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dnews의 등록된 링크

 onadnew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건입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 노출 최적화를 위한 필수 설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에서 콘텐츠를 등록할때 노출에 유리하도록 설정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본다. (1) 릴스를 올리기 전에 우선 3개의 주제를 설정한다.(최대 3개까지 가능) 우측 상단의 콘텐츠 추가 버튼을 누른다.그러면 아래와 같이 만들기 팝업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릴스 만들기를 선택한다. 등록하고자 하는 영상을 고르고 편집과 보정작업을 진행한다. 영상제작이 완료 되었다면 다음 버튼을 누른다. 공유 설정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주제 추가] 버튼을 누르고 3개의 주제를 선택한다. 주제는 최대 3개까지만 선택이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 계정에서는 별도의 주제 추가하기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다. (2) 사진을 올릴 때에는 대체 텍스트를 최대한 많이 넣는다. 새게시물 등록에서 고급설정으로 들어가면 [대체 텍스트 입력..

돈 되는 틱톡, 숏츠, 릴스 100K 달성 방법과 노하우 [내부링크]

나노사회의 발전으로 인해 짧은 영상 콘텐츠가 대세가 되면서 틱톡,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이 유행이 되었다. 이같은 짧은 영상 콘텐츠가 인기를 얻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모바일 기기를 통한 미디어 소비 증가가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이다. 더 이상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빠르고 휴대하기 쉬운 짧은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한, 시각적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짧은 영상 콘텐츠의 인기도 상승하게 되었다. 인간의 뇌는 시각적 정보를 보다 더 빠르게 처리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공유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간결한 메시지와 매력적인 비주얼로 구성된 짧은 영상은 나노사회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

틱톡 계정 활성화를 위한 프로필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틱톡에서 비즈니스를 하고나 또는 개인 브랜드 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우선 가장먼저 해야할 일은 프로필 최적화이다. 인스타그램이나 기타 소셜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틱톡 프로필은 시청자들에게 운영자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고 검색노출에도 반양되는 매우 중요한 도구이다. 대부분의 틱톡커들은 이와같은 프로필 작성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다. 과연 어떻게 만들어야 시청자들에게 매력적인 프로필로 보여질지 많은 고민을 하기도 한다. 이에 다음의 몇가지 팁을 소개해 본다. (1)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만한 프로필 사진을 등록한다.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인상적인 프로필 사진은 분명 최적화에 도움이 된다. 만약 틱톡에서 개인 계정을 운영하는 틱톡커라면 시청자가 자신을 더 잘 기억할 수 있도록 자신의 얼굴사진을 등록하는것이 ..

인스타그램 고수들의 팔로워 늘리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우선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서는 다음의 3가지 단계를 거쳐야만 한다. (1) 노출(홈피드, 탐색탭, 해시태그, 검색탭) (2) 방문자 유입(컨텐츠의 톤앤매너 설정, 중구난방X) (3) 팔로우(프로필, 콘텐츠 기대감) 먼저 인스타그램에서 내 콘텐츠가 노출되기 위해서는 계정과 콘텐츠를 최적화(SEO)할 필요가 있다. 우선 인스타그램에서 내 콘텐츠가 노출되는 화면은 홈피드와 탐색탭 그리고 해시태그와 검색탭을 통해서다. 이중에서 홈피드와 탑색탭에 나의 콘텐츠가 노출되는 것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간택되어야만 가능한 일이다. 그러나 해시태그와 검색탭은 유일하게 계정운영자가 핸들링할 수 있는 최적화 도구이다. 물론 해시태그를 사용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내 콘텐츠가 노출되는것은 아니다. 하지만 관련 키..

고수들만 알고 있다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우선 인스타그램 홈에서 [프로필 편집] 버튼을 누른다. 프로필 편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아래 그림의 1번부터 5번까지의 설정이다. 우선은 나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멋진 사진을 등록한다. 물론 아바타 설정도 가능하지만 나를 믿고 들어오는 방문자들을 위해서는 그리고 팔로워 확보를 위해서는 내 사진을 등록하도록 한다. 2번의 이름등록 항목에는 대부분 진짜 이름만을 입력하는데 이곳은 이름뿐 아니라 자신의 컨셉 키워드도 함께 넣어 주면 검색 노출에 많이 도움이 된다. 예를들어 "온애드뉴스 / 디지털마케팅 / 인터넷신문 / 홍보" 등과 같이 작성해 준다. 이와같이 작성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검색창에서 디지털마케팅을 검색했을때에도 나의 프로필이 노출될 수 있게 된다. 검색엔진최적화(SEO)에서 메타키워드를 ..

매출 10배! 스마트스토어 최적화(SEO) 상품명 설정하기 [내부링크]

먼저 상품명을 설정하기에 앞서 스마트스토어 최적화(SEO)를 위해서는 카테고리 매칭이 중요하다. 카테고리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으면 상품등록시 제대로 된 노출은 커녕 아예 순위 밖으로 밀려날 수도 있다. 카테고리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핵심은 내 생각만으로 카테고리를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정해놓은 키워드를 검색해 보고 상위 2~3개의 카테고리를 따라가는 것이 좋다.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카테고리 매칭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어뷰징으로 판단하여 상위노출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판매할 상품이 속하는 카테고리를 매칭하도록 한다. 카테고리 매칭시 유용한 팁중 하나는 네이버 쇼핑 검색에서 현재 1위로 판매되고 있는 동일 혹은 유사상품의 카테고리를 벤치마킹하는 방법이다. 네이버 쇼핑 검색에서 인기..

스마트스토어 AI직원 클로바 MD로 매출 수직상승!! [내부링크]

클로바 MD 서비스는 2023년 3월 23일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 유료 서비스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상품추천 횟수에 따라 아래 3개의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다시말해 유료서비스라는 말이다. 하지만 최대 월 50,000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되니 성과만 있다면 그렇게 큰 부담이 되는 서비스는 아니다. 서비스 중간에 선택한 요금제의 상품추천 횟수가 모두 소진되면 스토어 내 CLOVA 추천 상품 노출이 중단된다. 따라서 고객이 끊김 없이 CLOVA MD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적정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한다. 우선 성과지표를 얻기위해 가볍게 스타트 서비스부터 이용해 본다. (1) 스타트 : 상품추천 횟수 1만 회 제공 → 할인가 1,000 원/월 (정상가 2,000 원/월) (2..

스마트스토어 쇼핑스토리로 최적화 알고리즘 올라타기 [내부링크]

쇼핑스토리란 내 스토어의 새로운 소식이나 현장 이야기, 상품상세페이지에서 미처 보여주지 못했던 이미지나 정보, 이야기 등을 웹진의 형식으로 올려 보여주는 일종의 블로그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 쇼핑스토리가 어떤 용도인지 몰라 대부분 사용을 하지 않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기본적으로 블로그 구조를 따르고 있다는 것은 여러분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바로 쇼핑스토리가 그와같이 모티브로 작용한 블로그 구조에서 파생된 블로그 흔적이다. 쇼핑스토리를 잘 활용하면 네이버 쇼핑 알고리즘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다시말해 내상점이 서비스의 질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매우 우수한 상점이라고 알고리즘이 인식하기 때문이다. 쇼핑스토리는 어떤 특별한 형식이 존재하지는 않는다. 그냥 내가 상품을 소..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스마트스토어 전시관리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는 블로그와 같은 형태를 지닌 샵(Shop) 형태의 플랫폼이다. 따라서 디자인에 익숙하지 않는 초보자라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스킨과 배너도 무료로 제공된다. 얼마전까지 스마트 스토어의 스킨은 심플형, 큐브형, 스토리형, 트랜디형 등의 4가지 유형으로 제공되어 왔으나 PC와 모바일 디자인을 서로 다르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신규로 론칭하고 테마를 종료하였다. 현재는 네비게이션의 위치로 구분하여 상단형과 좌측형 테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PC와 모바일을 별도로 설정 가능해졌다. (1) 상단형 : 일반 쇼핑몰과 유사한 느낌의 UI 디자인으로 메뉴 네비게이션을 상단에 배치하고 로고를 중앙에 배치하는 형태의 테마이다. (2) 좌측형 : 블로그 UI 디자인 형태의 테마로 메뉴 ..

구글 서치콘솔에서 CTR(Click-Through Rate)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Google Search Console에서 CTR은 Click-Through Rate를 의미한다. Google 검색 결과에서 특정 URL 또는 검색어에 대한 클릭 대 노출 비율을 측정하는 지표라는 말이다. 다시말해 노출된 내 웹사이트 URL의 횟수대비 클릭율을 말한다. Google Search Console의 CTR 데이터는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얼마나 잘 수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높은 CTR은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나타나는 횟수에 비해 많은 클릭을 유도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반대로 낮은 CTR은 웹 사이트의 설명 또는 제목작성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따라서 사용자 의도에 더 잘 맞도록 개선되어야 함을 알게 해준다. 웹사이트 소유자와 마케팅 담당자는 ..

상위 1%만 알고 있는 검색엔진최적화(SEO) 백링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웹사이트 분석에서 백링크란 다른 웹사이트 콘텐츠에서 나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를 말한다. 인바운드 링크 또는 수신 링크라고도 한다. 백링크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웹사이트 순위를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인이므로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 있어서도 아주 중요하다. 다른 웹사이트에서 나의 웹사이트로 백링크 되면 신뢰도가 매우 높은 웹사이트로 간주된다. 다시말해 나의 웹사이트에 고품질의 백링크가 많이 존재하면 존재할수록 검색엔진의 결과 페이지에서 순위가 높아질 가능성도 함께 올라간다. 그러나 모든 백링크가 이처럼 검색엔진의 상위 노출에 있어서 장점으로 작용되는 것은 아니다. 관련된 콘텐츠가 분명하게 존재하는 다시말해 연관성 있는 콘텐츠가 존재하는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백링크만이 가치..

구글 로봇도 내맘대로 애널리틱스(GA) 웹사이트 분석 첫걸음 [내부링크]

1. 획득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획득이라함은 방문자들을 획득한다는 의미다. 다시말해 방문자들을 얻는다는 것이다. 그들은 과연 어떻게 내 웹사이트에 들어오게 되었는지 분석하는 도구이다. 예를들어 direct라고 하면 직접 URL을 입력하고 들어왔다는 것이다. 또는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올 수도 있다. 이같은 경우가 바로 다이렉트로 유입된 방문자들이다. Organic Search란 말그대로 검색엔진에서 노출되어 유입되었다는 것이다. 2. 참여도 그렇다면 내 웹사이트에 유입된 사람들이 내사이트에서 어떤 일을 했는지 세션이 얼마나 되는지 등의 활동지표를 보여주는 도구이다. 이벤트와 전환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모두 행동으로 보면된다. 이벤트란 특정 버튼을 클릭하거나 영상콘텐츠를 보는 것과 같이 웹사이트 ..

네이버 애널리틱스 반송률 VS 구글 애널리틱스 참여율 [내부링크]

네이버나 구글의 애널리틱스 분석 보고서를 보면 반송률이라는 말이 나온다. 방문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 후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첫페이지만 보고) 바로 이탈하는 경우를 반송(Bounce)이라고 하며, 웹사이트 유입 대비 반송의 비율이 바로 반송률인 것이다. 반송률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다. 반송률(%) = 반송수/유입수*100 반송률이 중요한 이유는 검색광고 효과분석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데이터는 전환율(Conversion Rate)이기 때문이다. 다시말해 검색광고로 유입된 방문자가 회원가입이나 구매 등의 전환을 발생시키는 비율을 분석하여 검색광고의 효율성을 판단하는데 유입량은 많은데도 불구하고 전환수가 적은 경우에는 검색광고의 문제가 아니라 바로 방문자를 처음 맞이하는 랜딩페이지의 문제일..

이거 모르면 스마트스토어 하지마라! 상품등록 최적화 3대 매칭 [내부링크]

1. 카테고리 매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시 카테고리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으면 노출은 커녕 아예 순위 밖으로 밀려나게 될 수도 있다. 카테고리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핵심은 내 생각만으로 카테고리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정해놓은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해 보고 상위에 노출되는 상품 2~3개의 카테고리를 파악하고 따라가는 것이 좋다.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카테고리 매칭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어뷰징으로 판단하여 상위노출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판매할 상품이 속하는 카테고리를 매칭하도록 한다. 어뷰징이란 고의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것을 말한다. 카테고리 매칭시 유용한 팁중 하나는 네이버 쇼핑 검색에서 현재 1위로 판매되고 있는 동일 혹은 유사상..

네이버쇼핑 검색 알고리즘 분석과 상위노출전략 [내부링크]

네이버 쇼핑 검색은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상품 정보와 네이버에서 수집하는 사용자 로그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검색어 및 사용자 요구에 맞게 재구성한 다음 검색결과로 만들어 낸다. 검색결과가 매출증대의 수단으로 활용되면서 특정 상품을 과도하게 노출 시키기 위한 악의적인 시도 등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행위를 어뷰즈 행위라고 하고 이같은 행위자는 검색 품질을 훼손하고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한다하여 패널티의 대상이 되는 것은 물론 원칙적으로 차단하고 있으니 유의하도록 한다. 하지만 네이버의 알고리즘을 분석하고 이에 대처하는 것은 어뷰즈 행위로 보긴 어렵다. 따라서 네이버는 정책적으로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의 3가지 정보데이터를 가지고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고 밝힌바 있다. 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네이버쇼핑에서 상위노출만 해도 월 100만원은 쉽게 번다? [내부링크]

네이버의 쇼핑 검색결과 순위를 노출하는 검색 알고리즘은 ① 적합도, ② 인기도, ③ 신뢰도라는 3가지 요소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것을 기반으로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 정보와 네이버에서 수집하는 각종 쇼핑 관련 데이터, 검색사용자의 검색어,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다시말해 적합도, 신뢰도, 인기도 등 이 3가지만 제대로 파악하고 적용하면 상위노출은 매우 쉽다. 따라서 고객이 자주 찾는 키워드부터 검색(키워드 리서치)하는게 가장 우선 해야할 일이다. 이는 네이버나 구글 등의 키워드 검색 도구를 이용하거나 전월 검색 키워드 조회수 통계가 제공되는 스마트폰 어플(N트래픽 조회) 등을 활용한다. 2023.04.13 - [네이버/블로그] - 효과적인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키워드 리서치..

스마트스토어 상품소싱 방법과 노하우 [내부링크]

1. 무엇을 팔 것인가?(아이템 선정) (1) 일상생활중에 내가 가장 많이 소비하는 제품 또는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제품을 위주로 선정한다. 그 이유는 내가 직접 사용해 보아야만 셀링포인트가 무엇인지 충분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2)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중적인 아이템을 찾는다. 도매사이트나 위탁판매 사이트 등을 통해 인기 상품을 검색해 보고 사람들이 자주 또는 많이 사용하는 대중적인 아이템을 찾아본다. (3) 도매사이트를 검색하여 사회적 잇슈나 계절, 시기 등을 고려하여 잘 팔릴만한 상품을 찾아 본다. 판매단가가 아주 저렴한 상품은 객단가도 낮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노동력과 에너지만 낭비하고 적절한 댓가가 따르지 않기 때문이다. (4) 네이버 밴드나 까페 등의 도매채널 통해서 상품을 찾..

스마트스토어에서 잘 팔리는 상품에 대한 오해 [내부링크]

다음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잘 팔리는 상품에 대한 몇가지 오해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본 것이다. (1) 검색량이 많은 제품이라서 많이 팔렸다? 상품은 검색어의 높은 검색량만큼 노출이 되지는 않으며, 오히려 그만큼 경쟁이 높아지기 때문에 검색어의 검색량이 높다고 무조건적으로 판매가 잘 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검색량이 많은 핫(Hot) 키워드와 검색량은 적지만 타깃팅 확률이 높은 콜드(Cold) 키워드 등의 적절한 검색량을 유지하여 경쟁을 줄이고 소비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확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2) 최저가로 판매하는 제품이라 많이 팔렸다? 원가계산에서도 우리가 깨달았듯이 이제 최저가로만 판매하는 시대는 끝났다. 역마진을 감수하면서까지 최저가를 고집하는 판매자는 아마도 없을 것이다. 그 대신, 브..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내부링크]

우선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콘텐츠의 품질과 유용성 네이버는 좋은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선호한다.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유용한 정보를 포함하는 웹 페이지를 높은 순위로 노출해 준다. 따라서 콘텐츠의 질과 유용성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곳저곳의 웹서핑을 통해 얻은 자료를 무분별하게 복사 붙여넣기 해서는 네이버에게 품질과 유용성에 있어서 결코 좋은 점수를 받기 어렵다. 모든 콘텐츠의 글은 직접 작성하는 습관을 들이자! 앞서 언급한 콘텐츠의 유용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 키워드 연구: 검색어를 제대로 파악하고, 그 검색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에서 마케팅자격증 취득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GA)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분석 도구이다. 국내 검색포털인 네이버에서도 기본적인 유입분석이 가능한 애널리틱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구글의 분석 도구인 GA만큼 파워풀하지는 못하다. 또한 GA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웹분석 도구이기도 하다. 구글의 고유한 통계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방문자들의 행동데이터를 분석하고 마케팅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며 또한 웹사이트의 내용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 모두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데이터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구글에서는 이와같은 웹분석도구를 사용하기 위해 애널리틱스 아카데미를 통하여 온라인 교육은 물론 기초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고 인증 자격증도 발급해 주고 있다. 우선 구글 ..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로 글로벌 셀러 되기! [내부링크]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 코리아에서는 최근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를 오픈하면서 한국에서의 글로벌 셀러 모집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는 이베이 입점을 희망하는 국내의 글로벌 셀러들에게 가입방법과 홍보/마케팅 방법, 매출 전략 등 을 교육하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이다. 온라인 동영상 강의 형태로 해외수출을 희망하는 예비 글로벌 셀러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이베이 계정 생성부터 상품등록, 포장, 배송절차 등 판매를 위한 준비과정을 소개하는 ‘기초 코스’, 본격적인 매출 상승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심화 코스’로 구분된다. 이베이(ebay)에서는 주기적으로 교육콘텐츠를 업로드하여 한국 글로벌 셀러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도움을 제공할 계..

경기도 'B2B·B2C 온라인 해외마케팅' 참여기업 모집 [내부링크]

경기도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는 해외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도내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B2B/B2C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14일 도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2022년 수출금액이 2000만 달러 이하인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이며, 지원 규모는 기업 간 거래인 B2B(알리바바) 직접 입점 30개 사,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인 B2C(아마존, 쇼피) 판매 대행/직접 입점 60개 사 등 총 90개 사로 최대 350만 원까지 지원한다. B2B/B2C 온라인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은 계정, 물류, 마케팅, 컨설팅, 플랫폼 활용 교육,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 글로벌 오픈마켓 입점을 위한 비용과 교육 서비스를 지원한다. 글로벌 오픈마켓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기업을 위해 전문 리셀러가 ..

금천구, 중장년층 창업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내부링크]

서울 금천구는 오는 21일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기술창업 기초이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프랜차이즈, 카페, 식당을 제외한 ‘기술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아이디어가 있는 중장년층의 기술창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생애경력 설계 이해 시니어 창업의 이해 기술창업의 시작과 정부지원 제도 활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교육 장소는 노사발전재단 서울서부중장년내일센터 강의장(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이며, 센터와 구가 함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만 40세 이상 구민 또는 인근 구 주민 25명이며, 유선으로 접수한다. 유선 접수는 센터(02-348..

페이스북 페이지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이지는 우선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SNS와 매우 잘 연동이 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비즈니스 계정도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과 마찬가지로 인사이트 추적이나 기타 광고 홍보 용도로 사용하게 된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마켓 기능인 "Shop 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도 페이스북 페이지의 비즈니스 계정 개설은 필수다. 페이스북을 단순한 게시물 포스팅 등과 같은 용도로 사용한다면 궂이 비즈니스 계정으로이 전환이 필요 없지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 운영이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Shop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전환이 필수적이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페이스북 계정이 없다면 새계정을 만들고 그다음은 페이지를 개설한 후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면 된다. 우선 ..

10배이상 효과적인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키워드 리서치 [내부링크]

키워드 리서치는 이제 디지털마케팅에 있어서 꼭 필요한 과정중의 하나가 되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위해서도 스마트스토어 최적화를 위해서도 혹은 유튜브 최적화나 블로그 최적화, SNS 최적화를 위해서는 키워드 리서치는 반드시 필요하다. 오늘이 이와같이 디지털마케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 키워드리서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먼저 키워드 리서치란 SEO 최적화와 효과적인 디지털마케팅을 위해서는 키워드 등록이 필수인데 그렇다면 과연 우리는 어떤 키워드를 등록해야만 좀 더 노출에 있어서 유리할 수 있으며, 플랫폼 알고리즘에 부합되는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과 마주하게 된다. 키워드 리서치란 바로 이같은 질문의 답인 그 어떤 키워드를 찾는 과정을 말한다. 아무 키워드나 무작정 등록하..

인스타그램에서 비즈니스 계정 설정은 필수!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은 최대 5개의 계정을 보유할 수 있다. 그중 사업용 계정을 하나 지정하여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면 나의 계정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정보 및 방문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 목적의 계정운영이 아니더라도 비즈니스 계정 전환을 추천한다. 우선 사업용 계정으로 전환할 계정에서 프로필로 이동하고 우측 상단의 햄버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 메뉴를 선택한다. 이후 설정 화면에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글자를 찾아 선택한다. 그런다음 "계속"을 눌러 준다. 그렇게 계속을 누르다 보면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온다. 나와 연관성 있는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비즈니스 카테고리는 나중에도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

구글지도와 비즈니스에 내 상점 등록하기 [내부링크]

먼저 검색포털에서 구글 비즈니스를 검색하여 위와 같이 구글 마이 비즈니스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그런다음 지금 관리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 이후 "지금관리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비즈니스 이름에 기업명 또는 상점의 상호명을 입력후 계속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같은 회사명이나 상호가 구글 지도에 등록되어져 있는 경우 내 기업명 또는 상호로 등록할 부분에 "이 이름으로 비즈니스 만들기"가 동일한 여러개의 상호와 함께 뜨게 되고 여기서 우리는 "이 이름으로 비즈니스 만들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업종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홈페이지 URL을 입력하는 항목이 나온다. 이때 홈페이지나 블로그, SNS 등의 주소를 입력해 주면 된다. 만약 아직 생성전이라면 "건너뛰기"를 선택한다. 다..

유튜브 주제별 알고리즘 총정리 [내부링크]

(1) 유튜브 검색 검색결과 노출 알고리즘 : 시청자가 입력한 내용에 따라 가장 관련성이 높은 동영상과 채널을 노출 검색결과는 단순히 조회수 뿐만 아니라 제목, 설명, 태그 등의 적합도에 따라 순위가 매겨짐 동영상의 시청 시간이 길고 검색어에 대한 연관성도 파악함 동영상을 검색에 노출시키는 방법 : 제목과 설명에 해당 동영상과 관련성이 높은 검색어를 사용 구글 Trend에서 사람들이 검색에 쓰는 단어를 분석해보기(키워드 리서칭) 어뷰징으로 시청자를 속이지 말 것. 동영상 초반에 시청을 중단하면 장기적으로 동영상의 실적이 악화될 수 있음 설명은 1~2개 문단으로 비교적 상세하게 작성 인기 동영상과 계절성 주제 공략 (2) 추천 동영상(suggested video) 추천 동영상 알고리즘 : 지금까지 시청한 ..

유튜브 알고리즘 이것만 알면 나도 잘나가는 유튜버! [내부링크]

1. 유튜브 상위 노출을 위한 전략은? (1) 키워드 리서치 (2) 타이틀, 디스크립션, 태그 최적화 (3) 유튜브 알고리즘 준수 및 랭킹 요소 고려 2. 유튜브 영상 제목 최적화는 어떻게 해야 하나? (1) 타이틀에 타겟팅 키워드 포함 (2) 타이틀 길이는 영문 기준 47-48자, 한글 경우 공란 포함 약 23-24자로 최적화 (3) 간결한 문장으로 영상의 주제에 부합하는 타이틀 작성 3. 유튜브 영상 디스크립션 최적화는 어떻게 해야 하나? (1) 서론(첫 줄과 두번째 줄)에 타깃 키워드를 포함하여 간결한 문장으로 카피를 완성하여 넣는다. (2) 설명의 나머지 부분(‘더보기’ 선택시 펼쳐지는 부분)에는 채널의 주제, URL 링크, 후원안내 등의 추가 정보를 넣는다. (3)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키워드를 ..

실패하지 않는 유튜브 상위 노출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는 기본적으로 구글과 같이 웹사이트 및 동영상의 노출 순위에 대한 알고리즘에 있어서 동일한 알고리즘을 사용한다고 한다. 이에 유튜브 동영상으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일단 기본적인 유튜브 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기쉽게 10가지로 정의해 보았다. 이를 통하여 누구나 동영상의 시청 시간을 향상 시킬 수 있고 또는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으며, 유튜브 마케팅과 SEO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1. 키워드 리서치 SERP는 날마다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SERP란, 사용자가 검색엔진에 어떤 검색어를 입력하였을 때 그에 맞는 검색결과 리스트를 보여주는 페이지를 의미한다. 다시말해 "검색결과페이지"를 말하는 것이다. SERP에서 경쟁 우위에 서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카카오톡 채널 비즈니스 마케팅 [내부링크]

카카오 비즈니스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이 바로 채널 서비스이다. 카카오톡 채널은 우리 매장을 다녀간 고객 또는 우리 회사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 등 다양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마케팅에 활용하는 좋은 수단이 된다. 먼저 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센터를 검색한 다음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다. 이후 하단의 새 채널만들기 버튼을 클릭한다. 채널 개설하기 등록신청 폼에 빠짐없이 정보를 입력한다. 이때 채널 이름은 사람들이 기억하기 쉬운 이름으로 작성한다. 주로 상호나 회사명을 입력하기도 하고 상호나 회사명에 다른 키워드를 합성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검색용 아이디는 너무 복잡하고 길게 작성하지 말고 짧고 기억하기 쉬우면서 간결하게 만들어 준다...

구글 SEO 최적화 시나리오 [내부링크]

SEO란 검색엔진 최적화를 말한다. 다시말해 구글에서 운용하는 검색로봇인 크롤러가 당신의 웹사이트 정보를 크롤링(수집)하고, 구글에서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도록 웹사이트를 수정 및 조율하여 구글의 입맛에 맞게 최적화 시키는 작업을 말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페이지 상단에 웹사이트를 노출시키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지칭하기도 한다. 구글에서는 하루 약 850억회 이상의 검색량이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전세계 모든 검색의 약 70%가 바로 구글에서 이루어진다고도 한다. 우리는 흔히 무언가 정보를 찾기 위해서 또는 무언가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서 구글이나 네이버 등과 같은 검색포털을 이용해 정보를 검색한다. 때문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웹사이트가 검색포털이 될 수 밖에 없는 것..

사업자라면 스마트플레이스 등록은 무조건 필수!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사업자 전용 서비스라는 점과 지도등록이다. 특히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사업이나 장사를 하는 사업주들에게는 천금과도 같은 무료 마케팅 서비스 플랫폼이다. 네이버측에서도 검색시 가장 상위에 스마트플레이스를 노출해 주고 있다. 스마트플레이스의 핵심은 사업자정보, 키워드, 스마트콜 안심전화,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동 그리고 리뷰 등이다. 스마트플레이스 가입을 위해선 우선 네이버 계정이 있어야 하고 또한 사업자등록이 필수이다. 사업자등록이 없는 개인은 등록할 수가 없다. 사업자등록이 있다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업체 신규 등록버튼을 클릭한다. 이후 업종을 등록하는 화면이 나오면 본인의 업종 또는 업종과 유사한 키워드를 입력한..

네이버 애널리틱스 분석으로 마케팅전략 세우기 [내부링크]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유사한 서비스로 웹사이트 분석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플랫폼을 말한다. 다시말해 홈페이지나 쇼핑몰, 블로그 등에 접속한 사람들의 통계를 분석하여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채널이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사이트를 등록해 놓으면 일일 방문 분포도에서부터 검색채널별 유입량과 접속 환경별 유입량, 유입 검색어 등 다양하게 접속자들의 성향을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재방문횟수를 체크하여 사이트 업그레이드 또는 리뉴얼시 반영할 수도 있으며, 접속자들의 평균 체류시간 분포도를 통하여 사이트 개선점 등을 도출할 수도 있다. 만약 재방문 횟수가 적다면 재방문을 유도하는 서비스를 개설해야 할 것이고, 평균 체류시간이 적다면 당연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다시말해 온라..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도움을 주는 sitemap.xml [내부링크]

오늘날 검색 엔진 최적화(SEO)의 세계에서는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검색 엔진이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알고리즘을 변경함에 따라 웹 사이트 소유자와 디지털 마케터는 검색 결과에서 웹 사이트의 가시성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모든 도구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같은 SEO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도구 중 하나가 바로 sitemap.xml 파일이다. 1. Sitemap.xml이란 무엇인가? sitemap.xml은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대한 로드맵을 검색 엔진에 제공하는 파일이다. XML 형식으로 작성되었으며 웹사이트의 구조와 콘텐츠를 검색 로봇에게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기본적으로 웹사이트에서 특정 페이지를 찾기위한 위치정보를 검색 엔진에게 알려주는 디렉토리와 같다. 2. S..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도움을 주는 RSS [내부링크]

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최신 뉴스와 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온라인 콘텐츠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당신이 팔로우하는 모든 웹사이트, 블로그 및 뉴스 등을 추적하는 것은 압도적일 수 있다. RSS(Really Simple Syndication)는 바로 이와같은 문제를 해결해 준다. 1. RSS란 무엇인가? RSS는 웹 사이트에서 표준화된 형식으로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도록 하는 웹 피드 기술을 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각 웹사이트를 개별적으로 방문하지 않고도 즐겨찾는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구독하고 중요한 위치에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RSS는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구조화하고 균일한 방식으로 구독자..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도움을 주는 robots.txt [내부링크]

robots.txt는 검색로봇에게 사이트 및 웹페이지를 수집할 수 있도록 허용하거나 제한하는 국제 권고안이다. 말하자면 웹사이트 정보를 수집하려는 로봇이 웹사이트 계정에 접속하여 마음대로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허가해 주는 일종의 문서라고 보면 된다. IETF에서는 2022년 9월에 이에 대한 표준화 문서를 발행하였다. robots.txt 파일은 항상 사이트의 루트(최상위) 디렉터리에 위치해야 하며 로봇 배제 표준을 따르는 일반 텍스트 파일로 작성해야 합니다. 좀 더 쉽게 설명하면 index.html과 동일한 디렉터리에 robots.txt 파일이 위치해야 한다는 것이고 작성은 메모장을 이용하여 txt 파일로 작성하면 된다는 것이다. 네이버와 구글, Bing 등의 검색로봇은 robots.tx..

아주 쉬운 네이버 검색등록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검색등록 방법은 구글의 서치콘솔과 유사한 네이버의 서치어드바이져에 등록해야만 한다. 따라서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등록 방법은 매우 유사하다. 아래의 순서대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져의 검색등록 프로세스를 수행하면 된다. 우선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서치어드바이져라고 검색하여 웹사이트로 접속한다.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져 접속 2. 자신의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의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한다. 좌측의 웹마스터 가이드는 검색등록과 SEO 최적화를 위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얼이다. 3. 등록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URL을 입력한 다음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소유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온다. 사이트 소유 확인 방법으로는 첫번째 HTML 파일을 작성하여 계정에 업로드 하는 방식이 있고 두..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내부링크]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신선)가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직업능력개발과 여성일자리창출을 위한 직업훈련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온라인 창업마케팅마스터과정(교육기간:4월3일~5월4일) 시니어 생활운동지도사과정(교육기간:4월10일~5월25일) 회계사무원양성과정(교육기간:6월12일~8월24일) ITQ자격취득과정(교육기간:8월28일~10월26일)을 교육하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교육대상은 취·창업 의사가 확고한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 재직여성이며 각 과정당 20명을 모집하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교육훈련생으로 선발한다. 교육장소는 서귀포YWCA회관이며 훈련혜택으로는 출석률 80%이상인 교육생에게 교통비 월5만원씩 지급하며, 수료 후에는 직장적응을 위한 새일여성인턴제 지원과 적극적인 ..

[내일배움]마케팅 광고 홍보&기획 실무 [내부링크]

[내일배움]마케팅 광고 홍보&기획 실무 - 교육기간 : 2023-04-10 - 2023-05-19 - 교육시간 : 월 화 수 목 금 14:00 - 18:00 - 수강료 : 185,350원 - 수강신청기간 : 2023-02-27(월) - 2023-04-10(월) - 접수방법 : 온라인접수(https://jongno.seoulwomanup.or.kr/) - 수강자격 : 수강생 성별 및 지역 구분 없음 - 내일배움카드 소지자(반드시 내일배움카드로만 자부담 결제해야 국비지원 가능) - 일반 수강 가능(훈련비 전액 자부담) - 교육목적 : 마케팅 전략기획, PR/홍보 NCS 능력단위 훈련교과목을 기반으로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마케팅전략, 광고 홍보 기획, 실행이 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 교육내용 -신 유통경로..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훈련생 모집 공고 [내부링크]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훈련생 모집 공고 취·창업을 희망하는 강화군민에게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훈련생을 모집합니다. 취·창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하오니 군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모집기간 : 2023. 03. 27.(월) ~ 04. 19.(수) 18:00 교육일시 : 2023. 05. 03.(수) ~ 08. 29.(화) 매주 화·수요일 13:30 ~ 17:30 장 소 :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교육실(중앙시장 B동 3층) 대 상 : 취·창업을 희망하는 강화군민 내 용 : SNS 40,시간, 유튜브 32시간, 라이브커머스 32시간, 창업·창직 24시간 ..

틱톡 마케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내부링크]

틱톡은 모기업인 중국의 바이트댄스가 2017년 세계적으로 출시한 SNS 영상 앱으로 중국, 미국, 인도, 한국, 일본 등에서 월간 8억명의 실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틱톡 이용자의 대부분은 10대들이 차지하고 있으며 이들은 매일 약 1시간 이상을 틱톡에 사용하고 있다. 틱톡은 미국 기준 이용자의 약 60%가 16세 ~ 24세일 정도로 젊은층의 이용자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 등의 이용자수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처럼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플랫폼에서 당신의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바이럴 될 수 있도록 만들 수만 있다면 아마도 그만큼 가성비 좋은 광고도 없을 것이다. 틱톡의 모든 콘텐츠는 영상위주로 구성되어 있고 모든 콘텐츠가 약15초 ~ 60초 정도 분량의 ..

클릭 한 번으로 수백만 명에게 페이스북 마케팅하기 [내부링크]

오늘날의 세계에서 소셜 미디어는 우리 일상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다. 이제 기업과 조직이 이같은 플랫폼을 이용하여 대중에게 다가가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에서도 Facebook은 월간 활성 이용자수가 약 29억 명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기업이 Facebook을 통해 수백만 명에게 다가가기 위해 사용하는 몇 가지 마케팅 방법을 살펴보겠다. 1. 페이스북 광고 Facebook 광고는 플랫폼에서 기업이 사용하는 가장 인기 있는 마케팅 도구 중 하나이다. Facebook 광고를 통해 기업은 위치, 연령, 관심사 및 행동을 기반으로 특정 인구 통계를 타겟팅할 수 있다. 광고주는 사진, 동영상, 캐러셀, 스토리 등 다양한..

다음포털 검색등록 방법 [내부링크]

먼저 다음 포털에 웹사이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위의 검색등록 서비스에 접속해야 한다. 접속방법은 https://register.search.daum.net/를 참조한다. 다음포털은 네이버나 구글과 같이 웹마스터 도구를 제공하지 않는다. 따라서 검색등록방법이 매우 간편하다. 1. 검색등록 절차 (1) 서비스선택, URL 입력 (2) 개인정보수집, 등록 데이터 소유권 동의 (3) 등록정보입력 (4) 입력내용확인, 등록신청완료 (5) Daum 검색등록 가이드에 따라 검토 (6) 검토 완료 후 Daum 검색에 노출 2. 검색등록 종류 (1) 사이트 등록 (2) 지역정보 등록 (3) 블로그 등록 지역정보 서비스에 등록하기를 원한다면 두번째 지역정보 등록을 선택한다. 다음 포털의 지역정보는 카카오맵의 매장관리 서비..

지식인 마케팅은 진정성 있는 답변으로... [내부링크]

본래의 목적과는 다르게 마케팅에 매우 유용한 디지털노마드로 각광받고 있는 서비스가 바로 네이버의 지식인 서비스이다. 지식인은 본래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올리고 답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질문에 대한 댓글을 달아 해결방향을 제시하는 지식관련 P2P 서비스이다. 오늘은 그와같은 지식인 서비스가 마케팅에 매우 유용한 수단으로써 각광받게 된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은 크게 3가지 부류의 사람들로 나뉜다. 먼저 무언가 정말 필요해서 질문을 등록하는것이 아니라 아무 의미없이 심심풀이 삼아 질문을 등록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존재감을 온라인 활동을 통해 확인하려는 사람들로 지식인에 의미없는 질문을 올리고 그에 대해 여러사람들이 올려준 답변과 댓글을 보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서치어드바이져" [내부링크]

한국의 거대 기술 기업인 Naver가 운영하는 광고 관리 플랫폼인 Naver Search Advisor는 온라인 광고 활동을 개선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기업에게 점점 더 중요한 도구가 되고 있다. Naver Search Advisor는 Google Search Console과 유사한 서비스이다. 만약 네이버 검색엔진에 자신의 사이트 URL을 등록시키고 싶다면 바로 이곳에서 등록하면 된다.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란? 2010년에 출시된 Naver Search Advisor는 기업이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검색 엔진인 Naver에서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기업이 온라인 광고 실적을 개선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5,000만 소셜 미디어 플랫폼 "카카오채널" [내부링크]

카카오 채널은 다음 카카오가 운영하는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고객에게 다가가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려는 기업에게 점점 더 가치 있는 도구가 되어 가고 있다. 1. 카카오채널이란? 2015년 론칭한 카카오채널은 기업이 자체 브랜드 채널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이러한 채널은 비즈니스 고유의 로고, 디자인 및 콘텐츠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으며 뉴스, 프로모션 및 기타 정보를 고객과 공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2. 카카오 채널 마케팅의 효과와 장점 카카오 채널 마케팅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참여도가 높은 많은 청중에게 메시지가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5,000만 명이 넘는 등록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 채널은 비즈니스에 도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대한 사용자를 제공한..

다음카카오의 인기 블로그 플랫폼 "티스토리" [내부링크]

Daum Kakao에서 운영하는 인기 블로그 플랫폼인 Tistory는 고객과 소통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려는 기업에게 점점 더 가치 있는 도구가 되어가고 있다. 4천만 명이 넘는 등록 사용자를 보유한 Tistory는 국내에서 가장 큰 블로그 플랫폼으로 기업에 많은 참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기능에는 스폰서 게시물, 배너 광고 및 맞춤형 브랜드 블로그 등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다. Tistory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사용 편의성과 사용자 지정 옵션이다. 기업은 자체 로고, 디자인 및 콘텐츠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 블로그를 쉽게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대상 청중과 공감하는 독특하고 개인화된 온라인 베이스캠프를 만들 수 있다. Tistory는 ..

네이버 블로그의 잠재력을 열다 [내부링크]

블로깅은 디지털 마케팅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으며, 비즈니스에 청중과 소통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한국에서 네이버 블로그는 월간 활성 사용자가 2,200만 명이 넘는 가장 인기 있는 블로그 플랫폼이다. 이는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려는 기업에게 중요한 플랫폼이 된다. 이번 기사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와 비즈니스에 미칠 수 있는 기대 효과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먼저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고 게시할 수 있다. 이는 기업이 청중과 소통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업계에서 선구적인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Naver Blog는 댓글, 공유 및 좋아요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비즈니스..

국내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필수 도구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는 가장 인기 있는 검색엔진이다. 이는 국내 시장에서 성공하려는 기업에게 있어서는 매우 중요한 플랫폼이라는 말이 된다. 기업이 네이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는 바로 네이버 애널리틱스이다.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에서 데이터는 왕이다. 기업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기 위해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고 분석해야 한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소유자가 웹사이트 트래픽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이다. 사용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어떤 페이지를 방문하는지,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포함하여 사용자가 웹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귀중한 통계를 제공해 준다. ..

글로벌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필수 도구 [내부링크]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에서 데이터는 그 전부이다.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기 위해 기업은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고 분석해야 한다. 여기에서 Google 애널리틱스가 등장한다. Google Analytics는 웹사이트 소유자가 웹사이트 트래픽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Google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이다. 사용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어떤 페이지를 방문하는지,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포함하여 사용자가 웹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Google Analytics 사용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기업이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추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추적 코드와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기업은 이메일 캠페인이나 소셜 미디어 광고와 같은 마케팅..

지역 비즈니스를 위한 강력한 마케팅 도구 [내부링크]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강력한 온라인 입지를 확보하는 것은 지역 비즈니스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Google의 월간 활성 사용자가 20억 명 이상이므로 잠재 고객이 비즈니스를 쉽게 볼 수 있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서부터 바로 Google 비즈니스가 시작된다. 바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플레이스와 유사한 서비스이다. Google Business는 기업이 Google 지도 및 Google 검색을 포함하여 Google 전체에서 온라인 인지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Google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이다. 비즈니스는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만들어 잠재고객에게 위치, 영업 시간, 연락처 정보, 리뷰 등 귀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Google 비즈니스 사용의 주요 이점..

온라인 광고 마케팅의 이해 [내부링크]

인터넷의 부상은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방식에 혁명을 가져왔다. 온라인 광고는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로, 기업들은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접근하기 위해 매년 수십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다. 이 글에서 우리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 과제 및 기회를 탐구해 보도록 한다. 온라인 광고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 모바일 최적화 :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함에 따라 모바일 최적화는 온라인 광고주에게 매우 중요하다. 여기에는 작은 화면에 최적화된 광고를 만들고 방문 페이지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는 것이 포함된다. 개인화 : 개인화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데이터 및 분석을 사용하여 고객의 선호도와 행동을 더 잘 이해함으로써 광..

웹사이트 홍보, 오프라인 매장 홍보 및 기업 PR을 위한 팁 [내부링크]

디지털 시대에 모든 규모의 기업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온라인 존재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강력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은 신규 고객에게 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며 판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웹사이트 프로모션, 오프라인 매장 프로모션, 기업홍보를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잘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하고자 한다. A. 웹사이트 프로모션 웹사이트는 잠재 고객이 당신의 브랜드와 접촉하는 첫 번째 지점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를 쉽게 찾고 사용할 수 있도록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은 웹사이트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몇 가지의 팁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 :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를 더 눈에 ..

구글 웹마스터도구 "서치콘솔" [내부링크]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강력한 온라인 입지를 확보하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하다. Google에서만 매일 35억 건 이상의 검색이 발생하므로 당신의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여기에서 Google Search Console(GSC)이 등장하게 된다. 구글의 Google Search Console(GSC)는 국내 기업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aver Search Advisor과 유사한 서비스이다. 만약 구글 검색엔진에 자신의 사이트 URL을 등록시키고 싶다면 바로 이곳에서 등록하면 된다. GSC는 웹사이트 소유자가 Google 검색에서 사이트의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Google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이다. Google이 사..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한 기대효과 [내부링크]

Instagram은 월간 활성 사용자가 10억 명이 넘는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다. 또한 기업이 대상 고객에게 도달하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 부상했다. 따라서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콘텐츠와 참여하는 사용자 기반을 갖춘 Instagram 마케팅은 앞으로 몇 년 동안 비즈니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비즈니스를 대상 고객과 보다 진정성 있고 개인적인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Instagram 스토리, 라이브 비디오, 릴과 같은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는 브랜드 개성을 보여주고 팔로워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청중과의 신뢰와 신뢰성을 구축하고 궁극적으로 브랜드 충성도와 판매를 높..

20억 유튜브 이용자에 대한 광고와 마케팅 [내부링크]

YouTube는 월간 활성 사용자가 20억 명 이상인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다. 최근에는 기업이 대상 고객에게 도달하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도 부상했다. YouTube 광고 및 마케팅의 주요 장점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넓은 범위 : 월간 활성 사용자가 20억 명 이상인 YouTube는 기업이 타겟팅할 수 있는 방대한 잠재 고객을 제공한다. 따라서 지역 시장이든 글로벌 시장이든 관계없이 모든 규모와 산업의 기업이 원하는 대상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시각적 콘텐츠 : 비디오는 정보를 전달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매우 강력한 매체이며 YouTube는 이같은 시각적 콘텐츠에 관한 서비스 플랫폼이다. 매력적이고 유익한 비디오 콘텐츠를 ..

사업자를 위한 강력한 마케팅 도구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대한민국 최대의 검색 엔진이자 온라인 플랫폼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위치 기반 정보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기업이나 상점은 네이버 지도에 물리적 위치를 등록할 수 있으며 잠재 고객과 소통하고 온라인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바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비즈니스 서비스와 유사한 서비스이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에 사업자 계정을 생성하여 사업자 등록을 해야 한다. 계정이 설정되면 업체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대시보드에 액세스하여 위치 정보, 리뷰 및 사진 등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고객이 비즈니스에 대한 피드백과 평가를 남길 수 있는 리뷰 시스템이다. 비즈..

강력한 마케팅 방법의 Google 서비스 [내부링크]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기업은 대상 고객에게 도달하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그중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 도구 중 하나는 비즈니스의 성장과 성공을 돕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제공하는 Google 서비스이다. 마케팅을 위한 가장 인기 있는 Google 서비스 중 하나는 Google 광고로, 기업은 Google 검색 페이지, YouTube 및 Google 네트워크의 일부인 기타 웹사이트에 타겟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Google Ads를 사용하는 기업은 타겟팅할 특정 키워드, 인구통계, 관심분야를 선택하여 적시에 적절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또 다른 강력한 도구는 웹 사이트 트래픽 및 사용자 행동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비즈니스에 제공하는 Go..

전 세계를 강타한 혁신적인 언어 모델 "챗GPT" [내부링크]

인공 지능의 세계에서 ChatGPT는 GPT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제품으로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OpenAI에서 개발한 ChatGPT는 GPT-3.5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언어 모델로 무려 1,750억 개의 매개 변수를 자랑한다. 이것은 135억 개의 매개변수를 가진 이전 모델인 GPT-3를 능가하는 현재까지 가장 크고 가장 강력한 언어 모델이 된다. ChatGPT는 출시 이후 많은 전문가들이 자연어 처리 분야의 게임 체인저로 환영하면서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다. 텍스트 생성, 언어 번역 및 질의 응답을 포함한 다양한 작업에서 인상적인 기능이 입증되었다. 자연어를 이해하고 생성하는 ChatGPT의 능력은 기이할 정도로 인간과 비슷하다고 설명되었으며 일부는 튜링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다고 제안하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