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nal의 등록된 링크

 orign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스트레칭을 해야하는 이유 5가지 와 스트레칭이 안좋은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몸이 찌뿌둥하거나, 근육이 뭉쳐있을 때 스트레칭을 합니다. 하지만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 순간이 있으며,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 이유와 스트레칭이 어떤 사람에게는 좋지 않은 이유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스트레칭 이란? 2. 스트레칭이 몸에 미치는 영향 3. 스트레칭이 몸에 안좋은 이유? 4. 스트레칭을 해야하는 주기 1. 스트레칭 이란? 스트레칭 이란? 스트레칭은 운동 전이나 후에 근육의 유연성과 관절의 움직임 범위를 향상하기 위해 일부러 근육을 늘이는 동작을 말합니다. 스트레칭은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고 부상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정적 스트레칭과 동적 스트레칭으로 나뉩니다. 정적 스트레칭은 근육을 길게 ..

안경 착용을 해야하는 이유 TOP3 안경쓰면 눈 나빠진다? [내부링크]

안경을 착용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경을 쓰면 눈 나빠진다 라는 이야기를 자주 하곤 하는데, 과연 안경을 쓰면 눈이 나빠지는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안경 이란? 2. 안경 착용해야하는 이유 3. 안경 쓰면 눈이 나빠진다? 4. 안경 언제 착용 해야할까? 1. 안경 이란? 안경이라는 것은? 안경은 시력을 보정하거나, 눈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의료용 보조기구입니다. 안경의 구조는 안경렌즈, 안경테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안경테를 선택한 후 안경렌즈를 가공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경은 시력 보정을 하기 위해 안경사 혹은 안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개인의 눈 시력에 맞는 안경렌즈도수를 이용해야 합니다. 안경을 구입할 경우 도수가 없는 안경테와 안경렌즈 구매는 인..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효과 있을까? <현직 안경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직 안경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효과 있을까?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요즘은 시대가 변화가 되면서 컴퓨터, 휴대폰, 태블릿 PC 등의 전자파가 나오는 제품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그러면 블루라이트 광선이 작용하는 악영향과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렌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블루라이트 란? 2.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효과 3. 블루라이트 안경 눈피로 감소 될까? 4. 블루라이트 광선 전부 유해하지 않다. 5. 어떤 안경렌즈가 좋을까? 1. 블루라이트 란? 블루라이트 란? 블루라이트라는 것은 380nm ~ 550nm의 짧은 파장을 내는 가시광선의 일종 중 하나입니다. 물체를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도와주는 광선으로 사람이 편안한 느낌을 받도록 하는데, 수..

난시 뜻 난시 증상 과 난시 원인 해결 방법 <현직 안경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직 안경사입니다. 이전에는 근시 뜻과 근시 증상, 근시 원인과 해결방법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은 난시 뜻과 난시 증상, 난시 원인 그리고 난시 해결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난시 뜻 2. 난시 종류 3. 난시 증상 4. 난시 해결 방법(난시 좋아지는 방법) 1. 난시 뜻 난시 란? 난시 라는 것은 눈의 굴절력이 모든 경선방향에 걸쳐 동일하지 않아 눈으로 들어온 평행광선이 한 점에서 초점을 맺지 못하고 두 점 또는 그 이상의 초점을 가지는 것을 뜻 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살펴본다면, 망막 앞에 상이 맺히는 것이 1개, 망막 뒤에 상이 맺히는 것이 1개입니다. 원래라면 눈에 들어온 빛은 1개의 초점으로 들어와야 하지만, 난시를 가진 눈은 상이 2개로 맺히면서 망막 앞과 ..

근시 뜻 과 근시 증상 종류 원인 확인 <현직 안경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직 안경사가 알려주는 안경 근시 증상과 근시 뜻, 종류 원인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눈의 굴절이상인만큼 알아보고 눈이 더 나빠지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을 듯하며,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근시 뜻 2. 근시 원인 3. 근시 종류 4. 근시 해결 방법(눈 좋아지는 방법) 5. 근시 억제 렌즈, 근시 억제 안경 효과 1. 근시 뜻 근시 란? 근시(Myopia)는 눈이 조절하지 않은 상태에서 안축과 평행하게 들어간 빛이 망막면 보다 앞에서 초점이 맺힐때의 눈 상태를 뜻 합니다. 우리의 눈은 빛이 각막과 수정체를 지나 망막에 닿아야지 상이 보이는데, 근시는 망막 앞에 상이 맺히면서 먼 거리가 흐리게 보이는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 처럼 망막에 빛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