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bypaige-j의 등록된 링크

 pagebypaige-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적립 기준? 관련 정보 총 정리 [내부링크]

지난 재난지원금 이후로 상생소비지원금(신용카드 캐시백)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은 올 2분기 카드 사용액의 초과분만큼을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 해 주는 사업입니다. 월 최대 10만원, 총 20만..

간단하지만 효과는 제대로! 유산소 홈트 멜킨 스텝퍼 트위스트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밖에 나가는 일이 적어지면서 홈트가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집에서 영상을 보며 이런저런 운동들을 따라했었는데, 유산소 운동은 집에서 하기 어렵더라구요. 밖에 나가서 걷거나 뛰..

부정행위 때문에 인터넷을 끊어버린 나라 [내부링크]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는 많은 유익을 누릴 수 있지만, 어디에나 반대되는 것이 있듯이 기술을 악용하는 그림자 역시 늘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인도는 교육열이 굉장히 높기로 유명한데, 인도에서는 대입시험과..

로봇과 함께하는 세상이 멀지 않은걸까, 가정용 로봇 아스트로 [내부링크]

세계 1위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이 가정용 AI 로봇 아스트로를 발표했습니다. (아이돌 아스트로가 생각 나지만.. 그 아스트로가 아닙니다.) 아마존의 인공지능 음성비서인 알렉사에게 바퀴를 달아준 이 로봇은..

지도 앱이 산불에서 사람들을 돕는 방법 [내부링크]

기후변화 혹은 사람의 부주의 등 다양한 이유로 산불이 일어나는 소식을 종종 듣습니다. 이는 생태계에만 치명적인 것이 아니라 인근의 모든 사람들에게도 치명적이죠. 최근 세계 최대 검색엔진인 구글에서는 구..

하객입장에서의 신도림 라마다호텔 예식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지인의 결혼식이 있어 신도림 라마다호텔을 방문 했습니다. 코시국에 이래저래 결혼식를 간다는 것도 쉽지가 않아서 아쉬울 때가 많았는데 이번에는 홀 입장권도 획득(?)하고 여건이 맞아 기쁜 마음으로 참..

인스타그램 키즈 개발을 중단 시킨 논란 [내부링크]

오늘날 SNS는 우리의 일상 그 자체나 다름 없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 구분 할 것 없이 대다수의 사람들이 SNS를 애용하고 이를 통해 많은 경험들을 합니다. 세계최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은 자회사인 인..

신도림 디큐브시티에서 무료로 보조배터리 대여하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신도림에서 친구를 만났는데 친구 배터리가 2%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깜빡하고 충전을 못시키는 바람에 그렇다나....^_ㅜ.. 심지어 충전기까지 놓고오는 바람에 어디 카페에 가서 충전을 할 수도 없는..

용산 아이파크몰 식당가 일본 라멘 전문점 멘무샤 [내부링크]

컴퓨터 부품을 구매할 일이 있어서 용산에 들렀어요. 어렸을 때 친오빠를 따라 구경갔던 용산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전히 좀 칙칙한 부분이 있는 곳이지만 아이파크몰을 중심으로..

높이 연장까지 가능한 가성비 최고 베스트로딩 삼각대 [내부링크]

처음 카메라에 관심을 가졌을 때, 친구에게 삼각대를 빌려본 적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DSLR이 무겁기도 했었고, 무겁다보니 찍을 때는 몰랐는데 나중에 사진을 보정할 때 보니까 다 흔들렸었더라구요. 셀프 촬영..

막창 초보도 맛있게 먹을 것 같은 깔끔한 맛, 방화 하우돈곱창 [내부링크]

친구가 동네에 정말 맛있는 막창집을 찾았다고 추천해서 방문하게 된 하우돈곱창! 이 날은 곱창보다 막창이 땡기던 날이라 막창을 목표로 방문했습니다. 신방화역 1번 출구에서 쭉 올라가다보면 찾을 수 있는데,..

부드럽고 바삭바삭한 돈카츠가 먹고싶은 날 카츠공방(남부터미널점) [내부링크]

예술의 전당 근처를 갔다가 때마침 점심시간이라 주변에 먹을만한 곳을 찾았습니다. 마침 지인에게 괜찮은 돈카츠 가게가 있다는 말을 듣고는 별 고민 없이 바로 방문했어요. <영업시간> 월~금: 오전 11시-오후9시..

집에서도 캠핑 온 것처럼 즐길 수 있는 비스카(VISKA) 멀티 그릴 [내부링크]

어느날 갑자기 멀티 쿠커가 사고 싶어졌는데, 그런 제 마음을 어떻게 알았는지... 추석 선물로 멀티 그릴을 받게 되었어요. :D 색상은 제이드와 아이보리 두가지가 있는데, 둘 다 색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저는..

야경이 예쁜 호캉스는 어때?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슈페리어더블 [내부링크]

휴가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싶기는 한데, 하루쯤은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인천 송도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에서 숙박을 하고 왔습니다. 오크우드 호텔의 체크인은 36층에서 하..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부터 이용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소득 조건을 충족하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첫주만 대상자 조회/신청 모두 요일제를 적용하니 참고 해주세요. [대상] 기준중위소득 180% 상..

조용하고 편안한 식사를 원한다면 쌀국수 맛집 미분당 [내부링크]

이 시국에도 안심, 조용한 음악과 진한 쌀국수만 감상할 수 있어 좋은 맛집 신촌 미분당은 이미 많이 알려지고 유명한 맛집입니다. 식사시간 대에 가면 많은 분들이 대기를 하고 있는 곳이죠. 제가 간 날도 점심시..

가성비 좋은 단기여행용 캐리어 라온아띠 20인치 [내부링크]

얼마전에 캐리어를 하나 선물 받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주변을 돌아다니지 못한지 꽤 오래 지났지만.... 집에 있는 캐리어는 일주일 이상의 장기 여행을 위한 대형 캐리어들이라 가볍게 사용할 캐리어가 필요하..

아침부터 저녁까지 유지되는 온도, 써모스 텀블러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면서 구매했던 물건 중에는 텀블러도 있었어요. 이전에는 '텀블러는 새지 않고 튼튼하기만 하면 되는거 아니겠어...?' 정도로 생각했었는데, 날이 더운데 텀블러 속 음료가 금새 미적지근.. 해지니..

수도권/비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연장, 변경사항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2천명대를 돌파하는 날이 잦아 졌습니다. 백신 접종률도 높아지고 있지만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돌파감염도 생기고, 오히려 백신 접종으로 인해 느슨해지는 것도 없잖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정말 나만 알고 싶은 최애 이자카야 홍대/상수/합정 소설가 [내부링크]

안 오셔도 괜찮아요, 제가 갈거니까요. 분위기 이자카야 소설가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끝나지를 않아서 못가고 있는 최애 이자카야 소설가... 친구들이랑 언제가도 정말 맛있게 먹다 오는 곳입니다. 이자카야..

어제 먹었는데 오늘 또 생각나는 케이크, 노원 빵팔오(085) [내부링크]

노원은 문화의 거리 근처에도 그렇고 여기저기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가 많은데요. 프랜차이즈에는 다양하고 독특한 빵들이 많다면, 동네 빵집은 좀 더 기본에 충실한 빵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저희는..

50대 미만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 예약 정보 정리 [내부링크]

50대 미만 접종 예약 첫날에 접속해보니 이전 50대 이상 예방접종 예약 보다는 확실히 접속이 원활하였습니다. 그래도 접종기간 초반은 빠르게 마감되는 편이니 사전에 잘 알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전과..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노원 맛집 제임스키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외식을 안했는데 (사실 정말 오래…) 간만에 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노원역 주변에 갈만한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제임스키친을 추천하는 글들을 많이 보게 되었는데, 이름이 왜 이렇게 익숙하..

카드사별 이용기간, 결제일 총 정리 [내부링크]

신용카드 결제일을 변경하면 한달 청구서에 포함되는 이용 기간일도 변합니다. 내가 이용하는 카드별 결제일을 알아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결제일을 변경 해 보세요. ※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 [국민카드] 더..

서울 근교 나들이, 조용한 쌈밥집 남양주 목향원 [내부링크]

맛집 보다는 뷰맛집, 빠르게 먹는 쌈밥정식 비가 오던 날 엄마와 함께 잠깐 근처에 드라이브를 갔다가 수요미식회에도 나왔었다는 맛집이 있다길래 차를 돌려서 방문해봤습니다. 남양주 쪽은 브런치나 레스토랑 맛..

강변 테크노마트 맛집, 돈까스와 돈부리가 맛있는 도락 [내부링크]

남편이 슈퍼체인지 (...) 권리 실행을 할 때가 된지라 테크노마트를 방문했습니다. 강변역 1,2번 출구로 나오면 테크노마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와 마찬가지로 각종 컴퓨터 주변기기나 핸드폰..

믿고 찾는 찜닭집 봉추찜닭 노원점 [내부링크]

봉추찜닭 노원점 위치와 영업시간, 메뉴 치킨은 늘 옳지만 가끔 달달한 간장 소스에 매콤함이 가미된 찜닭이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배달도 많이 시켜 먹지만 조리되자마자 나온 찜닭이 먹고 싶더..

KF-AD, 덴탈마스크 방향 바로알기, 앞뒤 구분법 [내부링크]

날이 점점 더 덥고 습해지면서 KF94로는 견디기 힘든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더운날에는 대신해서 덴탈 마스크나 KF-AD마스크를 쓰게 되는데요. KF80이나 94 마스크와는 달리 얇은 일회용 마스크들은 앞뒤가..

동네 토박이들은 다 안다는, 담백하고 깔끔했던 노원 목고기집 [내부링크]

노원역 근처에는 식당들이 정말 많아요. 큰 프랜차이즈들 말고도 맛집으로 유명한 가게들이 곳곳에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맛집 탐방이 취미인 지인이 추천 해 준 노원 목고기집에 가봤어요. 노원에 오래 사신 분..

내돈내산 시원한 여름용 이불 추천 데코뷰 아이스 냉감 이불/패드 (3개월 이용 후기) [내부링크]

열대야를 위한 여름 이불, 데코뷰 냉감 이불/패드 무더운 여름 밤이 시작되면 어떻게 해야 내가 숙면을 취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도 시작됩니다. 추울까봐 선풍기 예약꺼짐을 맞춰놓고 잤더니 기가막히게 선풍..

여름이불 소재 알아보기(린넨/인견/모달/리플/시어서커) [내부링크]

린넨(리넨), 인견(레이온), 모달 그리고 리플과 시어서커 슬슬 날은 더워지는데.. 아무리 더워도 이불은 있어야해ㅠㅠ 하시는 분 계신가요? 그게 접니다...! 아무리 더운 날에도 이불을 안덮으면 어색해서 잘 수가..

서초동 현악기 전문 악기점 우드브릿지(Wood Bridge) [내부링크]

저는 아주 어릴적에 바이올린을 잠깐 잡아본 후로는 접한 적이 없어서.. 이 분야에 대해 무지하지만, 남편은 한때 전공을 고려했을 정도로 바이올린을 열심히 했었어요. 오늘은 남편이 거의 10년간 애용해 온 우..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방역 수칙 및 지역별 현황 정리 [내부링크]

원래대로라면 수도권은 이번주 일요일(25일)을 기준으로 거리두기 4단계가 종료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연일 확진자 신기록을 갱신하며 확산세가 쉽사리 잡히지 않자 결국 금일 오전(23일) 기준 2주가 더 연장..

백신 접종 후 할 일, 백신 접종 증명 등록하는 법 (네이버/카카오)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 간편하게 등록하기 잔여백신이나 연령대 별 백신을 예약 및 접종하셨다면 접종 여부를 공식적으로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별도의 어플을 다운받아서만 인증을 확인할 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본인/대리예약) 및 일정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하는 방법, 필요한 정보 미리 확인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이 오픈했습니다. 최근 다시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급증하기 시작하면서 백신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졌어..

식후 디저트로 딱! 신촌/이대 수제 젤라또 맛집 솔리드웍스(Solid Works)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한 언니/동생을 만나 저녁을 같이 먹었는데, 맵고 기름진 음식을 먹었더니..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가 땡기더라구요. 지난번에 둘이 먼저 와봤다며 완전 맛집이라고 추천하길래 신촌에서 이대까지..

모녀의 강릉 여행, 뷰맛집 강릉 숙소 탑스텐 호텔 (슈퍼주니어스위트/오션뷰/뷔페 포세이돈)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더워졌어요. 어제도 오늘도 너무 습해서 공기가 무겁더라구요. 여름이 다가왔다는건.... [여름 휴가]가 가까워졌다는 것...!!! 여름 휴가/여행을 생각하다보니 지난 2월에 (읭 겨울인데) 엄마를 모시..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일괄 격상...달라지는 점은? [내부링크]

비수도권 거리두기 3단계 일괄 격상, 식당/카페 밤 10시까지 사적모임 4인까지 4차 대유행이 쉽사리 가라앉을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어느덧 전체 확진자 중 비수도권 확진자의 비중이 35%를 넘어서 전국적..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AZ) 접종 완료 후기 (1,2차)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 접종 후기_1차, 2차 접종 완료 지금은 정부 지침이 변경되어서 제 나이대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을 수 없지만, 저는 근무하는 곳이 병원이라 백신 접종 초기에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50대 사전예약 재개 및 추후 일정 정리 [내부링크]

지난 월요일(12일)에 많은 사람이 몰려 예상보다 일찍 백신 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조기 마감으로 인해 예약하지 못한 55~59세의 예약을 오늘 오후 8시에 재개하기로 하였고, 같은 일을 방지하기..

2021.06.10 첫 페이지 [내부링크]

언젠가 한번은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블로그. 내가 알게된 것을 나누는 것도 좋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알려주는 것도 좋고, 어느날의 생각을 적어둘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왔으니까. 아직 어색하지만..