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orisis의 등록된 링크

 osorisi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동시 접속,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 정리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에 대해서 알아보자. 디즈니 플러스는 11월 12일 한국에서 공식 오픈했다. 이번 글에서는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 인원, 가격, 가장 싸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봤다. 구독의 홍수 속..

퇴직금 지급 기한은? 퇴직금VS퇴직 연금 차이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퇴직금을 받는 과정, 퇴직금과 퇴직연금 세금 차이, 퇴직금 중간정산, 퇴직금 지급 기한등을 알아보겠다. 1. 퇴직 시에는 퇴직연금을 이체받을 IRP(개인형 퇴직연금) 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회사에..

퇴사 통보 기간? 퇴직 전 후회 말고 꼭 보세요! [내부링크]

MZ세대의 10명 중 3명이 워라밸(Work-Life Balance)를 위해 입사 후 1년이 안되서 퇴사한다고 한다. 퇴사가 하고 싶다면, 이 글을 꼭 한번 읽어보며 퇴사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했으면 좋겠다. (내 자신에게 하는..

아보카도 먹는 법은? 아보카도 효능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느끼하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에 아보카도를 자주 사 먹는다. 이번 글에서는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 자르는 방법 , 아보카도 먹는 법을 알아보겠다.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로 가장 영양가가..

연금 저축과 IRP(개인형 퇴직연금)차이점은? 어떤 것을 먼저 가입할까? [내부링크]

우리는 2월에 연말 정산하고 세금을 심하게 토해내고 나서야 연금저축이나 IRP(개인형 퇴직연금)에 관심을 갖는다. 연금저축과 IRP(개인형 퇴직연금) 어떤 것을 먼저 가입해야 할까? 연금저축이나 IRP(개인형 퇴직..

매경이코노미 신청, 경제신문 읽는 방법 [내부링크]

아버지 세대는 새벽에 일어나서 종이 신문을 읽는 세대이고, 우리 세대는 핸드폰으로 인터넷 신문과 유튜브 등으로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는 세대이다. 경제기사를 꾸준히 읽으면 경제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

신한카드 상생소비지원금 확인방법은? [내부링크]

신한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적립내역 확인방법이다. 먼저 상생소비지원금을 신한카드로 신청하는 것이 우선이다. 1. 신한카드 앱을 다운받고 로그인한다. 2. 로그인 후 첫 화면에 상생 소비 지원금 쓰고 돋보기 누..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은?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물은?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시험을 올해로 3년째 보고 있다. 공부도 하지 않고 매년 3년째 보고 있다. (대단) 에듀윌 공인중개사 학원의 평생회원반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평생회원반은 말 그대로 평생 강의..

월세 복비 계산 방법은? 부동산 중개수수료율 인하됐다고? [내부링크]

10월 19일부터 시행된 공인중개사법 시행규칙에 따라 중개수수료가 인하되었다. 매매의 경우 6~9억 원은 0.5%에서 0.4%로 인하되고, 9~12억은 0.9%에서 0.5%로, 12~15억은 0.9%에서 0.6%로 15억 이상은 0.9%에서 0..

전세대출상환 임대인이냐 임차인이냐? [내부링크]

전세계약이 만료됐는데, 임차인이 전세자금 대출을 받았다면, 임대인은 전세금을 누구에게 돌려줘야 할까? 은행? 아니면 임차인? 결론부터 말하면,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직접 은행에 상환하면 된다. 전세금을..

등기부등본 열람, 등기부등본 보는 법은? [내부링크]

몇 년 전, 층간소음으로 너무 고생했을 때, 윗집의 등기부 등본을 떼 본적이 있다. 집주인이면 절대 나갈 일이 없을 텐데 세입자이기를 기도하고 기도했다. 다행히 몇 달 후 다른 곳으로 이사 가더라. 등기부 등..

인터넷 등기소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등기부등본 보는 법에 대해서 글 쓰려고 하다가, 인터넷 등기소 보안 프로그램 설치오류 때문에, 20분이나 소비했다. 등기부등본 보는 법은 내일 쓰는 걸로.. 인터넷등기소 오류해결방법은 결론부터 말하면, 크..

퇴직연금 DB형이냐 DC형이냐? 퇴직연금 수령방법은? [내부링크]

과거 퇴직금 제도는 회사에서 직원이 퇴직 시 일시금 형태로 지급했다. 이때 회사가 어려워지면, 퇴직금을 떼이는 경우도 많았다. 또한, 한 번에 받은 거액의 퇴직금으로 사업을 해서 망하는 경우도 많았다. (드..

전세자금 대출 받는 법, 확정일자 받는 법은? [내부링크]

정부의 가계 자금 대출 규제로 대출 시장이 꽁꽁 얼어붙어 있는 와중에 전세자금 대출이 다시 풀렸다. 하지만 은행에서도 다소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내년이나 되어야 대출 규제가 지금보다 나아질 것 같다. 전세..

공모주 청약 일정은? 공모주 청약 시 주의사항은? [내부링크]

주식시장이 좋으면 공모주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주식시장이 좋으면 그 열기가 장외시장까지 가고, 주식시장에서 인기가 있는 업종은 장외시장에도 훈풍이 돈다. 기업이 증권시장에서 거래되기 위해서는 일정 조..

카카오페이공모주청약,카카오페이상장,카카오페이청약일정은? [내부링크]

카카오페이가 드디어 상장한다. 상장에 도전하는 것이 이번이 세 번째이다. (삼수) 카카오페이는 처음에는 높은 공모가 논란으로, 두 번째는 금소법(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금융당국의 금융 플랫폼 규제로 증권..

퇴직금 중간정산 서류안내 ,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 양식 [내부링크]

최근 뭐 국회의원 자녀의 50억 퇴직금이 화제가 되고 있다. 누구나 퇴직금을 많이 받고 싶은 마음은 같겠지만, 현실은 은퇴 할 때 받아야 할 퇴직금도 중간정산해서 받아야 할 경우도 많다는 사실! 그렇다. 퇴직..

증여세 신고방법, 증여세 면제한도 계산 방법은?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상속세 증여세율은 OEC회원국의 7배 수준으로 높다. 한국 기업의 상속 증여세율은 세계 1,2위이다. 삼성전자도 이건희의 상속세를 마련하기 위해 배당도 늘리고, 주식 지분도 매각했다. (고배당으로..

반려견 적금 추천, 펫적금 추천 [내부링크]

펫팸족은 pet과 family가 합해진 단어로 애완동물을 가족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는 무려 네 가구 중 한집이다. KB금융지주의 2021년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 가..

ETF 기초 자산은? S&P 500지수는? [내부링크]

ETF,ELS,ELT,선물, 옵션 파생상품 등의 투자상품의 기초가 되는 기초자산을 알아보자. 1. KOSPI200지수 - Korea Stock Price Index 200은 한국을 대표하는 주식 200개 종목의 시가총액을 지수화한 것이다. 200개..

신용 카드 체크 카드 잘 쓰는 방법은? [내부링크]

뻔한듯 뻔하지 않은, 읽다 보면 돈이 되는 정보다. 1. 좋은 신용카드는 사람마다 다르다. 꼼꼼한 성격은 카드 혜택별로 3개 정도 나눠서 쓰는 것을 추천한다. 쇼핑, 주유, 학원비 등의 업종별 할인을 잘 챙기고,..

자녀 통장 개설 서류, 아이 통장 개설 서류는? [내부링크]

자녀들 명의 통장을 만드는데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은 시간이다. 자녀 한 명당 통장 개설 시 걸리는 시간이 최소 30분 이기 걸리기 때문이다. 금융기관에는 오전에 방문하길 추천드린다. 1.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하고 할인 받는 방법은? [내부링크]

신용˙체크 카드로 핸드폰 요금 외에도 다양한 자동이체가 가능하다. 카드로 자동이체하면, 통장 잔액에 신경 쓸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미납, 연체 걱정 안 해도 된다. 오늘은 카드 자동이체 어디까지 가능한지..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카드 캐시백 받는 방법 [내부링크]

상생 소비지원금이 발표되었다. 2021.10.01~2021.11.30 두 달간 시행한다. 1인당 월별 10만 원 한도로, 최대로 받는다면 2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분기(4~6월)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 시 초과분의..

재산세 카드 납부, 카드 할인 총정리 [내부링크]

해당 카드로 지방세를 내기만 하면 혜택을 주는 것이 아니다. 꼭 먼저 응모나 링크를 따라 신청을 해야 한다. 대부분 납부 정상 처리 후 쿠폰을 주는 방식이다. 5가지 카드사에서 진행한다. 우리카드, 삼성카드,..

커피 한잔 값으로 부동산을? 리츠(RETS),리츠투자 [내부링크]

리츠(RETS :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는 부동산 투자 신탁이라는 뜻으로 뮤추얼펀드와 비슷하다. 다수의 투자자에게 자금을 모아 부동산 투자한다. 발생하는 임대수익, 개발수익, 매각차익의 90%를 배당한..

재산세 납부, 재산세 할인 받는 방법은? [내부링크]

7월과 9월은 재산세를 내는 달이다.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부과된다. 주택이면 세액의 1/2씩을 7월과 9월에 나눠서 낸다. 단, 세액이 20만 원 이하이면, 7월에 모두 부과된다. 공동명의이면 나눠서 부과..

전기 요금 인상, 전기 요금 할인 방법은? [내부링크]

2013년 이후 8년 만에 전기 요금이 인상된다. 2021년 10월부터 12월까지 연료비 조정단가를 반영해 전기 요금을 kWh 당 -3원에서 0원으로 3원을 올린다. 한 달에 평균 350kWh를 쓰는 주택용 4인 가구인 경우 매월..

ETF고르는 방법은? ETF이름만 봐도 알 수 있다고? [내부링크]

거래소에 상장된 수많은 ETF, 이름만 봐도 발행사, 추종하는 지수/상품, 운용 전략을 알 수 있다.ETF 읽는 방법을 알아보자. ① KINDEX ② 골드선물 ③ 레버리지 ④ (합성H) 발행사 이름 추종하는 지수/상품 운용..

에르메스 주식 사는 방법은? [내부링크]

코로나19의 보복소비, MZ 세대의 FLEX로 명품 소비는 오히려 늘었다. 백화점 개점 전부터 매장 앞에서 대기하는 '샤넬런', 대신 줄을 서주는 '갓바타'도 생겼다. 유럽의 대표지수인 EuroStoxx50과 CAC40(프랑스)..

ETF 투자방법 - ETF장점, ETF란? [내부링크]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는 주식(Stock)과 펀드(Index Fund)가 합쳐진 뜻이다.  펀드는 자산운용사가 여러 사람의 자금을 모아 돈을 운용하고 수익을 나누는 것이다. 펀드매니저에 따라 수익률 차..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 돈에 대해 이야기하는 주로 채널입니다. - 금융권 13년차, 돈과 관련된 글과 영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를 표방한 머니에이터 오소리언니입니다. -  인생 모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할까 말까 고민하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