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d-rookie의 등록된 링크

 old-rooki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5건입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는 디지털전문은행으로 1금융권에 해당하는 인터넷전문은행 입니다. 일부 개인사업자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대출금리와 대출한도가 잘 나오는지 이러한 부분이 한 문제점이 될수 있는데요. 이 카..

일상회복 특별융자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및 지원조건은? [내부링크]

11월 29일부터 시행되는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출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에 대해 비대상 업종의 소상공인 분들에게 1%대 초저금리로 대출을 시행하는 지원제도 입니다. 약 2조원 규모로 공급할 예정이며 총 10만개..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대상 및 지원요건 [내부링크]

이번포스팅에서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에 대한 지원대상과 지원하고 있는 용도자금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근로자 생활안정자금은 근로복지공단에서 대출형식으로 저렴한금리로 진행하고..

저소득층을 위한 햇살론카드 자격조건 및 혜택은? [내부링크]

10월27일에 출시한 햇살론카드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저신용,저소득자 분들을 타겟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대상으로 하여금 신용카드를 발급해주는 것입니다. 각 혜택에 따른 한도와 제한을 설정해주고 금융..

무직자 모바일 대출 가능한곳 TOP 4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만 소유하고 있다면 간편하게 모바일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으며 대출금액이 많이 필요한 경우에도 굳이 PC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내부링크]

집합금지 업종에 해당하는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한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집합금지 소상공인 대출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하..

농협 무직자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알아보자 [내부링크]

농협에는 대출상품을 관리하는 주체가 1금융권인 농협,2금융권에 해당하는 농협저축은행 두가지가 있습니다.그 중 알아볼 내용은 1금융권인 농협은행에서 취급에서 취급하고 있는 대출 상품 중 무직자도 대출을..

우리카드 올인원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는? [내부링크]

우리카드에서 취급하고 있는 우리카드 올인원 대출은 우리카드를 이용하고 있지 않은 비회원들도 이용할수 있는 신용대출에 속하기 때문에 굳이 우리카드를 가입한 자가 아니여도 우리카드 올인원 대출을 이용할..

현대카드 장기카드 대출 및 카드론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실행할수 있는 장기카드 대출을 메인으로 알아보면서 추가적으로 단기카드 대출과 현대카드 비회원 신용대출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같은 현대카드..

새희망홀씨2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지원 대출 종류 중 대표적인 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은 제도권은행의 대출이 어려운 저소득,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취급하고 있는 대출상품 입니다. 새희망홀씨1을 지나 현재는새희망홀씨..

우리은행 무직자인 주부대출 한도 및 자격조건은? [내부링크]

실질적으로 무직자인 주부분들 또한 대출을 이용할수 있는 주부전용대출상품이 있습니다. 한 가정의 가계를 책임지고 있는 주부분들께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 일반적인 신용대출은 어렵기 때문에 잘 모르..

햇살론뱅크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저소득자들을 위하여 대안상품을 출시하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햇살론뱅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을 자주 이용했던 분들이라면 추가적으로 대출이 필요한 경우 이 햇살론뱅크를 통하여 추후에 햇살..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한도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1금융권의 무직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인데요. 1금융권에서도 요즘 무직자 기반으로 소액으로 대출상품을 많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약간 대출조건이 조금 특이한 무직자..

sbi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스피드론 자격조건은? [내부링크]

저축은행에서 업계 1위인 SBI저축은행은 여러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지만 그 중 무직자들도 대출을 실행할수 있는 스피드론이라는 무직자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스피드론의 경우 일반적인 소액대출 상품..

월변,일수,달돈대출을 이용한다구요? [내부링크]

대출 중 과거 1990년 ~ 2000년도 까지 성행해오고 있는 일명 길거리 대출이라고 하는 월변대출,일수대출,달돈대출에 대해서한번 알아볼 예정입니다.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명함 전단지 또는 전봇대 붙혀져 있..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최대 1억5천, 자격조건은? [내부링크]

신한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신용대출의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일 경우 한도 및 금리에 대하여 우대혜택을 받을수 있으니 직장인 이면서 신한은행을 이용하고 있고 신..

OK저축은행 주부대출 소득이 없는 주부가 가능할까? [내부링크]

OK저축은행 주부대출은 말 그대로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입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대출의 경우 기본적으로 소득이 증빙을 통하여 부채상환능력이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따져 심사를 진행..

토스뱅크 무직자 대출 자격조건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토스뱅크 무직자 대출은 기존 비상금 대출을 의미하며 다른 비상금 대출과 비슷하게 소득이 없는 무직자들도 소액으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는 조건의 상품입니다. 이러한 토스 무직자 대출의 장점은 급하게 자금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자격조건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우량신용자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이며 저렴한 금리로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하여 간편하게 실행할수 있는 대출 중 하나 입니다. 마이너스통장대출은 필요할때 꺼내쓰고..

사이다뱅크 비상금 대출 무직자도 가능하다? [내부링크]

사이다뱅크에서 취급하고 있는 비상금 대출은 실질적으로 2금융권에 해당하는 중금리 대출로 볼수 있습니다.그렇기에1금융권 보다는 대출금리가 높은 편이지만 보다 낮은 대출조건 때문에 1금융권에서 대출이 부..

핀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금리 한도 [내부링크]

핀크 비상금 대출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때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는 간편대출상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소득증빙이 되지 않는 무직자 그리고 주부, 소득이 제대로 잡히지 않는 프리랜서까지 다양한 직군들이 이..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자격조건 한눈에 [내부링크]

이 자동차담보대출의 특징으로는 무직자,프리랜서 소득증빙이 되지 않는 개인 분들도 담보물품이 있다면 목돈을 마련할수 있기때문에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자동차 할부 금융업에 대표적인 업체중 하나인 현..

실시간 검색어 순위 확인하기 [내부링크]

실시간 검색어가 폐지가 되고 난 뒤 일부 포털사이트 이용자들은 "없으니 불편하다"라고 토로하였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작성하는 저 처럼 블로거들은 더욱 큰 불편함을 느낄수가 있는데요. 검색량 위주로 포스팅..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자격조건은? [내부링크]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취급하고 있는 소액대출은 신용도를 회복하기 위하여 채무조정을 받고 일정기간 동안 상환이 제대로 이루어진 개인을 대상으로 실행해주는 대출 입니다. 큰 금액의 대출은 아니지만 채무조정..

자영업자 햇살론 사업운영자금 자격조건 [내부링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자영업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자영업자 햇살론은 사업운영자금,대환자금,창업자금 이렇게 3가지로 분류할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내용은 사업운..

가상자산 규제,거래소 이용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9월 24일 가상자산사업자 신고기간이 종료됩니다. 이는 가상자산 규제에 대하여 가상자산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들이 제대로 신고를 하지않으면 폐업 또는 영업중단으로 이용하고 있던 가상자산 투자자들..

대부중개수수료 인하 0.75% ~ 1.0% [내부링크]

2021년 8월 10일 대부업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여 8월 17일부터 대출계약 건은 변경된 대부 중개수수료가 상한적용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개정된 대부중개 수수료에 대해서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

근로자 햇살론 자격조건 [내부링크]

대표적인 서민금융대출 상품 중 하나인 햇살론은 각 직군별로 저소득,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제도권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분들에게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서민금융진흥원에서 다른 은행들과 협약하여 진..

청년창업자금 대출 자격조건 [내부링크]

청년창업자금 대출은 아이디어와 뛰어난 사업성은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하여 함부로 창업을 하지못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실행하는것이 청년창업자금 대출 입니다. 이 청년창업자금 대출을..

보험계약대출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가 보통 자금이 필요한 경우 대출을 통해서 목돈을 마련하곤 합니다. 하지만 대출을 수반하는 경우 신용점수의 영향과 신용도가 좋지 않은 경우 비싼 대출금리를 통하여 이자를 내야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농협 소상공인 대출 알아보기 [내부링크]

농협 소상공인 대출은 농협에서 자체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대출과 코로나로 인한 정부와 협업하여 취급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출로 나뉘어 집니다. 기본적으로 정부와 협업하여 취급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출은 저..

무직자 비상금 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무직자 비상금 대출은 각 1금융권내에서 취급하고 있는 신용대출 종류 중 하나 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비상금 대출의 경우 소액으로 대출이 가능한데요. 각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조건에만 부합이 된다면 무직자..

중금리 대출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여러 대출상품에 대해 조금의 의문을 가질수가 있습니다. 그중 중금리 대출,사잇돌 대출 등 지칭하는 용어가 다양한데요. 그 중 중금리 대출은 고금리와 저금리의 사이인 중간정도에..

러시앤캐시 대출 자격조건은? [내부링크]

러시앤캐시는 아프로파이낸션대부(주)에서 런칭한 대부업체로 일반 신용대출,주택담보대출,자동차담보대출 등의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중 이번에 알아볼 대출은 러시앤캐시 신규대출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조건 [내부링크]

카카오뱅크는 대부분의 금융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면서 우리일상에서도 밀접하게 와닿아 있는 은행입니다. 은행인 만큼 정기예금,자유적금 등 예금상품 뿐만아니라 여러 대출상품 또한 취급하고 있는데요...

디즈니 OTT 관련주 TOP5 [내부링크]

월트 디즈니 플러스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업계를 대표하는 미국의 기업으로 우뚝 솟았습니다.현재는 동일업종인 넷플릭스가 브랜드평판 1위를 달리고 있지만 국내의 OTT시장에서는 월트 디즈니의 한국상륙..

낙주매매란? [내부링크]

주식시장에는 많은 기법들이 존재합니다. 그 기법 중 순간적인 상황을 캐치해 매매를 통하여 수익을 만들어내는 기법 중 하나인 낙주매매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이 낙주매매는 상승추세가 강했던 종목이..

테이퍼링이란? [내부링크]

최근 코스피 지수가 지속적으로 떨어지면서 외국인의 매도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졌습니다.이는 바로 이번 글에서 알아볼 "테이퍼링"을 우려하여 외국인이 외부주식을 팔고 있는 것으로 예측을 했습니다. 주식을 투..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TOP 3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디자인 업종에서 종사하고 있으신 분들께서는 포트폴리오작성 또는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에 인터넷 상에서 이미지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기존의 검색엔진에 서치를 통..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케이뱅크에서도 다른 모바일전문은행처럼 비상금 대출을 출시 하였습니다. 출시 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만큼 아직 케이뱅크에서 이러한 소액대출을 취급하고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며 일반적..

무직자 소액대출 쉽고 가능한곳 TOP4 [내부링크]

무직자 분들께서는 큰 금액의 대출은 소득이 증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어려운 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대출이 아예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무직자를 대상으로 소액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일명 무직자..

여성 무직자 대출 간편한곳은? [내부링크]

여성 무직자 대출의 관하여 앞서 간단하게 말하자면 두 분류로 나뉘어 질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가정주부, 두번째는 일반적인 무직인 여성이거나 프리랜서 등 사실상 은행에서는 대출을 실행할때 남성이나 여성을..

모바일 대출 가능한곳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은 휴대폰만 있다면 급한자금이 필요한경우 모바일로 대출을 손쉽게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또한 대출이기 때문에 모바일 대출에 대한 자격과 한도가 금융권별로 각기 다르고 소액으로 대출을 하기..

신용불량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는 신용불량자 대출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볼 예정입니다. 신용불량자는 미납 및 연체로 인하여 통장 및 재산 압류 등으로 개인의 금융관련에 대한 효력을 거의 잃는 것을 말합니다. 신용상의 불이익..

네이버 소상공인 대출 자격조건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온라인 판매 플랫폼인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스마트스토어 대출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대출대상의 조건을 완화시키면서 대출신청이 가능한 대상자가 약 40%가 늘어나게 되었..

햇살론 대출자격 금리 [내부링크]

정부지원 대출인 햇살론 대출자격은 저소득,저신용자인 서민들을 대상으로 제도권 금융에서 대출이 어려워 고금리 대출을 실행하게 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보다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실행하는 대출상품이 바로 햇..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금리 한도는? [내부링크]

유진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은 각 저축은행마다 한도와 금리가 다르게 적용될수 있는데요, 햇살론의 종류는 대환자금,생계자금 등 각 대출대상마다 자금용도가 정해져 있는데요...

농협 무직자 대출 자격조건 [내부링크]

농협 무직자 대출의 경우 소득이 잡히지 않는 주부나 잠시 일을 쉬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무직자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일반적으로 대출을 실행하기 위해서든 소득증빙이 제출이 되어야 하지만 요즘 1금융..

번아웃,탈진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현대직장인들 중 직장내의 스트레스와 일에 지나치게 몰두하던 사람이 급작스럽게 신체적이나 정신적 피로감을 느끼면서 무기력해 지는 현상을 번아웃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현대사회 직장인분들에게..

흑색종이란? [내부링크]

이번에 실시간 검색어에 대두되었던 흑색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의 일반 검은반점으로 착각할수도 있을만큼 형태가 아주 비슷한데요. 하지만 이 흑색종은 일종의 암종입니다. 신경능세포에서 유래..

밥을 먹다가 혀를 씹는 이유는 뭘까? [내부링크]

밥을 맛있게 먹다가 혀를 깨물어서 엄청 아픈 적이 누구나 있을 겁니다. 평소에는 음식을 씹는데 혀를 잘 깨물지는 않지만 가끔 혀를 씹었을때 그 고통은 정말 말로 헤아릴수 없죠. 그리고 자신의 혀를 씹은것이..

흑사병이란? [내부링크]

최근 중국 네이멍구에서 흑사병 발생 환자가 나타났습니다. 이 흑사병이 대두되는 이유는 14세기 유럽에서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2억명의 목숨을 앗아간 무서운 병이기 때문이죠. 역대 인류사상의 최악이라고도..

개미 꿈 상황별 해몽 알아보기 [내부링크]

개미를 생각했을때 현실에서 어떠한 느낌을 받으시나요? 우리나라나 외국이나 개미에 대한 느낌은 근면,성실의 느낌을 띄고 있죠. 그러하기 때문에 개미에 대한 꿈에 대한 내용은 좋은 꿈인 경우가 많습니다. 개..

가스라이팅이란? [내부링크]

가스라이팅이라는 용어는 상황조작을 통하여 타인의 마음에 스스로에 대한 의심을 불러일으켜 현실에 대한 판단력을 흐리게 만들어서 그 사람을 정신적으로 피폐시키고 그사람에게 지배력을 행사하여 그사람이 파..

물마시는 꿈 해몽 알아보기 [내부링크]

물은 사람에게 꼭 필요합니다. 생명과도 연결이 아주 밀접하게 되어 있죠. 하지만 이러한 물에 관련하여 꿈속에서 물을 마시는 꿈외에 관련된 꿈에 대해서 꿔보신적 있으신가요? 과연 이 물은 꿈에서 어떠한 뜻을..

돼지독감이란? [내부링크]

2009년 3월 멕시코에서 발생하여 전세계를 공포를 몰아넣은 돼지독감이 최근 중국에서 발견됬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H1N1 병명이며 우리들이 잘아는 신종플루 바이러스 입니다. 증상으로는 피로,기침,열,두통,..

햄버거병이란? [내부링크]

최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 유치원에서 유치원생 99명이 다수가 집단 식중독 증세가 보여 보건당국에서 조사를 나섰습니다. 그렇기에 해당 유치원의 어린이와 교사 및 가족 등이 식중독 증세로 인하여 치료를..

금값이 오르는 이유는? [내부링크]

1000KG의 금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한 일이 발생할 일은 완전 불가능하지만 생각으로만 해도 절로 웃음이 납니다.(아마 보관도 못할거 같은데..) 금은 누구나 알다시피 어느정도 가격이 나간다는 것은..

공모주 사면 수익성이 높다?? 공모주란? [내부링크]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공모주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은 기본적으로 코스피,코스닥 같은 주식시장에서 주식을 매매하는 것이죠. 이것은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흔히 알고있는 거래..

아이스크림의 유래 [내부링크]

날이 더워지는 여름이 되면 빠질수 없는 것이 있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입니다. 요즘같은 날씨에 점심에 꼭 하나쯤은 아이스크림을 사서 먹곤하는데요. 물론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종종 즐..

우량주란?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 불리우는 이 우량주의 뜻은 무엇일까요?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여러 주식에 대한 내용을 많이 들어보았을겁니다. 이중에 우량주에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을겁니다. 이 우량주가 겉으로 보기..

아파트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꿈속에서 아파트가 나온다면 그건 어떠한 꿈일까요? 내집마련의 꿈인 주택도 좋지만 아파트 이번에는 아파트에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아파트에서 떨어지면서 상쾌한 기분을 느낀 꿈 아파트..

도라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도라지의 효능이다. 왜냐 이번에 감기몸살이 심하게 걸려 인후통이 심해서 기관지에 좋다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니 도라지가 그렇게 기관지나,폐,인후에 좋다고들 인터넷에 많이 소개..

자동차의 유래와 역사 1편 처음과 포드의 등장까지 [내부링크]

자동차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자동차는 정확이 어떠한 것일까? 오늘은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볼것이다. 왜냐 JUST. 자동차는 자체엔진에서 만든 동력을 바퀴에 전달하여 지상에서 승객이나 화물을 운반하는 교통..

신용카드 유래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내부링크]

가끔 이런 생각을 해봤다. 아따 이 긁을 맛 나는 네모난거는 누가 만든거여!?! 그렇다. 오늘 알아볼 내용 신용카드의 유래이다.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쓴다. 현금보다 더 많이 사용한다. 이유는 이글을 보는..

돈까스의 유래 서양에서 먼저 만들었다고? [내부링크]

필자는 돈까스가 최애 음식이다.그러하므로 돈까스의 기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글을 쓰는 도중에도 돈까스가 먹고싶다. 알럽마 도ㄴ까ㅡ! 돈까스는 사람을 홀릴만한 힘이 있다. 그것은 바로 나의 최애..

보험이란? 보험의 정확한 정의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엔 보험의 정확한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보험을 들때 대충 보험에 대한 느낌만 알고있고 정확한 정의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물론 필자도 자세히 완벽하게는 잘 모르지만 보험에 대한 정..

치킨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치킨. 근데 이 치킨은 언제부터 만들어진것일까요? 의외로 아픈 과거를 가지고 있는 음식이다. 그렇다면 치킨의 역사와 유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1.치킨의 유래 치킨의 유래..

선물지수란?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아는 주식매매는 종목의 주가가 오르면 수익을 보고 떨어지면 손해를 보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선물지수라 하면 지수선물이 미래의 주가지수를 예측을 하여 그 지수를 사고 파는 것을 주가지수 선..

주식이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는 주식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이번 코로나19로 및 국제유가 폭락으로 인하여 주식에 대한 경제뉴스가 인터넷이든 TV든 주식에 관련된 내용들을 많이 확인할수 있었다...

민식이법 시행 및 어떠한 내용인지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민식이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인 스쿨존에서 주행하던 차량에 김민식 군이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이 교통사고 이후에 발의된 법으로 민식이법이 시행되었습니다. 당시 상황을 자세하..

바이러스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바이러스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컴퓨터 바이러스가 아닌 우리 몸속으로 침투하는 것에 대해서 서술하겠다. 바이러스(virus)는 다른 유기체의 살아 있는 세포안에서만 생명활동을..

무기력증의 증상 [내부링크]

무기력증은 사전적인 의미로는 기운이 없고 힘이 빠지는 증상 입니다. 모든일에 대한 의욕이 생기지 않고 침대에 누워만 있다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한 자세를 오랜시간 유지한다거나 또는 게임 또는 컴퓨터..

술이 좋지 않은 이유 알코올 중독의 늪 [내부링크]

술은 친구들 또는 직장인 회식 ,위로할 일이 있을때 사람들과 함께할때 기분과 분위기에 촉진의 역할을 하는 술. 하지만 이 술도 과하게 마신다면 독이 될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많이 마시게 된다면 다양한 질..

담배 구성성분 유해물질 [내부링크]

담배에 대한 구성성분 중 어떠한 유해물질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담배를 피지 않는 사람도 중고등학생들도 모두 알말한 기본 유해물질로는 니코틴,타르가 있다.(약 4000가지 유해물질과 4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