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ikyo1225의 등록된 링크

 oikyo122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5건입니다.

깨달은자도 전과자일 수 있고 살인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문: 깨달은자도 전과자일 수 있고 살인할 수 있나요? 깨달은자라도 전과자일수도 있고, 전쟁에서 사람을 죽일수도 있나요? 답: 일제침략때 대항하여 같이 죽이며 투쟁한 어느 스님이 있잖아요? 만일 아라..

하이에나야~ 너 당나귀 잘못봤어!! [내부링크]

하이에나야~ 너 당나귀 잘못봤어!! 하이에나vs당나귀 실전대결, 하이에나야 너 당나귀 잘못봤어.... Killer Donkey 그 순해보이던 당나귀가 의외의 전투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1톤의 버펄로도 집요하..

하나님과 사탄은 친한 사이라네요? [내부링크]

문: 하나님과 사탄은 친한 사이라네요? 우리나라 3대 종교: 천주교, 개신교, 불교 천주교가 가장 먼저 대한민국에 입성했고 그 다음이 개신교 불교는 우리나라 토종 종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깨닫지도 못한자가 깨달음을 알려 줄 수 있나요? [내부링크]

문: 깨닫지도 못한자가 깨달음을 알려 줄 수 있나요? 아직도 뭐가 뭔지 잘 모르는데, 남들의 깨달음에 관해 이것저것 댓글을 다는 자체가 어불성 언어도단인가? 질문을 읽고, 생각이 일어나, 몇자 적어..

기득권 회수의 제도화가 없는 한 제2의 윤석열 홍남기는 계속 나온다! [내부링크]

기득권 회수의 제도화가 없는 한 제2의 윤석열, 홍남기는 계속 나온다! 한국의 화폐독점자들의 정체와 은신처를 낱낱이 파헤치는 공정 경제 수사관 최배근! 한국은 이제부터 본 게임에 들어..

오늘의 포토/지옥가면 못 나오나요?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지옥가면 못 나오나요? 종교로 볼때 지옥가면 못 나오나요? 성경의 종교나 불교의 종교나 지옥 개념은 비슷한데요.... 전생에 내가 두 곳 다 가봐서 잘 아는데 지옥도 등급이 있어 죄를 지은 강도에..

이 우주는 누가 창조한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내부링크]

문: 이 우주는 누가 창조한 것인지 무척이나 궁금해지네요? 허경영씨 유튜브를 보면 자신이 우주를 창조했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이름이 허경영인지 알수는 없으나 누군가가 태양과 달, 그리고 지구..

석가모니 부처님은 원수를 사랑하셨나요? [내부링크]

문: 석가모니 부처님은 원수를 사랑하셨나요? 답: 부처님 같은 경지에서는 누굴 만나서 좋은 인연 누굴 만나서 나쁜 인연이라는 것이 없어요~ 타로와 사주 보면서 좋은 인연과 나쁜 인연, 좋은..

속보/4차 재난지원금 대상서 봉급생활자 제외 검토 [내부링크]

속보/4차 재난지원금 대상서 봉급생활자 제외 검토 더불어민주당이 안정적인 직장을 가진 봉급생활자를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1차 지원금보다는 대상을 좁히되, 더..

4차재난지원금 전국민 상품권 지급 검토 중 [내부링크]

4차재난지원금 전국민 상품권 지급 검토 중 요즘 어려운 사람에게는 단돈 몇만원 십만원이 정말 절박한 현실입니다! 현재까지 4차재난지원금 당.정.청 검토소식 언론보도 종합하여 알려 드립니다! 각종 언론에 공..

국가예산 이대로 안된다 허경영과 함께 바로잡자!! [내부링크]

국가예산 이대로 안된다 허경영과 함께 바로잡자! 허경영 서울시장 대통령 예산 재원마련방안을 제시하다! 정치개혁 경제개혁으로 나라 곡간 좀먹는 정치 경제 바로잡자!! 세금은 세금데로 가져가고 또 나머..

1997년 허경영 카리스마 넘치는 허경영의 연설 영상 [내부링크]

1997년 허경영 카리스마 넘치는 허경영의 연설 영상 총선이 이제 얼마 안 남았습니다. 우리 모두 주변사람들을 설득하고 그러면서 이번 총선에 유의미한 결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고 더욱 더 홍보에 박차를 가..

부처님이 악마에게 시험당한다는 내용은 어디에? [내부링크]

문: 부처님이 악마에게 시험당한다는 내용은 어디에? 부처님은 성불하기 전에 악마 파순의 시험과 유혹을 이겼다고 하던데 그런 내용이 어느 경전에 나오나요? 대승경전에만 나오나요? 아함경에도 나오나..

깨달음을 얻었는지 어떻게 알까? 스스로 아나요? [내부링크]

문: 깨달음을 얻었는지 어떻게 알까? 스스로 아나요? 누군가 물었다~ 깨달음을 얻었는지 어떻게 알까? 스스로 아나요? 그 마음 상태는 뭔가요? 공부 수행 방법은요? 간단히 팩트적으로 말씀해..

변 색깔 질문이요~ 녹색똥 검은색똥 이상해요? [내부링크]

문: 변 색깔 질문이요~ 녹색똥 검은색똥 이상해요? 녹색똥? 검은색똥? 처음에 녹색똥 두번싸고 검은색똥을 한번눴는데 이거 바로 병원가야되나요..? 검은색똥을 찾아보니 위출혈이라고 하던데 초콜렛을 먹어..

중국이 공격적으로 행동하고 있는 진짜 이유 [내부링크]

중국이 공격적으로 행동하고 있는 진짜 이유 강대국은 스스로의 생존을 위해 끊임없이 힘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본 영상은 국제정치학계에서 핫한 이론 중 하나인 공격적 현실주의에 대해 설명하며, 이론에 대..

취약계층 대상 '농식품바우처' 시행 확대 [내부링크]

취약계층 대상 '농식품바우처' 시행 확대 소득 불평등과 고령화 추세로 영양상태가 좋지 않은 취약계층이 많은데요. 여기에 코로나19 사태로 더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건강을 돕기..

긴급재난금 지원방식으로 촛불시민은 분열하지 말아야 [내부링크]

긴급재난금 지원방식으로 촛불시민은 분열하지 말아야 전국민과 선별 지원은 상호보완적이다! 지원방식으로 촛불시민은 분열하지 말아야 한다! 보편지급을 해야 선별지원을 해야 양자택일은 관료적이고, 그래..

기본소득의 서막~ 경기도 10만원 지급!! [내부링크]

기본소득의 서막은 이재명 지사의 경기도 10만원 지급으로부터!! 경기도 재난지원금 1399만명 10만원씩 2월초 설전지급 - 코로나와 최강 한파에 단돈 10만원이 아쉬운 절박한 상황인데요~ 경기도 외 전국 지자체..

속보/재난위로금이란 이름으로 전국민 지원금 지급 급물살? [내부링크]

속보/재난위로금이란 이름으로 전국민 지원금 지급 급물살? 나라 곳간 더 풀어도 괜찮나? 따져 보니 정부·여당도 가세‥ '전 국민 지원금' 논의? 다음주부터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는데요. 민주당은..

법정스님의 생애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주세요 [내부링크]

문: 법정스님의 생애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법정스님의 업적과 말씀과 선행 그리고 그분의 생애에 대해서 간단히 팩트적으로 알려주십시오 답: 스님들은 부처님 말씀을 전하면서 일종의 수수료..

예수가 불교 수행자였다는 사실인가요? [내부링크]

문: 예수가 불교 수행자였다는 사실인가요? 예수의 13세부터 33살까지 비어있는 행적에 관한 답변 정말 도움이 많이되었는데 어떤 문헌에서 보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로마 교황청에 기록되 있다던데 맨프롬어스..

속보/김기덕 감독 라트비아서 코로나19로 사망 확인 [내부링크]

속보/김기덕 감독 라트비아서 코로나19로 사망 확인 "라트비아 휴양도시에 저택 구입하고 영주권 취득 계획" 김 감독, 세계 3대 영화제 본상 받은 유일한 한국 감독 "여배우 성폭행 혐의 소송에서 패소한 뒤 출국"..

천안 연쇄살인사건 사이코패스 살인마 명씨 [내부링크]

천안 연쇄살인사건 사이코패스 살인마 명씨 안 죽일게 내 말만 잘 들으면.... 천안 연쇄살인사건 사이코패스 살인마 명씨 이 동양상을 보면 이 사이코패스 살인마에게는 사형이 온당하다~ 그러나 판사는 무기..

예수님을 알아보는 것은 불가능하다 [내부링크]

문: 예수님을 알아보는 것은 불가능하다 진심 말하는데 개신교인들은 100% 하나님을 못알아 본다. 옆에 예수가 지나가도 못알아본다. 아니 예수가 제자로 삼아도 제자들이 예수를 못알아 본다..

마음을 모아 일심으로 수행 공덕에 관한 [내부링크]

문: 마음을 모아 일심으로 수행 공덕에 관한 한 가지 수행을 하면서 한 소원을 비는 것과 여러 가지 수행을 하면서 한 소원을 똑같이 해서 많이 비는 것 중 어느 방법이 더 공덕이 많고 기도 성취가 빠르나요? 답:..

인간이 증발한다? 1992년'휴거소동'의 전말 [내부링크]

 인간이 증발한다? 1992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휴거소동'의 전말 28년 전, 대한민국 곳곳에서 기묘한 사건들이 벌어졌다. 고압선 철탑에 목을 매 자살한 여인. 그런데, 유서 내용이 묘하다. '10월 28일을 앞두고..

한국의 수소산업이 이 정도일줄이야~ [내부링크]

한국의 수소산업이 이 정도일줄이야~ 한국이 3천조원 규모의 수소산업을 독차지하게 되자, 중국과 일본이 투자한 모든게 물거품이 되었다는 상황 한국이 수소기술력 선두에 달리며 3천조원 규모의 미래 수소산..

중국 대만 전쟁이 일어난다면? 한국 오기전에 끝내야~ [내부링크]

중국 대만 전쟁이 일어난다면? 한국 오기전에 끝내야~ 중국 대만침공 할까? 중국 대만 전쟁이 일어난다면? 한국 오기전에 끝내야~ 대만 해협에서의 미중 대립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중국군이 대만을 기습..

성범죄법 잔혹사, 가해자 편에서 수사관 합의 종용~ [내부링크]

성범죄법 잔혹사, 가해자 편에서 수사관 합의 종용~ [역사 속의 사건] 성폭행 검사와 피해자 중매질로 합의 종용~ “앞길 창창한데…” 수사 경찰이 가해자 대변하듯 21일 방송된 SBS스페셜에서는 '꼬리에..

불자님들 항상 무기력하고 공허합니다 [내부링크]

문: 불자님들 항상 무기력하고 공허합니다 허무하고 가슴 한곳이 휭하고 구멍이 뚫린 기분인데 왜 이럴까요??? 마음이 공허합니다 답: 물질적으로는 비타민 무기질 부족으로 그럴수 있으며 심리 정신적으로는 마..

부처님의 32상 80종호에 관한 [내부링크]

문: 부처님의 32상 80종호에 관한 수신오도 적광선사님의 제자입니다 불교공부 좀 하신듯 합니다 인체에서 32상이 어떤 원리로 일어나며, 무아(무심)은 몸과 의식이 어떤 상태일때인지 설명해주실 ..

순대 내장 싸게 파는 청량리 황해도 순대/korean street food [내부링크]

순대 내장 싸게 파는 청량리 황해도 순대/korean street food 유튜브 동영상을 우연히 보고 날잡아서 자전거도로를 따라 운동삼아 "청량리 황해도 순대"로 직접 갔다왔네요~~ 청량리역 부근에서 몇백미터 지점..

컵라면 용기의 시뻘건 찌꺼기 손쉬운 세척법 [내부링크]

@생활 속 아이디어@ 컵라면 용기의 시뻘건 찌꺼기 손쉬운 세척법 지저분한 일회용 용기 씻지 않고 분리수거하는 방법 없을까? 스치로폼 용기와 컵라면 용기에 묻은 붉은 국물 씻어도 씻어도 지워지지 않지요? 이..

순대 만원어치 사면 생기는 일! Korean street food [내부링크]

순대 만원어치 사면 생기는 일! Korean street food 청량리 황해도 순대 만원어치 사면 생기는 일! 3대가 일주일 먹을 양.. Korean street food 순대 5,000 원 염통+허파 3,000 원 간 2,000 원 총 합이 10,000 원..

하나님 믿으면 다 용서 받나요? [내부링크]

문: 하나님 믿으면 다 용서 받나요..? 하나님 믿으면 거짓말도..간음도..욕도.. 음란도.. 성폭행도..살인도.. 맘속살인도.. 폭행도.. 왕따도.. 모두다.. 용서받나요..? 제가 깊이 생각하는건 살인과 성폭행인데....

짜장면 200인분 만들기, 월 매출1억/black bean noodles [내부링크]

짜장면 200인분 만들기, 월 매출1억/black bean noodles 물 대신 양파를 듬뿍! 짜장면 200인분 만들기, 월 매출1억 / black bean noodles - korean street food 이상운 중식 하시는 고모부가 말씀하셨다 양..

코란 내용과 is 이슬람에 관하여 [내부링크]

문: 코란 내용과 is 이슬람에 관하여 요즘 is, 이슬람 때문에 말이 많잖아요? 그런데 코란에 무슬림이 아닌 사람들을 죽여도된다 같은 이상한 말들이 있다던데 진짜인가요? 코란이 아니더라도 그런 말들이 있다던..

사는게 지옥같고 만사가 다 싫어요~ [내부링크]

문: 사는게 지옥같고 만사가 다 싫어요~  인간의 사악한 본성도 싫고 인간수명도 길어져서 너무 오래사는 것도 싫고 생리하는 것도 싫고 연애 결혼도 싫고 사람도 싫고 이 세상 모든게 다 그냥 다 싫어요.. 내맘..

잊을만 하면 터지는 알만한 사람들의 성범죄 [내부링크]

잊을만 하면 터지는 알만한 사람들의 성범죄 성에 있어서는 고학력 고위직과는 상관이 없다~ 사우디아라비아 2011.12.10 성범죄에 대한 처벌 채찍2080대 징역13년 그에 비하면 어느 댓글처럼 우리나라는 성범죄자..

저소득층 긴급생계지원 12일부터 신청시작! [내부링크]

저소득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10.12일부터 신청시작! 일정 및 추가 안내사항 2차 재난지원금 보건복지부 소관 저소득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이 10월 12일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온라인 및 현장방문신청 가능하..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이야기 [내부링크]

[이야기 꾸러미]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이야기    우리 어머니는 한쪽 눈이 없다.     나는 그런 어머니가 싫었다.           너무 밉고 쪽팔리기 때문에....          우리 어머니는 시..

노인연령 70세로? 공짜 지하철과 기존의 복지혜택은? [내부링크]

노인연령 70세로 바뀌면 공짜 지하철도 70세부터 탈 수 있을까? 현재 정부는 65세 기준인 노인연령을 70세로 바꾸는 것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만약 노인연령이 70세로 바뀐다면 현재 사회복지제도는 어떤 영..

왜 눈은 초록색을 보면 편안해지나요? [내부링크]

문: 왜 눈은 초록색을 보면 편안해지나요? 다른색이 아니라 왜 굳이 초록색인거죠? 답: 우리 눈으로 볼 수 있는 빛인 가시광선 중에서는 자외선과 적외선에서 멀리 있는 색깔이 눈에 안정감을 줍니다. 가시광선의..

2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지원여부 속보~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지원여부 속보~ 오늘은 2차 재난지원금 중복수급여부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지원여부, 특고프리랜서지원, 소상공인지원 비교해서 설명드리고 청년특별지원금, 긴급복지..

불교는 부처님 믿고 도를 닦으면 극락에 가나요? [내부링크]

문: 불교는 부처님을 믿고 도를 닦으면 극락에 가나요?? 아니면 극락은 사람들이 지어낸거고 그냥 착하게 살면 다음생도 인간으로 태어나고 나쁘게 살면 다음생애 머 개미쯤으로 태어나는 윤회사상을 주장하나요?..

전국민 매월 30만원? 국내 최초 기본소득법 발의 [내부링크]

전국민 매월 30만원? 국내 최초 기본소득법 발의 내가 알기론 유럽 일부 나라에서는 중위소득 이하를 대상으로 시행한 적이 있다고는 하는데 전국민을 대상으로는 국내최초, 발의자가 주장하기로는 세계최초 기..

오늘의 포토/ 명품백 Dior디올 CAL44551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명품백 Dior디올 CAL44551 최저가 명품 쇼핑몰 올럭스 100% 정품~ 최저가로 구입은 물론 스스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최저가 명품 쇼핑몰 올럭스 100%정품 오늘은 명품백 디올 미디엄 레이디 디..

주말 알바생 근로장려금에 대한 문의 [내부링크]

문: 주말 알바생 근로장려금에 대한 문의 올해 2- 3? 쯤 근로장려금 신청하여 지급받았고 이번 9월에 또 신청했습니다. 1. 근로장려금은 작년 소득을 보고 산정하여 지급되는건가요? 2. 친구와 작년 월급(소득)이..

오늘의 포토/명품 셀린느 트리오페 장지갑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명품 셀린느 트리오페 장지갑 명품백 장지갑 키즈옷까지도~~ 올럭스 100% 정품 명품 셀린느 트리오페 장지갑 10D552BZ9~ 멤버십 가입비용으로 평생 명품백 등 상품을 최저가로 구입은..

2차 긴급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차상위 등 지원금 국회논의 [내부링크]

2차 긴급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차상위 등 지원금 국회논의 2차 긴급재난지원금 통신비 2만원으로 비판이 거세지자 없던 일로?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으로 지원금 변경 국회논의 중이라고..

한국이 만든 세계 최대의 배수량 110만톤급 배~ [내부링크]

한국이 만든 세계 최대의 배수량 110만톤 배 美항모 전부와 맞먹는다 중국언론들은 한국의 조선 기술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항공모함의 미래를 제시하는 한국 미래의 항모 이렇게 만들거야!! 김동..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추가 발표~ 누가? 얼마나 받나?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추가 발표~ 누가? 얼마나 받나? 정부는 매출에 따른 차등지급 불가능할 것 같다고 사실상 인정~ 수백만명 달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매출을 일일이 확인하고 세분화하려면 엄청난..

대승불교에서는 왜 내면적 본질을 대자비라고 하였나요? [내부링크]

문: 대승불교에서는 왜 신성의 실재인 내면적 본질을 대자비라고 하였나요? 답: 본질이 자비인지? 부처~~~ 즉, 깨달은 자의 의식이 자비라 할 수 있는지? 본질이라 함은 만물이 생겨나고 소멸하는 근원적인 자리..

2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과 저소득자 선별 지급 확정~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과 저소득자 선별 지급 확정~ 2차 재난지원금은 1차 전국민 지급때와는 달리 매출이 급감한 매출기준과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의 저소득자 선별 지급하는 것이 확정되었습니다. 확..

북北, 리병철 쿠데타 金 남매, 권력 상실한듯! [내부링크]

북北, 리병철 쿠데타 성공 정황~ 金 남매, 권력 상실한듯! 백두혈통 삼부자 시대 끝!! 진짜라면 정말 역사적인 사건이 될테고 한민족에 큰 기쁨일거 같은데.... 물론 리병철이가 정상적인 인간이라면~~ㅋㅋ 근데..

불을 끄면 빛들은 어디로~ 귀신은 뭔가요? [내부링크]

문: 불을 끄면 빛들은 어디로 갈까요? 양자는 에너지 알갱이 , 빛도 에너지 즉 여기서 양자는 빛이라고 하고 불을 켰을때 양자들은 계속 나오는 것 근데 불을끄게 되면 이미 나왔던 알갱이들은..

생계급여 조건부 수급자 신청에 대한 질문 [내부링크]

문: 생계급여 조건부 수급자 신청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저희 어머니가 아버지가 돌아가신후 집에만 계시고 힘들어 하시는데 사회생활을 하시면서 비슷한 나이대 분들과 친해지시면 좀 괜찮아 지실까 해서 찾다보..

나라는 존재와 공空에 대한 생각과 물음 [내부링크]

문: 나라는 존재와 공空에 대한 생각과 물음? "나"는 어디에 있고, 어떤 모습인가요? 사이비 종교 신자 및 외도분들이 불교와는 반대로  "나"가 있다고 강하게 주장하는데, 1. "나"는 어떤 모습..

죄는 어디에서 오나요? [내부링크]

문: 죄는 어디에서 오나요? 불교에서는 죄가 왜 존재한다고 생각하나요? 원래 모든 인간이 악했다가 많은 윤회를 통해 많은 카르마를 받아가며 점점 선해지는건가요 아니면 원래 그렇게까지 악하진 않았는데 어떤..

불교의 기본에 관한것들 알고싶어요~ [내부링크]

문: 불교의 기본에 관한것들 알고싶어요~ 제가 불교에 대해서 조금 기본이라도 알고 싶어서... 아는게 하나도 없길래... 불교의 기본 가르침이나 불교 신화? 역사? 같은거 그런것좀 많이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완전..

2019, 2020년 세계 10대 강대국 순위 [내부링크]

2019, 2020년 세계 10대 강대국 순위 G7 가입이니, 각 첨단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코로나 대처 능력으로 국운 상승의 기운이 감도는 요즘 미국 U.S.News가 발표한 세계 10대 강대국에 눈길이 가는데요 2019년..

무기력 전신 피로가 장난 아닙니다 [내부링크]

문: 무기력 전신 피로가 장난 아닙니다 원래 먹는것을 진짜 좋아하고, 식탐이있는 정도였는데... 3달전쯤 어느순간 입맛이 없어져서 먹고싶은것도 안떠오르구, 오죽입맛이 없으면 술맛도 떨어져서.. 20년먹던 술을..

김규봉 감독 추가 녹취록에서 폭언 가득~ [내부링크]

김규봉 감독 폭행 없다더니, 추가 녹취록에서 구타와 폭언 가득~ 경주시청 김규봉 감독은 팀 관리·감독 책임만 인정할 뿐, 때리지는 않았다고, 초지일관, 같은 목소리를 냈습니다. 하지만 故 최숙..

이 와중에 걸그룹과 춤판~ [내부링크]

이 와중에 걸그룹과 춤판~ 소상공인 죽어가는데… 이 와중에 술 마시고 걸그룹과 춤판 코로나 19의 여파로 가뜩이나 힘든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대신하는 단체가 소상공인 연합회 입니다. 얼마 전 정부 지..

나의 경계가 어디까지 인가요? [내부링크]

문: 나의 경계가 어디까지 인가요? 진정으로 나를 규정짓는것은 무엇일까요? 내몸둥어리 하나만 나일까요? 아니면 내가 영향을 끼치는 범위까지가 나인건가요? 내가 의식을 하는 대상이 아닌 본질적인 나의 모습이..

이 세계 또는 차원을 건너는 법 [내부링크]

문: 이 세계 또는 차원을 건너는 법 님들 아무리 봐도 저는 이 지구라는 땅에서 태어날 존재가 아닌것같습니다. 멍청한 병1신들 사이에서 친구랑 시원찮은 소리나 지껄이면서 친구사귀거나 학교가는건 저한테는 해..

이재용 2년 4개월 만에 다시 구속 위기에 처해~ [내부링크]

이재용 2년 4개월 만에 다시 구속 위기에 처해~ 서울중앙지법 8일 오전 10시반 영장실질심사 구속영장 기각되면 검찰 무리한 기소 비판받을 듯 구속영장 발부시 삼성 '최악의 경영공백' 상태 맞게돼 이재..

한국이 생각지도 못한 분야에서까지 세계 1위를~ [내부링크]

한국이 생각지도 못한 분야에서까지 세계 1위를~ 10분간 국뽕에 취해보아요~ 드디어 우리나라가 기존의 관광대국인 미국,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등을 제치고 세계인들이 꼽은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 1위에..

야구스타의 네 모녀 암매장 살인사건 [내부링크]

야구스타의 네 모녀 암매장 살인사건~ 네 모녀 암매장 살인사건 CCTV 속 정말 그는 '야구스타'? 프로야구 간판타자→네 모녀 살해 살인마...‘이호성 살인사건’ 재조명프로야구 간판타자→네 모녀 살해 살인마.....

모든것이 공이라면 왜 업을 쌓아야하죠? [내부링크]

문: 모든것이 공이라면 왜 업을 쌓아야하죠? 불교관련질문입니다. 모든것이 공이라면 왜 업을 쌓아야하죠? 불교에서는 모든 것이 공, 즉 의미가 없다고 믿는다 알고있습니다. 동시에 업을 쌓아야한다 믿는 것으로..

세계1위 독점 한국한테 허락받고 전기쓰는 일본~ [내부링크]

세계1위 독점 한국한테 허락받고 전기쓰는 일본 헐값에 팔리는 일본기업들 전부 사들이고 일본독점한 한국!! 세계 1위까지 독점해서 전기 쓸 때 한국한테 허락받고 쓸 판!! 세계 1위 태양광기업 잡아먹고 일본,..

공부 집중 잘되다가도 집중이 안되요~ [내부링크]

문: 공부 집중 잘되다가도 집중이 안되요~ 공부 집중 잘되다가도 어떨때는 공부 집중도 안되고 다 때려치우고 싶어요~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답: 함이없이 시작하여 함이없이 끝나는 공부가 좋아요~ 몰입과 직..

문신 있으면 스님 못하나요?? [내부링크]

문: 문신 있으면 스님 못하나요?? 답: 우리들이 구치소에 수감되면 문신 유무의 확인절차를 가집니다. 어느 부위에 했는지까지도 문서 데이타상에 기록이 됩니다. 즉, 모든 범죄자는 불가피하게 그 이름만으로도..

가장 흔하지만, 가장 완벽한 맛 "짜장면" [내부링크]

[이야기 꾸러미] 가장 흔하지만, 가장 완벽한 맛 "짜장면" 짜장면은 중국의 산동 반도 지역의 가정식이었던 자장멘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하여 만들어진 음식이다. 1890년대 중국 산둥 지방에서 건너온 부두..

호랑이와 사자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내부링크]

호랑이와 사자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옛날엔 지금의 호랑이보다 체중이 50kg 정도  더 나가는 종이 있었다는데 멸종이 되어서... 암사자랑 붙으면 이길 가능성이 높겠지만 아무래도 숫사자는 체중 관계, 파워면..

사람들이 다 불교 믿으면 인간은 사라지잖아요? [내부링크]

문: 사람들이 다 불교 믿으면 인간은 사라지잖아요? 세상 사람들이 불교를 믿으면 불교를 믿는 스님들은 독신으로 살아야 하잖아요? 그럼 온세상 사람들이 불교를 믿으면 인간은 없어지지 않을까요? 답..

변호사 실종(보험살인)사건, 범인은 확실한데~ [내부링크]

변호사 실종(보험살인)사건, 범인은 확실한데~ 범인은 찍혀있다. 그런데 왜 검찰은 증거를 버리고 방송은 증거를 가렸나? 별장 성접대 사건을 수사하던 경찰들은 자리를 옮기게 되고 검찰로 넘어간..

기쁘다 우리 구주 코로나19로 오셨네~ [내부링크]

기쁘다 우리 구주 코로나19로 오셨네~ 신천지대구교회 관련 확진자 2천명 넘어… "3월초까지 증가 전망" 대구 확진자의 73.1% 관련성 확인… 신천지 신도 일부 1월 우한 방문 청도대남병원 관련 119명…사망 18명..

모든 것을 버리면 높은 경지에 이른다고 하는데 [내부링크]

문: 모든 것을 버리면 높은 경지에 이른다고 하는데 사람은 과거와 기억들로 현재를 살아가고 미래를 꿈꾸는데 그것이 가능한가요 언어와 생각 과거는 사람을 앞으로 이끄는 가장 큰 힘이고 원동력인데 그러한 것..

오늘의 포토 / 불교교리를 한 문장으로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불교교리를 한 문장으로 불교교리를 한 문장으로 불교교리의 핵심을 한권의 책으로 엮으면? 아니, 한 페이지로 정리한다면? 아니, 불교교리의 핵심을 한 문장으로 압축하면? 뭐가 될까요? 개인마다..

돈 없으면 골판지 행~ 일본의 코르나19 사기행위!! [내부링크]

돈 없으면 골판지 행~ 일본의 코르나19 사기행위!!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일본 입국자에게 이해할 수 없는 조치를 취하고 있는 일본 정부의 모습입니다. 돈없으면 골판지 침대에서 하염없이 대기를 해야하는..

싸움이 일어나면 말려야 하나요? [내부링크]

문: 싸음이 일어나면 말려야 하나요? 저는 오늘 정말 황당한 일을 격어서 마음도 심란하고 어찌해야 좋은지 몰라서 그냥 답답한 마음에 생전 처음 지식인에 글을 올려 봅니다. 저는 그냥 평범..

하늘에 자신의 윤회 소원이 닿게 하려면? [내부링크]

문: 하늘에 자신의 윤회 소원이 닿게 하려면 어떻게 기도를 해야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십니까? 한국에 살고 있는 1인입니다. 오늘은 하늘에 자신의 윤회 소원이 닿게 하려면 어떻게 기도를 해야 되는지 궁금하여,..

김정은 유고 확실 "수술중 식물인간 상태 빠져" [내부링크]

김정은 유고 확실 ‘수술중 식물인간 상태 빠져’ 원산에서 현지지도중 쓰러져 스텐트 시술 받은 듯 2월10일 프랑스 의사 평양 도착 검진, 이미 심장 이상 증상 보인듯 4월11일 정치국회의. 유고 가능성 대비 김..

오늘의 포토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백두혈통 김가의 과보가 정은이에게 임하였으니 30대에 지팡이를 짚고, 오늘 내일 하는 정은이의 삶이 기가찰일이 아닌가? 저런 정..

불교도의 수행 목적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문: 불교도의 수행 목적은 무엇인가요? 냉정히 불교 스님들의 수행 목적은 무엇인가요? 단순히 나하나 깨달음을 얻고 초월하기 위함인가요? 깨달음을 얻은 후 설법하여 다른이들은 구원하는 것이 목적인가요? 전..

다음 생에 대해 생각하면 환생 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문: 다음 생에 대해 생각하면 환생 할 수 있나요? 사람은 살면서 다음 생에 대해 생각하면서 자꾸 암시 같은걸 주면 환생 할 수 있나요? 안녕하십니까? 한국에 살고 있는 1인입니다. 오늘은 사람은 살면서 다음 생..

고통을 겪어야지만 진리를 깨우칠 수 있나요? [내부링크]

문: 고통을 겪어야지만 진리를 깨우칠 수 있는건가요? 사적인 것을 버리고 싶어도, 사회에서 살려면 어쩔 수 가 없네요. 비교하게 되고 나를 미워하게 되고 전에 죽지 못했던 내가 밉고 못생긴 내가 밉고 멍청한..

송파구 혈액형 가족 살인사건 [내부링크]

송파구 혈액형 가족 살인사건 2015년 경찰청사람들에서 방영되었던 내용중 정말 경악스러운 내용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일명 '혈액형 사건' 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자신의 혈액형을 잘못 알고 있던 남편이 나올..

오늘의 포토/우주의 끝은 어디에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우주의 끝은 어디에 우주의 끝은 어디에 우주의 끝이 있을까 우주의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 우주의 끝에는 우주의 머리가 있습니다 아니 옆구리가 있습니다 아니 손이 있습니다 아니 새끼 ..

불교 윤회 진짜인가요? [내부링크]

문: 불교 윤회 진짜인가요?  힌두교에서 애초에 통치하려고 정치적으로 만들었다는데 윤회가 진짜 있을가요 증명할 근거는요? 답: 그런 말의 의미는 통치자의 갑이 하층민의 노예 같은 비참한 을의 ..

앞니 치아문제 고민 인공치아로 쉽게 해결!! [내부링크]

앞니 치아문제로 고민이신분~ 이제 인공치아로 쉽게 해결 가능해요!! 뉴 스마일치아 인공치아 컴포트 핏 치아에 문제가 있어 관련 정보 찾다가 우연히 뉴 스마일치아 인공치아 컴포트 핏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오늘의 포토 / 시 평가 좀 해주세요(성장통)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시 평가 좀 해주세요(성장통) 성 장 통 따스한 햇살을 머금고 새롭게 피어나는 새싹 날마다 커져가는 너는 아마도 매일이 고통일 거야 점점 자라나는 너는 늘 성장통을 겪고 있겠지 힘들겠지만 아..

불교 상주불멸에 대한 질문~ [내부링크]

문: 불교 상주불멸에 대한 질문~ 마음은 상주불멸이라고 하는데요 상주불멸 뜻이 없어지지 않고 영원하다라는 뜻인데 저가 가지고 있는 걱정과 근심 불안은 영원히 없어질수 없다는 건가요?? 답: 근심 걱정 불안..

죄짓고는 못살아~ 11년 만에 자수 [내부링크]

“내가 범인이다” 11년 만에 살인사건 자백한 남성 당시 부검의 "반항 흔적 없어… 기습 공격당해" 범인 없는 살인사건… 유족 "눈 못 감아" 원통~ 죄책감 시달렸다는 40대 남성 의사 상담받으며 죄책감이 시달..

무서워서 잠을 못자겠어요 [내부링크]

문: 무서워서 잠을 못자겠어요 제가 겁이 많은 편이라 한번 무서운거 보면 영원히 기억해서 잘 안보는 편인데 얼마전에 유튜브에 영가라고 사람이 죽으면 영혼이 되서 돌아다닌다고하길래 우리집에도 있나 하는 마..

군산 40대 여성 실종사건 전말~ [내부링크]

군산 40대 여성 실종사건 전말~ “애인 만나고 오겠다” 했는데…군산 40대 여성 실종사건 "애인 만나고 오겠다" 했는데… 사라진 여성 실종자 가족 "집에도 들어오지 않고 연락 두절 " 실종자 가족 "애인 만나러..

오늘의 포토 / 코로나19 어딜 때찌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코로나19 어딜 때찌 코로나19 어딜 때찌 죽기 전에 깨우쳐야 하고 병들기 전에 깨우쳐야 하고 더 큰 시련이 오기 전에 깨우쳐야 합니다 그래서 내일 죽어도 여한이 없는 의식을 증득해야 합니다~..

중생 구제하기 위해 왜 성불을 미루죠? [내부링크]

문: 중생 구제하기 위해 왜 성불을 미루죠? 금강경 해설서를 읽는데요 왜 구제할 중생이 없는데 중생을 구제하기위해 성불을 미루나요? 오늘 하루를 성실하게 살아가는 모두가 부처님이시고 순리대로 살아가는 모..

하나님의 위로에 관하여 [내부링크]

문: 하나님의 위로에 관하여 그냥 말씀을 듣다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드려요~ 사람이 고난을 받고 고통을 받는일들이 많잖아요~ 그리스도인으로써 받는 핍박 그리고 그리스도인이라 받는 어려움같은것을 예로들어봤..

세계 역대급 최악의 범죄 사이비종교 백백교~ [내부링크]

세계 역대급 최악의 범죄 사이비종교 백백교~ "수백에서 수천명을 강간, 살해한 사이비 백백교 사건!! 오늘날의 종교를 비롯하여 사이비종교들이여~ 100년전 우리나라에 있었던 실존의 경악할만한 대한민국 역사상..

석가모니의 행복론은 무엇? [내부링크]

문: 석가모니의 행복론은 무엇인가요? 석가모니가 주장한 행복론을 적어오는건데 타인의 입장말고 석가모니의 입장으로 주장한 것 좀 부탁해요~ 석가모니의 행복론은 무엇인가요? 답: 인생은 고[苦]이고. 그 고[..

자살하려는 사람을 살리는건 살인이다 [내부링크]

문: 자살하려는 사람을 살리는건 살인이다 민음사 파우스트2, 리어왕, 문예출판사 아리스토텔레스 시학에서 어디쯤에 있죠? '자살할려는 사람을 살리는 건 살인이다.' 이 말이 인상적으로 남았습니..

믿음 소망, 그리고 사기가 제일이라~ [내부링크]

믿음 소망, 그리고 사기가 제일이라~ 그것이 알고싶다. 양치기 목자의 비밀.. 편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자신의 일 열심히 하며 엄청 부지런히 사는 사람같지만 어쩜 저렇게 일관되게 처음부터 끝까지 사기를..

의사의 은밀한 칵테일 우유주사~ [내부링크]

의사의 은밀한 칵테일 우유주사~ 죽음의 칵테일 - 의사는 왜 주사를 놓았나? 그것이 알고싶다 989회는 지난 2012년 발생한 산부인과 의사의 시신 유기 사건을 다뤘는데요 일명 우유주사 시신..

불교는 인생은 힘들고 괴롭다 인가요? [내부링크]

문: 불교는 인생은 힘들고 괴롭다 인가요? 교회에서는 천국을 말하면서 하나님의 축복 속에 인생을 기쁨이 충만한 즐겁게 살라고 말하던데 불교와 인생에 대해 궁금점이 생겼는데요 제가 전에 템플스테이에 갔을때..

오늘의 포토/신神의 모습과 계시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신神의 모습과 계시 자칭 신神이라 일컬어지는 교주의 모습 신神의 모습과 계시  신은 무엇이며 계시 받는방법 좀 알려주세요~ 신의 계시는 어떻게 받나요? 제발 좀 알려주세요~ㅜㅜ 계시?? 계시는..

해골바가지 물먹은 스님은 누구? [내부링크]

문: 해골바가지 물먹은 스님은 누구?? 어렸을때 책보면 해골바가지에 물먹었다는 스님있죠? 누군지 알려주세요? 답: 서늘한 뉴스~~*-* 원효대사뿐 아니라 도시인들도 가끔씩 시체썩은 물을 먹곤한답니다. "수돗물..

일본 작년 4분기 GDP 성장율 -6.3 폭망!! [내부링크]

일본 작년 4분기 GDP 성장율 -6.3 폭망!! 한국경제 다시 회복하기 힘들다는 일본이 현재 처음 겪는 충격 상황에 초긴장하는 이유~ 나아질 기미가 없어보이는 일본 경제~ 잃어버린 30년~ 방사능 누출사고로..

양팔 혈압이 많이 차이나는 이유 [내부링크]

문: 양팔 혈압이 많이 차이나는 이유 오늘 건강검진을 받다가 알았는데요 양팔의 혈압차이가 60정도 자이가나요 왼쪽은 정상인데(120/80) 오른쪽은(180/98) 너무 심하죠~~ 무슨 이유일까요? 큰병원 가서 정밀검사..

착각과 망상은 어리석은 자의 절친~ [내부링크]

착각과 망상은 어리석은 자의 절친~ 욱해서 우발적으로 죽였습니다... 하지만 모든건 계획되어 있었다!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며 인터넷 설치 기사를 살해한 사건입니다~ 빛의아리아 남의 집 가장을 죽여놓고 자기..

의심이 많은 사람인데 어떻게 믿을까요? [내부링크]

문: 의심이 많은 사람인데 어떻게 믿을까요? 대개 무신론자라 하면 신에 대해 의심이 많은 자들입니다. 질문자는 무신론자보다 더 의심이 많았으면 많았지 결코 덜하진 않습니다. 심지어 의심이 많아서 친구가 거..

현직 경찰 여중생 폭행~ 이유는? [내부링크]

현직 경찰이 여중생 폭행~ 이유는? 현직 경찰이 여중생 폭행 사건으로 한 50대 남성이 만 13살인 중학생을 마구 폭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자신의 딸을 괴롭혀 화가나서 그랬다는데 전치3주의 상해를 입힌 이..

초등학생 실종사건 이춘재 살인 자백~ [내부링크]

초등학생 실종사건 이춘재 자신이 살인했다고 자백~ 경찰 발표 내용 중에는 다소 충격적인 내용이 포함돼 있었습니다. 바로 1989년 7월, 화성에서 발생한 9살짜리 초등학생 실종사건이었습니다. 이춘재가 자백한..

성씨 바꿀수도 있지 않나요? [내부링크]

문: 이름 성씨 바꿀수도 있지 않나요? 저는 지금 성이 안동권씨입니다. 근데 안동권씨가 양반이다 하잖아요? 근데 저는 저 자신이 솔직히 양반의 후손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그냥 평민 아니면 노비의 후손이었을 꺼..

성철스님 말년의 한 말씀에 대한 질문이요~ [내부링크]

문: 성철스님 말년의 한 말씀에 대한 질문이요~ 성철스님께서 돌아가시기 전에 "내 죄가 태산 만하여 아비지옥에 갈 것 같다"라고 말씀하셨다 들었는데 이게 무슨 뜻인가요? 성철스님처럼 털어서 먼지하나 안날 것..

가정파탄~ 엄마의 과한 교육법!! [내부링크]

가정파탄~ 엄마의 과한 교육법!! 부모의 교육열은 어디까지?? 가정 파탄이 날 정도의 교육열이라면 그건 자신만의 욕망과 망상이어라~~ 저 자연의 어느 생명이 그 오랜기간을 부모가 저 자식에게 지속적으로 폭행..

인간은 수행을 해야 불성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문: 인간은 수행을 해야 불성할 수 있나요? 무엇이든지 경험해보지 않고서는 그 어떤것도 절대로 예측불가로 모르는 일 아닌지요?? 진리는 어떻게 알아지는 것인지요? 또한 불교사상에서 모든 인간은 수행을 해야..

원불교 마음공부 해도 됩니까? [내부링크]

문: 원불교 믿고 공부 수행해도 되나요? 불교랑 원불교 중 고민하는데 교리도 삼은사요 삼학팔조 두가지고 경전도 정전 대종경 두 가지만 읽으면 되고 (나머지도 있지만 그건 선택사항) 무엇보다 불교는 한자, 인..

희대의 한국 최고의 사이코패스 엄인숙 [내부링크]

한국 최고의 사이코패스라 불리는 잔혹한 보험살인마 엄여인~ 희대의 사이코패스 가족 보험살인마 엄인숙~ 사이코패스 테스트에서 우리나라 역대 사이코패스 중 가장 높게, 유영철보다도 높게 나왔다는 임인숙~..

사이코패스 중에 이런놈도 있었네~ [내부링크]

사이코패스 중에 이런놈도 있었네~ 이향열이란 자를 아십니까? 유영철 이춘재 등 여타 사이코패스보다 살인한 사람 수에서는 적지만 못지않은 엽기적인 사이코패스로서  알려지지 않은 이런놈도 있었네~*-* 대..

염불은 왜 외워야 하는 건가요? [내부링크]

문: 염불은 왜 외워야 하는 것인가요? 왜 해야 하는 것일까요? 답: 부처님이 어떤 기도문 주문 염불 같은 것을 앵무새마냥 죽자살자 반복적으로 읉고나 있었을까요? 그런것들은 다 후대에 생겨난 것입니다. 오늘..

성냄의 과보는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문: 성냄의 과보는 무엇인가요? 제가 다른사람에게 성냄으로서 받는 과보는 어떻게 되나요?? 화를 내는것은 무지함에서 나온다는 부처의 말씀 그 말씀을 들어서 몇년째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데요 이 말씀에 대해..

좋은 인연 나쁜 인연은 뭔가요? [내부링크]

문: 좋은 인연 나쁜 인연은 뭔가요? 전생의 만남이 현생에 다시 인연있나요? 전생에 몇번 만나면 현생에서 다시 만난다고 하잖아요?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전생에서의 어떤 인연이냐가 그것..

천국이 어디에 있는지 아시는분? [내부링크]

문: 천국이 어디에 있는지 확실히 아시는분 말씀해보세요~ 개신교인들은 천국이란 반드시 사망해야 갈 수 있다고 믿더군요. 그리고 예수안믿으면 사망해서 지옥으로 간다고 믿더군요. 과연 그 말은 진실일까요? 아..

어머니가 불교에 빠지신것 같은데 어떡하죠? [내부링크]

문: 저희 어머니가 불교에 빠지신것 같은데 어떡하죠? 제가 일요일만 되면 부모님 교회 꼭 대려다 드리고 그랬는데 저번 석가탄신일이라고 저희어머니가 저에게 말도 없이 절에 다녀오셔서 떡까지 받아오셨더라고..

우주에는 궁극적인 목적이 있습니까? [내부링크]

문: 우주에는 궁극적인 목적이 있습니까? 결국 모든 질문의 끝은 저거인것 같네요? 우주엔 목적이 있다 vs 없다로... 인간이란?? 불자님들 의견은? 답: 만물은 어느 누가 창조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물은 스스로..

한국 공군 F-35A 13대가 북한에 뜨면 [내부링크]

한국 공군 F-35A 13대가 북한에 뜨면 벌어지는 일!! 한국 공군이 현재 f-35A 13대가 도입이 됐는데요 이것만으로도 막강한 화력으로 공군력이 배가되며 앞으로 추가로 도입된다면 더 즐거운 상상을 하게 됩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은 해탈했다고 스스로 말했나요? [내부링크]

문: 석가모니 부처님은 해탈했다고 스스로 말했나요? 석가모니는 부처님은 자기가 해탈했다고 스스로 이야기하고 다니셨나요? 그것이 교만이나 자랑하는 것일까요? 자기를 알리는 것일까요? 답:..

한쪽폐 없이 사는데 지장 없을까요? [내부링크]

문: 한쪽폐 없이 사는데 지장 없을까요? 폐암에 걸린 환자인데요 대학병원에서 입원중이구요 빠른 소식 기다립니다 답: 사례 1. 지인의 아버님께서 한쪽 폐로 생활을 하시는데 힘드실때는 호흡기를 착용하셔야 합..

오백나한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내부링크]

문: 불교에서의 오백나한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답: 불교에서 아라한과(阿羅漢果)를 성취한 500명의 아라한. 오백비구(五百比丘)·오백상수(五百上首)라고도 함. 아라한과는 소승불교에서 아라한이 이른 최고의..

짬뽕 속 홍합의 불편한 진실 [내부링크]

짬뽕 속 홍합의 불편한 진실 짬뽕에 담겨 있는 홍합이 홍합이 아니라 폐타이어로 키운 담치이다. 담치의 진실을 밝힌다. 본 영상 내용은 개연성이 있으며 전체가 아님을 밝힙니다. [동영상 비..

해롭다~ 문어 낙지 꼬막의 진실! [내부링크]

해롭다~ 문어 낙지 꼬막의 진실! 낙지, 문어, 꼬막 먹으면 안되는 이유!! 지난 영상 조개, 짬뽕 먹지마시오~ 에 관련된 댓글의 답변과 구독자 사례를 공개 합니다. (동영상 비공개 처리됨~ㅜㅜ) 라온 우리나라에..

오늘의 포토 /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고전의 의미를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서 좀 달리 해석될 수 있겠으나 성경책이 쓰여진 그리스 로마 때를 고전이라 말하는 경우도 있고, 고전의 의미..

한韓 핵농축 추출 3주, 핵무기는 석달이면~ [내부링크]

문: 한국 핵농축 추출 3주, 핵무기는 석달이면~ 우리나라의 핵기술 수준과 자주국방의 결정판 핵무기 제조능력에 대해서 국내 실질적 핵 전문가 1인자 서균렬 교수로부터 자세한 현재 우리나..

싸움과 다툼의 이유는 뭘까요? [내부링크]

문: 불교에서 보는 싸움과 다툼의 이유는 뭘까요? 불교 종교인에게 묻습니다. 인류도 다 한 가지에서 나온 가족이고 동물도 식물도 무생물도 우주에 너와 나라는 분별없이 다같이 하나라면 세상에 왜 분쟁이 있는..

pc방 커피 자판기 종이컵 절도죄 [내부링크]

문: PC방 커피 자판기 종이컵 절도죄 손님들이 커피자판기 컵 나오는 부분에 손을 넣어 종이컵을 꺼내갑니다. 커피 한 잔에 100원씩 팔고 있구요. 컵이 자꾸 끼여서 다른 손님들이 커피를 뽑으면 컵이 안나오는 경..

마트 절도 혐의로 기소 전과 기록 질문 [내부링크]

문: 마트 절도 혐의로 기소 전과 기록 질문 몇달전에 대형 마트 두 군데 에서 차례로 절도를 한 후 양심에 찔려서 바로 다음 날 도로 마트에 가서 먼저 자백하고 훔친 물건들에 대한 영업손실액 다 변제 한 후, 합..

교회에 사람이 그렇게 많은데도 외로워요 [내부링크]

문: 교회에 사람이 그렇게 많은데도 워로워요~ 왜 이렇게 외로울까요? 교회를 다니면 다닐수록 더욱 쌓여가는 외로움이 있었네요. 사람이 그렇게 많은데도요... 답: 그 이유의 하나는 밖에서 찾아야 하고 또한..

아빠가 특수절도로 구치소에 가게 되는데 [내부링크]

문: 아빠가 특수절도로 구치소에 가게 되는데요~ 저희 아빠께서 수요일에 특수절도로 잡혀가셨습니다. 자세힌 모르지만.. 아빠가 전에 일하던곳(지금은 그만둠)에 물건을 몰래 가져가서 판매를 하셨나봐요 근데 걸..

하나님~ 결혼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문: 하나님? 꼭 결혼해야 하나요? 저는 결혼이 무섭네요~ㅜㅜ 답: 그걸 왜 나한테 묻노? 니 마음이란다~ 니 마음이 내마음이란다~ 세상은 모험 빼놓으면 시체에요~ 결혼은 축복이지만 누구에게는 모험이라고도 할..

불교인에게 시한편 적어봅니다 [내부링크]

문: 불교인에게 시한편 적어봅니다 서산 저너머 바람이 불면 내 님은 어디서 나를 부르나 구름은 흩어져 하늘을 가리고 눈물은 말없이 바다를 감추네 내 님은 어디에 그 모습 보이나 그리움 구름위 바람에 날려 이..

오늘의 포토 / 침달린 행성 하나가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침달린 행성 하나가 침달린 행성 하나가 별나게 소설小雪지나 대설大雪이 코 앞인데 한 여름 피의 잔치도 끝났을진대 벌건 대낮 콧잔등 위에서 약 올리듯 윙윙거리는 마치 날 잡아줍쇼 맴도는 온난..

노령기초연금은 아무나 받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노령기초연금은 아무나 받을 수 있나요? 그래도 좀 부유한 나라에 태어나 복지관련에 기본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지 않나 싶네요~ 의료 교육 주거 생계급여와 노령연금 등... 김도영 내 나이 60백수에 10년 11개..

영원히 살고 싶어하는 이유가 뭘까요? [내부링크]

문: 사람이 영원히 살고 싶어하는 이유는 뭘까요? 그리고 영생하면 지겨울까요? 교회다니는 사람들은 천국은 어떤 곳일까 궁금해 합니다. 인터넷도 없고 노래방도 없고 프리미어리그 축구경기도 없고, 마이클잭슨..

5조? 그냥 핵잠수함 5척 만들게! [내부링크]

5조? 그냥 핵잠수함 5척 만들게! 미국의 2020년 방위비 분담금 5~ 6배 인상 요구는 한국을 완전히 궁지에 몰아넣고, 차후 있을 유럽, 일본 등 동맹국과의 방위비 분담금 협상의 본보기로 삼겠다는 뜻이 강합니다...

터키~ 미국과 러시아 사이에서 대략난감! [내부링크]

터키~ 미국과 러시아 사이에서 대략난감!! 美 배신하고 러시아에 붙던 터키, 러에 뒤통수 맞다! 터키 쿠르드 갈등: 미국, 쿠르드 공격한 터키 제재하기로 결정했다. 터키군의 시리아 북부 공습에 대응해 미국이..

고통에 무감각해지는 경지가 있나요? [내부링크]

문: 수행으로 고통에 무감각해지는 경지가 있나요? 저는 집착을 버렸는데 (육체에 흉터 입는 것에 개의치않는 지경까지) 불교에서는 내 몸에 집착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나에게 고통을 가해도 이 몸은 내 몸이..

오늘의 포토/묘한 느낌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묘한 느낌 묘한 느낌 늦은 밤 집으로 오던 중 폐교가 됐는지 아니면 무슨 큰 공사를 하는지 운동장 가득 너즈러진 자재와 부서진 콘크리트 조각들이 을씨년스럽게 널려있다 늦가을의 서늘한 날씨..

가족사기단 정경심 14개 혐의 구속기소 [내부링크]

가족사기단 정경심 추가기소 14개 혐의 구속기소 차명계좌 6개로 주식 샀다 검찰, 정경심 추가기소… 79쪽 공소장에 14개 혐의 정경심, 강제수사 76일 만에 구속기소… 혐의 3개 추가 정경심 추가 혐의… 사기·..

일본은 한국의 통일을 막으려 무역분쟁을? [내부링크]

"일본은 통일 한국과 경쟁이 안된다" 일본은 한국의 통일을 막으려 무역분쟁을 일으킨 것이다... 올림픽후 일본은 어려워진다는 짐로저스 발언의 진짜 의미는.. 조지 소로스와 퀀텀 펀드를 만든 짐 로저스, 그는..

오늘의 포토 / 제제야 너의 이름이야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제제야 너의 이름이야 어릴 적에는 만나는 즐거움이, 그러나 철이들면서는 헤어짐 뒤에 찾아오는 그 무無의 정적을 더 좋아한다 왜냐면, 이때 비로소 나는 나의 진정한 친구를 만날 수 있기 때문이..

인간이 죽고 난 뒤에는? [내부링크]

문: 인간이 죽고 난 뒤에는? 안녕하세요? 요즘 계속 죽고 난 뒤에 뭐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집니다. 당연히 답은 누구도 모른다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그냥 창의적인 답변을 해주세요? 답: 불교방에서의 질문이..

중국 축구의 극약처방 외인 4명 귀화 [내부링크]

중국 축구의 극약처방 외인 4명 귀화 완료~ 중국이 계속해서 외국인 귀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는 중국 프로축구 리그에서 뛰고 있는 브라질 공격수 4명이 귀화를 선택했다. 중국 축구전문지 ‘쭈추바오’은 1..

이 중생이 해탈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문: 이 중생이 해탈 가능할까요? 별볼일없어 보이는 이 중생이 해탈 가능이나 할까요? 살아있는 동안 해탈이 가능합니까? 육체가 있는데 해탈한 사람은 누가 있습니까? 답: 왕궁에서의 부귀영화도 헌신짝처럼 버리..

네이버 지식인을 왜 하십니까? [내부링크]

문: 네이버 지식인을 왜 하십니까? 여러분은 지식인을 타인을 도와주기 위해 하십니까? 아니면 채택받으려고 하십니까? 본인같은 경우 채택에 전혀 관심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괴로우신분들에게 눈꼽만큼이라도 도..

링겔주사 팔에 계속 통증이 느껴져요 [내부링크]

문: 링겔주사 팔에 계속 통증이 느껴져요? 제가 이때까지 헌혈을 약 4번정도 했는데 저번에 했을때 3번은 다 바늘이 들어갈때 통증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어제 헌혈할땐 바늘이 들어갈때 통증이 좀 심하고 꽂고..

두 대통령도 감방에 보냈는데 검찰 따위야 [내부링크]

두 대통령도 감방에 보냈는데 검찰 따위야 지난 5일 오후 서초동 검찰청사 앞에서 검찰개혁과 사법적폐 청산을 촉구하는 촛불집회가 열렸다. 이 영상은 전체 촛불문화제 중 이외수 작가의 발언을 담고 있다. refo..

스님~ 출가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문: 스님에게 묻습니다~ 출가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인생에서 소중하다고 하는 모든 가치를 포기한다는것~ 자신의 미래, 과거, 가족, 친구, 욕망, 공상... 그걸 모두 포기하고 구도를 위해 오로지 지금 이 순..

지구가 멸망하는 꿈을 꾸었다 [내부링크]

문: 지구가 멸망하고 있는 꿈을 꾸었습니다 해몽 부탁드려요!! 영화는 일절 보지도 않았습니다 제가 꿈은 거의 매일 꾸는데 오늘은 지구멸망하는 꿈이 였어서 무슨 꿈인가 해몽 부탁드려요!! 시간은..

개미 죽이고 울었던 스님은 [내부링크]

문: 개미 밟아죽이고 울었던 스님에 대해서 어렸을 때 본 위인전 시리즈에 개미를 밟아 죽이고 슬퍼했다는 스님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이 스님의 성함이 어떻게 되시는지 떠오르지 않더라구요. 어린이용..

구원 받고 탈락할 수도 있나요? [내부링크]

문: 구원 받고 탈락할 수도 있나요? 어제 구원의 탈락이 있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이랑 대화를 했는데요 아무리 설명을 해줘도 도무지 들을려고 하지도 않고 받아들이려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교리는 쓰레기..

행복 전혀 못느끼고 사는게 힘듭니다 [내부링크]

문: 행복을 전혀 못느끼고 사는게 너무 힘듭니다. 사는게 너무 힘듭니다. 제가 요즘 사는데 행복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너무 힘듭니다.....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극복할 방법을 알려 주세요. 진정..

몸 안좋은데 요양사찰 있을까요? [내부링크]

문: 몸 안좋은데 요양사찰 있을까요? 젊은 남자인데.. 몸이많이 아프고.. 생활도 어려워서 절에 들어가서.. 요양차 죽는날까지 있고 싶은데.. 마땅한 절이 있을까요? 지역은 상관없습니다... 잘 아시는분 도와주셨..

오늘의 포토/우리의 소원은 통일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우리의 소원은 통일 통 일 통일이야말로 이 땅을 이렇게 만든 과거의 모든 적들과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모든 적들에 대한 우리의 최대의 복수이자 대응이다 정치를 어떻게 하냐고?..

엄마는 도대체 왜 날 낳은걸까요? [내부링크]

문: 엄마는 도대체 왜 날 낳은걸까요? 나 때문에 이렇게 힘들어할거면서 절 낳으실땐 이럴거라곤 생각하지 못했을까요? 답: 맹목적인 생각 때문입니다. 왜 중생들은 생사의 고통에 빠졌는가? 그것은 태어났기 때..

사우디 왕세자 빈살만이 한국에 온 이유 [내부링크]

사우디 왕세자 '빈살만'이 한국에 온 진짜 이유! 만수르보다 부자인 '빈살만'이 한국에 왔다는데... 석유 부국 사우디가 최근 정유회사 폭격 등 석유 의존 정책에서 탈피하여 사우디의 근본적인 정치 경제 군사적..

오늘의 포토 / 니체의 자부심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니체의 자부심 - 니체의 터질듯한 자부심 - 1. 이 책으로 나는 인류에게 지금까지 주어진 그 어떤 선물보다도 큰, 가장 큰 선물을 주었다. 수천 년간을 퍼져나갈 목소리를 지닌 이 책은 존재하는..

불교에서의 유아 무아 문제에 관하여 [내부링크]

문: 불교에서의 유아 무아 문제에 관하여 불교적 수행을 함에 있어 유아 무아 문제에 대해 결론을 안내고도 수행하는데 지장없나요? 아니면 나름대로 결론을 내고 수행하나요? 답: 지장이 없습니..

이춘재 드디어 입열어~ 자백 시인! [내부링크]

이춘재 드디어 입열어~ 자백 시인! 이춘재 드디어 자백.. 화성 사건 알려진 사건 외의 사건도 있다고 말 해~ 경찰은 그동안 9차례에 걸쳐 대면 조사를 실시했는데, 이춘재가 자신의 범행을 자백한 것으로 확인됐..

중국의 티벳 침략에 대해서 [내부링크]

문: 중국의 티벳 침략에 대해서 중국의 티벳 침략과 학살의 역사에서 보이는 불교도들의 모습 중국의 티벳 침략과 학살(100~200 만명 죽음)의 역사가 발생한 원인이 불교왕국의 불교도들이 외부세계의 이해와 소통..

일찍 잠을 자는 방법 좀요? [내부링크]

문: 일찍 잠을 자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적어도 11시에 자는 습관을 가지고 싶은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 11시쯤에 잘 수 있을까요? 답: 오늘날의 환경이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날만한 환경적 요소가 있다라는 것과..

한국형 전투기 내후년 시제기 출고 [내부링크]

한국형 전투기 내후년 시제기 출고 '한국형 전투기' 눈앞.... 우리 공군의 F-15K급 전투력에 초기 스텔스 기능을 적용한 '중형 전투기'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존 최강의 스텔스 전투기인 미국 F-22 랩터..

종교적으로 자살을 하면 어떻게 됩니까? [내부링크]

문: 종교적으로 자살을 하면 어떻게 됩니까? 천주교에서는 자살을 하면 기독교에서는 자살을 하면 불교에서는 자살을 하면 어떻게 됩니까? 지옥에 갑니까? 어디로 간다고 말하나요? 잘 아시는 분만 답변 해주세요~..

도쿄올림픽 축구 예선 조추첨 후 중국반응 [내부링크]

도쿄올림픽 축구 예선 조추첨 후 중국 네티즌 반응 中언론: 도쿄올림픽 축구예선 한국과 같은 조! 한국스태프들 웃으며 좋아해..... 26일 태국 방콕 조추점 결과 C조 : 한국 이란 우즈벡 중국 **(업로드 사용자 계..

죽음에 대한 것이 무섭고 불안합니다 [내부링크]

문: 죽음에 대한 것이 무섭고 불안합니다 어렸을때부터 생각해왔는데 죽음이라는게 무엇일까요? 죽으면 저는 지금의 부모님과 동생들, 그리고 소중한 지인들, 친척들 등등 아는 사람을 잊어버리겠죠..... 가족들이..

화성연쇄살인마 이춘재 얼굴 공개 [내부링크]

이춘재 얼굴 공개~ 화성연쇄살인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악마의 시그니쳐~! 화성연쇄살인사건 9월 28일 토요일 밤 11시 10분 그것이 알고 싶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채희철 와우.. 꼭봐야지 죽일넘.. 몽타주..

오늘의 포토 / 일체유심조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일체유심조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내가 글로써 유희를 즐기기 시작한 이래로 아니 엄밀히 말해서 나라는 존재로써 유희를 즐기기 시작한 이래로 내 주위에 있던 모든 취미와 잡기가 사라져버렸다..

초능력을 갖고 싶어요 [내부링크]

문: 초능력을 갖고 싶은데 어떡하죠? 초능력을 가질수 있는 방법 있나요? 답: 우리들은 이미 초능력 신통력의 혜택 속에 그것을 공유하며 살고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옛날과 지금을 비교해 보세요~ 마음만..

글 많이 쓰지 마세요~ [내부링크]

[이야기 꾸러미] 글 많이 쓰지 마세요~ 우리 글쟁이들은 관심을 먹고 사는 동물입니다. 아니 사람이라면 다 동일한 것이겠죠? 관심 없이 살 수 없으며 글이라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표현 하는 것이기에, 특히나..

정신의학2 - 무의식을 평가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야기 꾸러미] 정신의학2 - 무의식을 평가할 수 있을까? 로르샤흐 테스트와 심리검사의 개발 로르샤흐 테스트 “무엇이 보이나요?” 검정 잉크 얼룩의 데칼코마니 그림을 보여주며 검사자가 질문한다. “음……..

정신의학1 - 최면요법의 역사 [내부링크]

[이야기 꾸러미] 정신의학1 - 최면요법의 역사 돌이키고 싶지 않은 기억을 다 지울 수는 없을까? [올드보이]의 마지막 장면. 최면술사는 주인공 대수에게 기억을 없애기 위한 최면을 건다. 하루 일과가 끝나면 술..

체포영장에 출석을 하지 않으면 구속됩니까? [내부링크]

문: 체포영장에 출석을 하지 않으면 구속됩니까? 체포영장이 떨어졌는데 출석을 하지 않고 수갑차서 잡혀가면 구속됩니까?? 또는 유치장에 들어갑니까?? 이전에도 사고를 쳐서 전과가 좀 있습니다 나이는 만 20세..

친구따라 강남 가야할까요? [내부링크]

문: 친구따라 강남(교회) 가야할까요? 제 친구가 교회를 다니는데 제가 원래 교회 다니는거 굉장히 싫어해요 솔직히 더군다나 종교에 막 유난떨고 종교 문제로 사람 사이에도 다투고 그런거 진짜 질색이고 교회 가..

종교적 신분의 처우에 관하여 [내부링크]

문: 종교적 신분의 처우에 관하여 경제력, 직업, 재주등에 따라 처우가 달라지나요.... 종교에 귀한 재물을 받쳐서 희생하시는 분들의 신앙을 존중하고 로또에 당첨되면 높은 직분을 살수 있겠지요~ 신앙이 모자른..

공왕불기도를 하면 몸이 나아질까요? [내부링크]

문: 몸이 안좋은데 안수기도나 공왕불기도를 하면 좋아질 수 있을까요? 답: 모든 병은 원인이 있습니다~ 그 원인을 깨닫고 알기 위해 의학은 물론 종교 철학 또한 심열을 기우리고 있으며,..

연등 올리기 좋은 절은 어디에 [내부링크]

문: 좋은 기운을 받으려 연등을 올리려는데 어느 절이 좋은가요? 파주 보광사 어떤가요? 답: 기분전환으로 공기좋고 물좋은 산사에서 연등 올리는 것도 좋겠지만 불교 종교인이라면 좋은 기운은 깨달음의 의식으..

홍익학당 집단에 대한 질문이요 [내부링크]

문: 홍익학당은 바른 집단인가요? 답: 바른 집단인가요~!! 은근히 표현이 웃기네요~ㅋㅋ 오늘날의 진리 학문 탐구의 무리 집단이 있다면 대부분이 그와 비스무리하게 형성되어 있는 것이죠~ 기존 종교외에 말이..

벌집을 계속 먹는거 괜찮나요? [내부링크]

문: 벌집을 계속 먹는거 괜찮을까요? 벌집을 매일 소량씩 먹어볼까 하는데 건강에 괜찮을지 궁금하신분들이 있을거에요~ 답: 벌집은 주로 술 담가서 먹으나 식용으로도 먹습니다. 요즘은 시중에 캡슐 형태로 먹기..

시기 질투심에 따른 돈과 일의 관계 [내부링크]

문: 시기 질투심에 따른 돈과 일의 관계에 대해서 일이 안될때, 돈이 안 벌릴때, 장사가 안될때, 힘이 드는 것도 시기 질투심이 많아서 그것에 대한 집착이 강해서 그런걸까요~ㅜㅜ 답: 시기 질투심이 강하면 그..

호수안에 빠져있는 수상한 자동차 발견 [내부링크]

호수안에 빠져있는 수상한 자동차 발견 동네 주민이 이 지역 호수를 구글어스로 확대해보다 호수안에 빠져있는 수상한 자동차 발견~ 바로 22년전 실종된 남자의 자동차가~ 헐~~ 실종男, 구글어스가 찾았다~ 옛 동..

예수님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문: 예수님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을까요? 예수의 제자들도 예수를 몰라보더라~ 예수께서 직접 선택한 제자들도 예수가 누구인지 몰랐으며 온갖 기적을 다 보여줘도 배신하는 놈 팔아먹는 놈 등등 별별 마귀 사탄..

예수님은 부활~ 부처님은 뭘 했나요? [내부링크]

문: 예수님은 부활~ 부처님은 뭘 했나요? 제친구가 예수는 죽었지만 그런상태로 4일 만에 부활 하셨다고 이거는 유래 없는 일이라고 그런데 저는 솔직히 불교쪽에 관심을 더 둔지라 부처는 그런 대비되는 팩트가..

한국 VS 일본 톱20 기업 이익 비교 [내부링크]

한국 VS 일본 TOP20 기업 이익 비교 (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개념 쉽게 이해하기~ 기업을 평가할때 무엇보다 당기순이익이 제일 중요한 팩트!! 한국과 일본의 기업 차이를 알아보기..

오늘의 포토/인간의 행복이란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인간의 행복이란 인간의 행복이란 행복하지도 않은데 행복한 척 괴로워하지도 아니 될 것을 괴로워하면서 살아가는 그들의 삶은 언제나 거짓 앞에 놓여있다 그들의 눈엔 언제나 사물이 선택 상황이요..

장제원 개그하냐? 아들 3억 벤츠 음주운전! [내부링크]

장제원 개그하냐? 아들 성매매에 3억 벤츠 음주운전!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의 아들인 래퍼 노엘(장용준)이 3억 벤츠를 몰고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적발됐다고 합니다. 대중들 반응과 어제 있었던 일이..

갤럭시폴드 5G 출시 화웨이 울고있는 현 상황! [내부링크]

삼성에게 고하노라~ 잘 안 팔릴거라는 삼성에 한정판은 오판~ 역대 구매욕 갑~ 빨리 대량으로 만들어야~~ㅎㅎ 삼성 마니 웃고 있는 현 상황~ㅎㅎ 화웨이 마니 울고ㅜㅜ 있는 현 상황~ㅎㅎ 삼성이 드디어 폴더블..

어느 대학 가야 좋은 작가가 될 수 있나요? [내부링크]

어느 대학 가야 좋은 작가가 될 수 있나요? 작가가 되고싶은데 어느 대학교 가야되나요? 작가가 되려면 어느 대학 가야 될까요?? 실력있는 작가의 그것은 자신의 내면으로부터 나오지 밖이 아닐겁니다. hn..

천국가는 길을 가르쳐 주세요 [내부링크]

문: 천국가는 길을 가르쳐 주세요~ 천국을 보았습니다. 천국 가는 방법은 뭔가요? 답: 천국 극락은 보는 것이 아니라 깨달아 모든 근심 걱정 번뇌가 말소된 지금 당장 대해탈 대자유을 누리는 ..

표창원의 극한체험-황교안 김진태 장제원을 칭찬하라! [내부링크]

*표창원의 극한체험 '황교안,김진태,장제원을 칭찬하라' 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무조건 칭찬하기 게임을 시작했다. 장제원과 황교안, 김진태 의원에 대해 칭찬하는데 그 내용이 의미심장하다. 그러나 실패한 인물이..

눈물 흘리면 잠 잘 오나요? [내부링크]

문: 눈물 흘리고 울면 잠이 잘 오나요? 제가 오후 4시~6시까지 자서 잠이 안 와서 밤을 샐려하는데요 울면 잠이 잘 오나요? 오늘따라 왠지 울고 싶어서 새벽에 몰래 울려고 하는데 울면 잠..

한국은 대체 이걸 어떻게 해냈냐? [내부링크]

한국은 대체 이걸 어떻게 해냈냐? 일본의 문화는 1990년 버블붕괴로 인해 쇠퇴하기 시작해고, 2000년대부터는 급부상한 한류에 밀리기 시작합니다. "한국은 정부 차원에서 홍보자료를 만들어서 해외에 제공한다" "..

다투고 교만해져 가는 인간은? [내부링크]

문: 다투고 교만해져가는 인간은? 인류도 다 한 가지에서 나온 가족이고 동물도 식물도 무생물도 우주에 너와 나라는 분별없이 다같이 하나라면 세상에 왜 분쟁이 있는지요.... 모든 불의, 추악, 악독이 가득한자..

공에서 색이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문: 공에서 색이 나오는 이유? 또한 그 색이 다른 이유는? 자연의 본체는 진공인데 왜 색이 나오며 또 그 색이 각양각색의 색으로 드러나게 되는 걸까요? 답: 자연의 본체는 진공인데 왜 색이 나오며.... 고정된..

신라 불교 유교사상에 관한 [내부링크]

문: 신라의 불교 유교사상에 관한 의문이요? 역사 시험범위인 신라불교 사상에 대해 공부하다가 의문점이 생겨서 물어봅니다. 신라는 불교사상인데 신문왕때 유교경전을 가르쳤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말만 유교경..

약사여래불보다 높은 것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문: 약사여래불보다 높은 것은 무엇인가요? 답: 표현상 순위 레벨를 말하지 먼저 깨달은 자와 그렇지 못한 자의 차이가 있고, 어떤 부분에 더 지각 지혜가 탁월해 그 부분에서 뛰어난 각자覺者가 있지 이 도道의..

우연의 일치가 신비감을 주는듯 [내부링크]

문: 우연의 일치가 신비감을 주는것 같아요~ 살다보면 교묘하게 우연의 일치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그 확률이 일상적으로 어쩌다 생길수 있는 정도의 평균을 벗어난다 뭔가 우리눈에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있는..

도박사이트 일당 은신처서 현금 153억 압수 [내부링크]

인터넷 불법 도박사이트로 1천억 챙긴 일당 적발 은신처서 현금 153억 압수~ 전에는 마늘밭에서 백억대의 현금다발이 발견되서 사회 이슈가 되었는데.... 해외에 서버를 두고 1조원대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1..

삼성 3번 접는 폴더블폰 세계 최초 개발 [내부링크]

삼성 3번 접는 벽돌 모양 디스플레이 비밀리에 국내 특허 아오~! 삼성 이러다가 핸드폰으로 종이접기도 할 수 있겠다~ 대단하네.... 삼성전자가 ‘벽돌’ 모양으로 세 번 접는 스마트폰을 개발중인 것으로 파악된..

SNS 자주하면 우울증 걸릴 확률이 2~3배 [내부링크]

[이야기 꾸러미] - SNS 자주하면 우울증 걸릴 확률이 2~3배 - 20~ 30대에 해당하는 젊은 성인들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시간이 증가할수록 우울해질 위험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피츠버그 대학..

불교 인과론의 징기스칸 후예들이란 [내부링크]

문: 불교의 인과론에 따르면 징기스칸은 어떤 과보를 받게되나요? 살인 강간 방화 약탈을 숨쉬듯이 한 징기스칸과 그 후예들은 불교의 인과법에 따르면 어떠한 과보를 받게되나요? 답: 꽤 받을 겁니다. 뷔페식으..

말이 곧 그 사람이다 [내부링크]

[이야기 꾸러미]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말 잘하는 사람은 인정을 받았고, 또 그만한 대접을 받았다~ 마음을 헤아려주는 진심의 한 마디~ 말이 곧 그 사람이다! 현대의 대화법에 TPO가 있다...

아담과 하와가 몸을 가린 무화과 잎 [내부링크]

문: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은뒤 몸을 가린 잎이 무화과 나무 잎이라고 하잖아요? 그런데 옛날 화가들이 그린 그림들을 보면 다 무화과 잎처럼 안생겼어요. 왜 그런건가요? 옛날에는 무화과 나무 잎이 다르게..

아주 훌륭한 사람이란? [내부링크]

문: 아주 훌륭한 사람이란? 남들이 그렇다고 하더라~ 오래된 책에 그렇게 나와 있더라~ 남들이 별말 없더라~ 이런 이유로 내가 말하는게 진실이다!! 이렇게 생각 하는 사람을 부처님께선 뭐라고 하셨을까요? 답:..

불교인 분이랑 친해지고 싶은데 [내부링크]

문: 불교인 분이랑 친해지고 싶은데 불교분이랑 친해지고 싶은데 질문 좀 할게요~ 불교분한테 하지 말아야 할 것. 불교분이 싫어하는 것. 불교분들의 특징. (시끄러움이나 성격) 답: 불교인은 혼자 있는 것을 좋..

오늘의 포토 / 우두커니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우두커니 우두커니 묻노니 대답하고 답답해져 설랑은 우두커니....... 내가 사색에 잠겨 막다른 길에 다다랐을 때 성철스님의 이 '설랑은' 이라는 시의 한 구절이 떠올라 멋쩍은 웃음을 짓곤한다...

누군가의 설법을 듣고 해탈? [내부링크]

문: 누군가의 설법을 듣고 해탈하면 부처인가요? 부처란 스스로 깨달은 사람이 아닌가요? 만약 해탈했어도 스스로 깨달은게 아니라 누군가의 설법을 듣고 배워 해탈했다면 스스로 깨달은게 아니니 부처라고 할 수..

신약이 구약보다 쉬운 이유는? [내부링크]

문: 신약성경이 구약성경보다 쉬운 이유는? 반대로 말하면 구약성경이 신약성경보다 어려운 이유가 뭘까요? 답: 1. 글자수의 차이 2. 내용의 다양성과 방대함의 차이 신약은 예수의 일대기 위주로 누가 마가 마태..

세상 만물은 어떻게 생겨난거죠? [내부링크]

문: 세상 만물은 어떻게 생겨난거죠? 만물은 누가 만들었나요? 답: 만물은 어느 누가 창조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물은 스스로 나고 죽는 자성입니다. 우주의 본체인 진리 스스로가 만물의 상대성으로 변화하여..

인간이 불완전하다는 이유? [내부링크]

문: 인간이 불완전하다는 이유가 뭔가요? 답: ~스스로가 스스로를 구원했다고 한다면 그가 해탈자요, 완전한 자라 불릴만하지 않을까요? 자기가 구원받았는지 못받았는지 스스로 아나요? 스스로 아는 자가 있고..

성자 몸에서 나는 후광은 뭔가요? [내부링크]

문: 성자 몸에서 나는 후광은 뭔가요? 성자들의 몸에서 빛이 나는 현상을 잘은 모르지만 기독교에서는 후광 불교에서는 발광 이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1 불교의 화엄경에 수행의 단계를 분류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아라한과 보살은 뭐가 달라요? [내부링크]

문: 아라한과 보살은 뭐가 달라요? 답: 보살은 스스로 깨달음을 여는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에 머물러 일체중생을 먼저 이상세계(彼岸)에 도달하게 하는 뱃사공과 같은 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라..

우리나라 보호관찰법 문제이지 않나요? [내부링크]

우리나라 보호관찰법 문제이지 않나요~ ㅎㅎ 사회보호법 폐지 및 치료보호법 제정촉구 기자회견 출처: 국회의원 노희찬 2005-06-21 11:21 서울--(뉴스와이어) 2005년 06월 21일 -- 사회보호법은 정상적 입법절차..

위가 나쁘면 피부에도 영향이 미치나요? [내부링크]

문: 위가 나쁘면 피부에도 영향이 미치나요? 많이 먹지 않아도 아주 가끔 위액이 나오고 물만 마셔도 더부룩한 트름이 계속 나올 정도로 위가 안좋아요~ 소량만 먹어도 위에서 뭉친 느낌이 들고 피부는 민감성에..

허황된 게시로 속이는 자와 속는 사람들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꾸러미] 허황된 게시로 속이는 자와 속는 사람들 그때의 그 사건 - 휴거 1. 2012년 12월21일 지구인류가 종말을 맞이한다는 이른바 ‘마야 종말론’이 세상을 달구고 있다...

죄사함 받는 것은 뭘 깨달아 알 수 있나요? [내부링크]

답: 죄사함 받는 것은 뭘 깨달아 알수 있나요? 답: 성경의 종교는 영원히 모를거에요? 목사나 신자나 말이에요~ 죄없는 예수란 말의 의미를...... 아니 불교의 스님을 비롯하여 어지간히 공부 수행깨나 했다는 사..

불교를 배워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문: 불교를 배워야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사바세계를 건너서 피안에 이르는 길 사바세계의 함정을 탐험하는 가르침 부처님이 이 생각을 하셨으니 삶의 지침서로소 자신에게 맞다 치면 배우고 싶어하는 거겠다든..

진주 팔찌 보석 받는 꿈해몽이요~ [내부링크]

문: 55살의 가정주부로 진주 팔찌 보석 받는 꿈해몽이요~ 그런데 꿈에 30대~40로(저도 같은 또래였어요)보이는 남성과 대형보석상에서 손톱만한 진주를 구경하고 있는데 갑자기 남자가 이거 아니라며 폐물함을 저..

사주 풍수지리는 믿을만 한가요? [내부링크]

문: 사주 점성학 타로 풍수지리 사상체질 관상 등은 뭔가요? 다른나라들도 저런것에 관심이 있고 하는지요? 믿을만 한가요? 답: 불교는 그런 밖이 아닌 마음을 보고 깨우치는 종교에요~ 부처님은 사주 천문 풍수..

수신오도의 적광선사 비판 [내부링크]

문: 수신오도의 적광선사 누구인가? 답: 수신오도 적광선사 비판 타고난 오장육부의 허실에 따라서든 후천적이든 후각 등 감각은 사람마다 좀 차이가 있어요~ 어떤사람은 필요에 의해서 후각보다는..

내일 모래 환갑인데 출가 가능한지요? [내부링크]

문: 곧 환갑의 나이인데 불교로의 출가가 가능한지요? 출가 조건 같은것이 궁금합니다. 답: 과거 40세에서 50세, 요즘 새로운 조계종 개선특별법에 의하면 은퇴출가자 연령을 만 51~65세로 조정했다. 아울러 행..

아라한과 아나함의 차이는 뭔가? [내부링크]

문: 아라한과 아나함의 차이는 뭔가요? 아나함은 모든 번뇌를 끊어 버린 성자로 아라한은 성문승 가운데 최고의 경지라고 하던데 그럼 아나함과 아라한의 차이는 뭔가요? 아라한 역시 번뇌를 끊은 상태 아닌가요?..

아~ 괴롭고 괴롭고 또 괴롭다 [내부링크]

문: 아~ 괴롭고 괴롭고 또 괴롭다 답: 불교에서는 번뇌가 그대로 보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겪는 어려움과 시련이라는 것도 나름대로 다 의미가 있는 것으로 그 시련 속에서도 어떤 의미를 깨..

기독교 때문에 미치겠습니다 [내부링크]

문: 기독교 때문에 미치겠어요~ 하.. 개독교 때문에 미치겠습니다~ 학교앞에서 서너명이 나타나서 애들붙잡고 몇시간씩 연설을하고 예쁘거나 몸매좋은 언니들보면 목사님중 한명이 그 언니들만 개인적인 방으로..

불교적 인간 고苦의 완전한 소멸은? [내부링크]

문: 불교적으로 인간 고(苦)의 완전한 소멸이 있기나 한가요? 부처님이 출가하신 것은 인간이 겪는 생로병사의 고통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처님은 보리수 아래서 깨달음을 얻고 생로병사의 고통에서 벗..

부정적인 명언들 강추 [내부링크]

부정적인 명언들 추천 목적 없는 생활은 맛이 없고 목적 있는 생활은 번거롭다 헤르만 헤세 '하면 안 된다'도 알아야 한다 함석현 인간의 사교는 사교가 좋아서가 아니라 고독이 두려워서이다 쇼펜 하우어 불행한..

실수들에 자책하며 화날 때가 많아요 [내부링크]

문: 실수들에 자책하며 화날 때가 많아요~ 나 자신에게 화가 날 때가 많아요~ 다른 사람이 한 실수나, 잘못은 아주 관대하게 용서해주고, 위로를 해주는 편입니다. 근데 제 자신이 무슨 잘못을 저지르면 분노가 생..

교회 다시 나갈 용기가 없네요 [내부링크]

문: 교회 다시 나갈 용기가 없네요 교회 다시 다닐 용기가 정말 없네요ㅜㅜ 교회를 8개월째 안나가고 있습니다. 막상 나갈려고 하니 용기과 안나요~ 어찌해야 하죠 난감하네요~ 답: 용기가 엄청 남아도는 모양이시..

사람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나요? [내부링크]

문: 사람은 어디에서 왔으며 왜 태어나야 하고 왜 죽어야 하는지요? 불교인들에게 질문을 다시합니다 그리고 저는 불교가 아니라서 의미할 수 없는 부분이 많이 있으니 이해할 수 있게 설명좀요~..

석가모니 부처님에 관하여 [내부링크]

문: 석가모니 부처님에 관하여 불교를 공부하다가 문득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을 올리는데요~ 석가모니가 불교에서 말하는 '깨달은 자, 해탈한 자' 라고 즉, 부처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현재 이 시대의 석가모니..

사기꾼에게는 믿는만큼 손해 [내부링크]

문: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어라」 <요 14:1>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어라~ 예수님이 여호와 하나님이라고 믿는..

꿈꾼 것 다시 기억하는 법은? [내부링크]

문: 꿈꾼 것 다시 기억하는 법은? 오늘 꾼 꿈 다시 기억하는법 좀 알려주세요~ 분명 몇시간 밖에 못자서 피곤해야하는데 안 피곤해서 생각해보니 좋은 꿈을 꾼것같더라구요~ 그래서 무슨 꿈을 꿨는지 생각하다 생..

하나님은 정말 없더라구요ㅜㅜ [내부링크]

문: 하나님은 정말 없더라구요~ㅜㅜ 정말입니다. 하나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저도 교회다니다가 깨닫고 탈출했습니다. 재가 몸에 안좋은 병이 있는대 병원가도 안낮고 그래서 야훼에게 정말 진심을 다해 고쳐달..

화는 무지함에서 나온다는 말 [내부링크]

문: 화를 내는것은 무지함에서 나온다는 부처의 말씀 그 말씀을 들어서 몇년째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데요~ 이 말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어서 그런데 화를 내는것은 무지함에서 나온다는 더 자세한 글이나 정보..

인간이 영원히 살 수 있다면? [내부링크]

문: 인류의 기술이 완성되어 영원히 젋게 살수 있다면 그 댓가는 무엇일까요? 답: 나무 같은 식물 외에 어떤 해삼 말미잘 종류는 천년 산다고 합니다~ 그 해삼은 인간의 의식과는 사뭇 다를거에요~ 인간의 욕망..

18년간 다닌 교회 계속 나가야 할까요 [내부링크]

문: 교회 18년 다녔는데 계속 나가야 할까요? 교회 18년 정도 다니는 사람입니다 교회를 그만 다닐려고 합니다 기독교 윤리에 너무 지치고 말뿐인 모습입니다 교회 이런 모습 짜증 납니다 기독교 그만 접는게 현명..

종교 신자수에 관하여 [내부링크]

문: 종교 신자수에 관하여 불교가 세속적으로는 기독교보다 더 발전된 종교인데 왜 기독교보다는 신도수나 규모가 더 늘어나지 않는다고 불교도들 여러분들이 생각해보시지 않았습니까? 탈종교화시대를 맞아, 종교..

이단들도 천국에 갈까요? [내부링크]

문: 이단들도 천국갈까 모르겠네요? 물론 본인들은 자신들이 이단이라는 것을 모르겠죠. 하지만 믿는신은 이단이던 개신교던 천주교던 유일신 하나님인데.... 이단들은 지옥가요? 답: 의외로 안티들이 천국에..

강박증이나 버릇 고치는 법은? [내부링크]

문: 조급 및 강박증이나 습관적인 버릇 고치는 법 좀요? 약물 치료 말고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 조언? 단순히 스트레스만 해소하면 된다 이런식의 황당한 답변 사양 해요~ 답: 인생의 하수, 소인배들에게서 주로..

보살은 안건드린다 는 무슨 말인지? [내부링크]

문: 보살은 안건드린다 는 무슨 말인지요? 답: 안 건드린다는 말이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어요? 보살은 스스로 깨달음을 여는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에 머물러 일체중생을 먼저 이상세계(彼岸)..

태산같은 세상 풍파가 와도 극복할 수 있는 길은 [내부링크]

문: 태산같은 세상 풍파가 와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뭔가요? 답: 저기 깃발이 움직이고 있다~ 아니 바람이 움직이고 있다~ 아니 마음이 움직이고 있다~ 아니 마음도 움직이지 않다~ 하여 누구는 살며시 손가..

고전에서 배운다-논어 명언명구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꾸러미] - 논어 명언명구 호지불여락지(好之不如樂之) - 고전의 지혜 호지불여락지(好之不如樂之) 몰입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몰입은 삶의 권태와 고통을 넘는 힘이기에. 사람이 무슨 일을 시작해..

제 사주가 좋은 인연 사주인지 봐주세요? [내부링크]

문: 제 사주가 괜찮은 사주인지 모르겠네요ㅜㅜ 기다리면 좋은 인연이 나타날 사주인가요? 남자 1993. 4. 8 (음력3.17) 3~ 4시 혼자 너무 외롭고 힘드네요~ㅜㅜ 답: 그 인연을 맞이할 준비를 잘하고 계신지요~ 좋..

몸도 안좋고 죽지 못해 사네요ㅜㅜ [내부링크]

문: 몸도 안좋고 죽지 못해 사네요 ㅜㅜ 내 마음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어요~ 답: 이 순간 살지못해 죽는 사람도 있는데.... 얼마간의 병은 그에게 복을 가져다 줄 수도 있다고~ 물론 이말은 그 병의 회복을 보..

오늘의 포토 / 복통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복통 복 통   아프니까 배 안아프면 먹는 배 타는 배 흔하고 흔한게 복통 전에도 그러했듯이 좀 지나면 나아지리라 기온이 올라감으로 음식 잘못먹고 식중독에 의한 복통이 생기기 쉬운 여름이네..

논어의 진실 혹은 뒷담화 5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꾸러미] 논어의 진실 혹은 뒷담화 5가지 논어, 학자들의 수다 : 사람을 읽다 《논어》에 대해 알려지지 않은 진실 5가지 논어는 공자가 쓴게 아니다!! 첫 번째, 《논어》는 좋은 책이다?! 그럴 수..

로또당첨도 인류진화도 우연일까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꾸러미] 로또당첨도, 인류진화도 우연일까? 발생확률 ‘0’또는 개연성 낮다고 믿는 일들 아무리 희박해도 일어날수밖에 없었다 인간의 오해는 사후적 해석 때문 영국의 성격파 배우 안소니 홉킨스..

밀교 수행의 비판적 사고 [내부링크]

문: 밀교 수행의 비판적 사고 정말 밀교 수행으로 수행의 정진과 깨달음을 이룰 수 있을까요? 밀교 수행이 위험성이란게 있다면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밀교 수행을 어떻게 하길래.... 답: 어느 구석이든 비밀스..

부처님의 생전 마지막으로 한 말 [내부링크]

문: 부처님의 생전 마지막으로 한 말~ “제자들이여! 그것은 흙도 없고, 물도 없고, 공기도 없고, 빛도 없고, 무한한 공간도 없고, 무한한 시간도 없고, 어떠한 존재도 없고, 관념형성도 없고, 비관념형성도 없..

해탈에 관한 내용이 사실인지요? [내부링크]

문: 해탈에 관한 아래 링크 내용이 사실인지요? http://cafe.daum.net/sangin0707/jOr/18?q=%C7%D8%C5%BB%C0%BA%20%B9%AB%BE%F9%C0%CE%B0%A1%3F%20%C7%D8%C5%BB%C7%CF%B8%E9%20%B9%AB%BD%BC%20%B4%C0%B3%A6%C0%CF%..

우주의 끝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문: 묻습니다~ 우주의 끝이 있을까요? 우주 공간의 끝은 없습니다~!! 방금 깨달았습니다~ 저는 최고의 천재입니다~^^ 답: 우주공간의 끝이 있다는 것은 마음의 끝이 있다는 것인데..... 우주공간의 끝이 있다면..

불교 공부 수행인에 있어서의 성적 욕망 [내부링크]

문: 불교 공부 수행인에 있어서의 성적 욕망 부처님께서 음행을 하면 깨달음을 얻지 못할것이라 했잖아요?  부처님은 왕자시절 궁녀들을 거느렸고 부인도 있었으며 자식도 있었는데 부처님께서는 완전한 깨달음..

해삼 멍게 소라 조개 못먹나요~ 스님은? [내부링크]

문: 해삼 멍게 소라 조개 못먹나요 스님은? 답: 불교라도 다른 종파의 스님들은 육식도 하는 곳도 있다지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조계종의 경우는 규정상 육식을 금하기에 성게 전복 해삼 거북손 등도 고기의 육식..

성녀인가 마녀인가, 잔다르크의 진실? [내부링크]

성녀인가 마녀인가, 잔다르크의 진실은? 17살 고딩 소녀가 어느 날 청와대에 나타나서 자신이 천사의 목소리를 들었다며 “저에게 군사를 맡겨주시면 곧 휴전선을 허물고 남북통일을 이룰 수 ..

출간 당시 7초에 한 권씩 팔린 [IQ84] [내부링크]

말이 필요없는 작가의 말이 필요없는 소설 는 2009년 출간 당시 7초에 한 권씩 팔려나갈 정도로 '신드롬'을 일으킨 작품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장편소설 [IQ84] 1~3권 작품은 1,2,3권 합쳐 2000페이지에 달하는..

성공한 자의 두둑한 배짱~ [내부링크]

그대는 두둑한 배짱을 가졌는가? 중국 춘추시대 제(齊) 나라 당대, 이름을 떨친 두 명의 재상이 있었다. 그 둘은 관포지교로 유명한 관중(管仲), 그리고 안영(晏嬰)이라는 인물이었다. 안영은 특히 30년간 옷..

불교계는 예수 같은 미륵불 없나요? [내부링크]

문: 불교계는 예수같은 신약을 쓰러오시지 않고 미륵불 언제 왕림하시나요? 답: 미륵불은 오라고 해서, 오지 말라고 해서 오갈 미륵불이 아닙니다. 사기꾼의 구라가 잘 먹히지 않으니 다시 신약으로 제대로 구라..

착한 나~ 불교로 귀의할까 해요! [내부링크]

문: 착한 나~ 불교로 귀의할까 해요! 불교에 귀의하고 싶어요~ 저는 너무나 착하게 살았습니다!! 진심입니다~ 답: 불교 교리는 "착하다"는 말보단 "맑다"라는 표현으로 주로 쓰입니다. 선하다는 것과 맑다는 것..

거지는 전생에 무엇이었길래? [내부링크]

문: 현생에 거지인 사람은 전생에 무엇이였을까요? 답: 세상 빛과 소금의 그 무엇도 아닌 전생에 게으름만 피우며 기생충같이 다른 삶에 빌붙어서 남을 해롭게 괴롭게 하면서 산 인생이라 할 ..

천국은 원형인가요 평면인가요? [내부링크]

문: 천국은 구형인가요? 육면체인가요? 설마 평면? 답: 그와같은 질문엔 원불교의 구형(일원상)과 원만구족 지공무사란 말로 저마다의 종교관을 떠나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일만 하지 않을까요? 원만구족(圓滿..

오늘의 포토 / 이백의 월하독작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이백의 월하독작 월하독작(月下獨酌) 이백 하늘이 술을 좋아하지 않았다면 하늘에 주성(酒星)이란 별이 없었으리 땅이 술을 좋아하지 않았다면 땅에 주천(酒泉)이란 샘이 없었으리 하늘과 땅이 이..

목사가 왜 욕하는 걸까요? [내부링크]

문: 목사가 욕하는 이유가 뭘까요?? 답: 방언이라 얼버무리면 할 말이 없는 것입니다. 기독교가 2000년간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 입니다. 하나님 예수님 안수기도 치유 주님 회개 성령 천국 지옥 사탄..

업장소멸에 관한 질문이요? [내부링크]

문: 업장소멸에 관한 질문인데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누군가에게 상처받기도 하고 상처를 주기도 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내가 누군가에게 상처를 받았는데 그 상처를 준 사람은 나중에 자기 잘못을 알고 참회를..

고양이가 싫어하는 것들 [내부링크]

고양이가 싫어하는 것들 1. 사람이 먹는 음식 대부분은 일단 안되는 음식으로 분류된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자극적인 양념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특히 파와 양파는 고양이의 적혈구를 파괴한..

술에 대한 바른 생각과 견해란 [내부링크]

문: 술에 대한 바른 생각과 견해를 말씀해 주세요~ 답: 술은 개인마다 대하는 차이가 좀 있을거에요~ 완전히 금주하면서 사는 사람~ 일정하게 늘 끼고 사는 사람~ 가끔 필요에 따라 마시는 사람~..

용꿈풀이 꿈해몽 좀 부탁드려요 [내부링크]

문: 용꿈풀이 꿈해몽 좀 부탁드려요~ 꿈에서 급하게 누군가와 어딘가 가고 있었는데 옆에 긴 빗자루가 있었어요 누군가가 이걸 타자고 하더니 빗자루가 용으로 변신해서 용위에 올라타 하늘을 날고 있엇는데 뒤에..

동생이 죽는 꿈을 꿨어요 [내부링크]

문: 동생이 죽는 꿈을 꿨어요~ 방금꿨어요... 꿈속에 남동생이 교통사고로 죽었어요... 가족들과 장례식장을 가는데... 첨보는 아주머니 두분이 따라와서 사과가 가득 들어있는 봉지를 제손에 쥐어주고 갔어요ㅡ..

이 괴로운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내부링크]

문: 이 괴로운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26살 청년입니다. 제 인생이 언제부터인가 갈 길을 잃고 방황하며 쾌락에 눈이 멀어 허황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망조가 든 것이지요... 제 인생이 절벽 끝에 서 있다..

가장 행복했던 기억은 뭔가요? [내부링크]

문: 가장 행복했던 기억은 뭔가요? 여러분은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행복한 기억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 이상적인 불교적 깨달음을 얻어 마음의 평화를 증득한 날! 굶어죽지는 않겠구나? 위 두 가지가 실현되어..

산은 산이 아니요 물은 물이 아니로다 [내부링크]

문: 산은 산이 아니요 물은 물이 아니로다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로다." 는 무슨 뜻 인가요? 성철스님이 하신 말씀으로 신문에서 읽은 적 있는데, 당나라 때 靑原行思라는 선사도 같은 말씀을 한 것으로 들..

자살의 과보는 어떻게 됩니까? [내부링크]

문: 자살의 과보는 어떻게 됩니까? 답: 그나마 긍정적인 자살은 딱 두 가지의 경우입니다. 불교적으로 말한다면 아라한과에 이른 각자覺者가 지병의 고苦로 인하여 자살할 경우와 그와같이 覺者로서의 자신과 세상..

불교적 중요한 가르침은 뭔가요? [내부링크]

문: 불교적 중요한 가르침은 뭔가요? 가르침에서 무상, 고, 무아 이외에 더 중요한 가르침이 있는지요. 여쭤봅니다. 답: 누군가 나보고 이슬람알바....라고 하기에 내가 아래와 같이 답변함. 종교와는 무관한 사..

광명진언 염불에 관하여 [내부링크]

문: 광명진언 염불에 관하여 광명진언 염불에 대한 질문을 하려 합니다 어제 광명진언 염불에 대해 질문한 사람인데 마저 물으려 합니다 1:1대화도 안되고 쪽지도 안되서 스님이나 다른분한테 조언받기도 힘들어서..

난 아이큐가 160이상이라 참 불교가 쉬운데 [내부링크]

문: 난 아이큐가 160이상이라 참 불교가 쉬운데... 당신들은 제 머리 이상 안되나 봅니다 역시 머리 나쁘면 손발이 고생하고 마음이 고생하는군요 난 머리좋게 태어나서 참 행복해요 팔정도 수행만으로도 머리가..

반야심경은 누가 만들었나요? [내부링크]

문: 반야심경은 누가 만들었나요? 반야심경인가 그 불경은 누가 만들었다고 했는데 까먹어서요~ 누가 만들었고 어떤뜻인지 간단하게 설명좀 해주세요~ 지식백과 같은데서 통째로 복붙하지말고 그냥 알기 쉽게 설명..

깨달은 자의 삶은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문: 깨달은 자의 삶은 무엇입니까? 깨달음이란 무엇이며, 깨달음 이후에는 어떻게 삶을 살아야 합니까? 안녕하세요~ 뭔가 깨달음이라고 하면 거창한 것 같지만, 진정한 나 자신이 무엇인지 ..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은데요? [내부링크]

문: 블로그로 수익을 좀 내고 싶은데 티스토리는 사람이 많이 안볼거 같고, 네이버는 잘모르겠네요~ ㅜㅜ 추천 좀 해주세요~! 답: 네이버는 체험단으로 음식 얻어먹는 것과 상품 얻어 쓰는 것인데  할만한 사람..

절과 스님의 생계는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문: 절과 스님의 생계는 어떻게 하나요? 불교와 돈에 관한 궁금증인데요 교회는 각각의 돈을 걷는 규율들이 있는 걸로 압니다. 궁금한 것이 절은 누가 지었으며, 스님들의 생계는 어떤 돈으로 이어나가는지 무척..

수행으로 깨달음의 맛이라도 보고 싶어요 [내부링크]

문: 수행으로 깨달음의 맛이라도 보고 싶어요 간화선(看話禪)을 할려는데 의심이 안생겨요 조주 무(無)자 화두를 할려고 하는데 마음 속으로 왜 무(無)라 했을까? 라고 의심이 생겨야 하는데 의심이 털큼만큼..

이재록 목사에 관해서 질문해봅니다 [내부링크]

문: 이재록 목사에 관해서 질문해봅니다 병원검사도 안했구요~ 그 증인들의 말이 사실일까요? 거짓말탐지기도 하시구 병원검사도 하고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어이없어서 ㅋㅎ 질문해봅니다~~ 답: 1심 15년에 이어..

벌꿀인데 색이 너무 하얀 것 같아요 [내부링크]

벌꿀인데 색이 너무 하얀 것 같아요 아카시아꿀인데 색이 하얀이유 좀 알고 싶습니다 노란빛이 아니고 하얀색 입니다 정상적인 꿀일까요? 알아본 결과 꿀의 색깔은 꽃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또..

욕심버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문: 욕심버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욕심을 버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제 성격에 못이겨서 너무 답답해요 정말. 인간관계에서 단순히 그냥 그런가보다 하면 되는데 자꾸 욕심부리니까 계속 스트레스 받고 계속..

인간의 인식과 죽음의 원인에 관한 [내부링크]

문: 인간의 인식과 죽음의 원인 추론에 관한 여섯 감각기관은 이름과 모양에서 오고, 이게 무슨 뜻인가요? 여기서 말하는 이름과 모양이 무엇이며 왜 이름과 모양에서 온다는 건가요? 이름과 모양은..

11살 초등생이 아버지 살해, 왜? [내부링크]

11살 초등생이 아버지 살해, 왜? 애나 난 폭력의 피해자로 저 아이의 살인을 이해한다 삐슝빠슈 이정도면 살인이 아니고 정당방위 아닌가? 죽은 아버지란 작자도 뿌린대로 거두고 가는듯 하다. 자업자득. ㅉ ᅵᅵ..

여호와 하나님은 누구인가요? [내부링크]

문: 여호와 하나님은 누구인가요? 답: 사람을 자기편으로 모으는 것은 즉, 족수의 힘은 생명이 생긴이래로 유용한 도구요, 권력이요, 머니머니해도 머니와도 직결되니 종교나 사이비나 족수 모으는데 전력하고 있..

북北 김혁철 처형 김영철 노역 등 공포정치 부활? [내부링크]

北 김혁철 처형 김영철 노역 등 공포정치 부활? 北, 하노이 회담 실무자들 대거 '숙청·처형설' 北 소식통 "김영철, 자강도에서 '강제 노역' 중" 김여정, 근신설·임신설 등 소문만 무성… 진실은? 김정식 저런..

스님들의 노후에 대해서 궁금해요 [내부링크]

문: 스님들의 노후 스님들의 노후가 궁금해서요. 상좌가 없는 스님들은 늙고 병들면 어디서 기거를 하고 누가 수발을 드는지. 또는 병들면 병원비등등 참 궁금합니다. 제가 출가를 꺼리는 이유중 하나거든요~ 답:..

부처님의 교화 방법에 관해서 [내부링크]

문: 부처님의 교화 방법에 관해서 부처님 께서는 지혜로서 중생을 절복시키시고 자비로서 중생을 섭수하고 부처님 교화의 삶은 모든 중생을 깨달음의 세계로 이끌어 주시는 부처님의 인격과 깨달음의 본질이 무엇..

깨달음을 얻으면 자비와 이타심은 발현되는지요? [내부링크]

문: 깨달음을 얻으면 자비와 이타심은 발현되는지요? 불자입니다 깨달음을 얻으면, 자비심과 이타심은 당연히 발현되는 것인지요? 아님, 추가적으로 노력을 통해서 형성해야하는 건지요? 공부하신분들의 견해부탁..

몸도 망가졌는데 스님이 될 수 있나요? [내부링크]

문: 몸도 망가졌는데 스님이 될 수 있나요? 답: 몸도 망가졌는데?? 그 몸상태가 어떤 상태인지 제삼자가 알길이 없기에 뭐라 말하기 그렀네요?? 공동체 생활을 하려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면 곤란하겠죠~ 불가..

선한일로 지은 업보에 관한 [내부링크]

문: 선한일로 지은 업보에 관한 선한 일로 좋은 업보를 지어서 유익한 것이 뭐가 있는가요? 요즘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보고있는데, 의문이 많이 드는군요. 영혼과 같은 것은 없으며, 모든 것은 물질이 모여(..

석가모니 부처님의 스승은 누군가요? [내부링크]

문: 석가모니 부처님의 스승은 누군가요? 석가모니 부처님은 어떤 스승을 만나 어떤 가르침을 받았나요? 답: 석가모니 부처님의 과거 스승이 바로 제바달다(데바닷따)였다. “그 과거의 왕이 곧 나이며, 그 때..

교회 사람 피하는법 좀 알려주세요? [내부링크]

문: 교회 사람 피하는법 좀 알려주세요? 종교를 강요당하지 않는 방법과 종교를 강요당할때 대처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제가 종교 강요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너무 힘드네요~ 특히 교회 사람 피하는법 좀 알려..

부처가 되면 두려움이 사라질까요? [내부링크]

문: 부처가 되면 두려움이 완전히 사라질 수 있을까요? 답: 불교란 근원적인 생사고를 여의기위해 공부 수행하는 종교에요~ 깨달아 견성도인 아라인(부처)이면 죽음의 두려움이 사라진 경지라 보시면 됩니다. 그..

천의 바람 시는 불교 윤회사상인가요? [내부링크]

문: 천의 바람 시는 불교 윤회사상인가요? 미국 인디언의 세계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나는 천 개의 바람입니다' 라는 시를 보면 죽어도 죽지 않았다는 구절이 있는데요 자연으로 돌아간다는..

사주팔자가 진짜 맞을까요? [내부링크]

문: 사주팔자가 진짜 맞을까요?? 초등친구가 무속인이 되었습니다..... 올해 29세, 인생이 힘들고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취업도 계속 실패하고 저에게도 때라는 것이 오는건지 궁금하고... 제 사주가 별로라네요!..

하느님은 어디에 계실까요? [내부링크]

문: 하느님은 어디에 계실까요? 성경 구절을 근거로 하느님이 어디 계시는지 아는 분에게 존경의 마음으로~ 성경을 읽지 않는 사람들의 쓸데없는 추측성 글들은 읽지 않으니 헛수고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답: 해..

금수저라 삶이 재미가 없네요? [내부링크]

문: 금수저라 삶이 재미가 없네요? 저희 집안은 대대로 유명 금수저 집안인데요 어릴때부터 돈걱정은 해본적이 없고 태어날때부터 완벽한 환경에서 태어나서 삶이 재미가 없어요~ 무슨낙으로 살아야 삶이 재밌을까..

오늘의 포토 / 지구 멀미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지구 멀미 지구 멀미 내가 딛고 있는 이 지구가 저 태양 중력에 의해 생긴 홈의 테두리를 따라 광대무변의 공간을 질주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할 때 참 미덥지 않으며 내가 전에 느껴왔던 허무와는..

레이저로 날아오르는 모기 요격하는 기계 [내부링크]

"레이저로 날아오르는 모기 요격하는 기계" 날아오는 모기를 감지한 뒤 레이저를 발사해 자동으로 요격하는 기계도 있다 아직 연구 중인 물건이지만 효과는 확실하다 틀어 놓으면 신경 쓸 필요도 없고 모기가 날..

성경 종교와 불교 수행에 있어서의 선택 [내부링크]

문: 성경 종교와 불교 수행에 있어서의 선택 불교수행과 부처님의 존재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제가 가위를 너무 심하게 눌려서 퇴마나 빙의치료까지 생각했었는데요 그런건 잘못하면 골로갈수도 있어서 안전하게 종..

손 없는 날 이란게 불교 개념인가요? [내부링크]

문: 손 없는 날 이란게 불교 개념인가요? 손 없는 날 이란게 불교 개념인가요?? 또한 교회에서는 귀신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나요? 제사도 안지내고 주님만 믿을뿐인가요? 답: 미신(迷信)이란, 인간..

홀로 깨달을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문: 홀로 깨달을 수 있을까요? 답: 저 사막 한가운데 홀로 버려진듯한 몸서리처지는.... 고독~ 그러나 그 고독속에서도 준엄하게 샘솟아치는 유희거리가 있으니~ 그 일!! 명상~ 선정~!! 인연 있는 사람은 스스로..

하나님 믿으면 다 용서 받나요? [내부링크]

문: 하나님 믿으면 다 용서 받나요? 거짓말도... 간음도.. 욕도.. 음란도.. 성폭행도.. 살인도.. 맘속살인도.. 폭행도.. 왕따도.. 모두다.. 용서받나요? 제가 깊이생각하는건 살인과 성폭행인데.. 두개도 용서 받..

사람이 매일 바쁘게 살면 장단점이 뭔가요? [내부링크]

문: 사람이 매일 바쁘게 살면 장단점이 뭔가요? 답: 속물이 되겠죠~ 명상 없는 삶을 생각해봐요? 명상이란 자신의 행위와 삶에 대한 바르게 알아차리려는 반성적 시간이라 할 수 있는데 그런 정화의 시간이 말소..

신분증도 없는 이상한 나라 영국? [내부링크]

신분증도 없는 엉성한 나라? 영국이 주민등록 안 만드는 이유 한국에서는 사회 안위에 필요하다는 이유로 인해 그 누구도 당위성에 대해 감히 도전을 하지 않는 대단한 제도들인데도 불구하고 영국에는..

불교를 절에 안가고 독학으로 가르침을 얻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문: 불교를 절에 안가고 독학으로 가르침을 얻을 수 있나요? 답: 그럼요~ 스스로 할만한 사람은 오히려 절간이 자유로운 수행의 방해터가 될 수도 있어요~ 깨닫은 자 중에는 아마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거에..

물음과 답변 사이/도道란? [내부링크]

도道란 무엇입니까? 차나 한 잔 합시다!! 삶이란 끊없이 묻고 답하는 밀당과도 같은것~ 나와 타자와의, 나와 사물과의, 또한 나의 내면으로부터 끊없이 묻고 답하는 과정 속에 의식의 성장을 가져오며 궁극적으로..

스님이 고기를 먹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문: 스님이 고기를 먹지 않는 이유 불교에서 식물에는 생명이 없다고 보나요? 안녕하세요 일단 저는 불교신자이고 채식 11년차입니다. 고통받는 동물에 연민을 느끼며 죽음을 맞이하는 동물이 마음이 아파서 채식..

불교 철학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내부링크]

문: 불교 철학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불교 철학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적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사적인 것을 버리고 싶어도. 사회에서 살려면 어쩔 수가 앖네요.. 비교하게 되고 나를 미워하게 되고 못난 내가..

피부암인지 봐주세요ㅠㅠ [내부링크]

문: 피부암인지 봐주세요ㅠㅠ 어렸을때 없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사마귀처럼 생기더니 색도 진해졌어요 처음엔 사마귀나 점이겠거니 했는데 피부암에 관한 정보를 보다보니 암인거같기도 하고... 가려움이나 아픈건..

봄나들이 딱좋은 데이트코스 경주 맛집 아니마~ [내부링크]

봄나들이 딱좋은 데이트코스 경주 맛집 아니마~ 날씨도 이쁜 봄날 거리곳곳에 벗꽃마저 이쁘게 반기는듯 봄나들이 하기 좋은 날 집밥만으로는 식상하다~ 가끔은 레스토랑 같은 카페맛집에서의 파스타와 스테이크에..

박수홍 형 18세 딸 충격에 정신과 치료 호소 [내부링크]

박수홍 형 '18세 딸 충격에 정신과 치료 호소.... 고소 적극 대응 어떻게 된 일일까요? 눈 가리고 아옹이군요. 세상 사람들의 이구동성이 전혀 들리지 않는가 봅니다~ 완전 철판~~ 상황으로봐서는 형하고 타협으..

자신이 지은 모든 죄를 회개하면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문: 자신이 지은 모든 죄를 회개하면 어떻게 되나요? 자신이 지은 모든 죄를 회개기도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답: 회개 기도를 왜 하는지 모르겠네요ㅋㅋ 죄를 지었으면 왜 지었는지? 바르게 알아차려 다음부..

혈압 낮추는 좋은 한방 약초 좀 가르쳐 주세요 [내부링크]

문: 혈압 낮추는 좋은 한방 약초 좀 가르쳐 주세요~ 어머니께서 고혈압으로 혈압약을 복용하고 계십니다. 현재 혈압약과 한약을 같이 복용하고 계신데 문제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한약 복용 후 혈..

제주시 아침식사 밥맛나게 하는 신옛촌 제주점이어요~ [내부링크]

제주시 아침식사 밥맛나게 하는 신옛촌 제주점이어요~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 많은 천연 힐링의 여행지로서의 일몰이 아름다운 이호테우해변의 목마등대, 이호모살원 주변의 경치를 즐기시면서 인생 여행샷 찍기 딱..

도박 술에 빠져 생활비 안 준 남편 살해 [내부링크]

도박 술에 빠져 생활비 안 준 남편 살해.. 비극으로 끝난 재혼 B씨는 결혼 초기부터 도박과 술에 빠져 생활비를 제대로 준 적이 없었기에 홀로 가족 부양하다 직장잃고 처지를 비관한 A씨는..... 일자리마저 잃자..

오늘의 포토/순대국 어떤가요?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순대국 어떤가요? 물론 소고기도 좋아하지만 값싸게 서민 음식으로서의 술안주는 역시 순대와 순대국^^ 순대국 맛있게 잘드시는 여성분들도 많던데 싫어하는 여성분도 있더라구요~^^ 순대국이나 모듬..

기본소득vs국민배당금 [내부링크]

기본소득VS국민배당금 파격으로 다가와 당혹스러움에 정부나 국민들이나 움찔~ 뭔가 변화는 있어야겠고.... 그나마 뭣모르고 기본소득 기본소득 말했지? 국민배당금을 알고 부터는 비교불가네~ 기본소득이 아니라..

종교적으로 영생하면 지겨울까요? [내부링크]

문: 종교으로 영생하면 지겨울까요? 교회다니는 사람들은 천국은 어떤 곳일까 궁금해 합니다. 인터넷도 없고 노래방도 없고 손흥민의 프리미어리그 축구경기도 없고, BTS, 블랙핑크, 유명연예인들도 없고 내가 좋..

오늘의 포토/안티푸라민 로션으로 너무 빨개요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안티푸라민 로션으로 너무 빨개요 친구가 점심에 장난으로 얼굴에 안티푸라민 로션을 발랐는데 엄청 후끈거리더니 지금까지 화상입은것마냥 후끈거리고 붓고 심하게 빨개요 병원가야하나요? 그 증상..

심령이 가난한 자 복이 있나니 천국이.. 무슨 뜻인가요? [내부링크]

문: 심령이 가난한 자 복이 있나니 천국이.. 무슨 뜻인가요? 눅 6:20-23에 나와있는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 무슨 뜻인가요? 심령이란 무엇이고 가난한 자는 무엇이고 그들이 왜..

사람이 달리 태어남의 이유는 뭔가요? [내부링크]

문: 사람이 달리 태어남의 이유는 뭔가요? 부처님은 사유 했습니다  왜 생로병사가 생기는가? ㅡㅡㅡㅡㅡ> 태어남이 있기에 생로병사가 생긴다  왜 태어남이 생기는가? ㅡㅡㅡ> 유로 인하여 태어남이 생긴다  ..

정부 채무 국가신용등급과 무관한 이유 [내부링크]

정부 채무 국가신용등급과 무관한 이유 국가채무를 걱정할게 아니라 가계부채를 걱정하라! 다른나라는 이번 코로나사태로 정부부채가 늘었는데 우린 가계부채가 늘었다고 하죠. 재난상황에 정부가 돈 안쓰니 가계..

당나귀 팬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어요ㅋㅋ [내부링크]

당나귀 팬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어요ㅋㅋ 하이에나야~ 너 당나귀 잘못봤어!! 하이에나의 복수전~ 그러나 이번에도 개털렸다는 소식에 당나귀의 팬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이어요~ 차트정밀타격 당나귀..

제주도 데이트 장소 칵테일 술집 말렛여요~ [내부링크]

 제주도 데이트 장소 칵테일 술집 말렛여요~ 자주 찾게 되는 맛집 술집도 많지만 때로는 맛과 멋스러움이 있는 곳에서의 데이트 장소로서 말렛을 찾으신다면 기억에 남을만한 추억의 장소가 되지 않을..

하나님은 왜 사람의 고통을 허락하시나요? [내부링크]

문: 하나님은 왜 사람의 고통을 허락하시나요? 인생 살면서 한번쯤은 아픔을 겪게 되는데 그런 고통을 왜 하나님이 허락하시나요? 그리고 정신적 부상과 상처를 완전히 회복시킬 수 있나요?..

부위별 소고기가 맛있는 약수역 맛집 1번지정육식당~ [내부링크]

부위별 소고기가 맛있는 약수역 맛집 1번지정육식당~ 겨울 추위도 이번주 몇칠 정도면 물러갈 것으로 보입니다~ 값싸게 서민 돼아지도 좋지만 가끔은 소고기 맛을 잊지못해 땡기기 마련~ 부위별 한우 고기에 술한..

함덕해수욕장 흑돼지 오션뷰 맛집 대풍미락정육식당!! [내부링크]

함덕해수욕장 흑돼지 오션뷰 맛집 대풍미락정육식당!! 흑돼지는 손님이 직접 부위별, 중량별로 골라서 구입후 직접 가게에서 구워먹을 수 있고 한우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골라 먹는 재미까지..

저소득 중상층 정부지원 복지 바우처 5종 소개 [내부링크]

저소득 중상층 정부지원 복지 바우처 5종 소개 현재 신청중이거나 곧 신청이 시작되는 정부지원 바우처 제도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소득층 뿐만아니라 기준중위소득 140%, 120% 중산층에게 해당..

제주 서귀포 어머니 밥상같은 고등어쌈밥 정식으로~ [내부링크]

제주 서귀포 어머니 밥상같은 고등어쌈밥 정식으로~ 어머니 집밥 같은 깔끔한 상차림이 인상적인 그릇하나 하나, 플레이팅에 신경써서 맛나는 한상차림 제대로 받아볼 수 있는 고등어쌈밥이 땡기는 제주 서귀..

비주얼 짱인 제주 통갈치조림 맛집 제주오성!! [내부링크]

다양한 메뉴를 한상에서 밋볼 수 있는 제주산 통갈치요리를 전문으로 그외에도 계절별로 물회 및 해물뚝배기와 생선구이 등 다양한 제주도향토음식을 즐길수 있는 통갈치조림 맛집 제주오성이에요!! 제주하면 통..

제주도 흑돼지거리 맛집 돈향기의 흑돼지모듬!! [내부링크]

제주도 흑돼지거리 맛집 돈향기의 흑돼지모듬!! 제주도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관광지인데 흑돼지 맛집도 많은것 같습니다 산지천을 따라 걷기나 야시장에서 먹거리, 올래길 18코스 여행 후 출출할..

석가모니 부처님은 식사를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내부링크]

문: 석가모니 부처님은 식사를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석가모니께서도 다른 스님들과 같이 탁발을 행하셨나요? 또한 스님들이 차려주는 음식을 먹었다면 그 음식은 어디서 가져온건가요? 스님들이 직..

화성 포토샷 남기기 좋은 제부도 한옥 카페 물레~ [내부링크]

화성 포토샷 남기기 좋은 제부도 한옥 카페 물레~ 제부도의 자연과 잘 어우려져 아기자기한 추억의 인생 포토샷 남기기 좋은 고전과 모던함이 묻어나는 화성 제부도 한옥 카페 물레에요~ 요즘은 여행중..

제주 중문 갈치조림 대표 맛집 제주오성 중문본점~ [내부링크]

제주 중문 갈치조림 대표 맛집 제주오성 중문본점~ 제주하면 통갈치조림의 비주얼 등 갈치조림이 대표음식이 된듯 합니다~ 가족 친구 여행중 들러 제주의 대표음식을 먹고가야 제주 왔다갔다는 기분이 들어..

홍대 데이트 코스 추천 맛집 이빠네마그릴 홍대점~ [내부링크]

홍대 데이트 코스 추천 맛집 이빠네마그릴 홍대점~ 신촌 홍대근처에는 볼거리 먹거리 놀문화가 많은데요 놀다가 배가 출출해질때면 찾아가기 딱 좋은 곳 데이트 장소로 좋은 홍대 데이트 코스 맛집 이빠네마그릴..

프랑스 제빵사가 매일 굽는 마포 빵집 빵집엔카페 뺑스톡 [내부링크]

프랑스 제빵사가 매일 굽는 마포 빵집 빵집엔카페 뺑스톡 프랑스 제빵사들이 매일 오전 직업 구워내는 마포 빵집 빵집엔카페 뺑스톡 직접 배양한 천연발효종 사용 최대 48시간 저온 숙성한 발효빵 인공첨가..

오산 맛집 부위별 소고기가 땡기는 제일정육식당이어요 [내부링크]

오산 맛집 부위별 소고기가 땡기는 제일정육식당이어요 돼지고기는 흔하게 먹지만 소고기는 아무래도 가격때문에 자주는 못먹지만 그래도 그 맛을 잊지못해 땡기기 마련인것 같습니다 오산 맛집 부위별 소고..

울릉도 독도 사이와 이어도 인공섬 만들자!! [내부링크]

울릉도 독도 사이와 이어도 인공섬 만들자!! 독도앞 바닷속 지형때문에 한국의 해양영토가 러시아 일본이 긴장할 크게 확장될 상황 DAVID PARK 안용복 해산섬 건설! 훌륭한 전략입니다. 반드시 관철합시다. 김조..

서귀포 맛집 매운탕과 고등어회까지 자리돔횟집에서 [내부링크]

서귀포 맛집 매운탕과 고등어회까지 자리돔횟집에서 고등어구이와 조림이 일반인데 고등어회를 먹는다는 것이 낯설게 다가올 수 있으나 생각보다 비리지 않고 고등어회가 처음이신 분도여타 회와 다를바없이..

제주시 갈치조림하면 생각나는 비주얼 짱인 제주어멍통갈치여요~ [내부링크]

제주시 갈치조림하면 생각나는 비주얼 짱인 제주어멍통갈치여요~ 제주산 갈치 해물이 직접 밥상에 오르는 제철 해산물 딱먹기 좋은 맛집으로 11월에 들어서니 아침 저녁으로는 좀 쌀쌀하는데 따뜻한 음식들..

대게와 매운탕이 땡기는 속초 대게 팔팔회센타!! [내부링크]

대게와 매운탕이 땡기는 속초 대게 팔팔회센타!! 다른곳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양이 푸짐한 특히 대게, 꽃새우, 닭새우는 진짜 싸게 판매하는듯 근처에 롯데리조트와 라마다호텔이 있기에 많은 관광객들이..

신사 가로수길 압구정포차 색깔 있는 맛집!! [내부링크]

신사 가로수길 압구정포차 색깔 있는 맛집!! 밖 테라스도 생각보다 넓어서 많은 인원이 식사할 수 있는 곳으로 프라이빗한 룸과 테라스가 있어 분위기따라 멋과 음식들의 다양성이 있어 색깔있는 술집이에요..

양평 대명리조트 캠핑 기분의 맛집 대디스바베큐!! [내부링크]

양평 대명리조트 캠핑 기분의 맛집 대디스바베큐~ 양평 옥천문화마을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외관 건물이 캠핑 온 느낌이 드는 카페처럼 아기자기한 주변 공간들도 많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양평 대..

안성 해물찜 맛집 궁중해물탕에서 맛난 궁중음식으로~ [내부링크]

안성 해물찜 맛집 궁중해물탕에서 맛난 궁중음식으로~ 천고마비의 더할나위없이 좋은 가을날씨에 이것저것 먹고싶어지는 것도 많은거 같아요~ 가끔은 일상적이지 않은 좀 돈이 들어가는 고풍스러운 음식도 먹고싶..

점오가 돈오 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내부링크]

문: 점오가 돈오 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선종에서는 돈오를 강조하는데, 갑작스럽게 깨닫기 전에는 점진적 깨달음인 점오의 수행법을 중시하는지요? 답: 궁극적인 깨달음은 무엇인가? 뭔가? 어떤 상태인가?..

기본소득의 이재명 지사와 고용보험 박원순 시장의 견해차 [내부링크]

전 국민 기본소득보다 고용보험이 훨씬 더 정의로워 박원순, 이재명 지사와 견해차~~ 페이스북서 지론 재차 강조… 기본소득 주장하는 이재명 지사와 견해차 이재명 “증세없이 기본소득 가능  “무책임하고 정..

불교의 극락에 관하여 [내부링크]

문: 불교에서 극락에 관하여 1. 극락에는 칠보로 만들어진 연못과 보석이 걸린 그물 등 보석이 많이 등장하는데,  제가 느끼기에 불교는 뭔가 검소하고 과시하지 않는 종교였거든요, 그런데 이러한 보석이라는 사..

목에 구슬 같은게 만져집니다 [내부링크]

문: 목에 구슬 같은게 만져집니다 왼쪽 목 옆, 목 뒤에 손톱만한 구슬? 같은 게 만져집니다. 만지면 옆으로 움직입니다. 혈관인가요? 통증은 없어요 미끄러운 메추리알 집다가 놓치는 느낌? 만져서 그렇게 아프거..

재난지원금마저 총선 포플리즘으로~ [내부링크]

재난지원금마저 총선 포플리즘으로~ 이게 정치냐? 이게 나라냐? 코로나보상금을 하위70%에게 4인가족기준 100만원씩 나우어준다고 하다가 현재 야당의 주장에 따라 100% 모든 국민에게 나누어주기로 협의중이다...

돌멩이야말로 대열반의 존재가 아닌가요? [내부링크]

문: 돌멩이야말로 대열반의 존재가 아닌가요? 돌멩이야 말로 탐진치로부터 완전하게 독립한, 탐진치가 뭔지도 모르는 완전한 열반의 존재가 아닌가요? 답: 돌멩이로 한번 크게 맞아봐야 그래서 병상에 누워 아이..

서울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개인정보동의서 [내부링크]

문: 서울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에 대해 질문드립니다(개인정보동의서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서울시에서 재난 긴급생활비를 지원함에 따라 이번에 신청해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4인가구로 세대주는 아버..

구경의부처라고 각지한다,란 뜻은? [내부링크]

문: 구경의부처라고 각지한다,란 뜻은? 무슨뜻인지 아시는분? ㅇㅇ 의 부처라고 깨닫는 것인가요? 한자도 없고 그냥 한글로만 있어서리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답: 그냥 '구경' '각지'라고 하지 않나요? 구경(究..

오늘의 포토 / 또 하루가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또 하루가 또 하루가 푸른 잎들이 지고 앙상해져 가는 가로수마니 쓸쓸한 어느 가을 날 나 뒹구는 낙엽 벤치 위 휑한 눈을 가진 나그네 방금 생을 잊어버렸나 내가 왜 여기에 있는지 모든 것 낯설..

스님 사주 부탁드립니다 [내부링크]

문: 스님 사주 부탁드립니다 00스님께서 적어두신 글을 잘 읽었습니다. 올해 스물아홉살, 저는 10년전 대학입시를 하며 삼수를 할때 점을 보러 다녔습니다 당시 점집을 다녔고 그후로 점집을 끊고 드나들진 않았지..

돈없이 불교적 수행 생활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문: 돈없이 불교적 수행 생활 가능한가요? 답: 절간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최소한의 의식주 유지비가 있어야 수행 공부도 할 수 있지요~ 미천없이 최고의 행복을 추구하는 깨달음의 종교이지만 아껴서 생활할 수..

악마와 천사랑 누가 이길까요? [내부링크]

문: 악마와 천사랑 누가 이길까요? 답: 악마와 천사의 싸움은 가위 바위 보 게임이랑 똑같이 진행됨~ 만일 누가 일방적으로 이긴다면 그는 그의 종과도 같기에 악마는 무엇이며, 그와 같은 물음의 질문 자체가 없..

귀신 예방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내부링크]

문: 귀신 예방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지인행동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어 문의합니다 지인은 불교를 믿는다고 합니다. 최근 주위에서 부고 소식이 많이 들리더라고요. 그 지인과 부고 소식을 함께 접했고요. 소식..

세번 부인하고 세번 사랑한다고한 베드로의 의미는 [내부링크]

문: 세번 부인하고 세번 사랑한다고한 베드로의 의미를 묻고 싶습니다. 예수님이 부활 후 바닷가에 나타납니다. 그곳에 베드로와 많는 분들이 같이 고기를 잡고 있었습니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3번 부인 했었습니..

거짓말쟁이 나라 4위 일본 15위 한국 [내부링크]

아시아를 대표하는 거짓말쟁이 국가로 일본 선정~ㅎㅎ 거짓말쟁이 나라 4위 일본 15위 한국!! 일본 TV방송 프로그램의 조사 결과 세계에서 거짓말을 가장 많이 하는 나라 4위에 일본이 뽑혔네요. 한국은 15위였습..

그냥 죽고 싶어요~ㅜㅜ [내부링크]

문: 그냥 죽고 싶어요~ 전 태어날때부터 기독교이긴한데 하나님은 진짜 불공평하고 이럴거면 그냥 혼자 꼭두각시들 만들어서 평화롭게 살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나님 정말 세상을 멋있게도 만들어 놓으셨네요..

잘못된 선택으로 망한 라면 톱3 [내부링크]

* 잘못된 선택으로 망한 라면 톱3 * 왕뚜껑 컵라면, 삼양라면, 신라면이 한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민심으로부터 원성을산 망한 대표라면이라 하네요~ 글쟁이 ㄹㅇ신라면 스프도 그렇고 면도 뭔가 이상해짐 삼양은..

사회생활하면서 평소 번뇌가 많아요 [내부링크]

문: 사회생활하면서 평소 번뇌가 많아요~ 평소에 번뇌가 많은데, 스님~ 저는 언제쯤 해탈할 수 있을까요~ㅋㅋ 답: 겸손 하십시오! 겸손하면 근심과 고통, 괴로움이 사라집니다. 교만해서 느끼는 겁니다! 겸손 하..

짐승에게 죽으면 천국에 가지 못하나? [내부링크]

문: 짐승에게 죽으면 천국에 가지 못하나? 천주교나 기독교적 관점으로 보았을 때 짐승에게 살해당한 자는 천국에 가지 못하나요? 검은 사제들의 김신부가 짐승한테 죽으면 연옥에서 떠돈다는 이야기 알지? 라는..

한국이 꿈의 에너지 종주국이 된다! [내부링크]

원자력에너지보다는 시작이 늦었지만 지금도 인류가 존버를 하고 있는 에너지가 있단 걸 아시나요? 인류가 200억년을 사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 한국이 전세계 에너지의 종주국이 된다!! 위험성, 환경영향, 효율..

일루미나티 랩틸리언의 인류 5억 음모 [내부링크]

문: 일루미나티 랩틸리언의 인류 5억 음모 일루미나티 랩틸리언 외계인에 대한 질문입니다~ 음모론이라고 소문이 났지만 재 생각엔 실존할것도 같습니다~ 그래서 질문 올리는데요~ 저것들이 실존..

저승 사후세계에 대한 종교적 견해 [내부링크]

문: 종교에 따라 사후세계에 대한 견해나 교리를 알고 싶어요? 종교는 저승에 대해서 각각 가르치고 설명하는 바는 다를것 같아요~ 사후에 대한 교리라 할까요?  저승, 사후세계라는 곳이 실제로 있건 없건, 각..

반기독교인이 된 이후로~ [내부링크]

문: 반기독교인이 된 이후로 꿈자리가 뒤숭숭하네요~ "저는 6년차 개신교인이었지만 어느날 반기독교인이 되었고 스스로를 무신론자로 결정내렸습니다" 그런데 반기독교인으로 스스로 정체화 한 날 이후부터 뒤숭..

다음생에 빼어난 미남에 부자로 [내부링크]

문: 다음생에 빼어난 미남에 부자로 불교적 관점에서 본다면 제가 어떻게 해야.... 다음생에 세상 그 누구보다 아름다운 빼어난 희대의 미남에 돈 많은 재벌회장의 아들로 태어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불..

오늘의 포토 / 시(詩)란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 / 시(詩)란 시(詩)란 시란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고상한 유희거리이자 신이 우리에게 준 최고의 선물 중 하나이다 그러니 시없는 인생은, 시없는 인생이 어디 있겠냐마는 뭔가를 하나 잃어버린 채..

무아의 증득에 대해서 [내부링크]

문: 무아를 증득한다니.... 꿈속에서 꿈을 잡았네. 답: 표현상 그런 말을 쓰지 무아를 증득하는 것이 아니라 무아를 봄이라 꿈없는 잠을 잔 놈이 그 꿈있는 꿈을 보기도 꿈없는(상없는) 꿈을 알아차리기도 하는..

대왕문어 나오는 꿈 태몽일까요? [내부링크]

문: 대왕문어 나오는 꿈 태몽일까요? 대왕문어가 눈앞에 여러마리가 있다가 갑자기 한마리가 달려들듯이 가까이오면서 다리를 쫙 크게벌리는데 황금색으로 번쩍번쩍 바뀌었는데 무슨꿈일까요? 참고로 저는 여자..

하나님은 누굽니까? [내부링크]

문: 하나님은 누굽니까? 환상인가요? 아니면 목소리인가요? 답: 아래 3 가지 중에 마음에 드시는거 하나 골라잡으세요~ 하나님에 대해선 한가지로 딱 정의하며 생각하기 힘든것 같아요~ 그래서 나는 아래 3가지..

계란알 꿈해몽이요~ [내부링크]

문: 계란알 꿈 해몽 좀 부탁해요~ 답: 계란값이 많이 오른 이후로 사람들이 자주 꾸는 꿈 중에 하나입니다. 심기가 불편하다는 반증이지요. 꿈이란 그렇게 심리적으로 어떤 갈등과 불안적 요소가 있을 때 자주 꿉..

열반이면 연기법은 어떻게 되는지? [내부링크]

문: 불교에서의 열반의 경지에 오르게 되면 연기설과 같은 것도 다 사라지는 것인가요? 답: 금가루가 아무리 좋아도 거울 위에 앉으면 때가 되어서 거울에는 큰 장애를 일으킨다. 불교에서는 착한 것도 집착하면..

방한칸의 크기는? [내부링크]

문: 방한칸의 크기는? 불교에서 방 한칸의 크기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답: 불교의 방한칸은 티끌입니다. '티끌속에 우주가 있고 우주 또한 티끌이며, 그리고 부처가 내 속에 있고 나또한 부처라는 '실..

우리 지금 권태기 일까요? [내부링크]

문: 우리 지금 권태기 같아요~ 여자친구와 같이 동거 한지 2년이 다되갑니다. 어느 날 부터 일도 뭐도 다 귀찮아 지고 여자친구가 외롭다고 심심하다고 하는데도 알고 있으면서도 모른척 넘어가고 제 할일만 하곤..

해탈한 사람이 있다면 그분은 어떻게 사나요? [내부링크]

문: 해탈한 사람이 있다면 그분은 어떻게 사시나요? 뭐하고 지내시나요? 불교라디오만 듣나요? 이처럼 SNS 소통과 인터넷방송을 하면서 종교토론도 하나요? 물론 술담배나 게임은 안하겠지만........ 답: 불교라..

진리의 소리와 환청 구분하는 법은? [내부링크]

문: 진짜 예수 목소리와 환청을 어떻게 구분함? "너는 지금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새 시대의 언약을 전하라" "지금은 새 시대의 종교가 필요하다. 너도 종교 사업을 시작해라" ........라는 음성을 들었다고 칩시다!..

시간에 대한 불교적 교리가 궁금합니다 [내부링크]

문: 시간에 대한 불교적 교리가 궁금합니다? 불교에서는 과거 현재 미래가 하나라고 하는 얘기를 들은 것 같은데요~ 그걸 뭐라고 말하는지 궁금하고 그 해설이 궁금합니다~ 답: 시간이라는 개념이 분별심 생각의..

가보지못한 출가에 대해서 무지한 환상을 [내부링크]

문: 가보지못한 출가에 대해서 무지한 환상을 속세의 삶과 경제적인 능력이 불안정하고, 여러가지 경제사정도 너무 어려워서 제대로 된 꿈을 펼칠수도 없는 환경이라 가보지못한 출가에 대해서 무지한 환상을 갖고..

오늘의 포토/자취방의 거미 [내부링크]

오늘의 포토/자취방의 거미  분신(分身) 이 반지하 자취방에 엎드려 눈에 보일까 말까한 한마리의 작은거미를 살짝 건드리니 무섭게 도망치는 꼴이 왜 이리 눈물겹게 다가오는지 저 눈에 보일까..

성경 불경을 읽으면 지혜롭게 되나요? [내부링크]

문: 어리석게 살던 사람이 성경 불경을 읽으면 지혜롭게 되나요? 답: 성경을 읽으면 더 어리석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요~ 죄다 하나님 예수님 주님하면서 영혼을 맡기며 종 노예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