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u-dining의 등록된 링크

 ohu-din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화분벌레 없이 식물키우기 가장 좋은 방법 . 수경재배 알아보기 [내부링크]

화분에 식재된 식물을 키우다보면 어쩔수 없이 한번쯤은 벌레를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흙을 사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흙속에 벌레들이 숨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고 아무리 주변환경을 차단 한다고 해도 벌..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BEST 3 [내부링크]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다시 플랜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쯤 식물을 키워본 사람이라면 식물 키우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식물은 환경에 따라 다양한 요소들이..

삼성역커피맛집 코엑스 테라로사 (전시회장 A홀 앞) [내부링크]

코엑스에 전시회장을 갔다가 나오면 너무 힘들어서 카페를 안 갈 수가 없다. 음료 반입이 되는지 기억은 안 나지만 페어를 보느라 뭔가를 마실 정신도 없다. 더군다나 여름이나 겨울이나 내부가 덥기 때문에 페어..

미국남부가정식 코엑스 샤이바나(SHYBANA) . 미국식스파게티 추천 [내부링크]

어제 26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다녀왔습니다!! (이미 플랜테리어 추천 브랜드 포스팅을 했죠?^^) 금강산도 식후경이니 가기전에 배를 든든히 하고 가야겠죠!! 코엑스 맛집..

코엑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2021 : 플랜테리어 식물 . 화분 . 조화 [내부링크]

서울리빙디자인페어 2021 장소 : 삼성역 코엑스 전관 . A,B,C,D동으로 진행 기간 : 2021.5.26(수) - 2021.5.30(일) 시간 : 수 ~ 토 10:30 - 19:00  일 10:30 - 18:00(종료 1시간전 입장마감) 입장료 : 현장 구매..

성수동 카페 추천 : 도렐커피 육지 3호점 (Dorrell) [내부링크]

성수동으로 출퇴근 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네요. 그간 정말 성수동 하면 카페라는 수식어가 붙는 걸 증명하듯 저 또한 성수동에 있는 카페를 여기저기 많이 다녀봤네요. 밥집보다도 카페가 더 많은 듯한 성수동..

물이필요없는 식물 천연이끼( 모스이끼 ) 키우기 . [내부링크]

천연이끼를 아시나요? 이끼라고 하면 습한 바닥에 붙어있는 초록색 이끼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죠? 하지만 플랜테리어로 천연이끼를 키우고 장식용으로도 천연 이끼를 활용할 수 있어요. 오늘 제가 활용하고 있는..

자양동 뚝섬역 연탄구이 고기집 추천 . 갈매기살 강추 강쇠네 [내부링크]

고기 중에 가장 맛있는 고기. 바로 직화구이 고기죠!! 뚝섬역과 건대역의 중간인 자양동에 바로 연탄구이 최강 맛집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연탄구이 고깃집 강쇠네 ' 연탄에 구워먹는 돼지고기 전문점..

금전수 가지치기 후에 물꽂이로 키워보세요 :) 새순도 자랐어요. [내부링크]

일명 돈나무. 금전수. 금전수 키우기 포스팅은 이전에 금전수 들이기, 금전수 꽃, 금전수 새순. 이렇게 3탄으로 나눠서 소개해 드렸었어요. 그렇게 소개해 드렸던 금전수들이 새순이 계속 자라다 보니 화분이 꽉..

여인초 분갈이 . 대형화분 분갈이 방법 [내부링크]

작년 본격적으로 겨울이 오기전 계속 자라나는 여인초 새순때문에 화분이 빡빡하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더 추워지기 전에 한 화분에 3포기로 심어져있는 여인초를 분나누기를 해줬어요. 소형화분 분갈이는 많이 했..

조용한 성수동 빈티지 카페 : 카멜 커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카멜커피를 아시나요? ㅎㅎ 카멜커피 도산이 엄~ 청 유명하다고 하는데 저도 아직 도산점은 못 가봤지만, 성수에도 생겼다는 소문을 듣고 가보았답니다!! '카멜 커피' 엔틱, 빈티지 한 무드가 가득..

수경재배로 관리하기 너무 쉬운 반려식물 스킨답서스 키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아주 키우기 쉬운 화분 중에 하나인 스킨답서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스킨답서스는 주방과 화장실에 놓기 좋은 식물로 아주 많이 검색한 후에 최종 선택한 아이예요!! 주방과 화장실..

생화 꽃 오래 보관하는 방법 . fit. 카네이션, 스토크, 프리지아 [내부링크]

5월은 가정의 달이라 이런저런 이벤트가 많죠? 본격적으로 봄도 맞이하고 어버이날이라는 이벤트도 있다 보니 여기저기 아름다운 꽃다발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 이쁜 꽃다발을 받을 때는 너~ 무 좋은데 그냥 방..

유칼립투스 키우기 : 가지치기 , 분갈이 , 새순 관리 [내부링크]

오늘의 소개해 드릴 아이는 유칼립투스예요 ~ :) 유칼립투스는 인테리어 조화 가지로도 많이 쓰여서 그런지 왠지 감성적인 느낌이 들어요 ㅎㅎ 그래서 꼭 한번 키워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화분 중에 하나였어요. 꽃..

향긋한 허브 바질트리 키우기 . 가지치기 부터 물꽂이로 뿌리내리기 [내부링크]

바질 트리를 아시나요? 보통 바질이라고 하면 파스타 소스나 말린 향신료로 많이 접할 수 있어요. 하지만 식용으로 사용하는 바질 말고도 관상용에 더 적합한 아이가 있는데 바로 그 바질트리에요. 사진 속 중간..

한남동 와인과 함께하기 좋은 맛집 . 레스토랑 푸에고 [내부링크]

오랜만에 한남동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요즘 밖에서 저녁약속도 잘 하지 않고 더군다나 술 약속은 더 없었던터라 와인 한잔 하기로 한 저녁이 왜이리 반갑던지 ㅎㅎ 한껏 기대를 하고 한남동으로 출동했네요 :)..

율마 화분 키우는법 . 순따기,물주기,분갈이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의 화분은 율마 입니다 :) 평소 화분은 큰잎 화분을 좋아하지만 이상하게 율마는 너무 귀여워서 보자마자 데려오고 싶었어요!! 율마 처음 데리고 왔을때에 모습이에요. 엄청 쪼꼬미죠? ㅎㅎ 잎 줄기가 삐죽삐..

집에서 아보카도 키우기 4탄 : 혹독했던 겨울을 보내고 다시 찾은 봄 (fit. 식물등) [내부링크]

여름, 가을을 잘 보내고 무럭 무럭 자라고 있던  나의 힐링 나무 아보카도 쌍둥이들 베란다에서 햇빛샤워도 많이하고 바람 목욕도 자주 하면서 겨울을 맞이 했어요 씨앗부터 처음으로 발아시킨 첫 화분이라 더..

집에서 아보카도 키우기 3탄 : 첫 분갈이 [내부링크]

아보카도의 성장이 생각보다 너무 폭풍성장!! 그래서 생각보다 빨리 다가온 첫 분갈이 8월에 둘째 아보카도가 잎을 내기 시작하면서 폭풍성장을 해주는 아보둥이들 9월이 되니 분갈이의 압박이 느껴졌어요 ㅎㅎ..

집에서 아보카도 키우기 2탄 : 수경재배 후 흙갈이 [내부링크]

아보카도 키우기 2탄 오늘은 수경재배로 싹을 틔운후 흙으로 옮겨준 내용까지 공유해볼께요 :) 이게바로 아보카도 새순이에요 :) 2020. 7월 초부터 씨앗 아랫부분이 갈라졌어요 (1탄을 참고해주세요) 10일 정도..

집에서 아보카도 키우기 1탄 : 씨앗 발아 [내부링크]

플렌테리어를 시작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네요 화분을 하나씩 들여오다보니 우연하게 아보카도 씨앗이 발아가 된다는걸 알게되었고 저도 아보카도 기르기에 입문하게 되었는데요 그 과정을 함께 공유해보려고..

금전수 키우기 3탄 : 꽃이 진 후 새잎 줄기 새순 맞이 [내부링크]

금전수 키우기2탄에서 특이했던 금전수 꽃을 소개했었죠 ~ 꽃이 피고 지는 사이에 옆에 새로운 새순이 돋아나기 시작했어요 ㅎㅎ  지고 있는 꽃대 옆으로 잎들이 켜켜이 쌓여진 새순이 보이시나요?? :) 겉껍질?..

금전수 키우기 2탄 : 새순에서 꽃이 폈어요 :) [내부링크]

이전 금전수 들이기 포스팅에서 마지막 새순이를 잠깐 공개했었죠?! 집에두면 돈이 들어온다는 금전수(돈나무) 금전수 키우기 함께해요 ~ ^^ ( fit. 금전수 새순 ) 오늘은 저의 두번째 반려식물 " 금전수 " 를 소..

집에두면 돈이 들어온다는 금전수(돈나무) 금전수 키우기 함께해요 ~ ^^ ( fit. 금전수 새순 ) [내부링크]

오늘은 저의 두번째 반려식물 " 금전수 " 를 소개 하려고 해요!! 금전수. 혹은 돈나무라고도 하죠!! 금전수는 집에 두면 돈이 들어온다고 해서 개업선물로도 많이 찾는 아이에요~ 개업선물이나 집들이 선물로 많이..

예상치 못한 화분 벌레의 습격 . 흙알갱이 같이 작은 벌레 ( fit. 응애) ㅠㅠ . 모든 화분 천연살충체 뿌려주기 . 제충국 + 바로킬로 박멸 . [내부링크]

한달전.. 제가 너무 두려워 하던 일이 일어나고야 말았네요 . . 화분 벌레의 습격.. 어버이날을 맞이해 들였던 카네이션 화분이 평화로웠던 저의 일상에 대 혼란을 주었네요 ;; 어느때 처럼 화분에 물을주고 잠시..

신사동 특별한 맛집 ' 마히나 비건 레스토랑 ' 100% 비건 메뉴로 건강한 식사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신사동의 아주 특별한 맛집!! "마히나 비건 테이블" 을 소개 할려고 해요 :) 마히나는 신사동 클럽 모나코 이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전에 포스팅한 신사동 고추튀김 & 떡볶이 맛집 '한추' 에서 대각선..

여인초 작은 가지 가지치기 . 영양분 집중시키기 [내부링크]

오랜만의 플렌테리어 일상 기록하기 오늘은 여인초 키우기 3탄입니다 : ) 여인초 맞이하기 , 새순관리하기에 이어 간단하게 가지치기 하는 것도 공유 해 보려고 해요~ 가지치는 왜 해야 하는 걸까요? 꼭 해야하는..

신사동 고추튀김 . 떡볶이 맛집 한추 (왜 이제 알았을까..)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곳은 신사동의 오래된 맛집 한추 라는 곳이에요!! 먹으면서 내가 왜 여길 이제 안거야 ㅠㅠ 를 몇번이나 외친곳 ㅎㅎ "신사동 맛집 한추 !!" 소개 들어갑니다~ 한추의 안주 메뉴에요. 치킨, 튀김, 떡..

시원한 대나무숲과 연못이 있는 성수동 카페 : 옹근달 [내부링크]

오늘의 카페는 성수동에 위치한 '옹근달' 외형부터 내부까지 반전의 반전매력이 가득한 카페 옹근달이에요 옹근달은 성수동 메인거리가 아닌 뒷골목 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성수동에 있는 카페 중에서도 꽤 큰 규..

나의 반려식물 여인초 새순관리 . 새순 끝 갈라짐 . [내부링크]

여인초 들이고 벌써 2달이 훌쩍 지났네요 똥손인 제가 큰 맘먹고 들인 여인초 혹여 죽기라도 할까 매일매일 노심초사 맘 졸였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아직 2달밖에 안된 초보 지만 그래도 이젠 너무 겁먹지 않고 물..

여인초 새식구 된날. 나의 첫번째 반려식물과 함께 플랜테리어의 세계 입문하기 [내부링크]

이사 후 가장 기다리고 기다렸던 화분 들여오기 3월에 봄날이 찾아오면 새 식구를 들이려고 연초부터 오매불망 기다렸는데 갑자기 찾아온 코로나 때문에.. ㅠ 미루고 미루다 4월에서야 함께한 새 식구 ︎ 여인..

커피와 티 향에 반한 soosoo coffee. 역삼역 강남N타워점 [내부링크]

블루보틀 갈려다 우연히 가게된 'soosoo coffee' 저녁먹으러 갔다가 시간이 떠서 가까이에 블루보틀이 있다길래 구경이나 가볼까?해서 갔더니 왠걸.. 블루보틀 인기가 아직두 여전한지 사람이 너모 많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