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potato의 등록된 링크

 oh-potat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자료구조] 큐(Queue) 이해하고 구현해보기 [내부링크]

1. 자료구조 큐 이해하기 2. 자료구조 큐의 로직 이해 3. 자료구조 큐와 오퍼레이션 구현하기 4. 라이브러리 이용하여 큐 사용하기 1. 자료구조 큐 이해하기 (1) 큐(Queue)란? 음식점에 늘어져 있는 대기 줄과 같..

[Java/자바] 4. 배열(Array)의 선언과 초기화 [내부링크]

1. 배열이란? 인덱스를 이용하여 같은 자료형의 데이터를 모아 관리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배열은 왜 사용할까? 한 회사 직원들의 사번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가정하자. 이때 배열을 사용하지 않고 사번..

[Java/자바] 3. 자바의 반복문 (for, for-each, while, break, continue) [내부링크]

1. for문 for문의 형식은 다음과 같다 for(초기화식;조건식;변경식){ ... } 프로그램 실행 시 for 문을 만나면 초기화식을 실행 후, 조건식을 검사하여 조건이 참이면 실행, 거짓이면 실행을 종료한다. //1부터 10..

[Java/자바] 2. 자바의 자료형 변환 (Type Conversion) [내부링크]

1. 자동적(묵시적) 형 변환 : 작은 공간의 메모리에서 큰 공간의 메모리로 변환이 필요한 경우, 개발자가 따로 형변환을 하지 않아도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형변환을 해준다. int a = 3; double b = a; // 자동으로..

[Java/자바] 1. 자바의 자료형 (Java Data Type) [내부링크]

자바의 자료형은 크게 기본형과 참조형으로 나뉜다. 기본형은 정해진 자료형을 직접 저장할 수 있고, 참조형은 기본형을 제외한 모든 자료형으로, 객체의 주소를 저장한다. 1. 기본형 종류 타입 길이(byte) 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