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ushk의 등록된 링크

 opush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많은 문제에도 상승하는 미국 증시 [내부링크]

알고리즘 매매 즉 AI가 매매하는 비중이 점점 늘어나면서 폭동과 미중간의 분쟁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시는 상승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이 현시점이 아닌 경제 재개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미래를 보고 참여..

미국 ETF 5월 자금 흐름 [내부링크]

6689062, 출처 Pixabay 미국 투자를 하시면서 ETF를 한번도 안해보신 분들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ETF의 거래가 많기 때문에 자금 흐름상황을 본다면 투자자들이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 유추 할 수..

네이버 플러스 출시(네이버 주주가 비판해봄) [내부링크]

네이버의 새로운 우물인 네이버 플러스가 6월 1일 오후3시에 시작됩니다. 맴버십서비스를 통해 네이버파이낸스에 힘을 주고 가겠다는 뜻인데 서비스 측면에서본다면 아쉬운게 많은데 투자자가 본다면 뭔가..

미국주식투자 처음하시는 분들 이거 하나만 사세요 [내부링크]

markusspiske, 출처 Unsplash 해외주식투자 그 중에서 미국에 처음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혹시 기존에 알고 계셨던 분들 중에서도 한번 리마인드 하려는 분들은 한번 읽어도 좋습니다. ..

코로나가 불러온 미국 폭동 [내부링크]

현재 로스앤젤레스, 애틀랜타, 필라델피아 등 주요 도시들은 방위군을 통해 폭동을 저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10개 도시에서는 통금시간을 부여해 어떻게든 현 상황을 진정시키고자 하고 있습니다. 애틀랜타..

앞으로 10년간 투자할 4가지 테마 [내부링크]

10년이란 시간은 강산이 변한다는 긴 시간입니다. 요즘은 몇 주 만에 모든 것이 변하고 있는 세상이고, 코로나로 인해 경제가 혼란을 겪고 있을 때 향후 10년 동안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아직..

매월 배당을 지급하는 3가지 주식 [내부링크]

은퇴를 하거나 은퇴를 앞둔 사람들에게 월배당을 주는 주식은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이러 월배당 주식의 위험은 위기 시 이익 대비 배당금이 높아 현금흐름이 망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코로나로 인해 많은..

스페이스x 발사성공!! 우주항공 ETF는 어떤거? [내부링크]

미래트랜드관련 투자 이야기를 연재하고있는 저로써는 이번 이벤트를 지나갈 수 없었습니다. 4차산업에 관련된 미래트랜드를 쭉 써오다가 이번 스페이스x의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 소식을 보고 우주항공 분..

오픈뱅킹 어디서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이게 사실 모든 은행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다 보니 어디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시던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각자가 편하신 곳을 이용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월급을 받는 계좌가 있는..

금투자 - KRX금시장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금투자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KRX금시장에 대해 포스팅하려합니다. KRX 금시장이란? KRX금시장은 정부의 금 거래 양성화 계획에 따라 한국거래소가 금융위원회..

한국 기준금리 확인법 [내부링크]

한국에서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곳은 한국은행입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한국은행이 금융기관과 환매조건부증권(RP) 매매, 자금조정 예금 및 대출 등의 거래를 할 때 기준이 되는 정책금리로서 간단히 ‘..

연금저축계좌에 대해 [내부링크]

연금저축계좌란? 안정적인 노후생활 준비를 위해 개인이 자발적으로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저축계좌 연금저축계좌 특징 1. 납입시점 - 세액공제 혜택 2. 납입기간 - 과세이연 효과 3. 수령시점 - 일정요건..

20대적금추천, 예·적금 상품에는 어떤게 있나요? [내부링크]

예·적금 상품 어떤게 있나요? 예·적금은 예입·인출이 자유롭고 이자가 없거나 낮은 수준의 '요구불예금'과 일정 기간 동안 예치하여 비교적 높은 이자를 받는 '저축성예금'으로 구분됩니..

사이다 뱅크 NICE신용등급확인 무료 [내부링크]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다양한 은행어플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은행은 KCB 신용평가사의 신용등급만 확인이 가능해 NICE평가정보의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금(Gold) 투자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항상 시장이 불안하거나 경제 위기가 오면 금과 같은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납니다. 금, 은과 같은 귀금속의 가격이 많이 올라가는 시기가 경제가 불안한 시기입니다. 지금 코로나 여파로 인한 경제..

신한 Hi-Point 신용카드 추천, 혜택 좋은 신용카드 [내부링크]

신한카드 중에서 카드 한장만 쓴다면 가장 좋은 신용카드 중에 하나인 Hi-Point신용카드입니다. 하이포인트 카드 혜택 전월실적에 따라 최대 2% 어디서나 적립 쇼핑, 해외, 통신 항목 최대 5%적립 ..

코로나, 전세계 국가별 경제 회복률 [내부링크]

1. 많은 유동인구, 높은 회복률 높은 회복률 을 보인 국가들은 사람들이 꾸준히 업무에 복귀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초기의 효과적인 코로나 대응으로 칭찬을 받아 확진자 감소를 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모..

미국주식 시황0529 트럼프 대통령 기자회견, 기업부채 1조달러 [내부링크]

어제 미국은 딱 하나의 소식에 왔다갔다 한 모습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에 시장이 처음 하락세를 유지하다가 홍콩에 대한 파격적인 조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시장이 안도감을 느끼고 조금 상승했습니다..

예금 vs 적금, 재테크 초보는 어떤 방법이 좋을까? [내부링크]

재테크 입문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저축상품은 정기적금과 정기예금이다. 가장 대중적이면서 친숙한 데다 원금이 보장돼 특별한 공부 없이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적금과 예금의 차이를 정확히 아는..

또 하나의 자산, 신용등급(신용점수) [내부링크]

또 하나의 자산 신용이란 약속이나 믿음,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해서 신용카드나 대출과 같이 돈을 빌려 쓴 후 갚을 수 있는 능력이다. 신용을 바탕으로 빌려 쓴 돈이 바로 빚이다. 개인·기업 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