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dc의 등록된 링크

 opendc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강아지 췌장염 증상 치료 [내부링크]

강아지의 췌장염은 식이 문제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 췌장염의 발생원인과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췌장염 원인 강아지 췌장염의 원인은 췌장의 소화능력을 초과하는..

강아지 생리기간 [내부링크]

강아지의 번식 능력이 준비됨을 알리는 생리, 강아지의 생리 개시 시기, 강아지의 생리 날짜, 생리기간 중 교배 적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의 첫 생리 시기 강아지의 첫 생리는 암컷 소형견의 경우 대부..

강아지 각막 궤양 치료 [내부링크]

다양한 이유로 강아지들이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각막이 손상되었는지 아닌지에 따라 치료의 방향이 다르게 됩니다. 각막궤양이 무엇이고 어떻게 관리되..

강아지 유선종양 수술 비용 [내부링크]

강아지의 유선종양은 중성화 되지 않은 암컷 강아지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종양입니다. 유선 종양의 발생원인과 수술방법 및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유선종양의 원인 강아지 유선종양의 발생원인은 강..

강아지 중성화 수술 비용 관리 [내부링크]

강아지의 중성화 수술의 시기와 비용, 중성화 수술 후 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조건 7개월 이전에 모든 강아지를 중성화 하는 것이 맞을까요? 강아지 중성화 수술 시기  암컷 - 암컷 강아지의 경..

강아지 폐수종 [내부링크]

12살 이상의 소형견 중 70% 정도가 심부전을 앓고 있습니다. 심부전이 심화되면 폐수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5kg 이하의 강아지를 키우시면서 나이가 12살 이상인데 기침을 한다면 강아지 폐수종을 의심해야 합니다..

강아지 지방종 [내부링크]

강아지 피부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혹이 바로 지방종입니다. 뚱뚱한 강아지들만 지방종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고요. 체질적으로 많이 생기는 아이들은 온몸에 예측할 수 없이 발생합니다. 지방종 원인 대부분의..

강아지 임신 임신기간 출산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시면서 이렇게 이쁜 강아지의 새끼를 얻고 싶어서 교배를 하고 강아지가 임신 출산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강아지의 임신기간과 출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발정 배란 주기 강아지는 주기..

고양이 임신 임신기간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길고양이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개체수가 줄어들지 않는 이유는 고양이의 발정과 배란, 임신과 관련이 매우 높습니다. 고양이의 발정 고양이는 대표적인 다발 정 동물입니다. 고양이는 발정이 끝나고 나..

강아지 눈물자국 눈물사료 눈물영양제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눈물자국입니다. 강아지 눈물자국은 강아지가 먹는 음식 중에 포르피린이라는 성분이 눈 속에 같이 나와서 안구 밖으로 흘러넘쳐 검은색 또는 갈색..

강아지 백내장 핵경화증 [내부링크]

오랜 세월을 같이 살아온 사랑하는 강아지의 눈이 어느날 흐릿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게 무슨일인지 걱정이 태산과 같이 많아 집니다. 백내장이라고 생각하고 백내장에 대한 약을 알아보고 영양제를 먹이는 경..

고양이 헤어볼 구토 [내부링크]

고양이의 삶은 대부분이 자는 것과 그루밍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깨어 있는 대부분의 시간을 이 두 가지 일을 하는 데 사용합니다. 고양이는 워낙 유연하기 때문에 신체의 대부분을 혀로 핥을 수 있습니다. 그..

강아지 자두씨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면서 한 번은 꼭 생기는 일이 있습니다. 요즘 같은 초여름에 자두를 먹다가 남겨놓은 씨를 강아지가 먹어서 문제가 되는 경우인데요. 우리 입에도 달고 상큼한 맛이 나는 이 자두가 강아지 입에 맛..

강아지 똥꼬스키 항문낭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한번은 보게 되는 장면입니다. 엉덩이를 바닦에 끌고, 스키를 타는 듯한 자세를 취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도대체 왜 이런걸까요? 강아지 항문낭 강아지의 항문의 5시방향과 7시 방향에 기..

강아지 털갈이 주기 관리방법 [내부링크]

사람은 추울 때 두꺼운 옷을 입고, 더울 때는 얇은 옷을 입으면서 체온을 적절하게 유지하기 위해 스스로 피부를 보호할 옷을 골라서 입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는 옷을 입힐 수도 있지만 자연 상태에서도..

고양이 침흘림 구내염 [내부링크]

고양이를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이 동네 길고양이들에게 많은 간식과 먹을 것을 주시면서 관심과 애정을 쏟으시는데요. 사진을 찍어서 오시는 경우도 있고, 동영상을 찍어도 보여주시는 분들도 계시는 데요. 고양이..

고양이 방광염 증상 예방 [내부링크]

고양이는 강아지 다음으로 사랑받는 반려동물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키우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대소변에 대한 훈련을 따로 시키지 않아도 고양이는 스스로 화장실을 이용하는..

강아지 링웜 곰팡이 피부병 [내부링크]

강아지에게 생기는 피부병, 한번 들어봤을 그 피부병 링웜(ringworm) 이 피부병의 원인균은 무엇이며, 왜 링웜이라고 불릴까요? 그리고 링웜이 의심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엇을 주의해야 하나요? 링웜은..

강아지 치매 치매약 [내부링크]

사람도 늙게 되면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치매, 강아지도 이 치매를 비켜갈 수는 없습니다. 예전에 직원 수의사로 일할 때 병원 손님 중에 유명 가수의 반려견이 있었습니다. 그 강아지는 나이가 15세 정도였는..

강아지 성대수술 성대수술 비용 [내부링크]

요즘은 아파트나 오피스텔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오피스텔의 경우는 방음이 아파트에 비해서 잘되는 편이 아니라 통로에 강아지 짖는 소리가 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호자가 출근을 하고..

강아지 설사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 가장 흔하게 맞닥뜨리게 되는 당황스러운 상황중에 하나가 "설사"입니다. 설사똥 가운데 약간의 혈액 핏기가 보인다는 것은 대장과 직장 항문의 가까운 곳에서 출혈이 발생하였다는 증거..

강아지 혈뇨 피오줌 방광염 [내부링크]

어느 날 저녁 우리 집 키미의 소변 색이 이상합니다. 아빠가 수의사인데 소변이 오렌지, 아니 연분홍빛이 나고 있습니다. 요즘 저도 별다른 생각없이 간식을 매일 조금씩 먹였더니 결국 이런일이 생기고 말았습..

강아지 참치 먹어도 되나요?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별로 즐기지 않는데요. 좋아하는 사람도 강아지도 많습니다. 그럼 참치를 강아지에게 먹이는 것은 괜찮을까요?  네 강아지에게 참치를 주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잘 주시면 크게 문..

강아지에게 아이스크림을 먹여도 될까요? [내부링크]

요즘같이 날씨가 아주 더워지는 날에는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마다 옆에서 나도 한 입만 달라고 하는 강아지의 눈빛을 견디기가 아주 힘듭니다. 그렇다면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나..

강아지 관절 영양제 [내부링크]

강아지는 4개의 다리로 평생을 살아가는 동물이며 걷는 시간보다 뛰는 시간이 현저하게 많습니다. 무엇보다도 강아지들이 주로 살아가는 환경이 아파트이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가는 상황이 많습니다. 이러한 이..

강아지 구토 공복토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면서 가장 흔하게 보게 되는 당황스러운 순간은 뭐니뭐니해도 구토입니다. 가장 강아지가 구토를 하기 쉬운 동물이기도 하지만 @@이유 때문에 빈번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도시에서 강아지를 키우..

강아지 구토 혈토 피토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자주 접하게 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바로 강아지의 구토입니다. 강아지가 구토를 하는 이유를 알아보기 전에 "구토"라는 몸의 작용을 이해해야 합니다. 구토는 입을 통해서 먹은 음식에 대한..

새끼 강아지 사료양 614 [내부링크]

강아지에게 적당한 밥 먹이는 횟수는 6개월까지는 하루에 4번 그래서 614 쉽죠? 그럼 6개월 동안 하루에 4번 주는 것은 알겠는데 그럼 양은 얼마나 줘야할까요? 배고파 한다고? 먹고 싶어 한다고 무턱대고 많이..

새끼 강아지 사료량 614 [내부링크]

수의사를 하면서 안타까운 일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그중 가장 흔한 것이 새끼 강아지의 영양에 대한 것입니다. 우리가 애견샾에서 또는 가정견이라고 분양하는 강아지들의 총합 그중에 대략 95%정도는 강아지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