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fa의 등록된 링크

 paf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건입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에서 키보드만을 활용해서 화면 캡쳐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다. 또한 윈도우가 자체 지원하는 캡처 도구 역시 단축키만 알아두면 활용도가 높다. 이외에도 캡쳐..

유튜브 MP3 변환 및 영상 다운로드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영상을 다운로드 하거나 음원만 추출하여 MP3로 변환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 중에서 사이트 또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를 MP3로 변환하거나 영상을 MP4 또는 MOV..

동영상을 gif로 만들기 - EZGIF 사이트 [내부링크]

 EZGIF 사이트에서 사진으로 gif 만들기에 이어 동영상을 gif 만드는 방법을 살펴본다. 동영상을 gif로 만드는 방법 및 무료 사이트도 다수 있지만, EZGIF가 국내에서 유명한 데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움짤..

Wi-Fi 접속 또는 미접속 상황에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내부링크]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방법은 다양하다. 이 중에서 와이파이에 접속한 상황에서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과 와이파이에 접속하지 못한 상황에서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을 살펴본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ip 주소 확인부터 아이피로 실제 집 주소 확인까지 [내부링크]

 ip 주소는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과거에는 cmd에서 ipconfig 명령어를 사용하는 방법이 주로 행해졌지만, 최근에는 포털사이트에서 ip 주소만 입력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할 정도로 간단한다. 더불어 ip 주소를..

Ezgif와 포토샵에서 사진으로 gif 만들기 [내부링크]

 사진으로 gif를 만드는 전통적인 방법은 포토샵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무료로 간단하게 gif를 만드는 사이트가 여럿 등장했고, 그 대표적인 사이트가 바로 Ezgif 이다. 포토샵과 Ezgif에서 사진으로 gif 만드는..

염색약 지우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피부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 방법은 다양하다. 이 중에서 얼굴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 방법과 손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 방법을 중심으로 염색약 지우기 10가지 방법을 살펴본다. 염색약 지우는 10가지 방법..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컴퓨터 제어하는 크롬 원격 데스크톱 [내부링크]

 집 또는 직장 컴퓨터를 원격으로 연결하거나 다른 사람 컴퓨터 화면을 공유하려면 크롬 원격 데스크톱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운영체계인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도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

누끼따기 사이트 - Remove와 Ezremove 비교 [내부링크]

 이미지에서 배경을 제거하는 것을 누끼따기라고 한다. 요즘에는 누끼따기 사이트를 이용해 배경을 간단하게 지울 수 있다. 국내에서 유명한 누끼따기 사이트인 Remove.bg와 회원가입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Ezre..

포토샵으로 배경 지우기 [내부링크]

이미지에서 배경을 지우는 것을 누끼따기라고 한다. 최근에는 포토샵에서도 배경 지우기를 간단하게 할 수 있다. 포토샵 속성 영역에 있는 배경 제거를 활용하여 단순한 배경 이미지와 복잡한 배경 이미지에서 배..

드래그 및 복사 방지 풀기 - 우클릭 차단 종결자 [내부링크]

 최근 들어 많은 웹페이지에서 마우스 드래그 및 복사를 할 수 없다. 물론 크롬, 익스플로러 등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드래그 및 복사 방지를 해제하는 설정 방법이 있지만 조금 번거롭다. 크롬을 사용한다면 확..

녹스 앱플레이어 -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기다 [내부링크]

 모바일 앱을 PC에서 실행하는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에뮬레이터가 녹스 앱플레이어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C에 녹스 앱플레이어를..

제페토 PC 버전 및 모바일 다운로드 [내부링크]

 네이버제트에서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는 모바일에 최적화한 앱이다. PC에서 제페토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녹스 앱플레이어를 활용해 제페토를 다운로드 해야 한다. 제페토를 모바일과 PC에서 다운로..

핸드폰을 TV와 연결하는 핸드폰 TV 미러링 [내부링크]

 TV에서 핸드폰이 구현하는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핸드폰을 연결하는 핸드폰 TV 미러링은 유선 방식과 무선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hdmi 를 연결하는 유선 방식과 크롬캐스트나 마이크로소프트 핸드폰 연결이라..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 한글이 이상해요 [내부링크]

 키보드 오류 중에서 한글이 이상하게 나오는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현상에 대한 원인과 해결법을 살펴본다. 대부분 음성 인식 기능 오작동으로 발생하는 오류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종료를 이용..

로블록스 설치 - 로블록스 회원가입부터 다운로드까지 [내부링크]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보니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 한국인들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로블록스 설치와 관련하여 로블록스 바로가기를 통한 로블록스 회원가입부터 로블록스 다운로드..

코딩 초보를 위한 코딩 독학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국내에 코딩붐이라고 할 만큼 코딩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코딩을 독학으로 배우기에 적합한 코딩 사이트로 가장 범용적인 생활코딩, w3Schools, MDN를 추천한다. (기존에 썼던 글인데..

키보드 자판 오류 - 한글이 나오지 않거나 깨질 때 [내부링크]

 컴퓨터 키보드가 작동을 하지 않거나 글자 입력 또는 한글이 나오지 않고 영어로만 나오는 등 키보드 자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래를 보면 ctfmon, 노트북의 경..

2023년 최저임금 460원 올랐어요 [내부링크]

 2023년 최저임금이 올해 2022년 9,160원보다 5.0% 오른 시간당 9,620원으로 결정됐다. 이는 시간당 460원 오른 것으로 월 환산액은 2022년 191만 4440원에 비해 9만 6140원 인상한 201만 580원이다. 시간당 962..

에어컨 냄새 제거 - 16도에 맞춰 1시간 가동하라 [내부링크]

 이제 본격적으로 에어컨을 가동해야 하는 여름이다. 더위에 민감한 분들은 벌써 에어컨을 켰을 것이다. 그런데 거의 10달 가까이 방치하다시피한 에어컨을 다시 켜보니 퀘퀘한 냄새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럴..

전문가 소견 토대로 한 원숭이두창 증상 및 대비 [내부링크]

국내에서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원숭이두창 증상에 대한 전문가 소견 및 정부 입장을 토대로 정확한 원숭이두창 대비를 하고자 합니다. 이에 가천의대 예방의학과 정재훈 교수님이 페이스북에 포스팅..

가상세계 업그레이드 버전인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가상세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봐도 무방한 메타버스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메타버스 유래부터 개념까지 메타버스란 무엇인가에 대해 살펴보면서 메타버스 로드맵에 등장하는 4가지 메타버스..

자바스크립트 이벤트 좌표 - 클릭한 곳의 좌표 보기 [내부링크]

 브라우저 화면의 위치를 찾고자 할 때 즉, 이벤트 좌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바스크립트의 DOM EVENT를 살펴본다. 현재 브라우저 화면의 어느 곳이든 클릭하면 파란색 박스 안에  클릭한 곳의 좌표가 표시된다..

웹은 무엇으로 만드는가? [내부링크]

 웹은 HTML, CSS, JavaScript로 만들어진다. 처음에 웹이 등장할 때만 해도 HTML만 있었다. 웹은 정보를 담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기에, HTML 하나 만으로도 충분했다. 하지만 오늘날에 웹은 CSS와 JavaScript..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에 대해 개발자 ie 추모비로 답하다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웹브라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지난 6월 15일부터 서비스 지원을 종료했다. 이에 대한 개발자들의 대답은 ie 추모비에 담긴 애증과 애환이 아닐까? 그렇다고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사라지는 건..

자바스크립트 에러 처리 - try catch finally [내부링크]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 코드를 작성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발생한 에러에 대처하지 않고 방치하면 프로그램은 강제 종료된다. 이때 자바스크립트 try catch finally문으로 에어 처리를 할 수 있다. 1) 에어 처리..

async await 비동기 코드 작성하기 [내부링크]

 async / await를 사용하면 읽기 쉽고 유지보수가 편리한 비동기 코드를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다. await는 async function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async await는 프로미스를 기반으로 동작하며 프로미스를 반..

자바스크립트 프로미스 - ES6 비동기처리 [내부링크]

프로미스는 이전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다음 작업을 연기 시키거나, 작업실패를 대응할 수 있는 비교적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기능이다. Javascript promise는 비동기 작업 순서가 동기식으로 정확하게 작동되게 도..

평화로운 나라 순위 - 세계평화지수(GPI) 2022 [내부링크]

 2022년 세계평화지수에 따르면 가장 평화로운 나라는 아이슬란드, 가장 평화롭지 않은 나라는 아프가니스탄이다. 흥미로운 부분은 한국이 43위인데, 미국은 129위이고 일본은 10위라는 것, 더구나 아시아 지역에..

리액트 튜토리얼 - 초보자를 위한 React18 기반의 리액트 기초 [내부링크]

 2022 버전 React18를 베이스로 리액트를 처음 접하는 이들을 위해 가장 기초적인 리액트 사용법을 담았다. jsx, props, state라는 리액트만의 고유한 특징과 리액트에서 사용되는 CSS 및 자바스크립트 특징까지..

epub 전자책 만들기의 모든 것 - 시길(sigil) 사용법 [내부링크]

 시길(sigil)을 활용한 epub 즉, 전자책 만들기의 모든 것을 살펴본다. 전자책 파일 형식은 어도비사의 PDF, 아마존의 Mobi 파일 형식의 AZW, epub가 있지만, 국제적으로 html을 기준으로 만든 EPUB로 표준화하는..

이미지매핑 방식으로 뉴스레터 만들기 [내부링크]

뉴스레터 기본과 HTML로 뉴스레터를 만드는 방식에 이어 이미지매핑 방식으로 뉴스레터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이미지의 좌표인 이미지 맵을 활용하여 url을 연결하는 게 핵심이다. Contents 뉴스..

이메일 뉴스레터 만들기 (html 코딩 방식) [내부링크]

 이메일 뉴스레터는 HTML를 사용하여 코딩하는 방식과 보여질 뉴스레터 전부를 하나의 이미지로 만든 후에 연결하는 방식, 즉, 2가지가 있다. 이미지를 연결하는 방식이 조금 더 쉽지만, HTML으로 코딩하는 방식..

이메일 뉴스레터 제작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정보 [내부링크]

이메일 광고를 통해 자주 볼 수 있는 이메일 뉴스레터는 html 코딩으로 제작하지만, 이미지 하나를 연결하는 소위 통이미지 연결 방식의 이메일 뉴스레터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개관에 해당하는 이번 파트에서는..

자바스크립트 변수 let, const vs var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변수는 let, const, var가 있다. var는 old 버전이고 let과 const가 new 버전이다. " var는 더 이상 사용하지 말고 let과 const를 자바스크립트 변수로 사용해야 한다. " Javascript variable var va..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확장 추천 '필수 기능' [내부링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확장 추천 '필수 기능 3가지' 비주얼 스튜디어 코드를 설치한 후에 반드시 설치해야 할 익스텐션 3가지를 소개한다. 비주얼 스튜디어 코드는 익스텐션이 워낙 풍부해서 활용하기에 유용한 기..

자바스크립트 테이블 복제(노드) [내부링크]

노드 복제 하기 아래 테이블의 노드 복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맨 처음 테이블 라인이 복제된다. 관련한 키워드는 cloneNode(true) 이다. 노드 복제  아래 노드 복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테이블의 맨 위칸이 테이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 및 한글 (Live Server 설치) [내부링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코딩 에디터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이다. 무료 에디터임에도 막강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프로그래머들에게 사랑받는 에디터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설치에 어려움을 겪거나..

자바스크립트로 이미지 변경하기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해서 이미지를 변경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엘리먼트 노드의 속성 변경하기 - 첫번째 방법 숫자를 입력하면 지정한 이미지가 출력된다. 각 이미지를 변수에 담아 이미지 소스에 링..

자바스크립트로 스타일 변경하기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로 style 변경하기  인풋창에서 색상을 선택한 후에 버튼을 클릭하면 보더의 색상이 바뀐다. 보더 색상 바꾸기 input 값에 따라 박스의 보더 색상을 바꾸기 btn.onclick = function(){ 잘못된 방법 /..

DOM 제어 대상 찾기 [내부링크]

 DOM은 Document Object Model로 약자로 HTML 문서의 계층적 구조와 정보를 표현하며 이를 제어할 수 있는 API, 즉, 프로퍼티와 메서드를 제공하는 트리 자료구조이다.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DOM를 조작하기 위..

자바스크립트로 계산기 만들기 [내부링크]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계산기 제작 시 체크 포인트 input 태그 활용해 값을 받아옴 입력한 값은 글자로 인식되므로, 이를 숫자로 인식되도록 해야함 입력할 input 태그를 불러오고, 이를 숫자 형식으로 변환..

자바스크립트 클로저 [내부링크]

클로저 closer 클로저란 외부변수를 기억하고 이 외부변수에 접근할 수 있는 함수를 의미한다. 자바스크립트에서는 대부분 함수가 자연스럽게 클로저 된다. function outer(){ let a = 3; return function inner()..

자바스크립트 함수 기본 원리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함수는 3가지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다.1번은 잘 안 쓰지만 자바스크립트가 내부적으로 함수를 생성하는 원리에 해당한다. 보통 익명함수(표현식)인 2번을 주로 활용한다. 2번은 표현식이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