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stepup의 등록된 링크

 onestepu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챌린저스, 송파 건강 워킹 챌린지 [내부링크]

최근 들어 운동을 잘하지 않아서 걷기 챌린지에 도전해 보고 싶었다. 챌린저스에서 매번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어서 이번 기회에 챌린저스 앱을 통해 지난 5월 21일 석촌 호수에서 열린 '송파 건강 워킹 챌린지'에 참여해 보았다. 송파건강 워킹 챌린지 WITH 챌린저스 이번 챌린지는 송파구청과 챌린저스가 함께 주최한 건강한 습관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석촌 호수를 2바퀴 걷는 것이 목표였다. 인근 하천에서만 산책을 해왔기에 이때까지만 해도 석촌 호수 2바퀴가 얼마나 긴지 알지 못했는데 나중에 확인해 보니 5KM의 긴 거리였다. 참여과정 참가비는 10,000원이었지만 완주 인증을 하면 다시 환급받을 수가 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선크림, 스마트 패치, 리유저블 팩 등 다양한 사은품과 현장 이벤트들이 ..

무료 전시회, 서울역 갤러리4번가 You're the one [내부링크]

갤러리 4번가에서 열리고 있는 박세연 작가님을 포함한 단체전 'You're the one'을 관람했다. 2023년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 전시는 서울역 내부 광장에 있는 오픈 갤러리에 펼쳐져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벽이 없기 때문에 멀리서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너무 섬세하게 잘 그린 정물화를 보면, 사진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곤 한다. 정물화는 작가마다 물체의 형태와 색채, 공간의 구조 및 조형성을 탐구하는 정도가 다르기도 하고, 같은 사물이더라도 사물에 담긴 의미와 메시지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같은 정물화 주제로 여러 작가들이 단체전을 해줬으면 참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주제를 정하고 기존에 있는 작품을 모아서 전시하는 거 말고, 하나의 정물을..

리셀 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하기, 리셀 매입증빙 가능할까? [내부링크]

나는야 리셀러 리셀이란 물건을 되파는 것을 의미한다. 되파는 과정에서 플러스알파 수입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하나의 부업이자 사업 아이템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리셀의 경우 퇴근 후 남는 시간이나 휴무인 날에 직장인이 하기 좋은 부업거리라 생각해 나도 리셀 시장에 발을 들어놓게 되었다. 실제로 작년 초중순까지는 리셀 시장이 활발했었는데 경기가 안 좋아지면서 인기도 점차 줄어들고 거래량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차츰 수익률도 바닥으로 떨어졌다. 작년 초에 리셀 사업을 시작한 상황이라 너무 답답한 한 해였다. 경기가 안 좋아지면 사치품 인기가 식는다는 말이 사실이었다. 요새 샤넬런도 거의 없어졌다고 하더라. 리셀러도 사업자 해야할까? >>> 응 ^^;; 꼭 해야 함 리셀은 크게 보면 재판매에 해..

화가난다, 학점은행제 금액 제대로 알자 [내부링크]

군 입영연기 학점은행제로 전에도 글을 썼던 적이 있었다. 주된 내용은 플래너를 끼지 않고서는 초보자, 즉 처음 해보는 사람은 전혀 알기 어려운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플래너와 함께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혼자서 학점은행제 입영 연기하기, 실패...! 후기 학점은행제로 입영 연기가 가능해서 알아보니, 검색해 보니 죄다 학점은행제 광고글이다. 블로그며 지식이며 하도 광고로 도배를 해두어서 실제 학점은행제 수업을 받거나, 나와 같은 사례의 onestepup.tistory.com 물론 혼자서 할 수 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개인이 할 수 있는 난이도가 아니라고 본다.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스스로 들이는 노력 인풋에 비해 아웃풋이 좋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도 이 말은(플래너가 필요하다는 말) 변하지 않는다...

2023년 배당 수익, 전년보다 하락... 배당금 결산 [내부링크]

한국에서의 배당주 투자 한국에 상장되어 있는 대부분의 주식들은 연배당을 실시하고 있는데, 배당금이 들어오는 날은 보통 3월 말에서 4월 말, 이 한 달 동안에 몰려 있다. 배당락일은 작년 12월 말일이면서 4달 뒤에 배당금을 준다는 게 정말 말이 되지 않는 상황이다. 한국은 배당금이 얼마인지도 너무 늦게 알려준다. 배당금이 들어오기 2~3주 전에 알려주는데 너무 답답하기도 하다. 이래서 국내 투자 할 수 있겠나 싶다. '우리 회사 주식을 갖고 있으면 얼마만큼의 배당금을 줄 테니까 우리 회사 주식 꼭 갖고 있어! 그리고 언제까지 갖고 있으면 이때 배당금을 지불해 줄게'라고 진행이 되고, 투자자들은 이러한 것들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를 하는 게 맞는데, 참 우리나라 투자자들이 너무 바보다. 얼마를 줄지도 모..

리셀 플랫폼 AIRSTACK(에어스택)등장, 크림ㆍ솔드아웃과 3파전 [내부링크]

개인 간 거래라고 하면 학교에서 1년에 한 번 열리는 알뜰시장, 아파트 단지나 시장에서 행해지던 벼룩시장, 중고나라 카페 밖에 없었던 시절이 있었다. 개인 간에 거래이기 때문에 굳이 나서서 관리하거나 감독하는 사람이 없었기에 사기도 많이 성행했고, 괜찮은 물건을 건지기도 어려웠었다. 기술의 발전 그런 불편함을 발견하고 번개장터, 당근마켓 같은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중고거래가 보다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 됐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안전거래 등 구매자를 위한 보호장치도 생겨났다. e-Wallet( 각종 페이 등 :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페이, 토스페이 등 )의 등장, 신용카드 결제 방식의 발전 등 그동안 구매의 걸림돌이었던 결제수단의 벽도 허물어졌다. 리셀시장 구매 장소(플랫폼)와 구매 방법(결제 수..

네이버페이 쿠폰 등록하기 [내부링크]

앱테크를 하면서 네이버페이 쿠폰을 받게 되었다. 편의점 상품권과 네이버페이 상품권 중 선택하는 것이었는데 네이버페이가 편의점 금액권보다 더 좋을 것 같아 네이버 페이를 선택하게 되었다. 근데 네이버페이 쿠폰은 처음 받아보는지라 어떻게 사용하라는 건지 모르는 상황이다. 사용법이 포인트 등록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 이렇게만 되어있으면 어쩌라는 건지 싶다. 어떤 경로로 접속해야 하는지 간단한 경로 안내가 되어있다면 사용자 입장에서 굉장히 고마울 것 같다. STEP 1 네이버페이 어플 설치하기 네이버페이 어플을 설치해야 한다. 다른 경로, 다른 방법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나는 네이버페이 어플을 이용했다. STEP 2 네이버페이 앱 > '혜택' 접속 > '내 쿠폰' 탭 네이버페이 앱을 실행시키면 처음에는 '결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무인민원발급기 주민등록등본 출력 [내부링크]

새로 이직한 회사에서 등본을 갖고 오라고 했다. 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옛날에는 동사무소에 가서 몇 백원 주고 발급받아왔어야 했는데 세상이 많이 좋아졌나 보다. 디지털 시대라는 게 와닿는다. 정부 24( 구 민원 24)에서 하단에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고 3번째 항목에 주민등록등본 배너를 탭 해서 로그인하고 출력하면 된다. 발급비용은 없고, 무료다. 근데 문제가 발생했다. 회사에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등본은 인정이 안된다고 한다. 왜 안되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회사의 방침이니 따라야 한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뽑은 것까지는 가능하다고 해서 점심시간에 회사 근처에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아 제출하겠다고 말씀드렸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확인하기 경로 정부24( 구 민원 24..

아임인 수익후기, 연체자로 인한 수령금 피해 [내부링크]

저금리 시절에 아임인으로 목돈을 조금 굴려왔다. 기간별로 수익률이 큰 차이를 보이지만 13개월 챌린지에서 가장 마지막 순번으로 참여하면 9% 후반의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간은 5개월, 7개월, 9개월, 13개월을 설정할 수 있고 기간에 따라 이율을 선택할 수 있는데 기간이 짧아질수록 이율도 낮아진다. 참여방법은 다른 글에서 작성했다. 아임인으로 목돈 굴리기 아임인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투자가 탄생되었다. 사실 계모임 형태라고 보면 된다. 아임인은 기간 및 목표 금액, 수익률을 선택하여 스테이지를 만들고 스테이지에 회원들이 참여하면 함께 돈 onestepup.tistory.com 이번에 아임인에서 참여한 스테이지가 만기가 되어 수익을 받게 되었다. 처음은 아니었고, 이번에 3번째 만기다. 보통 ..

청년희망적금 중간 점검, 저축 장려금 확인하기 [내부링크]

지난주, 금요일에 카카오톡 메신저로 서민금융진흥원으로부터 청년희망적금에 대한 저축장려금 확인하는 법에 대해 공지받았다. 작년 2월에 가입했으니 다음 달이면 딱 1년이다. 앞으로 1년을 더 납입하면 된다. 중간 점검 차 연락을 준 것 같다. 청년층의 저축 장려와 장기적, 안정적 자산관리 형성을 위해 만든 금융상품인데 계획했던 것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조기에 마감된 상품이다. 지금은 가입이 어렵다. 나이제한 만 19~34세 청년 중에서 총급여 3,600만 원(종합소득 2,600만 원) 이하인 사람만 가능했기 때문에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말도 있었고, 외국인도 가입이 가능해서 많은 논란을 야기했지만 그만큼 핫한 상품이었기 때문에 큰 이슈를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번 년 여름에 청년도약계좌 상품이 나..

뮤직카우 현실 수익, 망했어요 -46% 달성 ㅎㅎ [내부링크]

세계 최초로 저작권 공유 투자 플랫폼이라고 뮤직카우가 반짝 떴었을 때, 나도 한번 해보자 하고 투자를 했었다. 저작권으로 다른 수익 파이프 라인을 구축하는 것도 좋아 보여서였다. 투자 진입 장벽도 낮은 편이었다. 조각 투자 형태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저작권으로 돈을 벌고 있으면 멋지기도 하지 않는가. 그런데, 수익률이 너무 떨어진다. 2022년 2월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199,200원으로 처음 투자를 했다. 현 평가 손익은 -32.4%, -645,00원이다. 위험 자산은 전체 자산의 2% 미만으로 투자하라고 언뜻 책에서 본 적이 있어서 이런 고위험 투자는 소액으로만 하고 있다. 조금만 투자하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100만 원 투자했다면 30만 원이 넘..

김바르작가 개인전 Smile Love Hope [내부링크]

이번에 이직하게 된 회사 근처를 탐방하다가 서울역에 붙어있는 롯데아웃렛 푸드코트에서 밥을 먹게 되었다. 푸드코트는 3층에 포진되어 있고, 4층에는 음식점 1곳과 카페가 있는데 그 옆에 전시회를 열고 있었다. 예전에는 아웃렛 행사품 판매하는 곳이었는데 많이 바뀐 것 같다. 꽤 넓은 공간이 갤러리로 바뀌었고, 오픈 갤러리 형태라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었다. 안내 데스크는 갤러리 중앙에 있었다. 전시구조와 큰 작품들이 가려줘서 직원이 보이지 않아 좋았다. 제발... 나한테 말 좀 안 시켰으면... 편하게 감상하고 싶다. 괜히 말 걸면 부담스러워서 편하게 감상하기 힘들어진다. 그리고 바로 나가게 된다. 나만 그런가? 김바르작가 개인전 Smile Love Hope 장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대로..

혼자서 학점은행제 입영 연기하기, 실패...! 후기 [내부링크]

학점은행제로 입영 연기가 가능해서 알아보니, 검색해 보니 죄다 학점은행제 광고글이다. 블로그며 지식이며 하도 광고로 도배를 해두어서 실제 학점은행제 수업을 받거나, 나와 같은 사례의 사람들을 찾기가 어렵다. 모래사장에 바늘 찾기 하는 정도다. 구글링 해서 페이지를 20페이지나 확인하며 한 개 두 개 정도 실제 후기들을 볼 수가 있는데 학점은행제로 혼자서 입영연기를 한 사람이 단 한 명도 없었다. 그나마 실제 후기글도 학업이나 자기 계발 위주의 학점은행제를 다니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지식인에도 여러번 물어봐도 달리는 답변은 광고 모집글 밖에 달리지 않는다. 괜한 시간 낭비하는 것이다. 일단 학점은행제로 입영연기를 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수업을 들어야 하는데 이런 정보를 일반인이 찾기 위해서는 엄청난 발품이..

컴퓨터에서 클립보드 보는 법, 클립보드 단축키 [내부링크]

일을 하다 보면 Ctrl+C, Ctrl+V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간혹 한가지 항목이 아닌, 여러 항목에 대해 복붙 Ctrl+C, Ctrl+V 이 필요하면 이전에 복사했던 항목을 다시 복사해야 하기 때문에 업무처리가 지연될 수 있다. 이때 클립보드를 활용하면 업무 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먼저 클립보드 단축키는 Windows 로고 키 + V 이다. 이전에 복사했던 모든 항목을 쉽게 볼수가 있다. 복사했던 항목을 개별로도 지울 수 있고, 모두 지우기 배너를 통해 한번에 지울 수도 있다. 물론 만능은 아니다. 몇 가지 제한은 있기 마련이다. 클립보드의 경우 크기 제한이 존재한다. 긴 장문의 글은 저장되지 않는다. 크기 제한은 항목당 4MB라고 한다. 또한 클립보드 기록은 최대 25개까지 제한되고 ..

줌만 소리 끄기, 줌만 소리 줄이기 [내부링크]

줌을 통해 수업을 듣거나, 회의를 진행할 경우 2가지 이상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소리가 겹치게 되는 불편함을 마주하게 된다. 이때 볼륨 믹서 기능을 활용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먼저 줌에는 소리를 조절하는 기능이 따로 없어 컴퓨터 기본 음량 조절을 통해서만 조절이 가능하다. 줌 앱 설정을 통해 어느 정도 오디오 설정이 가능하지만, 줌 앱에서 송출되는 소리만 끄기, 조절하기는 어렵다. 이때 볼륨 믹서 기능을 이용한다면 줌만 소리 끄기, 줌만 소리 줄이기가 가능하다. 볼륨 믹서 접속 경로 모니터 하단에 보이는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고, 볼륨 조절 옆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추가 창이 뜨는데 하단에 추가 볼륨 설정에 들어가면 된다. 만약에 스피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컴퓨터 설정에 들..

2022년 결산! 주식투자는 폭망, 부수입은 매콤짭짤 [내부링크]

2023년 1월이 되었다. 새로운 목표를 향해! 지난 2022년을 돌아보는 시간이다. 먼저 2021년의 경우, 치과 치료 비용으로 목돈이 많이 나간 해였고, 코로나로 인해 배달음식 빈도가 잦아들면서 식비 폭탄을 맞은 해였다. 월급은 제자리 걸음하여 근로소득은 재미없었지만, 주식으로 꽤 준수한 수익을 올렸다. 2020년에 매수한 일부 주식을 매도하면서 적절한 수익을 챙겼고, 월급을 통해 지속적으로 주식 자산을 모으면서 배당금 또한 많이 받을 수 있었다. 소비도 많고, 월급도 오르지 않았지만 주식이라던가 배당금 수익으로 한해 수익률(저축률) 67%를 달성할 수 있었고 고정소득과 유동소득이 거의 똑같은 게 신기했다. 2021년에 내가 직장을 2번 다닌 거와 같은 수익을 얻었다니! 월급이 작아서 가능한 일이었겠..

미술 작품 매각하기, 미술 작품 전시하고 전시 대금 받기 [내부링크]

근래 들어 미술 시장이 뜨겁다. 키아프 방문자수만 봐도 미술 시장에 대한 대중들의 참여도나 관심이 부쩍 증가한 것이다. 이에 따라 미술품을 소장하려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남에 따라 미술품에 대한 권리를 쪼개 비싼 작품을 여러 사람이 나눠갖는 서비스도 출시되었다. 나는 '테사'를 주로 이용하는데, 카드로 결제가 되는 큰 메리트가 있어 그렇다. 신용카드 실적 한도가 살짝 모자라면 모자란 만큼 결재하여 투자하였다. 아트테크 미술품투자 후기, 테사(TESSA) 현재 자산과 투자 비중이 주식에 많이 치중되어 있어서, 새로운 투자자산을 몰색 하다가 미술품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다. 요새 주식 수익률이 계속 떨어지고 있고, 어느 정도 자산이 모이다 보 onestepup.tistory.com 2022년에 작품이 3개 판매..

AIA생명 치과 보험금 청구, 준비서류 [내부링크]

내가 가지고 있는 치과보험은 동양생명과 AIA생명으로 총 2개를 가지고 있었다. 두 보험 모두 12월 30일에 청구한 결과, 동양생명은 3 영업일 이내 돈이 바로 지급되었지만 AIA생명은 그러지 못했다. 같은 날에 청구했는데 1월 11일에 들어왔다. 8 영업일에 들어온 것이다. AIA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는 홈페이지 확인 시, 아래와 같다. 다만 치과보험은 이에 해당하지 않는 것 같다. 나 같은 경우 모바일로 청구를 진행했다. 동양생명처럼 전용 앱이 따로 있지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 전부 다 영어다. 한국어 지원 좀 해주셨으면 좋겠다. 더보기 공통 MY AIA 스피드 접수 시 진단서 우편, 서류 접수 시 ① 진단서 ② 보험금 청구서 ③ 개인정보처리동의서 ④ 신분증 사본 진단서(진료확인서, 소견서 포..

미국에 상장 된 국가 ETF, 일본 ETF EWJ 투자하기 [내부링크]

FUND DETAILS Fund Family 운용사 : BlackRock Funds블랙록 펀드 Inception Date 시작 날짜 : 3/12/1996 Category 범주 : Non-US Equity 비미국 자본, 일본 Total Net Assets 총 순자산 - Yield 수율 : 1.96%(현재 시세 대비 배당율) Capital Gain : 시세차익 - INVESTMENT OBJECTIVE 투자목적 이 펀드는 Morgan Stanley C가 집계한 벤치마크 지수의 투자 성과를 근사화하려고 시도하는 "수동적" 또는 인덱스 투자 접근 방식을 활용하려고 합니다. TOP TEN HOLDINGS 기업 비중 01. Toyota Motor Corp ORD 5.10% 02. Sony Group Corp ORD ..

동양생명 치과 보험금 청구, 준비서류 [내부링크]

이빨이 아파서 치과에 갔더니, 충치가 너무 많다고 하셨다. 평소 치과 가는 것에 큰 두려움이 있어 5~7년 만에 가는 것이었다. 언제 갔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만큼 치과랑은 멀리 살았다. 치아의 경우 한번 썩기 시작하면 회복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큰 주의가 필요하다. 충치의 경우 썩는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데 조금만(겉에만) 썩으면 썩은 부위를 긁어내고 비워진 공간에 다른 재료를 채워 넣는 치료를 받는다. 충전 재료에 따라 비용도 달라지지만 보통 레진으로 치료하면 10만 원 정도면 충분하고, 많이 썩으면 신경치료를 병행해야 한다. 왜냐하면 치아 안에 있는 신경도 함께 썩기 때문이다. 신경치료는 대략 10만 원 정도인데, 신경 치료를 하면 이빨을 많이 긁어내기 때문에 더 단단한 재료인 금이나 세..

장 줄리앙, 그러면 거기 전시 후기 [내부링크]

장 줄리앙 : 그러면 거기, 전시 정보 전시기간 2022년 10월 1(토) - 2023년 1월 8일(일) (휴관일 없음 / 공휴일 정상 운영) Dates 1st October 2022 - 8th January 2023(No closing days) 전시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DDP 뮤지엄(배움터) 지하 2층 전시 1관(디자인전시관) Location Dongdaemum Design Plaza(DDP) DDP Museum Exhibition Hall1(B2F)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매표 및 입장은 관람 종료 1시간 전인 오후 7시에 마감) Opening Hours 10AM ~ 8PM (Lsat entry time 7PM) 티켓 구매 인터파크를 통해 온라인 예매를 하면 10%..

아임인으로 목돈 굴리기 [내부링크]

아임인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투자가 탄생되었다. 사실 계모임 형태라고 보면 된다. 아임인은 기간 및 목표 금액, 수익률을 선택하여 스테이지를 만들고 스테이지에 회원들이 참여하면 함께 돈을 모아 정해진 순서대로 만기금을 돌려받는 식이다. 먼저 받는 사람은 큰 목돈을 바로 받을 수 있어 좋고, 나중에 받는 사람은 큰 이율,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어 좋다. 순서에 따라 이율이 다르기 때문에 목돈을 굴리기 위해서라면 뒷 순번에 참여해야 한다. 이번에 신규 스테이지에 참여할 때 쓸 수 있는 쿠폰을 5% 할인해주고 있다. 사실 이번에 처음 나온 이벤트는 아니고 비정기적으로 종종 목돈 지원금 쿠폰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신규 스테이지 전용이기 때문에 이미 진행 중인 스테이지에서 쓸 수 없다. 스테이지 상태가 진행 중..

입대 영장 남들 보다 빠르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입대 영장의 경우 나오는 시기가 정해져 있지 않아 개인의 입영 일자를 알기 어렵다. 하지만 군대를 기다리는 사람들 대부분은 입대 일자를 궁금해한다. 특히 나처럼 입대 연기를 한 사람의 경우, 입대 연기 신청한 날짜가 지났을 때 언제 다시 입대 영장이 나올지 예측하기가 힘들어지는데 정확한 날짜를 알아야 연말정산, 회사 업무 등 진행되고 있는 일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답답해한다. 올해 초, 취업 사유로 인한 입대 연기가 만료되었고 입대 영장을 대기하고 있었는데 이번 달 7월에 입대 영장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2017년도에 처음 입대 영장을 받았을 때는 서면을 통보받았는데 2022년도에 받은 두 번째 입대 영장은 카카오톡 병무청으로부터 받게 되었다. 원래 계획은 취업맞춤 특기병으로 들어가서..

2022년 배당금 수익 정리, 650만원 달성 [내부링크]

배당금이 들어오는 날이 곧 다가오고 있다. 3월 말부터 5월 초까지 각 기업에서 배당을 지급하기 시작하는데, 갖고 있는 주식의 배당금이 다 확정이 되었고, 일부 주식의 배당 상장일이 발표되어 수익을 정리해보았다. 2022년 배당금 수익 한화 현금배당 5주 × 750원 = 3,750원 LG 현금배당 79주 × 2,800원 = 221,200원 롯데지주 현금배당 40주 × 1,500원 = 60,000원 POSCO홀딩스 현금배당 10주 × 5,000원 = 50,000원 ( 배당 입금일 2022.04.18 ) 삼성전자 현금배당 75주 × 361원 = 27,075원 ( 배당 입금일 2022.04.15 ) NH투자증권 현금배당 50주 × 1,050원 = 52,500원 ( 배당 입금일 2022.04.13 ) LS 현금..

날씨 앱 확인하고, 앱테크하기 [내부링크]

하루 날씨는 말 그대로 날씨를 알려주는 앱이지만 사실 날씨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아마 이 앱 사용하는 대부분의 유저가 같을 것 같다. 포인트가 잘 쌓이고 환급 접근성이 여타 다른 어플에 비해 훌륭하다. 하루 날씨의 경우 파란색 버튼을 통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최대 70포인트가 쌓이고 버튼을 누를 때마다 적립이 가능하다. 소진된 포인트는 9분마다 1포인트씩 자동충전이 지속 이뤄지기 때문에 하루 동안(1일=24시간=60분*24=1440분) 9분마다 1포인트씩 쌓이니 총 160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보통 일어나서 70포인트 퇴근하고 나서 70포인트를 얻는다면 편하게 140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파란색 버튼으로 하루 최초 70포인트를 적립하면 초록색 버튼이 나오고 광고한 개를..

앱테크 시작, 하나머니 [내부링크]

직장하고 집하고 거리가 멀어 왕복 시간만 2시간이 넘는다. 이런 교통시간이 길다 보니, 지하철 버스에서 소비되는 시간이 1주일에 10시간, 한 달에 44시간 이상이다. 이런 시간을 그냥 흘러 보내기 아까워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싶다. 유튜브나 OTT 서비스로 너무 무의미한 곳에 시간을 쏟는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음악을 듣거나 잠깐씩 핸드폰을 하는데 이때 앱테크를 해보려고 한다.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앱을 활용해 돈을 버는 요즘 신세대 재테크 방식을 가르키는 단어다. 앱을 통해 얼마나 벌까 싶지만, 한 달 동안 월 50만 원을 버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한다면 아마 월 5만 원은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사실 이미 월 1만 원을 달성하고 있는 중이다. 사실 글을 쓰..

나이키 리셀하기, 나이키 신발 판매하기 [내부링크]

나이키의 대표적인 디자인 덩크 로우 레트로 화이트 블랙, 신용카드 실적이 모자라기도 하고 저번에 신발 판매하면서 포인트가 많이 쌓여 구매해 보았다. 포인트 10,000점, 현대카드 일반결재 시 추가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으로 249,850원에 구매했다. 원가는 129,000원인데 평균 거래가 330,500원으로 평균보다 가격이 많이 떨어져 있어 메리트가 있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구매하고 나서 가격이 2만 원 정도가 떨어졌었는데 조금 더 기다릴 걸 하는 후회가 있다. 카드결제 프로모션 기간 내에 해야 한다는 강박 때문에 오히려 더 손해 본 것 같다. [ 솔드아웃 신발 거래 ] 솔드아웃에서 현대카드 하고 제휴 맺은 무신사 카드가 있는데 매월 5% 최대 30000원까지 청구할인이 돼서 실제 결재금액은 237,35..

2022년 3월 2주차 공모주 일정 [내부링크]

유일로보틱스 / 공모가 10,000원 ( 공모가 밴드 7,600원 ~ 9,200원) 수요예측 2022년 02월 24일 목요일 ~ 2022년 02월 25일 금요일 청약기간 2022년 03월 07일 월요일 ~ 2022년 03월 08일 화요일 환불날짜 2022년 03월 11일 금요일 상장날짜 2022년 03월 18일 금요일 청약증권사 한국투자증권 창약자격 *주간사 : 한국투자증권 *청약자격 : 온라인개설 시 청약가능, 대면개셜 시 청약일 전까지만 가능 *유일로보틱스 최소청약단위 몇주? 20주 *유일로보틱스 균등최소증거금 100,000원 *유일로보틱스 청약수수료 구분 VIP 골드 프라임 패밀리 온라인 무료 무료 무료 2,000원 대면 무료 무료 3,000원 5,000원 공모가 단가가 낮고, 청약 수수료가 발생되..

한정판 신발 응모하기, 나이키 [내부링크]

매일 출퇴근하는 길에 보면 '저건 어디서 구매했을까?'생각나게 하는 신발을 본 적이 많다. 과연 내가 간 매장에는 없는 이쁜 신발들은 도대체 어디서 구하는 것일까? 매번 새로운 디자인이 나오고 출시일이 정해지는데 나이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SNKRS에서 선착순 또는 응모제(DRAW)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근데 같은 선착순 제품이어도 인기가 없는 건 한 달이 지나도 그대로 있는 경우가 있다. 사람 보는 눈들이 다 똑같은 법이다. 내가 보기 이쁜 건 남이 보기에도 이쁘기 마련인가 보다. 근데 공식 홈페이지와 더불어 공식 매장 또는 쇼핑몰에서도 DRAW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될 수 있는 한 많이 응모해서 확률을 높이는 수밖에 없다. 럭키드로우라는 어플을 통해서, 국내 매장 응모 날짜와 시간, 응모 링크..

아트테크, 미술품투자 테사(TESSA) 테템 언박싱 [내부링크]

아트테크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투자를 하다 보니 꽤 많은 돈을 투자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5,902,000원을 투자 중이다. 처음 테사에 가입하고 뱅크시 작품을 봤을 때, 한 동안 뱅크시의 작품에 다시 투자하지 못할 것 같았다. 그래서 국내 주식 몇 종목을 정리하고 400만 원 정도 투자했는데 한 달 뒤, 또 다른 뱅크시의 작품을 모집했다. 약간 배신당한 느낌이 든다. 정말 좋아하는 작가지만 한 달에 2번 밖에 판매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서 더 다양한 작들의 작품들을 선 보였으면 좋겠다. 섣부른 투자는 좋지 않은 결과를 낳듯 미술품을 컬렉팅(투자)할 때도 잘 생각하고 투자를 해야 하는 것 같다. 뱅크시 작품을 이렇게 일찍 다시 마주하게 될 것을 알았더라면 400만 원 씩이나 투자를 안 했을 테..

아트테크 미술품투자 후기, 테사(TESSA) [내부링크]

현재 자산과 투자 비중이 주식에 많이 치중되어 있어서, 새로운 투자자산을 몰색 하다가 미술품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다. 요새 주식 수익률이 계속 떨어지고 있고, 어느 정도 자산이 모이다 보니 보다 균형 잡힌 자산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어 계속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 있다. 미술품 투자라고 하면 돈이 많아야 되는 줄 아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랬다. 그런데 1,000원으로도 미술품 투자가 가능하다. 주식처럼 분할 소유권을 구매하고 추후 매각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새로운 형태의 미술품 거래소, 테사 TESSA 테사에서는 미술작품을 공동구매 형식으로 모집을 하고, 분할 소유권이 판매 완료된 작품을 재판매 시, 소유자에게 수익을 나눠주는 구조로 운영하고 있다. 그렇다 보니, 정확한 수익..

중국 주식 배당금 확인하기, 시나(SINA)닷컴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가장 활기를 띄는 시장이 있다면 바로 주식시장일 것이다. 나도 국내 주식, 미국 주식만 하다가 금년부터 중국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다. 국내와 미국 주식은 투자하는 사람이 많아 빠르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생각 외로 중국 주식을 하는 사람이 없어서인지, 중국 주식 정보 찾기가 어려웠다. 증권사에 들어가보면 보통 해외주식은 보통 미국과 중국 주식 정도는 거의 다 거래할 수 있는데, 미국 주식 정보(배당금, 뉴스 등등)는 있는데 중국 주식 정보는 정보의 질이 현저히 낮았다. 증권사마다 명칭은 다르지만 글로벌 투자 정보, 해외주식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배당금 정보도 얻을 수 있는데 중국 주식은 생각처럼 나와있는 정보가 없어 답답했다. 물론 미국 주식도 모든 정보를 알 ..

챌린저스, 돈 놓고 돈 먹기? 상금 수익 후기 [내부링크]

모바일 게임을 하다가, 중간에 나오는 광고 중에 오전 7시에 기상해서 상금을 받는 어플 광고를 보았다. 일어나기만 하는데 매일마다 상금 몇 백만 원을 계속 투척한다고 하길래 궁금해서 설치 후 한 달 동안 체험해보았다. 챌린저스 - 할 일, 습관, 목표 관리 * 기상, 독서, 운동, 공부 등 다양한 주제, 돈을 걸고 끝까지 달성하면 추가 상금까지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모임. 챌린지는 총 10개의 대분류를 가지고 있다.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그 분야에 관련된 다양한 챌린지가 나온다. 공식 챌린지가 생각보다 많아서 왠만한 챌린지는 다 있었다. 참고로 본인이 챌린지를 개설할 수도 있으니 모든 챌린지를 다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외에도 이벤트 형식으로 다른 기업들과 콜라보 이벤트를 하기도 한..

비트코인 무료로 채굴하기, 크립토탭(CrytoTab) [내부링크]

돈이 필요 없는 무자본 부업을 찾아보았는데 내가 쓰고 있는 핸드폰, 노트북으로도 쉽게 가능하다길래 나도 해보았다. 먼저 초기 자본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것 위주로 찾아보니 2가지 정도를 찾았고 그중에 가장 괜찮은 것이 있어서 포스팅해본다. CrytoTab Browser 간략하게 줄여서 설명하면 네이버 웨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인데, 이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비트코인을 무료로 채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다른 채굴기와는 다르게 비트코인만을 채굴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서, 선택의 폭은 매우 좁다. 나는 비트코인을 처음 투자하는 하수라 비트코인, 이더리움처럼 대장주만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선택이 정해져 있는 것에 대해서는 불편하지 않았다. 점차 코인 시장에 거품이 사그라들면 어중이떠중이 ..

부업에 대한 짧은 고찰 [내부링크]

어느덧, 내 나이가 벌써 꺾어진 50살이 되었다. 20대의 절반이 차오르고 더 이상 아무런 생각 없이 막 되는대로 살기가 어려워진다. 내 미래가 너무 답답하다. 첫 취업 16년 5월로 5년 차 직장인이다. 모아둔 돈은 1억 6천만 원 정도로 적지도 많지도 않은 애매한 돈이다. 특성화고 졸업 후, 방황을 해서 늦게 일을 시작했다. 그래서 그런지 일만 하기 바빴던 것 같다. 20살부터 25살까지 1달도 안 쉬고 달려왔다. 나에게는 휴식이 필요하다. 일을 그만두고 싶은데, 고졸학력에, 곧 있으면 군대도 갔다오고 나면 28살? 누가 날 고용해줄까 두려움이 계속 덮친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은 군대 휴직이 가능하다지만, 요즘 시대에 평생직장이 가능하기는 할까? 대학교에 돈과 시간을 소비하기 보다는, 일을 하면서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