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thoveloper의 등록된 링크

 orthovelop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소니 a7m3 SD 카드(메모리 카드) 및 카드리더기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소니 a7m3용 SD 카드를 알아보겠다. 우선 소니 a7m3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면, 소니 a7m3의 큰 장점 중 하나로 SD 카드 슬롯이 2개가 있다. 즉, 용량도 많이 들어갈 수 있지만, 무엇보다 SD카드 하나가 오류..

집 주변(동네) 교정전문의 찾는법, 속지 말자 가짜 전문의 [내부링크]

오늘은 2020 대한치과교정학회가 있는 날이다. 물론 온라인으로 진행돼서 집에서 아주 편하게 들었다. 교정학회 개회식에서, 대한치과교정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교정전문의를 찾는 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는..

카메라 구매시 구성품(추가옵션) 선택, 소니 a7m3 [내부링크]

dslr이나 미러리스와 같은 카메라를 구매할 때,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추가 옵션으로 구성품을 더 끼워 파는 곳들이 많다. 특히 "필수 패키지"라고 하면서 메모리 카드, 카메라 가방, 삼각대, 청소도구 세트..

카메라와 렌즈 2020 블랙프라이데이 때 할인할까? (카메라 및 렌즈 구매 요령) [내부링크]

카메라 바디와 렌즈는 굉장히 고가의 제품들이니만큼 한 푼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게 중요하다. 따라서, 내가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해외 직구가 더 쌀까? 나는 카메라 바디나 렌즈 또는 카메라..

소니 a7m3 단점, 1년 이상 실사용기 (2편) [내부링크]

최근에 소니 a7m3 바디의 사용 후기와 팔오금 렌즈에 대한 리뷰를 쓰면서 너무 장점만 적은 것 같아서, 이번에는 단점을 좀 적어보려고 한다. 1. 디스플레이 액정이 구리다. 소니 a7m3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탐론(tamron) 렌즈 as 수리 후기 : 썬포토 as 센터 [내부링크]

나는 기존에 사용하던 캐논 650d를 진료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환자들의 교정 임상사진을 찍는 데 사용하고 있는데, 탐론 SP 90mm F2.8 Di MACRO 1:1 VC USD 렌즈를 사용하고 있다. 즉, 탐론 90mm F2.8 Macro 렌..

카메라 가방 추천 : 픽디자인 슬링백 5L & 10L 리뷰 [내부링크]

내가 소니 a7m3 바디를 구매했을 당시 소니에서 정품 등록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정품 등록을 하면 픽디자인 슬링백 5L 가방이나 추가 배터리를 사은품으로 주는 것이었는데, 나는 픽디자인 슬링백 5L를 선택했다..

소니 여친렌즈 팔오금 (sel85f14gm) 사용기 [내부링크]

소니 85mm f1.4gm (팔오금) 렌즈는 강력 추천하고 싶은 최상급 렌즈다. 모든 GM 렌즈가 그렇듯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구매시 솔직히 수 없이 고민하고 또 고민했었다. 중고로 살까도 고민을 많이 했지만, 결국 큰..

가을 출사지 강력 추천 : 안성 팜랜드 코스모스, 핑크뮬리 (소니 a7m3) [내부링크]

나는 사진 찍는걸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다. 아주 애용하는 출사지가 몇 곳 있는데 그중 하나를 소개해보려 한다. 바로 안성 팜랜드 안성 팜랜드는 코스모스나 핑크 뮬리 등 가을 출사지로 매우 추천하는 곳이다...

소니 a7m3 1년 이상 써보고 느낀점 [내부링크]

나는 원래 캐논 유저였다. 카메라를 처음 입문한건 2013년쯤이었다. 당시 보급기로 꽤나 유명했던 캐논 650d로 나의 카메라 인생이 시작되었다. 한 6년동안 열심히 쓰고나자 풀프레임에 대한 욕구가 생겼고 한창..

교정 철사 찔림 해결 핵꿀팁! 왁스 아님! [내부링크]

교정장치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투명교정을 제외하고는 모두 철사를 이용하게 된다. 그래서 철도 깐다는 얘기도 나오고, 철도청이라는 카페까지 생기게 된 것이다. 교정치료를 받다보면 발생할 수 있는 굉장히..

삼각대 세로 사진을 쉽게 찍게 해주는 아이템, 스몰리그 L 플레이트 [내부링크]

나는 셀프 스냅을 매우매우 즐겨찍는 편이다. 셀프 데이트스냅은 결국 인물 사진이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풍경 사진을 찍을 때보다, 세로 구도를 확실히 많이 쓰게 된다. 삼각대를 한 번이라도 써본 사람은 알겠..

모든 물건을 싸게 사는 핵꿀팁 - 샵백 (2020 블랙프라이데이 준비) [내부링크]

2020 블랙프라이데이가 1달 정도 남았다. 2020년의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7일이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는 이전과 조금 다를 예정이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오프라인보단 온라인 세일에 주력할 가능성이 아주..

탕수육 성지, 아산 목화반점 강추 [내부링크]

서울에서 내려오자마자 여친한테 데릴러 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여친은 직장동료 결혼식에 갔으나, 코로나로 인해 식사를 하지 않은 상태였고, 아산 목화반점에 가자고 했습니다. 아산 목화반점...... 탕수육 성지..

클리피씨(clippy-c) 교정의 허와 실 [내부링크]

교정장치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브라켓, 튜브, 투명교정 장치, 가철성 장치 등이 있다. 이 중 브라켓의 종류도 매우 다양한데 크게 메탈 장치와 세라믹 장치로 나눌 수 있다. 클리피씨 브라켓은 세라믹 브라켓..

명상 앱 추천 : 헤드스페이스 (headspace) 60시간 이상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나는 헤드스페이스라는 앱으로 명상을 입문하게 되었다. 아주 오래전 명상에 관심이 생겼을 때 쯤 헤드스페이스라는 책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는데 그 이후로 잊고 있다가 불현듯 앱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찾아..

투명교정 별로라던데.. 어떤 점이 안좋나요? [내부링크]

투명교정에 명확한 한계가 존재하는데, 이는 바로 뺏다꼈다 할 수 있는 장치라는 것이다. 투명교정 실패의 대부분은 여기서 비롯된다. 22시간 이상 장착하고 있는 것이 권장되며, 이는 결국 식사와 잇솔질 하는 시..

투명교정. 일반 교정에 비해 어떤점이 더 좋나요? [내부링크]

투명교정의 장점은 확실하다. 장치가 투명하다보니 일반 장치에 비해 훨씬 심미적이라는 것이다. 물론 가까이서 보면 장치에 빛이 반사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티가 나지만, 장치에 물을 살짝 담아서 끼게 되면..

투명 교정은 뭐가 다른가요? 투명교정장치(clear aligner)의 원리 [내부링크]

투명교정을 시작하게 되면 처음에 본을 뜨게 된다. 즉, 현재 구강상태를 석고모형이나 디지털 모형으로 제작한다. 이렇게 제작된 모형으로 교정치료가 완료됐을 때의 모습을 구현하게 된다. 예를 들면, 디지털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