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sdad의 등록된 링크

 onsda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5건입니다.

7인의 사형수 또는 죄수 문제 [내부링크]

사내 게시판에 어떤 분이 올려놓으신 글을 보고 공유합니다. 2017년에 문제적 남자에서도 출제되었던 문제인데요. 봐도봐도 이해가 안가고 엑셀로 정리를 해봐도 이해가 안가네요. 문제는 이렇습니다. 어느 왕국에..

퇴계 이황의 수신 십훈(修身十訓) [내부링크]

1분기 활동을 정리하고보니 마음을 좀 더 다잡아볼 필요가 있지 싶었던 차에 퇴계 이황 선생님의 수신십훈(修身十訓)이 생각났습니다. 함께 보시고 생각해보시지요. 立志 뜻을 높이 세우십시오. 성현을 목표로 하..

수익을 위한 활동 내역 [내부링크]

2020년도 1분기가 지나가고 2분기가 시작되었네요. 직장외에 추가수익을 위해 하고있는 활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운영중. 인터넷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onfam_store 위메프..

광고대행, 오픈마켓, 그후엔? [내부링크]

오랜만의 쇼핑몰 관련 포스팅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열고 네이버 광고 시스템을 통해 광고를 시작하고서 첫 판매가 이루어졌던 날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첫 판매가 이루어진 이후에도 매출이 빠르게 늘어..

[2020 Book Review #04] 돈의 교실 - 다카이 히로아키 [내부링크]

지난 리뷰 보기. [2020 Book Review #01] 레버리지 - 롭 무어 https://onsdad.tistory.com/42 [2020 Book Review #02] 한국의 디벨로퍼들 - 조성근 https://onsdad.tistory.com/44 [2020 Book Review #03] 디벨로..

무복했습니다. 속초 투어 복귀 - Relive 영상 [내부링크]

제곧내 입니다. ㅎㅎㅎ 무복이란말을 보통 잘 쓰는 말은 아니지만 아마 짐작 하셨을 것 같은데요. "무사 복귀"의 줄임말입니다. ㅎㅎㅎ 아무래도 위험한 취미이기때문에 동호회 활동을 하면 함께 라이딩 하고 헤어..

속초 여행 - Relive 경로 [내부링크]

말씀드렸던바와 같이 속초에 왔습니다. 어제 도착했는데 와이파이가 없어서 오늘 책도 볼겸 카페에 와서 와이파이 잡고 올립니다. 속초에서 돌아다닌 이야기는 다음번에 여행카테고리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바이..

2020 BMW F900XR [내부링크]

BMW가 미쳤어요~. 정말 BMW가 미쳤다고 할만한 녀석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2020년식 F900XR 입니다. https://auto.naver.com/bike/main.nhn?bikeNo=5793 2020 BMW F900XR 자동차의 모든 것! auto.naver.com 미들급..

더 반찬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반찬 배달 서비스 받은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오늘은 다 먹고난 소감을 적어보겠습니다. 지난 배송 포스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https://onsdad.tistory.com/40 반찬 배달 서비스 - 더 반..

위험 부담 없고 수익률 높은 상품, 그 정체는? [내부링크]

오늘 우연히 신사임당님 채널에서 영상을 하나 보았습니다. 썸네일부터가 눈길을 확 끄는 타이틀을 담고 있네요. 1억으로 전세 얻기도 힘든데 1억만 모으면 그 이후로는 버는 월급을 다 써도 된다니... 다만 20대..

셔터스톡 (Shutter Stock) 승인 거부 - 크라우드픽과는 사뭇다른 빡셈. [내부링크]

스톡사진 판매와 관련하여 크라우드 픽 관련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https://onsdad.tistory.com/26 크라우드픽 첫 사진 판매 https://onsdad.tistory.com/43 크라우드픽 사진 등록 방법 지난 주말 라이딩에서 찍었..

P2P 채권투자를 아시나요? (feat. 렌딧, Lendit) [내부링크]

P2P채권투자가 한참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지금도 하시는 분도 많이 계시고, 빠져나오신 분들도 많이 계시고 그렇습니다. 저도 처음 Lendit을 알게되고 소액을 투자해보았습니다. 검색해보니 그나마 우량(?)..

[2020 Book Review #03] 디벨로퍼들 (부동산시장의 개척자) - 서울경제 건설부동산부 [내부링크]

지난 리뷰 보기. [2020 Book Review #01] 레버리지 - 롭 무어 https://onsdad.tistory.com/42 [2020 Book Review #02] 한국의 디벨로퍼들 - 조성근 https://onsdad.tistory.com/44 지난 두번째 책이 한국의 디벨로..

경매 물건 Case Study [내부링크]

다음주 저희 회사 창립기념일이 있어서 주말부터 화요일까지 뜻하지 않게 연휴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그 기간동안에 캠핑을 가려고 했었는데 아직은 날이 따뜻하게 풀리지 않기도 했고 그동안 못 읽었던 책도 좀..

구글 제품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고 블로그를 시작하고 하면서 갑자기 구글 제품을 많이 쓰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드라이브, 문서, 쥐메일, 크롬, 유튜브 정도를 쓰고 구글홈과 구글홈 미니디바이스 정도를 썼었는데 갑자..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그다음은......? [내부링크]

최근에 코로나 때문인지 스토어 운영에 문제가 있는지 제품 판매 주기가 길어졌습니다. 그러던 차에 최근에는 상품수를 늘일 필요가 있다 생각되어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의 2배이상을 등록하였습니다. 그 결과..

공동주택 공시가격...... [내부링크]

이 글은 올릴지 말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게 꽤 민감한 주제라서 사람마다 처한 상황과 입장에 따라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이라서요. 아무튼 일단 시작했으니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최근 공동주택 공시가..

2020.03.22 바이크투어 - 철원, 백마고지전적지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같이 일하는 동생과 함께 투어를 나갔습니다. 목적지는 백마고지 전적지를 방문해서 둘러보고 철원의 막국수 맛집 이라는 내대막국수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우선 출발지점을..

애드센스, 애드핏, 쿠팡 파트너스 3종세트 승인 완료 ㅎㅎ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를 하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바라고 시도하시는 광고 3종 세트 중 애드핏의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하루가 일주일 같았는데 이제 보니 등록하고 이틀만에 승인이 났..

드디어 라면을 배송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면서 혹시나 모를 자가격리 사태에 대비하기 위하여 몇가지 식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우선 2L 물 24통, 참치 48캔, 그리고 라면 32개 였는데요. 그중 가장 먼저 참치가 배송이..

또 다시 서킷 브레이커 그리고 통화 스와프 [내부링크]

지난 사이드카와 서킷브레이커 발동의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오늘 또다시 서킷 브레이커가 발동되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319112951008?input=1195m 주가 폭락에 코스피·코스닥 또..

유료 경매 사이트 - 지지옥션, 굿옥션, 탱크옥션 (feat. 무료사이트 두인경매) [내부링크]

추월차선 타고 아우토반으로 가려고 이것저것 맨땅에 헤딩해보고 있는 온s아빠 입니다. 추월차선을 타기 위해, Passive Income을 얻는 수단중의 하나인 부동산, 부동산 투자방법중에서도 적은 투자금으로 투자해볼..

4일차 애드센스 수익 및 카카오 애드핏 신청 [내부링크]

지난 3월 15일에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자동광고 설정을 했는데 광고가 표시가 안되어 고민하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설정하고 나서야 광고가 제대로 표시가 되더라구요. 이게 진짜 수익이 나는건가 궁금하기도 하고..

[2020 Book Review #02] 한국의 디벨로퍼들 - 조성근 [내부링크]

2020년 40권 독서프로젝트 2탄. 한국의 디벨로퍼들 입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791852?Acode=101 한국의 디벨로퍼들 2001년부터 현재까지 건설ㆍ부동산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저자는 지난 5년 동..

크라우드픽 사진 등록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크라우드픽에서 첫 사진 판매가 이루어졌다는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https://onsdad.tistory.com/26 많은 분들이 스톡사진 판매에 대해 관심을 보여주셔서, 오늘은 크라우드픽에 이미지 등록하는 과정을..

[2020 Book Review #01] 레버리지 - 롭 무어 [내부링크]

2020 비전보드에 적었던 9가지 Vision 중 하나인 남은기간 40권의 책 읽기 활동의 첫번째로 롭 무어의 "레버리지"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원래 베스트셀러를 불신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유명한 "누가 내..

안쓰고 묶어두기 - 단기예금 가입(금고 대신 예금) [내부링크]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지금 가족들을 유학보내고 혼자 지내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파트에서 지내는 것이 낭비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외국에서 임대로 살고있는 가족들의 거주 안정도 꾀할겸, 매..

반찬 배달 서비스 - 더 반찬 [내부링크]

혼자 살게 된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간 컵밥과 냉동 볶음밥 그리고 회사밥으로 연명했었는데요. 몸상태도 안좋아지고,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 싶어 밥을 해먹기 시작한지 한달정도 되었습니다. 그 동안은 어머니..

생각보다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펙트 수업이 있는 날이라서 아침에 살짝 추운 듯 했지만 바이크를 타고 당산역에 있는 "이젠컴퓨터학원"으로 향했습니다. 지난 주 스카이라이프 티비의 A/S 때문에 빠졌었는데 하필 지..

사이드카? 서킷 브레이커?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시장에 대한 뉴스로 후끈 달아오른 하루였습니다. 주가 폭락 개장에 사이드카와 서킷 브레이커가 발동했다는 뉴스로 떠들썩 했는데요. 심지어 어제에 이어 이틀째 사이드카 발동이라는 점에서 충격적인..

재택근무 1일차를 마무리하면서...... [내부링크]

이번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질병이 사회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첫 재택 근무를 마치고 보니 생각보다도 더 좋았는데요. 첫번째로 출근준비를 안해도..

코로나 사태... 결국 격일제 재택근무... [내부링크]

우려했던 대로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고있네요. 결국 서울의 한 사무실 건물에서 콜센터 직원들간에 집단 감염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00311230844696 코로나19 확진 7천755명&mi..

구글 애드센스 신청!! [내부링크]

많은 블로거분들께서도 시도하고 계시고, 이미 승인받아 적용하고 계시기도 한데요. 애드고사라고도 불리우는 구글 애드센스를 방금 신청했습니다. 어느정도 글도 쌓이고 보러와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 후에 신청..

메인 이미지 작성, 등록 [내부링크]

최근에 위탁 배송업체 중 한 곳에서 프로모션 이미지를 제공해주었습니다. 그 동안 아무런 이미지도 없이 쇼핑몰을 운영했었는데, 이 이미지가 적용된 것을 보니 이런 이미지 하나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

2020 시즌오픈 첫 투어 무복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예고드린 바와 같이 오늘 첫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일단은 지난번 꽂아 둔 경작금지 팻말이 잘 있는지 확인 차 안성으로 향했습니다. 오랜만의 라이딩에 기분이 상쾌하다가 고향의 향기(?)에 코를 찡그렸다..

2020 첫 투어 (계획) [내부링크]

오래 쉬었습니다. 날씨때문에 추위때문에 배터리때문에...... 지난번에 배터리 교체도 마쳤고, 마침 날씨 좋은 주말이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짧게 2020년 첫 투어를 나가보려고 합니다. 일단은 왕복 200km 정도로..

2020 비젼보드 [내부링크]

다 쓰고 저장만 하면 되는데 날아가버렸네요. ㅠㅠ 너무나도 마음이 아프지만 일단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써보겠습니다. 2019년에도 비젼보드를 만들었었는데요. 부끄럽지만 제대로 이루어낸 것이 없는 것 같네요...

코로나의 여파가 패널티로... [내부링크]

코로나-19(우한폐렴)의 여파가 쇼핑몰 운영에 까지 미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자가격리의 가능성을 가정하고 라면과 생수등을 주문했는데요. 생수는 약 2주후에 배송되었고 라면은 아직 발송도 되지 않은 상..

조기유학을 결심하기 까지... [내부링크]

가족들이 한국을 떠난지도 6개월이 넘었네요... 좀 더 일찍 포스팅 하려고 했었는데 이래저래 바빠서 이제야 이 카테고리의 글을 시작해보려고합니다. 시작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조기유학을 결심하게 된..

애증의 주식투자... 흑역사 부자 주린이의 경제공부 다짐. [내부링크]

제목을 쓰자마자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누구나 가지고 있는 바로 그 주식 투자의 흑역사.... 예. 저도 자잘한거는 다 놔두고 큰 거 한방을 가지고 있답니다. 다 해먹고 잔돈 남은걸 방치하고 있는 주식 계좌도..

경작 금지 팻말 [내부링크]

오늘은 봄이 오는 길목에서 아주 중요한 용무가 있어 안성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매입한 토지에 제 3자가 경작하던 작물들이 있었는데요. http://kko.to/vd7OYWVjM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

크라우드픽 - 첫 사진 판매 [내부링크]

셔터스톡과 크라우드픽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https://onsdad.tistory.com/16 게시판 변경, 크라우드 픽 공유숙박업은 공부하면서 제가 들이는 수고 대비 수익이 너무 안나온다는 판단하에 당분간 보류하기..

시즌 시작을 준비하며 배터리 교환 [내부링크]

지난 겨울 장시간 전기 사용 가능 모드로 주차해놓은 이후 배터리상태가 비실비실하더니 결국 사망했었는데요. 계속되는 한파에 배터리 교체를 미루다가 2주전쯤 배터리를 구입하고 눈비오는 날씨를 기다려 드디어..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신고증 받기 [내부링크]

최근에 창업다마고치님께서 영상을 통해 위탁판매소싱을 공개적으로 추천해주셨습니다. 식품이라서 그냥은 취급할 수가 없어서 "건강기능식품 판매업 신고증"을 받기 위한 프로세스를 시작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퇴근길 임장 Season 2, Ep. 01 [내부링크]

2020년 첫 퇴근길 임장기 Season 2의 첫 임장기 입니다. 사실 임장 다녀온지는 꽤 되었는데요. 은평구에 위치한 상가물건입니다. 경매로 나온 역촌동 상가이고요. 코너위치의 5층 상가건물 2층에 위치한 학원,당구..

교육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서울대학교 EDRC에서 주최하는 "Project Feasibility Study"교육에 다녀왔습니다. 어제와 오늘 이틀동안 Project Feasibility Study에 대해서 사례를 바탕으로 교육을 받았는데요. 제가 하고 있는 일이 건설쪽인..

두번째 주문... 설레임은 잠시... [내부링크]

오늘 취소하였습니다. 구매자께서 취소하신 것도 아니고 도매에서 재고 없음을 이유로 일방적으로 판매 취소를 해버렸네요. 사입해서 진행하지 않고 위탁으로 진행하는 제품이었던 관계로 이러한 리스크가 있네요...

두번째 주문... [내부링크]

첫 주문에 들떠서 포스팅을 남기고 일주일이 지났네요. 주문을 받고서 발주확인-발송처리-발송완료 까지를 조마조마해가며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지내왔습니다. 그러면서 진짜 주문이 들어오는구나 하며 신기한 마..

*경축* 첫 주문 !! [내부링크]

드디어!!! 드디어!!!! 첫 주문 접수를 받았습니다. 퇴근찍고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와서 동료 직원들고 인사를 나누는 와중에 뙇!!! 주문접수 문자가 들어오네요. ㅎㅎㅎㅎ 시작은 미약하지만... 감동이 물밀듯이 밀..

상품등록 20건 달성 [내부링크]

그동안 상품등록을 총 21건 달성하였습니다. 일단 아무런 매출은 없지만서도 매일매일 상품 등록을 하는 것을 꾸준히 해보자는 생각으로 지난 설 연휴를 제외하고 매일 한건씩 등록을 이어나갔습니다. 예전에 상세..

게시판 변경, 크라우드 픽 [내부링크]

공유숙박업은 공부하면서 제가 들이는 수고 대비 수익이 너무 안나온다는 판단하에 당분간 보류하기로 하였습니다. 대신 본 게시판은 이러저러한 추가 수익을 위해 하는 활동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

쇼핑몰 재오픈 "INSO by ONs" [내부링크]

작년에 개설한 스마트 스토어가 있습니다. 마침 신사임당이라는 유튜버가 중학교 동창과 함께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면서 매출을 올리는 과정을 마치 다마고치를 키우는 것이 빗대어 "창업 다마고치"라는 컨텐츠..

퇴근길 임장 Season 1, Ep. 02 [내부링크]

썼던 글이 날아가서 다시 씁니다. 다시 쓰는 글이다 보니 급 의욕이 떨어지네요. 두번째 임장은 광진구 중곡동에 있는 다가구 주택입니다. 퇴근길 임장은 커브가 아니었다면 참 어려웠을 것 같네요. 대중교통으로..

부동산 스터디 모임 - 주중(문래동 상권 탐방) [내부링크]

토지, 상가 개발과 관련한 부동산 강의를 들었었습니다. 이때 함께 수업듣던 동기생들과 함께 강의가 종료된 이후 스터디를 결성하여 월 1~2회씩 만나 함께 공부하고 있는데요. 주말에는 부동산 물건에 대한 스터..

퇴근길 임장 Season 1, Ep. 01 [내부링크]

뱅뱅도 아닌 뱅뱅뱅도 아닌 게으름뱅에 깊이 빠져있어 오늘과 다른 내일을 살고 싶다면서도 어제와 같은 오늘을 살고 있어 이래선 안되겠다는 마음으로 퇴근길 임장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그 10/14(월) 입찰 예..

첫 장거리 솔투 [내부링크]

지난 10/4~5 이틀간 (사실은 2박3일 일정을 계획했지만) 부산을 다녀왔습니다. 한 2주전부터 계속 계획했던 첫 장거리 투어였는데요. 10/3 오후에 출발해서 10/6에 귀경하는 일정으로 계획하다가 태풍 미탁의 영향..

2019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내부링크]

지난 개천절에 코엑스에서 열렸던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코인세탁소와 무인 독서실 부스가 참 많더군요. 거기에 키오스크 업체도 많이 늘었습니다. 반면에 전통적인 창..

공유숙박업에 대한 준비 [내부링크]

지난 여름 3주간에 걸쳐 토지 및 상가 투자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 때 함께 수업듣던 어린 친구가 있었는데 아직 서른도 안된 친구가 쉐어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더군요. 에어비엔비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었..

조기유학 이야기 카테고리에 대하여 [내부링크]

가족들이 캐나다로 유학을 떠난지 한달이 가까워지네요. 큰 아이의 미국 공립학교 교환학생을 고려하고 고민하다가 캐나다 부모유학 및 자녀 무상교육으로 방향을 전환하여 급하게 준비하여 급하게 떠나게 되었습..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2019년 지금 현재 저와 제 가족의 삶이 다이나믹하게 변화하고 있고 다양하게 일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상태에서 정리를 해야할 필요도 생기고 같은 상황에서 필요한 정보를 원하시는..

2020년 첫 포스팅 - 모델하우스 방문기(힐스테이트 하버 하우스) [내부링크]

2020년 첫 포스팅이네요. 오늘은 새해에 맞는 첫 주말이었고요 날씨도 덜 추워서 오랜만에 바이크를 타고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우선은 연말에 가족방문에서 돌아오면서 약을 놓고와서 오전에 병원에 방문하여 약..

주말임장(2019.11.23). 인천 부평구 삼산동 대보아파트 [내부링크]

어제는 인천 부평구 삼산동의 대보아파트에 다녀왔습니다. 320세대의 구축 아파트로 현재 재건축조합설립인가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부동산 소장님과 이야기해보니 2007년부터 재건축을 추진해왔는데 우여곡절..

목란 (이연복 쉐프 레스토랑)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다음주 아버지 생신을 맞아 가족모임차 목란에 다녀왔습니다. 동생이 500번 전화통화를 시도하여 어렵게 예약이 됐다네요. 다행히 오늘은 비가 오지 않아서 오랜만에 바이크로 다녀왔습니다. 예상보다 일찍 도착해..

히말라얀... [내부링크]

올해 출장차 네팔에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카트만두 트리부분 공항의 낙후함에서 예전 국내 공항에서 만났던 정겨움을 느끼고 13시간여 차량 이동을 하면서 무서움과 익숙해짐, 피곤함 등을 함께 느끼고 해발 300..

퇴근길 임장 Season 1, Ep. 03 [내부링크]

날려먹고 다시쓰는 퇴근길 임장기 Ep.03 입니다. 지난 10월 26일에 다녀왔는데 이제야 쓰네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노원구 상계동의 한 아파트 입니다. 7호선 마들역에서 도보 10분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는 소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