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dinary-moment의 등록된 링크

 ordinary-mome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영화 브로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영화 [내부링크]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영화 영화 를 통해 송강호는 제75회 칸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는 일본의 유명 감독인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연출 영화로, 천만 영화배우인 송강호와 강동원, 아이유를 캐스팅하여 공개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았고, 소재 또한 신선하여 저 또한 기대가 컸습니다. 하지만 기대에 비해서는 흥행하지 못하였고, 그 이유가 영화에서 다루고 있는 브로커와 베이비 박스, 낙태, 미혼모, 입양 등의 문제들은 무거운데, 이를 풀어내는 방식이 너무 단조롭고 가볍지 않았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럼에도 한국의 범죄와 인간 윤리 등 현실적인 문제를 다뤘다는 것에는 좋은 시도였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의 인물 소개 이 영화에서는 아이를 팔아넘기는 브로커라는 범..

넷플릭스 추천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볼 수 있는 박찬욱 감독의 메시지 [내부링크]

크리틱스 초이스 수상 불발 이 미국 LA에서 열린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외국어 영화' 부문에서 후보에 올랐으나, 안타깝게 불발이 되었습니다. 은 박찬욱 감독이 이후 6년 만에 연출한 영화로, 박해일과 탕웨이가 주연으로 출연하여 화재를 모았었습니다. 작품성 있는 영화라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마니아층 사이에서는 호평이었던 영화입니다. 안타깝게 크리틱스 초이스에서는 수상하지 못했지만, 박찬욱 감독은 지난해 칸영화제 감독상을 받았으며 이미 전 세계 관객들에게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국내 청룡영화상에서는 탕웨이가 외국인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은 작년 12월 넷플릭스에 공개되면서 넷플릭스 인기 순위 상위를 차지하면서 또 한 번 사랑을 받았습니다. 박찬욱 감독만의 특유의 연출과..

퇴직연금 제도 DC형과 DB형의 차이 파해치기 [내부링크]

복잡한 퇴직연금제도 DB형/DC형/IRP 차이점 저는 현재 퇴사를 앞두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퇴사 서류를 정리하면서 회사에서 IRP 계좌를 만들어 오라고 하더군요. 사실 퇴직연금제도에 대해 잘 알지 못했고, 퇴사를 앞둔 사람이 아니면 평소에 별 관심이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퇴직금을 일시금으로 개인 계좌에 줬었는데, 퇴직연금제도 도입이 의무화되면서 퇴직연금의 종류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 봤습니다. 퇴직연금이란 무엇이며, 너무나도 헷갈리는 퇴직연금제도 DB형과 DC형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퇴직연금이란 무엇인가? 퇴직연금이란 근로자의 노후 생활 보장을 위해 회사가 근로자에게 지급해야할 퇴직급여(퇴직금)를 금융기관에 맡기고 기업 또는 근로자의 지시에 따라 운용하여 근로..

영화 이터널 선샤인, 다시 보고 싶은 멜로 영화 추천 [내부링크]

이터널 선샤인, 무구한 마음의 영원한 햇빛 2004년 개봉한 영화 은 미셸 공드리 감독이 연출하여 영국과 미국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하였고 특유의 촬영 기법과 스토리 전개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영화의 원제는 알렉산더 포프의 시 의 구절 '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무구한 마음의 영원한 햇빛)'에서 인용하였습니다. 영화 에서 조엘 역을 맡은 짐 캐리는 배우 겸 코미디언입니다. 코미디 영화의 제왕으로 불릴 만큼 우리에게는 코믹 영화로 더욱 익숙합니다. 저도 짐 캐리의 라는 영화를 보고 짐 캐리라는 배우의 이미지가 코믹 캐릭터로 굳어져 있는데요. 그런 짐 캐리의 멜로 영화라니 상상이 되질 않았습니다. 여주인공으로는 으로 유명한 케이트 윈슬렛이 출연합니다..

영화 추천 연애 빠진 로맨스, 손석구의 화끈한 매력에 빠져보아요 [내부링크]

출연진 소개 요즘 가장 핫한 배우가 손석구 배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등으로 얼굴을 조금씩 알리더니 드라마 를 통해 '구씨'라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이후 타이밍 좋게 영화 가 1,200만 명이 넘는 관객 수를 기록하며 흥행 신화를 세웠습니다. 저는 이 저의 인생드라마로, 손석구라는 배우의 캐릭터가 이제껏 본 적 없는 색깔을 가진 배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연기력을 인정받아 한 단계씩 성장한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손석구와 함께 호흡한 여자 주연은 전종서 배우인데요. 전종서 배우의 작품은 처음이라 기대를 하고 보았습니다. 가 처음 개봉했을 때, 사실은 킬링타임용 가벼운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느 정도 맞기도 하고요. 저는 킬링 타임용 영화라는 표현이 나쁘다..

넷플릭스 공조2: 인터내셔날 - 현빈 유해진 다니엘헤니 윤아 [내부링크]

은 작년 9월에 개봉하여 698만 명의 흥행 기록을 했던 의 후속편입니다. 을 제작했던 이석훈 감독님의 영화이고, 전작과 동일하게 현빈과 유해진, 윤아가 출연했으며, 스토리라인도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밌게 봤는데, 최근 넷플릭스와 티빙에 업로드되어 다시 한번 봤습니다. 현빈과 유해진, 다니엘 헤니의 삼각 공조 에서는 남한으로 숨어든 북한의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남북한 공조 수사를 요청하고, 북한에서 파견된 특수부대 출신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과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의 합동 작전을 통해 임무를 완수하는 내용이었는데요. 에서는 북한의 악명 높은 범죄 조직의 리더 장명준(진선규)이 남한으로 들어왔다는 첩보를 입수하며 시작됩니다.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림철령이 다시 남한으..

김은숙 작가의 첫 장르물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1 후기 [내부링크]

김은숙 작가의 첫 장르물, 송혜교와 김은숙 작가의 만남! 12월 30일, 넷플릭스에 공개되자마자 OTT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김은숙 작가의 입니다. '파리의 연인'을 시작으로 '시크릿 가든',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태양의 후예' 등 여러 대작들을 만들면서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 단연 탑 작가로 이미 유명한데요. 그런 김은숙 작가가 장르물에 도전했습니다. 는 김은숙 작가의 딸이 던진 '엄마는 내가 누군가를 죽도록 때리고 오면 마음이 아파? 내가 죽도록 맞고 오면 마음이 아파?'라는 질문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소한 대화 한마디에서 영감을 받고 머릿속으로 스토리가 펼쳐졌다고 하는데, 역시 믿고 보는 김은숙 작가입니다. 이번 드라마는 송혜교와의 콜..

아바타2 [아바타:물의 길] 이건 꼭 돌비시네마 3D로 봐야해! [내부링크]

아바타:물의 길 개봉 : 2022.12.14 감독 : 제임스 카메론 주연 : 조 샐다나(네이티리), 샘 워싱턴(제이크 설리) 러닝타임 : 192분 배급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전에 알고 가면 좋을 정보 아바타 1 이후 13년 만의 후속작, 아바타 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 [아바타:물의 길]을 드디어! 영화관에서 보고 왔습니다. 개봉한 지 4주가 지났지만 여전히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아주 핫한 영화입니다. 개봉 전부터 엄청난 CG와 3시간이 넘는 러닝타임으로 아바타 1을 재밌게 봤던 사람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었는데요. 특히 이번 은 CGV의 아이맥스 3D, 4DX, 메가박스의 돌비시네마 3D 등 특화관의 티켓팅 전쟁을 치를 만큼 영상미를 느끼고자 하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지인의 추천..

송민호 Ohnim 개인전 : Thanking you 서울숲 [내부링크]

Ohnim(송민호) Solo Exhibiton Thnaking you 일시 2022.12.16 ~ 2023.05.05 장소 성수 StART PLUS (서울숲 역 1번출구) 입장료 15,000원 관람시간 60분 전시회 소개 송민호 개인전 소식을 듣고 꼭 가봐야지 했는데, 드디어 오늘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송민호와 그가 속한 위너의 노래를 좋아하기도 하고 천재적인 재능을 타고난 그의 그림에도 관심이 많았습니다. 이번 송민호 개인전은 그의 작가명인 Ohnim으로 진행되었는데요. Ohnim은 그이 이름인 Minho를 거꾸로 한 것이라고 하니 작가명조차 멋있습니다. 내가그린기린그림 1 Giraffe in My Eyes 1 기린은 기다란 목으로 누구보다 높이 내다본다. 야망 덩어리로 자란 나는 누구보다 높은 곳을 ..

아바타1 OTT 다시보기로 완전정복! [내부링크]

1. 보기 전 아바타 1 다시보기 최근 의 속편 돌풍이 무섭습니다. 역대급 CG 기술 구현으로 이제껏 보지 못했던 영상미와 한층 다채로운 스토리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흥행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특히 메가박스의 돌비 시네마나 CGV 아이맥스 등 특화관들은 개봉 전부터 티켓을 구하기 힘들 정도로 인기였다고 합니다. 돌비 시네마 3d로 을 보고 온 친구는 3시간 넘는 상영 시간 동안 판도라 행성에서 나비족으로 살다 왔다는 우스갯소리를 할 정도로 영상미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개봉 보름여 만에 600만을 훌쩍 넘기면서 얼마나 재밌길래 이렇게 화재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사실 저는 판타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를 보지 않았었는데, 스토리 라인이 1편과 이어지기도 하고, 1편을 보고 2편을 보면 더 재밌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