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aru2의 등록된 링크

 otaru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2건입니다.

2019 전국대학순위 ( 중앙일보 대학평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taru입니다. 대학교를 졸업한 지는 꽤 되었습니다만, 이번주에 한번 신문기사를 읽던 중, 이 기사는 꼭 리뷰를 해 보고 싶어서 한번 적어봅니다. 2019년 전국 대학교 종합평가 순위표 입니다. 기준은..

영화 스노우 화이트 후기 [내부링크]

영화를 사랑하는 Otaru 입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 다음 영화) 지난 달에 봤었는데 정신이 없어서 이번에 리뷰를 하게 되었네요. 영화 스노우 화이트 입니다. (이미 극장에선 개봉이 끝났을지도 모르..

191109 중국 영화, 열여섯의 봄, 영화 후기(过春天 , The Crossing , 2018) [내부링크]

영화를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어제 본 중국 영화, 열여섯의 봄 영화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중국 제목은 Guo qingchun, 그리고 영문명은 the crossing 입니다. 포스터에서 느껴지는 제목. 심천에 사는 주인공..

191109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 저수지의 개들, 영화 후기 (Reservoir Dogs , 1992) [내부링크]

영화를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사실 1st 블로그에 영화 리뷰를 쓰고 있는데, 아무래도 이 블로그에 색이 없는 듯 하여 여기도 영화 리뷰를 하나 써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의..

191019 군산 맛집, 양푼갈비 스토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시작은 화려했던(?) 방콕 여행으로 열어 보는 쌩뚱맞음... 오늘 리뷰할 식당은 군산에서 맛본 양푼갈비 맛집, 양푼갈비 스토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는데..

191027 잠실역 하노이 트레인 식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taru입니다. 이번 주말은 허리가 안 좋았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영화만 본 것 같아요. 영화 후기는 천천히 블로그를 통해(첫번째 블로그요) 옮겨 적어 보려고 합니다. 첫 영화를 보고 다음 영화(너..

반도체에서 말하는 EUV 에 대해 [내부링크]

EUV 극자외선 extreme ultraviolet 파장의 광원을 이용해 반도체 원판인 웨이퍼에 회로를 그리는 제조공정 기존 공정에 적용중인 불화아르곤 ArF 보다 파장이 13분의 1 수준으로 짧아 미세한 패턴을 새길 수 있다..

[카페 리뷰]강동구청 근처 카페, 카페 항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taru입니다. 영상은 브루나이 여행에서 다녀 왔었던 엠파이어 호텔의 애프터눈 티 세트 영상이에요. 처음 애프터눈 티를 접해서 남겨두려고 영상을 찍었었네요 ㅎㅎ 오늘 소개할 동네 카페 리뷰는 제..

191124 강동구청 비사벌 전주 콩나물국밥, 해장엔 역시 콩나물국밥 [내부링크]

간밤에 술을 한잔 한 otaru입니다. 분당까지 대중교통으로 오갔다 왔더니 너무너무 피곤했는데 그 와중에 술 마시고 늦게 잤네요. 강동구청 쪽에는 콩나물국밥 가게가 몇 군데 있습니다. 지난주에 다녀온 곳은 아..

191123 대치동 은마아파트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taru 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부자 아파트의 기준이라 할 수 있는 대치동 은마아파트 정보를 검색해 봤습니다. (저는 자산가도 아니고 10억도 없기 때문에, 제가 이 아파트에 들어갈 확률은 낮아 보..

191020 군산에서 맛본 쫄복 요리, 월명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taru입니다. 이번 주말 10월 19~20일에는 군산에 머물렀었는데요. 이틀간 군산cc에 머무르며 총 36홀을 치고, 오후에 이동해서 월명옥 이라는 식당에서 쫄복 이라는 복어 요리를 먹었습니다. 주말에..

중국 웨이하이 시내 맛집, 옥천칠미 (철판요리) [내부링크]

여행을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중국 웨이하이 골프여행 때 다녀왔던 철판요리 가게, 옥천칠미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시작은 산뜻하게(?) 중국이 아닌 미얀마의 쉐다곤 파고다 영상으로 열어 봅니다. (보시고 흡족..

190917 영웅본색2 주제가 미래분향일자, 광동어 발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taru 입니다. 영웅본색2 주제가 를 불러 보려고 노력을 해 보고 유튜브도 찾고 했었는데, '창바' 라는 중국노래 부르기 어플을 쓰려고 영웅본색2 주제가인 미래분향일자 의 광동어 발음을 그대로 한..

190916 혼자서 코인노래방 부른 노래들 리뷰 [내부링크]

Otaru입니다. 두번째 블로그는 항상 뭘 쓰려다가 잘 안되고 하하.. 기분이 묘했던 오늘. 점점 같이 놀 사람이 줄어드.....는 건 아니고 원래 혼자 뭘 하는 걸 좋아합니다. 오늘은 밤에 퇴근하고 코인노래방을 다녀..

190911 시외버스모바일 어플 오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taru입니다. 오늘 추석 연휴 전이라 그런지 시외버스터미널 어플이 잘 안되서 혼란을 겪고 있네요 이천에서 광주 가는 버스를 타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플이 작동하지 않아 다들 승차권 예매 확인..

190908 주말 점심식사, 한촌설렁탕, 오형제손짜장 [내부링크]

강동 쪽에 거주하고 있는 Otaru 입니다. 여행, 골프, 반려동물 등을 다루고 있는 제 유튜브 채널입니다. 보시고 괜찮은 분들께서는 구독도 눌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 이번 주말에는 장어를 안..

영상으로 수익 창출하기 - 네이버TV 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행과 골프를 사랑하는 Otaru 입니다. 오늘은 영상으로 수익 창출하기 관련 포스팅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웃긴 건 저도 아직 못하고 있.... ㅋㅋㅋ 네이버 TV를 소개하려고 하는데 유튜브 영상을 가..

190826 골마켓 사기꾼 신고해서 검거한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Otaru입니다. 오늘은 다소 특이한 이야기로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일전에 중고 골프채 거래를 하려다가 사기를 당해서, 신고를 한 적이 있거든요. 이미 초여름이라 몇 달이 지난 이야기..

루이비통 다미에 크로스백 [내부링크]

오타루입니다. 오늘은 오래 전 산 루이비통 다미에 크로스백을 리뷰해 보고 싶어서 글을 적습니다. 가방 구입은 2011년말 정도에 인천공항 면세점을 통해 산 것 같네요.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의 루이비통 다미..

광주 상무지구, 김형제 고기의 철학 [내부링크]

7월 27일, 친구들과 광주에 갔었습니다. 원래는 근처에 양갈비를 구워주는 곳이 있다하여 그리로 가려고 했는데, 마감 중이어서 차선으로 택한 곳. 광주 상무지구 김형제 고기의철학 입니다. 일단 고기 사진을.....

190811 골프장 식음료 비용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욥. 골프를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오늘 다녀온 충주의 동촌 골프클럽에서 먹었던 것들을 통해 골프장에서 소비하는 식음료 비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 통상적으로 한국 골프장에서 발생하는 식음료 가격..

190804 식사 [내부링크]

오늘 식사는... 가만있어보자 오늘 남여주 골프클럽을 다녀오느라 아침은 못 먹었구요. 골프장에서 간식은 순대랑 막걸리 수박도 한조각 먹었군요. 경기를 마치고 나서 식사를 만두집에서 코다리 냉면을 먹었어요..

동영상에 모자이크 처리, 소니 베가스를 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taru입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동영상 에디터인 소니 베가스를 이용해서 동영상에 유저의 입맛에 따라 모자이크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상에 타인이 촬영되어 있을 때 블러 처리를 하거나..

190802 저녁 식사 [내부링크]

ㅎㅎ 요즘 데일리로 하는 식사에 대해 적어보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적어도 그리 부담되지 않는 정도라 자주 적어봤었는데요. 오늘 저녁도 식당에서 식사를 했네요. 주 메뉴는 산채볶음밥, 계란후라이와 고추장 맑..

Jnj CC근처 식당, 장흥 장평반점 [내부링크]

장흥에 위치한 장평반점 이란 중식당입니다. 지난 주말에 jnj cc 를 방문하면서 근처에 있다고 해서 식사를 했던 곳이죠 (결국 비가 쏟아져서 라운드는 접었지만요) 장평반점 간판입니다. ㅋㅋㅋ친구가 왜 다 안..

190802 아침 식사 [내부링크]

오늘은 편의점 식사 스타일로 식사를 했네요 삼각김밥 땅콩크림빵 따옴 사과맛 모듬과일

190801 저녁식사 [내부링크]

중국어 수업을 받고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녁식사는 자꾸 과식을 하게 되네요 ㅎ 다이어트 좀 해야되는데 쉽지 않습니다. 저녁식사는 황태순두부찌개 장조림계란 김치 에 식사를 했네요.

190801 점심 식사 [내부링크]

오늘은 점심을 밥으로 먹었어요 오늘 먹은 점심식사 식단은 국물떡볶이 참치가 들어간 주먹밥 오뎅이 들어간 국 반찬으로는 두부를 먹었습니다

190801 아침 식사 [내부링크]

오늘 아침식사는 포테이토 샌드위치 윌 요구르트 파인애플 한조각 그리고 아이스아메리카노 를 마셨습니다. 어제 술자리가 있어서 멍하네요 다들 힘내세요

정읍 맛집, 풍성한 갈비 [내부링크]

정읍 내장산cc 에서 라운드를 마치고 주변에 있는 식당을 갔습니다. 친구가 한번 와본적이 있다고 한, 정읍의 풍성한 슻불갈비 란 곳이에요. 우리는 셋이지만 갈비 3인분이 부족할까 걱정이 되어 4인분을 주문합..

190731 저녁식사 [내부링크]

오늘은 이천에 있는 불난주점 이란 곳에 갔습니다. 사람이 제법 많고 북적북적 하더군요. 바로 앞에 sk 회사가 있어서 그런지 사람이 많았습니다. 우리는 계란말이, 후라이드치킨, 오뎅탕 을 시키고 술은 테라 맥..

190731 오늘의 점심 [내부링크]

오늘 점심은 간단하게 먹으려다가 결국은 과식을 한거 같아요. 삼각김밥 (전주비빔) 맛밤 한봉지 (cj) 크랜베리치킨 샌드위치 헛개차

190731 오늘 아침식사 [내부링크]

어제 술을 많이 먹어서, 오늘은 식당에 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식단은 떡국, 당면오뎅, 누룽지 깍두기김치 시금치나물 장조림메추리알 에 식사하고 마트에서 헛개차를 하나 사왔습니다.

190730 저녁 식사 [내부링크]

오늘 저녁식사는 약속이 있어서, 이천의 고기집, 막퍼주에서 소고기를 먹었습니다. 일전에 막퍼주에서 소고기를 먹은 적이 있는데 오늘은 소주 1.5병 그리고 등심, 채끝살, 살치살 등을 시켜서 먹었어요

190730 오늘의 점심 [내부링크]

운동을 잠깐 한 뒤에 맛본 오늘의 점심. 보통 빵 같은 걸 먹는데요. 오늘은 식당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메뉴인 황태해장국이 나와서 먹었네요. 황태해장국에 황태와 콩나물은 술 마신 뒤 해장하는데..

190730 오늘 아침 [내부링크]

오늘 아침 식사는 스팸김치 삼각김밥 하나, 초코링 비요뜨 하나, 그리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해 봅니다. 힘내세요

천호 레스토랑, 로니로티 [내부링크]

지인과 함께 방문한 천호 로니로티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위치는 올리브영이 있는 쪽 건물 2층이에요 골목으로 들어가셔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목살 스테이크랑 게살 파스타..

TSC 3급 공부, 비교와 관련한 중국어 단어 [내부링크]

오늘도 중국어 수업을 들었습니다. TSC 3급 시험에 출제될 수 있는 단어들 위주로 공부를 했어요. 모르는 단어 위주로 적었구요. 보셔도 자기거로 만드셔야 진정한 중국어 공부가 되겠지요. 船 chuan 배, 선박 (2..

캐슬파인 골프클럽 근처 식당, 홀인원가든 [내부링크]

이름이 참 마음에 드는 홀인원가든 식당입니다. ㅎㅎㅎ 360도cc나 캐슬파인 골프클럽에서 공을 치고 나서 들른다면 가까워서 좋을 곳이네요. c 네명이서 제육쌈밥을 시켰고 가격은 총 6만원이었습니다. 반찬 종..

반도체 상식 사전, 핀펫(finfet) 과 GAA [내부링크]

핀펫 구조 회로의 3면이 전류를 제어하는 게이트에 접촉 GAA 회로의 모든 면이 게이트에 접촉 삼성전자가 3나노제품부터는 핀펫 구조에서 GAA 방식을 이요한다고 합니다

TSC 3급 공부, 중국어 단어 공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otaru입니다. 요즘 일과 마치고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저는 중국에 산 적이 있는데, 요즘은 대화 능력이 중요하니까 TSC라는 중국어 말하기 시험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사실 얼마 안됬구요. ㅎㅎ..

올림픽공원 태국요리, 골든타이 [내부링크]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보셨을 올림픽공원 근처 태국요리 전문점 골든타이에 다녀왔습니다. 일전에 한번 와서 팟타이를 먹었었는데 이 날은 카레양념을 한 새우요리 (이름이 너무 어려워서 까먹음)..

춘천 닭갈비 맛집, 탑골가든 [내부링크]

골프를 사랑하는 Otaru 입니다. 보통 춘천 쪽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마치고 나면 식사를 근처에서 하실텐데요. 저희는 남춘천cc 라운드를 마치고 근처에 있는 탑골가든을 찾았습니다. 다들 아실 것 같긴 합니다만,..

강동구청 이자카야 추천, 우보 [내부링크]

집 근처의 맛집을 소개하는 시간이네요. 지난 주말에 다녀온 강동구청 이자카야 이자카야 우보 란 곳이에요. 위치는, 메가박스 강동의 뒷골목(?) 쪽으로 가면 찾으실 수 있습니당 이자카야 우보에 들어가 메뉴판..

백도어 (back door) 뜻 [내부링크]

백도어의 뜻 백도어 보안 구멍 설계자가 시스템 유지 및 보수 편의를 위해 열어둔 비밀 통로. 화웨이가 지적받고 있는 부분입니다.

타이거슈가 강남점 [내부링크]

타이거슈가 밀크티가 그렇게 맛있다고 극찬을 해서 찾게 되었습니다. 한참을 기다려서 밀크티를 얻었던 이날 요즘 인기가 많다보니 다른 브랜드에서도 많이들 흑설탕 밀크티를 출시하는 것 같네요. 주문을 하고..

중고거래 사기를 피하는 법 (구매 전 체크할 것, 경찰에 신고하기) [내부링크]

휴...오늘은 씁쓸한 얘기를 좀 써봐야 겠군요. 다른 블로그를 통해서 골마켓 이라는 골프용품 거래 및 골프 예약 사이트를 소개, 그리고 칭찬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자주 이용합니다.) 아래 사진을 잠깐 보..

희토류 뜻 [내부링크]

희토류 뜻 디스프로슘, 네오디뮴 등 매장량이 매우 적은 희소금속. 원소번호 21번 39번 57-71번인 17개 원소가 희토류에 속한다 전기자동차, 풍력 발전기, lcd 등의 핵심 원료로 4차 산업혁명의 쌀 이라고 불린다...

어린이대공원역 근처 닮 & 리에또 [내부링크]

어린이대공원 역 쪽에서 멀지않은 곳 닮, 리에또 카페와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함께 하는듯 했습니다. 들어갈 때 사람이 별로 없어서 좋았어요 자몽 스무디와 산딸기 스무디를 시켰어요 고르곤졸라 파스타와 불고..

남춘천 cc 가기 전 조식, 명품정통곰탕(소양강 한우곰탕) [내부링크]

골프를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지인들과 골프를 치러 가기로 한 날, 남춘천 컨트리클럽 주변에 조식을 먹어야되는데 어디로 가야되나 고민을 하던 중, 블로그에 많이 나와있는 명품정통곰탕 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한강진 카페, 콜렉티보 [내부링크]

여행을 사랑하는 otaru 입니다. 지난 주말에 한강진 쪽에 다녀왔는데 둘러보다가 한강진 카페 콜렉티보 란 곳에 다녀왔답니다. 한강진 사유 란 카페에 먼저 갔었다가 너무 많은 사람에 다소 놀라 바깥을 걷던 중..

팔당 스타벅스 옆, 힘찬낙지 [내부링크]

하남팔당 스타벅스 주말에 데이트 장소로 많이들 가실 것 같습니다. (저도 오늘 다녀왔구요) 보통 경치 감상하다가 식사하러 가시는 분들이 좀 계시더군요. 친구와 저녁으로 뭘 먹을까 하다가 바로 옆에 있는 힘찬..

카카오프렌즈골프 이벤트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의 카카오프렌즈 골프 계정에서, 캐디백 사진에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를 붙여 응모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5월7일부터 5월20일까지 진행되서 저도 참가해 봤습니다 ㅋㅋ 인스타그램 카카오프렌즈..

골마켓에 골프용품 팔기 [내부링크]

간밤에 골프용품 중고거래가 가장 활발한 사이트인 네이버 카페 골마켓에 물건을 판매했어요. 이것저것 안 쓰고 있는 골프용품들이나 골프클럽(드라이버~퍼터) 들은 골마켓을 통해 사고 파는게 가장 편하고 좋을..

190421 강동역 카페, Doran Doran (도란도란) [내부링크]

여길 가려고 간 건 아닌데, 바로 옆 비엔나 카페가 너무 흥해서 어쩌다보니 카페를 찾다가 강동역~길동사거리 구간에 위치한 도란도란 카페를 찾았습니다. 모카케이크, 저는 고구마 라떼 여친은 카페라떼를 시켜..

일상 [내부링크]

포스팅을 올려야 되는데 요즘 너무 바쁘다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 쉽지 않네요. 도쿄여행 포스팅도 못 하고 있고 5월에 가는 미얀마 숙소도 못 잡은 상태입니다 ㅋ 생활에 여유를 얼른 찾아야겠어요 ㅎ

190330 광화문 우드 앤 브릭 (Wood and brick) [내부링크]

어제는 인사동에 갔다가, 흘러 흘러 광화문의 우드 앤 브릭 이란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다녀왔습니다. 가려고 간 게 아닌데 날이 추워서 에라 모르겠다(?) 의미가 더 강했던 이날.ㅋㅋ 코스 요리는 5~6만원 선이군..

한남동 곤트란쉐리에 [내부링크]

한남에 처음 가본 저. 지인과 함께 디뮤지엄의 전시회를 보려다가 실패하고.. 그때가 늦은 오후였던지라, 지인과 주변에 보이는 카페를 하나 들어가기로 마음먹고, 걷다가 우연히 얻어걸린 곤트란쉐리에 로 들어가..

잠실 피에프창 후기 P.F CHANG [내부링크]

잠실 롯데월드몰 피에프창 후기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피에프창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다녀온지는 좀 되었습니다. ㅎㅎ 그 동안 롯데월드몰을 지나가면서 중화요리 집인가? 했었는데, 그렇지는 않고 아시안 푸..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입 지급을 받으려면 애드센스에서 보내주는 핀번호를 입력해야 하죠. 아직 애드센스 지급 기준인 100달러도 넘지 못했는데 그래도 뿌듯합니다. 2월 18일에 보냈다고 했는데, 오늘 3월 23일에..

190321 로지텍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내부링크]

otaru입니다. 오늘은 IT 리뷰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거창하진 않고,,,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사게 되어 포스팅을 합니다. 제가 구입한 세트는 아래와 같이,, 로지텍 MK300r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입니다...

석촌호수 가볼만한 곳, 비스트로엘 [내부링크]

석촌호수 가볼만한 곳, 비스트로엘 이 곳은 석촌호수 앞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아마 근처를 지나가시거나 바로 앞에 있는 송리단길에 진입하시는 경우 익숙하게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인과 둘이서..

잠실역 근처 레스토랑, 마노디셰프 잠실점 [내부링크]

이번주 금요일에 다녀온 마노디셰프 잠실점. 이름이고 뭐고 모르는 상태에서 지인을 만나 갑자기 쏟아진 눈, 비 때문에 잠실역 7번출구 쪽 타워 730으로 피신했습니다. 원래 회 먹으러 가려다가 계획을 바꿔 비를..

한강이 보이는 카페, 플레이트 485 [내부링크]

플레이트 485, 카페 리뷰 주말에 다녀온 플레이트 485 입니다. 팔당댐 쪽 스타벅스 카페의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베이커리 류의 간단한 식사도 가능한 듯 합니다 일몰이 지기 전 방문했다가, 밤쯤 해서 나왔..

올림픽공원 골든타이 후기 [내부링크]

생 어거스틴 같은 아시아 요리 식당의 경으 우리나라 입맛에 맞게 되어 먹기는 편하지만 아쉬운 점이 좀 있었습니다. 주말에 다녀온 태국요리 식당 골든타이 지인과 함께 방문한 시간은 오후 2시쯤 이었는데도 사..

강동역 길동사거리 맛집, 나주곰탕 [내부링크]

국밥을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자주 가는 식당은 아닌데, 가끔 생각날 때 한 번씩 찾는 나주곰탕 집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이번주 평일에 한번 다녀왔습니다,,^^ (지도 기준 저쯤 됩니다. 공항버스 내리는 곳이요..

골프 그립 교환하기, 골프프라이드 그립 [내부링크]

드라이버 그립을 바꿔 보려고, 골프그립 키트(?) 를 구매했어요 가장 기본형인 골프프라이드 그립입니다. 옵션에 양면테이프, 솔벤트가 함께 포함됬네요. 참고로 솔벤트는 휘발성이 있기 때문에 보관에 꼭 유의..

서울국제마라톤 준비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 없이 서울 국제마라톤에 참가합니다. 어느덧 2년차가 되었네요. ^^ 할때마다 고생고생 끝에 완주하곤 했는데 말이죠.ㅋㅋ 붉은 빛 비닐에 배송되어 온 서울국제마라톤 소품들. 검은 비닐에 짐을 챙..

180304 오늘 운동 [내부링크]

(사진 : 센트럴 파타야 by 화웨이p20 pro) 4일간 여행 가서 너무 먹어서 오늘 출근하고 오후 점심을 이용해 운동을 했습니다. 골프를 치고 난 뒤라 근육통이 좀 있네요. 무리하지 않는 방향으로 윗몸일으키기, 턱..

190303 성내동 순대국밥 [내부링크]

순대국을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어렸을 적에는 입에도 안 대던 순대를 군대에서 안 먹는다고 했다가 욕을 먹은 뒤로부터는 없어서 못 먹고 있네요. 파타야 골프여행을 마치고 돌아와 빨래를 돌려놓고, 동네에 위..

190226 2월 마지막주, 주식 잔고 현황 [내부링크]

2월 마지막주, 주식 잔고 현황 2019년도 어느덧 마지막주에 다다랐네요. 시간이 참 빠릅니다. 누가 물어보지도 않고, 관심도 없지만 꾸준히 업데이트 하는 저의 주식 잔고 현황 저는 nh투자증권의 트레이딩 시스템..

망고 먹기 [내부링크]

망고를 사랑하는 Otaru입니다. 며칠 전 강동식자재마트에서 사온 망고 하나를 개봉해서 먹었답니다. 망고는 만져보면 말랑말랑한 느낌일 때 비로소 숙성이 된 거라고 봐야하는데, 나머지 2개는 아직 좀 딱딱한 감..

테이스팅룸 잠실 리뷰 [내부링크]

잠실 롯데월드몰 5층의 테이스팅룸 잠실에 다녀왔습니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을 나서면 보이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한번쯤 가볼까 했는데 이번에 한 번 다녀왔네요. 주말 디너의 경우 사람이 몰리는 시간을 피..

강동식자재마트, 과일 사기 [내부링크]

이 블로그에는 제 일상을 주로 담아보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이 거의 안 찾으시는데, ㅋㅋ 그래두요) 오늘 마침 천호 이마트가 쉬는 날이어서, 동네에 있는 강동식자재마트에 과일을 사러 들렀어요. 바나나 사러..

천호역 블랑제리 [내부링크]

천호역 블랑제리는 빵이 유명한 베이커리 입니다. 천호역 8번출구 근처에 있는 목각인형(?) 을 찾으시면 있는 곳. 오늘 저는 선물용 마카롱 구입을 위해 잠깐 들렀어요. 산딸기마카롱 하나를 고르고 선물용 7개..

이천 한우식당, 막퍼주 [내부링크]

이천 한우식당, 막퍼주 쉬는 날 방문한 이천의 한우식당 막퍼주 란 곳입니다. 아는 분들이 가성비 좋은 한우 식당이 있다고 하여 음머음머를 외치며 따라갔던 곳이네요. 이천 터미널 인근에 있는데 좁은 길에 있었..

190221 오늘자 주식 잔고 현황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Otaru입니다. 저는 많은 액수를 주식에 쏟을 여력은 없다보니... 약 1000만원 정도를 주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여러 정보를 참고해 가며, 그리고 IT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실을..

순천 장어 맛집, 강변장어 [내부링크]

순천 장어맛집, 강변장어 보통 순천에 내려가면 한 번씩 들르는 곳이 있습니다. 한 곳은 순천만 명품관, 한 곳은 강변장어 입니다.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한참 전) 댕댕이가 잔뜩 있던 곳인데,, 지금은 어미 개만..

190130_운동 일지 [내부링크]

저는 몇해 전부터 비만이었습니다. 식습관도 안좋고 운동 효과도 점점 안 나고 밤에 뭐 먹고 하다보니 살이 몇년간 계속 쪄서 키가 작은데도 2018년 최고 몸무게를 찍었었죠(비만 진단) 작년 11월부터 운동과 더불..

190129_강남역에서 보낸 저녁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에 사진은 위에거 한 장이에요. 집에 갈때 사진이에요.) 모처럼 이른 퇴근을 하고 미리 잡아두었던 약속을 위해 강남역에 내렸습니다. 사실 강남은 빈곤한 제가 돌아다니기 어울리는 곳은 아니지만,..

190128, 끄적끄적 [내부링크]

월요일부터 술을 한잔 했더니 몹시 피곤한 느낌입니다. 겨우겨우 술을 깨고 컴퓨터 앞에 앉아 네이버 쪽 광고 글도 한 건 했는데, 하필 세부 쪽 카테고리가 겹쳐서 양쪽 광고사 사이에서 진땀을 뺐네요. 두근두근..

먹고 있는 것들, 정관장 홍삼대정 데일리스틱 [내부링크]

Otaru입니다. 건강할 때 지키자 생각하고 운동도 하고, 식생활도 조절하고 술도 적당히 마시는 생활을 합니다. 그것에 더해서 영양 보충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영양이라고 쓰는게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정관장..

ASUS 노트북 구매 후기, ASUS F542UA-DM563T [내부링크]

노트북을 샀습니다 여러분... ASUS 노트북은 처음인데, 이번에 드디어 써 보게 되는군요. 직전까지 썼던 HP 노트북입니다. 울트라북이라고 꽤 비쌌어요.. 4~5년 전 기준으로 100만원 초반이었으니까요.ㅠㅠ 128GB..

방이동 홍콩반점 [내부링크]

방이동에 있는 홍콩반점에서 고추짬뽕을 먹었습니다. 친구는 볶음짬뽕을 먹었고, 군만두를 곁들여서 먹었습니다. 고추짬뽕의 모습입니다. 홍합이 제법 들어가 있고, 사진에서 보시듯 고추가 많이 썰어 올라가 있..

용인 동백 동백궁 돼지갈비 [내부링크]

며칠 전 다녀온 용인 동백의 동백궁 이란 고급 음식점 후기를 적어 봅니다. 고기집 동백궁은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돼지갈비 전용관과 소고기 전용관이 따로 있는 듯했습니다. 고기를 먹을 줄..

190215 점심시간의 운동 [내부링크]

사진은 오늘이 아니에요 ㅋ 금요일 오후입니다. 공교롭게 수요일에는 휴가였었고 운동을 못하고 넘어 갔었고 목요일에는 사정이 있어서 점심에 하는 운동을 못 했네요. 오늘은 제 시간에 헬스장에 와서 다행이에..

190213 오늘 일상 [내부링크]

사진 없는 일상 이야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일기에 가깝겠군요. 어제 친구의 부친상 소식을 들었습니다. 고향 친구는 순천에 장례식장을 마련했음을 알렸고 오늘 오전에 출발해서 저녁쯤 돌아오는 일정이었습니다...

설에 만난 진돗개, 진순이 [내부링크]

진돗개 진순이 시골에서 키우고 있는 진돗개 진순이 입니다. 이름이 진순이 인건,,뭐랄까 엄마가 그냥 대충 지으신 것 같네요.ㅎㅎㅎ 원래 엄마가 관리하시는 농장에는 개가 두마리 였습니다. 하얀 진돌이랑 까만..

하얀 코끼리 뜻 [내부링크]

라가르드 IMF 총재의 인용으로 뜻이 긍금해 기록해 둡니다. 하얀 코끼리 겉이 화려하지만 비용은 많이 들고 실속이 없는 일

골프 드라이버, 핑 G20 [내부링크]

오늘은 제 골프클럽에 대해 적어보려고 해요. (저는 2세트의 골프채 세트가 있습니다. 사정상 두 군데에서 출발하는 경우가 있어서요.ㅎㅎ) 1번 우드, 그러니까 드라이버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그냥 편하게 읽어주..

190208 주식 잔고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taru입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저의 주식잔고 현황을 공개해 보려구요. (씁쓸).... 저는 NH투자증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주식투자를 하고 있고,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미국주식)에 투자..

190207_천호 라그릴리아 후기 [내부링크]

오늘 점심은 지인과 천호 라그릴리아에 다녀왔습니다. 연휴 기간동안 신나게 용돈 탕진을 했군요. 종목은 스테이크와 파스타. ㅋㅋ 위치는 천호 현대백화점 1층 화장품관을 돌다 보면 어느 카페와 함께 위치해 있..

190203 아사히 수퍼 드라이 맥주, 새우깡 [내부링크]

내일 고향으로 내려 갑니다. 문득 나이먹은 노총각을 정신없이 공격할 여러 친척어르신들이 생각나, 편의점에 가서 맥주를 사 마시기로 합니다. 다이어트 중이었는데,,, 아사히 수퍼드라이 500ml 한 캔과 새우깡..

2017년, 서울재즈페스티벌 후기 [내부링크]

혼자 갔었던 2017 서울 재즈 페스티벌.. 문득 생각이 나서 포스팅을 해 봅니다. 2018년에도 다녀오긴 했는데, 올해는 안 가려구요. (혼자가기 너무 비참해서 이제는 그만..) 표지 사진은 그 때 처음 본, 밀릭 (Mi..

주식 잔고 현황 [내부링크]

주식 잔고 현황 안녕하세요. Otaru입니다. 네이버에서 Otaru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죠.! 오늘은 저의 불행한 주식 잔고에 대해 포스팅 해볼거에요. 원래 남의 불행이 자기의 행복이니까...ㅠㅠ 보시고 다들 기분..

190126_스톡 사진 판매, 셔터스톡 (Shutterstock) [내부링크]

스톡사진 판매, 셔터스톡 (Shutterstock) 생각해 보면, 예전 인터넷 초기 시절부터 사진을 막 갖다가 쓰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게 익숙하던 시절이 있었지요. 저는 싸이월드에서의 스크랩 (퍼가기)..

화웨이 스마트폰, 화웨이 P20 프로 [내부링크]

화웨이 스마트폰, 화웨이 P20 프로 (Huawei P20 프로) 왼쪽이 제가 직전까지 쓰던 아이폰 6S 플러스 오른쪽이 작년 6월 구매해서 쓰기 시작한 화웨이 P20 프로 입니다. 색상은 오로라 색이구요. 당시 (벌써 과거..

사진 보관 어플 리뷰, 네이버 클라우드 [내부링크]

사진 보관 어플 리뷰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보관 어플 리뷰, 네이버 클라우드 Otaru입니다. 오늘은 자주 쓰는 어플리케이션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에 뭘 써볼까 계속 고민 중인데, 딱 떠..

190120_시무룩 [내부링크]

티스토리 두번째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였는데도 광고송출이 되지 않네요. 사이트를 추가하는 게 맞는건지? 인터넷 찾아보니까 별도 작업 없이 애드센스 다른 광고코드 생성해서 붙이면 되는 것 같은데...

190117_일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Otaru입니다. 사진 없는 최근 일상에 대해 간단히 적어볼까 합니다. 1. 다이어트..여전히 ing 점심시간에 운동을 하고, 식사를 조금만 하거나 아예 안하고 있습니다. 저녁은 안먹으려고 하는데 쉽지..

190111 오타루의 두번째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네이버 오타루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Otaru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더 해볼까 해서 개설을 해 봤어요. 주제를 뭘로 할지는 아직 구상을 못했는데, 여행, 골프 이외 주제로(ㅋㅋ) 해보려고 해..

구글 애드센스의 스폰서 광고 삽입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에서의 스폰서 광고를 삽입해 보았습니다. 본문내에 직접 넣어야 할 듯 하여 테스트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스폰서 광고 삽입 방법 :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스폰서 광고를 클릭하여 html 란에 붙여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