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ggachi의 등록된 링크

 ohggach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캐논 RF 70-200 F2.8 L IS USM 망원 줌렌즈 후기 [내부링크]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용 망원 줌렌즈인 RF 70-200 F2.8 L IS USM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dslr에서 사용했던 캐논 EF 70-200mm F2.8L IS III USM과의 비교도 함께 진행해보겠습니다. 이번 촬영에서 이용한..

로지텍 MX MASTER3 사무용 무선 마우스 종결 [내부링크]

이번에 다루는 로지텍 MX MASTER 3는 일반적인 사무용 마우스의 종결급 아이템입니다. 이전에 리뷰한 MX VERTICAL이 호불호가 강한 마우스였다면, 로지텍 MX MASTER 3의 특징 1. 두 개의 휠 일반적으로 마우스는..

호카 카하2 GTX 등산화 리뷰(설악산 오색약수터~한계령휴게소 코스) [내부링크]

호카 카하2 GTX는 2022년을 맞아 호카에서 주력으로 내놓은 중등산화입니다. 카하1과 달라진 점을 소개하고, 호카 등산화만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기존 아나파카가 가진 아웃솔 길이 때문에 불편함을 느..

샥즈 오픈무브 s661 러닝 후기와 음질, 멀티페어링의 장점 [내부링크]

샥즈 오픈무브 s661은 블루투스 골전도 이어폰으로 유명한 샥즈의 입문버전 기기입니다. 가격인 10만원 초반이기 때문에(오픈마켓 기준 10만원 이하) 오픈런과 오픈런 프로를 바로 구입하기에 망설이시는 분들이..

달리기 무릎통증 예방과 재활 feat.무릎보호대는 부상을 낫게 할까요? [내부링크]

달리기를 시작하는 분들이 한번쯤은 꼭 겪게되는 부상들이 있습니다. 무릎 통증, 발목 부상, 종아리통증 등인데요 이번에 다뤄볼 주제는 달리기 무릎 통증에 대해서입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이 생긴다면 곧바로 병..

스토너_존 윌리엄스 : 평범하게 살아간다는 것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책은 스토너입니다.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고전 혹은 베스트셀러들과 다른 특별한 길을 걸어 우리에게 온 작품입니다. 스토너는 존 윌리엄스의 작품으로 1965년 출판됐습니다. 하지만 1년 만에 절..

DJI 오즈모 포켓2 짐벌 카메라 촬영 후기 [내부링크]

짐벌 카메라 및 액션캠 중 개인적으로 가장 휴대성이 뛰어나다고 느낀 DJI 오즈모 포켓2의 촬영 후기와 장단점, 구입 시 고려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및 모델 촬영을 목적으로 구입했고, 유튜브에 방송..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보스qc45와 소니 wh-1000xm4, xm5 비교 요약 [내부링크]

노이즈캔슬링으로 가장 유명한 보스(bose)사의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qc45(콰이어트컴포트)의 스펙과 착용후기, 음질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더불어 가장 많이 비교되고 판매량에서 qc45보다 약간 앞서는..

코스모스 칼 세이건 내용 요약 정리 읽고 난 뒤의 생각 [내부링크]

코스모스는 미국의 천문학자이자 생물학자인 칼 세이건이 집필한 과학 대중서적입니다. 1980년 출간됐으며 천문학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이해시키고자 저술한 작품입니다. 칼 세이건의 저서로는 창백한 푸른 점,..

샥즈 오픈런 프로 s810 착용감, 골전도 이어폰 음질 후기 [내부링크]

러닝뿐 아니라 라이딩, 등산, 수영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골전도 이어폰은 한번 사용해보면 운동 중 다른 이어폰을 사용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편하게 느껴집니다. 브랜드마다 음질의 차이가 있는데 골전도 이..

트레일러닝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장비와 제외해도 되는 것들 [내부링크]

트레일러닝은 일반적인 주로(도로나 트랙)가 아닌 산이나 언덕을 달리는 운동입니다. 트레일러닝이라고 하면 무척 특별해 보이지만 사실 본질은 러닝과 같으나 달리는 장소가 조금 다르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다..

강남 대치유수지 체육공원 러닝트랙 정보(위치, 이용시간, 주차 등) [내부링크]

강남 대치유수지 체육공원 러닝트랙은 강남권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몇 안되는 트랙입니다. 강남경찰서 근처에 있으며 러닝 트랙은 무료로 이용 가능 합니다. 메인으로 사용되는 풋살장 대관이 있는 경우 축구..

맥북에어 블루투스 마우스 3종 비교(애플, 로지텍, 마이크로소프트) [내부링크]

맥북에어를 사용하면서 트랙패드를 주로 이용하지만, 한 시간 이상의 작업을 할 때에는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업무를 위해 블루투스 마우스 3개를 맥북에어M1과 맥북프로에 페어링 해보면서..

아이폰13 동영상 편집어플 VLLO(블로) 사용기 [내부링크]

아이폰13 동영상 편집 어플인 블로(VLLO)는 22년 5월 현재 8.3.2 버전으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8만 건의 사용자 후기가 말해주듯 아이폰 13으로 동영상 촬영 후 편집할 때 가장 편하게 사용할..

dji OM5 스마트폰 짐벌 사용후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짐벌을 구입하려고 할 때 가장 먼저 언급되는 DJI OM5에 대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OM5는 이전 오즈모 모바일의 이름이 바뀌고 점차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기존 OM4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루디프로젝트 스핀쉴드 스포츠 선글라스 러닝 시 착용감 [내부링크]

오늘은 루디프로젝트 스핀쉴드 스포츠 선글라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러닝을 할 때에는 상하 진동폭이 크고, 땀에 선글라스가 미끄러져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아 착용감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때문에 자전거용..

샌디스크 C타입 멀티 메모리카드리더기 SDDR-A631 사용리뷰 [내부링크]

메모리카드를 믿기 시작할 때 발생하는 문제 사진을 취미로 촬영할 때에는 잘 느끼지 못했던 부분이지만 상업용 목적으로 촬영하기 시작하면 이전에 비해 결과물에 대한 부담감이 무척 커집니다. 촬영하는 사진의..

나이키 줌플라이4 리뷰 줌플라이3에서 변화된 점 [내부링크]

나이키 러닝화의 베스트셀러 줌플라이 시리즈 나이키 줌플라이4는 기존 줌플라이 시리즈의 22년 버전입니다. 기존 줌플라이의 특성은 유지하면서 디테일한 부분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더불어 이번 나이키멤버스 데..

캐논 RF24-70mm F2.8L IS USM 표준 줌L렌즈 사용리뷰 [내부링크]

표준이라는 단어와는 조금 어색한 L렌즈 EOS R 미러리스 카메라용 L렌즈인 캐논 RF24-70mm F2.8L IS USM은 기존 DSLR의 캐논 L렌즈의 위치를 차지하는 표준 줌 렌즈입니다. 화각이 표준화각이기 때문에 표준이라는..

호카 본디X 러닝 후기 착용감, 쿠션화와 카본플레이트의 조화 [내부링크]

현 호카 구 호카오네오네 호카는 몇 년 전 부터 산을 좋아하거나 러닝을 좋아하는 분들 사이에서 정말 가볍고 편한 신발로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그 때에는 제품은 정말 좋지만 마감이 매우 아쉽..

캐논 EOS r6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비교후기(feat. 소니a7m3) [내부링크]

캐논에서 나온 미러리스 풀프레임 카메라 EOS r6 2020년 출시된 캐논 EOS R6는 2010만 화소의 미러리스 풀프레임 카메라입니다. 기존 소니a7m3를 대항할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였으나 판매량은 캐논의 위상 대비..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3 러닝후기와 착용감 [내부링크]

러닝화 선택의 3요소(가격, 기능, 디자인) 가격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3의 출시가격  10만원 후반대입니다. 나이키 리액트2의 가격이 10만원 초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능..

소니 FE50mm F1.2mm GM렌즈 표준화각 사용후기 [내부링크]

인물사진에는 50mm 일까 85mm일까 85mm 화각과 더불어 인물사진 촬영에서 매우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 소니 FE50mm F1.2mm GM렌즈는 1.2 조리개 값에서 얻는 밝기와 후면부 아웃포커싱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이..

나이키 에어 줌 템포 넥스트%(줌템포넥스트퍼센트)러닝 후기 [내부링크]

알파플라이, 베이퍼플라이 그다음 템포? 나이키 줌 템포 넥스트%는 앞서 리뷰한 베이퍼2처럼 퍼센트가 붙어서 풀네임을 적기 어려운 러닝화입니다. 20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알파플라이, 베이퍼2에 비해 조금 저..

네임 뮤조2 블루투스 스피커 음향 리뷰 [내부링크]

블루투스 스피커의 스테디셀러 영국의 음향브랜드 네임(Naim)오디오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 뮤조2는 뮤조1에 비해 외향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반대로 외형을 제외한 내부의 거의 모든 부분이 업그레이드..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 착용 리뷰 러닝 후기 [내부링크]

조깅의 아이콘 나이키 러닝화 22년 버전 페가수스39 발이 편한 조깅화의 아이콘 나이키 페가수스의 22년 버전이 나왔습니다. 처음 러닝에 입문하면서 페가수스 35를 신었었는데 벌써 다섯 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입..

소니 알파 FE 85mm F1.4 GM 팔오금 단렌즈 후기 [내부링크]

인물촬영에 특화된 85mm화각의 다양한 렌즈들 얼마전 a7m4가 출시되면서 새로운 바디를 들이려다가 이전부터 소니 알파 FE 85mm F1.4 GM에 대한 추천을 많이 받았고, 마침 봄을 맞이해 바디를 미뤄두고 우선 렌즈..

마샬 액톤2 블루투스 스피커 음향 리뷰, 스탠모어2와의 비교 [내부링크]

마샬 액톤2, 공식 판매가 299$ Buy Marshall Acton II Bluetooth Speaker | Marshall (marshallheadphones.com) 30만 원대로 구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하만카돈의 오라스튜디오3, 사운드스틱4, 오닉스 스튜..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오닉스 스튜디오7 음향 설명과 특징, 비교 [내부링크]

하만카돈의 블루투스 스피커 3대장 하만카돈을 대표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오라와 사운드 스틱 그리고 오닉스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이중 가장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오닉스 스튜디오는 묵직한 중저음과 공..

가민 포러너 945 특징과 사용후기, 가민 포러너 245와의 차이 비교 [내부링크]

가민포러너945 : 철인3종을 준비해야만 사용할까? 가민 포러너 945는 가민 포러너 245 뮤직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보다 전문적으로 오랜 시간 운동을 하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싶을 때 유용한 스마트 워치입니..

SONY WH-1000XM4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리뷰 [내부링크]

노이즈캔슬링을 원했던 이유(에어팟 프로와의 차이) SONY WH-1000XM4는 2020년 8월에 발표한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입니다. 소니의 유선 이어폰은 예전에 CDP와 MP3를 사용하면서 많이 경험을 했었는데요 슈어, 보..

로지텍 MX VERTICAL 마우스 2년 사용후기, 맥북과의 호환성 [내부링크]

버티컬 마우스란? 로지텍 MX VERTICAL마우스는 일반 마우스와 다르게 손목을 돌리지 않고 팔의 원래 각도대로 세워서 사용하는 마우스입니다. 그래서 보통 VERTICAL이라는 말을 사용해 버티컬..

나이키 줌X 인빈서블 런 플라이니트2 러닝후기 [내부링크]

데일리로 신을 수 있는 러닝화 일반적으로 러닝화는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줌플라이나 알파플라이, 베이퍼플라이까지 캐주얼한 착장으로 신는 분들을 몇번 보긴 했지만 뭔가 매우 언밸런스함이 느..

나이키 줌X 베이퍼플라이 넥스트% 2 러닝화 착용감, 적응 후기 [내부링크]

나이키가 만들어 준 선물 베이퍼2 이름이 매우 특별한 러닝화입니다. 나이키 줌X 베이퍼플라이 넥스트% 2는 나이키 줌엑스 베이퍼플라이 넥스트 퍼센트 투라고 읽습니다. 줄여서는 베이퍼2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스틱4 음향 설명 [내부링크]

Harman Kardon Harman Kardon We noticed that you already have spare parts in your cart. In order to add new products we have to empty your current cart. Do you wish to continue? kr.harmankardon.com..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 NT950 리뷰, 가성비의 삼성일까 [내부링크]

인텔 12세대가 출시된 상황에서 11세대를 선택해야 할까? 인텔 12세대 CPU 엘더레이크가 출시됐습니다. 신학기를 맞이해 12세대를 탑재한 노트북들이 나왔는데 15인치 100만원 후반대의 가격입니다...

가민 포러너 245 뮤직 러닝 스마트 워치 사용 후기 [내부링크]

가민 태생은 사이클? 러닝과 마라톤을 좋아하거나 철인 3종을 준비하거나 아니면 트레일 러닝에 거의 필수적인 장비는 스마트워치 입니다. 많은 브랜드 중 수영 혹은 등산이나 웨이트 운동에서도 편하게 쓸 수 있..

맥북에어m1 포토샵 맥용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맥용 포토샵 단축키를 모아서 정리하고있습니다. 개요 : 컨트롤>커맨드(맥), 알트>옵션(맥) 일반적으로 윈도우에서 컨트롤+C, V, Z는 맥용 단축키는 커맨드+C, V, Z로 사용하면 됩니다. 잘라내기는 커맨드+X 파..

맥북에어 M1 라이트룸클래식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맥북에에어 M1 어디까지 사용할 수 있을까? 맥북에어 M1을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사진 편집이다. 맥북에어 2세대부터 쭉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그동안은 웹서핑과 간단한 문서작성 용도로만 사용했던..

레오폴드 fc660m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리뷰 [내부링크]

맥북과 윈도우 노트북 멀티페어링 전환 속도가 무척 빠릅니다. 멀티 페어링은 요즘 나오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거의 다 가지고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레오폴드 fc660m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는 기존 블루투스..

SONY A7M3(소니 알파7마크3) 4년 사용기 [내부링크]

미러리스가 DSLR을 이길 수 있을까? SONY A7M3는 35mm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2,420만 화소에 이면조사형 CMOS센서를 채택해 집광 효율을 개선하고 데이터 전송 속도를 엄청나게 높였습니다. 이전 버전..

SONY FE 70-200mm F2.8 GM OSS II 리뷰 [내부링크]

소니 미러리스 망원 줌렌즈 소니 미러리스용 망원 줌렌즈 SONY FE 70-200mm F2.8 GM OSS II에 대해 리뷰 해보겠습니다. 저는 SONY A7M3 기종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주력으로는 24-70mm를 사용하지만 운동사진을 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