼 후 국민연금 분할연금 제도(+ 신청자격, 신청방법) 쉽게 정리 [내부링크]

60대 이상 황혼이혼하신 분들 노후 준비하기 힘드실 텐데요. 이혼한 전 배우자가 국민연금을 수령하고 있다면 이를 나누어서 받을 수 있는 분할연금제도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제도의 신청자격, 신청방법에 대해서 쉽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분할연금 제도란 국민연금 분할연금 제도는 국민연금을 받고 있는 상대 배우자와 이혼했을 시 국민연금을 분할 지급하여 배우자와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주로 가정에서 자녀를 키우고 집안일하느라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한 전업주부 상대로 이혼한 배우자의 생계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도라고 볼 수 있죠. 분할연금 신청자격 다음에 열거한 모든 조건에 해당되어야 하는데요. 1. 상대 배우자의 국민연금 납부기간이 5년 이상이어야 하고, 납부 기간 중 5년 이상 혼인상태였어야..

엔데믹 뜻(+팬데믹, 에피데믹과 차이점 간단정리) [내부링크]

국제통화기금(IMF)과 역내거시경제조사기구(AMRO)는 코로나19가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여기서 엔데믹이란 무슨 뜻인지, 팬데믹과 차이점이 무엇인지 간단하고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데믹(endemic)이란 엔데믹은 종식되지 않고 주기적으로 발생하거나 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을 말합니다. 백신이나 치료제가 나와서 질병에 대한 다양한 대책이 마련된다면 발병 예상이 가능하고 발병지역이 좁은 엔데믹이 됩니다. 한정된 지역에서 주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감염 주수가 어느 정도인지 예측 가능합니다. 엔데믹의 예로 인풀루엔지(독감), 말라리아와 뎅기열, 장티푸스, 콜레라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19도 백신과 치료제 등이 나오면서 방역활동과 더불어 충분히 예방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

소시오패스 뜻, 특징(+사이코패스와 차이점) [내부링크]

원희룡 전 제주지사 아내인 강윤형 신경정신과 전문의가 이재명 대선 후보를 두고 소시오패스라고 발언을 했죠. 이것에 대해서 원전 지사와 이후보측이 격한 설전을 벌였는데요.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이 소시오패스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시오패스 뜻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나쁜 행동을 하며, 이에 대해 전혀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사람을 말합니다. 자기의 행동을 합리화시키고 후회하거나 죄책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보면 히틀러나 후세인 같은 독재자나 일부 부채한 종교 교주들이 소시오패스의 전형적인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시오패스의 특징 본인의 성공을 위해 다른 사람을 이용하고 거짓말을 일삼지만 양심의 가책은 전혀 느끼지 않습니다. 자신의 잘 포장하고..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발급 쉽게 정리 [내부링크]

해외 직구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요새는 평소에 필요한 물건이 있는데 국내에서도 팔지만 해외에서 구매하면 더 싸서 구매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해외직구시 개인통관고유부호라는 개인 식별 번호가 필요한데요. 발급 조회방법에 대해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사용 이유 주민등록번호로도 개인식별이 가능하지만 개인정보 보호와 관세 관련 투명성을 위해서 이 번호 사용이 의무화가 되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조회, 신규발급 두가지가 있는데요. 조회는 예전에 이 부호를 받은적이 있는데 기억이 안나는 경우에 재발급 받는거고요. 신규발급은 말그대로 처음 발급을 받는 거랍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방법 1. 네이버나 다음검색창에 개인통관고유부호라고 칩니다. 클릭하기! 2.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첫화..

돌연사 전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돌연사는 말그대로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죽음이죠. 갑자기 찬바람이 불면서 한파가 닥치면 더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이럴때 신체기능이 저하된 상태에서 갑자기 운동을 하게되면 위험할 수 있는데요. 또 자다가 돌연사 하는 경우가 많아서 돌연사 전조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돌연사 징후, 전조증상 돌연사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젊은 사람들에게도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보통 심장마비로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 심혈관 질환이 없는 사람도 갑자기 찾아올 수 있습니다. 1. 땀이 증가한다. 그렇게 덥지도 않고 긴장한 것도 아닌데 이유없이 땀이 증가했다? 하면 체내에 산소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땀이 나면서 얼굴색도 하얗게 변했다면 심장마비 전조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 이유없이 땀이 났다면 병원에..

모더나백신 부작용 호소 사례 모음 [내부링크]

저는 화이자 백신을 맞았지만 동생이 모더나 백신을 맞았기에 모더나는 화이자와 비교해서 어떤 부작용이 있을지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사전에 보더나 백신 부작용을 호소하는 몇가지 사례들을 알아봤습니다. 다양한데 안타깝게도 인과관계를 찾기 힘든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한 접종 후 수시간안에 춥고 몸살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밤에 잘때 그럴 수 있어서 두꺼운 이불, 담요를 준비해두세요. 요새 안그래도 날이 쌀쌀해서 새벽에 좀 춥잖아요. 이불 미리 준비 안해놓으시면 괜히 몸살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그냥 추운게 아니라 사시나무 떨듯이 너무 춥다고 합니다. 전기장판이 있으시면 트셔도 되고요. 탈모 백신 접종후 탈모..듣기만 해도 끔찍하시죠. 질병관리청으로 신고된 탈모 접수 건수는 아스트라제네카는 98건, 화..

기흉 증상, 원인, 치료방법 핵심정리 [내부링크]

유투버 아옳이가 건강주사를 맞고난 날 온몸에 피멍이 들어서 혈소판 감소증 의심으로 대학병원을 찾았다는 기사를 본적 있는데요. 의외로 혈소판 감소증이 아니라 기흉이었다는 진단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기흉은 폐에 구멍이 나서 공기가 폐밖으로 빠져나와 폐를 수축시키는 질환입니다. 기흉이란, 기흉원인은 기흉 즉 폐기흉은 엑스레이로 진단을 내리는데요. 쉽게말해 공기가 없어야 하는 폐 안쪽에 공기가 존재하는 상태인데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자연 기흉은 10대 후반~ 30대 초반 절고 키가 큰 마른 체형 남성에게, 흡연력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남성이 여성보다 6배나 더 많이 앓고 있고 그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청소년기 빠른 성숙으로 인하여 폐조직 발달이 폐혈관 ..

벌에 쏘였을때 증상, 응급처치, 대처방법 간단 정리 [내부링크]

벌은 사람이 먼저 공격하지 않으면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말벌은 사람이 활동 시에 자극을 받아서 공격을 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벌에 쏘였을때 증상이나 응급처치 대처방법에 대해서 사전에 알아두는게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벌에 쏘였을때 증상 1. 쏘인 주변이 붓는다. 이어서 통증이 나타난다. 이러한 증상은 대부분 며칠 지속되고 호전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 여러차례 별이 쏘이게 되면 전신 독성 반응이 일어난다. 구역질, 구토, 설사, 어지러운 증상 등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지만 간혹 아나팔락시스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혈압이 낮아지고 호흡이 곤란하게 되면서 복통이 나타나고 심한 경우 의식 저하와 사망..

깐부 뜻 , 유래 간단 정리 [내부링크]

깐부는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서 등장한 용어이기도 한데요. 국민의 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홍준표 의원에게 우리는 '깐부'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깐부가 무엇인지 그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깐부 뜻 구슬치기 등 놀이를 할때 같은 편을 맺는다는 은어입니다. 요즈음 쓰는 용어는 아니고 50대 이상 중장년층 가운데 상당수는 기억하실 겁니다. 깐부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온 단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구슬을 모두 뺏는 사람이 이기는 구슬치기 게임에서 오일남 할아버지(오영수)는 주인공 성기훈(이정재)에게 하나 남은 본인의 구슬을 전네주며 '우린 깐부잖아'라고 말합니다. 목숨을 건 상황에서도 동료와의 연대를 포기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는데요. 미 경..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방법, 계산,대상,금액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영업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보상이 27일부터 이루어질 것이라고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어떤 업종이 보상받는지, 손실보상금액 계산산식, 신청방법 등을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속보상은 10월 27일부터, 확인보상은 2주 후인 11월 10일부터 가능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업체 2021.7.7 ~2021.9.30동안 집합금지, 영업시간제한 방역조치를 이해하여 경영상 심각한 타격을 입은 소기업입니다. 집합금지, 영업시간제한으로 운영시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는 조치 대상시설은 다음과 같은데요. 손실보상금 산정방법은? 손실보상금은 '일평균 손실액 × 방역조치이행일수 × 보정률로 산정합니다. 여기서 일평균 손실액은 코로나19로 인해 영향을 안받은 2019..

유방 조직검사 결과, 방법, 통증 후기(총조직검사, 맘모톰) [내부링크]

유방암 여부를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서 유방 조직검사를 하죠. 조직검사는 한가지 방법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검사방법이 있는데요. 상태에 따라 어떤 검사를 하는지 통증은 어떤지 직접 겪은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유방 조직검사 종류 침생검(미세침흡인세포검사), 총 조직검사, 맘모톰, 수술적 조직검사 이렇게 나눌 수 있어요. 침생검은 주사기 끝으로 세포를 채취하여 현미경을 통해 관찰하는 세침검사입니다. 시술시간은 빠르고, 통증도 적지만 정확도에 한계가 있을 수 있어요. 총 조직검사(총생검)은 부분 마취 후 굵은 바늘을 장착하고, 총 쏘듯 용수철 작용으로 조직 일부를 떼어 내는 검사입니다. 맘모톰은 부분 마취 후 더 굵은 바늘을 병변에 찔러서 진공 흡입하여 조직을 바늘 안으로 넣고, 내부 회전 칼로 잘..

AZ 항체치료제 궁금사항 간단정리(+부작용,효과기간) [내부링크]

백신으로 이미 유명한 아스트라제네카(AZ)가 미국 식품의약품(FDA)에 자사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백신을 안맞아도 이 항체치료제만으로도 코로나 위험률을 떨어뜨릴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체치료제란? 먼저 항체치료제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항체치료제는 백신과 다른 개념인데요. 우리몸이 세균, 바이러스 등 외부 물질에 감염된 후 이를 이길 수 있게 만드는 항체 중 특정 병원체를 무력화할 수 있는 것을 선별하여 만든 치료제입니다. 즉 인체를 외부 공격으로부터 지키는 방어막 역할을 하는데요. 면역글로불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자기면역질환, 류마티즘, 암 등 다양한 질병 치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활용되나 아스트라제네카(AZ)측은 백신은 맞았지만 ..

겨드랑이 통증 멍울 원인(+백신 접종 부작용) [내부링크]

AOA 설현이 화이자 백신 접종 후 겨드랑이 통증이 있다고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글을 게재했는데요. 설현처럼 백신 접종 후 부작용 중 겨드랑이에 통증이 있으신 분들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겨드랑이 통증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에 의한 겨드랑이 통증 원인 노르웨이 의료진은 백신 접종 후 림프절이 붓기 때문에 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했는데요. 우리 몸은 염증이나 감염에 대처하기 위한 면역 반응으로 림프절이 일시적으로 비대해질 가능성이 있어요. 이 때문에 림프절이 분포되어 있는 겨드랑이나 목, 사타구니 등이 아플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대로 놔두면 자연 치유가 되는데요. 백신으로 인한 겨드랑이 통증 완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통증 완화 방법 1. 냉찜질을 한..

요양병원, 요양원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리신청 형제자매도 됨 [내부링크]

고령자, 거동불편자의 경우 대리인에 의한 신청 또는 지자체의 찾아가는 신청을 통해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을 신청, 수령할 수 있었는데요. 요양병원, 요양원 등 시설에 입소시 찾아가는 신청이 제한되고 직계혈족(주로 자녀나 손주)이 없는 경우 대리신청도 곤란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대리신청자격이 확대되었습니다. 요양병원 등 시설입소자 대리신청 확대 대다수 요양병원 시설은 코로나 감염 위험으로 찾아가는 신청 방문을 거절하고 있기 때문에 그 방법으로도 신청하기 힘듭니다. 또한 자녀가 없거나 연락이 안되는데 대신 신청할 사람이 형제, 자매밖에 없는 경우에도 형제 자매는 직계가 아닌 방계혈족이기때문에 국민지원금을 받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원래 대리신청 자격은 지급대상자의 법정대리인, 주민등록상 동일세대원, 동일세대..

오연수 리즈사진, 원조여신 미모 그대로(+나이, 학력, 남편, 잭팟) [내부링크]

배우 오연수 오랜만이죠. 워맨스가 필요해라는 sbs 새예능에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집에서 찍어서 그런지 예전보다 뭔가 분위기가 좀 편안해진 것 같아요. 오연수는 원조 얼짱 여배우인데요. 나이는 1971년생 만49살입니다. 배우자는 90년대 스타 손지창인건 아시죠. 오연수 리즈시절 사진입니다. 정말 미모가 후덜덜 합니다. 성형은 전혀 안한 자연미녀같네요. 여의도 중학교 3학년 재학시절 잡지모델로 데뷔해서 안양예고에 진학했어요. cf모델과 잡지 화보 등을 찍고 모델생활을 했는데요. 고3때인 1989년 MBC 공채탤런트 19기에 합격했어요. 춤추는 가얏고라는 드라마에 발탁이 되는데요. 신인인데 주연이 되었죠. 데뷔작인데도 연기를 너무 잘했고 청순한 외모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어요. 1998년도에 손지창..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란? 10월부터 시행, 쉬운정리 [내부링크]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부양의무제 기준이 10월부터 폐지됩니다. 부양의무제 기준은 생계급여 수급자 선정 기준으로 부모, 자녀 등 1촌 직계혈족의 소득, 재산수준을 함께 고려하는 제도인데요. 어떻게 되는건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양의무제 폐지 이유 지금까지 생계급여는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의무자가 있다 하더라도 부양능력이 없을 경우, 부양 받을 수 없는 경우에만 지급이 되었습니다.현실적으론 부양이 어려운데 부양이 가능하다고 판정 받는 일이 많았죠. 따라서 실제로 수급자가 되어야 함에도 이러한 기준때문에 사각지대에 놓여서 생계급여를 못받았어요.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단계적 폐지는 저소득층 생계지원을 부양가족 중심에서 국가 책임으로 변화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어요.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모든 ..

백신패스 상세내용 정리(+11월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내부링크]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인 위드코로나를 위한 방역 전환시점을 10월말 ~ 11월초로 내다봤는데요. 확진자 중심인 현 방역체계를 위중증, 치명률 중심으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백신패스 제도까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백신패스란?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 등에 제공하는 일종의 보건 증명서입니다. 유럽 일부 국가(독일,프랑스, 덴마크 등)의 경우 이 백신패스가 있어서 접종 완료자, 완치자, 진단검사 결과 음성판정 받은 대상자에 대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병원, 영화관, 유흥시설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접종완료자 중심 사적모임 완화 등도 검토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드코로나 시기는? 또한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시기를 10월..

턱관절 통증 증상, 치료방법, 치료후기 공유 [내부링크]

턱관절은 아래턱뼈와 머리뼈를 연결하는 귀 앞부분에 있는 관절입니다. 이 두뼈 사이에는 섬유성조직인 디스크와 인대, 주변근육이 있어서 음식물을 씹거나 말할때 턱의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턱관절 장애란 턱관절, 주위조직(근육,인대)등에 문제가 생겨 통증을 유발하거나 턱의 기능적인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턱관절 증상,치료방법,치료 후기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턱관절 증상 입을 열고 닫는것이 아프고 불편하다. 입을 벌릴때 딸깍, 사각사각, 딱딱 소리가 나며, 덜커덩 거리며 움직인다. 턱관절부위가 뻐근하고 통증이 있다. 목이나 어깨가 뻣뻣해지고 결리며, 두통이 있다. 충분한 휴식을 해도 피곤한 만성피로가 있다. 이런 증상이 있으면 턱관절 질환이 있는것입니다. 턱관절 질환의 원인은 스트레스, 잘못된..

종전선언 뜻, 문제점, 김여정 입장 쉽게 정리 [내부링크]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종전선언을 발표했죠. 이에 대해 북한은 상징적 의미는 있으나 아직 시기상조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늘은 종전선언의 의미, 종전선언하면 어떻게 달라지는지, 문제점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전선언 뜻 전쟁 당사국 간에 전쟁상태가 완전히 종료됐음을 확인하는 공동의 의사 표명이자 국제사회에 공표하는 행위입니다. 평화협상을 위한 전 단계인데요. 종전을 선언한다는 것은 기존의 정전협정을 폐기하고 평화협정으로 넘어간다는 의미입니다. 남과 북은 1950년 6월 25일 한국전 발발 이후 1953년 7월 27일 정전협정을 맺으면서 사실상의 휴전 상태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 정전협정은 교전을 잠정 중지한 것에 불과하기때문에 전쟁 상태의 실질적인 종결과 평화 정착을 위해서는 종전 선언 뒤 평화협..

늦둥이 아빠된 김구라- 재혼, 출산소식 [내부링크]

방송인 김구라가 늦둥이를 품에 안았습니다. 김구라 소속사인 라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김구라 부부가 추석전 2세를 출산했다고 밝혔는데요. 김구라 아들이자 가수, 방송인인 그리(김동현)과도 23살 터울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구라 아내(재혼녀)와 아이근황은? 김구라 아내는 출산 이후 현재 경기도 일산 한 병원에서 산후조리 중이라고 합니다. 둘째 아이의 성별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김구라 아내분은 김구라보다 12살 연하 일반인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김구라가 70년생이니 82년생 39살 개띠로 추정됩니다. 2020년 재혼했습니다. 일반인인만큼 사생활보장으로 재혼녀 사진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재혼녀와는 소개로 만났으며, 10대 그룹에 다니는 커리어우먼이라고 했기에 직장인입니..

백신접종완료자 자가격리 면제, 수동감시 정리 [내부링크]

9월24일부터 예방접종백신완료자가 확진자와 밀접 접촉을 했을 때 증상이 없다면 변이 바이러스 여부와 상관없이 자가격리를 면제해준다고 합니다. 2주간의 자가격리생활은 일상생활을 하기에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이를 면제해준다니 백신완료자들에게 희소식인데요.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접종완료자 면제 - 수동감시란? 증상이 없으면 자가격리를 면제해 수동감시로 전환이 됩니다. 하지만 코로나 검사를 2차례 받아야 합니다. 접촉자 분류 직후에 1번, 최종접촉일 기준으로 6~7일후 1번해서 총2번입니다. 또한 14일 동안 본인의 건강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는 경우(발열, 기침, 인후통 등)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수동감시란 일상생활은 할수있지만 격리해제일전까지 본인이 스스로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

코로나치료제 관련주- 셀트리온,한국비엔씨 [내부링크]

높은 백신접종률에도 불구하고 확진자 추세가 여전히 줄어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방역체계를 유지하지 못하면 위드 코로나를 선언할 수밖에 없는데요. 막는 것보다 치료하는데 방점을 두는 것이죠. 위드 코로나가 되려면 치료제가 필수적으로 필요한데 코로나 치료제에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중인 국내 회사는? 국내엔 셀트리온, 종근당, 신풍제약, 대웅제약, 제넥신 등 13개 정도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겠는데요. *항바이러스제: 크리스털 지노믹스, 대웅제약, 셀트리온, 동화약품, 이뮨메드, 녹십자웰빙, 종근당, 글락소스미스클라인, 한국화이자제약, 신풍제약 *면역조절제: 제넥신,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텔콘알에프제약 등 그중 한국비엔씨와 셀트리온에 대해 알아보도록 ..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 예방법 -초기에 잡는게 중요 [내부링크]

손목터널증후군은 손을 많이 사용하는 주부, 미용사, 직장인 등에게 많이 생기는 근골격질환인데요. 손목 수근관 증후군이라고 일컫습니다. 남성보다는 30대 이상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데요.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 증상, 치료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손목이 저림 찬물에 손 넣으면 저림 손바닥 부위에 타는 듯한 통증 이런 느낌을 받으시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손목보다 손가락 통증에 집중되는 것이 뚜렷한 증상입니다. 새끼손가락은 안 아픈데 나머지 손가락 통증이 있다면 특히나 더 이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엄지, 검지, 중지 , 약지 절반 이상에서 통증이 나타나고 손바닥 부위 타는 듯한 통증, 손 저림 현상이 나타납니다. 엄지손가락과 연결되는 근육의 위축, 근..

재난지원금 외국인, 해외체류자 이의신청 방법 쉽게 정리 [내부링크]

지난 9월 6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 재외국민 신청방법, 해외체류자에 대한 신청 및 이의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 신청 방법 원칙은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 지급대상에 포함되는데요. ① 내국인이 1인 이상 포함된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경우 ② 국민과 동일한 건강보험(후납)가입자, 피부양자, 의료급여수급자인 경우 ③ 영주권자(F5), 결혼이민자(F6)는 국민과 동일한 건강보험 가입자, 피부양자, 의료급여 수급자인 경우- 주민등록과 무관 재외국민 신청자격 ① 재외국민이 주민등록표상 등재되어있고 ②국민과 동일한 건강보험(후납) 가입자, 피부양자, 의료급여 수급자인 경우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점정..

코로나백신 미접종자 예약 방법, 예약날짜, 불이익 꿀정보 [내부링크]

아직까지 코로나19백신을 맞지 못해거나 예약하지 않은 미접종자는 나이 관계없이 21.10.1부터 접종이 가능합니다. 예약은 어떻게 하는지 또한 백신을 맞지 않아서 불이익이 있는지도 함께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백신 미접종자 예약날짜 및 예약방법 18세 이상 미접종자 약 500만명 내외를 규모를 대상으로 10월1일부터 10월 16일까지 전국 위탁의료기관, 건강보험 미가입자는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실시합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증상확인법 핵심정리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여전히 확산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요새 폭염이기도 해서 실내 에어컨을 너무 빵빵하게 튼 나머지 실외와 온도차가 커서 감기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 oceanganggang.tistory.com 사전 예약은 기존의 방법과 동..

현대 캐스퍼 가격, 출시일, 실내, 사전예약, 색상 핵심 정보 [내부링크]

현대 캐스퍼가 드디어 9.14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캐스퍼는 경차 등급인데도 풍부한 옵션과 뛰어난 디자인으로 출시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경차급차에는 최초로 다양한 옵션들이 적용되면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 스마트:1,385만원, 모던 1,590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입니다. (여기에 1.0 터보엔진, 전용 외장 파츠가 포함된 캐스퍼 액티브 옵션을 선택한다면 가격은 90~95만원이 더 추가됩니다.) 국내 경차 중 유일하게 터보 모델이 존재합니다. 경차인 기아 레이보다 약 200만원 가량 높은 가격입니다. 풀옵션으로 가면 2천만원 넘을 수 도 있지만 적당한 선에서 1천만원 초중반 정도로 타협한다면 생각보다 부담없는 가격으로 구매가 ..

국민지원금 미성년자 자녀 신청방법 , 기준 쉬운정리 [내부링크]

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은 성인의 경우 개인별 신청, 지급이 원칙이지만 미성년 자녀는 동일 주소지 내 세대주가 신청,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좀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성년자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동일 주소지 내 세대주만 신청, 수령해야합니다.(대리신청 불가) *오프라인(주민센터, 은행방문시):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자(대리신청 가능)도 신청가능합니다. 미성년자 나이 기준은? 2003년 1월 1일 이후 태어난 자는 미성년자입니다.(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는 성인입니다.) 동일 가구내 미성년자가 있는데 자녀는 아닌 관계라면 누가 신청할 수 있는지? 자녀가 아니더라도 미성년자가 동일 세대에 있다면 동일주소지내 세대주만..

2021년 독감 예방접종 시기, 가격, 무료접종대상,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독감예방접종 시기가 왔습니다. 해마다 이 시기가 되면 독감예방접종을 해야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2021년 올해 독감 예방접종 시기, 가격(비용), 무료접종 대상, 주의사항을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 예방접종 시기, 무료접종대상 2021년 9월 14일부터 영유아, 어린이(생후 6개월~만 13세), 임신부, 어르신(만65세 이상)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4가 백신 무료접종이 시행됩니다. 대상자 중 코로나19 백신을 이미 맞았거나 접종을 앞두고 있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런 분들도 독감 예방접종 가능합니다. 영유아, 어린이 접종 생후6개월 ~ 만13세 어린이(08년도 1.1 ~ 21. 8.31출생) 만9세 미만 어린이 첫 예방접종이거나 과거 이력 모를 경우, 과거 총1회만 한경우 2회접종 대상..

먹는 코로나 치료제 가격 진행상황 정리! [내부링크]

백신을 맞아도 돌파감염에 걸리게 되어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죠. 따라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일상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백신이외에도 치료제도 필요합니다. 독감엔 타미플루 치료제가 있듯이 코로나19에도 치료제가 나오면 좋겠는데요.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먹는 치료제(경구용 치료제) 전세계 진행상황은? 먹는 치료제 3상시험에 들어간 제약회사는 미국의 머크, 화이자, 스위스 로슈사입니다. 현재 진행상황이 가장 앞서 있는 곳은 머크사인데요. 몰누피라비르라는 약인데 이르면 다음달 미국 FDA에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연말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두번 5일 복용하는데. 한알 가격이 현재 우리나라 돈으로 8만원으로 추정됩니다. 엄청 비싸죠. 미국은 이미 170만 명분을 ..

군인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신청, 사용처 최신정보(px, 나라사랑카드) [내부링크]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현역병들은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은 기존 신청 방법대로 적용하면 받는 것도 사용하는 것도 쉽지가 않죠. 따라서 정부는 군인에 한해서 대리신청 요건 등을 완화했어요. 또한 나라사랑카드로 국민지원금 신청시 군마트PX에서도 사용가능한데요. 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인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1. 기존의 대리신청 방식(일반적 대리신청)으로 신청 가능 군인이 위임장을 작성, 서명하여 부모 등 대리인에게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대리인은 위임장 등 구비서류(현역복무확인서)를 갖추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대리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복무 상황 지역 및 개인의사에 따라 군인 본인이 직접 지원금을 신청(온,오프라인)하여 주소지에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 완화된 대리신청 방법 ..

금융소득 2천만원초과 조회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인지 조회를 많이들 하고 계실텐데요. 보험료기준초과로 제외되는 경우도 있지만 가구원의 2020년 기준 재산세 과세 표준합계 9억원을 초과하였거나 금융소득 2천만원을 초과하였을 경우에도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는데요. 이중 금융소득은 어디서 확인하는지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금융소득 확인하기 2020년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원은 이자율 연 1.5% 가정했을때 약 13억원의 예금이 있어야 가능한 소득입니다. 따라서 연 2천만원 이상 금융소득 보유시(이자소득과 배당소득 포함) 홈텍스에서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1. 홈텍스 https://www.hometax.go.kr 접속하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방식으로 ..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 9억 초과 계산방법 쉽게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9월6일부터 시작됩니다.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α% 를 지원하는데 이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2020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을 초과하거나 가구 구성원이 2020년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원을 초과(고액자산가 기준)하는 경우 해당 가구원은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여기서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 9억원은 어떻게 산정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국민지원금 알림서비스 요청도 간략하게 알려드립니다. 주택분 제산세 과세표준 어떻게 산정하나? 주택분 재산세 과세표준 = 주택공시가격 × 공정시장가액비율(60%) 정부는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재산세를 부과하는데요.그 기준은 주택 공시가격입니다. **주택공시가격은 국토교통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 확인..

MZ세대 뜻 특징 알기쉽게 정리(+파이어족 뜻) [내부링크]

요새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면 청년들의 조기은퇴와 관련된 기사나 블로그를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파이어족이란 단어도 종종 들어보셨을겁니다. 또한 MZ세대란 용어도 자주 등장하는데 두개다 무슨 뜻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어족이란? 파이어(FIRE)란 '경제적 자립, 조기 퇴직'(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의 첫 글자를 따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고소득·고학력 전문직을 중심으로 지출을 최대한 줄이고 투자를 늘려 재정적 자립을 추구하는 생활 방식입니다. 30대 말이나 늦어도 40대 초반까지는 조기 은퇴하겠다는 목표를 세웠거나 조기은퇴한 이들인데요. 회사 생활을 하는 20대부터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며 은퇴 자금을 마련하는 이들을 가리킵니다. 이는 2008년 금융위기..

추석 연휴 거리두기 방역대책 가족모임 완화 가능성 간단정리 [내부링크]

이번달 18~22일까지 추석 연휴죠. 가족들이나 친척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오랜만에 담소도 나누던 명절 대이동이 이루어졌던 추석이었는데 코로나19가 시작되면서 그런 모습들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추석에는 거리두기 방역대책이 완화될 조짐이 보이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 명절 거리두기 몇명까지 모일 수 있나? 백신 1차 접종자를 포함해서 최대8명까지 만나서 식사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이르면 9월 6일부터 2주동안 백신 1,2차 접종자를 포함해서 6명까지, 그 이후 2주동안은 8명까지로 모일 수 있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왜 거리두기가 완화되는지? 8주째 가장 단계가 높은 4단계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들어진 계층들의 숨통을..

부스터 샷 뜻(+효과, 부작용, 언제부터 맞나) 쉽게 정리 [내부링크]

추석전 즈음 전국민 70%가 1차 백신 접종을 완료 하게 되는데요. 또한 12세까지 백신 접종연령을 낮추게 되면 접종률은 80%에 다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백신 추가 접종 즉 부스터 샷에 대해서도 계획이 나왔는데요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스터 샷 뜻 부스터 샷이란 통상적으로 이루어지는 접종절차를 마친 후, 좀더 면역력 강화를 위하여 일정시간이 지난 후 추가로 시행하는 예방 접종을 말합니다. 즉 추가접종입니다. 화이자나 모더나 등 대부분 백신이 2번 접종으로 마무리되지만 여기에 한번 더 추가해서 3차 접종을 하는 것입니다. 이미 이스라엘, 바레인, 우루과이 등 이미 추가접종이 대대적으로 이루어지는 나라들이 있고, 미국도 추가 접종을 결정한 상태입니다. 우리나라는 부스터 샷 언제쯤 시..

송가인 코로나 확진 어떻게 걸린건지 정리 [내부링크]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송가인은 지난 27일 금요일 서울의 한 대형병원에서 검사를 받아서 28일 토요일 오후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일요일인 29일 오후 방역당국이 지정한 격리시설로 이송되어 치료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송가인의 소속사인 포켓돌 스튜디오에서는 송가인 확진과 관련하여 관련 문의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는데요. 송가인이 코로나19 확진된 것이 맞고 "좀 더 세심하게 코로나19를 예방하지 못해서 죄송할 따름"이라고 밝혔으며, "당분간 송가인이 치료에 전념하여 건강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송가인이 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예정되었던 일정들을 진행하는데 차질이 생겼는데요. 9월에 방송되는 JTBC 음악 새 예능..

시그너처 뜻 시그너쳐 알고 보면 쉬운 의미 [내부링크]

일상생활 속에서 시그너처, 시그너쳐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시그너처 커피, 시그너처 메뉴, 시그너처 패턴 등 이요. 오늘은 이말이 어떤 의미를 말하는 것인지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그너처, 시그너쳐 뜻은? 영어로 적으면 signature 인데요. 사전적 의미로는 1. 서명 2. 서명(하기) 3. 특징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계약서 같은 어떤 서류를 작성할때 도장을 찍는 경우가 많은데요. 외국에서는 자필로 서명하는 경우가 많죠. 시그너처는 서명,서명하기라는 고유의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입니다. 그렇다면 일상생활시에 시그너처를 왜사용할까요? 시그너처를 왜 사용하는가? 프리미엄이 붙거나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할때 사용합니다. 따라서 한정된 분야가 아닌 어떤 분야에서든지 다 ..

불면증 해결하려면 치료방법, 좋은 음식 꿀팁정리 [내부링크]

잠을 자는 것은 우리 삶과 건강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불면증은 잠들기가 어렵거나 잠은 들더라도 자는 도중 자주 깨거나 너무 일찍 잠에서 깨어나는 수면유지 장애를 뜻합니다. 오늘은 이 불면증 해결방법,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불면증 원인 평소 잠자는 시간, 습관이 불규칙적인 경우 생긴다. 환경변화와 심리적인 스트레스 받을 경우 불면증을 지나치게 걱정하는 경우 신경계가 긴장하여 불면증 지속 만성적인 신체질환이 있는 통증, 관절염, 두통, 호흡곤란시 불면증 동반 수면제 장기복용시, 항우울제, 신경안정제, 카페인음식 섭취시, 지나친 음주 등 새로운 직장(일), 이사, 여행, 입원 등으로 규칙적인 생활리듬 변동시 -이런 경우는 일시적이라 며칠이 지나면 호전됨. 이처럼 불면증의 원인..

아프간 난민 수용지 한국 미군기지 검토 충격적인 사실(+우리나라 입장은) [내부링크]

조 바이든 정부가 아프가니스탄 난민 수용지로 한국 등 해외 여러 미군기지 활용을 검토 중이라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국내 여론은 난민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일단 부정적인 여론이 많은데요.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프간 난민 수용지로 검토 중인 나라는? 미 국방부는 현재 한국, 일본, 독일, 코소보, 바레인, 이탈리아 내 미군기지 입니다. 또한 미국 내에서는 버지니아주, 인디애나주,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군기지입니다. 왜 우리나라인데 미국이 마음대로 결정하냐 의문이 생길 수 있는데요. 각 국가에 있는 미군기지는 대사관 이상의 주재권이 인정되고 있어서 사실상 우리나라땅이 아니라 미국땅으로 보면 됩니다. 미국은 해외 주둔국과 협정을 맺었고 각 국가에 위치한 미군 기지는 '치외법궈적'지위..

40대 이하 백신 종류 쉬운 정리(18세~49세), 루마니아 모더나백신 공급상황은? [내부링크]

다음주부터 40대 이하 접종이 시작됩니다. 그런데 뉴스에서 말이 많다 보니 40대 이하 대상자분들은 어떤 백신을 맞게 될지 혼동이 되기도 하는데요. 우리나라의 백신 공급이 원활하게 진행될지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 백신종류를 확정 짓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런데 정부에서 8월말 백신 종류를 공개하여서 그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8월26일부터 8월 29일까지 백신 종류 공개 40대 이하 분들은 이 기간 동안 예약한 사람들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됩니다. 지역과 연령 관계가 없고요. 해당기간에 예약하신 분들에 해당이 됩니다. 화이자 백신은 저도 맞아봤지만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접종하여 그만큼 안정성 측면에서는 뛰어납니다. 하지만 심근염 등 심장 쪽 질환 부작용이 종종 생기기도 하여..

가을 장마 기간, 태풍 오마이스 경로 및 피해예상 간단 정리 [내부링크]

올해는 여름 장마기간이 유난히도 짧았죠. 10일정도 늦게 시작되었다가 짧게 끝났었는데요. 다시 가을 장마가 주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태풍 '오마이스' 북상 소식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을장마 기간과 기온은? 가을장마는 8월부터 9월까지 정체전선때문에 계속되는 비인데요. 8월말에서 10월 경 중국으로 올라간 장마전선이 시베리아 고기압과 부딪혀 한반도를 지날때 비를 동반하는 기상현상입니다. 8월 중순부터 8월말까지로 예상하고 있으며, 길어지면 9월초까지도 갈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주 초반 또 한번 돌풍을 동반한 국지성 호우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대비를 하셔야 겠습니다. 기온은 낮기온이 30도를 안넘는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수량은? 기상청에 따르면 22일은 전국..

젝스키스 은지원 제주도에서 6인 모임 위반 상황 간단 정리 [내부링크]

그룹 젝스키스의 멤버 은지원이 지난 15일 제주도에 있는 한 카페에서 지인들 5명과 모임을 가져 방역 수칙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는데요. 현재는 18일부터 제주도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되었지만 15일 당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적용되었더라도 4인까지만 모일 수 있었거든요. 매니저는 사진을 못찍게 주변에서 감시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제보자에 의해 사진이 몇장 찍혔습니다. 아무튼 은지원이 방역수칙 어긴점은 사실이기에 은지원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에서는 사과입장문을 발표하였는데요. 한 차안에 모두 타고 왔고 카페 옥상 전체가 야외로 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주변에서 알아보기 시작하면서 얼른 자리를 떴다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소식을 접하고 누리꾼들의 부정적인 반응도 많았는데요. 촬영..

위드코로나 뜻 쉽게 정리 [내부링크]

정부는 20일 브리핑에서 워드 코로나를 9월말~ 10월초쯤 검토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위드 코로나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드코로나란? 인플루엔자(계절 독감)처럼 코로나19도 중증화율과 사망률로 관리하자는 주장입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변이바이러스 까지 등장하면서 국가별 방역 대책도 각기 다른데요. 위드 코로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경제적 손실을 줄이겠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 시행중인 나라는? 영국과 싱가포르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져감에도 불구하고 방역 빗장을 푼 대표적인 국가들입니다. 영국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사적모임시 인원제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제한 사항들을 거의 다 해제했습니다. 6개월간에 걸친 4단계 방역 완화를 제시했는데요...

부르카 입는 이유, 부르카 금지법, 히잡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이슬람 무장단체 탈레반이 온건 통치할 것이라고 선언하였지만 하루만에 회의적인 뉴스가 나왔습니다. 여성 우호정책을 펼치겠다고 했는데 그런 발표를 한지 하루 만에 부르카를 안 입었다고 식료품을 사러나온 여성을 총살하였습니다.참으로 극악무도란 행위인데요. 오늘은 이 부르카가 무엇인지 또 다른 이슬람 여성들이 입는 의복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르카와 히잡을 입는 이유 이슬람 여성들의 전통복식 가운데 하나로서 머리에서 발목까지 덮어쓰는 통옷 형태인데요. 신체의 모든 부위를 가리며, 손에는 장갑을 착용합니다. 눈부위도 망사로 되어있어서 인상착의를 전혀 파악할 수 없습니다. 이슬람교도 여성들은 일상생활을 할 때에도 종교적인 의미가 담긴 옷을 입곤 합니다. 잘 알려진 히잡은 머리와 목을 ..

홍범도 장군 유해 안장, 키, 가족,아들, 후손, 봉오동 전투 쉽게 정리 [내부링크]

봉오동 전투와 청산리 전투 101주년, 홍범도 장군이 세상을 떠난지 78년이 되었는데 장군이 드디어 8월 18일 고국으로 돌아왔습니다. 홍범도 장군은 우리나라 영웅 중 한분입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국사공부를 할때 홍범도 장군, 봉오동 전투가 생각나는데요. 가장 외울게 많은 일제 강점기 파트에 등장했던 인물 중 한분이죠. 오늘은 홍범도 장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범도 장군 유해 돌아오다. 지난 광복절,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에서 국내로 봉환된 홍범도 장군의 유해가 18일 국립 대전 현충원에 안장되었습니다. 최고의 예우를 상징하는 21발의 예포가 발사되었고 문재인 대통령은 홍장군이 일생을 보냈던 카자흐스탄의 추모화인 카네이션과 우리나라 조화인 국화가 함께 꽂힌 화환을 홍장군 앞에 헌화했습니다. '애..

와카남 팀 김보라 결혼 임신 와이프 직업 나이 핵심정리 [내부링크]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 에서 팀과 김보라가 임신7주차에 접어든 행복한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외카남'은 좀 생소하실텐데요. 2021년 6월 29일부터 방영되고 있는 티비조선 프로그램으로 든든한 경제력을 갖춘아내와 그 덕을 보며 여유롭게 사는 남편들 이야기를 다룬 방송입니다. 말많고 논란 많아서 종영되었던 아내의 맛은 후속시리즈이기도 하죠. 팀 그는 누구인가? 팀이란 사람이 어떤사람인지 먼저 궁금하시죠. 아마도 30후반 40대는 아실텐데요. 팀의 본명: 황영민 키: 183cm, 71kg 직업은 가수 국적: 미국(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 생일은 1981년 12월 23일입니다. 5형제 중 셋째 데뷔: 2003년 1집 앨범(사랑합니다) 데뷔곡인 사랑합니다는 팀의 희트곡인데요. 외모도 수려하고 귀공자 타입..

구미 3세 여아 사건 친모 징역8년으로 유죄판결 사건정리 [내부링크]

경북 구미 3세 여아 사건 알고 계시죠? 몇 달 전에 메인뉴스를 여러 날동안 장악하며 시끌벅적했었는데요. 구미 3세 여아 사망사건과 관련하여 17일 법원이 1심에서 당초 외할머니로 알려졌던 친모 석씨에게 징역 8년을 선고했습니다. 아이 바꿔치기 혐의와 여아사체 은닉 혐의 둘 다 유죄를 인정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 사건을 모르시는 분들이나 상세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구체적으로 사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사건 정리 2021년 2월 구미의 한 빌라에서 3세 여아가 숨진채 발견되었는데요. 이를 최초 신고한 사람은 같은 빌라 아래층에 거주한 아이의 외할아버지로 알려졌습니다. 아이가 반미라 상태로 발견된 것으로 보아 부검 결과 사망한지는 이미 6개월 정도 지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찌는 여름에 사망을 한 것이..

개인택시 기사에 1인당 40만원 지급 내용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모임이나 이동이 줄어들어서 개인택시도 코로나19에 직격탄을 맞았는데요. 개인택시 기사 약 16만5천여명에게 1인당 40만원씩 추가로 지급된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17일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코로나19대응 개인택시 특별지원'을 위한 목적 예비비 지출건이 의결되었음을 밝혔습니다. 그러면 지원대상 지원방법 그리고 지급시기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 중기부에서 지급하는 소상공인 희망 회복자금을 지원 받은 개인택시 기사로서 공고일 현재까지 영업 중이어야 한다. 지원금액 1인당 40만원을 더받아서 총액 80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는 법인 택시 기사들이 받는 지원금과 동일한 금액입니다. 지원방법: 국토부 홈페이지 사업공고 예정(신청서 제출방법,..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점령지역, 현재 상황 정리 [내부링크]

탈레반은 현지시각 15일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을 장악했고, 대통령궁도 수중에 넣은 뒤 전쟁은 끝났다며 사실상 승리를 선언했는데요. 미군과 동맹군이 철수를 지시한 5월 이후 불과 3개월만의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공관원과 현지 교민상황은? 현재 한국대사관은 잠정 폐쇄되었고요. 외교부는 "정부는 아프가니스탄 상황이 급격히 악화되어 15일 현지 주재 우리 대사관을 잠정 폐쇄키로 했다"고 하며 공관원 대부분을 중동지역 제3국으로 철수시켰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문대통령은 16일 "아프가니스탄에 잔류한 공관원과 우리교민들을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철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라고 관계당국에 지시했습니다. 현재 외교부는 아프가니스탄에 체류중인 재외국민 1명의 안전한 철수 등을 지원하기 위해 현지 대사를 포함한 일..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일, 신청서 쉬운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밀접접촉자와 접촉을 하게되면 2주간 자가격리를 하게되는데요.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생활지원비)이란게 있습니다. 지자체에서 10만원 또는 현물로 받는 것 말고 격리가 끝나면 별도로 기준에 맞을 때 지급되는 건데요. 이 정보를 모르시면 못받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자가격리한다고 다 받을 수는 없어서 어떤 경우에 대상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청대상 코로나19확진자와 환자의 접촉 등으로 보건소의 격리, 입원치료 통지와 격리해제 통지를 받은 사람 중 감염법 예방법에 의거 유급휴가비용을 지원받지 않은 사람입니다. 2. 제외대상 해외입국으로 인해 자가격리 되는 경우-국내에서 밀접접촉(밥을 같이 먹는다든지, 사무실 자리 동선이 가까움 등) 자가격리 된 분들만 해당됩니다. 회사에..

똥 덜싸고 나오 느낌 - 잔변감 원인 알고보니 이럴수가! [내부링크]

화장실에 다녀왔을떄 똥을 덜싸고 나온 느낌이 있습니다. 잔변감이 없어야 뭔가 시원한 느낌이 드는데 중간에서 끊어진 느낌이 들면 뭔가 찝찝함 기분만 들죠. 이 잔변감은 대부분 변비라고만 생각을 많이 하는데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1. 설사- 과민성 증후군 배변후에 가늘게 나오는 변, 잔변감 등은 모두 묽은 변과 관련이 있는데요. 묽은 변인 경우 여러번 닦아도 깨끗하게 안닦이는 경우, 항문근처가 따꼼거리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설사나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는 경우 묽은 변으로 인한 잔변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과민성 증후군은 스트레스나 자극적인 식사, 내장의 감각기능 이상 등이 주요 원인이 되고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계속 반복된다면 치질이나 대장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내과나 가정의학과를 방문..

전월세 신고제 대상, 신고방법 쉽게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2021년 6월 1일부터 전월세 신고제가 시행되었습니다. 임대차 3법중 최근에 적용된 제도인데요. 전입신고는 알고있지만 전월세 신고제는 무엇인지 의아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오늘은 전월세 신고제를 해야하는 대상과 신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세 신고제 대상은? 임대차 계약 당사자들이 하는 것이 원칙인데요. 계약당사자라면 임대인(집주인), 임차인(세입자)입니다. 전세보증금 6,000만원 초과시 또는 월세액이 30만원 초과하는 경우 누구나 해야합니다. 임대인, 세입자 둘 다 해도 되지만 보통 임차인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월세 신고를 하면 확정일자가 부여되어 어차피 전입신고할때 임차인이 확정일자를 받게 되면 같이 신고하시면 됩니다. 또 당사자가 직접 못할 경우 위임을 받은 사람도 신고 가능..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기간 신청방법 자격요건 요약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취업하기도 쉽지 않은 세상! 취업촉진을 위한 여러 가지 제도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국민 취업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만 18세에서 69세(청년 : 18~34세) 중 근로능력과 구직의사가 있는데도 취업이 어려운 분들께 생계지원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해드리는 제도입니다. 1. 지원대상(자격요건) 취업희망자 중 아래 요건에 따라 유형별로 본인이 신청합니다. 1유형 중 요건 심사형은 15세부터 69세까지의 구직자 중에서 중위 소득이 50% 이하이면 되고 재산이 3억 이하 취업 경험 있는 사람만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발형의 경우에는 취업 경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다면 해당이 되는 유형인데요. 청년의 경우에는 34세까지만 해당이 되며 중위 소득 120% 이하이..

김연경 고향 연봉 식빵 랭킹 남자친구 요약 정리 [내부링크]

2021 도쿄올림픽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김연경 선수에 대한 관심이 무척 뜨겁습니다. 1988년 2월 26일생인데요. 키는 192cm, 몸무게는 73kg, 혈액형은 AB형입니다. 2005년 18세에 흥국생명에 입단했습니다. 김연경 선수의 고향은 경기도 안산시 초지동입니다. 부모님 고향이 전라남도 구례 출신이라서 전라도 출신이라고 잘못된 정보가 떠돌고 있는데요. 현재 본가도 전라도가 아닌 경기도 안산시입니다. 김연경 선수는 남녀 배구 통틀어서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 받고 있는데요. 2005년 1년 차일 때는 연봉 5천만원이었지만요(그래도 당시 웬만한 직장인보다 비교적 꽤 높은 연봉이었군요) 이후에 연속된 팀 우승으로 2007년엔 9400만 원으로 뛰어오르게 됩니다. 2019~2020년 ..

무료 법률 상담 받는 방법 쉬운정리 [내부링크]

생활 속에서 접하는 법률 문제는 누구와 상담을 해야할까요? 물론 가족이나 지인 중 변호사나 법무사분이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무작정 변호사사무실이나 법무사를 찾아가면 유료로 비용을 지불해야하기때문에 쉽지 않죠. 오늘은 무료로 법률 상담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법률 구조공단 코로나19로 인해 예약상담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대면상담이 걱정되시는 분, 거동 불편하거나 거주지가 멀다면 비대면 화상상담도 가능합니다. 6하원칙(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에 맞춰서 증거자료까지 제시하면 대면상담이나만큼 잘 알려줍니다. 예악방법은 공단 홈페이지, 카카오톡, 132로 전화로도 예약 가능합니다. 예약상담시간은 20분 이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단 ..

전세계약갱신청구권, 주의사항 3가지 꿀팁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전세계약갱신청구권에 대한 내용을 먼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란 전세보증금을 임대인(집주인)에게 맡기고 계약기간을 정한뒤 계약기간 만큼 주택에 거주하는 제도입니다. 전세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제도로, 쉽게말해서 집주인에게 돈(보증금)을 맡겨둘테니까 내가 이집에 2년동안 살게 해달라는 제도로 알고 계실건데요. 보통 전세는 2년 계약 후 계약을 더 연장할지 아니면 나갈지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전세계약갱신청구권이란? 기존 전세계약은 2년이 통상적으로 적용되었으나 계약기간 2년이 만료되어도 임대차 계약을 2년 더 연장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즉 집주인이 세입자의 전세계약이 만료가 되어서 나가라도 해도 세입자가 계약갱신청구권을 사용한다면 집주인은 세입자의 연장요구를 거절하고 싶어도 거절할 수 없는것이죠...

가격인상한 화이자 관련주(TOP5) 기대됨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이 델타변이 바이러스 급증으로 공급단가가 인상되었습니다. 특히 화이자 백신 가격은 15.50유로 -> 19.50 유로(23.15달러)로 상승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19백신 공급 가격 인상으로 우리나라도 내년도 계약부분부터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는데요. 주식시장에서는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화이자 관련주 TOP5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1.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인데요.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과 경구용 치료제에 대한 본격 임상연구에 들어갔습니다. 경구용 코로나 19 치료제와 관련하여 이달 환자들 대상으로 2,3상 시험에 착수하였고 4분기에 결과가 나올 것이라는데요. 현재 신풍제약은 화이자의 고지혈증 치료제 및..

18~49세, 60~74세, 75세 이상 미접종자 백신예약, 일정 한눈에!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셨죠? 40대 이하 일반 국민 대상으로 한 백신 접종이 8월부터 시행됩니다. 일정에 대해 아래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먼저 사전예약10부제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사전예약 10부제란? 사전예약 10부제는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해당 날짜 끝자리와 생년월일 끝자리가 일치하는 날에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8월 9일부터 예약인데요. 그러면 생년월일 끝자리가 9 (9일, 19일, 29일)인 분들이 그날 신청 대상입니다.! 그러면 각 나이대별로 예약 및 접종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약 및 접종일정 18~49세(1972.1.1 ~2003.12.31 출생) 예약기간 : 8.9~8.18 (생년월일 끝자리 10부제 운영 / 매일 20시~익일 18시) ..

금투자 방법 몇가지, 금값 전망, 장단점 총정리 [내부링크]

요새 코로나19로 경제 변동폭이 크면서 금값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추세죠. 가상화폐는 가격변동성이 심한 반면, 안정적인 자산으로 대표적인 것은 금 투자일 것입니다. 과거 Imf 때 금모으기 운동도 금투자의 일환인데요. 이 금투자는 꾸준히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그럼 금테크를 할 수 있는 금투자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금투자 방법 골드바 (또는 금현물) 구입하기 시중은행 금통장( 골드뱅킹 상품) 잘 활용하기 금펀드(금광업, 귀금속) 투자하기 1번 골드바 구입하기 즉 실물거래는 수수료가 안붙지만 부가세 10%가 붙고 수수료 명목으로 구입비의 5%를 추가로 내야 합니다. 따라서 투자측면에서는 금펀드 투자보다 못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홈쇼핑에서도 골드바를 판매하던데요..

핸드볼 경기규칙, 점수, 경기시간 쉬운 설명드립니다. [내부링크]

우생순이란 영화 보셨나요? 그 이후로 핸드볼에 대한 관심이 생긴 분들도 아마 있으실 텐데요. 도쿄 올림픽 핸드볼 일정이 나오게 되면 또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핸드볼 경기규칙, 룰, 경기시간 등을 모르면 살짝 재미가 없으실 수도 있어서 오늘은 간단하게 핸드폴에 관한 내용을 다뤄볼까 합니다. 핸드볼 경기규칙 핸드볼은 손을 사용하여 패스, 드리블 기술로 상대팀 골대에 슛을 쏴서 점수를 얻는데요. 핸드볼 인원은 1팀에 7명 선수로 구성되어 있고, 실내코트에서 경기를 진행합니다. 한팀은 교체 선수들 포함한 12명 선수로 편성되는데요. 중앙에서 한쪽 팀 쓰로오프로 경기가 시작되고 패스나 드리블로 공을 몰고가서 상대편 골에 던져 넣으면 1득점 하게 됩니다. 공을 가지고 3발자국까지만 뛰거나 걸을 수..

핸드폰 물에 빠졌을때 - 휴대폰 물기감지 해결 방법 [내부링크]

휴대폰이 물에 빠졌을 때 난감하시죠? 예전엔 배터리가 분리되어 분리하고 말렸었지만 요즘 휴대폰은 일체형이라 센터에서 분리하지 않는 이상 알수가 없습니다. 일단 물기를 닦고 센터에 가기전 물기를 탁탁 털어내는 방법 밖에는 없지요. 대부분 요새 휴대폰은 방수폰이지만 그렇다고 그냥 방치할 수 없죠. 방수폰이 아닐 경우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 때 일단 전원을 끕니다. 배터리 분리형이라면 배터리를 꼭 분리한 후에 물기를 먼저 닦고 서비스 센터에 갑니다. 일체형이면 물기를 털고 닦아내고 전원 버튼을 꺼둔 후 최대한 빨리 서비스센터에 가야하는데요. 물기 말리겠다고 드라이기로 말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 뜨거운 열감은 기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서 차가운 바람으로 바꿔서 말리시는게 좋습니다. 선풍기로 센바람도 ..

여행시 참고- 강원도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 정리(+선별진료소,여행지 안내) [내부링크]

강원도면 휴양지로 유명한 곳이지만 코로나 때문에 어디가기도 걱정되실텐데요. 혹시나 강원도로 여행을 가시게 되면 사전에 강원도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몇단계인지 알고나서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강원 지역별 거리두기 단계(2021.9.6.~2021.10.3.) 현재 강원도는 지역별로 단계가 나뉘어져 있는데요. *2단계: 태백시, 홍천군, 횡성군,영월군, 평창군, 정선군,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 고성군, 양양군 *3단계: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 동해시, 삼척시, 인제군 *4단계: 속초시 사회적 거리두기 인원수는? 3단계 이하 시군은 4명까지 사적모임이 가능합니다. 접종완료자 포함하여 8명까지 사적모임이 가능하고요. 4단계인 속초시는 18시 이후 2명까지만 사적모임 가능합니다. 강원도 선별진료소 안내 ..

코로나 백신 화이자 모더나 맞기전 국민상비약- 타이레놀 500 효능 복용량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맞으신 분들은 이상반응 생길 것을 우려해 사전에 타이레놀 많이 준비해놓으셨을텐데요. 요새 너도 나도 타이레놀을 구매하니까 품귀현상까지 발생할 정도로 폭풍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타이레놀의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바로 백신의 부작용인 오한, 근육통, 몸살증상 등을 제어해주기 때문입니다. 타이레놀 종류는 많지만 오늘은 가장 대중적인 타이레놀500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약국에 가셔서 타이레놀 주세요 하면 가장 많이 주시는게 타이레놀 500이니까요. 타이레놀500 효능 효과 타이레놀은 무카페인, 무색소인 해열진통제인데요.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삔 통증), 치통, 관절통 류마티양 동통(통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타이레놀 용법, 용량 ..

올림픽 메달리스트- 금메달 연금 중복 군면제 등 혜택정리 [내부링크]

델타바이러스로 연일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도쿄 올림픽이 시작되면서 방콕하며 티비보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올림픽 메달리스트 혜택 즉 연금액수, 기간, 군면제, 상금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수들이 금메달을 획득하게 되면 우리나라에서는 연금을 수령하게 되는데요. 아래 표를 보시면 금메달의 경우 월100만원 또는 일시금으로 6,720만원 정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매달 받는다면 수령기간은 대회종료 다음날부터 사망한 달까지 매월 20일 연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다달이 받을지 일시불로 받을지는 본인이 선택하면 되는 것입니다. 거기다가 포상금까지 상당한 금액이네요. 다만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켜 징계나 형사처벌을 받을 경우 연금은 일정기간 수령받지 못하거나 자격을 상실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 예방접종 받으신 분들을 위해 코로나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방접종 확인서는 어린이집 긴급보육 필요시 제출하면 보호자분들 선제검사를 받지않아도 되고요. 물건 구입시 할인해주는 곳도 있더라고요. 이외에도 다양한 용도가 있으니 각자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2가지), 방문발급이 있는데요. 온라인 정부24, 질병관리청 애플리케이션(coov) 로 출력 가능합니다. 1. 정부24에서 발급시 먼저 정부24에서 발급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회원가입하신 분들은 로그인하면 되지만 가입하지 않아도(비회원신청하기) 발급이 가능하니깐 간편합니다. 비회원 신청하기로 예를 들면, 정부24 -> 예방접종증명 -> 신청하기(파랑버튼 누름)..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지급시기 알짜정리 [내부링크]

드디어 논란이 많았던 5차 재난 지원금이 결정되었는데요.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국민지원금과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통해 국민을 더욱 두껍게 지원하는 방향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정부는 후속작업에 돌입했습니다. 먼저 국민지원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은? 아직은 없지만 정부가 구축 예정인 재난지원금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1차때도 이런 식으로 확인 가능했죠. 일단 내용은 이렇습니다. 가구소득 하위 80%의 구성원이 기본적인 대상인데요. 6월분 건강보험료 납부 정보를 이용해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가구별 2인 3인 4인 5인 6인 월소득 556만원 717만원 878만원 1,036만원 1,193만원 위 표에서처럼 세전 기준으로 외벌이일 경우 2인가구 월 소득 556만원, 3인가구 71..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증상 치료 요약정리 [내부링크]

2022년 3월 9일 대선을 앞두고 여러 후보자들이 공약을 내세우기 시작하는데요. 그 중 이낙연 전대표가 16일 자궁경부암 H P V 백신 무료접종 연령대를 현행 12세 -> 26세 이하로 높이겠다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자궁경부암이란? 자궁의 입구인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여성 생식기 암으로, 자궁 내막에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암종입니다. 자궁경부암은 주로 두 종류로 나눕니다. 한 종류는 편평상피세포암으로 전체 자궁경부암 중 약 80%를 차지하며, 다른 한 종류는 선암으로 10-20 %를 차지합니다. 편평상피세포암과 선암 두 종류의 특징을 모두 가진 혼합 암종(선편평상피세포암)은 2-5 %를 차지합니다. 2020년에 발표된 중앙암등록본부 자료에 의하면 2018년 우리나라에서는 243,837건의 암이 새로이..

코로나 증상 순서, 증상확인법 핵심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여전히 확산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요새 폭염이기도 해서 실내 에어컨을 너무 빵빵하게 튼 나머지 실외와 온도차가 커서 감기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런 시국에 감기 증세가 있으면 더더욱 불안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증상 순서, 증상확인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꼭 숙지해 두시기 바랍니다. 먼저 감기 증상 발현 순서인데요. 감기는 초기 증상으로 재채기부터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열은 보통 나중에 오죠. 그러나 코로나19는 발열, 미각/후각 상실 증상이 제일 먼저옵니다. 드물게는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증상은? 기존 바이러스보다 전염력이 최대 2.4배나 센것으로 알려진 델타 변이 바이러스 대표 증상으로는 두통,..

먼지다듬이 없애는 방법, 확실한 리얼 퇴치 후기(원인분석부터) [내부링크]

혹시 고온의 날씨와 높은 습도로 집안에 작은 벌레 발견하신 적 있으신가요? 아주 작은 기어다니는 벌레인데 먼지다듬이 일명 책벌레입니다. 먼지다듬이는 몸 길이가 1~6의 미세 곤충으로 다듬이벌레과에 속합니다. 먼지다듬이가 생기는 원인을 먼저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실제 먼지다듬이 크기는 어느정도인지 확인하기 먼지다듬이 생기는 원인 낡고 오래된 책을 펼치면 벌레가 쓱 기어가는거 보신적 있으세요? 이 책벌레(먼지다듬이)는 고온다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화장실에서도 자주 출몰하지요. 세면대, 욕조 틈새에서 종종 발견이 되는데 습도 높은걸 좋아하지만 물에는 약해서 물이 닿으면 금방 죽습니다. 또한 신축 건물에서도 종종 발견이 됩니다. 신축 아파트 카페에서 먼지다듬이 폭탄으로 대대적인 방역을 했다는 소식..

실업급여 받는 방법 쉬운 정리(신청 및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경제한파로 직장을 잃은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실업급여가 무엇인지 어떤 조건이며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란? 실업자의 생활안정을 위해 일정기간 무상으로 급여를 지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실업상태면 다 받을 수 있나? 아닙니다. 실업급여 수급 조건을 충족한 사람만이 수급 가능합니다. 실업자가 되면 생계유지가 어렵기때문에 이들의 생계안정을 위해 일정기간 무상으로 급여를 지급해준다는 거죠. 그럼 실업급여의 수급조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실업급여 수급조건 퇴사일 이전, 18개월 내에 180일 이상 근무 이력 존재 퇴사일 기준, 1년이 지나지 않았어야 함. 이직, 퇴직 사유가 비자발적 사유여야 함. 적극적인 재취업 노력 및 활동 이력 존재 정식..

화이자 백신 접종 후기(2차)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2차를 2021.7.2.에 맞았다. 정확히 3주만에 맞은 것이다. 예진하는데 의사샘님이 1차때보다는 몸살이 날 수 있다고 했다. 본인은 백신 2차 맞고나서 열이 39도까지 났다고;;(화이자를 맞은건지 다른걸 맞은건지는 안물어봤다.) 백신을 맞고나서 15분동안 대기했는데 아픈것도 없었고 별다른 이상이 없었다. 대기하는 곳에서 15~30분정도 머무르는건 그 시간동안에 주로 아나팔락시스 (항원항체반응으로 일어나는 생체의 과민반응- 호흡곤란과 의식상실)쇼크가 올수 있기때문에 그런다고 하더라. 지난 1차때는 뭣 모르고 오른쪽 팔뚝에 맞고 엄청 후회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왼쪽팔에 맞았다. 1차때는 주사바늘이 아프다는 생각이 별로 안들었었는데 2차는 갑자기 푹 들어오는 느낌!! 좀 아팠다. 같이 가서 맞은..

화이자 1차 접종 후기(내가 느낀 흉통 등 통증 부작용 위주 등) [내부링크]

2021.6.11. 화이자 1차를 접종했다. 사회필수인력으로 맞은건데 좀 갑작스럽게 맞은거라 걱정이 되긴했다. 그래도 화이자니깐 일단 안심하고~ 오른쪽 팔에 맞았다. 자주 쓰는 팔에 맞는게 아닌데 왜 그순간 오른쪽에 맞겠다고 한건지;; 모르겠다. 의사샘께서도 오르쪽에 맞으시게요? 이랬는데..뻐근할텐데 이말만 해줬어도 마음을 바꿨을텐데....(괜히 남탓을;; ㅎㅎ) 주사 맞고 15분 있다가 나왔는데 아무렇지도 않았음.. 저녁되니까 주사 맞은 오른쪽 팔뚝이 조금씩 욱신거리기 시작했다. 잘때 무렵엔 조금 더 강도가 심해지긴했는데 잠을 설칠 정도는 아니었다. 주사맞고 +1(하루 후) 다음날 일어났더니 팔이 좀더 욱신거렸다. 그래도 참을 수 있는 통증이어서 진통제도 안먹고 냉찜질도 안했다. 주사맞고 +2(이틀후)..

60대 이상 미접종자 백신 70대 고령층 예약 쉬운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60세 이상 미접종자 백신 70대 고령층 예약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70대 이상 등 연세 있으신 분들은 이전부터 백신 접종을 할수 있었는데 건강상 이유, 백신 불신 등 여러가지 사유로 신청 안하신 분들도 꽤 있으실겁니다. 이렇게 60대 이상 백신 미접종자들이 여전히 많은 상황인데 어떻게 예약을 해야 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두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이 조건들에 모두 해당되어야 사전예약이 가능한데요. 1. 5월에 이미 사전예약 진행했지만 부득이한 사유로 연기 취소된 대상(처음부터 사전예약 안했다면 대상이 아님!!) *2. 1947~ 1961년 사이 출생한 자 조건이 충족된다면? 예약기간 및 접종기간을 알려드릴게요. 1. 예약기간과 접종기간은? 예약기간: 21. 7.14(수..

배에 가스 차는 이유 - 복부팽만 해결방법 [내부링크]

배에 가스가 차서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가스가 밖으로 배출되어야하는데 나오지 않고 차있는 느낌이 들면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뿐만 아니라 건강에 이상이 있는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배에 가스 차는 이유와 이런 복부팽만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 배에 가스 차는 이유는 위장기능에 장애가 생겼을때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만성 변비 환자도 복부 팽만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몸에 좋은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부팽만감이 나타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위장장애 변비 과다한 공기흡입 증가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 섭취 과다한 섬유소 섭취 소화불량 또는 장내염증으로 인한 가스의 과다생성 장내 세균 불균형으로 인한 배변..

모더나 백신 부작용 핵심정리(특히 필러 시술시) [내부링크]

55~59세 모더나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죠. 첫날 동시접속때문에 시스템 마비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모더나백신은 28일 간격으로 2회 접종합니다. 코로나19 예방효과는 94%로 나타났는데요. 화이자와 비슷한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따를 수 있으니 오늘은 모더나 접종시 이상반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은 다른 백신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5월 모더나 백신 허가시 밝힌 주 이상사례는 주사부위 통증, 피로, 근육통, 두통, 메스꺼움, 구토, 관절통, 오한, 림프절병증, 발열, 주사부위 부종, 홍조 등입니다. 접종후 열이 나거나 두통이 있다면 타이레놀을 복용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접종부위가 가렵다거나 부어오르면 냉찜질로 열기를 식혀야 하고, 긁으면..

미주신경성실신 스트레스, 대처방법은? [내부링크]

평소 아무 이상이 없어보였지만 갑자기 실신하는 경우가 있다면? 미주신경성실신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주신경이란? 부교감신경의 하나입니다. 부교감신경은 교감신경과 함께 신체를 구성하는 여러 장기와 조직의 기능을 조절합니다. 교감신경은 신체가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대처하는데요. 근육 대동맥에서 갈라져 나온 동맥이 넓어지면서 심장박동수가 증가합니다. 반면 피부와 소화관의 동맥은 수축하면서 혈액이 뇌와 심장, 근육으로 집중되는데요. 털세움근도 영향을 받아 털이 바짝 서고 땀이 나며 너무 긴장하면 배고픔은 잊고 몸이나 손에 땀이 나며 심장이 빨리 뛰는 이유입니다. 그런데 부교감신경은 교감신경과 달리 정반대작용을 합니다. 중요한 시험을 마치고 시험장을 나설때 밀려오는 안도감 경험해보신 적 있으시죠? 이..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은 바로 이렇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눈이 아프죠. 눈이 침침하고 피로해짐을 느낄때 모니터 밝기 조절을 하시면 훨씬 눈이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법인데요. 모니터 좌측 아랫쪽에 모니터 조절버튼이 있습니다. 모니터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한데요. 터치식도 있고 버튼식도 있고요. 또한 모니터 좌측 뒷편에 조절버튼이 있기도 합니다. 이 조절버튼을 누르면 화면 밝기 조절할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밝기를 최대한 낮춰주세요. 0에 가깝게 하면 많이 어둡긴 하지만 그래도 눈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밝기 말고도 명암도 있는데요. 말 그대로 밝고 어두움의 차이를 조절하는데 이것 또한 밝기 조절과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화면이 너무 밝아서 눈이 아프시다면 밝기 조절 뿐..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충전하는 법 쉽게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문화누리카드에 관한 정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문화누리카드란?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올해부터는 자동재충전이 도입되어서 작년에 카드를 사용하셨던 분은 그대로 그 카드에 지원금(10만원)이 충전되어서 사용이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2020년 문화누리카드 발급자가 수급자격 유지시, 카드 유효기간이 2022년 이상~ 일 경우 자동재충전이 가능합니다.) 자동재충전 제외대상자는? 카드 발급 방법 1. 주민센터: 신규발급/재발급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 후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2. 누리집(www.mnuri.kr)접속후 상단 클릭! 카드 발급 및 잔액확인 카드 발급(신규·재발급/재충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