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taking의 등록된 링크

 overtak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5건입니다.

가치 투자 / 투자의 자세 [내부링크]

가치 투자 충분히 우량한 주식을 사고, 낮은 가격에 사고, 적정한 가격으로 올라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가치투자를 이루는 3가지 원칙이라고 합니다. 말로는 쉽지만 사실 이것을 실행하기엔 매우 어려울 듯합니..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내부링크]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 때문에 컨택트에서 언택트 사회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에 속하는 언택트 핵심 중심 기술 중 가상현실(AR), 증강 현실(VR..

삼성전자 1분기 배당금 / 실적 / 지급일 / 특별배당 [내부링크]

삼성전자 1분기 실적,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1분기 실적 삼성전자 1분기 잠정 실적 전망이 나왔습니다. 가전과 스마트폰에서 수요 증가로 이어지면서 이익이 많이 발생했다는 분석이며..

임상시험의 단계 / 백신 개발 바이오 업체 [내부링크]

임상시험 모든 약물에 대한 시험 또는 연구 개발 중인 것은 사용 허가 전에 그 약물의 효과와 안전성을 증명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것을 임상 시험이라고 합니다. 임상 시험 목표 임상 시험 기간 동안 개발..

암호화폐 채굴에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이유 / CPU / GPU / 엔비디아 / AMD [내부링크]

암호 화폐 채굴에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래픽 카드가 암호화폐 채굴에 쓰이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왜 CPU의 성능보다 그래픽 카드를 선호 할지에 대해서 우선 컴퓨터의 구성 부..

21년 가족 돌봄 비용 긴급 지원 / 가족 돌봄 휴가 / 신청 [내부링크]

가족 돌봄 비용 긴급 지원 및 가족 돌봄 휴가 가족 돌봄 비용 긴급 지원 및 가족 돌봄 휴가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족 돌봄 휴가 : 근로자의 가족이 아프거나 육아가 필요할 때 단기간 사용 가능한 무급..

마그나 / MGA / LG 합작 법인 / 애플 [내부링크]

마그나 인터내셔널 글로벌 자동차 부품 회사 보쉬, 덴소, 에 이어 3위의 캐나다를 거점으로 두고 있는 마그나 인터내셔널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특징적인 부분은 자동차 부품 제조뿐만 아니라 완성차 회사의 위..

카카오 액면분할 [내부링크]

카카오 액면 분할 카카오가 액면분할 예정입니다 보통주 1주당 가격이 500원에서 5 : 1로 100원으로 분할을 하는데요 분할 전 한 달 정도는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하지만 악재일지 호재일지 모르는 상황이라 이후는..

굴착기 / 현대중공업 / 두산인프라코어 [내부링크]

현대 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굴착기 코로나가 종식되려면 아직 멀게 느껴지지만 이전보다는 사그라드는 추세라 그런지 건설 경기가 조금씩 살아나는 듯합니다. 건설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독보적인 건설..

국내주식 배당 투자 [내부링크]

국내 주식 배당 투자 배당 투자가 투자자의 관심을 끌게 된 것은 외환위기 이후 저금리가 정착되면서부터입니다. 외환 위기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배당투자에 관심을 기울이는 투자자들은 별로 많지 않았습니다. 1..

주식 관련 기본 용어 정리 [내부링크]

주식 용어 정리 기초적인 수준 주식 관련 용어들에 대해 정리해 보려 합니다. 주식 주식은 주식회사의 자본을 구성하는 단위이며 주식을 보유한 주주는 보유한 만큼의 권리와 의무를 가지게 됩니다. 코스피 (KOSPI..

셰일 가스 / LNG 선박 / 관련회사 / 국제 유가 [내부링크]

셰일 가스 전 세계 석유 매장량에 따라 40년 정도 지나면 고갈될 것이라는 우려에 의해 대체에너지를 찾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하는 중입니다. 새로운 에너지원 셰일가스를 발굴되면서 국제 유가에도 큰 영향력을..

LCD / 원리 / 관련 회사 [내부링크]

LCD / 원리 / 관련 회사 오늘날의 실생활에 가장 밀접하고 많이 사용하고 있는 DISPLAY에 대해 특히 TV, 핸드폰, 가전, 자동차 등에서 사용되고 있는 LCD(액정 표시 장치)는 무엇이고 관련 회사는 어떤 곳이 있는..

DIA ETF / 배당금 / 배당월 [내부링크]

DIA ETF (SPDR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ETF Trust) 미국의 다우존스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며 운용 규모는 27조 원 정도 되며 세계 세 번째 자산운용사인 State Street Global Advisors 가 운용하는 ETF입..

태양광 에너지 / 원리 / 관련 회사 [내부링크]

태양광 에너지 전 세계 국가적으로 친환경 에너지 육성 정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전망이 투자 심리도 자극하고 있습니다. 태양광의 가장 큰 수출처가 미국이기 때문에 국내 기업들도..

희토류 / 관련 회사 / 대체물질 [내부링크]

희토류는 무엇일까요? 희토류는 땅에서 구할 수 있으나 거의 없는 성분의 광물입니다. 레어 아이템이죠.. 이름도 희한한 란타넘(Lanthanum), 세륨(Cerium), 디스프로슘(Disprosium) 등... 끝말잇기 끝판왕들이네요..

SK바이오사이언스 / 공모주 청약 / 공모주 청약 결과 [내부링크]

SK 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결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상장 결과 63조 6197억 원으로 역대 최대 증거금을 모은 카카오 게임즈를 넘어섰습니다. 상장 증권사 통합 335.36 대 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경쟁률..

수소차 보조금 / 수소연료전지차 / FCEV / 수소전기차 원리/ 관련 회사 [내부링크]

서울시 수소차 보조금 1. 지원 금액 서울시 보조금은 1,100만 원이고 국비 2,250원이 지원되므로 수소차 구매 시 3,350 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산 수소연료전지차 " 넥쏘 " 에 대해서 지원해..

재테크 / 주식 vs 부동산 [내부링크]

재테크 부동산과 주식은 재테크의 양 축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부동산으로 이익을 보았다는 사람은 많은데 주식으로 이익을 보았다는 사람은 주변에 드문 것 같습니다. 부동산이야 하락한다 해도 "내가..

월트 디즈니 컴퍼니 / DIS / OTT 스티리밍 [내부링크]

월트 디즈니 컴퍼니 / DIS 세계 1위 미디어 그룹 월트 디즈니 컴퍼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923년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 형제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설립했습니다. 공식 마스코트 미키 마우스는 94살..

보스턴 다이내믹스 / 로보틱스 / 현대차그룹 [내부링크]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 카네기멜론대와 MIT 교수로 재직했던 마크 라이버트(Marc Raibert)가 1992년 미국의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내의 벤처 회사로 시작 후..

반도체 / 제조공정 / 관련 회사 [내부링크]

반도체 반도체는 핸드폰, 컴퓨터, 텔레비전, 자동차, 의료기기, AI, 통신, 군사, 위성 등 현대 사회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정도로 밀접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반도체가 무엇이며 제조 공정은 어떻게 진행되고 관..

21년 반도체 업황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내부링크]

21년 반도체 업황 2020년은 세계 반도체 역사상 가장 큰 변화의 시기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최악의 매출 급감이 우려되었지만 비대면 경제의 성장으로 오히려 반도체 시장은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원격 근무, 의..

목표를 현실로 완성하기 [내부링크]

목표를 현실로 완성하기 책인지 어떤 동영상인지 생각나지 않지만 어디선가 보았던 기억이 있어 몇 자 끄적여 보려 합니다. 저 자신의 다짐 또는 일기 느낌이지만 여러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부분 같아 소개..

할리데이비슨 / HOG [내부링크]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 일단 이 회사의 주주는 아니고요 할리데이비슨의 여유로운 감성을 느끼며 즐기는 그런 그냥 단순 로망이 있어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2종 소형 면허증도 없어서 타진 않아도 한번 따..

넷플릭스 / NFLX [내부링크]

넷플릭스 / NFLX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력인 미국의 멀티미디어 OTT 기업입니다. OTT는 Over The Top의 약자로 "셋톱박스 위 "라는 뜻으로 하나의 플랫폼 위에 PC, 스마트폰, 태블릿, 게임기 등의 다양한 것들을 지..

21년 국민 내일 배움 카드 / 국비 교육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 카드 일종의 절약이라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정부 정책 중 국비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급격한 기술 발전에 적응하고 변화에 대..

전기차 국고 보조금 (feat 테슬라) [내부링크]

2021년 전기차 국고 보조금 2020년 전기차 구매 보조금으로 책정된 정부 예산 가운데 1~9월 집행된 금액이 정부 예산 책정 외에 지방자치단체에서 자체적으로 책정된 예산이 부족하여 국고보조금 신청 자체를 받지..

미국 고배당주 / T, MO, MAIN [내부링크]

미국 고배당주 대략 7% 정도의 배당률이며 고배당이면서 배당을 10년 이상 하고 배당 증액을 지속으로 한 종목으로 나름 안전한 종목이라 생각한 3가지 종목입니다. 1. AT&T(T), 배당률 : 7.09%, 배당월 : 2, 5,..

리튬 / 전기차 배터리 / 양극재 / 음극재 / 삼성 SDI / 에코프로비엠 [내부링크]

리튬 배터리 요즘 전기차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전기차의 동력원인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에 주로 사용되는 전지는 리튬이온 배터리입니다. 아래 그림에 보면 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 10만원 도전 [내부링크]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정부에서 도입한 " 탄소포인트제" 란 좋은 제도가 있어 공유드립니다. 온실가스 감축과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해서 시민의식과 참여 확대를 위해 도입한 제도인데요.. 중요한 것은 에너지 절..

SK 하이닉스 / 슈퍼 싸이클이 되돌아 올까? [내부링크]

SK 하이닉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SK 하이닉스는 1983년 현대전자산업으로 반도체 제조업체로 시작하였습니다. 현대그룹 창업주 정주영 회장님의 뜻에 따라 전자사업팀이 공식적으로..

애플카 / 2024년 / 자율주행전기차 [내부링크]

애플 카에 대해 알아볼게요.. 얼마 전 애플이 현대기아차와 자동차 관현 협의를 했었고 무산까지는 아니지만 협상이 중단되었다는 보도를 들었습니다. 애플은 왜 자동차 시장에 뛰어 들려할까요? 자동차 시장의 가..

블로그 글쓰기 [내부링크]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나름 공부해야 할 정보들, 여러 사람들에게 공유할 좋은 정보들 나의 목표 등등.. 을 시간을 내어 블로그에 기록을 합니다. 블로그는 사실 지식과 정보 위주..

비트 코인 / 투자 자산? [내부링크]

비트 코인 비트코인이 투자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투자자산 중의 하나로 인정받는 분위기입니다.. 지난해 페이팔의 비트코인 도입 소식 이후부터 급등세를 보이던 비트코인은 급기야 페이팔의 창업자 출신..

노바티스 / NVS / 배당락일 [내부링크]

노바티스 / NVS / 배당락일 월배당 포트폴리오에 추가되어 있는 노바티스/NV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바티스 인터내셔널 AG(Novartis International AG)는 스위스 바젤에 본사를 둔 다국적 제약회사입니다. 19..

카카오 / KAKAO [내부링크]

카카오 / KAKAO 종목 국내 대표 인터넷 플랫폼 주인 카카오를 살펴보려 합니다. 2020년 카카오의 상승률은 153% 정도 로크 게 상승했던 주가는 올해도 이어가고 있습니다.네이버는 56.8%이며 카카오가 비교적 크게..

쿠팡 / 뉴욕 증시(NYSE) 상장 [내부링크]

쿠팡 상장 코로나 시대에 로켓 배송으로 자주 애용하고 있는 " 쿠팡 " 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회사 : 쿠팡 LLC 자회사 :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 쿠팡 로지스틱스 서비스, 씨피 엘비, 쿠팡 페이 규모 : 중견..

통신비 절약 / 알뜰폰이 제일 저렴 [내부링크]

통신비 절약은 알뜰폰이 제일 저렴한 것 같아 소개드립니다 일단 부자가 되기 위한 조건 중 쓸데없는 나가는 돈을 막아서 뭔가를 투자하고 부를 재창출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필요한 곳에 돈을 쓰는 방향으로 하는..

스타 벅스 / SBUX [내부링크]

스타 벅스 (SBUX) 스타 벅스 (별다방/SBUX)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주변에 하도 많아서 망하진 않겠다 싶어서 제가 투자한 종목이기도 하고 배당도 준다고 하여 포트폴리오에 넣어둔 종목입니다... 스..

4월 한국은행 기준 금리 / 인기 적금 상품 / 우대 금리 조건 [내부링크]

한국은행 기준 금리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한국은행이 금융기관과 환매조건부 증권 매매, 자금조정 예금 및 대출 등의 거래를 할 때 기준이 되는 금리를 "기준 금리" 라고 합니다. 한국은행이 물가 동향, 국내외 경..

월 배당 / 미국 주식 / PFF, PGX, SPHD, VCLT / #2 [내부링크]

PFF,PGX,SPHD,VCLT / 매월 배당받는 미국 주식 저번 포스팅에 이어 매 월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미국 주식 종목들을 추가 정리해보려 합니다. 5. PFF 현재 주가 : 38.10 USD, 배당률 : 4.72% iShares Preferred and..

월 배당 / 미국 주식 / DHY, DIA, MAIN, O / #1 [내부링크]

DHY, DIA, MAIN, O / 매 월 배당받는 미국 주식 매 월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미국 주식 종목들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미국 주식은 일반적으로 분기당 배당을 주는 경우가 많아서 포트폴리오 구성에 따라..

액티비전 블리자드 / ATVI [내부링크]

액티비전 블리자드 나스닥 상장주인 액티비전 블리자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게임 참 좋아하는데요 해외주식 포트폴리오에 있는 종목입니다. (배당은 연 0.4 달러 정도라 적게 주는 편입니다.) 미국의..

21년 애플 교육 할인, 인증 자격, 신학기 프로모션 [내부링크]

21년 애플 교육 할인, 인증자격 이벤트 기간이 조금 지났지만 애플 교육 할인 이벤트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맥북에어 M1은 애플이 직접 자체 기술력으로 만들어 낸 칩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애플의 역사/2000년대 [내부링크]

애플의 역사 1900년대에 이어 2000년 이후 애플은 어떻게 변화되어 성장했을까 한번 알아보려 합니다. 다시 한번 잡스형님 체제로 바뀌면서 본격적으로 오늘날의 애플의 면모를 보이기 시작한 듯합니다. 애플 스..

애플의 역사/1900년대 [내부링크]

애플사의 역사 늘 애플 생태계에 빠져 살고 있고 앞으로도 폐쇄적인 애플만의 고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을지 회사 역사를 통해 찾아보고 싶어 졌고 공학도로서 혁신적인 개발의 큰 획을 그은 회사의 역사..

복리의 마법 / 장기 투자 [내부링크]

복리의 마법, 장기 투자 주식 투자로 부를 늘리는 것을 흔히 복리의 마법이라고 말한다. 복리가 쌓이면서 자산 축적 효과가 일반적인 상상을 넘어서기 때문이다. 1000만 원을 투자해 연 10% 복리로 운용한다고..

자녀 주식 삼성전자, 1,932원 '역대급' 파격 배당 [내부링크]

자녀 주식 삼성전자 주식 투자의 시대입니다. 은행의 예/적금 이율도 별 볼 일 없고 소득은 줄었고 목돈은 없다. 주식으로 돈이 몰리고 있는 듯합니다. 부동산은 규제가 심해지고 은행 금리가 너무 낮아지니 돈..

온누리 상품권 활용 하기 [내부링크]

온누리 상품권 활용 하기 절약의 일환으로 온누리 상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가계에 많은 도움이 된다.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이..

카카오 자유 적금 회전 [내부링크]

카카오 자유 적금 회전 만기 적금 상품을 1년 동안 신규로 가입하여 1년 동안 12개의 통장을 만들면 13개월 차부터 매달 만기가 돌아오며 만기 원리금을 다시 불입하여 회전시키는 방식입니다. 이것은 시드머니..

부의 추월차선 [내부링크]

부의 추월차선 올라타기 방법 나에게 강한 동기부여를 해준 " 부의 추월차선 "이라는 책을 리뷰해보려 합니다. 조금이라도 젊을 때, 인생을 즐길 수 있을 때 부자가 되어라! 『부의 추월차선』은 30대에 자수성가..

해외 ETF [내부링크]

해외 ETF 미국 주식이나 ETF에 관심이 많지만 해외에 투자하려니 뭔가 어려울 것 같지만 생각 보단 어려운 건 아니었습니다. 관심은 있으나 생소한 분들에게 미국 ETF 투자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려 합니다. 우선..

제휴 마케팅 하기 [내부링크]

제휴 마케팅 하기 제휴 마케팅이란 걸 해보려 한다. 우선 제휴 마케팅은 무엇일까? 웹 비지니스 촉진 기법의 하나로서 웹사이트 발행자 어필리에트가 그의 노력에 의해 파트너의 웹사이트에 새로 방문자, 회원,..

서학 개미_포트폴리오 [내부링크]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돈의 액수가 크진 않지만 다달이 소액의 배당금이 들어오는 포트폴리오를 짜보았습니다. 사실 아는 분들은 이미 해외 주식을 시작했겠지만 이제부터라도 시작한 건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