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linereviewman의 등록된 링크

 onelinereviewm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아우디 e 트론 콰트로 출시(아우디 SUV 전기차 주목받는 이유) [내부링크]

아우디가 SUV 전기차 라인을 확장시키기 위해서 "아우디 e 트론 50 콰트로"와 쿠페형 SUV "아우디 e 트론 스포트백 50 콰트로"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아우디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인 "e 트론 55 콰트로"가 작년..

2021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총 정리하기(vs 투싼 하이브리드) [내부링크]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에너지소비효율 기준으로 인해서 요즘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 차량이 있는데요. 바로 기아의 2021 쏘렌토 하이브리드입니다. 이미 출시된지 꽤 되었는데 왜 지금 이 시점에 화제가 되..

자동차 세금 어떻게 정해지는가?(전기차는 세금을 안 낼까?)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매할 때 차량가격 자체와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 자동차를 소유하고 주행하면서 발생하는 유지비입니다. 흔히 유지비라고 부르는 것은 유류비, 자동차 보험 그리고 세금 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유류비..

볼보 XC60 가장 인기있는 모델 그 이유는?(feat. 볼보 모델 분류 방법) [내부링크]

가장 안전한 차량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볼보는 수입차 시장에서 빠른 상승세를 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벤츠, BMW 같이 수입차 시장에서 굳건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브랜드는 독일의 브랜드인 반면 볼보는..

벤츠 AMG GT 43 가격과 정보 간단 정리하기 [내부링크]

벤츠 AMG GT 43의 가격과 관련 제원 정보를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벤츠의 여러 모델 중에서도 압도적인 성능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벤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관심있게 들여다보셨을 만한..

국산 하이브리드 연비 비교(어떤 차가 가장 연비가 좋을까?) [내부링크]

투싼 하이브리드를 계약해놓고 출고를 기다리다보니 투싼 뿐만 아니라 지금 현재 출시되어 있는 국산 하이브리드 차량 중에서 어떤 차량이 가장 연비가 좋을지 궁금해졌습니다. 이왕 궁금증이 생긴 김에 가장 연비..

자동차 틴팅(a.k.a 썬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차량을 구매할 때 영업점에서 서비스로 틴팅(썬팅)을 해주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혹시 영업점에서 먼저 서비스로 제안하지 않더라도 차량을 구매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도 주로 요청하는 서비스 중에 하나인데요..

친환경 자동차 혜택 총 정리(구매보조금, 개별소비세 감면 등) [내부링크]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차 등의 친환경 자동차가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친환경 자동차를 구매하고 이용할 때 받을 수 있는 혜택들에 대해서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 자동차란?..

투싼 하이브리드 예비 차주 공부하기: 투싼 제원 비교 [내부링크]

투싼 하이브리드 출고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에비 차주로서 오늘도 계속 똑똑한 차량 운행을 위해서 투싼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공부해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투싼 하이브리드의 제원과 성능, 더 나아가서 디..

2021년 4월 BMW 시리즈별 판매량(가장 많이 팔린 BMW 차량은?) [내부링크]

지난 2021년 4월 가장 많이 팔린 벤츠 차량을 살펴봤던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수입차 판매 순위 2위를 달리고 있는 BMW의 시리즈별, 모델별 판매 순위를 집계해보았습니다. 벤츠의 클래스별, 모델별 판매 순위..

BMW 시리즈 총 정리하기(시리즈 명칭과 특징 분류) [내부링크]

벤츠 클래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 분류와 구분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던 지난 포스팅에 이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BMW의 시리즈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클래스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실 때에..

2021년 4월 벤츠 모델별 판매 순위(벤츠 중에 어떤 차가 가장 많이 팔렸을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4월 벤츠의 클래스별, 차량별 판매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수입차 판매 순위 포스팅에서 확인했던 것처럼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에서 벤츠는 2위 BMW와도 압도적인 격차를 보..

벤츠 클래스 S, E, C, B, A, G 총 정리하기(feat. 클래스 간단 구분법) [내부링크]

해외 고급 차량으로 분류되는 벤츠는 우리나라에서도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고 수입차 판매량 순위에서도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벤츠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E..

투싼 생산 중단?! 투싼 하이브리드 차 받을 수 있는것 맞죠? [내부링크]

투싼 하이브리드를 예약해놓고 기다리고 있는 예비 차주의 입장에서 정말 충격적인 뉴스 기사를 보고 말았습니다. 투싼 생산 중단이라고 합니다. 지난 달에 울산 공장 가동 중단 뉴스가 나왔을 때 해당 공장이 투..

2WD / 4WD 무슨 뜻이고 무슨 차이가 있을까?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매할 때 선택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2WD / 4WD 입니다. 2WD / 4WD는 사실 그 의미를 알고나면 복잡한 것이 아니라서 차량을 구매하는 목적과 주행 상황에 따라서 가장 적합한 선택을 할 수 있는 확실..

투싼 하이브리드 예비 차주 공부하기: 스마트센스 [내부링크]

오늘도 투싼 하이브리드의 똑똑한 차주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매일 하나의 카테고리를 잡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여기저기 자료를 찾아보면서 정리하고 있는데, 어느새 5번째 포스팅이 되..

하이브리드 예비 차주 공부하기: 회생제동 [내부링크]

저의 지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예약을 걸어둔 투싼 하이브리드가 열심히 만들어지고 있다고 굳게 믿으며 똑똑한 하이브리드 차주가 되기 위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공부를 계속하는 중입..

자동차 시트 재질 구분하기(직물, 인조가죽, 천연가죽, 나파)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입할 때 중요하게 고민해보는 것 중 하나가 우리가 앉는 좌석의 시트가 어떤 재질로 만들어져 있는지입니다. 국내에서 차량을 구매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자동차 시트 재질은 보통 직물, 인조가죽, 천..

하이브리드 종류 총 정리(풀하이브리드 직렬, 병렬, 혼합, 플러그인, 마일드) [내부링크]

저의 지난 포스팅을 쭉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현재 투싼 하이브리드 예약자이기 때문에 최근에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생애 첫 차를 구입하는 것이다보니 차량에 대해서..

2021년 4월 국산차 판매 순위, 어떤 차가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 [내부링크]

지난 번 알아봤던 2021년 4월 수입차 판매 순위에 이어서 국산차 판매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4월 수입차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제조사에 대한 지난 포스팅을 못 보셨다면 아래의 링크로 확인하..

투싼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아닌 프리미엄을 선택한 이유(인생 첫 차 구입) [내부링크]

지난 달 생애 첫 번째 차를 구입하고 왔습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구입한 것은 아니고 예약을 걸어두고 왔습니다. 견적만 받고 예약금만 지불했기 때문에 계약을 했다고 말하기도 민망한 상황입니다. 제가 예약한..

2021년 4월 수입차 판매 순위, 가장 많이 등록된 수입차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2021년 4월 한 달간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무엇일까요? 코로나와 부동산 집값 상승으로 경제적으로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데, 고가의 판매가를 형성하고 있는 수입차는 코로나 이전보다 혹은 부..

거리두기 2단계 격상! 2단계 방역 수칙 한 눈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수칙을 정리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바램과 달리 계속 감염 확산 추이가 증가했고 결국 오는 11월 24일 화요일 0시 기준으로 사회적 거리두..

거리두기 1.5단계 격상! 1.5단계 방역 수칙 한 눈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전국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다시 산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 같아 걱정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정부는 수도권 및 일부 집중적인 바이러스 확산이 우려되는 지역에 지난 11월 19일부터 2주 동..

대중교통 이용 요금 인상 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서울시에서 대중교통 요금 인상안을 추진한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서울시 대중교통은 만성적으로 적자를 가지는 구조로 운영되어 왔는데, 코로나 사태와 관련하여 그 손해가 약 1조 5000억이..

태풍 바비로 알아보는 태풍 일기 예보 읽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기예보에서 주목할만한 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제 8호 태풍인 바비(BAVI)가 이번 주 수요일, 목요일인 26일과 27일 양일간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내일인 25일 밤부터 27일까..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면 종료: 2021년 임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오랫동안 함께 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 일시 종료 날짜도 정확하게 나왔기 때문에 정말 확실하게 끊어내겠다..

코로나 확산과 일본 경제의 추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시선을 끄는 뉴스는 일본의 경제 상황이 아주 가파른 추세로 나빠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국내 기사와 더불어 해외에서는 어떻게 이 상황을 다루고 있는지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

아마존(Amazon)의 회의법: 내러티브 메모, 신문 형식의 글, 피자 두 판의 규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글로벌 대기업 아마존의 회의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은 직원들의 창의력을 높이고 효율적인 회의를 진행하기 위해서 다른 회사와는 다른 특별한 방식의 회의를..

[마인드셋 - 캐럴 드웩] 완성형 인간이 갖추고 있는 성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럴 드웩의 "마인드셋"이라는 책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누군가의 추천으로 우연한 기회에 읽게 된 책인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꽤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든 좋은 책인..

MS의 틱톡 인수! 트럼프의 반응은? (feat. 해외 뉴스 기사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틱톡 인수 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틱톡은 댄스, 요리 등의 짧은 영상을 만들어서 공유하는 중국의 소셜미디어 서비스로써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아 20억 정도..

한국판 뉴딜 정책 DNA 생태계는 무슨 의미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가 경제 성장을 일으키기 위해서 5월 7일 열린 제 2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한국판 뉴딜 사업을 발표했는데요. 1930년대 미국의 루스벨트 프랭클린 대통령이 대공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데이터 댐 - 한국 뉴딜 정책의 핵심 분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정부에서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향후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지원할 산업들에 대해서 발표한 적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단어는 "데이텀 댐"이라는 단어입니다. 빅데이터, 인..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 윤동주 한과 설움의 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꼭 읽어봐야 하는 시집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서시로 유명한 윤동주 시인의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입니다. 윤동주 시인의 시집은 다른 시집과는 다른 무언가가..

[깨진 유리창의 법칙 - 마이클 레빈] 방치 된 문제는 더 큰 문제를 야기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명한 책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마이클 레빈의 "깨진 유리창의 법칙", 원제는 "Broken Windows Broken Business"로 깨진 유리창의 이론이라는 범죄학에서 사용하는 이론이 회사의 비즈니스..

[자기 결정-파스칼 메르시어] 창의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 자아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스칼 메르시어의 "자기 결정"이라는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율학습’, ‘자기 주도적 학습’, ‘스스로 학습’, '자기 계발'처럼 사회 속에 유행처럼 퍼진 단어들로 인해서 오늘날의..

국가는 회사가 아니다 - 폴 크루그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나눠보고 싶은 책은 경제학적인 소견을 넓혀줄 수 있는 폴 크루그먼의 "국가는 회사가 아니다"입니다. 얇은 두께의 책을 읽을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책의 쪽수가 얼마 되지 않는다고..

코로나 바이러스를 방지하기 위한 손 씻기, 마스크, 사회적 거리두기 과연 효과 있을까?(feat. 해외 언론 보도)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세 가지 수칙이 있습니다. 바로 손 씻기, 마스크, 사회적 거리두기입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강조되고 있는 부분이라서 해외 언론에..

[누가 나를 쓸모없게 만드는가 - 이반 일리치] 전문가는 모두를 무능력하게 만듭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처 알지 못하던 것을 통해서 가벼운 충격을 전달해주는 이반 일리치의 "누가 나를 쓸모없게 만드는가"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얼마나 잘 적..

[복은 복인가 - 최성원] 진정한 복은 관계에서 흘러나온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앙서적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성원 목사님이 집필하신 "복은 복인가"라는 제목의 책입니다. '진정한 복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은 그리스도인들이라면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끊..

[소설처럼 - 다니엘 페나크] 소설처럼 청춘하면 좋겠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니엘 페나크의 소설처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한 문장을 이해하는 데에도 갖은 노력을 쏟아 부어야 하는 어려운 고전과 생소한 단어들이 난무하는 전문도서 사이에 묻혀서 쩔쩔매..

[철학자와 늑대 - 마크 롤랜즈] 철학은 이성으로 사람을 울린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진심을 다해서 추천하고 싶은 책인 마크 롤랜즈의 "철학자와 늑대"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서 철학에서 뜻하지 않은 감동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

[치즈와 구더기 - 카를로 진즈부르그] 미사시의 재발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존의 역사책과는 사뭇 다른 역사책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카를로 진즈부르그의 "치즈와 구더기"입니다. 우리가 현재 학교에서 하고 있는 역사 공부는 빽빽이 들어차 있는 연표..

[다른 방식으로 보기 - 존 버거] 나만의 시각으로 예술가의 혼을 한 스푼 얻어낼 수 있는 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식을 깬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존 버거의 "다른 방식으로 보기"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쩌면 우리 사회는 전문가가 만들어 놓고 제시하는 방식에 너무나도 익숙해..

[아웃라이어 - 말콤 글래드웰] 성공하는 사람들의 핵심 비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출간 당시부터 화제가 되어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 읽고 있는 말콤 글래드웰의 "아웃라이어"(Outlier)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가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용..

[소년이 온다 - 한강] 지금의 자유와 권리는 공짜가 아닙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채식주의자"라는 작품으로 맨 부커 상을 수상한 한강 소설가의 "소년이 온다"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영국의 유명한 수상인 윈스턴 처칠이 얘기한 것처럼 모든 사람들은 자신..

[아시아가 세계였을 때 - 스튜어트 고든] 세계관의 반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세계관을 접해볼 수 있는 책 "아시아가 세계였을 때"에 대해서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책의 제목이 “아시아가 패권을 잡았을 때” 혹은 “아시아가 주인공이었을 때”..

[자유 의지는 없다 - 샘 해리스] 내가 한 선택이 나에게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면 믿으시겠습니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유 의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책 샘 해리스의 "자유 의지는 없다"에 대해서 나눠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저의 의식의 흐름을 적으면서 감상평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나는 왜 지금..

[여섯 번째 대멸종 - 엘리자베스 콜버트] 인류가 멸종될 가능성은 없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멸종에 대한 내용을 다룬 여섯 번째 대멸종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게 멸종이라는 단어를 공룡을 떠올리게 하고 공룡은 다시 진화론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리고 제가 진화론에..

[지구에는 포스트휴먼이 산다 - 몸문화연구소] 인공지능을 마주하고 있는 지금 우리가 반드시 읽어야 할 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몸문화연구소에서 집필한 "지구에는 포스트휴먼이 산다"라는 책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인공지능 로봇을 소재로 한 영화 중에서 인류와 평화를 유지하며 인간에게 유익한 역할을 수행..

[죄와 벌 - 도스토예프스키] 범죄가 허용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벌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책을 덮으면서 마치 이야기의 주인공인 라스콜리니코프의 머릿속이 되어버린 기분을 느꼈습니다. 생각 많은 주인공에..

[피로사회 - 한병철] 이 시대가 반드시 읽어야 할 철학!(내용 요약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정말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인 한병철 작가의 "피로사회"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첫 번째로 인상 깊었던 것은 피로사회가 철학 책이라는 것입니다. 일단 철학이라고 하면 소크..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 - 기욤뮈소] 프랑스로 떠나는 한 권의 티켓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작년 말 출간 되었던 기욤 뮈소 작가의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에 대하여 나누고자 합니다. 기윰 뮈소 작가의 책은 항상 출간 되자마자 구입해서 읽어 왔는데, 이번에는 소설이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