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mak의 등록된 링크

 orma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고양시 행주산성 [내부링크]

행주산성은 임진왜란의 전세를 뒤집은 전투(행주 대첩)가 벌어진 곳입니다. 본문에서 행주산성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행주산성 삼국시대의 산성? 행주산성이 정확하게 만들어진 연..

안동 하회마을, 경주 양동마을 [내부링크]

안동 하회마을과 경주 양동마을은 조선시대 양반들이 살던 마을입니다. 약 600년간 양반 가문이 모여사는 하회마을과 양동마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안동 하회마을 풍산 류..

담양 소쇄원 [내부링크]

담양 소쇄원은 조선시대의 정원으로, 매우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본문에서 담양 소쇄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목차 담양 소쇄원 기묘사화 연산군을 몰아내고 왕위에 오른 조선 제..

창경궁 명정전, 취선당에 대하여 [내부링크]

이 글에는 창경궁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창경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본문에서 확인하세요. 목차 창경궁 창덕궁과 연결된 궁 창경궁은 원래 세종이 아버지인 태종을 모시기 위해 지은 수강궁이 있..

보신각! 한양의 중심에 있는 종 [내부링크]

매년 12월 31일 자정에는 보신각에서 33번의 종을 칩니다. 새해가 되는 시점에 타종을 하는 보신각 종을 언제부터 치게 된 것일까요? 보신각 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보신각..

서울 문묘와 성균관 [내부링크]

이 글에는 서울 문묘와 성균관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고려 및 조선의 최고 교육기관인 성균관에 대한 내용을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서울 문묘, 성균관 고려와 조선의 국립 대학교 성..

고려 왕조의 역사를 담은 만월대(북한 개성) [내부링크]

이 글에는 고려 왕조의 역사를 담고 있는 '만월대'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보기 어렵지만, 역사 속의 만월대를 본문에서 확인하세요! 목차 만월대 왕건, 송악에 도읍을 정하다. 877..

조선시대 왕의 얼굴이 궁금하다면? 전주 경기전으로! [내부링크]

이 글에는 전주 경기전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주 경기전 임금님의 초상화 어진 어진이란 임금님의 초상화를 말해요. 초상화는 특정한 인물의 얼굴이나 모습을 그린 그림을 말해요. 초상화는 어떤..

파리의 개선문을 닮은 서울 독립문 [내부링크]

이 글에는 서울 독립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서울 독립문 국민들의 모금으로 세운 문 독립문은 1896년 독립 협회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모금 운동을 벌여 마련한 돈으로 세운 문이에요. 당시 화폐로 3,..

임진왜란의 상처, 진주성 [내부링크]

이 글에는 임진왜란에서 일본과 큰 전투를 두 차례 치렀던 '진주성'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진주성 예부터 왜구를 막는 중요한 성 진주성 촉석성이라고도 하는데 본래 백제 때 쌓은 성이었어요. 고..

신라 역사의 시작, 경주 오릉 [내부링크]

이 글에는 신라의 역사가 시작된 '경주 오릉'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경주 오릉 알에서 태어난 아이 원래 진한 땅에는 여섯 마을이 있었어요. 여섯 마을의 부족장들은 왕이 없어서 걱정이었지요. 어..

정조의 꿈을 품은 곳 수원화성 [내부링크]

이 글은 정조와 수원화성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원화성 화성 행궁과 성곽을 짓다. 조선의 제22대 임금 정조는 왕위에 오른 뒤 뒤주에 갇혀 죽은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를 경기도 양주 배봉산에서 옛..

병자호란의 아픔 (남한산성) [내부링크]

이 글에는 병자호란의 아픔이 담긴 '남한산성'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남한산성 여진족의 침략 '정묘호란' 7년 동안 계속된 임진왜란에서 조선과 명나라는 승리를 거두었지만 두 나라 모두 큰 타격..

이황의 가르침(안동 도산 서원) [내부링크]

이 글에는 이황의 가르침이 담긴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도산 서원'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퇴계 이황이 세운 도산 서원 퇴계 선생이 세운 도산 서당 도산서당은 퇴계 이황이 벼슬에서 물러나 고..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강릉 오죽헌) [내부링크]

강릉 오죽헌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으로, 검은 대나무가 많이 자라서 오죽헌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는 강릉시에 있는 오죽헌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강릉 오죽헌 신사임당과 이..

국보 제1호 숭례문(남대문) [내부링크]

이 글에는 우리나라 국보 제1호인 숭례문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숭례문은 한양 사대문 중 남쪽에 있어 흔히 남대문으로 많이 불리고 있는 성문입니다. 서울 숭례문 대한민국 국보 제 1호 숭례문(남대..

고려 공민왕, 공민왕릉(북한 개성시) [내부링크]

이 글은 고려의 '공민왕'과 북한 개성시에 있는 '공민왕릉'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고려의 왕 : 공민왕 공민왕은 어떤 왕이었나 고려는 1231년부터 30여 년간 몽골의 침입에 맞섰지 만, 몽골이 세운..

구불구불한 물길(경주 포석정) [내부링크]

이 글에는 구불구불한 물길에 술잔을 흘려보냈던 '경주 포석정'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경주 포석정 왕과 신하들이 모여 즐거운 놀이 879년 무렵, 신라의 제49대 임금인 헌강왕이 경주 남산 기슭의..

낙화암의 전설(부여 부소산성) [내부링크]

이 글에는 낙화암의 전설이 내려오는 '부여 부소산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낙화암의 전설 : 부여 부소산성 백제의 마지막 도읍 부소산성은 부여의 부소산에 있는 산성이에요. 538년 백제 성왕이 웅..

백제의 첫 수도 위례성(서울 풍납토성과 몽촌토성) [내부링크]

이 글에는 백제의 첫 수도인 위례성의 유적 '서울 풍납토성과 몽촌토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례성 : 서울 풍납토성, 몽촌토성 백제를 세운 온조 고구려를 세운 주몽에게는 비류와 온조라는 두 아..

가야의 역사가 살아 숨쉬다.(김해 수로왕릉) [내부링크]

이 글에는 가야의 역사가 살아 숨 쉬고 있는 '김해 수로왕릉'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야의 역사 : 김해 수로왕릉 여섯 가야의 우두머리 가락국 낙동강 유역의 변한 땅에 가야라고 불리는 작은 나라..

동방의 피라미드(장군총) [내부링크]

이 글에는 동방의 피라미드라고 불리는 '장군총'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동방의 피라미드 : 장군총 장군총은 장군의 무덤? 고구려의 도읍지였던 국내성(현재 중국 지린성 지안현)이 있던 지안 현 사람..

백제의 중흥과 멸망이 함께한 곳(공주 공산성) [내부링크]

이 글에는 백제의 중흥과 멸망이 함께한 곳인 '공주 공산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백제의 중흥과 멸망 : 공주 공산성 고구려에 밀려 도읍지를 옮기다. 고구려 장수왕이 3만여 명의 병력을 끌고 쳐들..

갑자기 허리가 아픈 이유와 치료법 (허리에 좋은 자세는?) [내부링크]

갑자기 허리가 아픈 이유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작용합니다. 각각의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허리가 아픈 이유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는 갑자기 허리가 아픈 이유와 치료..

불면증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및 쉽게 잠드는 법 [내부링크]

불면증은 잠이 잘 오지 않거나, 깊은 잠을 못 자고 자는 도중 쉽게 잠을 깨는 질환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글에는 본인이 증상이 불면증이 맞는지 자가진단 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불면증 증상 개선을 통해 쉽..

화농성 여드름 없애는 법(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화농성 여드름은 청소년기뿐만 아니라 성인기까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여드름 형태입니다. 이 글에는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 및 예방하는 방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농성 여드름으로..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정리 [내부링크]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은 무엇일까요? 다리 피부에 핏줄이 비치거나 튼살이 생긴다고 해서 모두 하지정맥류는 아닙니다. 이 글에는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

패혈증 원인 및 증상, 치사율은? [내부링크]

패혈증은 전신에 걸쳐 심각한 염증 반응이 일어나면서 주요 장기에 손상을 입히는 것입니다. 이 글에는 패혈증의 원인과 증상, 치사율, 치료방법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혈증이 발생했을 때 저혈..

복부 초음파로 알 수 있는 것과 건강보험 적용 여부 [내부링크]

복부 초음파로 알 수 있는 것은 신체 내부의 장기에 생긴 이상, 변형, 이물질 여부 등입니다. 이 글에는 복부 초음파 검사 시 알 수 있는 질환과, 복부 초음파 검사시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는? (이명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할 때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평소 소리가 잘 들리지 않거나, 중이염 등의 질환이 없는데도 가끔씩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이명'이라고 합니다. 이 글에는..

갑자기 어지러운 이유는 뭘까요? [내부링크]

갑자기 어지러운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가 일상생활에서 종종 있습니다. 이 글에는 갑자기 어지러운 이유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저질환이 없는데도 일살생활 도중 갑자기 어지러운 분들에게 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