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erpark의 등록된 링크

 oliverpar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1건입니다.

[심리테스트] 화장실 두루마리로 알아보는 성격, 소득의 차이 [내부링크]

 두루마리 화장지를 거는 방향에 대한 동서양을 막론하고 논쟁은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이에 다양한 회사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기도 하고, 많은 심리학자들이 연구를 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최..

북한 피살 공무원 유가족, 문재인 전 대통령 살인방조 혐의로 고발 준비중! [내부링크]

2020년 9월 서해상에서 북한군에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모 씨 유가족은 문재인 전 대통령과 서욱 전 국방부 장관 등에 대해 살인 방조와 직무유기 혐의로 형사소송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022년 5..

또 다른 팬데믹의 시작일수도..? 원숭이두창 이슈 [내부링크]

70년대 첫 인간 감염…아프리카 머물다 최근 유럽·미국 상륙 주로 동물 통해 전파…사람 간 전파도 가능은 하나 빈도 낮아 발열·두통→1~3일 뒤 얼굴부터 온몸 발진…2~4주 증상 지속 보통 자연 치유되나 치명률..

알집 / ZIP파일 압축 암호풀기,비밀번호 해제 - 패스워드 크랙 [내부링크]

여러 파일을 한데 묶어서 단일 파일로 만들어 주는 압축 프로그램. 파일의 개수뿐만 아니라 용량까지 착하게 만들어 주니까 업무용으로는 아주 유용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압축파일 자체에 암호가 걸려 있는 경..

유토렌트(utorrent) 한글 버전 2.2.1 설치 (광고제거) [내부링크]

얼마 전 부터 uTorrent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웹용 토렌트와 설치형인 클래식 버전 클라이언트 두 종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코어파일을 설치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식도 한 번쯤..

[윈도우] 이장치는 현재 사용중입니다 해결방법! - 파일 강제삭제 [내부링크]

[ 이 장치는 현재 사용 중입니다. 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또는 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usb장치를 분리할 때는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먼저 "안전하게 제거" 후 컴퓨터..

[윈도우10] 프로그램 설치 / 실행시 폰트 깨짐 해결방법 [내부링크]

가끔 윈도우 10 응용프로그램 설치시 메뉴등 화면이 한글로 안나오고 깨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비슷한 증상의 경우 시스템 로켈(Locale)이 손상되거나 잘못 설정되어 있는 경우, 또는 현재 사용..

EndNote 다운로드 - 연구자료/논문 enw 파일 [내부링크]

EndNote는 모든 지식수준의 사용자가 자신의 참조 데이터베이스를 설정하고, 문서를 관리하고, 다양한 유형의 연구 논문에 대한 참고 문헌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적인 사무용 도구입니다. 사..

가벼운 메크로 - 글로벌 메크로 리코더 GlobalMacroRecorder [내부링크]

키보드 마우스 녹화 매크로 프로그램 GlobalMacroRecorder 입니다. 똑같은 작업을 반복적으로 작업하는 경우 활용을 하실 수 있는데요. 우선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용법 GlobalMacroRecord..

[윈도우7/10] 왜 삭제를 못하니! - 관리자 권한 파일 삭제방법 [내부링크]

원도우즈 10이나 7에서 파일을 지우려고 하면 관리자 권한으로 파일 삭제 실행해도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초기 윈도우즈는 1인 사용을 전제로 설계했으나, 이후 운영체계들이 PC를 서버와 같이 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미리보기 끄기 - 바로 다운로드 [내부링크]

게임을 하거나 기타 업무작업을 할때,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가져갔다가 자꾸 미리보기가 튀어나와서 불편 한 적 없으신가요? 이전에 올린 수정법은 시간을 지연하는 방법이었는데,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공지한..

장동민 결혼! - 6살 연하인 신부는 누구? [내부링크]

장동민은 지난 지난 16일 소속사를 통해 "너무 갑작스럽게 결혼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조금은 민망하다"라며 "인생의 가장 소중한 사람을 만나, 한 가정의 가장이자 사랑하는 이의 남편이 되..

윤석열 소송 각하? 무슨일?? - 조국 전 장관 사과요구 시사 [내부링크]

법원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검찰총장 재직 시절 낸 법무부장관의 직무정지 명령 취소소송을 각하했다고 합니다. 10일 법원은 직무정지 명령 이후 정직 2개월 징계 처분이 결정된 만큼 직무정지에 대해서..

깔끔이 바로가기 [내부링크]

https://justclean.tistory.com/1 https://justclean.tistory.com/2 https://justclean.tistory.com/3 https://justclean.tistory.com/4 https://justclean.tistory.com/5 https://justclean.tistory.com/6 https:..

오피스2019 크랙없이 정품인증 꿀팁 [내부링크]

오피스2019 크랙없이 CMD로 정품인증하는 초간단 꿀팁 오피스2019 CMD로 정품인증하는 방법에 대해 이미 알고 계셔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게지만 혹시나 자료를 찾지못해 필요로 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정리..

포토샵 CC 2020 크랙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정품인증 소개 [내부링크]

어도비의 포토샵 CC 2020 버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본문 내용을 따라하면 다운로드 및 설치, 실행에 아무 이상 없습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윈도우 사용자를 위한 포토샵 CC 2020 크랙 다운로드..

일본 황족 가계도와 왕위 계승 순위 [내부링크]

1. '천황'은 '일본에서 그 왕을 이르는 말'로 국어 사전에 정식 등재된 단순한 명칭입니다. '일왕'이라는 표현보다 정확한 명칭이라 판단되어 앞으로 작성될 관련 포스팅에서는 '천황/황실/황족' 등으로 통일해서..

안구건조증의 N가지 치료법 [내부링크]

최근 장시간 모니터·스마트폰 사용으로 안구건조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원인으로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고, 원인과 상황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양하다. 안구건조증의 다양한 원인과 원인별 치료방법에 대..

우유와 건강이야기 [내부링크]

삼성서울병원 영양팀 칼슘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여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우유는 성장기 필수음식으로도 언급되고 있는데 과연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먹어야 제대로 먹는 걸까요? 자세..

고령층 변비는 노쇠신호...수분·섬유질 섭취, 근력운동 필수! [내부링크]

고령층에서 변비가 발생했다면 노쇠 신호일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장일영 ‧ 정희원 교수와 소화기내과 임지혜 전문의는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변비와 신체기능 저하..

뮤지션 탐구 - 마릴린맨슨 [내부링크]

< 마릴린 맨슨의 과거와 그룹의 시작 > 마릴린 맨슨의 본명은 브라이언 휴 워너이다. 그가 옛날부터 지금의 비쥬얼을 풍기고 다녔던건 아니다. 다른 아이들과 다를것 없는 평범하고 소심하고 얌전하고 건전한 소..

중국차 - 중국 4대 국영 푸얼차창(보이차창) [내부링크]

경제체체의 전환으로 동일한 브랜드 '중차패'로 운영하던 4개의 차창은 다음과 같은 브랜드를 설립하여 운영하기 시작합니다. 곤명차창 -  중차패 (中茶牌) 맹해차창 -  대익패 (大益牌) 하관차창 -  송학패(松..

국내 3대 오토캠핑장 전격 비교! - 자라섬오토캠핑장, 망상오토캠핑장, 한탄강오토캠핑장 [내부링크]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캠핑을 떠나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편리함 때문에 자동차에 텐트와 캠핑 장비를 싣고 떠나는 오토캠핑이 인기인데요. 일반적으로 가평 자라섬오토캠핑장, 동해 망상오토캠핑장, 연천 한..

미국 캠핑 vs. 한국 캠핑, 차이점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미국과 우리나라 캠핑 문화의 가장 다른 점을 찾자면, 캠핑의 목적과 즐기는 방식인 것 같다. 우리나라는 캠핑장 자체를 즐기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음식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삼시 세 끼를 거하게 만들어 먹고,..

당신을 캠핑 고수로 만들어줄 11가지 캠핑 노하우 [내부링크]

당신을 캠핑의 달인으로 만들 11가지 노하우를 모아보았다. 1. 캠핑장 장비는 꼭 미리 확인하자 짐을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캠핑장에서 활용가능한 물품을 체크하라. 또한 캠핑용품은 살 때부터 수납 공간..

나사가 발표한 실내 공기정화에 뛰어난 식물 모음! [내부링크]

1 아레카야자 Areca Palm 실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높아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라고 해요.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뛰어나 실내 공기정화 식물 1위로 선정되었어요. 2 관음죽 Broadleaf L..

혜민 스님 글 모음 [내부링크]

 혜민 스님은 어쩜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있는 것처럼 말씀하실까요. 듣다 보면 마음속으로 들어와서 빗자루를 들고 이곳저곳 청소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몇몇 말들로 모든 것이 달라지진 않을 테지만 그 순..

나이들면 후회하는 37가지 [내부링크]

 누구나 그때로 돌아간다면 그렇게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는 젊은이들은 젊음을 낭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신의 지금이 누군가가 바라보는 젊음 아닐까요. 당신도 젊음을 낭비하고 있나요? 1 ..

어린왕자 명대사 [내부링크]

1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 뭔지 아니?" "흠, 글쎄요. 돈버는 일? 밥먹는 일?"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사람이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란다" 2 "넌 네가 길들인 것에 대해 언제까지나 책임을 져야 하는 거..

20세기 유명인들의 명언 [내부링크]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다. - 찰리 채플린 불행하면 인생이 널 비웃을 것이고, 행복하면 인생이 네게 웃음을 지을 것이다. - 찰리 채플린 어린 시절 나에게 영향을 준 것은 아무 것..

코로나19 최대 변수인 ‘무증상 환자’ 얼마냐면요 [내부링크]

6월26일 광주에 사는 ㄱ씨는 이틀 전부터 시작된 감기 증상 때문에 남편 차를 타고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았습니다. 당시까지 광주 지역 코로나19 환자는 고작 30여명. 확진자가 늘던 수도권과 대전을 다녀온 것..

매일 꿀을 섭취하면 나타나는 9가지 결과 [내부링크]

매일 꿀을 먹기 시작하면 더 나은 수면을 취하며 기억력이 개선되고 다른 장점 중에서도 특히 피부가 더 맑아질 것이다. 꿀이 가지고 있는 건강상 이점을 모두 누려보자. 매일 꿀을 먹기 시작하면 우리 몸에는 어..

비염 / 코막힘을 빠르게 완화하는 7가지 요법 [내부링크]

수증기는 코막힘에 가장 효과적인 요법 중 하나이다. 가습기 또는 수증기를 사용하거나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할 수 있다. 코가 자주 막힌다면 그 느낌이 얼마나 짜증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단 몇 분내로 막힌..

집에서 감기를 치료하는 방법 [내부링크]

감기는 코 막힘 또는 기침같이 아주 성가신 증상을 유발할 수 있지만 기본적인 치료로 완화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집에서 감기를 치료하는 방법은 꽤 간단하다. 감기는 누구에게나 영향을 줄 수 있고 일반적..

확대된 모공을 위한 천연 트리트먼트 [내부링크]

모공을 줄이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하지만 확대된 모공을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이 종종 품질 및 가격 면에서 시중 화장품보다 더 우수하다. 이 글에서는 확대된 모공을 위한 천연 트리트먼트를 소개하고자..

바셀린의 20가지 용도 [내부링크]

제모 후 바셀린을 발라주면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주고 부드럽게 해주며, 따가움을 가라앉힐 수 있다. 페트롤늄에서 나오는 천연 추출물인 바셀린의 용도란 무엇일까? 바셀린은 페트롤늄 젤리라고도 불린다. 투..

[혈액형] 혈액형별 대표적인 성격 특징 10가지! - AB형 [내부링크]

AB형 1. 두뇌회전이 빠르다. 2. 낯을 많이 가린다. 3. 바보 아니면 천재 둘중 하나다. 4. 자신의 속마음을 들키기 싫어한다. 5. 논리적이며 계산적이다. 6. 어디에 얽매이는게 싫다 7. 표현을 잘 못한다. 8...

[혈액형] 혈액형별 대표적인 성격 특징 10가지! - O형 [내부링크]

O형 1. 칭찬에 약하다. 2. 대인관계가 원만하다. 3. 모든일에 적극적이고 리더쉽이 있다. 4. 자기자랑을 잘한다. 5. 부탁하는것에 약하다. 6. 사랑에 잘 빠진다. 7. 남의 흉을 잘보는 타입이다. 8. 소유욕이..

[혈액형] 혈액형별 대표적인 성격 특징 10가지! - B형 [내부링크]

B형 1. 감정을 숨기지를 못한다. 2. 개성이 강하고 자기중심적. 3. 성격이 긍정적 이고 낙천적이다. 4. 좋으면 좋고 싫으면 싫다. 5. 자존심이 무지하게 쎄다. 6. 유머와 장난끼가 많아 인기가 있다. 7. 두뇌..

[혈액형] 혈액형별 대표적인 성격 특징 10가지! - A형 [내부링크]

A형 1. 다정다감하고 배려를 할줄 안다. 2. 상처를 잘 받고 소심한 면이 있다. 3. 호불호가 확실하다. 4. 혼자있고 소외감 느끼는걸 싫어함. 5. 인내심이 많고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들어줌. 6. 평소 걱정이 많..

[심리테스트] 세간에 떠도는 16가지 사이코패스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첫 번째 : 장례식에 온 남자 아버지, 어머니, 아들 세 가족이 있었다 어느 날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어머니가 죽은 남편의 장례식을 치르게 되었다 그리고 어머니는 장례식에 와 있던 남자에게 첫눈에 반해버립니다..

[심리테스트] 간단한 성욕구 성관계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1. 다섯 마리의 동물이 있습니다. 무슨 동물의 등을 타고 싶나요? 말, 사자, 치타, 고래, 고릴라 중 어떤 동물?? 결과는??? 2. 세 가지 상황에 대한 기분은 어떨거같아요? 결과는?? 3. 낡은 목욕탕이 있습니..

[심리테스트] 한마리의 동물을 포기해야 한다면?? 동물로 보는 당신의 성향 [내부링크]

먼 길을 떠나던 당신이 한 마리의 동물을 버려야한다면 어떤 동물을 버릴 것인가요? 1.사자 2. 말 3. 소 4. 양 5. 원숭이 . . . . . *해석* 선택한 동물은 당신이 힘들 때 가장 먼저 포기하게 되는 것을 나타냅니..

[연애 심리테스트] 문장으로 보는 내가 원하는 해피엔딩? [내부링크]

나, 다리, 토끼, 열쇠 4개의 단어를 모두 넣어서 문장을 만들어보세요! 예를 들어,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를 토끼가 물고 다리를 건너 나한테 오고 있다! . . . . . . *해석* 나 = 본인 다리 = 인생..

[연애 심리테스트] 샤워습관으로 보는 연애스타일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샤워 습관으로 보는 연애 심리테스트! 샤워를 할 때 어디부터 씻으세요? 1. 머리부터 감는다 2. 세수부터 한다 3. 몸부터 씻는다 4. 이부터 닦는다 . . . . . . . . *해석* v  머리부터 감는다 = 주변 사람들..

[연애 심리테스트] 우연히 전 애인과 마주쳤을때 당신의 행동은? [내부링크]

데이트 약속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한 당신! 우연히 옛 애인을 마주치게 되는데, 이때 당신의 행동은? 1. 친구처럼 안부 인사를 나눈다 2. 애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솔직하게 말한다 3. 누구를 만나러 왔다..

[심리테스트] 그림으로 알아보는 스트레스의 원인 [내부링크]

10 9 8 7 6 5 4 3 2 1 1. 해골 매사에 완벽을 추구하는 성격으로 가끔은 쉬어가는 시간도 필요 합니다. 당신은 스스로가 설정해둔 높은 기준을 맞추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연애 심리테스트] 꽃으로 알아보는 연애성향 [내부링크]

나비가 앉을 꽃으로 알아보는 연애성향입니다. 10 9 8 7 6 5 4 3 2 1 A를 선택한 당신의 연애성향은? - 체질분석 : 당신은 누군가와의 만남을 무조건적으로 갈망하는 것은..

[연애 심리테스트] 앉는 자세로 보는 연애타입 [내부링크]

A형 처럼 앉는 당신은? 밀당의 고수! 들었다 놨다! 세계 최고의 연애 전문가! B형 처럼 앚는 당신은? 순수 & 러블리! 아무것도 모르는 듯한 수수함의 결정체! C형 처럼 앉는 당신은? 볼수록 매력! 한 달 내내 보..

'하루 한 잔'의 술, 정말 건강에 좋을까? [내부링크]

하루 소량의 술도 인체에 악영향 11만 2,403명 분석…음주·비음주자 뇌졸중 등 사망위험 '동일' "알코올 종류와 섭취량, 건강상 이점 의학적으로 불분명" 사진제공: 게티이미지코리아 [헬스컨슈머]'혈액순환을..

음악의 역사 - 김형찬의 대중음악 이야기 <1> 음악과 함께 한 다방의 역사- 클래식 다방의 시대 1950년대 [내부링크]

대중음악은 그 시대의 역사다. 평범한 민초는 대중음악을 들으며 그 시절을 웃고 또 울면서 보냈다. 본지는 새해부터 대중음악 저술가 김형찬 씨의 '김형찬의 기록으로 보는 대중음악 이야기'를 매주 연재한다...

카카오 프렌즈, 상하이에 첫 캐릭터 매장 오픈 [내부링크]

한국의 국민 이모티콘으로 사랑받는 카카오 프렌즈(可可朋友)의 첫 중국내 매장이 오는 12일 상하이에서 문을 연다. 상하이의 쇼핑명소인 난징둥루(上海南京东路) 172호에 문을 여는 카카오프렌즈는 180평방미터..

BTS featured on remix of viral sensation 'Savage Love' [내부링크]

Global K-pop star BTS participated in a remix project for the hit song "Savage Love" by U.S. pop singer Jason Deluro and New Zealand producer Jawsh 685, according to the band's agency Sunday. BTS le..

今年1-8月韩国方便面出口同比增加36.7% [내부링크]

韩流在全球快速推广,促进韩国食品也备受消费者青睐。数据显示,今年1-8月韩国方便面出口同比增加近37%。 据韩国农水产食品流通公社发布的数据,今年1-8月韩国方便面出口额为4.0540亿美元,同比增加36.7%。 韩国..

韩国政府计划11月1日起举行购物旅游体验节 [내부링크]

韩国经济副总理兼企划财政部长官洪楠基表示,计划11月1-15日举行以线上和非接触模式为主的"购物旅游体验节(Korea Sale FESTA)"。 洪楠基28日在政府首尔办公大楼举行的第4次韩版新政相关部长会议兼第17次紧急经..

다시보기 안된다는 ‘나훈아 콘서트’, 중국선 이름 치면 줄줄이... [내부링크]

국민의힘 조명희 의원/의원실 제공 가황(歌皇) 나훈아의 KBS 콘서트 영상이 중국에서 버젓이 불법 유통 중인 것으로 3일 확인됐다. KBS 측이 이날 저녁 긴급 재방송을 편성한 것을 제외하면, 나훈아 콘서트는 국내..

음악의 역사 - 김형찬의 대중음악 이야기 <2> 음악과 함께 한 다방의 역사- 다방전성기 1960년대 [내부링크]

- 해방 후 커피·홍차 쏟아져나오며 - 전국적으로 다방 3600여개 성황 - 잘나가는 일류다방 대형·기업화 - 드나드는 손님만 하루 3000여명 - 명동 '심지' 음반 2000장 보유해 - 음악다방으로 명성 날리기도 - 60..

中 베이징 자유무역구 설립 [내부링크]

2013년 중국 최초의 자유무역구가 상하이에 설립된 이후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베이징자유무역구 설립이 승인됐다. 25일 증권일보(证券日报)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 자유무역 시험구',..

중국 입국 더 간소해졌다... 3종류 거류증 소지자 별도 비자 필요없어 [내부링크]

23일 중국 외교부와 이민국은 3종류의 거류증을 소지한 외국인에 대한 입국절차를 완화하는 조치를 발표했다.  거류증 소지자도 별도의 비자를 신청해야 했으나 비자 없이 기존의 거류증만으로 입국을 허용한 것..

中 위챗, 친구 목록 정리서비스…개인정보 유출 논란 [내부링크]

중국인의 카카오톡인 웨이신(微信)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친하지 않은 사람이 친구 목록에 추가되어 있는 것이다. 일명 ‘유령 친구’들이 많아질수록 한번에 정리하지 못해 쓸..

중국 상무부, 북한 기업 폐쇄에 대한 공식 발표 [내부링크]

상무부, 안보리 제2375호 결의 북한 관련 기업 폐쇄에 관한 공고 중국 정부가 안보리 결의에 따라서 북한 관련 기업을 폐쇄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중국 상무부와 공상총국은 28일 "안보리 제2375호 결의, 북한 관..

생활의 불청객 비염! 비염의 예방과 치료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비염 환자 수는 지난 2013년 기준 60만1026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연 평균 5.6%의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인구 10만명 당 진료인원 수..

면역력 개선과 비염에 좋은, 구수한 맛의 풍미를 지닌 ‘작두콩차’ [내부링크]

(사진=강진도깨비농장 제공)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이 풍부한 작두콩은 꽤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고려시대 이전부터 재배된 작두콩은 조선시대 때 고려 말살정책의 일환으로 재배가..

업무용 카톡 ‘카카오워크’ 출시...사생활과 업무 분리 가능해져 [내부링크]

16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가 카카오워크의 시작을 알렸다.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업무용 메신저 시장이 블루오..

일본의 음식 - 훗카이도 스프카레(スープカレー) [내부링크]

홋카이도 삿포로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 TOP1,'스프카레(スーフカレー)' 홋카이도의 향토요리 '스프카레'는 아마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삿포로에 살고있는 현지인에게 삿포로에 오..

일본의 지역 별 겨울별미 [내부링크]

겨울에 일본여행을 가면 지역별 제철음식은 꼭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월 초까지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철, 일본여행을 떠나신다면 알아둬야 할 겨울 별미들! 제철 야채와 각종 재료들을 사용해 마음까..

세계 각국의 범죄조직 [내부링크]

1.세르비아 - 마피아 세르비아 마피아는 독일, 영국, 프랑스, 미국 등 1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다. 마약 밀매, 밀수입, 청부살인, 도박, 정보절도 등 범죄유형도 폭넓 다. Vozdovac, Surcin, Zemun 등 3개 거..

‘건강 이상설’ 아베 총리, 7시간 반 동안 검진 [내부링크]

도쿄 게이오대병원에서 검진 총리 주변에선 “통상의 건강 체크” “피를 토했다” 건강 이상설 더욱 증폭 건강 이상설에 시달리고 있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운데)가 17일 오후 일본 도쿄 게이오대학병원에서..

점이 ‘암’이 될 수 있다고? [내부링크]

피부 악성종양 ‘흑색종’ 바로 알기 누구나 점 하나쯤은 있습니다. 하지만 점이라고 다 같은 점이 아닙니다. 점은 각 종류마다 모양이 다르고 반드시 조기진단이 필요한 점도 있어 구분해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

비타민D, 우울증 예방 효과는 없다 [내부링크]

다른 비타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 D는 사람이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D가 부족한 경우 뼈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더 흥미로운 사실은 여러 질병에서 비타민 D..

금 재태크 열풍! 지금 이라도 금에 투자를 해야되나?? [내부링크]

※ ETF.com의 「500,004 Reasons I’m Not Buying Gold」를 번역한 글입니다. 금이 뜨겁다. 이번 주 조정에 들어가기 전까지 온스당 2,000달러를 넘겼으며, 엄청난 자금 유입을 기록했다. GLD(SPDR Gold Trust)와..

각종 독성물질의 인체 치사량 비교 [내부링크]

독성 물질에 대한 치사량 정의 반수 치사량: 어떤 물질의 독성을 테스트할 때 체중 70kg의 실험군의 50%가 사망하는 용량. 말 그대로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는 치사량'을 의미한다 실제 개개인마다의 치사량..

오늘부터 서울·경기지역 '거리두기' 2단계…무엇이 달라지나 [내부링크]

"모임·행사 연기 또는 취소 권고"…학원-결혼식장 핵심방역 의무화 프로스포츠 경기는 다시 '무관중'…학교는 1/3 수준으로 밀집도 조정 정부 "상황 악화하면 고위험시설 운영 중단, 모임 금지 등 조치할 것" 서..

중국서 음식물쓰레기 줄이려 체중계 갖다놓은 식당 결국 사과 [내부링크]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으로 떠들썩한 중국에서 한 식당이 입구에 체중계를 설치해놓고 몸무게에 따라 음식을 주문하도록 했다가 결국 사과했다. 15일(현지시간) BBC 방송 등에 따르면 중국 중부의 후난(湖..

모리셔스 기름유출 일본선박 '두동강'…"완전한 비상사태" [내부링크]

인도양 남부 모리셔스 해역에 좌초돼 기름 유출 피해를 일으킨 일본 선박이 결국 두 동강 났다고 dpa통신이 현지 언론을 인용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모리셔스 해양부의 알랑 도나 실장은 현지 매체인 르모..

일일 확진자 15만, 역대 최대…WHO 코로나 대유행 경고(종합) [내부링크]

원본보기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이 제네바 본부에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AFP=뉴스1  News1 우동명 기자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김정한 기자 = 코로나19 일일..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6가지 방법 [내부링크]

덥다. 더워도 너~무 덥다.” 대프리카에 사는 짠순이 윤 씨. 여름이면 찬물로 샤워하기, 분무기로 물 뿌린 후 선풍기 쐬기 등의 신공을 펼치며 간신히 여름을 보내왔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더워지는 듯한 날씨와..

에어콘 없이 여름나기 [내부링크]

전국이 폭염으로 시름시름 앓고 있는 가운데, 에어컨 전기 요금 걱정 때문에 선풍기를 켜보지만, 선풍기를 켠 것인지 온풍기를 켠 것인지... 따뜻한 바람이 부는 것 같다면? 선풍기 시원하게 사용하는 방법부터..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와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부터 다시 시작된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폭염이 시작되면 더위를 피하고자 실내에서 에어컨을 쐬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하지만 덥다고 에어컨을 적정온도 이하로 쐬면..

모기에 안 물리는 숨겨놨던 10가지 꿀팁 [내부링크]

여름밤 바깥에서 즐기는 시원한 맥주 한 잔에는 낭만이 담겨 있고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자연과 함께 하는 캠핑에는 힐링이 있다, 작열하는 태양 바로 아래라 하더라도 파도에 몸을 맡기고 금빛 모래 위에서 청춘..

음악의 역사 - 한국 트로트 80년의 역사 (임진모 칼럼) [내부링크]

무성영화의 삽입곡으로 최초의 대중가요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1929년 이정숙의 '낙화유수' 이래 한국 대중음악의 역사는 트로트와 함께 시작되었다. 그 뒤로 나온 장르인 최희준 패티김의 스탠더드 발라드,..

설사 중 피해야 하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평소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은 증상이 점점 심해지는 경우 균형 잡힌 식습관은 물론 위를 자극하는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꾸준한 관리를 하더라도 몸이 아프거나 질병이 생길 때 설사가 나는..

설사 증상 완화에 효과가 좋은 허브차 6가지 [내부링크]

이 글에서 소개할 허브차는 설사를 멈추게 할 뿐만 아니라 증상을 예방하고 설사로 손실된 전해질을 보충하는 자연 치료제로서 역할을 한다. 설사 증상 및 징후가 발생하면 우리 몸이 제 기능을 하는 데 필요한..

피부암을 경고하는 신호 및 필요한 조치@ [내부링크]

예방은 피부암 예방에 핵심적인 요인이지만, 조기 진단을 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징후가 있다. 피부암은 가장 일반적인 종양 중 하나이다. 이 질환은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하다. 따라서 피부..

유당 불내증의 증상 및 진단@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원인과 증상을 비롯하여 유당 불내증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소개한다. 유당 불내증의 증상 및 진단에 대해 알아보자. 유당 불내증은 성인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 유당을 소화하는 능력이..

왜 여자가 남자보다 추위를 더 많이 느낄까@ [내부링크]

왜 남자가 추위를 덜 느끼는지 궁금한 적이 있는가? 이에 관한 과학적 연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보통은 여자가 남자보다 추위를 더 많이 느낀다고 한다. 그런데 과연 이 말은 사실일까? 그래서 연구..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의 7가지 특징@ [내부링크]

비록 유해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을지라도,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스스로를 믿고 유해한 사람들이나 부정적인 태도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은 자기 자신을 매우 잘..

너 인성 문제 있어? [내부링크]

“너 인성 문제 있어?” 이 유행어 아는 사람? ‘홈트’에 관심 있고 ‘헬창’을 꿈꾸는 자라면 한 번쯤 그 사내를 본 적 있을 거다. 대머리에 흰 수염 분장을 하고 선글라스 낀 채 “좋았어~”를 외치는 남자...

불면증은 이제 그만! 이 밤의 끝을 매일 붙잡고 있는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수면습관@ [내부링크]

평균 아침 7시 조금 넘어서 회사에 출근하는 민사원. 집과 회사가 지하철로 한 시간 거리에 떨어져있어 매일 새벽 5시에 기상하는데요. 보통 새벽 1시가 다 되어야 취침을 하기 때문에 평균 4시간 정도 수면을..

여성건강에 해로운 스타킹@ [내부링크]

봄 맞아 스타킹 꺼냈는데… 어떻게 신어야 여성 건강 해치지 않을까 따뜻한 봄이 되면서 기온이 비교적 높아지며 두꺼운 겨울용 바지 대신 스타킹을 착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벼운 옷차림은 마음까지 가볍게..

음경 만곡증 환자 10년 새 30% 증가! @ [내부링크]

음경 휘는 '음경만곡증' 환자 늘어 10년 새 약 30% 증가…"기존보다 인식 높아진 영향 때문" 흔히 남성들이 비뇨기과를 찾는 이유는 발기부전·조루증 혹은 성병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런데 최근 이러한..

'겨땀', 관리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청결 중요, 맵고 짠 음식 안돼 고민 심하면 제모도 고려해봐야 발한억제제·보톡스·땀샘 파괴치료 등으로 억제할 수 있어 사진제공: 게티이미지뱅크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이른바 '겨땀(겨드랑이 땀)'때문..

[성형부작용 완벽타파] 안면윤곽수술 후 비대칭·볼패임 등 이상증상 해결법 [내부링크]

“간단한 시술·수술 후 안 되면 재수술 선택해야” 수술 전 집도의 수련병원·진료항목 확인도 중요 # 평소 얼굴이 커서 고민이었던 Y양(25세)은 2년 전 성형애플리케이션(앱)인 바비톡의 안면윤곽수술이벤트를..

“에어프라이어, 장시간·고온조리 시 발암물질 검출” [내부링크]

식빵 등 탄수화물 15분 이상 요리, 2급 발암물질 아크릴아마이드 발견 아크릴아마이드 역시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2급 발암물질로 감자·스낵 등 탄수화물이 많이 많은 식품을 조리·가열하는 과정에서 빈번하게..

중국의 무술 - 소림권, 그 특징과 기원 [내부링크]

소림권(少林拳) 소림권의 특징 소림권은, 하남성에 있는 숭산 소림사에서 전승되는 북파 권법이다.한 때, 인기를 모았던 쿵푸 영화에서도 자주 등장했기 때문에, 우리 나라를 비롯해세계 여러 나라에서 지..

임대차 3법 일문일답, 임대차법 세입자가 할수있는것?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이 30일 국회에서 강행 처리한 주택 임대차보호 3법을 두고 전·월세 시장은 혼란에 빠지고 있다. 임대차 3법이 시행되면 세입자는 집주인에게 2년 기한의 전·월세 계약을 한 차례 더 연장하자고 요..

임대차 3법? 임대차 3법에 대해 알아보자 .txt [내부링크]

전월세신고제·전월세상한제·계약갱신청구권제 등을 핵심으로 하는 법안으로, 2020년 7월 해당 내용들을 담은 법안들이 국회에 모두 발의되면서 향후 통과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주택 임대..

음악의 역사 - 락의 역사, 시대별 대표곡 [내부링크]

50년 대 락은 흑인의 블루스와 백인의 컨츄리가 섞여 만들어졌다. 미국의 빌 헤일리, 엘비스 프레슬리를 선두로 락의 역사는 시작된다. 50년대 말, 기타의 보급으로 대중음악계에는 그룹음악의 전성시대가 열린다..

음악의 역사 - 한국의 대중음악 [내부링크]

‘대중음악’이라는 의미는 음악적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연주하고 들으며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의미한다. 때문에 대중음악은 시대를 아우르는 유행적인 요소와 유희적 오락성, 그리고 상업성을 지니고 있다. 대중..

음악의 역사 - 바로크 음악 [내부링크]

바로크[Baroque]  바로크라는 것은 포르투갈어의 barroco<(비뚤어진 모양의 진주>의 뜻)에 유래하는 말이며, 원래는 18세기 후반의 프랑스 고전주의 입장에서, 16세기 후반부터 18세기 초까지의 밸런스가 결..

음악의 역사 - 음악의 시작부터 현대까지.. [내부링크]

음악의 창시(Shamanism Music) 인류의 발달사를 되돌아 볼 때 음악이 어떻게 해서 생겨났는지 또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지금으로서는 확실하게는 알 수가 없다. 다만 고전 등 자료를 참고로 그 추론만이 가능할..

2020 도쿄도지사 선거를 통해 보인 것 [내부링크]

1,400만 명이 넘는 도민과 15만 명이나 되는 공무원, 그리고 전체 예산 규모 15조 엔을 넘는 매머드 지자체이자 일본의 현존 1,788개 지자체의 최고봉에 있는 도쿄도지사 선거가 고이케 유리코 현 지사가 약 60%..

화교들이 부자가 되는 이유 [내부링크]

1. 7년 전, 말레이시아의 대학 부설 어학연수 클래스에서 우연히 라이를 만났다. 라이는 나보다 5살은 어린 녀석으로, 고등학교도 졸업하지 않고 무작정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로 와서 영어 공부 중인..

조슈아 웡이 홍콩 데모시스트당을 탈퇴하며 남긴 글 [내부링크]

조슈아 웡이 홍콩 데모시스트당 대변인을 탈퇴하면서 남긴 글입니다. 탈당 이유가 동료들과의 정치적 의견 차이 때문이 아니라, 동지들의 목숨 부지를 위해서라는 점이 정말 깊은 한숨이 나오게 만듭니다. 한국에..

일본에서 다들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는 매너 9가지 [내부링크]

예의를 너무 갖춘거 아니야? 아니면 문화의 차이인가? 외국인의 관점에서 보면 신기하게도 보일수 있는 그들의 모습. 그 이유를 일본사람에게 직접 물어보았다. 1. 줄을 서서 차례를 지킨다. <새치기, 순번무시,..

일본인 친구집에 방문할 때 미리 알아두면 좋은 주의점 & 매너 10가지 [내부링크]

일본 체류 기간이 길어지면 일본인 가정집에 초대받을 일도 있을 것이다. 가정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으나 집을 방문할 때 일반적인 룰과 매너는 있기 마련이며, 그 중에는 일본만의 특이한 것도 있다. 룰과 매너..

중국차 - 철관음 마시는법과 그 효능 [내부링크]

중국차 철관음차는 중국 복건성 안계현에서 생산되는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우롱차 중의 하나로써 철관음차는 맛이 감미롭고 과일향이 나며 차를 마신후에는 달콤한 꽃향기가 입안에서 오래동안 지..

중국의 무술 - 태극권 2 (태극권의 유파) [내부링크]

진씨태극권은 근세 백년간의 발전과정을 거치면서 여러유파를 형성하며 변모하기를 거듭하여 왔는데, 여러문파 중에서 진씨(陳氏)계보를 제외하고 오늘날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는 양(楊),오(吳),무(武),손(孫)의..

일본의 술, 사케2 - 사케의 등급과 그 차이 [내부링크]

한국 어디에서도 수많은 이자카야에서 흔히 맛 볼 수 있는 일본술! 하지만, 수많은 종류로 인해 확실히 알지 못한 채 대강대강 즐기며 아는 척을 했던 적이 혹시 있으신가요? 일본술, 과연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

일본의 위스키 - 산토리 가쿠하이볼(角ハイボール) [내부링크]

1923년부터 위스키를 양조하기 시작한 일본. 현재도 위스키 전체 시장의 85%를 자국산 위스키인 산토리와 니카(닛카)가 차지하고 있다. 산토리 야마자키 증류소(山崎蒸溜所). 오사카에서 전차를 타고 교토로 가..

일본의 술, 사케 [내부링크]

사케 바람이 만만치 않다. 사케는 청주의 일본식 발음이다. 정종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정종은 일본의 사케 브랜드 가운데 하나일 뿐이다. 사케의 종류는 2000여 가지. 거의 동네마다 사케를 만들고 있다는 말이..

일본인과 식사할때 지켜야할 필수 매너 7가지 [내부링크]

1. 감사인사는 매너가 아닌 필수 식사전엔 ‘잘먹겠습니다(いただきます)’ 라고 씩씩하게 인사를 하지만, 식사후에 ‘잘 먹었습니다(ごちそうさまでした)’라고 전하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식사..

한국과 다른 일본의 문화 Top 5 [내부링크]

1. 사촌끼리 결혼할 수 있다? 2. 숟가락을 사용하지 않는다? 3. 신용카드를 덜 사용한다? 4. 손님으로 초대받아도 같이 준비해야 한다? 두 일본 여성분들이 말해주는 일본 문화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한국과 다른 일본 문화의 특징 3가지 [내부링크]

일본이라고 하면 참 많은 것을 떠올리게 된다. 스시와 라멘, 만화와 게임, 유카타와 기모노, 신사와 성(城)의 나라. 사실 정치, 역사, 사회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우리나라와 오묘한(!) 관계를 맺고 있다. 우리나..

중국요리 - 중국 지역 별 요리의 특징 [내부링크]

중국은 그들의 긴 역사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를 개발, 발전시켜 오늘날 세계적인 요리로 명성을 쌓고 있다. 일반적인 특징은 재료의 선택이 광범위하고 자유로우며, 맛이 풍부하고 다양하다. 조리기구가 간단하고..

중국술 - 중국 술의 종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중국에는 지방마다 한두 개 정도의 특산주가 있을 정도로 술의 종류가 매우 많을뿐더러 알코올 도수가 보통 40~60도로 매우 독한 것이 유명하다. 종류에는 증류주인 백주(白酒), 양조주인 황주(黃酒), 한방약을..

중국술 - 중국의 8대 명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중국에는 모두 4천5백 여종의 술이 있는데 그중에 명주 칭호를 받는 술로는 마오타이주(茅臺酒), 분주(汾酒), 오량액(五粮液), 죽엽청주(竹葉靑酒), 양하대곡(洋河大曲), 노주특곡(蘆酒特曲), 고정공주(告井貢酒)..

KBS 몰래카메라 설치한 32기 공채 개그맨 누구? [내부링크]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전 기자 등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측이 "KBS 본사 연구동 건물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했다가 자수한 A씨가 32기 공채 개그맨 박대승"이라고 주장했다. 2일 가로세로연구..

중국차 - 보이차는? 보이차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보이차는 차나무 잎을 발표시킨 중국 운남성 보이현에서 만들어진 중국 전통 발효차입니다. 풍미가 강한 차입니다. 풍미가 강한 이유는 보이차를 만드는 과정이 남다르기 때문입니다. 보이차는 운남대엽종 차나무..

중국차 - 보이차의 역사와 유래 [내부링크]

상(商. BC1711~1066), 주(周. BC1066~256)시대부터 운남지역에서 차를 만들수 있는 소수민족은 백복족이었습니다. 지금은 없어진 백복족은 하니족, 라후족, 와족에게 차 가공기술을 가르쳐 주었..

마윈어록 best 5 [내부링크]

중국의 IT 간판 기업가 마윈은 많은 젊은이들의 멘토이며, 네티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마윈은 많은 어록을 남겼으며, 마윈이 말한 어록 중 그 일부를 살펴 본다  1. 당신만이 옳다고 생각하지 말고, 이 세상..

부산 남구에서 골목가게 이용하고 마스크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남구(구청장 박재범)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항균 기능성 마스크 50만장 교환 사업을 2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남구 내 골목상권을 이용하고 인근 동 행정복지센터에 이..

조주빈 공범 '부따' 강훈, 검찰 송치...미성년자 첫 얼굴 공개 [내부링크]

이날 오전 8시쯤 서울 종로경찰서에 마련된 포토라인에 선 강훈은 "죄송하다. 정말 진심으로 사죄드리고 죄송하다"고 밝히면서도, '혐의를 인정하는지', '미성년자로 처음 신상공개된 것에 부당하다고 느끼는지'..

中 루이싱 커피, ‘회계 조작’에 주가 폭락 [내부링크]

스타벅스의 대항마로 급부상한 중국의 루이싱 커피가 회계 조작 사건으로 주가가 급락하면서 나스닥 시장 상장 1년 만에 퇴출 위기에 놓였다. 중국 경제매체 차이신 등에 따르면 앞서 루이싱 커피는 지난 2일(현..

지금까지 보고된 적 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새로운 변종’ 인도에서 발견 [내부링크]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이 변종은 바이러스가 인간 세포와 결합하는 매커니즘이 기존 코로나19와 달라진 것으로, 현재 진행 중인 백신 개발 노력을 위협하는 것일 수 있다”고 14일 보도했다. SC..

김재중 '코로나 감염' 만우절 장난···처벌 가능할까? [내부링크]

만우절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거짓말을 해서 논란을 일으킨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의 법적 처벌은 어려울 전망이다. 다만 보건당국은 코로나19 관련 발언에 대해 "가급적 신중을 기..

살인에 미성년 강간까지…국회의원 예비후보 범죄 '백태' [내부링크]

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3명 중 1명'이 전과자 죄목별로는 도로교통법·집시법·폭력행위 처벌법 순 국가혁명배당금당, 살인·성폭력 등 흉악범죄자 가장 많아 음주운전 전력이 최다수…최다 범죄전력자는..

중국지리 - 중국 성(省)지역별 명칭의 유래와 약칭 [내부링크]

[지린성(吉林)] 청나라 시대에 송화강(松花江) 부근에 지린우라성(吉林乌拉成, 지금의 지린성)을 세웠다. 만주어로 지린은 물이나 길 가장자리를 따른다는 ‘沿’을 뜻하고 우라(乌拉)는 ‘대천(大川)’이라는 뜻..

중국술 - 중국의 3대 맥주 [내부링크]

중국에서 가장 많은 종류를 자랑하는 술이 바로 맥주다. 각 지방마다 고유 브랜드를 가진 것이 많다. 그중에서 칭다오의 맥주가 가장 유명한데, 독일과 기술을 제휴하여 만든 것이다. 청나라 말기 아편전쟁 전후..

중국차 - 중국차의 유래 [내부링크]

차(茶)라는 명칭은 여러 음료에서 사용되지만 정확하게는 학명이 Camellia Sinensis인 차나무의 어린잎을 따서 가공한 것을 이른다. 차의 시작은 전설로 살펴보는 방법, 기록을 살펴보는 방법, 두 가지로 나누어..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국가적 공약만 있는 사상 초유의 선거공보"발표 [내부링크]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4월3일은 21대 총선 선거공보 제출 마감일인데, 국가혁명배당금당(허경영대표) 지역구 후보 선거공보는 역대 선거공보 사상 볼 수..

긴급재난지원금? 소득하위 70%? 우리집은? [내부링크]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방안의 일환으로 "소득하위 70% 가구에 100만원을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한다"고 밝혔어요. 4인 가구 기준으로 약 1400만 가구가 대상이 될 전망이라..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 신청기간 : 2020.03.30(월) ~ 05.15(금) 18시 - 신청대상 : 중위소득 100% 이하기준(2020.3.18(수) 0시 기준 서울시 거주 (가구단위 지급) * 기존 정부지원 혜택 가구 제외 * 참고사항 : 기간내 신청한 유자격자..

중국의 절기 - 중국의 정월대보름, 원소절(위엔샤오지에元宵节)의 유래 [내부링크]

과거에는 춘절(春节)만큼이나 중국에서 큰 명절이었던 원소절(元宵节)은 음력 1월 15일, 우리나라에서는 정월 대보름으로 불리는 명절이다. 원소절의 다른 이름은 상원(上元)으로 음력 7월 15일 중원(中元)과 음..

중국차 - 중국차의 종류와 마시는법 [내부링크]

중국차의 종류로는 발효 정도에 따라 녹차, 백차, 황차, 오룡차, 홍차, 흑차, 화차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차 종류별로 특징과 마시는 법을 알아봅시다. 녹차(綠茶 lu-cha) 중국에서 생산량이 가장 많은 차..

중국술 - 역대 가장 비싼 백주(바이주) [내부링크]

중국 경매에서 역대 가장 비싸게 팔린 바이주 알아봅시다. NO.10 国窖1573’叁60’ 가격 33만 6600元(병) 궈자오1573(国窖1573)의 ‘싼(叁) 60’은 술 브랜드 루저오라오자오 VIP 등급의 최고급 바이주로 병당 가..

중국의 무술 - 태극권 [내부링크]

중국 무술은 A.D. 520년경 양무제 원년에 인도에서 온 달마에 의해 무술이 창시되었고, 내가권(內家拳)과 외가권(外家拳)으로 구분되어 양자강을 경계로 양자강 북쪽의 무술인 북파 무술과 ..

중국술 - 가짜 마오타이(茅台酒)구별법 [내부링크]

이름만으로도 애주가들을 설레게 하는 중국의 명주(名酒)입니다. 중국 최고의 명주답게 가격 또한 굉장히 높습니다. 우량예나 수정방도 높은 가격으로 유명하지만 마오타이는 "가격 절대자"로 자리가 굳건합니다...

중국음식 - 중국의 요식업 [내부링크]

중국에는 맥도날드, KFC, 버커킹, 서브웨이 등의 외국계 패스트푸드 점을 비롯, 스타벅스 등의 외국계 커피전문점이 꽤 많은 매장을 가지고 성황 중에 있다. 사실 중국에 패스트푸드 개념이 도입된 것은 지난 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