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m-gangj의 등록된 링크

 onm-gang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공포 마케팅 : 불안감 조성하거나 불안감 해소하거나 [내부링크]

만약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어렵다면 걱정거리를 활용해 보세요.왜냐하면 구매는 걱정거리를 해소하기 위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불안감을 활용한 마케팅이란?공포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때 고객의 불안감을 자극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러한 불안감을 통해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게 하며 이를 통해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불안감을 활용한 마케팅은 다양한 방법으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한된 기간 내에만 특별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재고 소진을 압박하는 판촉 이벤트,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보증서 및 보험 상품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불안감을 자극하는 공포 마케팅 전략을 사용할 때는 고객..

휴리스틱, 강력한 후크 [내부링크]

만약 강력한 후크가 필요하시면 상식을 활용해 보세요. 왜냐하면 상식은 대표적인 휴리스틱으로서 사람들이 받아들이기에 편하게 합니다. 휴리스틱(Heuristics)은 어떤 것을 받아들일 때 복잡한 것을 간단하고 직관적인 규칙이나 방법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이는 종종 경험, 직관, 학습 및 추론과 같은 인간의 인지 능력에 의존합니다. 다시 말해서 사람은 어떤 물건을 판단할 때 (눈에 딱 보이는) 직관적인 방법으로 (자기가 편하게 인식하는 방식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이는 판매나 영업에 있어서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사람들은 정보를 받아들일 때 인지라는 것을 사용하는데 이 인지는 사용하는 사용양이 정해진 듯 일정 양 이상으로 사용하면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많은 양의 상품정보는 사람을 피곤하게 합니다. 따..

신제품 판매를 위한 상세 페이지 작성의 핵심 [내부링크]

신제품을 판매하신다면 직관적이고 확실한 믿음을 심어주세요. 왜냐하면 신제품을 마주한 고객은 저항심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제품 판매의 핵심은 고개의 저항 뚫기 입니다. 본문에서는 소비자의 다양한 저항심을 줄여 줄 수 있는 7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본론이 필요하신 분들은 소비자의 저항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 부분을 봐주세요!) 7가지 방법을 참고하여 신제품을 판매하실 때 소비자의 저항을 줄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소를 고안해 보세요! 새로운 제품을 소개할 때 생기는 소비자의 저항 신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사람들은 구매하기 전에 여러 가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제품은 안전한가, 가격, 제품 성능, 기존제품과의 차별적인 부분에 의한 익숙하지 않음 등 구매에 방해가 되는 저항이 발생합니다...

스트루프 효과를 활용한 구매관리 [내부링크]

만약 재구매율이 떨어진다면 스크루프 효과를 활용한 마케팅 7가지 방안을 살펴보세요. 만족할 만한 해결책을 떠올릴수 있을 것입니다. 스크루프 효과란? 스크루프 효과(Scrooge Effect)는 소비자들이 불만족스러운 상황에서 더 많은 돈을 쓰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이미 선택한 제품/서비스와 관련하여 불만족스러운 경험을 한 경우, 해당 제품/서비스를 다시 선택하기보다는 이미 선택한 제품/서비스에 더 많은 돈을 쓰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기업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여 스크루프 효과를 최소화하고, 추가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전략을 구사해야 합니다 스크루프 효과를 활용한 전략적인 마케팅을 위한 7가지 방법들과 간단한 설명입니다 1. 상품 또는 서비스의 추..

깨진 유리창의 법칙 [내부링크]

만약 당신의 사업에 작은 문제가 눈덩이처럼 불어난다면 정리정돈부터 해보세요. 문제는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깨진 유리창의 법칙이란?깨진 유리창의 법칙이란, 경제학자 프레드릭 보머와 윌리엄 제이비넷이 제안한 개념으로, 어떤 사회에서 한 가지 문제가 무시되고 방치되어 있을 때, 그 문제가 야기하는 불편한 결과는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경향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건물의 유리창이 깨져서 수리를 해야 할 때, 이를 수리하지 않고 방치하면, 이 건물이 노후되면서 다른 문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다시 말해, 유리창이 깨져 있으면 불법침입이나 도난 등의 범죄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사회에서는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문제를 무시하고 방치하게 되면, 그 문제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