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ginalcatch의 등록된 링크

 orginalcat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지능형교통시스템(ITS) 첨단과학기술 특징과 시장 동향(전망) [내부링크]

지능형교통시스템(ITS) 첨단과학기술 특징과 시장 동향(전망) 지능형교통시스템(Intelligent Transport System), 즉 줄여서 ITS 라고도 하는 지능형교통시스템은 결론부터 말하면 교통으로  발..

엣지컴퓨팅(Edge Computing)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와 필요성 및 한계(단점) [내부링크]

엣지컴퓨팅(Edge Computing)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와 필요성 및 한계(단점) 1. 엣지컴퓨팅(Edge Computing)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와 필요성 엣지 컴퓨팅이 주목을 받고 있는이유는 지연시..

당신이 잘못 알고 있는 사업아이템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이란? [내부링크]

당신이 잘못 알고 있는 사업아이템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이란? 1. 사업아이템 크라우드소싱(Crowd Sourcing) 플랫폼의 개념 안녕하세요 최근에 아는사람들과 대화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개념을 잘못..

SQL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하는 실무와 5분 기초개념정리 [내부링크]

SQL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하는 실무와 5분 기초개념정리 1.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프로그래밍 개념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SQL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하게 설명하..

ASP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하는일과 5분 개념정리 [내부링크]

ASP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하는일과 5분 개념정리 1. ASP(Active Server Pages) 프로그래밍 개념정리 ASP(Active Server Pages) 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동적으로 처리되는 웹 사이트, 서비스, 프로그램..

인공지능 테슬라 자율주행차량과 자연어처리 개념 10분정리 [내부링크]

인공지능 테슬라 자율주행차량과 자연어처리 개념 10분정리 1. 인공지능 테슬라 자율주행차량(Autonomous Vehicle) 최근 테슬라의 일론머스크가 작년 2020년 내에 완벽한 자율주행차를 내놓겠..

인공지능(AI)에서 딥러닝 머신러닝 차이점 [내부링크]

서두. 인공지능(AI)에서 딥러닝 머신러닝 차이점 인공지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핵심 개념이 있습니다. 바로 딥러닝과 머신러닝이죠. 인공지능이라는 커다란 시스템안에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이 있고 머신..

메카트로닉스 기술!? 로봇공학과 드론 개념과 전망 [내부링크]

메카트로닉스 기술!? 로봇공학과 드론 개념과 전망 1. 메카트로닉스 기술(mechatronics technology) 현재 사용되고 있는 메카트로닉스라는 기술은 정보, 기계, 로봇&전자공학, 엔지니어링 등 ..

챗봇 만들기위해 오픈소스와 성공사례를 한번 알아보자 [내부링크]

챗봇 만들기위해 오픈소스와 성공사례를 한번 알아보자 1. 챗봇(ChatBot) 만들기위해 오픈소스(OpenSource) 사용하는 이유 왜 기업들에서는 오픈소스를 공급하는것일까요? 이로 인해 회사에 타..

디지털(컴퓨터) 포렌식의 뜻은? 프로그램 활용 사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1.디지털(컴퓨터) 포렌식의 뜻 사전적의미로는 포렌식은 범죄과학이라는 뜻으로 변역이 됩니다. 하지만 사전적의미를 찾기위해 이 글을 읽고 계시는 건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

임베디드 시스템과 사물인터넷 차이 10분만에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1. 임베디드 시스템(Embedded System) 내장형 시스템. 즉 기계 장치를 사용하기위해 내부안에 탑재되어있는 컴퓨터를 임베디드 시스템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주로 우리들은 컴퓨터를 사용하지만 ..

클라우드 서비스 뜻과 업체(SaaS) 종류 5가지 비교 [내부링크]

0. 클라우드 서비스 뜻과 업체(SaaS) 종류 5가지 비교 클라우드 서비스 즉,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용어의 시작으로 사람들에게 빠질 수 없는 서비스가 되어버렸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클라우드 업체가 인터넷을..

블록체인이란 무엇일까? 원리와 미래직업 전망 [내부링크]

1. 블록체인 원리 요약 최근 비트코인에 사용된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이 대두되면서 비트코인=블록체인이라는 인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심어졌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은 보안기술이며 암호화폐 시..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IoT) 사례와 전망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중에 하나인 사물인터넷(IoT)을 자세히 소개하려 합니다.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1. 사물인터넷(IoT) 사례 1) 자율주행차 -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중에 하나인 자율주..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의 활용 사례 5가지 [내부링크]

누구나 들어보면 알법한 기업 안에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전문가들이 어떻게 활용하여 사용하는지 그에 대한 예시를 5가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빅데이터는 확실하..

충격적인 GPT-2, GPT-3, GPT-4 개념과 인공지능(AI) 활용사례 [내부링크]

현재 개발됐고 개발 중인 충격적인 GPT-2, GPT-3, GPT-4 개념과 함께 현재 인공지능(AI)이 어디까지 기술이 발전됐는지 간단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우선 2018년에 자연어처리 언어 모델인 GPT-1이 개발이 ..

프로그래밍(코딩프로그램) 언어 점유율 순위 [내부링크]

프로그래밍 언어 점유율 순위를 알아보려 합니다. 정말 많은 코딩 관련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오늘은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 8개를 소개드릴려고합니다. 1. C언어는 모든 컴퓨터 시스템에서 사용가능..

4차산업혁명 일자리(미래유망직업) 15가지 가능성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유망 직업을 알아봅시다. 1. 자동화 되지 않는 소규모 일자리들 음식을 하는것은 자동화로 커버할 수 있지만 그 공간에 대한 가치는 사람밖에 부여할 수밖에 없습니다. ..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자 차이점과 하는 일 [내부링크]

1. 프론트엔드 개발자 정말 쉽게 이야기하면 사이트의 이용자 즉, 사용하는 사람들의 눈에 보이는 부분을 개발하며 주로 사용하는 언어는 HTML, CSS, JAVASCRIPT가 있습니다. 2. 백엔드 개발..

컴퓨터공학과 순위 및 진로 [내부링크]

이 글의 컴퓨터공학과 순위기준은 QS정보사이트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한국과학기술원(KAIST) 2. 서울대학교(Seoul National University) 3. 고려대학교(Korea University) 4. 성균관대학교(Sung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