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c8230의 등록된 링크

 osc82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건입니다.

유니슨 주가, 유니슨 주식, 유니슨 주가 전망, 유니슨 해상풍력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정부의 세계 최대 규모의 풍력발전 단지를 전남 신안군에 조성 예정입니다. - 한국판 뉴딜사업 규모가 총 120조이며, 이중 40조(약 1/3) 원을 투자하는 정책입니다. - 기대효과로는 원전 6..

부광약품 주가, 부광약품 주식, 부광약품 주가 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부광약품이 5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항바이러스제 '레보비르'의 코로나 19 치료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 2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 레보비르..

현대 글로비스 주식, 현대글로비스 주가, 현대글로비수 주가 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현대글로비스가 수명을 다한 전기차 배터리를 경제적으로 운반할 수 있는 전용 용기를 개발했다. - 현대글로비스는 전기 차별로 형태가 다른 사용 후 배터리를 하나의 용기에 실어 운반하는..

효성 첨단 소재 주가, 효성 첨단 소재 주가 전망, 효성첨단소재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성장동력인 ‘탄소섬유’가 수소경제 대부분 제품군에 적용돼 이에 대한 확장성이 기대됩니다. -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가는 24만 7000원에서 37만 5000원으로 51.8% 상향된..

현대바이오 주가, 현대바이오 주식,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코로나 19 치료제 효력 실험을 본격적으로 한다는 소식이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됩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니클로사마이드의 체내 흡수율을 개선해 코로나 19 치료제..

HuMAT(인적자원경영자격), HuMAT(인적자원경영자격) 시험일정,HuMAT(인적자원경영자격) 시험과목 [내부링크]

자격소개 *KPC 자격증 참조 - 전문 자격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자격입니다. - 산업발전법에 의거하여 설립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합니다. - 공정성, 객관성, 신뢰성을 갖춘 공신력있는 자격 시..

전자상거래 관리사, 전자상거래 관리사 시험과목, 전자상거래 관리사 시험일정, 전사상거래 관리사 쓸모 [내부링크]

전자상거래 관리사 개요  * 출처: 나무위키 참조 1. 산업통상자원부 주관하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전문사무 국가기술자격 종목이다. 전자상거래 분야의 관리자를 평가하기 위해 2000년에 신설되었다. 1..

SW코딩자격, SW코딩자격 시험일정, SW코딩 시험과목 [내부링크]

SW코딩자격이란 *출처: KPC 자격 참조 1. 디지털 시대의 미래 인재 핵심 역량인 컴퓨팅 사고력을 평가하기 위한 자격입니다. 2.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교육 운영 기조에 부합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었으..

금호석유화학 주가, 금호석유화학 주식, 금호석유화학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친족 간 경영권 분쟁 가능성이 제기된 금호석유주가가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28일 유가증권시장에서 금호석유는 전날보다 23.11% 급등한 27만 7천 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2...

동원시스템즈 주가,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 동원시스템즈 주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포장재 및 알루미늄 압연박 제조기업인 동원시스템즈가 2차 전지의 소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 2차전지 핵심 부품으로 꼽히는 '알루미늄 양극박'을..

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현대비앤지스틸 lg하우시스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이번 장에서 +30%까지 상승한 종목입니다. 2. lg하우시스의 자동차 소재, 사업용 필름 사업부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상한가에 도달한 상황입니다. 3. lg하우시스는 최근 현대비앤지스틸을 우..

대우부품 주가, 대우부품 주가전망, 대우부품 전망, 대우부품 수소차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2021년 주식시장은 코로나 19 백신 치료제 관련주들의 횡보 및 하락세와 더불어 기술주 종목 예들 들면 전기차 관련 종목들의 지속적인 우상향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2. 그래서 전기..

비비안 주식, 비비안 주가, 남영비비안 주식, 비비안 주가 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속옷업체 비비안은 사외이사 이태형 변호사가 이 지사 부인 사건을 맡았다는 이유로 테마주로 분류된 상황입니다. - 하지만 주가는 -6.3% 하락하며 장 마감했습니다만 21.01.22장에서 상승..

조산사, 조산사 자격증, 조산사 시험과목, 조산사 시험일정 [내부링크]

조산사 개요 *출처: 국시원 조산사 자격증 참조 1. 조산사는 간호사 면허를 가지고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의료기관에서 1년간 조산수습과정을 마친 자 2. 보건복지부 장관이 인정하는 외국의 조산사 면허를..

우리바이오 주가, 우리바이오 주식, 우리바이오 주가 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우리바이오 주가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의료용 대마 재배 및 대마 성분 연구를 위한 '마약류 취급 학술연구자' 및 마약류 원료 물 취급자' 승인을 취득했습니다. 2. 마약..

lg전자우 주가, lg전자우 주식, lg전자우 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lg전자가 모바일 사업부 매각 시사 후 이틀간 주가가 25% 급등했으며, 이에 힘입어 lg전자의 시가총액도 24조 원에서 30조 원으로 6조 원이 불어났으며, 유가증권시장에서 시가총액 순위도..

gtq 1급, gtq 1급 시험시간, gtq, gtq 1급 난이도 [내부링크]

gtq 개요 *출처: kpc gtq 참조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입니다. GTQ(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는 컴퓨터..

erp정보관리사 , erp정보관리사 쓸모, erp정보관리사 1급기출문제,erp정보관리사 시험일정, erp정보관리사 전망 [내부링크]

erp정보관리사 개념 *kpc 자격증 참조 1. 독립적으로 분리된 전산시스템인 생산, 자재, 영업, 인사, 회계 등 전 부분에 걸쳐 있는 경영자원을 하나의 체계로 통합, 재구축하여 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지속적인 성..

석경에이티 주가, 석경에이티 전망, 석경에이티, 석경에이티 주가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석경에이티는 2000년 12월 석경화학에서 석경에이티로 법인 전환하면서 설립되었습니다. 2.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전기/전자산업, 코팅산업, 기타 산업에 관련된 기능성 나노소재 개발 및..

정다운 주가, 정다운 주식, 정다운 주가 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정다운 주식은 21.01.18 ~ 20일(수)까지 3 거래일 동안 30분 단위로 거래가 체결되는 단일가 매매방식이 적용되는 단기과열 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2. 정다운 종목은 단기과열종목 지정..

정보기술자격(ITQ), ITQ 정보기술자격 시험과목 [내부링크]

정보기술자격(ITQ) 개요 *출처: KPC ITQ정보기술자격 참조 1. 최고의 신뢰성, 최대의 활용도를 갖춘 국가공인자격 ITQ는 실기시험으로만 평가하는 미래형 첨단 IT자격시험입니다. 2. 정보화 시대의 기업, 기관,..

호텔서비스사, 호텔서비스사 시험일정, 호텔서비스사 시험과목 [내부링크]

호텔서비스사 정의 1. 자격명: 호텔서비스사 2. 영문명: Hotel Guest Services Representative 3. 관련부처: 문화체육관광부 4. 시행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호텔서비스사 개념 1.호텔에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

손해평가사 , 손해평가사 2021년 시험일정, 손해평가사 2021년 시험과목 [내부링크]

손해평가사 개요 1. 자연재해, 병충해, 화재 등 농업재해로 인한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시 신속하고 공정하게 그 피해사실을 확이하고 손해액을 평가하는 일을 수행 * 근거법령: 농어업재해보험법 손해평가사 수..

넷마블 주가, 한국파마 주가, 한국파마, 넷마블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넷마블 주가는 박스권 탈출이 가능할지를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은 방법으로 생각합니다. 2. 한국파마 주가는 임상2단계까지 완료했으며, 임상3상 진행예정이며, 코로나19 백신에 대..

현대건설 주가전망, 현대건설, 한국종합기술 주가, 한국종합기술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테마파크관련하여 현대건설 주가전망 및 한국종합기술 주가의 경우 나름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2. 대표적인 우량종목으로 이들 종목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현대건설..

상아프론테크 주가, 진성티이씨 주가, 상아프론테크, 진성티이씨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21년도 주식시장에서는 바이오 종목과 같은 테마주보다는 기술력이 우수한 종목들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만큼 경기가 개선되고, 실적이 급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미국의 바..

기아차 주가, 기아자동차 주식, 기아차 주가전망, 기아자동차 주가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주가에 대한 주요 이슈 정리 1. 21.01.08(금) 장에서는 +8% 상승 후 장 마감했습니다. - 애플카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며, 현대차 그룹 내의 전기차 사업 관련 기업에 대한 재평가가..

티에이치엔 주가, 뉴인텍 주가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티에이치엔은 와이어 하네스를 주력으로 생산 및 현대기아차그룹에 납품하는 자동차부품 중견기업이다. 현대 기아차에 와이어스 하네스를 공급해오고 있다. 2. 뉴인텍은 현대차와 기아차에..

한화생명 주가, 동양생명 주가 분석 및 전망, 한화생명 배당금, 동양생명 배당금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코스피 지수가 3천 선을 돌파했습니다. 대단한 동학 개미의 힘입니다. 2. 코스피 지수 3천을 넘어가면서 직접적인 수혜주로 생명보험 섹터의 종목들이 급등했습니다만 종목 특성상 과도하게..

서린바이오 주가,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21.01.06 주식시장에서 코로나 19 백신 관련 테마주로써 선전한 업체들입니다. 2. 서린바이오 주가는 +30%, 일신바이오 주가는 +6% 상승을 했습니다. 3. 솔직한 제 개인적인 의견은 이제는..

충주BHC, 뿌링클 칼로리, BHC뿌링클 칼로리 [내부링크]

들어가면서 - 뿌링클 칼로리, BHC 뿌링클 칼로리에 대해서 1. 실제 칼로리는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분 좋게 먹으면 0kcal로 생각합니다. 2. 열심히 무엇인가를 한 다음 먹는 치킨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

해운 관련주, 현대미포조선 주가, 한국조선해양 주가 흐름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 이슈 사항 정리 1. 현대중공업 그룹은 최근 아시아 소재 선사와 1만 5000 TEU급 액화 천연가스(LNG) 추친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맺었습니다. 2. 현대중공업그룹은 세계..

돈공부, 마흔의 돈공부, 마흔에 시작하는 은퇴공부, 은퇴공부 3일차 [내부링크]

자동차 대신에 노후에 투자하라 *출처: 마흔에 시작하는 은퇴 공부 중에서 1. 우리나라 경제가 고도성장을 하며 먹고살기가 나아지자 차를 구매하는 사람이 하나둘 늘어갔다. 2. 몇 년 후에는 거의 한 가정에 한..

인생관, 인생관 가치관, 당신의 인생 중간 성적표는 어떤가? [내부링크]

당신의 인생 중간 성적표는 어떤가? *출처: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중에서 1. 50세가 되면 인생의 성적표를 받는다고 생각해보자. 2. 물론 요즘은 100세 시대이기 때문에 이제 인생의 반환점을 지난 것일..

HMM 주가, 대한해운 주가 분석 및 전망에 대해서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해운업계가 21년도에 들어와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백신의 도입으로 글로벌 경기가 5%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중국 및 미국의 경기가 살아나고 있..

롯데케미칼 주가, 엘비세미콘 주가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21.01.04~ 8일 시황 전망 1.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긍정적인 흐름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 외국인의 신흥국 주식 순매수 환경은 여전한 상황 2. 상승 탄력은 이전보다 떨어질 것이지만 4/4분기 실적과 바이든 정부..

마흔에 시작하는 은퇴공부 [내부링크]

들어가기 앞서서 1. 이제 40대인 분들은 은퇴를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저 역시 매 순간 은퇴를 생각합니다만 현실은 녹록치 않습니다. 3. 들어간는 비용도 많고, 아이들도 키워야 하고,..

부자아빠 vs 가난한 아빠 - 1일차 [내부링크]

부자 아버지 vs 가난한 아버지 * 출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 로버트 기요사키 1. 예전부터 읽고 싶었던 책중에 한권이었습니다. 2. 물론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만 자세히 분석하면서 읽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현대모비스 주가,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위아 배당금, 현대위아 주가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현대차 전기차 플랫폼 E-GMP의 핵심 주력 계열사로써 2021년 주목받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2. 전기차 시대의 도래 및 2차 전지 종목들의 수혜가 예상되는 가운데, 2021년 현대모비스와 현대..

돈공부, 마흔의 돈공부, 마흔에 시작하는 은퇴공부 2일차 [내부링크]

금융의 이미는 무엇일까요? 1. 금융은 금전을 융통하는일, 특히 이자를 붙여서 자금을 대차하는 일과 그 수급관계를 뜻합니다. 2. 즉 쉽게 이야기 하면 돈을 맡기거나 빌릴때 이자를 주고 받는 일이다. 3. 우리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2일차 [내부링크]

부채 시계에 대해서 1. 이십년이 흐른 지금, 미국의 국가 부채는 충격을 넘어 믿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렀다. 2. 현재도 20조 달러에 육박하고 있는데, 조단위라면 0이 열두개나 붙는다는 이야기이다. 개인의 삶에..

배당주 순위, 엘지 화학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2021년 증시 전망이 매우 뜨겁습니다. 여유자금이 있으면 부동산에 투자가 아닌 주식에 투자하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2. 미국 신정부 주도로 글로벌 친환경 기조가 강화되는 상황에서..

집은 자산,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3일차 [내부링크]

집은 자산이 아니다 1. 2008년 미국의 주택 시장 붕고는 당신이 소유한 집이 자산이 아니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보여 주었다. 2. 집은 당신의 주머니에 돈을 넣어주지 않을뿐더러 가치가 오른다고 확실하게 보장되..

아스트라제네카 대장주 sk케미칼 주가 [내부링크]

들어가기 앞서서 1. 영국정부가 드디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사용승인을 허가했습니다. 2. 앞으로 5일뒤에는 영국에서 접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3. 하지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여러가지 논란을 만들..

홍정욱 관련주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홍정욱전의원의 정계복귀 설이 나오면서 관련주 종목들이 급등했습니다. 2. 관련주 종목들은 knn 주가, 고려산업 주가, 디지틀조선 주가, 한국프랜즈 주가등입니다. 3. 자세히 종목들을 뜯..

돈공부, 마흔의 돈공부, 자금운용, 자금운용 계획 [내부링크]

저금리 시대를 맞이하여 * 출처: 마흔에 시작하는  은퇴 공부 중에서  1. 금리가 1퍼센트대로 떨어졌다. 2.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3. 그동안 직장생활을 하며 모은 돈을 은행에 예금하고 그 이..

주식투자하는 법, 주식, 주식투자, 주식투자 기초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이 글이 주식을 하려고 고민하는 분들에게, 혹은 주식투자중인 분들에게, 아니면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저 역시 주식으로 망해본 ..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경제신문을 읽는다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부자아빠 vs 가난한아빠 책을 통해 부자들의 습관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2. 우리 모두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1. 가난한 자들과..

sk하이닉스 배당금, 현대차 배당금, 기아차 배당금, 셀트리온 배당금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2020년도 주식시장은 12월30일에 장 마감했습니다. 2. 코스피시장은 전년도 대비 약 30%이상 상승한 대 기록을 세웠습니다. 3.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발생이전으로 극복한 경우는 4번째로..

인생관, 인생관 가치관, 50대 인생관 [내부링크]

50! 마침내 인생관을 확 바꿀때가 왔다. 1. 옛날보다 주량이 줄었다. 며칠 잠을 설치면 영 힘을 못 쓴다. 2. 저녁때가 되면 눈이 침침한 걸 보니 어느새 노안이 시작되었는지 모른다. 3..

주식투자하는 법 2탄, 주식, 주식투자, 주식투자 기초 [내부링크]

주식투자 준비사항 1. 주식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먼저 가까운 증권사를 방문해서 계좌를 계설 혹은 키움증권의 영웅문S와 같은 어플(HTS)을 설치해서 계좌를 계설하면 좋다. 2. 계좌계설 후..

평균수명,건강수명, 기대수명 [내부링크]

사람들의 평균수명이 급격히 늘어난 이유는 무엇일까? 1. 상하수도의 정비 - 상하수도의 정비로 오랫동안 인류를 괴롭혔던  전염병들이 요즘은 거의 사라진것도 사실이다. - 아프리카 사람들..

50세 퇴직, 50세 이후 직업 [내부링크]

50세 넘어 부정적인 감정에 대해서 1. E.H.카의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책이 있다. 2. 역사란 역사가와 사실 사이의 부단한 상호작용의 과정이며, 현재와 과거사이의 끊임없는 대화이다. 3. 여기..

올바른 식습관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출처: 마흔에 시작하는 은퇴공부 중에서 1. 은퇴후의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서는 건강해야 합니다. 2. 건강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의 정립이 필요합니다. 3. 그래서 올바른..

양심의 가책 [내부링크]

들어가기 앞서서 *출처: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1. 우리는 언제까지 과거의 기억에 얾매여서 살아야 할까요 2. 과거의 기억에서 벗어나서 앞으로 나가야 합니다. 3. 그래서 과거의 기억에서 벗어나..

피씨엘 주가, 피씨엘 진단키트, 피씨엘 주가전망, 피씨엘 fda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서 1. 21.01.29(금) 장에서 푸른 바닷속에서 나름 투자자들에게 희망을 안겨준 종목입니다. 2. 대부분의 종목이 하락할때 +14.56% 상승하면서 선전한 종목입니다. 3. 오스트리아 정부의 피씨엘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