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dboybookreview의 등록된 링크

 oldboybookrevie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와인의 색과 농도 구별하기. 전문가 되기위한 첫 발걸음. [내부링크]

왜 와인 전문가, 또는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와인을 마시기 전에 글라스를 비스듬히 비춰서 바라보는 것일까요? 이는 잘난 척을 하기 위해서, 얼굴을 비춰보기 위해서도 아닙니다. 와인의 색을 살펴보는 습관..

숙취해소 하는 방법 / 집에서 남은 와인으로 뭘 만들까? [내부링크]

숙취를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다들 성인이라면 느껴보셨을 겁니다. 대학 신입생이 되어서 환영회에 가면 선배들이 술 한잔씩 따라주죠. 그 술 한잔씩 받아먹다가 띵 가버리는 게 제 첫 경험입니다. 대부분 그..

와인 얼룩 세탁 / 글래스 세척 / 남은 샴페인 보관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옷에 와인이 묻으면 어떻게 세탁할까 와인이 묻었을 때 어떻게 새 척하는 것이 좋을까요? 무엇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세탁소에 빠른 시일 내에 맡기는 것이겠지만 거리도 멀고 얼룩 하나 때문에 나가기도 귀찮은..

와인의 매너, 소주의 매너와는 다르다. [내부링크]

와인 따르는 법 역시 소주 따르는 법처럼 방법들이 있는데요. 소주를 따를 때는 보통 자신이 혼자 따라 마시지 않고 상대방이 따라주길 권유하고, 상표를 손으로 덮어 두 손으로 따라준다. 뭐 이런 방법들이 있겠..

차가움과 따뜻함, 와인의 적정 온도는 몇 도 일까? [내부링크]

와인의 차가운과 따뜻함, 그러니까 온도는 와인의 향뿐만 아니라 와인을 입 속에 간직할 때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와인의 온도는 정말 중요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와인의 온도를 아주 간단하..

와인과 산소. 그 애증의 관계. [내부링크]

와인은 언제 따서 마시는 것이 좋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와인을 따서 바로 마시는데요. 와인 전문가들은 대게 1시간 전에, 혹은 3시간 전에 미리 따라두고 마셔보기도 합니다. 따고나서 바로 마시는 와인은 산..

와인 선택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장소와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는 셋팅. [내부링크]

와인을 즐기는데 있어서 어떤 것이 좋고 어떤 것이 나쁜가는 와인 전문가에 따라 다르고, 또 이야기할 거리들이 많겠지만. 가장 중요한 건 와인을 즐기는 본인 자신일 것입니다. 여기서 앞서 이야기 하고 싶은 것..

샴페인 파티에서 고급스럽게 따는 방법. [내부링크]

샴페인을 따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영화나 스포츠 TV에서나 보던 그 폭죽같은 샴페인, ‘축배’를 들때 자주 사용되는 그 샴페인을 우리도 언젠간 사용하는 날이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때 소주잔을 부딫히지..

와인, 어떤 글라스를 선택해야할까? [내부링크]

우리가 와인을 주류로서 드문드문 선택하고, 자주먹진 않지만 그래도 꼭 한번쯤은 마십니다. 그때마다 드는 생각은 ‘좀 알아볼까?’ 입니다. 와인이 종류별로 맛도 다르고 형식도 다르기 때문에 구별도 힘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