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myhappydays의 등록된 링크

 ohmyhappyday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건입니다.

근속 10년 포상 휴가와 포상금 [내부링크]

1. 상황 일주일 후면 지금 근무하는 회사에서 일한지 만 10년이 된다. 우리 회사는 근속 연수 5년, 8년, 10년 차에 포상을 한다. 2. 문제 인식 근속 포상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조직원들이 알고 있지만 포상은 비밀 유지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받는 것로 되어 있어 그 내용을 공식적으로는 포상 당사자만 알 수 있다. 3. 구체적 문제점 3-1. 포상 수여 시점: 근속 연수가 충족된 직원들에게 언제 포상이 수여되는지 알 수 없다. 3-2. 포상 수여 내용: 포상 금액과 포상 휴가 기간이 공개되지 않는다. 3-3. 포상 수여 홍보: 모두가 다 존재를 알지만 아는 사람만 실체를 안다. 4. 해결 방안 4-1. 포상 수여 시점: 근속 연수 충족 당월에 포상 지급 등 구체적인 가이드 라인 제시 4-2. 포상 ..

인생 로드맵 작성 [내부링크]

1. 상황 회사에서 가장 비중이 큰 브랜드의 해외 파트너 담당자가 바뀌어 인사 겸 한국에 와서 미팅을 하게 되었다. 약 12년 간 브랜드 운영 현황과 추후 브랜드 성장 방향성에 대한 자료를 작성하던 중 2018년에 초안을 잡은 2025 브랜드 로드맵 이미지를 다시금 검토하게 되었다. 2. 문제 인식 내 소유도 아니고, 우리 회사 소유도 아닌 파트너 사의 브랜드와의 미팅 준비를 위해 100 페이지가 넘는 자료들을 한 달을 꼬박 검토하고 준비하며 어떻게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깊이있게 고민하던 중, 이런 노력을 나를 위해서는 왜 하지 않고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3. 구체적인 문제점 3-1. 인생 로드맵 부재: 내가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아 가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적어 본 적이 없다. 3..

2023 사업 계획 보고 미팅 준비 [내부링크]

1. 상황 매년 11월 말 ~ 12월 초에는 다음 해 발주 및 매출 목표와 운영 브랜드 전반적인 업무 방향을 보고하는 사업 계획 보고 미팅이 진행 된다. 2. 문제 인식 구매 담당 부서에서는 영업 부서에서 전달 받은 다음 해 예상 판매 수량을 기초로 하여 발주 수량을 작성했다. 사업 계획 보고 미팅 이틀 전 퇴근 시간 후에 전달 받은 2023년 매출 금액의 전년대비 성장률(YOY)은 발주 수량을 근거로 산출된 발주 금액 YOY 대비 35% 정도 낮은 수치였다. 3. 구체적인 문제점 3-1. 구매 금액 성장률과 매출액 성장률의 차이: 구매 원가 및 수량 증가분 만큼 판매가 및 수량을 증가시킨다면 구매 금액 및 매출액 증가율은 당연히 동일할 것이다. 그러나 영업 부서의 예상 매출 성장률은 예상 구매 금액 성..

물류 창고 작업 - 프로세스 효율성 관리 [내부링크]

1. 상황 매년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행사 시즌이 되면 물류 창고 인원만으로 택배 출고 건수를 기간 안에 준비하기 어려워 사무실 직원들이 물류 창고에 지원 업무를 가는 일이 종종 있다. 11월 달에는 총 7일 간 20여 명의 서울 사무실 직원들이 용인에 있는 물류 창고로 지원을 갔다. 2. 문제 인식 서울 사무실 지원 인력은 물류 창고에서 일하는 일용직 근로자의 수 만큼 많은 인원이며, 매일 같은 일을 하는 일용직 근로자에 비해 업무 집중도가 매우 높다. 그러나 물류 지원 시, 작업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작업 장소나 작업 프로세스 교육은 전무하다. 이에 스스로 작업 효율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끌어 올릴 때 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대부분의 지원 인원들이 무슨 일을 얼만큼 언제까지 해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