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pro의 등록된 링크

 ohpr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건입니다.

기업정보 조회로 거래처 부도를 미리 알 수 있을까? [내부링크]

거래처 소문이 요즘 좋지 않던데... 대금 연체 같은 건 없는지 신용 상황을 알고 싶어요 거래처의 신용상태와 매출이 알고 싶습니다. 무료 기업정보 사이트도 나름 찾아봤는데 상장기업 혹은 전자공시된 외감회사 정보밖에 확인이 어렵습니다. 일반 비상장 기업 신용정보 조회를 수시로 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업신용평가사 공식 Agerncy로 거래처의 신용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기업신용지키미 오대표입니다. 최근 들어서 거래처 신용정보에 대한 문의 내용이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이는 경기 상황이 불안정할 때 나타나는 현상이기에 무거운 마음이 드는데요. 기업정보 사이트에 대해서 아주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어 글을 작성했습니다. 기업신용지키미는 사업에 기업의 재무정보나 연체정보..

기업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발급, 단 하루 만에 입찰 성공 [내부링크]

공공기관 제출 용도의 기업신용평가의 경우 평가 완료일이 영업일 기준 6일 정도입니다. 그런데 내일이 입찰 공고일이라 오늘 기업신용평가 등급확인서 발급이 필요할 때 받을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답변은 '받을 수 있다'입니다. 안녕하세요. 기업신용지키미로 공공기관 제출용 기업신용평가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오대표입니다. 신용평가를 빠르게 잘 받아서 나라장터 입찰 참여를 하루 만에 성공할 수 있었던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찰일에 임박했을 때 신용평가 완료일일 길어서 참여에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본 글은 빠르게 평가를 완료하면서 조금이라도 더 좋은 결과로 입찰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작성했습니다. 많은 사장님들께서 기업신용평가 등급확인서 발급을 조달청 입찰 전 급히..

회사신용등급, 매출 떨어지면 평가 등급도 떨어 진다고요? [내부링크]

전년대비 회사 매출과 이익이 하락하셨나요? 혹은 가지급금이 증가하거나 대금 연체로 인해 매출채권이 증가한 상태인가요? 만약 이런 상황에 놓인 기업이라면 이번 회사신용평가에서 감점요소로 하락한 등급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최대한 방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꼭 준비해야 할 일 3가지를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회사신용등급 관리 전문 기업신용지키미 오대표입니다. 김밥ㅊ국처럼 이것저것 메뉴를 앞세운 것이 아니라 단 하나의 단일 메뉴로 11년 이상 한 자리를 지켜낸 기업신용관리 전문 맛집은 찾기 힘들 것입니다. 기업신용지키미는 기업의 신용등급을 개선과 상거래의 리스크는 줄이고 매출을 높이는데 필요한 신용관리 업무를 밀착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의 매출성과와 예상 비용도 확인하..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발급 받기 전에 등급을 높이려면? [내부링크]

입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한 등급만 높으면 만점인데 해마다 그대로입니다. 어디서부터 문제일까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발급 받기 전에 등급을 높이려면 무엇을 보고 평가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중에 재무제표는 기업신용평가 등급을 높이기 위해서 첫 번째로 검토하는 서류로 재무정보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그런데 회사의 업종 및 규모 또는 매출이 모두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우리 회사보다 등급이 더 높다면 두 회사에는 어떤 차이가 존재하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그 궁금증을 풀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업신용등급을 올리기 원하시는 경우 이 글을 읽고 계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신용평가는 기업신용평가 관점으로 분석해서 봐야 합니다. 자사 시각이 아닌 것입니다. 때문에 기업신용등급 개선이라는 ..

기업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아무리 봐도 효과가 없는 이유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기업의 신용관리 전문, 11년 차 컨설팅 법인의 대표입니다. 기업신용등급 올리기 위해서 많은 글들을 보셨을 것입니다. 회사에서는 공부가 목적이 아니라서 원론적인 수준을 넘기 위해서는 결국 컨설팅을 받으려 하지만 효과가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중한 시간을 아낄 수 있으니 3분만 집중해 주세요. 이 글을 보고 계신 경우, 협력업체 등급 조건이나 조달청 적격 점수의 미달 혹은 PF대출이 필요하지만 점수가 모자라 심사에 차질이 있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그 외 기업의 신용등급이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지만 대외 인지도나 더 높은 수주를 하고자 하는 목표를 계획하고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직접 글을 몇 개 읽어 본 사장님들의 경우에..

기업신용평가 등급 BB 도전, 실패에서 성공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신용평가 등급 개선을 전문으로 자문드리는 기업신용지키미 오대표입니다. 작년 이맘때, 기업신용평가 등급 BB0에 도전 했다가 실패한 기업을 컨설팅을 통해 성공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기업신용평가 등급 BB0는 많은 기업이 목표로 하는 등급 중 하나인데요. 비교적 높지 않은 등급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적격심사에서 미달되는 회사가 많습니다. 이는 입찰참가 업종별로 신용등급의 배점에서 만점의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쳬의 공사(10억 이상 300억 미만)에 있어서도 만점의 등급입니다. 업력이 짧다면 특히 빠르게 이루고자 하는 등급이기도 합니다. 업무는 2020년 결산을 기준으로 영업이익 결손으로 마감했었고 2021년은 흑자전환이 될 것이라 사장님께서는 신용등급 BB0를 쉽게 생..

기업정보 조회, 연체 확인도 안 하고 납품한다고요? [내부링크]

기업정보 조회, 연체 확인도 안 하고 납품한다는 것은 기업의 아무 정보도 없이 주식에 투자하는 것과 같습니다. 보통 결과는 정해져 있습니다. 거래처에서 결제일을 늦췄는데 몇 번째 계속 미루고 약속한 날에 지급을 안 해요 발주서는 들어오고 거부를 할 수도 없는데 이러다가 문제가 생길까 싶어 너무 걱정 됩니다. ooo주식회사 박 사장님 안녕하세요 기업 신용평가사의 공식 Agency로 기업정보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의 신용 지킴이 오대표입니다. 최근 사업 환경은 대내외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주요 거래처들의 외상대금이 늘고 있는 것에 비하여 결제 대금의 경우 일부만을 받는 회사가 많아지면서 사장님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금으로 직원들 월급을 주고 물건도 사서 납품하고 있는데 외상..

기업신용평가 잘 받는 방법 고급정보 3가지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 잘 받는 방법들 많이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는 고급정보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신용 등급은 365일 중 기업신용평가의 시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나요? 네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업신용지키미 오대표입니다. 저는 지난 10년 간 기업의 신용 관리만 전문적으로 자문드리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입찰용이나 협력업체 등록용, PF대출을 위한 금융기관 제출용 등 신용평가를 받을 때 신용등급은 시기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가사가 각 회사 상황에 맞춰 눈치껏 힌트를 준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실은 그럴 수가 없는 일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는 여러분의 회사가 불리한 상황이 아니라 비교적 유리한 시기를 선택해 평가를 받기 위해 알아 두어야 할 것 3가지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업신용지키미에 문의하시 전 필독 [내부링크]

기업신용지키미에 기업신용관리를 위해 문의하시려면 아래 글을 꼭 체크해 주세요. 기업 신용평가 등급 개선을 전문으로 컨설팅하는 오상경 대표입니다. 반갑습니다. 10년 전, 기업 신용등급 컨설팅에 대한 인지도가 낮았던 때부터 자문드렸던 일이 현재는 어려울 때 또 다시 찾아 주고 계시는 기업 신용 지킴이가 됐습니다. 기업 신용평가와 관련해서는 많은 광고글이 보이는데요. 누구에게 문의를 해야 할지 선택에 어려움이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딱 2가지를 확인해보세요. 얼마나 많은 성공사례를 토대로 하는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면서 어떤 마음으로 일하고 있는지. 지난 오랜 기간 동안 어려움도 다수 있었지만 지금껏 선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힘이 된 것은 저의 전략이 어려운 회사의 문제..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개선을 바란다면 이건 꼭 아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기업신용등급은 과연 어떻게 나오는 걸까? 이에 대한 답을 모르는데 등급이 오르길 원하는 것은 게임의 룰도 모르면서 이기길 바라는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이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조달청 입찰, 협력사 등록, 대출을 신청하기 전 기업신용등급을 개선시키기에 성공하여,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는 기회를 높이고 자금 동원력에 궁극적인 역할을 해내는 기업신용지키미 오대표입니다. 입찰 참여나 대출 신청을 코앞에 두고 있는데 신용등급이 한 등급 차이로 부족한 경우를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은 혹시, 신용점수가 만점이라고 자랑을 하는 동업계 사장님의 말, 반면 상대적으로 전혀 모자랄 것이 없는 우리 회사의 점수가 미달돼 경쟁에서 밀리는 상황을 겪어 보셨나요? 그 ..

기업신용관리 전문 컨설팅 회사_단 하나만!! [내부링크]

기업 신용관리 전문 컨설팅 회사 우리비즈플랫폼입니다. 자금, 인증, 법인전환 등 여러가지 다 할 수 있다는 회사를 찾으신 다면 아쉽게도 여긴 아닙니다. 여기는 2012년 부터 기업 신용관리만 전문으로 자문드립니다. 공공기관 입찰과 협력업체 등록, 은행에서 대출 받을 때 사장님 어깨 쫙 펼 수 있게 전력 지원합니다. 결과를 내지 못하면 자문료는 없습니다. 기업 신용평가사의 정보시스템을 통해 거래처/경쟁사 신용정보 조회와 함께 거래처 연체정보 모니터링은 매일 오전 9시 신용상태를 보고드립니다. 결제대금 연체되기 시작하다 결국 못 받으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안게 됩니다. 기업신용등급 올리고 거래처 부실로 얻을 치명상을 막고 최소화 시킵니다. 우리회사의 든든한 지키미 우리비즈플랫폼이 함께 합니다.

기술신용평가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내부링크]

보고서가 제출서류에 포함돼서 받으려고 하는데 어떻게 평가하는지 모른다면? 수험생이 시험 범위 모르고 시험 보는 것과 같습니다. 기술신용평가 시 기술평가등급과 기업평가등급을 먼저 산정한 후 이를 종합하여 기술신용등급이 산출됩니다. 기술평가등급은 기업의 기술사업역량과 기술경쟁력 두 가지 요소를 평가합니다. 기술신용평가 항목을 모른다면? 수험생이 시험 과목을 모르고 시험 보는 것과 같습니다. 기술평가등급은 기업의 기술사업역량과 기술경쟁력 두 가지 요소를 평가합니다. 기술사업역량은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이나 영업역량 등을 평가하며 기술경쟁력은 기술의 차별성이나 시장 현황, 시장 경쟁력 등을 평가하게 됩니다. 기술평가등급(기술력 평가) 기술사업 역량 경영주의 역량 기술 경쟁력 기술우위성 경영진의 역량 시장 현황 기..

기술신용평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은행에서 무슨일이 [내부링크]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러 갔습니다. 기업 창구 은행원이 '사장님 기술신용평가 TCB를 받으셔야 합니다.' '네?? 그게 뭔가요?' 은행에서 거래처 또는 조달청에서 기술신용평가에 대한 들어 보셨다면 아래 내용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기술신용평가는 기업의 기술력을 평가하는 기술평가등급과 기업의 신용능력을 평가하는 기업평가등급을 종합하여 평가합니다. 기술신용평가는 금융회사의 기술신용 대출 심사, 조달청 물품구매 적격심사, 유망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자금 집행 심사, 기술성장기업 상장특례 심사 등에 활용되고 영향력이 매우 큰 평가입니다. 기술신용평가가 무엇인가요? 기술평가란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과 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제적 가치를 등급으로 평가하는 것입니다. 기술력을 중심으로 기업의 기..

기업신용등급 컨설팅 전문 회사소개 [내부링크]

Since 2012, 기업신용등급 개선 컨설팅만 전문으로 2012년 말부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상담해 드리는 10개의 기업 중 8개의 기업은 신용평가 시 서류 제출 후 수동적으로 결과를 받게 되어 우리가 왜 비슷한 회사들과 등급에 차이가 있는지 무엇이, 어디서 부터 잘못되었는지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 찾아오신 사장님과 평가업무 담당자들께서는 신용평가에 대한 이론적인 재무/ 비재무 내용들은 여기저기서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이제 많은 정보가 오픈되어 여기저기 새로운 정보를 찾으시지만 대부분 일반적인 이야기이고 기업의 사업형태로 어쩔 수 없는 사유, 예를 들어 회계연도 말일에 집중된 발주로 피할 수 없는 매출채권 급증을 보고 무조건 줄여야 한다, 신용점수 감점요소다,라고만 하면 상황에 맞..

개인 신용점수 만점자가 알려주는 관리비법 [내부링크]

개인 신용점수가 보이지 않는 자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는 점수가 높거나 낮아도 살아가는데 서로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신용사회에 살고 있어 금융거래, 할부거래 등 이슈가 생기면 개인의 신용점수에 따라 중요한 대출이 승낙되고 금리를 낮춰주기도 하지만 심사결과 거절되기도 합니다. 평소 관심과 철저한 관리만이 중요한 시점에 나의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지난 기업신용평가 관리방안에서 보았듯이 중소기업 중에서 소기업(예: 총자산 25억 이하)과 개인사업자의 경우 기업신용평가 시 대표자 개인의 신용점수가 매우 중요한 평가요소로 반영됩니다. 사실 대표자 한 명의 의사결정이 사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회사의 다른 정보로 평가하고 싶어도 평가 비중이 낮을 수밖에 없는 것이..

따라할 수 있을까? 기업신용등급 관리 [내부링크]

중소기업의 규모가 작으면 작을수록 영업과 자금관리 등, 주요 업무가 대표자 개인에게 집중됩니다. 따라서 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는 대표자의 개인 신용평가가 기업신용평가와 함께 진행되고 비중도 높아서 대표자 개인의 신용점수에 대해 관심을 갖고 관리가 필수입니다. 관리방법으로는 나이스 지키미와 KCB 올크레딧 신용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토스 같은 핀테크 어플에서도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올릴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 건강보험 납부내역, 소득금액 증명서, 통신비 납부 증명 등 꾸준히 납부하였다면 정보를 전달하여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거래처 확보 경영진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는 부분인 것처럼 좋은 기업신용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영업경쟁력과 함께 안정적인 거래처를 확보하는 ..

기업신용등급을 무엇에 쓰려하는가? [내부링크]

우리 회사 신용등급을 무엇에 쓰려하는지,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모르고 의무적으로 평가받고 있진 않나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공공기관 입찰 시 투찰 기회를 넓혀주거나 낙찰 확률을 높여주는 중요한 평가요소입니다. 또한 금융회사가 대출을 심사하거나 매출, 매입 거래처와의 안정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신용도가 거래에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그 외 대외적으로 보이는 기업의 경영관리 목적이나 마케팅, 구인활동 등 홍보를 위해서도 활용됩니다. 공공기관 제출용 기업신용평가(조달청) 기획재정부가 정한 예규에 따라 조달청이나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주하는 물품, 용역, 시설 공사에 참여하려는 기업은 계약이행능력 평가를 위한 자료로 반드시 기업신용평가등급을 제출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기업신용평가등급이 높을수록 입찰 심사에서 더..

기업신용평가 기준도 모르고 서류접수에 급한 당신께 [내부링크]

우리 회사의 기업신용평가등급 유효기간 만료가 다가옵니다. 갱신을 하기 위해 신용평가기관을 선택하고, 수수료 결제 후 요청하는 서류들 전송까지 끝나 이제 완료일을 기다립니다. 이런 서류를 왜 제출해야 하는지 이유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전년도 매출이 부진하여 신용등급이 떨어질까 걱정이 됩니다. 우리가 어떤 시험을 본다면 제일 먼저 무엇을 알아야 할까요? 1. 시험과목 2. 시험범위 3.... 4.... 5.... 우리 회사가 평가를 받는 상황에 이런 서류를 왜 내는지, 여기서 무엇을 보려는 것인지를 모른다면 시험과목과 범위를 모르는 수험생과 같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기업신용평가 시 평가항목과 그 안에서 어떤 부분을 평가에 반영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신용평가에서 제일 중요한 재무평가..

기업신용평가등급 평가는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우리 회사와 비슷한 회사인데 기업신용등급은 달라요. 무슨 기준으로 평가를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기업신용관리만 전문 자문드리며 400건 이상 신용등급 개선에 성공한 오대표입니다. 비슷한 규모이거나 우리 회사가 더 건실한 회사인데도 상대적으로 등급이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신용평가등급 평가는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이론이라 이 정도는 꼭 알고 계시면 평가를 받을 때 나오는 결과에 대해 어떤 부분에서 평가점수에 영향을 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기업신용평가등급 평가는 어떻게 하나요? 기업의 신용평가는 성장 가치 보다는 채무불이행 즉, 신용의 위험을 판단하는 지표로써, 기업의 재무적인 요소와 비재무적인 요소를 합산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합..

중소기업 신용관리 어디서 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나요? [내부링크]

중소기업 공무 담당입니다. 기업신용관리를 하라는데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우리회사 신용등급이 올라갔다 떨어졌다 합니다. 올라가면 회사가 잘 한 것이고 떨어지면 내 책임인듯한 분위기가 너무나 답답합니다. 중소기업 신용관리는 어디서 부터 해야하는 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10년 이상 중소기업 신용관리만 전문으로 자문드리는 기업신용지키미 오대표입니다. 중소기업 신용관리란 크게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자사의 기업신용등급에 관련 된 것이고 둘은 거래처의 신용관리에 관련 된 것입니다. 여기서는 자사의 기업신용등급 관리를 위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거래처의 신용관리는 아래 링크를 넣어드렸으니 참조해 주세요. 신용관리를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로 실무에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이 부분을 ..

기업신용평가, 우리나라는 언제부터 시작하였나요?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 우리나라는 언제부터 시작하였나요? 현재는 신용사회입니다. 개인, 기업이 신용평가 점수와 등급에 따라 얼마나 대출이 가능한지, 이자의 기준도 달라지므로 심사 탈락 시 매출 증대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신용평가가 언제부터 시작되었고 어떤 기준으로 평가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신용평가는 1985년 9월 기업어음 발행 적격업체 선정기준이 시점이 됩니다. 그 다음해 1986년에는 일반사채 및 전환사채 발행의 기준을 평가하기 위해 회사채의 신용평가가 접목되어 지금까지 왔습니다. 여기서 업체 선정기준은? 무분별한 채권을 마구 발행해서 투자자들 피해가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신용등급 B 이상을 기준으로 기업어음을 발행할 수 있도록 안전장치를 최소한..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관리 전문 컨설팅(Since 20120)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관리 전문 컨설팅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관리 전문 컨설팅 공공기관 입찰용 민간기업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관리 전문

기업신용평가 신청방법(한국기업데이터 편)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 신청방법 (한국기업데이터 편) 기업신용평가를 신청하려면 우선 회원가입 / 로그인 절차가 우선입니다. 예시 (한국기업데이터 / 공공기관 입찰용) 한국기업데이터 내 기업신용평가 신청 목적에 따라 1. 민간기업 제출용 2. 공공기관 제출용 3. 금융기관 제출용 으로 나뉘어 지며 해당되는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수수료 결제는 1. 법인카드 등 2. 즉시인출 3. 온라인 이체 로 나뉘어 지며 결제 완료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홈텍스 등록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업무가 수훨합니다. 파인드시스템을 활용하여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재무자료를 전송합니다. 신용정보동의서는 회사 / 대표 각각 동의서로 전송하거나 출력 후 날인/ 스캔 업로드 합니다. 이제 마지막 기업개요표 작성은 회사의 기본정보 및 영업현황 등을 입..

기업신용평가등급 올리기 카톡상담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상담 범위 공공기관 입찰용 협력업체 등록용 금융기관 제출용 상담 전 !! 정보 확인사항 1. 평가받는 목적 2. 현재받은 등급 3. 목표 등급 4. 필요기간 5. 지정된 평가사 기업신용평가등급 길라잡이와 카톡 채널을 통해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2017/06/29 - [길라잡이] - 기업신용평가 받을 때 꼭 체크해야할 주의사항은? 기업신용평가 받을 때 꼭 체크해야할 주의사항은? 기업신용평가 잘 받는 방법 전화상담) 02-3395-8188 ohpro.tistory.com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관리 전문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은 개선하고 관리해야 하는 영역입니다 기업신용 체질개선 전문 우리비즈플랫폼(주)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관리 RM1 활용하기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개선하고 관리하기 위해 거래처 신용관리 솔루션 RM1활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 자금을 조달하거나 영업활동을 할때 기업신용평가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거래처 신용관리 솔루션 첫페이지 기업신용평가는 재무적 요소와 비재무적 요소의 정보로 기업의 채무불이행 위험도를 측정하기 위함이 목적입니다. 즉, 신규 프로젝트, 대형수주 등 기업의 가치평가의 관점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업신용평가 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재무제표. 지난 결산결과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활동성, 현금흐름 등의 방향성을 검토하여 같은 매출인데도 계속 하향하는 회사인지 상향하는 회사인지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겠습니다. 총자산, 매출, 이익 등의 규모는 업종에 따라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

기업신용평가등급개선 홈페이지 새단장 [내부링크]

기업신용 체질개선 전문 우리비즈플랫폼 입니다. 홈페이지가 새단장을 하였습니다. -----------------------------------------------------------------------기업의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 / 관리 와 함께 거래처 신용정보조회거래처 연체방지 모니터링거래처 미수금회수지원 전문 자문사입니다. -----------------------------------------------------------------------홈페이지 / 블로그 본진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ohphoto https://wooribiz.modoo.at

거래처 부도,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내부링크]

거래처 신용관리법 !! 사장님은 오랜 거래에 따라 믿고 거래하시나요? 명확한 기준없이 그때그때 전화하고 내용증명 보내고... 준다고 했으니 주겠지..... 거래처 신용관리 필요성에 대해 '괜찮다' 는 말씀들... 매년 매출채권은 쌓여만 갑니다. 납품하기 전에 공사하기 전에 거래처 신용정보는 보셨나요? 이미 일이 터지면 회수 가능성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사정도 해보고 내용증명도 보내봐도 우리 회사는 그나마 다행이라는 위안을 찾으신다고요? 회사에 최선을 다하지만 결국 거래처 대금 문제로 부도가 나기도 합니다. 상대방 직원들 얼굴만 봐도 상황 돌아가는게 보이신다고 자신하시는 사장님들 많으십니다. 감으로만 거래 하시기엔 리스크가 점점 커집니다. 거래처 관리는 다른 사장님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미리 알고 거래하시..

기업신용평가 받을 때 꼭 체크해야할 주의사항은?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 받기 전 체크리스트 10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직도 기업신용등급은 신용평가기관에서 주는 데로 받는 것이로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평가기관 연구원이 우리회사에 대해 무엇을 안다고 평가하고 등급을 부여할까요? 결국 제출된 서류와 노출된 정보로 평가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관리도 잘 안되는 재무제표만 제출하고 평가를 잘 받길 원하시나요? 세금신고를 위해 결산일에 맞춰 신고해야 하지만 신용평가를 받는 회사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예상 세금에 놀라 이익을 급격히 ....?? 가결산 시기에는 매출매입 확정되었어도 재무 구조에 따라 평가에 미치는 영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매출과 이익이 오르면 등급도 올라간다? 면 손익계산서만 있으면 평가는 끝나야 합니다. 손익계산서가 중요하지..

기업정보조회를 통한 기업분석사례 #3. [내부링크]

우리 회사가 저 회사보다 매출/이익도 많고 규모 자체가 큰 차이가 있는데 신용등급은 낮아요. 왜 이런 결과가 나오나요? 사장님들끼리 대략 회사의 크기와 비교하고 직원 수 등으로 짐작하지만 신용등급은 완전 다른 결과가 나왔다고요? 세무대리인 한 명이 담당하는 수 십개의 회사를 1년이 지나 결산을 합니다. 이 돈이 어디서 들어왔는지, 이 돈은 어디로 나갔는지? 아무도 모르는 상태가 되면 여기저기 끼워맞추기 시작합니다. 해마다 회수되지 않는 매출채권과 장부에만 존재하는 가공자산 등이 생깁니다. 매출이 줄어 계산서 발급시기를 당기는 경우 결제대금은 이월되어 현금흐름은 나빠지고 매출채권은 증가합니다. 이는 감점요소가 됩니다. 자금인출 용도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단기대여금, 가지급금 으로 잡으면 부실자산 증가와 회..

기업정보조회를 통한 기업분석사례 #2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을 기업정보 정밀분석 #2. [**건설] 전년도와 외형의 차이가 크지 않은데 갑자기 3단계가 하락하는 사례가 흔하진 않습니다. 자체 분석이 아닌 외부에서 바라보는 객관적인 시각으로 [**건설]의 긍정적인 평가와 부정적인 평가 요인을 정밀 분석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수익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동업종에 비해 월등한 이익율을 신고했습니다. 하지만 신고한 이익율 같지 않게 실제로는 적자라는 말씀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어려웠던 한 해였지만 이익을 높게 신고하면 수익성 부분은 높게 평가될 수 있습니다. 유동성에 대한 방향성이 하락하고 있다는 것은 대금 연체나 가벼운 외부 충격에도 회사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매출 규모/ 실적만 챙기다 보니 영업이익의 흐름이 마이..

기업정보조회를 통한 기업분석사례 #1 [내부링크]

기업정보조회를 통한 기업분석 사례 #1. 기업정보조회를통한기업분석사례 #1. 전화상담 02-3395-8188

거래처 미수금회수는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의 시작 [내부링크]

거래처 미수금 회수는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의 시작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에 발목을 잡는 항목 중 하나가 ' 매출채권 회전율 ' 로 거래처 미수금은 결국 유동성 문제의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기업신용평가등급을 단순히 개선하겠다는 것이 아닌 실질적인 체질개선을 목표로 5만원으로 미수금을 회수한 사례에 대해 공유합니다. 5만원으로 거래처 미수금 회수하기 금액이 크지 않지만 여러 건이나 보니 점점 더 큰 문제입니다. 무리한 추심으로 업계에 평판이 나빠질까도 우려스럽습니다 부도나기 전 기업만 해당 됩니다. 때문에 예방에 대해서도 안내드립니다. 직)02-3395-8188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발급받기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발급받기 *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발급받기 라는 주제로 작성되었습니다. * 스마트폰에서는 이미지를 클릭 후 좌우로 넘겨 보세요^^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발급받기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어떤 이유로 필요할까요? 주로 공공기관입찰에 참여하거나 협력업체등록용으로 필요합니다. 또한 대출신청시에 평가를 받게되는 중요한 업무 입니다. 신용평가기관 어디에 신청해야할지 부터 고민인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목적에는 5개의 신용평가기관은 나이스평가정보,나이스디앤비,이크레더블,한국기업데이터,SCI평가정보 입니다. 서류 준비부터...무엇부터 어떻게 해야할까요? 서류는 우편/방문 접수가 필수인 회사와 온라인 접수 만으로 가능한 회사가 있습니다. 세무대리인에게 재무제표증명원이나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등을..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은 대표이사님 신용등급 관리부터 2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은 대표이사님 신용등급 관리부터 2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을 위해 대표이사님의 신용등급관리가 먼저인 이유는 기업신용평가를 할 때에 기업신용평가사와 금융기관에서 기업정보검색 뿐 아니라 대표이사 및 경영실권자의 신용평가 배점을 높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법인 재무관리는 모든 것을 바쳐 잘 만드셨으나 대표이사님은 반대로 신용에 문제가 생겨 신용등급과 자금조달에 실패하시는 경우가 최근 급격히 늘었습니다. 거창한 관리보다 최소한 관심을 갖는 것이 반 이상 성공입니다. 저의 개인신용등급을 조회해 봤습니다. 저의 개인 신용등급은 1등급으로 나옵니다. 저의 개인 신용등급을 이렇게 공개할 수 있는 것은 개인 신용등급은 자산의 크기로 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철저한 관리의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기업..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왜 필요한가요? 2-2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왜 필요한가요? 2-2 - 협력업체 등록용- 지금까지 우리회사의 물건을 납품하거나 공사수주를 받으려면 제품이 품질 좋고 가격이 저렴함, 시공능력보다 인맥의 힘이 더 중요했던 것이 사실 입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말이죠. 하지만 신용의 시대. 갑의횡포와 음성적인 부패를 막고 공정경쟁거래를 위해 국가의 권고와 더 불어 기업에서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이 우수한 회사를 선발하여 모집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지정된 기업신용평가 등급과 함께 현금흐름등급을 중요시 하고 있 는데요. 앞으로는 재무제표상 재무구조, 손익구조도 중요하지만 실제 현금흐름의 중요도를 인지하여 점차 비중을 높이고 있으니 관심을 가지셔야 겠습니다. 모바일페이지 : http://wooribiz.modoo.at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왜 필요한가요? 2-1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왜 필요한가요? 2-1 - 공공기관 입찰용 -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모든 기업에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말이죠. 기업에 공사를 맡기거나 물건을 주문하는 입장에서 보면 중요한 위험이 있습니다. 그건 약속한 기간까지 공사를 마치거나 물품을 정상적으로 공급할때까지 경영상의 위험으로 계약을 지키지 않는 위험입니다. 때문에 공공기관입찰, 협력업체 등록시에 회사의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 서를 요청하게 됩니다. 중요한 계약을 0.2점 차리로 놓쳤다는 기억은 입찰에 참여해 본 회사는 잘 아십니다. B- 에서 B0, B+ 는 소규모의 중소기업과 재무건정성이 약한 회사가 가장많이 분포되어 있고 재무적으로 엄청난 차이가 있음에도 같은점수의 등급입니다. 하지만 한등급, 한등급 개선이..

기업신용평가등급 왜 받아야 하나요? (No.1)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왜 받아야 하나요? (No.1) 요즘 사업을 하시면서 지금까지 필요없던 '기업신용평가등급' 때문에 고민이 깊어지는 회사가 많습니다. 기업신용평가등급이 무엇이기에 사업에 이토록 영향을 미치는 것일까요? 우선 대한민국 3대 신용평가 기관이 어떤 의미를 두고 기업을 평가하여 등급을 산정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나이스평가정보 * * 한국기업평가 * * 한국신용평가 * 대한민국의 3대 신용평가로 알려진 나이스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는 기업이 발행한 채권에 대하여 만기까지 약속한데로 원리금을 상환할 수 있는지, 그 능력을 등급으로 표시한 것입니다. 결정된 등급에 따라 채권투자자의 의사결정에 도움을주고 기업에게는 조달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기업신용평가 등급의 결과는 매우 중요하다..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은 대표이사님 신용등급 관리부터 1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은 대표이사님 신용등급 관리부터 1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을 위해서는 먼저 대표이사님 개인신용등급 점검이 우선입니다. 기업을 경영하면서 회사의 신용등급은 신경 쓰시지만, 대표이사님의 신용이 좋지 않아 원하시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결과가 많습니다. 1. 개인신용등급조회 하기 검색창에 올크레딧을 검색하시면 개인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개인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도 무료조회를 해보겠습니다. 화면의 '내 신용등급조회'를 클릭하셔서 안내에 따라 설치 프로그램을 깔고, 신용등급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대략적인 신용위험도는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위험도가 5rP라는 것은 Risk Point의 의미로 관리가 잘 되고 있음을 뜻합니다...

중소기업 신용등급관리 필요성 [내부링크]

중소기업 신용등급관리 필요성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에 대한 인터뷰 소식입니다. 최근 기업신용평가 등급이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에 중요해진 까닭. 매출과 이익만 집중하시는 사장님들께 재무제표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터뷰입니다. - 오상경 수석팀장 - 서울-아02570 2015.01.12 기사

기업신용평가 등급 체계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 등급 체계 기업신용평가 등급은 신용평가기관 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중소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A- 에서 CCC+ 까지 분포되어 있습니다. 등 급 신 용 도 등 급 의 정 의 AAA 최우량 채무불이행 위험이 극히 낮아 신용상태가 최우량인 기업 AA 매우우량 채무불이행 위험이 매우 낮아 신용상태가 매우 우량하나 AAA보다는 다소 열위한 요소가 있는 기업 A 우량 채무불이행 위험이 낮아 신용상태가 우량하나 상위등급에 비해 안정성이 다소 미비한 기업 BBB 양호 채무이행 능력이 있어 신용상태가 양호한 편이나 장래의 안정 성 면에 대해서는 상위등급보다 불확실한 요소가 있는 기업 BB 보통이상 장래의 경제여건 및 환경악화에 따른 안정성 면에서는 불안한 요소가 있으나 채무이행 능력에 문제가 없어 신용상..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왜 필요한가요? 2-3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왜 필요한가요? 2-3 - 금리인하 요구권-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왜 필요한가요? 외부에서 바라보는 기업신용평가 등급을 개선하고 미리 관리해야 하는 이유 중 또 하나는 차입금에 대한 금리인하 요구권 입니다. 은행에서 잘 알려주지 않는 정보 중 금리인하 요구권이 있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대출거래 약정당시와 비교하여 신용상태의 개선 등 금리인하 요청요건에 해당하는 고객이 금리인하를 은행과 협의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업의 신용평가등급은 갑자기 개선할 수 있는 범위는 크지 않습니다. 미리 재무구조와 손익구조, 계정을 관리하고 개선해야 하겠습니다. 모바일페이지 : http://wooribiz.modoo.at

기업신용평가등급 길라잡이 (첫번째) [내부링크]

기업신용평가등급 길라잡이 (첫번째) 대표님 개인신용등급 부터 체크 !!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개선하기 위해 대표님들과 상담하다보면 회사의 매출과 이익, 기업신용등급은 관심있게 보시면서 자신의 신용등급은 관심 외인 경우가 많습니다. 중소기업의 기업신용평가는 회사의 재무상황이 매우 중요한 평가항목 이지만 그 기업의 대표님 신용평가도 중요한 체크리스트 입니다. 기업신용평가를 컨설팅하는 저의 신용등급을 소개해 드립니다. 좋으니 공개하겠죠? ^^ 2014.09.21 현재 자신은 관리하지 못하면서 우리회사를 관리해 준다는 분들이 주변엔 아주 많습니다. 정말 우리회사와 나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분인가요? 평소에는 신용등급 1등급이나 10등급이냐는 살아가는데 아무지장 없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자금이 필요하거..

기업신용평가등급 필요 없다 !! [내부링크]

공공기관 입찰 / 협력업체등록 / 신,기보 보증서 / 운전,시설 자금 대출 / 자가공장, 임대부동산 매입 / 현재까지 필요없었고 앞으로도 절대 필요없다 생각하시는 기업. 대표님. 정말 그럴까요? 모바일페이지 : http://wooribiz.modoo.at

2014년8월 B+ -> BB0 [내부링크]

지금까지 기업의 신용평가등급을 개선하여 사업에 큰 도움이 되었던 사례를 중심으로 공개 가능한 범위에서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